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시 교수의 구상.

고시 교수의 구상.

1. 고시 교육에 관한 몇 가지 제안 오리지널 발표자: 용원 정기 간행물 네트워크.

고시는 중화민족의 오천여 년 역사의 귀중한 문화유산으로서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학생들의 국어 소양을 양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초등학교 국어고시 교수를 중시하는 것은 학생들의 상상력, 기억력, 사고력, 심미 정취를 키우는 데 중요한 의미와 역할을 한다. 이에 근거하여, 이 글은 주로 초등학교 고시 교수의 일부 전략을 탐구한다.

키워드: 단어; 큰 소리로 낭독하다. 뉴스

고시는 고대 문학의 정수이자 도야 정신의 옥토이다. 인교판은 60 수의 중국고시를 정리하여 각 수도가 훌륭했고, 에센스가 모여 학우들의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그러나 실제로 고시를 배우는 과정에서 이해난, 체득불심도 등의 문제가 있어 학습과 교육의 효율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또한 많은 교사들이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 단순히 전통적인 교수법을 선택하여 학생들이 현대 백화문으로 시의 의미를 직접 번역하도록 하고, 학생들이 시의 의미와 분위기를 진정으로 음미하게 하지 못하게 한다. 어떻게 고시 교수를 전통 교육 모델의 새장에서 벗어나게 하여 학생들이 쉽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게 합니까? 나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교수 건의를 가지고 있다.

첫째, 교묘하게 눈글씨를 잡고, 중점 돌파

"그림은 눈의 펜이어야 하고, 시는 요점이어야 한다." 이른바' 시안' 이란 한 편의 시에서 용점정을 그리는 펜을 가리킨다. 그것은 두 가지 표현 형식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시구에서 가장 세련되고 생동감 있는 단어나 단어이다. 다른 하나는 전편의 가장 흥미진진하고 중요한 시구이며, 한 편의 시의 취지이다. 고시를 가르칠 때, 시사의 눈을 움켜잡고, 교학의 주선을 형성하여, 학생들이 진정으로 텍스트에 들어가, 고시의 경지를 체득하고, 시를 느낄 수 있게 하였다. 고시 속의 시의 눈은 전체에 대한 모호한 인식일 뿐만 아니라 정확한 이해로도 이해할 수 있다.

2. 고시 교수의 몇 가지 건의 (1) 는 암송을 강화하고 고시의 아름다움을 음미한다.

고시의 언어미는 우선 언어의 음악미를 가리킨다. 고시 운율 인용구, 글자 수, 문장 수가 일률적으로 균형을 이룬다. 낭랑한 입에서는 자연스럽게 음악감이 생겨 음운이 달콤하고 매끄럽고 리듬이 균일하고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고시의 언어미도 언어의 정밀한 아름다움과 응고미를 뜻하며, 각 글자마다 매우 풍부한 내용이 담겨 있다. 이백의' 망루산 폭포' 처럼: "햇빛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나고 폭포가 천 앞에 걸려 있다.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 "생" 이라는 글자는 향로 봉우리를 "라이브" 시켰을 뿐만 아니라, 산 속에서 모락모락 안개가 피어오르는 광경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어떻게 교학에서 학생들이 고시의 언어미를 느끼고 이해하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까? 나는 줄곧 낭독을 고시 교수의 주선으로 삼았다. 초급 단계는 일제히 낭독하고, 개별적으로 낭독한다. 학습 단계에 깊이 들어가 이해하면서 낭독하다. 시 한 수를 다 배운 후, 학생들에게 반복해서 낭독하게 하거나, 세 번 탄식하거나, 머리를 흔들어 자유롭게 낭독하게 한다. 송나라 팡 왕위 (Fang yue) 는 "책은 종종 지칠 줄 모르고, 시는 가볍게 외울 것" 이라고 말했다. 。 학생들이 반복적으로 암송하고, 세심하게 음미하게 해야지, 암송에 만족하지 않고, 학생들에게 고시의 언어미를 느끼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b) 상상력을 자극하고 고대시의 예술적 아름다움을 이해한다.

의경은 창작자의 심미 경험과 감정과 정제된 생활 화면이 어우러져 형성된 예술 경지이다. 고시의 학습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발전시키고 고시 중의 예술미를 이해하도록 영감을 주어야 한다. 예를 들어,' 결석한 ecluse 에 쪽지를 남기다' 라는 시의 언어는 상당히 세련되었다. 이 시를 처음 읽을 때는 간단해 보이지만 자세히 체득하면 어렵다. 은둔자가 오는 과정은 언급하지 않았다. 남학생을 만날 때의 인사와 질문도 생략했다. 남자아이는 많은 질문에 대답했고, 시인은 단지 세 마디만 골랐고, 문제는 많지 않았지만, 의미는 심했다. 교학에서, 나는 먼저 학생들에게 시의 대체적인 의미와 인물을 이해하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이 상상하도록 지도한다. "시인이 소나무 밑에서 무엇을 물었는데, 그가 시에 썼습니까?" " 남자의 대답을 요약해서 연상을 통해 보완해 줄 수 있나요? 만약 네가 극도의 책이 화가 난다면, 너는 무슨 말을 할 거니? "그런 다음 학생들이 자신의 생활 경험에 따라 이러한 질문에 하나씩 대답하도록 하고, 학생들이 다른 캐릭터로 교실에서 대화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공연에서 학생들은 사유가 활발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대답이 유창하며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동작으로 연기하며 결석한 시를 위해 남겨진 필기에서 찾은 정경을 생동감 있게 재현하며 시의 의경을 초보적으로 이해했다.

(c) 감정에 텍스트를 넣고 고대시의 감정적 인 아름다움을 경험하십시오.

"정" 은 고시의 근간이다. 시는 시인의' 감정언설' 의 산물이다. 감정이 없으면 시가 없고, 시인의 진지하고 강렬한 감정이 없으면 감동적인 시를 만들 수 없다. 강의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시에서 시인은 종종 자신의 감정을 묘사한 경물에 융합하여, 맹호연의 시' 춘효' 와 같이 정경이 어우러진 예술적 경지를 창조하는데, 매 구절마다 경물을 묘사하고 있으며, 글마다 감정이 가득하다. 시는 풍경을 묘사한 것 같지만, 실은 서정이 서정적이고, 정경이 어우러져 분해되지 않는 경지에 이르렀다. 나는 학생들을 경물부터 시작하여 문자를 이해하고 시의 화면을 재현하며 시인이' 새소리',' 비바람',' 낙화' 등의 경물을 어떻게 묘사하는지 이해한다. 그런 다음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통해 학생들이 시 속의' 알 수 없다' 와' 알 수 없다' 라는 두 단어의 감정적 색채를 이해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시인의 석춘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사로잡았다.

초등학생은 작가의 봄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이해하기 어렵다. 예를 들면' 영류' 라는 시와 같다. 가르치는 동안, 나는 먼저' 봄' 이라는 곡을 연주했다. 아름다운 서정적인 곡조, 경쾌한 스트레칭 리듬, 시적인 음악언어로 봄의 들판, 호수, 숲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조국을 사랑하고 봄을 사랑하는 아이들의 감정을 표현했다. 학생들은 음악을 듣자마자 아름다운 봄빛에 젖어 마치 현장에 있는 것 같았다. 이때 고시를 공부하면 학생들은 곧 상황에 들어갈 것이다. 시인의 아름다운 신류에는 * * * 소리가 있다. 시 한 수를 다 배우고 음악을 들으면서 상상하는 시적인 춘경이 학생 앞에 나타났다. 그들은 봄을 향한 무한한 사랑을 보내며 시 속의 감정미를 깊이 체득했다. 음악과 감정의 융합은 학생들이 고시를 잘 배울 수 있도록 예술 분위기를 조성했다.

참고 자료:

웹 링크

고대시 교육에 대해 이야기하기. 만녕시 이기진 중심학교 황력고시는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이다. 수천 년의 침전을 거쳐 초등학교 교과서에 입선할 수 있는 고시는 모두 에센스 중의 정수이다.

대부분 언어가 아름답고 탈속적이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참신하며, 리듬이 낭랑하고, 감정이 감동적이며, 철리가 깊다. 초등학교 고시 교수는 초등학생에게 중화문화의 풍부성을 이해하고, 민족문화의 지혜를 흡수하고, 문화적 품위와 심미적 정취를 높이고, 조국의 언어문자를 사랑하는 감정을 키우고, 고상한 정서와 품위의 훈도를 받고, 개성을 발전시키고, 정신세계를 풍요롭게 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그러면 고대시를 어떻게 가르칠 수 있을까요? 나는 교학 경험과 결합해서, 나의 몇 가지 방법을 간단히 말해 보았다. 첫째, 개인의 이해를 존중하고 고시 한 수의 독립 독서를 창작한다. 시인은 창작할 때 자신의 특정한 시대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사람마다 보면 다른 견해를 가질 수 있다.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고 할 수 있다. 선생님이 자신의 이해를 학생에게 강요하는 것은 옳지 않으며, 또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의 발전을 억제한다. 시의 경우, 나는 필기를 통해 대충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시인이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이 행간에 깊이 숨겨져 있기 때문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경지의 아름다움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의경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머릿속에 시를 그리는 것이다.

어떻게 표현하나요? 소리내어 읽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감정을 가지고 읽어야 시의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학생들이 시를 낭송하고, 억양을 억누르며, 정취가 무궁무진하여 한어의 리듬미, 의경미, 이미지미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언어를 축적하고 그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5 학년 하권 5 과 고시 3 곡 중' 청평악' 을 가르친다.

수업시간에 나는 학생들에게 시명, 시인, 학생들이 노트에 따라 시를 대략적으로 이해하도록 지도한 후, 나는 학생들에게 독서를 중점적으로 지도했다. 먼저 리듬으로 낭독한 후에 학생이 자유롭게 낭독하고, 다시 시합을 하면 누가 예쁘게 외울 수 있을까. 마지막으로, 그림에 근거하여 이것이 어떤 전원 풍경인지 상상해 보세요. 이 가족의 생활은 어떻습니까? 기분 어때? 시인은 어떤 감정을 표현하고 싶습니까? 반의 대부분의 학우들은 체득하고 이해할 수 있고, 외울 수 있고, 단어의 의경을 말할 수 있다. 그들은 사유가 활발하고 아름다운 표현을 한다. 비록 그들은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단어의 의경미는 이미 남김없이 발휘되었다. 시인의 시골 생활에 대한 사랑과 동경은 이미 조용히 학우들을 감염시켰고, 그의 감정은 들렸다.

학생들은 독립 독서에서 개인화된 이해를 얻었다. 둘째, 독서에서 상상력을 반복하고 느낄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시를 7 부로 나누어 3 부를 읽을 수 있다고 말했다. 독서가 고시에 대한 공부가 이렇게 중요한 이유는 고시가 언어미, 리듬미, 음운미, 의경이 있기 때문이다. 교사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학생들이 감정적 독서를 하도록 유도하고, 텍스트의 공백의 의미를 체득하고, 작가의 마음을 가리켜 학생의 마음을 일깨워야 한다.

낭독을 중시하려면 학생들의 독특한 체험을 존중해야 하고, 교사는 조직자, 협력자, 촉진자가 되어 학생들이 큰 소리로 낭독하도록 유도해야 하며, 학생들이 점차 나아지고 수준을 읽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필자는 장계의' 목동' 을 가르칠 때 먼저 시에서 풍경을 묘사한 네 글자를 찾아내 자신의 이해에 따라 이런 경물 (예: 서침한 달, 휘영청 달, 광활한 들판, 은은한 피리 소리, 여유와 필터가 없는 목동 등) 을 묘사하고 자신의 이해를 읽었다

둘째, 선생님이 묘사한 의경: 아름다운 황혼에 목동이 목피리를 불고 방목을 하며 돌아왔다. 그는 옷을 벗고 고시를 읽고 읽은 후의 느낌을 이야기할 시간이 없다. 셋째, 이 시의 글쓰기 배경을 소개하고, 만약 당신이 양을 방목하고 돌아오는 목동이라면, 지금 이 순간의 감정에 대해 학우들에게 이야기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심정으로 이 시를 다시 한 번 읽어 보세요.

넷째, 음악' 한 시골길을 걷다' 를 틀어 선생님이 의경을 묘사하고, 교사와 학생이 공동으로 시를 낭송하며 시의 의경과 감정을 더 잘 이해한다. 벨린스키는 시에서 상상력은 주요 활동력이며 창작 과정은 상상을 통해서만 이뤄질 수 있다고 말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다. 시가 창조한 이미지는 감상자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없다. 감상자만이 풍부한 상상력으로 시에서 창조된 예술적 이미지를 느끼고 재현할 수 있다. 그래서 학생들을 경지에 들어가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학생들이 자신을 충분히 암송하고 연상시키고, 자신을 저자 본인으로 상상하고, 작가의 입장에서 자신의 당시의 감정을 고려하게 하고, 시에 묘사된 이미지와 장면이 한 폭의 그림을 형성하게 하는 것이다.

이 시점에서 학생들은 시의 경지에 들어갔다고 말할 수 있다. 일단 경지에 들어서면 시인의 사상과 감정과 시가 반영한 사회 현실은 말할 것도 없이, 학생들은 시의 정수를 장악할 것이다.

따라서 학생들이 반복적으로 읽도록 지도하는 가운데 교사는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이 시의 의경을 상상하도록 유도하고 시인의 감정과 * * * 음을 만들어 낸다. 셋째, 교학 내용을 통합하고 고시의 언어 축적을 강화하고 독서와 기억의 과정을 강조하며 교과 과정 개혁의 새로운 이념, 즉 교과서를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교과서를 창의적으로 이해하고 운용하고, 교과 과정 자원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다양한 교수 전략을 유연하게 활용한다.

시를 기초로 시를 가르칠 수 없고, 수업 안팎을 결합해야 하며, 앞뒤가 맞물려야 하며, 학생들과 함께 개방적이고 동적인 교과 과정 자원을 개발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 고등학교 국어 선생님은 고시를 가르칠 때, 주제에 따라 이전에 배운 시를 회상하고 읽으며, 같은 주제의 시를 적절하게 추천하여 학생들이 읽을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등학교명언)

내가 여연의' 목동' 을 가르칠 때, 학생들에게' 내가 본 것',' 시골 생활',' 어린이 낚시' 등 동취를 묘사한 시를 회상하도록 지도했다. , 또한 바이 주이 (Bai Juyi) 의 "풀에서" 비교 독서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통합 비교 연구는 비교에서 이해를 심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즐거운 어린 시절에 취하게 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동시에 학생 고시의 독서량을 증가시켰다. 또한 복습할 때 학생들이 배운 고시에 대한 주제 분류, 송별시, 향수시, 애국시 등 통합 교육을 하도록 유도할 수 있어 고시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학생의 언어 축적을 강화하여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넷째, 실천을 넓히고 고시 학습을 심화한다. 속담에 당시 300 곡을 숙독하면 쓸 줄 몰라도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말이 있다. 고시 문화의 역할은 잘 알려져 있다. 정련된 언어, 심원한 철리, 풍부한 내포, 아름다운 경지는 모든 학생이 배우고 운용할 만한 가치가 있다. 기초 교육의 새로운 라운드.

초등학교 고대시 교육은 어떻게 디자인됩니까? 교수 설계는 이효명 선생님이 수업을 잘 가르쳐 학생들이 수업을 잘 배울 수 있도록 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훌륭한 고시 교수를 설계하려면 교사는 먼저 고시에 대해 상당히 잘 알고 고시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연구해야 하며, 그 중 일부에 대해 독특한 경험과 느낌을 가지고, 가능한 한 학생들을 고시의 감상과 취향에 끌어들이는 것이 가장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량의 문헌은 현재 고시 교수가 네 가지 방면에 치중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첫째, 창조적 배경; 둘째, 분석 및 이해; 셋째, 감사와 경험; 넷째, 낭독하고 외운다. 이 네 가지 방면은 고시 교수의 주요 내용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고시의 효과적인 교실 교수를 탐구하는 연구에서 초등학교 고시 교수 설계는 7 단계로 나뉜다: 1.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학과 고시의 지도 방식이 독서 교육과 비슷하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 즉 간접적으로 지도하고 직접 지도하는 것이다. 간접지도는 일정한 교학 상황을 만들어 공부해야 할 과제를 제시하고 칠판에 과제를 쓰는 것이다.

간접적으로 가져오는 방법은 스토리 가져오기, 문제 가져오기, 예습가져오기, 배경 가져오기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어떤 도입 방식이 교학 내용과 관련이 있든, 모두 교학 내용에 대한 일종의 깔개와 두드러지다. 예를 들어, 저는 간접적으로 "나의 고향 대련서" 를 가르칩니다. 이미 배운 시인 호의시' 버드나무 노래' 는 시인에 대한 학생들의 재현을 불러일으킨 뒤 아이의 호기심을 증강시키면서 본 수업에 들어갔다.

직접지도는 학습 내용, 판서, 학습 요구 사항, 새로운 수업 학습을 직접 명확히 하는 것이다. 내가 가르친' 과주 래프팅' 과 마찬가지로, 오늘부터 우리는 두 번째 그룹에 들어가 공부할 것이다. 오늘의 공부로 우리는 송대 시인 왕안석을 알게 되었고, 그가 오늘 칠판에 쓴 시 한 수를 배웠다.

둘째, 배경 소개, 시인 이해. 고시의 창작 배경에는 시대배경, 시인이 이 시를 창작하는 처지, 심리 등이 포함된다.

고시의 두터운 역사 문화 배경은 전통문화 교육의 좋은 소재이며 초등학교 국어인문성의 전형적 표현이다. 교사는 수업 전 조회 자료를 통해 시인과 창작의 배경을 학생들에게 알리고, 학생들이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또 새로운 수업은 국어 교육의 각 부분을 의식적으로 활용해 학생들의 듣기 능력을 키우고, 수업 안팎에서 각종 교제 상황을 만들어 각 학생이 영어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이 부분의 교학 내용을 잘 처리하면 역사 지식도 증가할 뿐만 아니라, 교학의 재미도 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는 이 절에서 시인이 어떤 시' 고향 연서' 의 배경을 소개하는데, 학생들은 이런 상황에서 상상력을 넓히고 감정적 경험을 얻을 것이다. 커리큘럼 표준은 고등학교 독서 축적에 대한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즉, 찾아보기, 지식 범위 확대, 관련 자료 수집 등을 배웁니다.

나는' 그리움' 을 가르쳐 학생들이 이 부분에서 교류할 수 있게 했다. 당신은 나란성드 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이렇게 하면 학생들의 주동적인 학습의 질을 키우고, 학생들의 듣기와 말하기 능력을 단련시켜 다음 단계로 고시를 배우고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셋째, 자율적으로 공부하고 시를 이해한다.

국어과정기준' 은 자주, 협력, 탐구의 학습방식을 국어과정의 4 대 이념 중 하나로 적극 제창한다. 국어교육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의 자주학습 의식과 습관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학생들을 위해 좋은 자주학습 상황을 만들고, 학생의 개인차이를 존중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 방법을 선택하도록 독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개방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편안하고 자유로운 교실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유연하고 다양한 교수 전략을 채택하여' 놓기' 와' 도움' 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학생들이 고시를 배우도록 유도해야 한다.

우선 대담하게 놓아주세요. 먼저 학생들에게 고시를 배우는 방법을 자유롭게 토론한 다음, 자신에게 적합한 학습 방법을 선택하여 새로운 지식을 탐구하고 시를 이해하게 한다.

독립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에 대해서는 학생들이 협력과 도움을 통해 그럴듯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독려한다. 학생들이 책의 사진, 노트 또는 기타 참고서를 이용하여 시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지도하다.

시의 의미를 이해하려면 학생들이 다음과 같은 부면에서 시작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1) 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예를 들어 왕위의 명구 타향객은 해마다 명절을 맞아 가족을 더욱 그리워하게 된다. 독특한 단어를 파악하기만 하면 낯선 사람의 감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독특한 단어를 잡으면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할 때의 외로움을 알 수 있고, 시인이 다른 사람을 다시 만날 때의 외로움을 더 잘 느낄 수 있다.

(2) 캐치사: 두 사람 모두 송별시' 부용여관과 신건이별',' 송원 20 해안 Xi' 를 썼다면. 시 속의 키워드를 잡으면 시인이 송별할 때의 심정이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부용여관과 신기별별" 은 "한우 (), 초산 () 이 손님을 선물하고 있다" 고 썼다.

친구들, 낙양의 친구가 나를 초대한다면; 그냥 내가 빙심 오코라고 해, 신앙을 고수해! "추운 밤 고독빙" 이라는 단어의 운용은 신과의 이별 속에서 작가의 내면의 서늘함을 반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누가 신향을 송별하고 있습니까? 너 왜 이렇게 슬퍼? 시인의 친척과 친구와 관련이 있을 것이다.

(3) 시구를 잡는다: 모든 시에는 두 개의 관건이 있고, 어떤 것은 명문이 되기도 한다. 그런 다음 핵심 이해를 파악하면 된다.

예를 들어, 헬렌 오두막에서 계단을 올라가기 위해 시야를 300 마일까지 넓힐 수 있습니다.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그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또 가라앉았다. 고요한 밤에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른다, 단지 내가 이 산에 있기 때문이다. (4) 시 한 편의 제목을 잡아라: 일부 시의 제목에서 시 전체가 쓴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수시의' 호수에서의 음주 초청후의 비' 는 저자가 서호에서 술을 마신다는 것을 설명한다. 시? 시작은 맑은 날이었고, 나중에는 비가 내렸다. 예를 들어,' 정자사 효견림' 이라는 시의 제목을 보지 않으면 여름에 쓴 연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시 이름과 함께 시 전체를 자세히 읽으면 저자가 물서정을 빌려 임자방의 상경을 위해 무한한 축복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넷째, 시 상상력을 업고 시를 감상한다.

국어 교과 과정 기준에 따르면 독서는 학생의 개인화행위이며 교사의 분석은 학생의 독서 실천을 대체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학생들이 활발한 사고와 감정 활동에서 이해와 체험, 감정과 사고, 감정에 감염되고, 사상의 계몽을 얻고, 심미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시는 중화민족의 문화 진귀한 보물로, 넓고 심오하며 함축적이다. 음악, 건축, 그림, 이탈리아가 있습니다.

5. 초등학교 고시 교수 설계 방법 1.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주제를 밝히다.

고시가 인도하는 방식은 독서 교수와 유사하다. 즉 간접적으로 지도하고 직접 지도하는 것이다. 간접지도는 일정한 교학 상황을 만들어 연구해야 할 과제를 제기하고 칠판에 과제를 쓰는 것이다. 간접적으로 도입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예를 들면 이야기 도입, 문제 도입, 예습 도입, 배경 도입 등이 있다. 어떤 가져오기 방법이든 모두 교육 내용과 관련이 있으며, 모두 교육 내용에 대한 일종의 깔개와 두드러지다. 예를 들어, 내가 간접적으로 도입한 방식으로' 고향 대련서' 를 가르쳤고, 내가 배운 시인 호호' 류우' 를 가르쳤고, 아이의 호기심을 증강시키면서 학생들을 깨우고 시인을 재현하고 본 수업에 다시 들어가도록 했다. 직접 지도는 학습 내용, 판서, 학습 요구 사항, 새로운 수업을 직접 명확히 하는 것이다. 마치 내가' 과주 범주' 를 가르치는 것과 같다

둘째, 배경 소개, 시인 이해.

고시의 창작 배경에는 시대배경, 시인이 이 시를 창작하는 처지, 심리 등이 포함된다. 고시의 두터운 역사 문화 배경은 전통문화 교육의 좋은 소재이며 초등학교 국어인문성의 전형적 표현이다. 교사는 수업 전에 자료를 물어 시인과 창작의 배경을 이해하도록 도울 수 있어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또한 중국어 교육의 모든 측면을 사용하여 의식적으로 학생들의 듣기 및 말하기 능력을 키워야한다고 지적했다. 각 학생이 영어로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도록 수업 안팎에서 각종 교류 상황을 만들어야 한다. 따라서 이 교육 내용을 잘 처리하면 역사 지식을 증가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수도 재미있게 할 수 있다.

만약 내가 이 고리에 시인이 어떤' 고향 연서' 라는 시의 배경을 도입한다면, 학생들은 이런 상황에서 상상력을 발휘하여 감정적 경험을 얻을 것이다. 교과 과정 기준은 고 3 학생들의 독서 축적에 대해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했다. 즉, 탐색하는 법을 배우고, 지식면을 넓히고, 필요에 따라 관련 자료를 수집하는 것이다. 내가' 장그리움' 을 가르치는 것은 학생들이 이 부분에서 교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당신은 나란성드 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이렇게 하면 학생의 주동적인 학습의 질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의 듣기와 말하기 능력을 단련하여 다음 단계로 고시를 배우고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다.

6. 고등학교 고시 가르침에 대한 몇 가지 생각은 고대인의 구름이다. "시인은 천지의 마음, 군덕의 아버지, 만복의 주, 만물의 집이다." 시사에 대한 감상은 수양과 덕행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일반삼의 귀감 작용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시국으로서 고시의 학습과 전승은 줄곧 중화민족의 중시, 선호, 존경을 받았다. 학교 교육에서는 시대, 어떤 버전, 고시의 내용과 그 교육 활동이 항상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렇다면 고대시의 효과적인 가르침을 수행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것에 대해 몇 가지 논평을 해 보세요.

첫째, 이미지 교육

고전시, 특히 당시송사, 언어가 간결하고, 어휘가 정교하며, 함축적이고, 의미심장하며, 다양한 이미지와 작가의 풍부한 감정을 담고 있으며,' 말이 끝이 없고, 뜻이 무궁무진하다' 는 무궁무진한 매력이 있어 인상적이고 감동적인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다. 이미지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시의 객관적인 이미지가 창작자의 개인화된 감정 활동을 통해 창조된 예술적 이미지를 가리킨다. 창작자' 정' 과' 지' 의 충분한 결합이자 작품의 정수이기도 하다. "이미지" 를 잡고 가르치는 것은 "소 코" 를 잡는 것과 같아서 온몸을 움직이는 역할을 할 수 있다.

구양수의' 발사기' 를 예로 들자면, 후관 (), 서나무꾼 () 은 노정 () 을 가리켜 사건이 발생한 장소를 묘사한다. 나는 또한 매찬과 유시에게 이번 시즌을 설명했다. 동시에' 행인' 을 만들어 그의 아내가 난간을 바라보며 우는 것을 상상하는 것은' 행인' 을 쓰고 집을 떠나 아내를 떠나는 슬픈 이미지다. 작품 속 특정 계절, 장소는 진실의 이미지이고, 행인의 이별의 정은 허실 결합, 정경의 융합이다. 특히 마지막' 춘산 문외한인' 은 정경과 주관객 세계의 융합을 충분히 반영해' 경' 의 승화이자' 정' 의 승화이다. 다시 말해,' 실화설명' 에서' 감정분석',' 묘어 승화' 에 이르기까지 고시에 대한 진보적인 이해뿐만 아니라 학생의 고시문학 소양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혁신적인 교육

고시에서 어떤 이미지는 뚜렷하고, 어떤 이미지는 매우 모호하다. 이미지가 흐릿한 시가 작품에 대해서는' 고문에 새로운 것을 더하다' 는 교수법을 채택할 수 있다. "고대 중국 혁신" 의 교수법은 무엇입니까? 작품의 원의를 존중하는 기초 위에서 학생들이 모호한 이미지로 고시를 해석하고 분석하고, 점차 학생들이 시를 탐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도록 독려하고 지도하는 것이다.

이상은의' 금서' 를 예로 들자면, "왜 내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각 청춘의 음정이 있는지 이상하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가버렸다. " 시의 내포와 이미지가 모호하기 때문에 교사는 자신의 분석으로 학생들의 인지적 관점을 강하게 대체해서는 안 되며, 효과적으로' 계발, 깨우침, 격려' 하고 그들의 읽기와' 관람' 은 자신의 실제 인지와 생활 경험에 의해 드러난 다채로운 화면을 통해 시에 대한 개인화된 이해를 창조해야 한다. 관점이 옳든 그렇지 않든 논리적이고 자명하다면 감상과 긍정을 받을 만하다.

셋째, 유사점과 차이점 비교

유사점과 차이점 비교는 고대시 교육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같은 작가의 다른 시나 다른 작가의 배경, 스타일, 수법이 같은 시를 비교해 학생들의 시 감상 능력을 점진적으로 키우고 학생들의 예술적 수양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이다. 학생의 자율 학습 능력과 지속 가능한 발전 능력을 키우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이청조의' 소리가 느리다' 와' 매실 한 토막' 을 예로 들면, 교사는 학생들이 두 단어가 표현한 걱정거리를 비교 읽도록 지도할 수 있다.' 매실 한 토막' 은 작가의 초년생활 속 그리움을 묘사한다. 신혼남편이 오랫동안 집을 떠났고 시인은 외로움 때문에 떠나 혼자 살기를 갈망하는 심정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목소리가 느리다' 는 완전히 다른 감정과 우려를 표현했다. 남편이 죽고, 나라가 망하고, 낡은 사랑은 구하기 어렵고, 떠돌아다닌다. 또 다른 예로, 항우를 대상으로 우강각을 주제로, 왕안석이 민심에서 출발하여 항우가 실패하는 것은 민심을 잃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두목은 항우가 실패를 제대로 대면하지 못하고 우강을 자살했다고 비판했다. 이청조 () 는 생사가 장렬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항우 () 를 "태어날 때부터 제이 () 로, 죽어서 귀신" 이라고 칭찬했다. 대비를 통해 학생들이 고시를 배우는 사고를 효과적으로 열 수 있다.

넷째, 고금의 연결

고시는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예 보고에서 찬란한 명주와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오랜 역사 속에서, 그것은 줄곧 마음을 키우고, 인심을 결집하고, 정신을 주조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해 왔다. "자루천을 감싸고, 복부에 시정이 가득하고, 허세 부리다" 와 같은 명언은 당시송사를 대표하는 고대 시문을 강조하며 풍부한 지식과 도야인격에 비길 데 없는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민족문화가 끊임없이 충격을 받고 있는 오늘날 고시 교육 개혁을 중시하고 전개하는 것은 청소년을 혈육, 정의, 포부가 있는 현대 시민으로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7. 고시 교수의 오리지널 발표자를 어떻게 잘 할 것인가: 오늘 밤 일별몽추위?

고시 교육을 어떻게 진행하는가? 고시 교육은 반드시 돌파하고 혁신해야 한다. 고시 교수에는 어떤 오해가 있습니까? 첫째, 고시의 독서, 언어 취향, 감정 깨달음을 자주, 탐구, 협동 학습의 형식으로 대체했다. 자율 탐구 학습은 새로운 교과 과정 이념을 반영하는 모든 학과 교수의 본질이다. 국어 교수, 특히 고시 교수는 뚜렷하고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고시 교수의 특징을 무시하면 고시 교수에는' 맛' 이 없다. 둘째, 석시, 시 읽기, 외시는 고시 교육의 기본 모드이며, 내용에 대한 이해와 분석, 원활한 읽기에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현재 고시의 교학은 대부분 이 수준에 머물러 있다. 고전시 학습을 특색으로 하는 일부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고시를 많이 외울 수 있지만, 읽기 수준은 높지 않고 품위도 높지 않다. 주로 학생들은' 품시' 와 암송을 배우지 못하고 시의 맛에서 시의 경지와 감정에 대한 이해를 깊어지게 한다. 첫째, 언어의 품위 언어 소양은 언어에 대한 이해, 품위, 축적, 실천에 반영된다. 시의 언어를 이해하는 것은 시를 읽는 기초이다. 많은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자신의 노트를 읽고, 정보를 찾거나, 문맥에서 단어의 의미를 읽도록 지도한다. 예를 들어, "나는 풍경에 익숙했다", 학생들에게 "친숙하다" 는 것이 친숙하다는 것을 이해하게 한다. 시인이 강남에 익숙했던 것을 알 수 있다. 지금은 강남에 대해 그리워하며' 강남을 기억하지 않는다' 는 심정을 표현할 수 있다. 또' 꽃잎이 눈물처럼 흐르는 곳' 처럼' 시간' 은 시간뿐만 아니라 시국과 그 격동을 의미한다. "눈물" 은 평범한 눈물이 아니라, 네가 어디로 갈 것인지, 골치 아프고 애국적이다. 이런 이해는 단지 노트를 보는 것이 아니다. 고시의 언어 교육은 얕은 수준의 이해에만 머물러서는 안 되며, 언어의 취향을 배우는 것은 고시 교수의 특징이다. 고대시 언어의 미묘함과 독특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