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마틸라는 어떻게 고대 문명에서 빈민가로 갔는가
마틸라는 어떻게 고대 문명에서 빈민가로 갔는가
호텔 손님들이 혈거인처럼 살려고 아우성치자 여행자의 취향이 완전히 바뀌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탈리아 남부 마테라 마을에서 나는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Sassi(이탈리아어로 '돌')라는 유령이 나오는 지역으로 향했습니다. 이곳에는 Steep 협곡 측면에 약 1,500개의 동굴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원래 구석기 시대에 사람이 거주했던 수많은 자연 동굴은 고전과 중세 시대에 걸쳐 농부와 공예가에 의해 점차 더 깊게 파고 생활 공간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오늘날 이 지하 주거지는 이탈리아인에 의해 이전되고 있으며 Sassi의 동굴 호텔에 머무르는 것은 유럽에서 가장 이상한 새로운 경험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코르테 산 피에트로(Corte San Pietro)라는 동굴 단지인데, 그 주인인 페르난도 폰테(Fernando Ponte)가 고급 실크 양복과 넥타이를 차려입고 나를 반겼다. (현지인들이 스스로를 행복하게 부르는 원시인은 말 그대로 "원시인"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분명히 멋쟁이가 아닐 수 없습니다.) 폰테는 내 바위 끌의 훈제 유리문을 열었습니다. 대피소는 부드러운 땅에 파낸 다섯 개의 방 중 하나입니다. 작은 안뜰 밖의 석회암. 우아한 디자이너 조명이 현대 미술 작품과 평면 TV로 장식된 본래의 돌벽을 감싸고 있습니다. 동굴의 먼 구석에는 매끄러운 돌 욕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물론 내 동굴은 Wi-Fi입니다. 금빛 벽을 스칠 때마다 윤이 나는 돌바닥에 고운 모래 물결이 떨어졌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마테라의 고대 워렌이 극심한 빈곤 때문에 "이탈리아의 수치"라고 불렸다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1950년대에는 대부분 농민이었던 약 16,000명이 사시에서 새로운 주택 프로젝트로 이주했는데, 이는 빈 껍질을 남긴 잘못 구상된 *** 계획이었습니다. Ponte는 협곡 위의 피아노("아파트")를 따라 뻗어 있는 마테라의 현대 지역에서 자랐으며, 이 준비된 부동산을 활용한 최초의 사람 중 하나였습니다. 그와 그의 아내는 1990년경에 이 동네로 이사해 안뜰 주변에 5개의 동굴 방과 식당을 갖춘 이 작은 단지를 개조하고 있으며 이후 지하 습도에 대처하기 위해 배관, 전기, 난방 및 환기 시스템을 설치했습니다. “아내 가족은 우리가 이곳에 사는 것을 강력히 반대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때까지 사시는 버려졌고 실제로 늑대로 대체되었습니다."
동굴에서 작업하면서 "상부 고정 장치"라는 용어에 새로운 의미가 부여되었습니다. 폰툰은 아래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식수로 빗물을 모으는 네트워크의 일부인 바닥. “시작하기 전까지는 우리 중 누구도 이런 것들이 여기에 있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이제 완벽하게 가늘어지는 공간으로 들어가면서 그는 말했습니다. "잔해물이 가득해요." 그 물탱크는 이제 명상을 위한 "소울 스파"입니다. 1948년 마트라의 트로글로드 마을에서 한 어린이가 깡통 위에서 죽마 위에서 놀고 있습니다. 나중에 *** 프로그램은 마을 주민들을 새로운 주택 프로젝트로 이전했습니다. (David Seymour/Magnum Photo) 카사 카바(Casa Cava)에서는 콘서트와 문화 행사가 열립니다. (Francisco Rastrucci) 발굴을 통해 고대 유물이 발굴되었습니다. (Francisco Rastrucci) 마테라에 있는 루푸스티안 교회의 9세기 프레스코화에는 원죄의 무덤 벽에 구약과 신약의 장면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프란시스코 라스트루치) 화가 도나토 리치(Donato Rizzi)는 1970년대에 무단 거주자로 새시에서 처음 살았습니다. (마테라에 있는 루베리티안 교회의 무염시태 무덤 벽에 있는 프레스코화는 구약과 신약의 장면을 묘사합니다.) 치즈 제조자는 리코타를 아주 잘 만듭니다. (Francisco Rastrucci) Museo Nazionale Domenico Ridola에는 2,500년 전 그리스인들이 이 지역에 정착했을 때의 마그나 그라트라를 포함한 지역 유물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마그나 그라에카 시대의 많은 유물이 있습니다. (Francisco Rastrucci) 이 고대 도시는 협곡 경사면에 성장했습니다. (Francisco Rastrucci) 그라비나 협곡(Gravina Gorge) 쪽의 동굴은 마테라(Matera)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한때 목자들의 쉼터로 사용되었던 일부 건물은 고대 프레스코화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Francisco Rastrucci (ci) Matt*** Sobarisano의 Sant'Agostino 교회에 한 여성이 들어갑니다. 배경에 대성당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Francisco Rastrucci) 마테라의 언덕 꼭대기에 마돈나 델 이드리스의 예배당이 있습니다 ( 프란시스코 라스트루치(Francisco Rastrucci) 사람들이 마테라로 돌아오면서 결혼식을 비롯한 일상의 리듬이 다시 시작된다.(프란시스코 라스트루치) 사시 협곡 맞은편 무르지아 공원에 친구들이 모인다.(프란시스코 라스트루치) 전성기 시절 마테라의 사시족. 16,000명이 살고 있습니다. (프란시스코 라스트루치) 예술가 페피노 미타로톤다(Pepino Mitarotonda)는 "나머지 70%는 숨겨져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프란체스코 라스트루치(Francesco Rastrucci) 보행자는 비토리오 베네토 광장(Piazza Vittorio Veneto)에서 사소(Sasso) 동굴로 이어집니다. Barisano (Francisco Rastrucci) Mu에 남아 있는 양치기. (Francisco Rastrucci) 마테라의 Sassi 협곡을 통해 Murgia 공원에서 소들이 풀을 뜯고 있습니다.
(Francisco Rastrucci) 프레스코화는 산타 마리아 델레 그라치에 교회(Church of Santa Maria delle Grazie) 내부의 동굴 벽을 장식합니다. (Francisco Rastrucci) Martland 조각가 Antonio Paradiso의 현대 미술품이 이전 쓰레기 처리장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Francisco Rastrucci) 첫 영성체일에 산타고스티노 수도원 앞에서 아이들이 놀고 있습니다. (Francisco Rastrucci) Chiesa Lupstrucci의 프레스코화는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Francisco Rastrucci) Sasso Cabiso에 있는 Corte San Pietro 호텔의 손님들은 고급스러운 지하 스위트룸에서 잠을 청합니다. (프란체스코 라스트루치) 도메니코 니콜레티는 아들, 손자와 함께 어린 시절의 집으로 돌아옵니다. (Francisco Rastrucci)
The Martland Paradox의 저자인 미국 건축가 Anne Toxey는 "동굴이 건축학적으로 복잡하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이 책의 저자는 20년 이상 Sasi를 연구해 왔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 복잡한 구조에 놀랐습니다." 가장 정교한 석조 건축물은 많은 동굴이 새로운 정면으로 장식되거나 아치형 방으로 확장된 천장으로 장식되었던 르네상스 시대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날에도 조각된 돌계단은 여전히 아치, 로프트, 종탑 및 발코니를 연결하고 있으며, 각각은 마치 역동적인 3차원 조각품처럼 서로 접목되어 있습니다. 철제 그릴 뒤에는 비잔틴 수도사들이 만든 화려한 내부 프레스코화로 바위를 깎아 만든 교회가 숨겨져 있습니다. 협곡 반대편 메지아(Meggia)라는 고원에는 더욱 신비로운 동굴들이 텅 빈 눈처럼 뒤를 돌아보고 있다.
피에르 파올로 파솔리니의 '성 마태복음', 멜 깁슨의 '그리스도의 그리스도' 등의 영화에서 마테라가 고대 예루살렘의 역으로 선택된 이유를 쉽게 알 수 있다. . “마트라는 연속성 측면에서 세계에서 가장 오래 살아남은 도시 중 하나입니다.” 마트라의 도시 계획가인 안토니오 니콜레티가 나에게 말했다. "메소포타미아에서는 오래된 도시를 찾을 수 있지만 현대에는 사람이 거주하지 않았습니다. 9,000년 전에 처음 살았던 방에서 아직도 잠을 잘 수 있습니까?" 신석기 시대와 그 이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지역 동굴에서 유물을 발견했습니다. ”
동시에 Sassi의 역사적인 내부의 현대적인 변화는 항상 끝없이 창의적이었습니다. 동굴 호텔 외에도 이제 동굴 레스토랑, 동굴 카페가 있습니다. , 동굴 갤러리, 동굴 클럽 등 고대 로마의 열기를 연상시키는 지하 수영장, 최면의 물 패턴을 만들어내는 천장 조명, 자체 지하 조각 네트워크를 갖춘 현대 미술관이 클러스터를 이루고 있습니다. 약 50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제작한 마테라 방문객은 스쿠버 다이버들이 발견하고 탐험한 깊이 50피트, 길이 240피트의 메인 광장 아래에 있는 거대한 16세기 수조 단지를 통과하는 금속 통로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Peppino Mitarotonda는 현지 문화에 대해 "사시는 마치 스위스 치즈와 같아서 터널과 동굴로 가득 차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룹 Zetema 재단은 개조 작업에서 예술가들과 협력합니다. "표면에 보이는 것은 30%에 불과합니다. 나머지 70%는 숨겨져 있습니다.
이탈리아 남부에서는 과거가 현재를 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8세기에 나폴리에 대규모 관광이 시작된 이래로 유적지는 가난한 전초기지로 외국인 방문객을 끌어들였습니다. 아마도 이탈리아의 부츠에서 가장 급진적인 누더기 부자 이야기일지도 모르는 이 마을은 오랫동안 고립되고 잊혀진 대성당의 지역이었으며, 19세기 이탈리아에서 가장 인구가 적고, 방문객이 적고, 이해가 가장 적은 지역 중 하나였습니다. 산적들이 득실거리는 이 건조하고 황량한 땅을 탐험한 여행자는 거의 없었습니다. 마테라를 우연히 발견한 희귀한 탐험가들은 이 기간 동안 16,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권력을 장악했던 뒤죽박죽된 사시의 세계에 매료되었습니다. 그곳에 살았으며 궁전과 예배당이 동굴 주택과 섞여 있었고 묘지는 실제로 교회 지붕 위에 지어졌습니다.
마트라의 무명 상태는 이탈리아 예술가이자 작가 카를로 레비(Carlo Levy)가 1945년에 끝났습니다. 레비는 파시스트 통치 하에 바실리카타에서 정치적 망명생활을 했다는 회고록을 펴냈는데, 1870년 이탈리아 통일 이후 세계는 극심한 빈곤에 빠졌습니다. 나폴리 근처의 에볼리(Eboli) 마을을 가리키는 제목은 기독교와 문명이 이교도와 무법의 땅을 남기고 깊은 남쪽으로 침투하지 않았음을 암시하며, 일부 목자들은 여전히 늑대와 소통한다고 믿어집니다. Levy는 Sassi 가족의 "비극적인 아름다움"과 부패하고 환각적인 분위기를 꼽았습니다. "단테의 인페르노에 대한 남학생의 견해와 같습니다." 만연한 말라리아로 인해 마을의 선사 시대 동굴 거주지는 "블랙홀"이 되었습니다. 헛간 안의 동물들은 축축한 구석에 갇혀 있고, 닭들은 식탁 위에서 뛰어다니고, 유아 사망률은 끔찍할 정도로 높았고, 트라코마와 이질도
레비의 책은 전후에 소란을 일으켰습니다. 이탈리아***, 사시는 악명 높은 나치의 수치가 되었습니다.
이탈리아 총리 Alcide De Gasperi는 1950년 방문 후 너무 놀라서 Sassi의 전체 인구를 새로운 주택 개발로 이전하는 엄격한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이탈리아의 마샬 플랜은 자금이 넉넉했고, 아칸소 대학교 철학 교수인 프리드리히 프리드만(Friedrich Friedmann)과 같은 미국 전문가들과 1930년대 테네시 밸리 당국(Tennessee Valley Authority)의 대규모 농촌 이주 프로젝트를 연구한 이탈리아 학자들이 도착했습니다. 잘못된 유토피아적 아이디어를 가진 이탈리아의 가장 아방가르드한 건축가 중 일부가 디자인한 이 새로운 콘도는 실제로 향후 몇 년 동안 집을 어둡고 폐쇄공포증적인 상자에 격리된 모습으로 변화시킬 것입니다.
새시가 비워졌다"고 니콜레티는 말했다. "유령도시가 됐다. 일부 Matlan 관계자는 전체 지역을 차단하고 잊어버리자고 제안했습니다. 대신, 오래된 골목길은 무성해졌고 파손되었으며 Sasi는 곧 범죄로 알려지면서 마약상, 도둑 및 밀수꾼이 몰려들었습니다. 새 집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기획자 Antonio Nicoletti는 이주한 많은 가족이 자신이 이탈리아 남부의 다른 지역에서 온 것처럼 행동한다는 사실에 실망했습니다. Sassi River는 Domenico가 20세였던 1956년에 그곳으로 이사한 이후로 그의 새 집이 Sassi River에서 0.5마일도 채 안 되는 곳에 있었지만 며칠 후 그의 아버지에게 다시 방문할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 답을 얻었습니다. Nicoletti 씨는 두 아들과 두 손자를 데리고 옛 집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우리가 모인 것은 마치 'This Is Your Life'의 이탈리아 버전 같았습니다. Sassi의 언덕 꼭대기에 있는 카페에서 일요일이었고 대가족은 모두 90% 옷을 입고 진한 커피를 마시며 신나게 이야기를 나누며 정중하게 도메니코 주교에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은빛 머리에 쓰리피스 회색 양복을 입은 차분한 남자. 우리 모두가 매끄러운 계단을 내려가는 동안, 가랑비가 돌 골목을 뒤덮고 잊을 수 없는 안개로 뒤덮였고, 니콜레티 씨는 점점 더 흥분된 채 사시 주위를 지켜보았습니다. 갑자기 쉬는 시간에 계단에 멈춰선 그는 “여기는 어렸을 때 물을 긷던 우물이 있었다”며 “한 번은 여기서 넘어져 다리를 다친 적이 있다”고 말했다. 몇 걸음 걸은 후 그는 지하에 지어진 호빗 집처럼 보이는 집을 가리켰고 계단 아래 작은 안뜰로 이어졌습니다. "그게 우리 집이에요."
안경을 닦는 시늉을 하는 그의 눈에는 눈물이 고였다.
동요하지 않는 니콜레티 씨는 "물론 이곳에서의 생활은 물과 전기가 없으면 힘들다. 콜라지오 백작님, 이 여성들은 용감하게 해냈습니다. 하지만 그 아름다움은 공동체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는 서로를 알고 있습니다."
"저희 아버지는 새시에 대해 아주 암울한 기억을 가지고 계시지만, 사회생활에 대한 향수도 갖고 계십니다."라고 안토니오는 덧붙였습니다. 사람들은 바깥의 비시나토(vicinato), 즉 작은 광장 같은 안뜰에 살았습니다. 아이들은 놀고 있었고, 남자들은 수다를 떨고 있었고, 여자들은 이웃과 함께 완두콩 껍질을 벗기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다양한 어려움 속에서 서로를 돕습니다. "1950년대에 검은 모자를 쓴 신부들이 당나귀를 타고 돌로 된 작은 거리를 지나던 신화 속의 이탈리아를 포착한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 같은 사진작가들은 이러한 전통적인 삶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골목에 옷이 걸려 있었고, 수놓은 드레스를 입은 여성들이 가죽 양동이를 들고 공공 우물에 늘어서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이사를 가면서 공동체는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
우리가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한 젊은 여성이 동굴집의 작은 창문을 통해 우리를 바라보며 10년 전에 도시에서 임대했다고 설명하고 러프 더 월스(Rough The Walls)를 방문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지금은 회반죽을 발라 바위를 봉쇄했지만 배치는 바뀌지 않았습니다. 니콜레티 씨는 한때 그와 그의 세 자매가 커튼으로 분리된 짚자리에서 잤던 곳을 보여줬는데, 그 곳은 그의 어머니가 부엌에서 발견한 곳이었습니다. 그의 여동생의 리넨 지참금을 포함하여 나치로부터 귀중품을 숨기기 위해 벽을 만들었습니다. (그의 가장 초기 기억 중 하나는 노동자로 일하기 위해 독일로 이주한 후 Matt에게 돌아온 아버지에 대한 것입니다.) 가족은 2년 동안 그로부터 소식을 듣지 못했습니다. "나는 그를 껴안기 위해 달려갔고 그를 넘어뜨릴 뻔했다!
나중에 우리가 따뜻한 카페에서 몸을 말리자 니콜라이는 말했다: 티 씨는 이전 집을 다시 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지만 서두르지 않았습니다. 그는 "내 형제 셋이 있는데 모두 아기 때 그곳에서 죽었다. 탈출할 기회가 생겼을 때 나는 그 기회를 잡았다"고 말했다.
아버지는 말하지 않았다. 18살이 될 때까지 잃어버린 동생에 대해 나에게 말했습니다. "저에게는 충격이었습니다. 나에게 삼촌이 세 명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는 그것이 뉴스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굶주림과 말라리아로 죽었습니다. 기억하고 싶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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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0년대 후반, Sassi의 마지막 주민들은 집에서 대피하고 있었는데, 약 24명의 Matlan 학생이 더 현대적이고 풍요로운 환경에서 성장했습니다. 피아노의 세계에서 그들은 도시의 악명에 반항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는 스스로에게 간단한 질문을 던졌습니다. 우리는 누구입니까? 지도자 중 한 명인 Raffaello de Ruggieri는 오늘 회상했습니다. "우리는 ***이 말했듯이 고통과 빈곤의 자녀인가, 아니면 길고 자랑스러운 역사의 후손인가?
은퇴한 70대 변호사 드 루기에리(De Ruggieri)를 만났다. 아내는 Sassi에 있는 개조된 저택의 정원 테라스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었고, 1959년 23세의 나이에 Drugiri와 그의 형제는 "The Staircase Circle"이라는 이름의 문화 클럽을 설립했습니다. "우리는 숙련된 고고학자가 아니라 친구, 남성, 여성, 의대생, 법대생, 주부로 구성된 가까운 그룹이었습니다. “멤버들은 당시 이미 무성하고 위험해졌던 황폐한 사시를 탐험하기 시작했고, 동굴 주거지에 대한 평판이 오해의 소지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분명히 이곳의 집들은 건강에 해롭고 끔찍한 상태라는 사실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왜 공산당은 지난 100년간의 실패에만 초점을 맞추고 지난 9000년간 사시족의 번영을 망각했을까요? Druggieri가 물었다. "Sassi의 유일한 진짜 문제는 경제적입니다. 빈곤은 Sassi를 건강에 해롭게 만듭니다."
팀은 독특한 아키텍처 중 많은 부분이 쉽게 보존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De Ruggieri는 "동굴 주민의 35%만이 위험하다고 선언되었지만 주민의 100%가 대피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버려진 건축 보물에는 값비싼 비잔틴 프레스코화로 뒤덮인 루페스트리아 교회, 즉 돌로 조각한 교회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년에 걸쳐 팀은 150개 이상의 동굴 교회를 확인했으며, 그 중 일부는 목자들과 그들의 양떼에 의해 마구간으로 개조되었으며, 현재는 죄의 무덤으로 알려진 웅장한 비잔틴 시대 동굴(루퍼트 시스틴 예배당)도 포함됩니다. 스트리안 아트.
많은 벽화는 익명의 독학 승려들이 그렸습니다. 성모 마리아의 이미지는 서기 15세기로 거슬러 올라가 비공식적으로 처형된 마돈나 델레 트레 포르테(Madonna delle Tre Porte) 교회에서 무르지아(Murgia) 고원 투어 가이드 미 미셸 자사(Mi Michele Zasa)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여왕과 같은 모습, 비잔틴 미술의 전형적인 천상의 처녀, 그러나 얼굴은 우리 시골 소녀들처럼 신선하고 쾌활합니다."
La Scaletta는 동굴 교회에 관한 자신의 책을 출판했습니다. 1966년에 그는 작가 Carlo Levi의 도움으로 보존 기금을 위한 로비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상원의원입니다. 그는 Sassi가 "베니스의 대운하와 동등한" 건축학적 보물, 즉 베네치아 가장자리에 있는 허름한 집이라고 선언했습니다. 새시(Sassi) - "카푸치노 한 잔 가격에!" 그는 걱정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복원하기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모험심이 강한 현지 예술가들이 버려진 건물을 발견한 것을 회상합니다. 사시(Sassi)는 십대였을 때 단지 몰래 빠져나가 친구들과 담배를 피울 수 있는 장소를 찾고 싶었을 뿐입니다. "그러나 나는 내가 발견한 것에 압도당했습니다! 구석기 시대 사람들이 이곳에 와서 담수, 꽃, 사냥감 근처에서 이 동굴을 발견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라고 그는 파노라마를 볼 수 있는 Sassi 갤러리의 테라스에서 나에게 말했습니다. "호텔 파드론이 아니라 5성급 호텔을 찾았나 봐요!" 그와 그의 친구들은 1970년대 판자촌 거주자로 처음 그곳으로 이사했고, 오늘날 그의 그림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사시 인물의 복잡한 추상적 형태가 반영되었습니다. 1980년대에 KDSP에서 흐름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우리 클럽의 젊은 모험가들은 변호사, 사업가, 심지어 두 명의 시장과 함께 정치 계층의 일부가 되었습니다."라고 Drugiri는 말했습니다. "우리 모두는 서로 다른 정치를 갖고 있지만 사시를 복원한다는 목표는 동일합니다."라고 그들은 자원 봉사 쓰레기 수집가를 조직하여 잔해가 가득한 웅덩이와 사용한 피하 주사 바늘로 어지럽혀진 교회를 치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최초의 고고학자들은 1980년대 초에 도착했고, 몇 년 후 이탈리아 법률인 La Scaletta가 통과되도록 로비를 받아 보호와 자금을 제공했습니다. 1993년 유네스코는 사시를 "지중해의 지형과 생태계에 완벽하게 적응한 가장 훌륭하고 완전한 동굴 거주지"라고 부르며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했습니다.
호텔은 곧 개장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는 보존 전문가의 감독하에 동굴을 개조하기로 동의한 세입자에게 명목상의 비용으로 30년 임대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건축가 Toxey는 "'역사적 보존'이 이렇게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은 역설적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좀약에 갇히는 대신 사시는 이전과 매우 달라졌습니다. 일종의 젠트리피케이션이었지만 사시는 이미 비어 있었고, 아무도 이주하지 않았기 때문에 틀에 맞지 않았습니다. "오늘 , Sassi에는 약 3,000명이 살고 있으며 주택 재고의 약 절반이 점유되어 있습니다. Matera는 이탈리아 남부의 관광 명소에 확고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투어 가이드 Zasa는 "여기는 골드러시와 같습니다"라고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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