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전 수묵화에 관한 구절
고전 수묵화에 관한 구절
1. 수묵화를 묘사하는 시를 생각하게 해주세요~
당나라의 '시 부처' 왕웨이유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인물입니다. 조용하고, 멀고, 공허하고, 극도로 개방적인 산수시. 그의 산수시는 자유로운 붓놀림을 옹호하며, "말하지 않고도 모든 낭만을 얻는" 아름다움과 무한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 뒤에 숨은 의미와 맛 너머의 목적".
왕웨이(Wang Wei)의 선(禪)적인 산수시는 모든 연령대의 이론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육시용은 『시와 거울』에서 “묵계는 맑고 은은한 색으로 글을 쓰며 이미 도사에게 가신으로 여겨졌다… 다음 작가는 누구일까?” 왕웨이의 중국 산수 감상은 시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며, 그의 산수시의 업적은 선(禪) 개념을 시 창작을 위한 자신의 지도 이념으로 진화시킨 것과 관련이 있다. 그리고 선족의 명상과 깨달음의 특정 방법을 시 창작에 도입했으며, 바로 그의시에 대한 선적 관심이 그의 영묘하고 흐르는 시적 예술적 개념을 구성합니다.
nbsp; 이 글은 선과 시의 결합, 남선의 선론이 왕웨이의 산수시에 끼친 영향과 상호작용, 후기 시와 이론의 발전의 의의를 간략히 분석하고자 한다. . 1. 종교적 개념과 미적 경험의 통합nbsp; 왕웨이는 당나라가 번영하던 시대에 살았으며 중국 불교는 포괄적이고 성숙한 단계로 발전했습니다.
당시 Bujin Tiantai, Sanlun 및 Consciousness Only 학교는 이미 완전한 이론 시스템을 갖추고 있었고 Nanchan도 상당히 성숙한 핵심 아이디어를 확립했습니다. 물론 왕웨이는 선(禪)과 가장 가까운 관계를 갖고 있다. 왕웨이는 중국 문학사에서 '시의 부처'로 알려진 유일한 시인이다.
깨달음을 통해 나는 선삼매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었고 심지어 일부 시는 "말 한마디에 선에 들어가는"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물론 Wang Wei의 선 철학과 미적 경험의 통합도 여러 요인에 의해 주도됩니다.
nbsp;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이유는 달마가 중국에 선을 소개한 후, 성찰적인 종교적 경험보다 이러한 '말을 세우지 않는 것'을 더 중요하게 여겼기 때문입니다. 문학시장이 가까워지고 있다. 남선(南禪)의 삼계(三界)는 첫째, “빈 산에는 낙엽이 가득하며, 어디에서 여행의 흔적을 찾을 수 있는가”이고, 둘째는 “빈 산은 황폐하고, 물은 흐르고, 꽃은 피어난다”이다. 세 번째는 "하늘은 영원하고 바람과 달은 하늘에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통찰력은 나중에 세상의 보살핌에 영향을 미쳐 삶의 현실 세계를 그림의 색상처럼 만듭니다. , 물속의 꽃은 변했고, 그 자체가 세속적인 것에서 해방된 후 해방감을 얻었습니다. 선은 사람들의 마음 상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이는 당시 미학적 차원의 문학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이는 Wang Wei의 은둔 정신에 반영되었습니다.
왕웨이 역시 자신의 마음을 깊이 파고드는 학자이다. 그 안에 있는 은둔 문화가 바로 그 본질이다.
예: 선불교의 '몸과 마음을 놓아 편안하게 두는 것'은 Wang Wei의 은둔 성격에 세 가지 영향을 미칩니다. 첫째, 세상으로부터의 적극적인 초연함과 세상에 대한 소극적인 저항을 결합합니다. 실제 사회 생활에 대한 태도, 둘째, 정서적이고 비극적이며 "초정상적인"인격 정신입니다. 셋째, 일종의 영적 자유를 추구하고 삶의 의미를 소중히 여기며 기꺼이 외롭고 침묵합니다. . 여기서 우리는 왕웨이가 19세 때 지은 '도화꽃길'을 나열할 수 있다. 이 시에서 왕웨이는 도연명의 '인간 환경에 집을 짓는 것'을 넘어 의도적으로 또 다른 '앉아서 바라보는 것'을 창조했다. 거리도 모른 채 맹그로브". , 청류를 걷다 보면 아무도 보이지 않는다", "밝은 낮에는 골목길에 꽃이 피고, 해질녘에는 물고기와 나무꾼이 물을 탄다"의 세계.
이것은 이미 세련되고 우아한 스타일, 심오하고 고상한 문화적 분위기를 갖춘 내면의 선 상태에 대한 일종의 문인의 동경입니다. 이순신은 원래 은둔 패션에서 승격되었으며, 이 단어의 분리된, 여유로운, 은둔적이고 천상의 의미는 은둔적인 성격 정신의 또 다른 종류의 기질을 가장 자연스럽게 표현합니다.
은둔 문화와 선(禪)의 결합은 왕웨이의 시를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산의 고요함과 고독함으로 옮겨가게 하며, 자연, 사람, 영성의 아름다움을 높이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개성과 영성 수준까지, 예술부터 관점까지,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개선된 것입니다. Zen 개념과의 상호 침투 및 통합으로 인해 Wang Wei의 무관심한 삶을 추구하는 것은 심오한 명상과 여유로운 마음의 상태를 제시합니다. 이는 더 이상 Tao Yuanming의 "오물을 처리하고 가져 오는 아침"과 다르지 않습니다. 연꽃 괭이질을 하며 달을 향하여”, “옷을 소중히 여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소원은 이루어지리라”, “물 없는 곳에 가서 앉아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지켜보는 것”, “아무도 걷지 않는다”라는 미학을 이루기 위해 고대 나무에는 종소리가 없고 깊은 산에는 종소리가 없습니다." 체험 속으로 들어가 보세요.
이 수준에서 Wang Wei는 산수시에 선 개념을 적용하여 산수시의 이념적 의미를 더욱 암울하게 만들었습니다. 둘째, 왕웨이의 경우 종교적 경험이 고도로 통합될 수 있는 이유는 종교적 경험 자체가 미적 경험을 함축한다는 점과 더불어 왕웨이 자신의 해방방식과도 관련이 있다.
그는 '산에서 제자를 보여주기'에서 '나는 산과 숲에 나 자신을 잃어버린다'고 말했고, 시 '금산의 쌀밥'에서 그는 더 명확하게 말했다. 침묵을 깨달으면 행복해지고 이 몸은 충분한 여유를 갖게 될 것입니다. "왕웨이의 어머니는 불교를 믿었고 왕웨이 자신도 많은 승려들과 교류했을 것입니다. 그의 이름 모지에(Mojie)는 불교 고전 "위마라키르티 경"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현대 중국학의 대가인 Chen Yinke 씨의 연구에 따르면, "Vimalakīrti"는 "Vimalakīrti"가 아닌 다른 이름입니다.
왕웨이는 불교라는 영적 왕국과 고요하고 평화로운 산과 숲의 자연계에서 자신의 삶의 후회와 고통을 의도적으로 제거했다. 즉 불교의 산과 숲, 그리고 침묵의 기쁨이야말로 괴로움과 괴로움에서 벗어나는 최선의 길인 셈이다. 이처럼 종교적 체험과 심미적 체험을 통해 그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중국 특유의 종교적 체험인 선(禪)의 깨달음의 목적은 마음과 자연을 밝히는 것이며, 자연 속에서 유랑하며 산천을 즐기는 중국 문인들의 미적 체험은 일종의 "하늘과의 조화"를 "천희"( "장자, 천국의 길"), "자연과 인간의 일치"라고합니다. 2. 이백의 고전 산수시는 무엇입니까?
1. 가장 웅장하고 황량한 풍경 묘사 :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나와 바다로 흘러가는 일이 없습니다. 돌려 주다.
2. 가장 자신 있는 구절: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돈 다 쓴 뒤에 돌아올 것이다!
3. 가장 오만하고 거침없는 문장 :
어떻게 하늘 앞에 웃으며 나가자 펑호인이겠는가!
4. 가장 무력한 구절:
길은 푸른 하늘에 닿지만 나 혼자는 닿을 수 없다.
5. 슬픔에 관한 가장 유명한 시 :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다시 흐르고, 슬픔을 달래기 위해 잔을 들어 올린다.
6. 풍경에 대한 가장 섬세한 묘사 :
구름은 녹색과 녹색이며 비와 같고 물은 느리고 연기가납니다.
7. 구절이 고전적인 관용어로 변했습니다:
한 사람이 문을 지킬 수 있지만, 만 명이 열 수는 없습니다.
8. 풍경에 대한 가장 스릴 넘치는 묘사 :
흐르는 물이 3000 피트 떨어져 마치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와 같습니다.
9. 가장 눈물나는 구절 :
어머니가 부끄럽고, 감사 세 배로 밥을 못 먹게 한다.
10. 중국인에게 가장 친숙하고 고전적인 시:
침대 앞 밝은 달빛은 땅 위의 서리로 의심된다.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해보세요. 3. 전문가에게 내 수묵화에 시를 써달라고 부탁하세요
저는 시보다 말을 더 좋아합니다. 다음을 참조하세요:
이주하는 꾀꼬리·주는 그림자
세상의 끝을 바라보며 향기로운 길에 지는 꽃과 황혼녘의 노을을 바라보며.
오늘 밤이든 다른 어느 밤이든 아름다운 그림자는 시원하고 자유분방하며, 봄 이슬, 가을 서리, 더운 여름입니다.
베고니아는 바람에 행복하게 웃고, 동백꽃은 바람에 피어납니다.
꽃은 아름답고, 옥녀는 얼굴을 가리고, 창백한 달은 모래를 덮고 있다.
회합과 이별이 급하고, 나라가 그림 같고, 세계가 칼로 유랑되고 있다.
노래를 멈추기 힘들고, 옥관이 솟아오르고, 고요한 물속에 세월이 흘러간다.
떨어지는 눈과 차가운 비를 바라보며 수천 그루의 버드나무 위를 가볍게 걷는다.
구름은 우아하게 당신과 함께 진홍색 밀랍을 태우고, 촛불 꽃을 자르고 있습니다.
의미: 고개를 들어 지는 꽃, 향기로운 길, 구불구불한 길, 노을의 실루엣이 그림을 이루는 것을 보세요.
왜 과거와 현재를 고민하는 당신 (나비)은 항상 시크하고 거침없고 봄, 가을, 여름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바람이 불고, 베고니아가 활짝 웃는다.
만개한 꽃을 보면 하얀 모래를 덮은 달처럼 부끄러워 얼굴을 가린다.
과거를 회상하면 늘 집회와 해산이 있었지만, 그 나라는 그림 같았지만 강자들은 열정으로 세계를 누비고 다녔다.
옥송이 지나고 봄이 지나고 고요한 물만 바라보며 세월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아쉽다.
뒤돌아보니 눈이 날리고 비가 내리고 강변의 버드나무들이 봄을 기다리고 있다.
윤유야, 꼭 맞은편에 앉아 웃는 얼굴로 촛불을 꺾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무제
원산지는 봄철에만 해당하기 때문에 묶거나 묶기가 어렵습니다.
가벼운 슬픔의 뒤척임은 누가 해결하고, 표류하는 외로움 속에서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동풍이 불게 하여 모으고 흩어지게 하시고 창조주께서는 나누게 하소서.
하지만 팡페이의 첫 번째 메신저로서 당신은 죽더라도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의미:
나를 묶고 속박할 수 있는 사람이 봄 축제를 위해 도착했습니다.
단지 내 작은 슬픔일 뿐인데, 꽃이 외롭게 피었다가 지면 누구에게 의지할 수 있겠는가?
다만 동풍을 타고 왔다 갔다 하며 창조주의 뜻대로 모이고 흩어지는 것뿐이다.
생각해보면 수백 송이의 꽃에도 봄이 올 수 있을 것 같아요. 4. 펜, 먹, 종이, 벼루를 찬양하는 구절
당나라의 서벼루가 산시 성 지산에 갑자기 나타났습니다
미푸의 "옌산 비문"이 해독되었습니다
이 신문은 저자가 최근 산시성 지산현에서 당나라 서벼루를 본 뒤 주의 깊은 관찰과 신중한 비교, 반복적인 논쟁과 전문가들과의 협의를 거쳐 처음에 이 벼루라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보도했습니다. 송나라 서예의 대가 미푸(密富)의 서예 작품 『안산비문』에 묘사된 바로 그 내용입니다.
이 벼루는 길이 25센티미터, 너비 13센티미터, 높이 15센티미터이다. 벼루 밑면에 '뼈의 정수, 몸의 빛'이라고 적혀 있다. 태화 3년. 홍산은 그것을 존경했다."
"태화3년"은 830년, 당나라의 명승인 위장(魏境)이 이를 바탕으로 『홍산승을 만나지 못함』이라는 시를 지었다. 이 벼루는 당시 왕실귀족들에게 하사된 시로 추정됩니다!
겉모습으로 보아 이 벼루는 단단하고 밀도가 높으며 금색 별무늬가 있습니다.
벼루 전면 중앙에는 먹물을 담는 태양웅덩이가 있고, 양쪽에는 용괴가 있다. 벼루 표면에는 용들이 물 속에서 헤엄치는 것처럼 금빛 별들이 찍혀 있는데, 맑은 물이 먹물을 갈아줄 준비가 되자 번개 같은 흔적이 사라졌습니다. 물이 제거된 후 자동으로 나타나는 음과 양의 변화를 상징하는 벼루의 모습은 보는 이들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p>
Mi Fu의 "Yanshan Inscription" 전문: "Yanshan Inscription의 5색 물에 떠 있는 Kunlun Pond는 검은 구름, 매달린 용, 이상하게 번쩍이는 전기 표시에서 솟아오릅니다. Xuan Shu. 면밀한 비교, 분석, 심사숙고 끝에 이 당나라 서벼루가 바로 미푸(密富)의 "산비문"에 묘사된 서벼루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녀의 벼루는 특히 당나라의 벼루보다 귀중합니다. 고대인들은 "미끄러운 벼루는 먹에 저항하지 않고, 떫은 벼루는 펜을 붙잡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공기를 들이마셔 건조하게 만들어라", "금빛 소리처럼 꽉 쥐고, 부드러운 피부처럼 어루만져라". 구양수, 소동포, 미부 등 고대 문인들은 모두 그녀의 벼루를 보물로 여겼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해 시를 지었습니다.
이 보물을 마주한 작가는 감동이 넘쳐 국보입니다! 마침내 당신은 "Yanshan Ming"과 함께 역사의 연대기에 기록됩니다!
모두의 눈을 즐겁게하기 위해 저자는 수집가들과 약속을 잡고 당나라 서 벼루를보기 위해 산서성 지산에 온 각계 각층의 수집 및 감정 전문가를 환영합니다! 5. 아름다운 시집
1: 가을 창가는 아직 새벽이 밝아오고 쓰러진 나무들은 여전히 바람보다 더 밝습니다. —— 당나라 두보의 "손님 파빌리온"
2 : 조용히 혼자 서쪽 건물에 올라갔고 달은 갈고리 같았고 깊은 안뜰에 외로운 봉황나무가 잠겨있었습니다. 가을.
3: 수천 그루의 대나무에서 가을 소리가 들리고, 무령 소나무의 차가운 색이 들립니다.
4: 밤에는 강 위로 구름이 떠오르고, 높은 숲에는 아침 비가 내린다.
5: 긴 바람이 가을 기러기를 수천 마일 멀리 보내는데, 이를 기분 좋게 즐길 수 있습니다. "쉬안저우 시에탸오 타워에서 슈윤 비서에게 작별 인사"
6: 모두가 슬픈 가을 사건을 설명하지만, 그것을 철저히 아는 시인과는 다릅니다.
7: 오랜 친구에 대한 소식이 없어서 두안홍에게 물어보려고 강으로 갔다.
8: 어떤 사람들은 그 사람의 목소리, 그 사람의 미소, 그 사람의 얼굴을 잊어도 그 사람을 생각할 때마다 그 느낌은 영원히 기억에 남을 거예요.
9: 불이 꺼진 후, 아름다운 빗소리에 잠이 들었습니다.
10: 가을날은 비참하고 꽃은 만발합니다.
11: 사랑이 오면 당연히 기쁘기도 하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행복은 대가를 치러야 하며, 실망과 고통, 이별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때부터 삶은 더 이상 순수하지 않습니다.
12: 종려나무 정원에는 낙엽이 많이 떨어져 있고, 가을이 된 것을 알고 안도감을 느낀다. '유채상 보답'
13: 찬 바람이 나무를 상하게 하고, 서리가 정원의 난초를 얼린다.
14: 예로부터 가을은 봄보다 슬프고 외로웠어요. —— Liu Yuxi의 당나라 "가을시"
15 : 풀이 낮고 황금 도시의 안개가 낮고 나무 아래 옥문에서 바람이 분다.
16: Su Lushuo는 연약하고 싶어하고 어린 소녀는 질투심이 많고 날씬합니다. 추운 날 바람이 불고, 나뭇잎이 마르고 붉어진다.
17: 사자와 용이 다시 한 번 영광스럽고 강력하게 하늘을 날고 있습니다! 골목과 거리에는 향기가 가득하고, 책상 위의 국화는 9월의 꽃이 만발합니다.
18: 소나무 밖에는 수천 개의 샘물 소리가 들리고, 기러기들에게서 여러 줄의 가을빛이 물씬 풍긴다. —— "산에 오르는 꿈 두 시" - Yuan Saduzi
19: 어느 날 밤, 푸른 연꽃이 서리에 꺾이고, 가을비가 구슬을 만들지 못했습니다. 당나라 라이후의 "두 편의 시"
20: 다시 만날 때 서두르지 마세요. 노란 꽃과 나비는 내일 걱정할 것입니다. 6. 산수화 명문에 관한 문구
나의 산수화 명문 모음
Jiang Nanchun. 쓸쓸한 가을바람. 리화 춘옌. 봄바람에 버드나무와 눈이 내리는 사진입니다. 전능하다. 가을 산의 늦은 녹지 사진입니다. 사냥 지도. 글렌 지도. 산은 작습니다. 관산 여행지도. 웅장한 계획. 독수리는 날개를 펼칩니다. 바다에서 놀고 있는 독수리들. 철 날개와 황금 갈고리. 영웅 그룹(독수리). 걷기와 노래. 산 시골의 달빛. 봄 노래. 알파인 마을. 가을 산 일몰. 가을 산이 비에 젖는다. 계곡의 한적한 곳. 봄 축제 갈라 필드 쇼. 봄바람이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멋진 회춘. 산골마을에 봄이 찾아왔습니다. 산과 강이 맑습니다. 고향은 무궁무진하다. Spring River 물 따뜻함 지도. 폭풍이 하루 종일 산 주위를 돌고 있습니다. 우정은 상록수입니다. 큰 강은 작은 개울에서 시작됩니다. 99일의 화창한 날. 만산 정상의 나뭇잎은 이제 막 떨어지기 시작했고 가을 구름에는 그림자가 없으며 나무는 조용합니다. 거위는 남쪽으로 날아갑니다. 구름이 왔다가 가고, 능선과 봉우리가 있습니다. 연기와 구름이 피어오르는 폭포를 감상해 보세요. ③배는 하천에 정박되어 있다. Qiulinyan. 호수와 산의 풍경. 판지에 잉크. 숲은 호랑이처럼 들린다. 연기와 구름이 산 위로 솟아오릅니다. 윈링(Yunling)을 탐험해보세요. 녹색 가을 산의 그림입니다. 강남 봄 리듬. 이야기하는 사람이 거의 없는 밤은 조용하다. 수천 피트 길이의 바위에서 구름이 솟아오릅니다. 농촌 분위기는 마을 곳곳에 있습니다. 깊은 숲 속에서 새들이 즐겁게 노래하고 있습니다. 산에 있는 사람들. 봄에 내리는 비의 사진. 밤에는 산에 비가 내린다. 산에서의 일몰입니다. 화려한 구름. 가을 산에는 비가 가득하다. 어디서나 향기로운. 사랑은 이 산에 머뭅니다.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흐르는 구름과 폭포. 운룡이 계곡에서 나온다. 산은 높고 물은 좁다. 비가 내린 후에는 수백 개의 샘물 소리가 들립니다. 흰 구름 사이로 왔다 갔다 하세요. 밤에는 강물이 조용히 으르렁거렸다. 강만의 잔광. 강가에 있는 자작나무. 산에는 복숭아꽃과 매화가 겹겹이 피어 있습니다. 구름이 솟아 오르고 있습니다. 맑은 물은 영원히 흐른다.
미술신문 7호에서 발췌. 관련 미학시집
당신을 되돌아보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왕조와 황혼을 생각하게 됩니다.
남편은 세계를 향한 야망을 품고 수천 마일 떨어져 있어도 여전히 이웃과 가깝게 지내고 있습니다 ------ 위 삼국의 조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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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떠나는 이유는 성공하고 싶어서가 아니라, 머물고 싶어서가 아니라 너와 내가 다시 만나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서로 스쳐가는 것도 깊은 운명이다.
시간은 서서히 안정되고 어떤 사람들은 마음속에 서서히 아련해져 가겠죠. 놓아주는 법을 배우십시오. 행복하려면 자신의 성공이 필요합니다.
내가 가장 외로울 때 당신은 내 모습을 결코 볼 수 없을 것입니다. 당신이 내 곁에 없을 때만 나는 가장 외롭기 때문입니다.
.언젠가 우리가 더 이상 함께하지 않게 된다면 우리는 함께 있는 것처럼 행동해야 합니다
녹색 개미, 새 발효주, 그리고 작은 황토 난로.
저녁에 눈이 오는데 한잔해도 될까요?
당신은 재능이 있고 나는 가난하지 않습니다. - (청나라) 정반차오
해외에 아는 사람이 있으면 세상 끝날과 다름없을 것이다. - (당나라) 왕보
우리 둘 다 세상에 타락한 인간이기 때문에 만나기 전에 서로 알 필요가 없습니다. - (당나라) 백거이
앞길은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에서 당신을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 (당나라) 고시
세상에 친구보다 좋은 것은 없고, 즐거운 친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 (청나라) 우정에 관한 포송령의 아름다운 문장
사람이 서로를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사람이 서로를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을 아는 것입니다. . - (춘추시대) 맹자
군자우애는 물처럼 가볍고, 군자우애는 술처럼 달콤하다.
- (전국) 장자
주홍에 가까운 것은 붉은색이고, 먹에 가까운 것은 검은색이다. -(서진)푸현
서로 아는 것이 인생에서 소중한데 왜 금과 돈을 사용합니까? - (당나라) 이백
친구를 사귈 때는 약속을 지키세요. - (봄과 가을) 자샤
서민과 옷의 우정을 잊지 마세요. - (당나라) 이연수
군자와 군자는 같은 길을 가는 친구이고, 군자와 군자는 같은 이익을 나누는 친구이다. - (송나라) 구양수
삶의 기쁨은 서로를 이해하는 데 있다. - (송나라) 왕안시
왕을 생각하는 것은 문수와 같아서 남쪽으로 대군을 파견하는 것과 같다.
친구를 사귀는 것은 아는 사람에 달려 있으며, 살과 피를 가까울 필요는 없습니다 ------ Han Yuefu Folk Songs >
남편은 전 세계에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 그리고 그는 수천 리 떨어진 이웃과 여전히 가깝습니다 ------ 삼국지, 위나라의 조지 >
우리는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서로를 알고 있지만 우리는 수천 리 떨어진 이웃은 여전히 ------ 당나라의 장구령 >
한 청년은 새로운 지식을 좋아하지만, 노년기에 옛 친구를 그리워한다 ------ 당나라 한우 >
글로 친구를 사귀고 덕으로만 이웃이 되라------Tang Zuyong>고전 시 네트워크
인생의 우정은 끝난다, 돈 우여곡절로 헤어지지 마세요 -- ----탕. 허란 진밍> 우정에 관한 아름다운 문장
우정의 삶에는 노소가 없는데 왜 서로 동의해야 합니까? 먼저 우정을 이야기할 때------당두보>
접다 꽃이 사자를 만나면 용두 사람들에게 보내진다. 강남에는 아무것도 없어요. 봄 가지만 주세요.
---- 남조 송나라 출신 루카이의 "판예에게 보내는 시"
그림과 같은 친구는 가벼워야 하고, 산은 수필과 같으며 밋밋함을 좋아하지 않는다 -- ---- 청나라의 옹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