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대 작가.

중국 고대 작가.

도연명 (365-427), 샹양 차이상 (오늘 강서구강) 사람, 글자명 또는 은둔. 도연명의 소장품이 있습니다. 그의 증조부 도담은 동진 초년의 명장이다. 그는 창사가 치안 판사, 때로는 명성 이 큰 소음 을 할 수 있도록, 장강 중류, 여덟주 군사 사무 주장 을 담당 강한 군인 을 보자. 푸를 추증하다. 할아버지 도무관은 부윤이고, 아버지는 관원이다. 도씨는 동진 개국원훈 이후 남방 명문족만큼 고귀하지도 않고, 양양의 대가족이기도 하다. 다만 도연명의 가도가 떨어지는 것은 그의 아버지가 젊었을 때 세상을 떠났기 때문이다. 스물아홉 살 때부터 벼슬을 하고 강주에서 술을 바치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은퇴했다. 나중에 진군 건위 등지에서 군 입대 등 지위가 낮은 관원을 맡아 은명 생활을 하고 있다. 도연명의 문학 창작은 시, 산문, 사부 방면에서 모두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시가 후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도연명의 시 중에서 전원시가 가장 대표적이다.

류종원 (773-8 19), 당대 문학가, 철학자. 환관의 집 출신으로 2 1 년을 수재로 삼다. 그와 유우석은 혁신을 주장하는 왕그룹에 참가하여 예부 상서를 맡았다. 역사는 "팔시마 사건" 이라고 불린다. 유종원은 오랜 유배 생활에서 민중과 친해지자 사상이 크게 달라졌다. 유주 도사로 임명되어 후세 사람들도 유류주라고 불렀다. 문학에서 그는 한유와 함께 고문 운동을 제창하며' 유한' 이라고 불린다. 그의 문학적 주장은' 문도를 병행한다' 며 여행기와 우화가 최고의 문학적 성과라고 강조했다. 그의 대표작' 영주 8 기' 는 감정과 장면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우화는 짧고 용맹하며 의미가 깊다. 삼계명' 은 영향력 있는 걸작이다. 류종원의 시가 창작상의 업적은 주로 그의 산수시에 반영되었다. 그의 시는 다른 사람의 전원시와 다르지만 현실 사회에 대한 불만과 자신의 불행한 감탄을 표현했다. 그는 철리가 있다. 은화의' 징벌 악 양선' 은 당시 유행했던 인과응보 사상을 타격했다. 그러나 그들은 불교에 타협하여 유석도 삼교합을 주장하는데, 예를 들면' 하동선생집' 이다.

이백 (70 1-762), 별명인 청련거사, 면주지사 롱 (현재 쓰촨 강유현) 사람, 당대 대시인. 이백은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박학하여 흥미가 넓다. 스물여섯 살 때, 그는 부모를 떠나 대강남북을 두루 돌아다니며 중국 반 전체에 발자취가 퍼졌다. 도교 우 6 월 추천 후, 장안 baihanlin 에 갔다. 3 년도 채 안 되어 정사가 부패하다는 생각에 이백은 또 방랑 생활을 시작했다. 만년에 체류하여 당투로 죽다. 이백의 시 (예:' 촉도난',' 몽등천목산' 등). ) 억척스럽고 분방하며, 언어는 자연히 명쾌하여'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오고, 자연적으로 조각한다' 는 경지에 이르렀다. 그의 사상은 유가의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정신뿐만 아니라 도가 감정을 토로하는 자유가 있어 레인저의 사상이 뒤섞여 있다. 이태백을 포함해 이백은 900 여 편의 시를 가지고 있다. 화면 속 백의인 이백은 강가에 홀로 서서 고독한 돛의 먼 그림자가 점점 사라지고, 마치 시 한 수를 양조하고 있는 것처럼 초연하게 떠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보 (712-770), 하남 현인, 당대 대시인. 초창기에 사방을 떠돌아다녔다. 그는 시험공학부의 원외랑이었기 때문에 국제적으로' 두공부' 라고 불렸다. 두보는 일생 동안 온갖 고난을 겪었고, 만년 생활은 극도로 가난했다. 두보의 시는 대부분 하층 인민의 질고를 반영한다. 그의 시는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왕왕 시대의 폐단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사상이 깊고 경지가 넓다. 그들은 강한 사회적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시대적 특징을 깊이 반영하여 후세에서' 시사'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예술적으로 선인을 차용하고 융합하여 독특한 침울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두보의 시는 1400 여 곡으로 춘망, 북벌, 2 도, 삼관 (관관, 신안관, 석호관) 과 삼별 (신혼사, 사구, 노숙자) 을 포함한다. 현존하는 두공부 소장. 화면 속 두보는 옷차림이 소박하여 태호석 위에 앉아 심사숙고하며 썼다. 화면은 두보의 얼굴형, 얼굴 주름, 눈에 대한 묘사를 돋보이게 한다. 몇 주름, du fu 의 불행한 만남 을 묻었다; 음침한 눈빛은 네가 다쳤을 때 세상을 느끼는 느낌을 드러낸다.

한유 (768-842), 하남 합양 (현재 허난성 맹현남) 사람. 그 군망창리가' 창리 한유' 라고 자칭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한창리라고 불렀다. 형부 시랑, 인사부 시랑을 역임한 적이 있다. 그는 유교 정통 사상을 계승하기 위해 유가 사상을 극력 제창했다. 불도를 단호히 반대하고, 정사 할거를 반대하다. 문학에서 그는 6 조 문풍을 반대하며 선진 양한의 산문 전통 회복을 주장했다. 그의 글은 활력, 투철함, 논리,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당송 8 인' 의 으뜸으로 꼽히다. 그의 시는 독특하고 참신하다. 창리 씨의 작품집은 있다. 화면 속 한유의 외투 벗는 보악대가 곧게 서서 정숙하고 숙연한 이미지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류종원 (773-819) 하동 (오늘 산서영제) 사람. 그는 당대의 작가이자 철학자이다. 류종원은 고문 운동을 제창하는데, 그의 시문은 모두 현실을 반영하는 명편이다. 풍유 소품은 독립된 문학 형식으로 류종원의 혁신이다. 그중 대표작은' 삼계명' 처럼 짧고 용맹하며, 의미심장하고, 언어가 날카롭고, 풍격이 엄하다. 류종원의 산수여행기는 특히 두드러지고, 문필이 아름답고 신선하며, 경물 묘사가 섬세하고 생동감 있고, 매우 시적이다. 그의 대표작' 영주 8 기' 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류종원은' 당송 8 인' 중 하나로 현존하는' 육합동집' 이 있다. 영상은 류종원이 왕 등 혁신 운동에 참여해 남계변으로 유배되어 시를 짓는 모습을 반영한 것이다.

수시 (1037-1101),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미산) 사람. 아버지 소견과 형 소길은 모두 유명한 수필가이다. 송인종 가우 2 년 (1057) 진사, 한림학사, 성지, 예사. 왕안석은 새 법의 폐단을 논증하는 편지를 썼다. 나중에 그는 시로 신법을 찔러 시우교도소로 보내져 강직되었다. 사후에 문충을 쫓다. 북송 중기 문학 지도자, 문학의 대가, 당송 8 인 중의 하나. 그의 산문은 마음대로 하고, 시는 제재가 넓고, 신선하고 강건하며, 과장과 비유를 잘 활용하는 것이 독특하다. 단어 호방함, 신기질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부르는데, 여기에는' 동파전집',' 동파악부' 가 포함된다.

구양수 (1007- 1072), 창주 루릉 (오늘 강서지안) 사람. 자영숙, 호취옹, 61 인의 속인. 송인종 천성 8 년 진사 (1030). 가우 5 년 (1060), 참의회 부특사를 제사하다. 이듬해, 그는 정치 업무에 참여하도록 임명되었다. 나중에 또 연이어 형부 상서, 병부 상서를 맡게 되었다. 희녕은 4 년 6 월 (107 1), 소사태자를 사임하고 영주에 거주한다. 문충으로 급급하다.

Ouyang xiu 평생 엑스포 그룹 책, 문장 세계 1 위. 그는 문사에 정통하고 조예가 깊어 송대 문풍 개혁에 큰 공헌을 하여 당송팔족에 올랐다. 구양수는 사학에서도 나무를 쌓고 송치 등과 함께' 오대사' (신오대사) 와' 당서' (신당서) 를 편찬했다. 구양수의 서예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그의 서예는 안진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주씨는 말했다: "구양공서법은 그 사람과 같고, 밖은 유유하면 좋고, 중강도 있다." 。 이 산문 대가도 금석학 연구의 선구자로, 편집인은 수천 편의 금석학을 정리하여 10 권 400 여 편의 문장, 약칭' 집고록' 을 집필했다. 그중 김문 20 여 편은 대부분 석각이다. 이것은 현존하는 최초의 금석학 작품이다.

사마광 (10 19- 1086), 본명 군석, 섬서성 하현수촌인, 세명. 송인은 종보원 원년 (1038) 의 진사이다. 송인종은 지난해 천장각으로 임명되었다. "자동치제인" 의 편집자는 65,438+05 년이 걸렸다. 원풍 8 년 (65,438+0085), 철종이 즉위, 고태청정, 국사를 주재하도록 소환했다. 이듬해 상서 좌종, 문하 시랑을 맡아 왕안석 신법을 완전히 폐지하고 낡은 제도를 회복했다. 병으로 죽은 지 8 개월, 사후 문국공. 주위열 23 년 (기원전 403 년) 부터 주세종현덕 6 년 (기원전 959 년) 까지 전서 ***294 권 총 4 권, 목록 및 고증 30 권, 정사, 야사, 전기, 선집, 기록 등 200 여종을 기초로 저자가 한다

육유 (1125-1210), 남송은산인. 12 세는 시를 쓸 수 있고 평생 작품이 풍부하다. 현존하는 작품은' 검남시고'' 위남문집' 등 수십 부이다. 육유에는 많은 문학적 재능이 있는데, 특히 시 방면의 성과가 있다. 나는' 60 년 1 만 곡' 이라고 말했는데, 오늘도 9 천 3 백여 곡이 남아 있다. 이 시들 중 많은 수가 금살적의 호정과 적의 한강간 간의 증오를 표현했다. 그들의 스타일은 분방하고 우울하며 비장하며 강렬한 애국적인 열정이 넘치고, 사상예술적 성취가 두드러져 생전에' 리틀 이백' 으로 불렸으며, 남송의 지도자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 문학사에서 숭고한 지위를 누렸다. 그들은 중국의 위대한 애국 시인이다.

청대 시인 시학 비평가 (17 16- 1797). 단어 하위 재능, 번호 제인 자이, 나중에 창산 거사, 전당 (현재 절강 항주) 로 봉했다. 위안 메이는 간가 시대의 대표 시인 중 한 명이다. 조익, 장사청과 함께' 건륭 3 대 시인' 이라고 불린다. 건륭 4 년 (739 년) 진사 () 는 한림원 서길스 () 를 수여했다. 7 년 전근, 건륭 관직. 그는 강녕, 상원 지사, 정치적 목소리가 좋았고, 윤계선 총재의 적절한 인정을 받았다. 서른세 살 때, 아버지는 돌아가셨고, 직무를 그만두고, 양모를 키우셨다. 그는 강녕 (남경) 에서 수폐원을 매입하고, 이름을 바꾸고, 집을 짓고 정착했다. 그는 인연이라고 불린다. 이후 그는 이곳에서 거의 50 년 동안 한가한 생활을 하며 시와 산문 작문에 종사하고,' 시화' 를 편찬하여 인재를 찾고, 상을 수상하고 상을 수여하며 당시 시단에 경의를 표했다. 스물네 살 때 위안메이는 과거시험에 참가했다. 시험 문제는 "내가 바람에 옥이 떨어지는 것을 들을 수 있게 해준다" 는 것이다. 시 속에는 "사람이 의심을 품으면, 다음 날은 강과 같다" 는 묘한 말이 있다. 그러나, 대통령들은 "관련된 언어는 장어가 아니라 손산에 배치될 것" 이라고 생각한다. 다행히 윤계선 주지사는 당시 나서서 낙방을 피했다.

시문에는' 소창방선집' 이라는 책이 있다. 시학: 인연시 (16), 보보 (10), 자오비 (24) 및 속편 (10) 입니다. 두루마리와 말하는 부분은 30 여 가지가 있습니다. 산문 대표작' 언니에게 경의를 표하다' 는 슬프고 진지하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문평론가는 이를 당대의 한유의' 12 랑송' 과 비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