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섣달 그믐날의 전통 풍습
섣달 그믐날의 전통 풍습
정월 대보름날 (상원): 정월 대보름날. 어떤 곳에서는' 이듬해 15' 라는 말이 있다. 보통 9 일이 지나자 각 향진의 지역 소방대가 출동하기 시작했고 사자, 용등, 가뭄선 등이 출동했다. 한 마을에서 다른 마을로. 큰 마을에서는 진강을 리허설하고, 밤마다 지역사회의 모닥불 공연을 결합하고, 등불을 켜고, 폭죽을 일제히 울리고,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며, 장면이 매우 시끌벅적하다. 14, 15, 16 남녀노소 모두 나가서 구경을 해야 하는데, 이를' 백병투어' 라고 부르며 병락을 만든다. 낡은 풍습에서는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칠 수 있기 때문에 정월대보름이라고도 한다.
2 월 2 일: 속칭' 용머리', 집집마다 콩을 튀겨 용신을 깨우고 비를 기원한다. 보통 사람들은 일부러 머리를 깎는다. 이는 새해 농사일이 다시 시작된다는 의미이며, 낡은 천의 새로운 의미도 담고 있다.
화조: 2 월 12 일은 화조, 백화생일이라고도 합니다.
사회의 날: 농민이 사회에 제물을 제공하여 새해를 기원하는 날. 입춘 후 5 일째 되는 날 (춘분 전후) 을 춘사라고 합니다. 입추 후 5 일째 되는 날은 추분 전후의 추점이다.
한식: 청명 이틀 전. 가시추 세시연보' 에 따르면 입동 후 150 일, 일명 한식 3 일 동안 불이 나지 않는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150' 을 냉식의 대명사로 사용한다. 하지만 같은 방법으로 청명절을 이틀 앞둔 것은 반드시 150 일, 때로는 160 일이 아닐 수도 있다.
청명절: 청명절 5 일 전, 과거 제조, 묘를 택했다. 청명절을 하루 앞둔 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덤에 가지 않고, 이날 불태운 종이돈이 개자에 의해 밀려날 것이라고 말했다.
상사: 원래 3 월 초하루로 예정되어 있어요. 낡은 풍속에서, 이 날은 불길한 물을 제거하는 데 쓰이며, 이를 수리라고 한다. 그러나 조위 이후 이 축제는 3 월 3 일로 정해졌다. 나중에 그것은 물가에서 술을 마시고 교외에서 봄나들이를 하는 명절이 되었다.
목욕 부처님 축제: 4 월 초 8 일은 석가모니의 생일이라고 전해집니다. 형초기년' 은 형초가 4 월 8 일 각 사향탕으로 부처님을 목욕시켰고, * * * 를 용화회라고 말했다.
단오절: 5 월 5 일. 형초기년' 은 굴원이 5 월 5 일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이 날 경주를 하며 굴원을 구하겠다고 했다. (나중에 배를 재키 찬 모양으로 만들어서 용주 경기라고 불렀다. 단오절에 관한 많은 전설이 있다. 당나라 이후 단오절은 대명절로 정해져 상을 많이 받는다. 집집마다 문에 버드나무 가지를 꽂고, 쫑쯔, 단 술을 먹고, 어린아이는 호주머니를 메고, 손발에는 오색선을 묶고,' 포화' 라고 부른다. 웅황색을 입코에 바르거나 수컷 황주를 마시면 뱀과 전갈이 물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복일: 여름부터 미래의 세 번째 경일은 초복이라고 하고, 네 번째 경일은 중복이라고 하며, 입추 후의 첫 번째 경일은 종복이라고 하며 삼복일이라고 한다. 웅크리는 것은 여름의 무더위를 피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한다. 그것은 또한 큰 명절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퓨리의 제물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이른바 침호장룡이란 최초의 침호장룡을 가리킨다.
칠석: 7 월 7 일. \ "Jingchu 세 연간 스펙트럼 \" 은 7 월 7 일 밤, 견우, 직녀 모임의 밤, 뭇 여성들이 색띠를 매고, 칠공침을 입고 법정에서 과일 포과를 입고, 기량을 구걸한다고 말했다.
중원: 6 월 15 일. 불교 전설: 목련어머니가 아귀도에 떨어져 음식 입구가 불로 변했다고 합니다. 목련은 부처님께 가르침을 구했고, 부처는 그에게 7 월 15 일에 대야를 만들어 그의 어머니를 구하라고 했다. 후세 사람들은 중원을 귀신의 날로 여기고 아귀에게 주는 등 미신 활동이 있다.
추석: 8 월 15 일. 사람들은 이때 달이 가장 밝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달을 감상하는 것은 명절이다. 명월이 떠오르면 집집마다 달과와 월병을 선물하는데, 이는 풍작을 축하하는 것을 의미한다. 온 가족이 다시 모이고, 이웃이 월병을 서로 증정하여 핑안 행복을 축하한다.
중양절 (초 9): 9 월 초 9 일. 고대인들은 9 가 양수라고 생각했고, 매달 9 를 만났기 때문에 중양이라고 불렀다. 옛사람들은 이 날 높은 곳에 올라 술을 마시는 습관이 있었다. \ "계속 및 \" 기록에 따르면, 방에 페이 changfang 때, hengjing 는 9 월 9 일 runan 재해 가 있다고 말했다, 산수유 산 국화 와인 을 마시고, 재해 를 피할 수 있습니다.
10 월 1 일: 속칭' 추운 밤 보내기' 라고 불리며 옷과 이불을 종이로 잘라내어 조상의 무덤이나 마을 밖의 길목에서 불태워 조상이 겨울을 나게 한다. 조건이 있는 곳에서도 썩은 만두를 먹는 습관이 있다.
겨울 ~ 일: 이것은 겨울 ~ 데이입니다. 겨울의 전날은 지일로 불린다. 고대인들은 겨울부터 일까지를 절기의 출발점으로 여겼다. 겨울부터 날까지 낮이 나날이 길어져' 겨울부터 날은 맑은 날' 이라고 불린다. 고대인들도 겨울이 오면 봄이 올 것이라고 믿었다.
라일: 라는 희생의 이름입니다. 설문'' 삼백신이 겨울을 난다' 에서 한나라의 12 일째가 겨울을 나는 셋째 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 "Jingchu 세 크로니클 \" 은 12 월 초 8 월 섣달 그믐 달 에, 마을 사람들이 드럼 허리 드럼을 치고, 킹콩 럭스로 변해 피로를 몰아냈다고 말했다. 12 월 초팔이는 일반적인 해석이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랍팔죽' 의 풍습이 있다.
섣달 그믐 날: 일년 중 마지막 날의 밤. 낡은 천을 제외하고는 새로운 뜻이다. 올해의 마지막 날은 "섣달 그믐 날" 이라고 불리므로 그날 밤은 "섣달 그믐 날" 이라고 불립니다.
섣달 그믐날의 유래는 섣달 마지막 날의 밤을 가리키며 설날 (정월 초일) 과 연결되어 있다. "섣달 그믐 날" 의 "나누기" 라는 단어는 "가라" 입니다. 쉽습니다. 교대하다' 는 뜻은 섣달 그믐 날이' 달이 가난하다' 라는 뜻이다. 사람은 구부를 없애고, 구년을 없애야 하는데, 내년은 새해를 얻는 것을 의미한다. 음력의 마지막 밤이다. " 섣달 그믐날' 은 일 년 중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고 복을 기원하며 재난을 해소할 때이다.
구사회는' 제일',' 제야',' 제년',' 세말',' 세말' 이라고도 불리며, 많은 사람들이' 섣달 그Ǡ날' 또는' 세십' 이라고 부른다. 우리나라에서는 다음날을 보편적으로 중시하는데, 이를' 연관' 이라고 부른다. 옛날 상인들은 단오절, 추석, 섣달 그믐날을 1 년 중 3 대 명절로 삼았는데, 각 명절은 모두 결판을 내야 하고, 섣달 그믐날을 중시해야 했다. 그들은 그 해의 왕래 장부를 정리하고, 손익을 확인하고, 내년을 계획해야 한다. 중국의 전통 풍습, 섣달 그믐 날과 설날이 동시에 만나는 풍습은 비슷하지만 실제로는 전통 명절이다.
섣달 그믐날' 은 낡은 해가 여기서 끝나는 것을 의미하고, 새해에는 아침에 시작하는 것은 좋은 징조로, 낡은 천을 예고하고 있다. 왕안석' 1 월일' 시는 "1 년 동안 폭죽 소리를 제외하면 봄바람이 도살수 같다" 고 말했다. 천가구들은 항상 신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 양루의 꿈' 구름: "12 월 말, 속운은' 일월 가난, 일년 연말',' 제야' 라고 불린다. 크고 작은 독서인, 대문을 쓸고, 가정을 청소하고, 문신을 바꾸고, 종규를 달고, 복숭아를 박고, 춘카드를 붙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밤이 되면 신령을 맞이하고 신년 핑안 기도를 드리는 제물을 준비한다. " "만년 동안 가흥현지": "섣달, 마을 사람들은 시내에서 춤을 추며 주묵과 함께 오래된 의식을 거행했다. 섣달 그믐날 밤, 의문신, 도부, 봄스티커, 정인, 폭죽, 주과모임, 밤새워 징과 북을 세수라고 부른다. " 섣달 그믐날은 남북조에서 시작되었다.
(리앙) 허시' * * * 아내가 밤에 앉아서 나이를 본다': "다정하지 않으면 술을 마시지 않는다. 술 속의 복숭아, 쫑쯔 속의 양매. 막이 열렸을 때 촛불이 잿더미로 변했다. 너의 절이 무겁다는 것을 의심하지 마라, 샤오광은 너에게 촉구할 것이다. " 섣달 그믐 날에도 여전히' 송년 환영' 과' 세뱃돈' 을 주는 풍습이 있다. 연경이 늙었을 때':' 모든 색줄을 입고, 재키 찬 모양을 엮어 침대 발에 놓고 세뱃돈이라고 합니다. 어른들이 아이에게 주는 것도 세뱃돈이라고 한다. "
섣달 그믐 인사 노래
섣달 그믐날 바쁘니 신을 잊지 마세요.
세 머리와 여섯 눈, 먼저 시도해 보세요.
우리 가족을 함께 있게 하고, 인부는 빈털터리이다.
아이들은 학교에 가서 빨리 배운다.
한 가구는 인구가 적다.
농업 수입, 식량이 창고에 가득하다.
집에서 기르니, 6 마리의 가축이 번창한다.
내년의 번영 창성을 기원하다.
섣달 그믐날의 풍습은 섣달 그믐날과 설날이 연결되어 있고, 풍습은 다르지만 연관이 있다. 섣달 그믐날의 주제는 송년영년, 해피엔딩이다. 주요 풍습과 행사에는 조상 제사, 춘련 스티커, 설날 밥 먹기, 세뱃돈 주기, 수세, 폭죽 터뜨리기 등이 있다.
[스티커신] 설에는 중국 각지에 모두 문신을 붙이는 풍습이 있다. 처음에 문지기는 복숭아꽃 심목을 성인형으로 조각하여 사람들 옆에 걸었다. 나중에 문지기로 그려져 문에 붙었다. 전설의 신화 () 와 레이우 형제 () 는 귀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데, 그들이 포털을 지키고 있기 때문에 악령이 포털에 들어가 나쁜 일을 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당나라 이후 진경 () 과 위시 () 경덕 () 의 용감한 병사 두 명은 문지기 () 로, 관우 () 와 장비 () 는 문지기 () 로 그려졌다. 집집마다 문신이 하나 있는데, 후세 사람들은 한 쌍의 문신을 무술로 그리는데, 문신은 세 종류로 나뉜다. 첫 번째 종류는' 문신' 으로, 문이나 문 전체에 많이 붙어 높이가 약 4 ~ 5 피트, 너비가 약 2 ~ 3 피트이다. 두 번째 범주는 "거리 문 신" 으로, 작은 거리 문에 붙어 있는데, 높이는 약 2 피트, 너비는 약 1 피트이다. 이 두 문신은 검은 얼굴과 하얀 얼굴의 두 신이다. 흑백은 좌우로, 흰색은 쉽고, 흑악은 각각 따귀를 한 대 들고 있다. 세 번째 범주는' 문지기' 로, 거리를 지키는 사람보다 약간 작고 한계가 있다. 역시 흑백이신이지만 흑백이신상 조각상처럼 앉아 있는 것도 있다. 가장 많은 것은 입구에' 기린 배달자' 라는 사진 한 장과 파우더가 풍성하고 크라운이 많은 인형 두 장이 붙어 있어 각각 기린을 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이런 문신은 원래 신혼문에 붙여서 행운을 빌었어야 했는데, 나중에는 일반 거리의 신년 장식품으로도 쓰였다.
춘련은 일명' 문련',' 춘련' 이라고도 불리는데, 대련의 일종으로, 설 기간에 붙여서 붙여진 이름이다. 춘련의 원천 중 하나는 부타오이다. 처음에 사람들은 마호가니 나무로 인물을 조각하여 문가에 걸어 악령을 피했다. 나중에 그들은 마호가니 위에 문신을 그렸고, 다시 단순화하여 문신의 이름을 마호가니 판에 적었다. 춘련의 또 다른 근원은 춘스티커이다. 고대인들은 봄이 시작될 때' 이춘' 이라는 단어를 점점 더 많이 붙이고 춘련으로 발전했다. 춘련의 진정한 보급은 명대에서 시작되어 주원장의 제창과 관련이 있다. 청대 진상곡' 모운루 잡기' 에 따르면, 1 년 주원장이 설을 준비할 때, 집집마다 춘련을 붙여서 축하를 표시하도록 명령했다. 최초의 춘련은 마호가니 판에 새겨져 있다가 나중에 종이에 다시 썼다. 마호가니의 색깔은 붉은색으로 상서로운 것을 뜻하기 때문에 춘련은 대부분 붉은 종이로 쓴다. 그러나 절은 노란 종이로 만들어졌고 휴지는 흰색, 녹색, 황삼으로 만들었다. 첫해에는 백지, 이듬해에는 녹색지, 3 년차에는 황지, 4 년차 만상 후 홍지를 회복했다. 만주어는 여전히 하얗기 때문에 청정의 춘련은 백지로 만들어졌고, 밖은 파란 가장자리로 둘러싸여 있었고, 안에는 빨간 줄무늬가 박혀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연화는 중국의 오래된 민간 예술이다. 그것은 국민의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그들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춘련은 신화, 레이우의 이름에서 인물로 발전한 것으로, 연화는 여전히 그림의 방향을 따라 발전한다. 조각판 인쇄의 출현으로 연화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에 국한되지 않고, 점차 재신을 집에 초청한 후, 일부 연화작업장에서 복록수삼성, 천우민, 오곡 풍든, 육축번영, 영춘복 등 다채로운 연화를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명태조 주원장이 설 스티커 춘련을 제창하면서 연화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은 연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인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등이 나타났다. 중국 신년 그림의 3 대 유파를 형성하였다. 민국 초년에 상해의 정은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 2 대 1 신년 그림은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했다. 천 은 붉은 종이로 상서로운 글자를 새기고, 긴 자와 아치를 곁들여 문 앞에 붙여 복숭아의 상징을 구현한다. 팔선 문양이 불상 앞에 걸려 있다. 천 가구 쓰는 것이 많고 귀족 가정은 쓰는 것이 적다. 그 노란 종이는 길이가 3 인치이고, 붉은 종이는 1 인치가 넘으며,' 작은 천' 으로 점포에 쓰인다. 최초의 수천수만의 주화는 돈 (동전) 을 만들어 연결된 것으로 세뱃돈처럼 압도적인 승리 효과가 있다.
중국에서 사람들은 섣달 그믐 날을 지키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데, 속칭' 참년' 이라고 불린다. 새해를 보는 것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 해 야식은 천천히 먹어야 한다. 등롱을 켜는 것부터 시작해서, 어떤 가족들은 밤늦게까지 먹어야 한다. 종곡이 형초세 때의 기록에 따르면,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설야밥 풍습이 있었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에는 물 흐르는 해에 대한 작별과 그리움뿐만 아니라 다가올 새해에 대한 아름다운 희망도 담겨 있다.
[접신] 접신은 신구년을 나누는 것이지만, 접신의 시간은 일정하지 않다. 어떤 아이들은 도착하자마자 의식을 거행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맞다' 는 자정에 마중하기 시작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맞다' 고 한 후에야 그렇게 한다. 제사가 끝난 후, 각 길의 신선들은 천궁으로 돌아가 세속 사무를 무시하고 섣달 그믐날, 즉 새해가 올 때 인간 의사에왔다. 영신식은 천지상 앞에서 거행되며, 집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이 주재한다. 신선이 천정의 다른 방위에 살고 있기 때문에 하계가 자연스럽게 오는 방향도 다르다. 누구를 만나려면, 어디서 오는지 미리' 헌서' 를 조사해 보고 온 가족을 데리고 마당에서 향을 떠받들고 그들의 지시에 따라 신령을 만나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신미년의' 헌법서' 에는' 재신 정동, 재신 정남, 여신 동북, 서신 서남, 태세 신 서남' 이 적혀 있다. 방향으로 머리를 조아린 후 향불이 다 떨어질 때까지 서서 다시 조아려 보세요. 마지막으로 향근, 신상, 원보를 떼어내고 마당에 이미 준비한 돈과 곡식대야에 넣어 태웠다. 연소할 때 소나무 가지와 참깨 줄기가 함께 연소한다. 정신을 차릴 때 폭죽이 일제히 울려 분위기가 매우 짙다.
[섣달 그믐날 밥] 아이들이 폭죽을 할 때도 주부가 주방에서 가장 바쁠 때이다. 섣달 그믐날 밥의 음식은 모두 며칠 전에 만들었는데, 설날 밥은 항상 주방장이 설 30 에 만든 것이다. 북방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도 30 일 저녁에 포장됩니다. 이때 모두의 도마는 모두 고기를 잘게 썰어 채소를 썰느라 바쁘다. 이때 집집마다 들려오는 도마 소리, 큰골목에서 들려오는 폭죽 소리,' 탁탁탁거리는 주판 소리' 의 주판 소리, 가게에서 들려오는 신고울음 소리, 곳곳에 웃음소리가 뒤섞여 있어, 기쁨에 호응하며 섣달 그믐날 흥겨운 악장으로 얽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설날을 먹는 것은 설날에 집집마다 가장 시끌벅적하고 즐길 때이다. 섣달 그믐날, 한 탁자의 풍성한 설채, 한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탁자 앞에 둘러앉아 동그란 밥을 한 끼 먹었는데, 마음속의 충실함은 정말 말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람들은 식탁 위의 음식뿐만 아니라 즐거운 분위기도 즐기고 있다. 테이블에는 큰 요리, 냉채, 볶음, 간식이 있습니다. 보통 두 가지가 없어서는 안 된다. 하나는 샤브샤브이고, 하나는 생선이다. 샤브샤브는 끓고, 김이 모락모락 나고, 따뜻하고 무더워, 나날이 번창하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물고기" 와 "물고기" 동음 이의어는 "길상경여유" 의 상징이며 "연여유" 를 비유한다. 그리고 무, 속칭 채소머리라고 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랍스터, 생선 튀김 등 튀김은' 불로 기름 끓이기' 와 같이 집안이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 하나 주세요. 앞으로 달콤한 날을 기원합니다. 이 날 술을 못 마셔도 나는 조금 마실 것이다.
섣달 그믐밤에는 만두, 훈툰, 긴 면, 정월대보름 등이 있습니다. , 그리고 각각 중점을 둡니다. 북방 사람들은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에 익숙해져 있는데, 이는' 젊었을 때 친구를 사귀는 것' 을 의미한다. 또 백면만두가 은괴처럼 생겼기 때문에 탁자 위에 대야가 한 대야는' 새해에 부자가 되고, 원보가 뒹굴어 온다' 는 뜻을 상징한다. 어떤 사람은 만두를 빚었고, 끓는 물에 소독한 동전 몇 개를 싸서 누가 먼저 먹고 누가 돈을 많이 벌었는지 말했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의성장중경은 가난한 사람의 귀가 추운 겨울에 얼어서 얼어붙은 것을 보고' 추위주울 수프' 를 만들어 가난한 사람을 위해 동상을 치료한다고 한다. 그는 양고기, 고추, 약초로 추위를 몰아내고, 밀가루 봉지로 귀 모양의' 뿔' 을 만들어 냄비에 넣고 끓여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먹은 후 사람들은 온몸에 열이 나고 귀도 뜨거워졌다. 그 후로 사람들은 잇달아 모방하여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설에 훈툰을 먹는 것은 그것의 본의에 근거한 것이다. 세계는 창조되기 전에 혼돈 상태였다고 한다. 반고는 사면이 긴 우주를 창조했다. 장수면이라고도 한다. 설날에 국수를 먹는 것은 너에게 장수를 기원하는 것이다.
[폭죽] 자정이 정전자를 교차할 때 새해 종소리가 울리고 폭죽 소리가 하늘을 진동시켜 신주 대지에 울려 퍼졌다. 이' 년 원, 월 원, 시 원' 의' 삼원' 순간, 어떤 곳은 정원에' 왕불' 을 세워 왕치의 비약과 번영을 나타낸다. 활활 타오르는 난로불 주위에 아이들은 폭죽을 터뜨리며 즐겁게 춤을 추었다. 이 시점에서 집 안의 등불이 환하고, 법정 앞에서 불꽃이 사방으로 튀어나오고, 집 밖의 소음이 귀청이 터질 것 같아, 섣달 그믐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역대 시인들은 항상 가장 아름다운 시구로 새해의 도래를 찬양한다. 왕안석' 1 월일' 시는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소련을 따뜻하게 해준다고 말했다. 천가구에 초등학교 생일이 하나 있다.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중국 국민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성대한 명절 장면을 묘사했다. 폭죽 소리는 송년의 상징이자 명절 분위기의 표현이다. 상인. 폭죽을 터뜨리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 그들이 섣달 그믐 날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새해에 큰돈을 벌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옛 풍습에 따르면 재물신을 공경하는 것이 최우선이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마지막이어야 한다. 전설에 의하면 네가 부자가 되고 싶다면 폭죽이 끝까지 울릴 것이라고 한다.
[조상 제사] 고대에는 이런 풍습이 매우 성행하였다. 각지의 풍속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조상에게 제사하는 형식도 다르다. 어떤 사람은 야외에 가서 성묘를 하고, 어떤 사람은 사당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그들 대부분은 집에서 차례대로 조상의 위패를 본전에 놓아 모신 후, 숭배자가 연령순으로 향을 피우고 절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족 조상 숭배, 더 많은 어항, 높은 그릇으로 가득 찬, 종을 치는 의미가 있다. 남방 사람들은 북경에서 생활하며,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특히 성대하다. 대부분 큰 음식 8 그릇, 가운데에는 샤브샤브가 있고, 위치에 따라 컵과 젓가락을 놓는다.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 원야, 샤브샤브 팬, 수시로 음식을 바꾼다. 만주족과 몽고인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몽골 깃발들은 버터로 황밀을 볶고, 제물을 철회할 때 참기름으로 볶아 설탕을 찍어 맛을 낸다. 청기인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호두빵, 부용빵, 사과, 소랍단향을 드리며 조용하고 이상했다. 섣달 그믐날과 섣달 그믐날 조금 있다가 수전을 만들고, 마지막 날 밤에는 정월대보름을 한다. 매일 아침저녁으로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새 차를 드립니다. 제사조의 형식은 다르지만 대부분 섣달 그믐날 목매달아, 원말 마지막 밤 고백을 철회한다. 그들은 그들의 친척과 친구와 매우 친하다. 그들은 세배를 할 때 사당을 두드려야 하며, 미래를 신중하게 추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조상을 존중하는 미덕도 보존해야 한다.
[돈신] 구사회, 설날 자정에 금융문을 열었을 때부터, 돈신을 보내는 사람이 있었는데, 종이 한 장을 들고 문밖에서 소리쳤다. "돈신이 왔다!" " 이때 집 주인은 재물신을 맞이하기 위해 오는 사람에게 상을 주어 재물신의 입에 보냈다. 물론, 길한 말을 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예를 들면: "금과은 보물이 굴러 온다!" "왼쪽에는 황금 사자 한 쌍이 있고, 오른쪽에는 황금 피닉스 한 쌍이 있다!" 이런 것들이죠. 또 한 명은 재벌신으로 분장하고, 빨간 가운을 입고, 사모를 쓰고, 입에 가짜 수염을 쓰고, 노란 포대를 메고 돈을 받고, 뒤에 드러머 몇 명을 따라다니며 집집마다 재신을 나누어 상을 요구했다. 사람들은 입구마다 노래를 부른다. "왼편에는 금과 은이 가득하고, 오른편에는 보물이 가득하다." 많은 행운의 말은 끝이 없다. 주인이 기뻐하며 재물신의 붉은 종이 조각상을 받아서 그들에게 돈을 좀 주었다. 감사한 후에 그들은 잠시 문을 두드리며 징과 북소리를 들고 다른 집으로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세뱃돈은 어른이 아랫사람에게 주는 것이다. 일부 가정에서는 섣달 그믐날 식사 후 모두가 식탁을 떠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모두 다 먹고 나면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나누어 자손에게 새해에 공부가 향상되도록 격려한다. 어떤 가족들은 밤에 아이가 잠든 후, 부모가 베개 밑에 올려놓고, 더 많은 가정이 있고, 아이들이 정청에 모여 할아버지 할머니와 부모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라고 외치며 줄을 서서 무릎을 꿇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런 다음 손을 뻗어 빨간 봉투를 들다. 그들은 심지어 할아버지 할머니의 침실을 회수하고 함께 침대 옆으로 달려가 "세뱃돈, 세뱃돈!" 이라고 외쳤다 노인은 시끌벅적하지 않다고 느끼면 인색한 척한다. 그는 흥정에서 포위 모색에 이르기까지 마침내 선조의 빨간 봉투를 파냈다. 모두가 그들을 빼앗아 으르렁거렸다. 노인은 이 광경을 보고 기뻐하며 새해에는 모든 일이 뜻대로 될 좋은 징조라고 생각했다. 설에 세뱃돈을 주는 것은 어른들의 후배들에 대한 사랑과 후배들의 어른에 대한 존중을 반영한다. 가정 윤리에 녹아든 민속활동이다. 동요가 있다: 삼성은 남쪽에 있고, 집집마다 세배를 한다. 후배는 절을 하고, 구세대는 돈을 준다. 만약 네가 돈을 원한다면 돌아서서 떠나라.
산지:
전설에 따르면 중국 고대에는' 년' 이라는 괴물이 있었는데, 긴 촉수와 생김새가 험상궂었다고 한다. "년" 은 해저에서 여러 해를 살았고, 섣달 그믐날이면 상륙하여 가축을 삼키고 인명을 해친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이 되면 마을 사람들은 깊은 산으로 도망쳐' 년' 짐승의 상처를 피한다.
올해 섣달 그믐날 복숭아꽃 마을 사람들이 산속에서 피난을 하고 있는데, 이때 마을 밖에 늙은 거지가 생겼다. 그는 지팡이를 짚고, 팔에 가방을 메고, 우아한 은수염을 기르고, 눈은 매튜를 응시했다.
마을 사람들 중 일부는 창문을 닫아 문을 잠그고, 어떤 사람들은 짐을 치우고, 어떤 사람들은 소를 놓아 양을 쫓으며, 사람들은 도처에서 쉿하는 소리를 지르며 공포의 광경이다. 이때 누가 구걸하는 이 노인을 돌볼 마음이 있겠는가?
촌동의 한 노부인만이 노인에게 음식을 좀 주었고, 그가 빨리 산에 올라가' 년' 짐승을 피하라고 건의했다.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시어머니가 나더러 하룻밤 묵으라고 하면, 나는 반드시' 년' 짐승을 쫓아낼 것이다.
노부인은 놀라서 자세히 들여다보았는데, 그가 멋있고, 정력이 넘치고, 남달랐다. 그러나 그녀는 노인에게 웃어달라고 계속 권했다. 시어머니는 어쩔 수 없이 집을 떠나 산으로 피난을 갔다.
자정에 연수가 마을로 뛰어들었다. 마을의 분위기가 예년과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동두의 할머니 댁, 문에 빨간 종이가 붙어 있고, 방안에 반짝이는 촛불이 켜져 있었다. "년" 짐승은 온몸을 떨며 긴 울음소리를 냈다.
"년" 은 시어머니를 잠시 노려보고는 비명을 지르며 달려왔다. 우리가 입구에 접근했을 때 마당에서 갑자기 폭발음이 들려왔다. 해가 온몸을 떨며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다.
원래 해는 빨간색을 가장 두려워하고, 불을 가장 두려워하고, 폭발을 가장 두려워했다. 이때 시어머니의 문이 활짝 열려 있었고, 나는 빨간 가운을 입은 노인이 병원에서 웃는 것을 보았다. "년" 은 크게 놀라서 낭패를 보고 도망쳤다.
다음 날은 정월 초하루로 피난을 온 사람들이 마을이 무사하다는 것을 보고 매우 놀랐다. 이때 할머니는 문득 깨달았다. 서둘러 노인을 구걸하겠다는 약속을 마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마을 사람들은 노부인의 집으로 몰려들었지만, 시어머니의 문에 붉은 종이가 붙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마당에 타지 않은 대나무 더미가 여전히 폭발하고 있었고, 집 안의 붉은 양초 몇 개가 여전히 빛을 발하고 있었다 ...
상서로운 도착을 축하하기 위해 황홀한 마을 사람들은 잇달아 새 옷을 입고 새 모자를 쓰고 친지들의 집에 가서 축하하고 인사를 했다. 이 이야기는 곧 주변 마을에 퍼졌다. 사람들은' 년' 짐승을 쫓아내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그 후로 매년 섣달 그믐날, 집집마다 붉은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렸다. 집집마다 촛불이 찬란하니 설을 기다리는 것이 낫다. 첫날 새벽, 나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인사를 할 것이다. 이 풍습은 점점 더 광범위하게 전파되어 중국 민간에서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 되었다.
사용자 지정: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날 밤을 가리키며 설날 (정월 초일) 과 연결되어 있다. "섣달 그믐 날" 의 "나누기" 라는 단어는 "가라" 입니다. 쉽습니다. "교대" 는 "달이 가난하고 늙어가는 것" 을 의미하며, 사람들은 구세에서 벗어나 새해를 맞이해야 한다. 이때는 아이들이 전통 설날을 이해하고 전통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이기도 하다.
이날 저녁, 가족들은 제사, 설날 밥, 새해를 지키는 세 가지 일을 한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그것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고, 중국인들은 명절에 지나간 조상을 잊지 않을 것이며, 설날도 예외는 아니다. 이때,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음식이나 꽃을 바칠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 중국인이 채택한 흔한 의식입니다. 조상에게 제사하는 형식은 종교적 신념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조상을 기념하는 의미는 같다.
이 전통 활동은 아이들에게 매우 의미가 있다. 이 행사는 아이들에게 자신의 가정을 알릴 뿐만 아니라 조상과 어른을 존중하도록 교육시킬 수 있다.
섣달 그믐날 밤의 가족 동창회
설날을 먹는 것은 설날에 집집마다 가장 시끌벅적하고 즐길 때이다. 섣달 그믐날, 풍성한 설날 저녁 식사 한 상,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테이블 앞에 둘러앉아 동그란 밥을 먹었다. 내 마음속의 성취감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섣달 그믐 날 주의:
섣달 그믐밤에는 보통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샤브샤브이고, 하나는 생선이다. 샤브샤브는 끓고, 김이 모락모락 나고, 따뜻하고 무더워, 나날이 번창하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물고기" 와 "물고기" 의 해음은 "다복다경" 을 상징하며, "연여" 라는 의미도 있다. 그리고 무, 속칭 채소머리라고 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랍스터, 생선 튀김 등 튀김은' 불로 기름 끓이기' 와 같이 집안이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입니다. 미래의 달콤함을 기원합니다.
각종 설날 저녁 식사.
섣달 그믐밤에는 만두, 훈툰, 긴 면, 정월대보름 등이 있습니다. , 그리고 각각 중점을 둡니다.
북방 사람들은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에 익숙해져 있는데, 이는' 젊었을 때 친구를 사귀는 것' 을 의미한다. 또 백면만두가 은괴처럼 생겼기 때문에 탁자 위에 대야가 한 대야는' 새해에 부자가 되고, 원보가 뒹굴어 온다' 는 뜻을 상징한다. 어떤 사람은 만두를 빚었고, 끓는 물에 소독한 동전 몇 개를 싸서 누가 먼저 먹고 누가 돈을 많이 벌었는지 말했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남방에는 설에 훈툰을 먹는 풍습이 있는데, 그것의 본의에 근거한 것이다. 세계는 창조되기 전에 혼돈 상태이며 반고는 우주를 창조했다고 한다.
긴 얼굴, 일명 장수면이라고도 한다. 설날에 국수를 먹는 것은 너에게 장수를 기원하는 것이다.
설 추천 식단:
일 년이 넘었다
재료: 황어, 케첩, 설탕, 식초, 쇠고기 끝, 파, 마늘, 죽순정.
제법: 십자칼로 황어를 썰고, 8 성숙까지 튀겨 건져내고, 솥에 기름을 남기고, 상술한 양념을 첨가한 후 생선에 붓는다.
새해 떡
원료: 붉은 떡, 흰 떡, 설탕, 물, 대패꽃.
방법: 홍백떡을 직사각형 조각으로 바꾸고 Ru 가루에 기름을 묻혀 접시에 담는다. 솥에 설탕물을 넣고 당화하면 떡에 군침이 돈다.
태평연 10 근
재료: 10 메추라기 알, 고기제비, 표고버섯, 꽃송이, 죽순, 샐러리, 배, 무, 소금, 조미료, 소주, 참기름.
제법: 메추리알, 고기제비를 섞어 그릇에 붓고, 위에서 언급한 원료를 슬라이스하고, 물 속에서 흩어지고, 건져내고, 소주, 참기름을 뿌려 원료에 얹는다.
겨자볶음과 춘권도 섣달 그믐날 밥에 없어서는 안 된다. 겨자는 부를 상징한다.
파생 샤브샤브
원료: shin 꽃, 새우, 신선한 오징어, 굴, 나방, 회, 고등어, 샐러리채, 버섯, 팬 등.
방법: 맛이 좋은 샤브샤브를 끓여 원하는대로 샤브샤브에 넣는다.
섣달 그믐날 밥을 먹을 때, 이 잔치를 준비하는 가족들을 잊지 말아야 한다. 준비부터 제작까지 며칠이 걸리기 때문이다. 그리고 설날 저녁 식사 때, 이 가족들은 여전히 다른 사람에게 재미를 찾아 재미를 찾아 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이를 지키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에는 물 흐르는 해에 대한 작별과 그리움뿐만 아니라 다가올 새해에 대한 아름다운 희망도 담겨 있다. 고대인들은' 수이삭' 이라는 시에서 "수이삭 아영네 집 초청, 촛불이 청사에 붉게 깔려 있다" 고 썼다. 36 년이 지났고, 나는 이 밤부터 시작된 세월을 소중히 여긴다. " 세월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그래서 대시인 수시는 명문을 썼다. "내년에는 해가 없어, 나는 쓸쓸하다. 오늘 저녁까지 열심히 하면, 소년은 자랑할 수 있다! "이것은 섣달 그믐 날에 새해를 지키는 긍정적 인 의미를 보여줍니다. 이럴 때, 부모들은 이 유명한 시들을 아이들에게 읽어 주고, 설명해 주고, 아이들이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게 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룻밤에 2 년, 5 시간 동안 2 년 동안." 이날 저녁,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자 탁자 위에는 차와 과일이 가득 놓여 있었다. 새해에는' 핑안' 라는 큰 사과 한 접시를 빼놓을 수 없다. 북방에서, 일부 가족들은 한 솥의 밥을 제공해야 하는데, 이것은 연전에 끓인 것으로, 중국 새해를 위해 제공된다. 설밥' 이란 매년 남은 밥이 있어 일 년 내내 다 먹을 수 없고, 올해는 전년의 식량도 먹는다는 뜻이다. 이 설야밥은 보통 쌀과 좁쌀을 섞어 삶는다. 북경의 속담에 황백색이 섞여 있기 때문에' 밥 두 개' 라고 부른다. 이것은 "금쌀은 금과은, 온 땅은 금과은" 이라고 불린다.
또한 많은 곳에서 생일을 축하할 때 준비한 케이크와 오이는 다음과 같은 매력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추를 먹다-봄이 일찍 왔다;
감 먹기-모든 것이 순조롭다;
아몬드를 먹어라-행복한 사람;
장수과를 먹다-장수불로다;
떡을 먹다. 해가 갈수록 높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