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교 삼청가 (삼청천존가)
도교 삼청가 (삼청천존가)
유명한 도교 음악 노래로는' 봉래선운',' 남청궁',' 옥제송',' 지로곡',' 태상노군이 영원히 조용하다고 한다',' 삼청 관광지',' 선악가',' 백학비',' 백학비' 등이 있다 -응?
도교 음악은 남북조 시대에 시작되었으며, 신령에게 생일을 기원하고, 하늘의 가호를 빌며, 악마를 쫓아내고, 망령을 초월하는 등 다양한 법적 활동에 사용되었다. 도교의 초기 제사 활동은 고대 무제 신령식에 대한 계승과 발전이었다. 처음에 경을 낭독하는 것은 직접적이며, 음악을 사용한 기록은 없다.
슈웨이사로지' 에 따르면 위명디 북부의 신서 2 년, 코겸지는 송산에서 한 노인을 만나 스승의 직무를 수여하고, 구름 속의 새 과목에 새로운 방법을 읊어' 중화송',' 보허사' 등 달음운 원작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당대는 도교 음악 발전의 전성기 중의 하나이다.
개원년 동안 당현종은 도배합법곡, 의관춤은 법곡의 일종이라고 세상에 알렸다.
당대의 도교 음악은 편종, 편종, 드럼과 같은 간단한 타악기에서 백파이프와 타악기로 바뀌었다. 일단, 당나라 gaozong 궁전 음악가 가이드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종은 도사와 대신에게 도교곡을 모시고 직접 도교음악을 연구하고 가르치라고 명령했다.
당대에 이르러 도교는 황제의 추앙을 받았고, 도교 음악도 중시되었다. 당고종은 악사에게 도교 곡조를 만들라고 명령했다. 당현종은 도사, 신하, 광작도가뿐 아니라 궁정도장에서 직접 도사' 보허운' 을 가르쳤다.
당대의 도교 음악은 당시 민간 음악, 서양 음악, 불교 음악을 흡수하는 기초 위에서 점차 발전하여 완벽해졌다. 당말 장서' 간오' 는 당대의 도교 음악을' 진광잡악, 팔형 충칭 춤' 이라고 부르는데, 나는 어느 정도 알고 있다. "
당말 5 대 때 유명한 도사 두광정은' 도교상 전집' 을 편찬하여 도교단식식을 더욱 규범화했다. 이 시점에서 도악은 간단한 편종, 편종, 드럼 등 타악기에서 드라이어, 튕김 등 악기로 늘어났다.
삼청천존가
태화선악집은 모두 15 곡이며 음악 애호가들이 직접 만든 앨범으로 해적판 음악에 속한다.
1 .. 관음이 나타났다
2. 관문을 주는 편지
3. 천국의 소리
4. 황정현 폰
5. 노발대발한 지 9 일이 되었다
6. 기묘한 숲과 연우
7. 위청 매력
8. 삼청천존
9. 태와 이운
10. 만림심탄
1 1. 무한 선경
12. 두선신이
13. 구름바다와 바람
14. 운몽선조각
15. 정의 위몽
안에 ...
삼청천존은 노소욱 아미금정에서 왔다.
위청 심윤은 노소욱 촉산 OL 오리지널 성악' 망월의 도시' 에서 왔다.
만신래단' 은 노소욱' 촉산 올 오리지널 성악'-'만불래단' 에서 나왔다
전위관음은 노소욱' 촉산 올 오리지널 성악'-'심해궁' 에서 나왔다
달문
함풍은 사람, 달의 문이다
무한한 선경은 달문에서 나비가 꽃춤을 춘다.
구름과 바다의 풍운은 달의 문에서 나온다-검객 3 "거울 보리"
자연의 소리는 월문, 대당 영웅, 천하에서 나온다.
정익몽은 월문, 대당-파진에서 나왔다.
레이구' 는 쩡지호' 선검기협전'-'하늘에 구멍을 뚫지 마라' 에서 나왔다
연우림우' 는 2007 년 노소욱 QQ 삼국게임음악 BGM' 연우가 부두를 지나다' 에서 나왔다.
도가 "송정치"
송대 문천상이 쓴 송정치:
천지가 정정하고 다방면이다. 아래는 악하, 위는 태양성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숙연하고 경건하며, 사람을 쉴 틈이 없게 한다.
제왕의 길은 명정을 포함하여 명료해야 한다. 가난할 때는 볼 수 있고, 하나는 볼 수 있다. 제나라 태사 제인, 진 동호필에서.
장량 추격, 진, 한무제 축제. 연 장군의 우두머리로서, 희성의 피를 봉하다. 장순양이를 위해 염장산을 위해 혀를 내뱉다.
역시 요동의 모자와 대청을 위한 것이다. 이빙설. 아니면 모델, 귀신 우는 영웅을 위해서인가. 역시 강을 건너기 위해 후절을 대범하게 삼켰다.
그래도 도둑을 부딪쳐야지, 거꾸로 머리를 부러뜨려야 한다. 그것은 가스를 위풍당당하게 하고, 가스는 오래간다. 그것이 해와 달을 관통할 때, 생사는 평온하다.
지위는 이에 의거하고, 천주는 이에 의거한다. 삼강은 생명이고 도덕은 뿌리이다. 이양 구 에, 공식 톤 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추 포로 는 왕관 을 가지고, 카트는 가난한 북쪽 을 보냅니다. 삼각대는 컵만큼 달콤해서 얻기가 어렵다. 암실에는 귀신불이 있고, 춘원은 굳게 닫혀 깜깜하다.
우마는 비누 한 조각을 공유하고, 닭은 봉황에 산다. 일단 안개가 많이 끼면, 도랑 척모로 나뉜다. 이렇게 춥고 덥다면 쉽게 벗어날 수 있다.
아아, 나는 외지에 있어 나라를 위해 기쁘다. 그는 똑똑한가? 윤화는 도둑이 되지 않는다. 이것을 잘 처리하고 고개를 들어 구름을 보세요.
내 마음은 슬프고 하늘은 매우 높다. 철학자의 날이 멀어졌고, 처벌도 지나갔다. 바람처마에서 책을 읽고, 옛길에서 채색하다.
번역:
천지 사이에는 만물의 각종 형태를 부여하는 정기가 있다.
그 아래는 산천을 대표로 하고, 위에는 해와 달과 별이 대표된다.
세상의 고영이라고 불리며 하늘과 온 세상이 가득하다.
국운 청명과 평상시, 평화로운 분위기, 개명한 조정의 모습을 드러낸다.
시국이 어렵다면 정의의 선비가 나타날 것이다. 그들의 빛나는 이미지가 하나씩 단청을 뒤덮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제나라는 목숨을 바쳐 역사를 기억하는 태사죽간이 있고, 진나라에는 정의를 고수하는 동호필이 있다.
진나라에는 백성을 위해 폭력을 제거하는 장량추가 있고, 한나라에는 충신 소무절이 있다.
엄장군이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 두개골에도 나타나, 목숨을 걸고 분투하는 하인의 뜨거운 피에 나타난다.
장지양은 적을 죽이겠다고 맹세하고 부러진 이빨, 엄장산은 도둑을 맹세하고 혀를 베었다.
때때로 관녕은 요동이 어지러워지지 않도록 검은 모자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고상한 품격은 빙설보다 낫다.
때로' 완전' 이라고 쓴 제갈량 () 으로 표현된다. 죽은 후 충의귀신이 울다.
때때로 조북벌도강을 나타낼 때, 그는 열정적으로 후절을 삼킬 것을 맹세했다.
한동안 매국노의 머리를 때리자, 매국노의 머리가 단번에 깨졌다.
이런 숭고한 정신은 우주로 가득 차 있고, 정의는 침범할 수 없고, 영원할 것이다.
이 정기가 하늘로 치솟아 일월을 관통하면 삶과 죽음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없다!
지구는 그 위에 서 있고, 천축지는 그 위에 서 있다.
세 추기경은 그것으로 생명을 유지하고 도덕은 그것을 근본으로 삼는다.
아깝게도 국난을 만나 안국에 가서 도둑을 죽일 힘이 없다.
왕실의 옷을 입고 그는 죄수가 되어 우편차 한 대에 의해 가난한 북방으로 보내졌다.
만약 내가 정벌을 받는다면, 마치 설탕물을 마시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과 같다.
감방에는 작은 귀신불이 켜져 있어 조용했고, 봄 마당의 문은 날이 어두워질 때까지 항상 닫혀 있었다.
늙은 소는 좋은 말과 함께 구유에 갇혀 있고, 봉황은 닭집에 살고, 닭처럼 먹고 산다.
일단 내가 감기에 걸려서 병이 나면 협곡이 바로 나의 매장지이다.
이렇게 두 개의 겨울여름을 더 겪을 수 있다면, 각종 질병은 모두 물러날 것이다.
애석하게도 이렇게 어둡고 축축한 곳은 오히려 나의 안가의 천국이 되었다.
이 안에 무슨 현기가 있습니까? 모든 추운 날씨도 내 몸을 다치게 할 수 없다.
가슴에 항상 하트가 있기 때문에 명리는 나에게는 하늘가의 뜬구름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내 마음속의 슬픔은 깊고 끝이 없다. 천국은 언제 궁극이 있을 것인가?
선현들이 하나하나 나를 떠나갔고, 그들의 모범은 줄곧 내 마음속에 새겨져 있다.
처마 밑에서 나는 미풍에 책을 펼쳤고, 옛사람들의 광채가 나를 비추고 굳건히 걸어갈 것이다.
시가 감상
"송정치" 는 멋진 시입니다. 시는 숭고한 기절로 가득 차 있어 저자 민족의 기절과 불굴의 힘, 부귀와 비도덕적인 확고한 전투정신과 영생의 숭고한 신앙을 표현했다.
이 시의 서문은 산문이다. 병렬 문장, 산문, 들쭉날쭉 한 문장, 비밀 문장이 있습니다. 서문에서 저자는 먼저 문장과 산문을 배치하여 옥중의' 칠기' 를 묘사하여 감옥의 악환경을 렌더링하려고 시도했다.
시인은 또한 그의 몸은 원래 허약했지만,' 칠기' 의 습격 아래 안전하고 무사하다고 말했다. 바로 가슴속의 숭고한 정기에 의지하고, 가슴에 정기가 있어야 모든 사악한 기풍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송정치' 를 쓴 이유를 설명하고, 이어서 아래의' 정기' 를 끌어낸다
따라서, 서문과 시는 구상적으로 관련이 있고, 수법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시 전체의 유기적인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