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새해에는 어떤 음식을 먹는 풍습이 있나요?

새해에는 어떤 음식을 먹는 풍습이 있나요?

치신제는 중국 남부 지역의 소수민족의 전통 명절이지만, 여러 소수민족 사이에서 축제를 기념하는 방식에 차이가 있고, 현지 관습에 따라 기념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면 이 소수민족들은 신년 축제를 어떻게 축하합니까? 이번 호에서는 전통축제의 새로운 축제를 이해하게 됩니다.

고대에는 먀오족 사람들이 1년에 한 번씩 '농스몰'이라는 새로운 명절을 먹습니다. 서강(西江), 타오야오(桃臺), 단장(丹江) 등의 지역은 음력 6월 1일과 중일인 모택동일(두창일)에 해당하므로 "치마오"라고도 불린다. 음력 6월 1일, 혹은 햅쌀을 뜻하는 '누게시(Nugexi)'를 뜻한다. 랑더(Langde), 바오더(Baode) 등지에서는 양문문이 열린 날로부터 50일인 7월 9일에 거행된다. 로터스(Lotus), 차오강(Qiaogang), 타오장(Taojiang), 장레이(Zhanglei) 및 기타 지역은 음력 8월 1일부터 중순까지 '마오 데이(Mao Day)'에 해당합니다. 축제 기간에는 남자, 여자, 노소 모두가 축제 의상을 입습니다. 특히 소녀들은 꽃이 달린 은색 벨트를 착용해야 하며 은색 뿔을 착용하지 않는 것 외에도 목걸이, 팔찌, 목걸이, 귀걸이 및 기타 은색 액세서리를 착용해야 합니다. 그들 중 일부는 주름 치마와 치마를 입었고, 몸에는 은색 장신구가 짤랑짤랑하게 장식되어 있어 밝고 눈길을 끌었습니다. 축제 기간에는 여성(Lusheng)이 연주되지만 춤은 추지 않습니다. 주요 활동으로는 투우, 새싸움, 경마, 수영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 중 투우와 수영이 주요 두 가지입니다. 투우에는 투우와 버팔로 싸움이 포함됩니다. 암표상과 싸우는 것은 좀 더 일상적인 일이지만, 버팔로와 싸우는 것은 진지해야 합니다. 모두는 뿔의 나이테를 기준으로 계산을 해야 하며 두 소가 싸우기 전에 뿔 끝 사이의 거리를 측정해야 합니다. 투우 경기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각 파티는 미리 준비한 큰 갈색 밧줄을 가져와 상대방의 다리에 감은 다음 황소가 다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황소를 떼어냅니다. Xijiang의 투우는 강변에서 열리며 강 양쪽과 강변에서 수만 명의 사람들이 지켜보고 있습니다. 황소들이 초조하게 싸우든, 한 쪽이 패하고 다른 쪽이 쫓아오든, 군중은 열광적인 환호를 터뜨릴 것이며 전체 장면은 웅장하고 생동감 넘칩니다. 뉴 먹방 페스티벌의 활동은 주로 젊은 남녀가 서로 사랑 노래를 부르고,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짝을 찾는 일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장소는 거리나 마을 가장자리에 있으며 낮이나 밤에 후렴으로 노래할 수 있지만 마을에서는 보통 마을의 젊은 남자들이 다른 곳의 소녀들과 함께 후렴으로 노래합니다. 친척을 방문하기 위해 오는 마을. 후렴을 통해 서로 사랑하거나 좋아하면 다음 만남의 날짜를 정하고, 계속해서 후렴을 부르며, 어떤 사람은 사랑의 증표로 증표를 교환하기도 합니다. 토큰에는 앞치마, 옷, 팔찌 등이 포함됩니다. 일부에는 목걸이도 있고 옷은 일반적으로 서로 바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자가 팔찌나 목걸이를 꺼내면 남자는 그 은장식의 가치에 해당하는 돈을 상대방에게 선물로 주어야 한다. 투어링은 Xijiang New Food Festival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이며, 특히 저녁에는 많은 사람이 밤새도록 밤새도록 사랑 노래와 날아 다니는 노래가 차례로 울려 퍼집니다.

겔라오족은 매년 음력 7월과 8월에 햇곡식이 익어 수확을 앞두고 있는 날을 정하여 햇곡식을 먹는다. 새로운 음식을 맛보며), 조상을 숭배하고, 그들의 친절에 감사하며, 내년에 좋은 날씨를 기원합니다. 제사를 지내는 날에는 각 가정의 주부들이 밭에 나가서 조상에게 제사할 제물을 준비하기 위해 햇곡식을 따서 준비합니다. 어떤 지역에서는 닭과 돼지를 죽이기도 하고, 심지어 소와 말까지 죽여 하늘과 땅에 제사를 지내기도 합니다. 설날에 누구의 농작물을 따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그들은 그것을 자랑스러워한다. 설날 먹방날에는 어느 집이든 상관없이 인근 마을 근처 밭에서 재배한 7년 이상 된 식량이면 각 집마다 따로 가서 새 음식(또는 새 음식이라고 함)을 따는 일이 이루어진다. 속해 있으면 일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로 딴 곡물과 멜론, 야채 한 그릇에 닭고기, 오리, 쇠고기를 섞어 요리합니다. 먼저 '황무지를 개척한 조상'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며, 그 다음 가족이 새 쌀을 먹을 수 있습니다. 신년 축제 당일, 모지 겔라오 사람들은 술, 고기, 햅쌀을 밭으로 가져와 제사를 드린 후 가장 길고 가장 큰 벼 이삭 세 개와 가장 큰 기장 이삭 두 개를 선택하여 가져옵니다. 집에 가져가서 난로 위에 걸어두세요. 이제부터 온 가족이 새로운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초여름 수확을 하는 마을에서는 대개 음력 7월 첫 번째 "진"(용)일 또는 "우"(개)일에 행사를 치르고, 늦여름 수확을 하는 마을에서는 "지"(뱀)일에 이를 지냅니다. 따라서 8월에는 겔라오족 사이에 '7이 용을 먹는다', '8이 뱀을 먹는다'는 속담이 있다. 겔라오족의 '먹신축제'는 전통문화 형식과 '전전사'를 먹는 풍습을 기반으로 하는 축제로 낮과 밤 두 단계로 진행되며 '대나무 치기' 활동이 진행된다. 그리고 계란''으로 활동하며, 활동은 정해진 범위의 '싸움'을 기반으로 한다. 고정된 범위가 없는 '쫓기'와 '쫓기'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밤에는 겔라오 동포들이 집에 둘러앉아 식사를 한다. Zhuanhuansha". 내년에 더 큰 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올해의 생산과 생활 경험을 간단히 요약하도록 축복해 주십시오. Gelao 사람들은 또한 Momoqiu, 신성한 나무를 숭배하고 Yimei를 비교하고 "일곱 자매"를 초대하는 등의 활동을하고 있습니다.

기장이 익는 8월과 9월에 진누오 인민 먹방축제가 열린다. 축제가 열리는 날 아침, 가족들은 밭으로 가서 요리에 사용할 햇곡식과 야채를 따고, 제물로 바칠 닭을 죽입니다. 쌀을 지을 때 증기가 나오는 방향을 주의하십시오. 동쪽에서 나오면 자손이 번영한다는 뜻이고, 서쪽에서 나오면 좋은 수확을 뜻합니다. 북쪽에서 불길한 징조가 나옵니다. 식사가 끝나면 경전을 외우고 신과 부처님을 초대하여 식사를 즐깁니다. 부모들은 마을의 신, 대장장이의 신, 불못의 신 등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풍작이 신과 부처님의 축복의 결과라고 믿습니다. 그들은 이날 저녁 식사를 위해 친척과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할 것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진오족은 원래 감자와 산나물만 먹었는데, 개들이 곡식 한 알을 가져와 심었지만 나중에 백발의 노인이 그 지식을 전수해 주었습니다. 기장을 심고 수확을 많이 하여 창고에 햅쌀이 가득하게 되었고, 그때부터 햅쌀 축제를 기념하는 전통이 생겼습니다.

징포 사람들도 매년 곡식이 익으면 새로운 제사를 지내며 신에게 풍년에 감사하고 장래의 풍년을 기원한다. 먼저 마을 전체가 집단 제사를 드리고, 그 다음에는 각 가족이 제사를 드린다.

새 옷을 입은 노부인들은 새 곡물이 담긴 대나무 바구니(바구니에 꽃, 옥수수, 수수 등이 둘러져 있음)를 산간부나 마을 지도자의 집으로 가지고 갑니다. 밥에 넣고 다진 생강과 섞어 밥에 넣습니다. 남자들은 물고기를 잡고 요리를 기다립니다. 식사가 준비되면 종교사에게 제사를 주관하고 제사를 낭송하며 마을 전체가 평안하고 날씨가 좋고 풍작이 이루어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행사가 끝난 후, 참여하는 마을 주민들은 각각 작은 쌀 한 봉지를 받았습니다. 새 쌀도 감사의 표시로 개에게 제물로 바쳐졌습니다. 옛날에 징포 사람들이 곡식 재배를 배운 후 어느 날 곡식의 영혼이 천국에 갔더니 곡식이 잘 자라지 않아 백성들이 굶주림에 시달렸다고 합니다. 이때 개는 밤낮으로 계속 짖어대더니 마침내 곡식의 혼을 불러내었고 기장은 다시 자랐다.

아창국적 아창국에서는 매년 음력 8월 15일에 신명절을 지낸다. 전설에 따르면, 농사를 잘 짓는 늙은 과부가 있었는데, 그녀의 도움으로 마을 사람들은 그녀를 '노부인'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녀는 죽기 전에 아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죽고 나면 매년 8월 15일에 지팡이로 새 곡식나무를 묶어서 안방에 기대어 놓고 앞으로는 너희에게 먹이고 입힐 것이다.” 아창 사람들은 새로운 축제의 풍습을 맛보았습니다. 명절 당일에는 먼저 집 안팎을 깨끗이 청소한 뒤 밭에서 가장 크고 옹이가 많은 토란을 꺼낸 뒤, 두 귀가 달린 새 토란을 잘라서 대나무 막대기에 묶어서 기대어 둔다. 메인 룸의 왼쪽 모서리 또는 오른쪽 모서리에 대해. 그런 다음 새 쌀을 지은 다음 닭을 잡고 아삭아삭한 밤과 배를 따서 제물 위에 올려 놓았습니다. 온 가족이 안방에 서서 부모들이 제사를 드리며 복과 재난을 기원합니다.

쓰촨성 티베트의 티베트인들은 매년 고지대 보리 수확이 끝난 후, 각 가족은 새로 수확한 고지대 보리를 사용하여 밀가루를 갈아서 새로운 식사를 만듭니다. 그러고 나서 먼저 부처님께 공양하고 자랑스러워하십시오. 동족에게는 새로운 명절을 먹는 풍습도 있다. 각 지역의 시간은 일정하지 않으며 주로 음력 6월과 7월에 발생합니다. 벼가 익으면 집집마다 햇곡식을 따서 햅쌀을 맛보고 닭, 오리, 생선 등을 이용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동시에 동요, 오페라, 투우 등의 활동을 펼친다. Wa 사람들은 또한 새로운 곡물이 익을 때 축하합니다. 날짜는 장소마다 일정하지 않습니다. 마을의 명문 노인에게 날짜를 선택하도록 요청하세요. 축제 기간 동안 축제 의상을 입고 배낭을 메고 밭에 가서 곡식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곡식영혼'을 마을로 돌려보내 주례위원장에게 건네주고 햇쌀과 함께 닭썩은밥을 지어 마을 전체가 함께 먹으며 서기관에게 닭점을 읽어달라고 부탁했다. 저녁 식사 후에는 모두가 함께 노래하고 춤을 췄습니다.

하니족은 매년 음력 7월이나 8월에 3일간 용날을 정한다. 명절 아침에는 각 가족이 일찍이 밭으로 나가서 홀수 개의 뿌리가 뽑힌 벼를 가져옵니다. 햇곡식을 볶아서 찧고 찧어서 새쌀을 만듭니다. 찜기를 사용하여 쌀을 찌는 경우 먼저 묵은 쌀을 넣고 그 다음에 새 쌀을 넣으십시오. 이렇게 하면 매년 충분한 양이 생기고 쌀이 해마다 자랄 것입니다. 오후에는 인생이 수탉의 깃털만큼 아름답기를 바라며 수탉을 죽이고 싶습니다. 온갖 채소를 맛보아야 하며, 특히 죽순 한 그릇은 그 해의 농작물이 죽순처럼 꾸준히 자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 전에는 개에게 밥 한 그릇을 주어야 하는데, 하니족은 밭을 갈기 전에는 하루 종일 산나물을 먹으며 살았다고 하는데, 신의 딸이 아주 친절하게 물었다고 합니다. 아버지는 아버지의 반대 때문에 비밀리에 쌀 씨앗을 세상에 가져와 하니족에게 쌀 재배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이것은 그의 딸을 개로 강등시킨 신을 화나게 했습니다. 하니족은 소녀의 친절을 결코 잊지 않고 햅쌀 축제 기간 동안 매번 첫 밥그릇을 개에게 준다.

매년 음력 8월 15일에 라후족은 논에 가서 잘 익은 곡식 이삭을 따서 말리고 껍질을 벗기고 닭을 잡아 새 쌀을 요리해 제사를 지낸다. 사람들에게 새로운 쌀을. 전설에 따르면 얼샤(Ersha) 신의 딸이 쌀을 ​​찧다가 실수로 쌀 몇 톨을 땅에 쏟았는데, 거북이 비둘기가 그것을 먹었다고 합니다. 엘자는 세상에 와서 사람들에게 좋은 삶을 살고 싶다면 기장 심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곡물 씨앗은 매일 물을 마시기 위해 연못으로 날아오는 거북의 작물에 들어 있습니다. 라후족은 신의 지시에 따라 쌀을 재배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라후족은 얼샤 신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햅쌀 축제를 축하하는 풍습을 형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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