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화는 어떤 회화 도구를 사용합니까?

중국화는 어떤 회화 도구를 사용합니까?

국화의 도구 재료는 주로 중국의 전통적인' 문방 사보' 인 펜, 잉크, 종이, 연, 국화 물감, 고무명반, 팔레트 (팔레트), 필통, 세필기 (또는 물그릇), 펠트 등이다. 일반적으로 페인트를 칠하기 전에 각종 만족스러운 도구 재료를 준비해야 한다.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도구와 재료의 선택은 그림의 경지와 표현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1, 펜 (붓):

중국화의 붓은 브러시의 부드러움과 경도에 따라 세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부드러움, 하드, 더블 붓. 부드러운 털은 주로 양모이고, 그 다음은 닭털이다. 부드러운 붓은 일반적으로 신축성이 약하지만, 수분 함량이 비교적 많다. 딱딱한 털은 대부분 늑대털이고, 그 다음은 자주털과 오소리털이다. 딱딱한 붓은 일반적으로 신축성은 크지만, 수분 함량은 적다. 더블 브러시는 두 개 이상의 다른 양모로 만들어졌으며 부드러운 양모와 단단한 양모의 장점과 단점을 결합합니다. 경도가 적당하여 대시와 렌더링에 적합하다. 예를 들어 백운펜은 늑대털과 양모로 만들어졌고, 오자 오양펜은 자모와 양모로 만들어졌다.

브러시의 길이에 따라 장봉, 센터, 단봉의 세 종류로 나뉜다. 장전필은 각종 먹색 변화를 표현하기에 적합하지만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짧은 펜슬, 짧은 펜슬, 적은 물, 붓이 떨어지기 쉽다. 중성펜, 전선도가 적당하고, 길이가 길고, 선과 렌더링에 적합하다.

브러시 선택 기준은 뾰족함, 평평함, 원, 건강입니다.

날카로움: 붓끝이 날카로워 잉크를 묻힌 후 여느 때처럼 날카롭다.

편평함: 털을 가지런히 다듬고, 털을 평평하게 펴서, 털을 모두 가지런하게 하고, 길이는 섞이지 않는다.

원: 펜 복부가 둥글고 둥글고, 새로 출토된 죽순처럼 울퉁불퉁하지 않다.

제인: 펜촉은 신축성이 있어 펜을 들어올린 후 펜촉이 처음처럼 수렴되어 구부러진 후 회복성이 좋습니다.

사용 후 제때에 맑은 물로 브러시를 깨끗이 씻고, 브러시를 곧게 펴고, 붓끝을 곧게 펴고, 흡수지로 약간 빨아들이거나, 필통을 꽂거나, 필틀에 걸거나, 붓커튼으로 말린다.

2. 잉크

수묵은 중국 회화에서 독특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기름 연기 잉크, 페인트 연기 잉크, 송연 잉크의 세 가지 잉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연묵, 페인트 잉크로 그림을 그리는데, 질감이 섬세하고 윤기, 블루, 보라색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송연묵은 밋밋하고 따뜻하여 글쓰기에 적합하다.

현재 시장에는 중국 잉크, 일덕각, 조소공이 있다. 잉크는 사용하기 쉽고, 색이 진하며, 먹운은 맑고 섬세하다. 그러나 잉크의 콜로이드가 비교적 무겁기 때문에 먹색의 흐름이 불안정하여 획과 먹색 수준의 재미를 발휘하기 어렵다. 벼루로 잉크를 갈아도 된다.

잉크를 갈아야 하는 한 가지 방법이 있는데, 가볍고, 느리고, 곧아야 한다. 바로 잉크를 갈아야 할 때 너무 급하고, 너무 급하고, 손이 곧고, 편파적이지 않고, 세로로 잉크 주괴를 쥐고, 좌우로 흔들면 안 된다. 잉크가 걸쭉해질 때까지 천천히 그리고 안정적으로 한 바퀴 돌다. 잉크를 갈아야 하는 물은 깨끗해야지 혼탁해서는 안 된다. 물을 넣을 때는 조금씩 첨가해야 한다. 잉크가 걸쭉한 후에 물을 넣고 갈아라. 연마된 잉크의 양이 하루 동안 필요한 잉크의 양에 도달할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너무 많이 갈아서는 안 된다. 이날 얼마나 많이 갈아서 먹색을 깨끗하고 신선하게 유지하라.

3. 용지:

국화의 종이는 주로 선지와 실크이다. 생선지는 생선지, 숙선지, 반숙선지 등 세 가지가 있다. 생선지의 특징은 투수성이 좋고 흡수성이 좋다는 것이다. 숙선지는 생선지를 기초로 명반수를 넣어 만든 것으로, 물이 스며들지 않고 물을 흡수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반숙지는 침투력이 생선지와 숙선지 사이에 있다는 뜻이다. 실크에는 생사와 익은 실크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생사의 특성은 생사, 익은 실크와 같다. 꼼꼼한 실크 와 요리 실크 로 일반적으로 작업 스트로크, 하지만 실크 가격은 쌀 종이 보다 훨씬 높은, 보존 시간 은 쌀 종이 가 없습니다. 익은 선지에는 면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야 하고, 텅스텐이 새지 않고, 털이 빠지지 않아야 한다. 현대중국화용지에는 가죽지, 크라프트지, 양모지, 조선지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용지 선택은 화면의 필요에 따라 달라집니다.

선지는 원료로 나누어 면, 가죽, 풀 세 종류가 있다. 형식의 크기에 따라 3 피트, 4 피트, 5 피트, 6 피트, 8 피트, 1 피트, 2 피트, 6 피트로 나뉜다. 종이의 원래 두께와 가공에 따르면 단현, 쌍현, 삼층현, 선, 옥반, 매미 날개, 운모, 모조현, 나타 현, 호피현, 진흙 금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4. 색소

중국화용 물감은 식물 물감과 미네랄 물감으로 나뉜다. 식물 물감은 수채화라고도 하고 광물 물감은 석페인트라고도 한다. 식물 색깔은 등나무 황색, 화청, 프탈로시아닌 블루, 연지, 성홍, 서홍 등이다. 광물의 색깔은 청정석, 석청, 황토석, 주사사, 주홍, 석황이다.

광물의 색깔은 변색되기 쉽지 않고 커버력이 있다. 식물 색깔의 특징은 산화변색, 투명성, 커버성이 약하다는 것이다. 꼼꼼한 획은 보통 잉크나 물로 그려서 반복적으로 렌더링하고 겹쳐서 만든다. 꼼꼼한 획은 수묵이나 수채화에 석색을 첨가한 다음, 젤라틴, 석색, 명반 접착제를 다시 칠하고, 색이 만족스러울 때까지 반복해서 겹칩니다. 중국화의' 삼반구염' 은 여러 차례 반복되는 중첩을 가리킨다.

5. 젤라틴

고무는 중국 꼼꼼한 그림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재료이다. 세 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하나는 종이 밍크를 새는 것입니다. 둘째, 고정 색상 에 사용됩니다; 셋째, 꼼꼼한 그림에 색을 맞추고 젤라틴 용액을 만든다.

접착제: 현대 화가가 사용하는 접착제는 대부분 젤라틴이다. 젤라틴은 돼지 가죽을 원료로 하여 투명성이 좋고, 색깔이 옅고, 용해가 쉽고, 부착력이 강하며, 가격이 낮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투명성이 높고, 물을 가열한 후 용해되는 접착제는 좋은 접착제이다. 젤라틴을 사용할 때는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1) 젤라틴을 우려낼 때 수온 70-80 C. 수온이 너무 낮으면 콜로이드 알갱이가 물집이 생기지 않고 수온이 너무 높아서 접착제 속의 콜라겐을 파괴하고 젤성을 약화시킬 수 있다. (2) 뜨거운 물을 붓고 작은 숟가락이나 막대기로 젤라틴과 뜨거운 물을 섞어서 젤라틴 용해를 가속화한다. 뜨거운 물이 너무 빨리 냉각되는 것을 막기 위해 플라스틱 용기 밖에 뜨거운 물로 가득 찬 그릇을 넣어 보온할 수 있다. (3) 물에 담근 접착제가 당일에 다 쓸 수 없다면 냉장고를 잘 덮어서 보관해야 한다. 산패가 변질되는 것을 방지하고 변질한 후 점도를 잃는다.

명반: 명반은 바로 명반이다. 무색반투명한 결정체이다. 따뜻한 물에 담그면 됩니다. 명반은 회화에서 고립된 역할을 하는데,' 삼반구염' 의 전통 기법은 명반고색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러나 명반은 종이에 큰 손상을 입혔다. 명반은 종이나 실크에 너무 많이 사용하면 부식으로 인해 바삭바삭해져서 장기 보존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옛사람들은 명반이 종이를 물어뜯을 수 있다고 말했는데, 사용할 때는 측정에 주의해야 한다.

젤라틴 +30 그램의 명반+1250 그램의 물인 젤라틴+30 그램의 젤라틴+1250 그램의 비율은 일반적으로 "젤라틴 2 근 반수" 입니다. 이 비율은 날씨가 따뜻하고 맑은 날에 따라 적절히 조정해야 한다. "하육교사알루미늄, 추팔교이알루미늄, 추삼알루미늄 칠접착제" 는 배합할 때 유연하게 익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