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단편영상 산업은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 것인가?
단편영상 산업은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 것인가?
——다음 데이터 및 분석은 Qianzhan 산업 연구소의 "중국 단편 비디오 산업 시장 전망 예측 및 투자 전략 기획 분석 보고서"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
업계가 안정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우리나라의 단편영화 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 단편영화 산업은 집결기, 변혁기, 출현기, 안정기의 4단계를 거쳐 왔다. 현재 안정기에 접어들면서 경쟁 환경은 점차 안정되고 있으며, 단편 동영상 플랫폼은 더욱 다양하고 심층적인 비즈니스 수익 창출 모델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산업 체인에는 많은 참여자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단편영상 산업의 산업 체인은 점차 형성되어 왔으며, 콘텐츠 제작자, 콘텐츠 제작자 등 산업 체인에 많은 참여자가 있습니다. 배포자, 사용자 단말기 및 기본 지원 당사자(예: 기술 서비스 제공자, 데이터 모니터 등), 광고주 및 규제 당국 등 콘텐츠 제작자는 크게 PGC(전문 제작 콘텐츠), PUGC(인터넷 유명인/스타 제작 콘텐츠), UGC(사용자 제작 콘텐츠)의 세 가지 범주로 구분됩니다. 콘텐츠 유통업체에는 단편 동영상 플랫폼, 뉴스 정보 플랫폼, 소셜 플랫폼 및 전통 동영상이 포함됩니다. 플랫폼 등
전염병으로 인해 더 많은 사용자가 발생했습니다
2019년 말에 발생한 코로나19 전염병은 짧은 동영상 정보 전파의 잠재력을 더욱 활용했으며 짧은 동영상 사용자 수가 증가했습니다. 더욱 증가했습니다. CNNIC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6월 기준 우리나라의 짧은 동영상 이용자 수는 8억 1,786만명에 이르렀고, 이용률은 87%에 달했다.
참고: 이용률 = 짧은 동영상 사용자 수/네티즌 사용자 수.
비즈니스 모델 탐색으로 시장 규모 확대
사용자 수가 계속 증가하는 가운데 우리나라의 다양한 단편 동영상 플랫폼도 보다 다양하고 심층적인 비즈니스 수익 창출 모델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습니다. 2019년 우리나라 단편영화 산업 규모는 1,302억 4천만 위안에 이르렀습니다.
단편영상 업체들의 해외진출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지난 3년간 국내 단편영상 시장이 점점 치열해지면서 해외 진출이 단편영상업체들의 인기 있는 선택이 됐다. 높은 효율성을 추구하는 것은 Kuaishou와 ByteDance가 대표적인 대표자 중 하나입니다. 국내 쇼트비디오 플레이어들은 해외 진출 시 지리적 이점, 문화, 시장 규모, 경쟁 등을 고려하여 해외 시장 진출 경로에서 거의 모든 플레이어들이 동아시아, 동남아, 아시아 등 신흥 시장에서 시작하는 발전 경로를 선택했습니다. 남아시아.
2016년 말, Kuaishou는 국제화를 시도하기 시작했고 2017년 5월 Kuaishou Kwai의 해외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ByteDance도 해외 진출을 시작하여 Tik Tok의 국제 버전을 해외에 출시했습니다. 동남아시아 및 일본과 한국 시장. Kwai를 담당하는 해외 팀은 독립적으로 운영되기 시작했으며 여러 해외 시장에 연속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2017년 11월 ByteDance는 미국의 짧은 동영상 공유 플랫폼 Musical.ly를 인수하여 Tik Tok과 통합했습니다. 2018년 ByteDance와 Alibaba는 인도 현지 언어 소셜 제품인 Helo와 VMate를 동시에 출시했습니다. 2020년 4월 Kuaishou는 SnackVideo를 해외에 출시했고, Zynn은 2020년 5월 미국에 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2020년 8월, ByteDance의 제품인 TikTok은 미국 내 급속한 확장 상황에서 미국 정치인들의 위협을 받았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Tik Tok이 9월 15일 이전에 미국 사업을 폐쇄하거나 매각해야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틱톡은 해외 진출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틱톡이 해외 진출한 지 2년 만에 분기별 다운로드 수가 1억 회를 넘어섰다. 2020년 1분기에 TikTok은 3억 1500만 회 다운로드되어 북미 최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Facebook과 Instagram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TikTok 다운로드는 Instagram 다운로드보다 두 배 더 큽니다.
참고: 데이터에는 중국 및 기타 지역의 타사 Android 시장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TikTok 다운로드에는 Douyin 버전 다운로드가 포함됩니다.
단편 영상 콘텐츠의 수직화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단편 영상은 플랫폼을 넘어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면서 뷰티, 코미디, 음식, 게임 등 분야가 점차 성숙해졌습니다. . 한편, 짧은 영상은 점차 주요 광고주들에게 중요한 마케팅 채널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광고주는 드라마/코미디, 레이디스, 뷰티 등 짧은 영상의 KOL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Cass Data와 Mars Culture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드라마/코미디 KOL은 광고주가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로, 드라마/코미디 KOL은 광고주의 짧은 동영상 게재 위치에서 17.87%를 차지합니다.
참고: 위 표의 통계 데이터는 2018.11.01부터 2019.10.31까지의 데이터입니다.
팔로워 수로는 게임, 코미디, 음식 등 분야가 여전히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Crowley가 최근 발표한 "2020년 상반기 단편 비디오 콘텐츠 개발 인벤토리 보고서"에 따르면, 두 개의 대표적인 단편 비디오 플랫폼인 Douyin과 Kuaishou가 게임, 코미디, 음식 분야에서 KOL 팔로어 상위 5위 안에 들었습니다. 또한 전염병 기간 동안 뉴스와 소셜 분야가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그중 Douyin 플랫폼의 뉴스와 소셜 KOL은 24%의 성장률로 팔로어 증가 측면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참고: 연구 범위는 2020년 1월 1일부터 2020년 6월 30일까지 기간 동안 가장 많은 팔로어를 보유한 상위 100개의 Douyin 계정입니다.
참고: 연구 범위는 2020년 1월 1일부터 2020년 6월 30일까지 기간 동안 팔로어가 가장 많은 상위 100개 Kuaishou 계정입니다.
국가에서 감독을 강화
단편 영상에 대한 진입 기준이 낮고 자체 검열 메커니즘이 부족하여 산업이 빠르게 발전하는 상황에서 많은 양의 동영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속한 내용, 허위 내용, 표절 등 문제가 점차 드러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나라는 단편영화 산업에 대한 감독을 강화했다.
2017년 7월 국가 공안국 정보 네트워크 보안 감시국은 짧은 동영상에 문신, 음란물, 저속함, 폭력, 싸움 등 부정적인 행위를 금지한다고 규정했습니다. 2019년 1월, 중국 온라인 시청각 프로그램 서비스 협회는 단편 비디오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포괄적으로 규제하기 위해 '온라인 단편 비디오 플랫폼 관리 사양' 및 '온라인 단편 비디오 콘텐츠 검토 표준 세부 규칙'을 발표했습니다. 2020년 7월, 중국 사이버 관리국은 미성년자를 위한 2개월 간의 '깨끗한' 여름 네트워크 환경 특별 조정을 시작했으며, 생방송 및 단편 동영상 웹사이트 플랫폼에서 미성년자와 관련된 유해 정보를 엄격하게 단속했습니다.
시장 규모는 6000억 위안에 가까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단편 동영상 플랫폼은 라이브 방송, 전자상거래 등을 추가하는 등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할 것입니다. 현재 선도적인 단편 비디오 플랫폼은 이미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다른 콘텐츠 제작자와의 관계를 심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제작자와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을 심화시켜 사용자의 의존도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짧은 비디오 콘텐츠.
또한, 단편 동영상이 더 많은 사용자 그룹을 끌어들이고 사용자의 소비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광고주는 전통적인 온라인 광고 및 마케팅을 단편 동영상 플랫폼으로 더욱 전환할 것이며, 단편 동영상 산업의 광고 및 마케팅 수익은 증가할 것입니다. 앞으로는 더욱 확대될 예정입니다.
반면, 4G 시대 모바일 데이터 가격 하락, 5G 통신의 대중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의 발전은 숏비디오 플랫폼에 새로운 뒷받침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국가는 업계에 대한 감독을 강화했고, 플랫폼 역시 사용자가 게시한 짧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심사를 강화했다. 종합해보면, 단편 비디오 산업은 엄청난 발전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망적인 예측에 따르면 전염병의 발생으로 인해 단편 영상의 발전 가능성이 더욱 탐구되었으며, 단편 영상 산업의 시장 규모는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입니다.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시장 규모의 성장률은 약 44%로 둔화되지만, 2025년에도 단편 비디오 산업의 시장 규모는 여전히 16%의 성장률을 유지할 것입니다. 6000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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