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명절의 미문 발췌 및 감상 감사.
청명절의 미문 발췌 및 감상 감사.
청명절의 미문 발췌 및 감상 600 자. 청명절에는 항상 비가 오기 때문에 사람들의 마음도 슬프다. 그래서 우리는 죽은 친척에게 제사를 지낼 때 항상 슬픔을 느낀다. 다음은 청명절의 미문 발췌와 감상이다.
청명절미문 발췌 및 감상 1 1, 청명절에 관한 작문
다시 한 번, 일 년에 한 번 청명절에 부모님이 나를 고향으로 데리고 성묘를 하러 가셨다. 가는 길에 봄빛은 맑고 햇빛은 맑다. 고속도로의 양쪽에는 녹색 보리밭, 노란 브로콜리, 분홍색 복숭아꽃, 하얀 배꽃이 있습니다. 얼마나 아름다운 봄빛인가!
청명절은 하남에서 성대하다. 우리 조상의 묘는 풍경이 수려한 청원에 위치해 있다. 청명절, 온 산은 모두 성묘하는 사람이고, 온 산은 모두 시끌벅적하다. 어른들은 케이크, 간식, 과일, 음료를 많이 준비하여 멜대로 고르고 있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호미와 삽을 들고 뒤를 따르며 가족이 함께 산에 올라가 성묘를 한다.
성묘 활동은 매우 재미있다. 조상의 무덤을 찾을 때마다 우리는 따로 바쁘고, 어떤 것은 제초하고, 어떤 것은 흙을 더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잡초가 무성한 무덤이 많이 정리된 후, 우리는 각양각색의 묘비를 무덤의 새 흙에 꽂고 브러시로 붉은 페인트를 찍어서 묘비의 글자를 완전히 칠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결과, 오래도록 수선되지 않은 조상의 무덤이 갑자기 새로워졌다.
어른들은 제물을 꺼내 무덤 앞에 놓고 촛불을 켜 종이돈을 많이 태웠다. 이 제물들은 조상에게 주는 것이고, 종이돈은 조상에게 주는 것으로, 우리 젊은 세대의 효심을 나타낸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큰 것에서 작은 것까지 항렬에 따라 절을 해야 하고,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중얼중얼 혼잣말을 하고 있다. 봐라, 사촌 형이 읽었다. "조상의 가호, 내가 수능 5 점을 더 받게 해줘!" 얼마나 우스운가.
더 흥미로운 것들이 있습니다. 할아버지 묘비 왼쪽 칸에 한 줄의 글자가 있어서 아무도 추적하지 않았다. 생각조차 하지 않고 펜을 집어 들었을 때, 아버지는 "움직이지 마!" 라고 소리쳤다. " 원래 이 대사는 할머니가 돌아가신 후 그녀에게 물려준 것이다. 하마터면 사고를 칠 뻔했는데, 서둘러 할아버지 무덤 앞에서 네 머리를 조르자 어른들은 매우 즐겁게 웃었다 ...
성묘를 한 후 우리는 모두 기진맥진하여 절뚝거리며 산을 내려왔지만, 이 날은 정말 의미가 있었다. 청명절은 우리 조상에게 약간의 경의를 표하고 사촌과의 감정을 강화시켰다.
둘째, 청명절에 관한 작문
청명절의 가랑비 속에서 무수한 생각이 하늘에서 내려왔다.
-제목
"청명절에 비가 분분했고, 길에서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하는데 ..." 비는 청명절의 가장 진실한 대표이자 그리움의 전달체이다. 하늘에서 내려온 수많은 생각을 담고 있고, 빗물이 흙에 떨어지고, 흙 깊숙이 스며들어, 이슬방울로 변해, 지하에 있는 사람들, 오랜 가뭄의 씨앗, 오랜 가뭄의 마음을 적시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오랜 가뭄에 그리운 씨앗을 싹트게 하여, 그의 고독한 마음을 푸른 들판으로 자라게 하고, 그로 하여금 우리와 약간의 걱정거리를 갖게 하고, 그의 마음에 한 가닥의 그리움을 느끼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무덤 앞의 친척들은 당연히 괴로웠다. 사랑하는 사람들이 그들을 떠나 그리움으로 천국에 갔기 때문이다. 그들은 놓쳤다 ... 무덤 앞의 사람들은 불평을 했지만, 여전히 지하의 사람들이 그들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다! 나는 지하인의 고통을 이해하지 못한다!
비가 계속 내리고, 조금씩, 두 시, 세 시, 풀밭에 차가운 물방울이 형성되어 결국 지하사람들이 서로 갈망하는 눈물이 되었다. 그것은 풀이 울고 있는 것이 아니다! 지하의 사람이 울고 있어! 이 눈물들은 반짝 빛나고, 그리움의 쓴맛이 가득하다. 세상에서 가장 슬픈 일은 바로 이것입니다.
보고 싶지만 널 볼 수 없어. 사람을 무너뜨리는 눈물은 여전히 흐르고, 지하에서 아카시아의 쓴 물이 되었다. 왕의 쓴 물은 제한을 뚫고 수많은 지류로 나뉘어 그의 친족, 그의 마당, 그의 집 ... 그의 마음속에도 무수한 생각과 걱정이 있다!
이 고요한 청명에서 비는 그들의 그리움의 도구가 되었다. 비를 통해 그들은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 위로했다. 서로의 마음을 좀 위로해 주다. 서로의 마음이 상대방을 그리워하게 하다 ...
온 하늘에 흩날리는 그리운 비. 세상의 사람들과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이 같은 세상에 융합되어 온 세상이 침몰했다.
실종되다. 아, 슬픈 청명! 이번 놓친 비의 영향을 받지 않고, 이 비에 세례를 받은 사람과 식물이 이렇게 맑아서, 그들은 모두 자신의 진실한 영혼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로 이 청명비 때문에, 상심병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모이게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셋째, 청명절에 관한 작문
청명절, 양력 4 월 4 일. 의심할 여지없이, 이것은 일 년 중 가장 슬픈 명절이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러 간 사람들이 말없이 길을 걸으며 조용히 이야기를 나누자 슬픈 느낌이 밀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빗방울이 행인의 옷과 우산에 뚝뚝 떨어지는 것은' 청명절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서 행인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는 명언을 잘 보여준다.
나는 할머니와 고모들과 함께 산에 올라가 돌아가신 할아버지에게 제사를 드렸다. 가는 길에 우리는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생전에 나를 가장 사랑했던 할아버지를 생각하니 눈물이 앞을 가린다. 산에 오르자 어수선한 가시와 나무가 우리의 진로를 가로막았다. 예전에는 우리 아버지가 이런 물건들을 치우셨는데, 올해 그는 나가서 우리 집을 위해 더 행복한 생활을 쟁취했다.
이런 생각을 하니, 내 마음은 칼로 베고, 마음속으로는 은밀히 맹세하는데, 반드시 아버지의 노력이 헛되지 않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도 이 나뭇가지들을 청소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나는 낫으로 그것들을 베었다. 가시덤불에 손이 베였지만, 나는 여전히 행복했다. 나는 이런 일을 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우리가 한 걸음 산비탈을 향해 걸어가자 발밑의 흙이 어느새 바지에 튀었다.
할아버지의 무덤 앞에는 여전히 예전처럼 잡초만 많이 자랐다. 우리 언니가 심은 난초는 여전히 무성하다. 난초는 이미 피었고 은은한 향기를 풍기며 내 마음을 편안하게 했다. 나는 아버지처럼 할아버지의 무덤 앞에 있는 잡초를 치우고 할아버지께 종이를 태웠다. 우리 엄마는 할아버지께 특별히 꽃 한 송이를 사 주셨다. 나는 그것을 할아버지의 무덤에 꽂은 다음 내려가 할아버지께 절을 했다.
나는 생각했다: 할아버지, 왜 이렇게 일찍 가셨어요? 너의 손자는 글씨를 쓰는 것을 배웠다, 너는 알고 있니? 말을 듣지 않을 생각을 하던 눈물이 또 떨어졌다 ...
고독한 무덤은 슬프고, 들풀은 곧게 서 있고, 하늘과 땅은 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꽃은 땅에 떨어지며, 슬픔은 해가 갈수록 좋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또 한 해 청명절입니다 ...
넷째, 청명절에 관한 작문.
청명절에 나와 언니, 엄마와 함께 서산공원에 성묘하러 갔다. 나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성묘를 하는 것이 아니라 혁명 열사에게 성묘를 하는 것이다.
아침에 어머니는 일찍 나를 깨워서 버스를 타고 서산공원으로 가셨다. 가는 길에 봄기운이 완연하다.
서산공원 대문에 들어서면 봄기운이 가득한 공원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우리는 열사 기념관에 들어갔다. 벽에 있는 열사 사진을 보세요. 신해혁명 개척자 닝태이 있습니다. 항일 명장 좌권; 카이, 붉은 군대 대장; 주씨는 신사군 연락부장이다. 장일란, 이대천과 함께 국난에 간 유일한 여걸; 혈서를 남기고 억만 명의 화조를 감동시켰다 ...
출관 후, 우리는 열사 기념비 앞에 와서 기념비 앞의 꽃을 차려 놓고 화환을 바로잡고 쓰레기를 치우고 공손하게 무릎을 꿇고 세 번 절을 하며 경의를 표했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좌권 장군의 조각상 앞으로 걸어가 팀 경례를 했다. 좌권 장군은 손에 망원경을 들고 자상한 눈빛으로 앞을 위엄 있게 응시했다. 그는 이렇게 번영하는 능릉과 인민이 행복한 생활을 하는 것을 보고 기뻐하며, 그의 죽음이 가치 있고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나는 오늘 가국의 부강과 인민의 행복이 선열들이 피와 생명으로 바꾼 것이며 선열들이 분투하는 아름다운 이상이라고 생각한다. 선열들의 유지를 계승하고 아름다운 집을 건설하는 것은 우리가 도의상 거절할 수 없는 사명과 책임이다. 오늘 손을 잡고 미래를 향해 한마음 한뜻으로 선열들의 미완의 사업을 완성하고 강건하고 건강한 능을 건설하기 위해 노력합시다!
청명절의 미문 발췌와 감상 2. 청명절에 관한 600 자의 우수한 작문 한 편.
청명절은 곧 다가온다. 이 양춘 3 월은 당대 시인 두목의시 한 구절을 생각나게 한다. "청명절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서 행인이 죽고 싶어 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은 살구꽃 마을을 가리킨다. " 이 유명한 당시는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청명절은 중국 24 절기 중 하나이며 조상에게 성묘하는 가장 중요한 날이다. 그것의 기원에 대해 많은 전설이 있다. 예를 들어 춘추시대에는 진국 군주의 아들 귀가 개자추 등의 도움으로 진국을 탈출했다. 그들은 황산에서 길을 잃어서 먹을 것을 찾을 수 없었다. 이때 중귀는 여전히 인민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개자추를 감동시켰다. 그는 다리에서 고기 한 조각을 잘라서 삶아 중귀에 건네 먹었다.
19 년의 망명을 거쳐, 귀가 마침내 중국으로 돌아와 군주가 되었다. 그는 개자추를 제외하고 그와 함께 도망친 모든 사람에게 상을 주었다. 그가 직접 가서 개자추를 물어보기로 결정했지만, 개자추이는 이미 노모와 함께 산에 숨었다. 중귀는 사람을 데리고 산을 수색하러 갔지만 찾지 못했다. 마침내 산을 태웠을 때, 모친은 버드나무 한 그루 아래에서 산 채로 화형당했다. 무거운 귀는 매우 후회하여 버드나무 밑에 묻었다.
불꽃놀이를 피하기 위해, 그는 전국의 사람들에게 이 날 불을 피우지 말라고 명령했고, 이 날은' 한식절' 으로 정해졌다. 이듬해 중귀는 신하들을 이끌고 개휴를 제사하러 갔는데, 그가 이 버드나무가 다시 부활한 것을 발견하자 청명류라고 명명했다. 나중에 한식절에 불을 금지하고 청명절을 꽂아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잘 알려진 명절이 되었다.
나는 혁명 선열들이 자신의 피로 국기를 붉게 물들이고, 자신의 귀중한 생명으로 나라의 기초를 다지는 것을 알고 있다. 추, 동존서, 장승 등 열사의 위대한 공적과 혁명은 끝까지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는 정신은 영원히 영원할 것이다. 중화민국은 그들을 잊지 않을 것이고, 인민도 그들을 잊지 않을 것이다! 행복 속에 사는 아이들은 영원히 그들을 잊지 못할 것이다.
지난 일을 회상하면서, 우리는 선열들을 얼마나 그리워하는지 말할 수 없다. 현재를 보면서 내일에 대한 무한한 동경을 다 부를 수 없다. 미래를 전시하고, 우리는 자신감과 호정으로 가득 차 있다. 따뜻하고 행복한 봄바람으로 열사의 충직 한 영혼을 위로하십시오! 편히 쉬세요! 청명절에 우리는 또 너를 방문하러 왔다. 우리의 조상.
청명절에 관한 600 자의 우수한 작문.
애도의 날, 눈물처럼 가랑비; 길에서 행인이 넋을 잃고 싶어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이것은 당대의 시인 두목회가 쓴 청명절에 관한 시이다. 청명절은 24 절기 중 하나로 전통 민간 명절이다. 우리가 청명절에 갈 때마다 사람들은 무덤에 가서 산책과 나무를 심는다. 청명절에 대해 말하자면, 어쩔 수 없이 개자추의 이야기부터 시작해야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전국시대에는 귀가 외국을 떠돌아다녔고 19 년, 개자추는 줄곧 그 뒤를 따르고, 한마 공로를 세웠다. 귀가 중국으로 돌아와 군주가 된 것이 바로 춘추 오패 중의 하나인 진문공이다. 진문공은 개자를 위해 벼슬을 하고 싶지만, 개자추는 하기 싫다. 그는 이미 어머니를 업고 면산에 숨었다.
진문공은 그의 어림군에게 면산을 수색하라고 했지만 찾지 못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이 불산을 놓고, 삼면에 불을 지르고, 한쪽을 남기고, 불을 태우면 개자가 스스로 나왔다고 하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진문공은 불산을 올리라고 명령했다. 뜻밖에 큰불이 사흘 밤낮을 태웠다. 큰불이 꺼진 후 개자는 결국 밀려나지 않았다. 산에 올라가 보니 어미 두 사람은 탄 버드나무 한 그루를 안고 이미 죽었다.
진문공은 개휴의 시체를 보고 잠시 울다가 시체를 묻었다. 개휴를 기념하기 위해 진문공은 면산을' 개휴산' 으로 바꾸고, 산에 사당을 짓고, 불산을 반납하는 날을 한식절로 정하고, 전국에 매년 이 날 불꽃놀이 폭죽을 금지하고 냉식만 먹으라고 명령했다.
이때부터 진 () 나라 국민들은 안거낙업 () 을 할 수 있게 되어 공훈이 탁월하고 부귀를 도모하지 않는 개자추에 대해 매우 그리워했다. 그가 죽은 날, 불꽃놀이를 금지하여 그를 기념했다. 밀가루와 대추로 제비의 모양을 빚고 버드나무 가지로 꿰어 문에 꽂고 그의 영혼을 불렀다. 이 물건은' 제비 밀기' 라고 한다.
그 이후로 한식과 청명은 전국민의 성대한 명절이 되었다. 냉식이 있을 때마다 사람들은 불을 피우지 않고 냉식만 먹는다. 북방에서는 대추떡, 밀떡 등 미리 준비한 냉식만 먹는다. 남방은 대부분 녹구와 찹쌀사탕연근이다. 청명절마다 사람들은 버드나무 가지를 둥글게 둘러서 버드나무 가지를 집 앞집 뒤에 놓아 그리움을 나타냈다.
청명절미문 발췌 및 감상 3 청명절작문 600 자 1.
청명절은 나청절, 한식절, 3 월절이라고도 하며, 24 절기 중 하나이며 우리나라의 중요한 전통 민속축제 중 하나이다. 2006 년에 첫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2008 년에는 법정 공휴일로 정식으로 확립되었다.
청명절은 주조에서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미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24 절기 중 청명과 겨울부터 일만이 절기이자 명절이다. 그 본의는 자연이 따뜻해지고 만물이 회복되기 시작하면서 봄에 재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중국 고대에 청명은 세 단계로 나뉘었다. "한 단계는 동화가 꽃을 피우기 시작했을 때이다. 둘째, 들쥐가 메추라기로 변했다. 나는 무지개를 기다릴 때 너를 만날 것이다. " 이때 백오동이 먼저 꽃을 피운 뒤 나무 그늘 아래 행복한 들쥐가 사라지고 모두 지하 동굴로 돌아간 뒤 비가 온 하늘에 무지개가 보일 수 있다는 얘기다. 청명절은 가장 중요한 제사 조상과 성묘의 명절이자 중국인이 일 년에 한 번 조상에게 경의와 감사를 표하는 명절이다.
청명절은 매년 4 월 4 일부터 6 일까지 봄빛이 맑고 초목이 무성한 계절이며, 사람들이 봄나들이를 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청명 나들이, 일련의 스포츠 활동을 하는 풍습이 있었다.
당대의 시인 두목시의' 청명' 시는 "청명절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서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고 말했다. 현지인들에게 술을 어디에서 사는지 물어보면 안심할 수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꽃마을을 가리켰다. " 청명절의 특별한 분위기를 쓰다. 중국에서는 조상 숭배가 효도와 연결되어 있다. 제사에 참가하지 않는 것은 불효한 사람이고, 조상을 잊는 사람이다.
청명절은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전통명절 중 하나로 중국의 민족정신과 민족감정을 반영하고 중화민족의 문화적 혈통과 사상의 정수를 담고 있다. 등산, 자연과 친해, 신입생을 재촉하는 봄의식일 뿐만 아니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선인을 추모하는 명절일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이 조상을 인정하고 귀종하는 유대이기도 하다.
청명절의 작문은 600 자이다.
\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는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은 살구꽃 마을을 가리킨다. " 두목은 이 시에서 청명절의 특별한 분위기를 썼다. 비록 내가 이 유명한 당시를 배운 적이 있지만, 역대 세가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청명절의 많은 풍습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
나는 매년 청명절에 쑥만두를 빚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아이' 식물이 있다는 것만 알고 있다. 향기롭고 맛있어서 우리 할머니는 매년 만들어 주신다.
올해 청명절의 며칠 전, 나와 할머니는 오항이' 아이' 광산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우리는 소풍을 가서 또' 아이' 를 땄다. 나는 산에 많은 무덤이 있는 것을 보았는데, 많은 사람들이 무덤 앞에서 분향, 경배, 종이돈 굽기, 폭죽을 터뜨렸다.
나는 이상하게도 할머니에게 물었다. "할머니,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이것은 그들의 미신을 믿는 사람들이 죽은 친족에게 제사를 지내며 그들에게 종이를 태우는 돈이다. 할머니는 저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이런 일을 한 적이 없으니, 당신은 이해하지 못합니다. 사실, 사람은 이미 죽었다. 이 종이돈을 태우고, 이런 희생을 제사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살면 웃어른을 공경해야 한다. "
"오, 할머니, 이웃 할머니, 청명절에 간다고 하는데, 그들처럼 그렇게 했나요? 그럼 우리도 무덤을 볼까? " 나는 호기심에 할머니에게 물었다.
"그래, 할머니 댁은 매년 그래. 사랑하는 사람이 죽으면 우리도 성묘를 갈 것이지만, 반드시 그들처럼 청명절에 갈 필요는 없다. 우리는 또한 음식, 술, 과일, 종이 돈 등을 가지고 묘지에 가서 친척의 무덤에 먹을 것을 제공하고, 종이 돈을 회색으로 만들고, 무덤에 새 흙을 배양하고, 나뭇가지에 연한 새 가지를 몇 개 접고, 절을 하고, 마지막으로 먹는다.
우리는 언제든지 갈 수 있다. 너의 할아버지와 그의 형제들도 청명절에 대해 논의한 후 너의 아내와 너의 향신의 무덤을 오항산으로 옮겨라! ""
그 후 할머니는 청명절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해 주셨다. 청명이 오고 기온이 상승하는 것이 바로 봄갈이 파종하기에 좋은 시기라는 것을 나에게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 날 할머니와 나는 Ai 를 많이 따서 집에 가서 참깨 Ai 만두를 만들었다. 정말 수확이 크다. 나는 구수한 아이만두를 먹었을 뿐만 아니라 청명절에 대한 풍습과 우리와 다른 사람들의 청명절에 대한 차이도 많이 알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