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인의 땋은 머리
고대인의 땋은 머리
머리를 깎고 옷을 갈아입는 것은 사실 머리를 깎고 머리를 땋는 것은 17 세기 중반 만주족이 주 중원에 입주한 후 형성된 풍습일 뿐이다. 그 전에 중국인들은 머리를 깎지 않고 머리를 땋지 않았다. 한비자는 "고대인들은 문신이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우리 조상들이 고대에 문명화되지 않았을 때 일어난 일이다. 문명시대에 접어들면서 생산력이 발달하면서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우리 조상은 아름다운 관념을 갖게 되었고, 머리 장식도 발전하여 점점 더 복잡한 예절을 연출하게 되었다. 공자가' 가죽주머니가 있어 부모가 감히 손해를 볼 수 없다' 는 훈계를 한 이후, 머리 위의 머리카락을 지키는 것은 일종의 심미 수요일 뿐만 아니라, 더욱 윤리적 의의가 있다. 그래서 만인의 머리카락에 태슬을 묶고 왕관을 쓰고 엄숙하고 꾀죄죄하다. 중원 사람들은 이렇게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사방의 소수민족도 이렇게 해야 한다. "한서" 가 말했다. "종군이 쓸 때, 남월왕을 압송하기 위해 긴 술을 붙여주세요. 왕위 왕, 왕위 왕 은 국내 속 을 명명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이 바람이 점점 더 거세지면 이발은 일종의 징벌 방식이 되고, 용서할 수 없는 잘못을 저질렀을 때만 이발이 처벌로 시행된다. 삼국 시대의 조조 () 는 자신의 말이 보리밭을 밟아 자신의 군기를 어겼기 때문에 자신의 칼로 파란 실을 잘라 군대에 대한 감사를 표시했다. 진한 () 나라 () 에서 명청 () 에 이르기까지, 머리카락이 손상되어서는 안 되는 조훈은 골수로 깊숙이 들어가 변경할 수 없다.
청나라는 세북에서 시작되었고, 만주족은 말등에 있는 민족이다. 승마 때문인지 나는 오랫동안 머리를 땋는 습관이 있었다. 만주족의 조상 김인은 머리를 깎고 땋은 사람이다. 그들의 헤어스타일은' 반면도 반류' 이다. 그들은 이마에서 직선을 유인했고, 선 앞의 머리카락은 모두 삭발하고, 선 뒤의 머리카락은 머리 뒤로 늘어졌다. 이런 습관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얼마나 오래 지속되었는지는 지금 확인하기 어렵지만, 적어도 확실히는 송대에 나타난다. 이신전' 염립연대지' 는 "염립 3 년, 김원원수부 금민이 한복을 입고 스타일보다 못한 사람을 죽이게 했다" 고 기록했다. 송사' 는 유계 항금의 사적을 기록하며 "날이 이미 황혼이고, 매일 비가 내리고, 번개가 도처에 비치고, 땋은 머리를 은 사람을 보면, 모든 것을 잘라야 한다" 고 말했다. 김병이 15 리 후퇴하다. "
대략 조상은 이런 강제 이발의 선례를 가지고 있었다. 몇 백 년 후 만주팔기가 산세관을 넘어 산세관에 들어가 부패한 명나라를 전복하고 청나라의 통치를 건립하자 청나라 통치자들은 삭발 편발 제도를 대대적으로 추진하기 시작했다. 1645 년 청조 순치황제는 "본 공고가 발표된 후 직예각 성, 베이징 내외, 열흘 동안 일률적으로 삭발을 했다" 는 명령을 내렸다. 만약 네가 머리를 아끼지 않고, 교묘하게 변명하고, 절대 경솔하게 빌려주지 않는다면, 너의 신하는 삭발을 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용서받지 못할 것이다 [2]. 이것은 역사상 유명한 이발령이다. 그 이후로 머리카락의 운명은 더 이상 개인적인 취향이나 윤리적 문제가 아니라 심각한 정치적 문제이다. 청나라 통치자들은 정신적으로 한인을 완전히 정복하기 위해 삭도를 신복의 상징으로 삼았다. 이를 위해, 그들은 사상으로 위협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구호는 "너의 머리를 떠나, 너의 머리를 떠나, 너의 머리를 떠나라. \ "물론, 이것은 한족이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머리카락 한 가닥은 부모의 영향을 받을 뿐만 아니라 명나라에 대한 충성의 상징이 되어 삭발을 해서는 안 된다. 이를 위해 한인은 일어서서 반항했다. 구호는 "차라리 귀신이 될지언정 까까까머리가 아니다!" 였다. ""
땋은 땋은 머리띠 반항은 매우 격렬하고, 만청 통치자의 진압도 매우 잔혹하다. 얼마나 많은 끔찍한 역사적 비극이 피비린내 나는 바람에 상연되었는가? 강음디 10 일, 가정 세 명의 도살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쓰러졌는가. 가장 비극적인 것은' 강음초 10', 음력 6 월 초 2 일이다. 강음인은 염응원, 진명우를 비롯한 명나라, 수비수 8 1 일, 7 만 5 천 장병, 6 만 7 천 성벽의 용사를 죽이겠다고 맹세했다. 도시를 깰 때, 청군이 성을 도살한 지 열흘이 되었는데, 도시를 죽일 때까지 칼을 봉하지 않았다. 17 만여 명의 군민이 청군의 칼로 사망했고, 53 명의 노소만이 살아남았다. 증거로 시 가 있습니다:
80 일, 데이법은 그에게 충성하여 17 대 인민을 대표한다.
6 만 명이 한마음 한뜻으로 죽고, 대명은 300 리이다.
반항, 진압, 반항, 그리고 진압이 남명 소조정의 붕괴와 함께 광복의 희망이 산산조각났다. 사람들은 반항을 멈추고 결국 만청 통치의 현실을 받아들였다. 땋은 머리도 하나 남아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은 무감각해지고, 습관이 되어, 더 이상 눈에 거슬리지 않고, 더 이상 야만족의 풍습이라고 생각하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습관명언) 머리를 땋는 것조차도 중국인의 자연 풍습이 되었다. 사람들은 땋은 머리띠에 편안함을 느낄 뿐만 아니라, 땋은 머리띠에 익숙해져, 땋은 머리를 어떻게 땋는지, 특히 환관 가정과 부자 가정의 도련님, 그들은 각종 장식품으로 땋은 머리의 끝을 장식하고 패션을 위해 도시를 흔드는 데 익숙해져 있다. 문인들도 이를 읊는 대상으로 대련이 머리를 깎는 것을 묘사했다.
세수, 양치질, 면도.
멈추고 쉬면 파고 두드린다.
200 여 년 후, 즉 역사가 19 세기 40 년대에 들어서면서 중국인들은 바다를 건너 봉쇄된 대륙에서 나갈 기회가 있을 때, 그들은 머리 뒤에서 흔들리는 이 변발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다. 호문이 아편을 태운 한 세대의 철인 임칙서는 마카오에서 양복을 보았을 때 경멸스럽게 말했다. "진짜 속물이야!" " 이런 평가는 외국인이 중국인의 땋은 머리를 볼 때 내는 감탄과 비슷할 것 같다. 그러나 외국인의 놀라움과 비웃음은 중국인의 자만심을 흔들지 못한다. 문명의 상징이기 때문에' 하늘이 땅에 들어간다' 는 사람의 상징이다.
그러나 땋은 머리띠가 가득 찼고, 어떤 사람들은 잊지 않았다. 185 1 년 1 월, 홍수전과 그의' 신신 숭배' 형제들이 광서 김전 봉기에' 태평천국' 이라는 이름을 세웠다. 태평천국은 반청을 호소하여 200 여 년 전의 낡은 장부를 들추어냈다. 에돔 왕양과 서왕 소조귀라는 이름으로 출판된' 전풍추후' 라는 책에서는 "부중국은 중국의 코끼리가 있는데, 오늘 만주학은 머리를 자르고, 뒤에는 긴 꼬리를 끌며 중국인을 짐승으로 만들었다" 고 선언했다. 중국에는 중국 옷이 있는데, 지금 만주에는 또 한 개의 왕관, 원숭이 크라운, 썩은 왕관이 추가되어 중국인들이 뿌리를 잊게 되었다. " 그래서' 중원고제' 를 회복해야 한다. 즉 한족의 옷 복장을 회복하는 것이다. 태평군 장병은 머리를 깎지 않고 중원 한인이 머리를 머리 위에 묶은 낡은 제도를 회복했다. 태평군에서는 머리를 보면 알 수 있다. 일찍 봉기에 참가한 사람은 누구나 머리가 길고, 늦게 봉기에 참가하는 사람은 머리가 짧다. 머리카락의 길이는 계속 봉기에 참가하는 가장 좋은 상징이다. 머리를 삭발하지 않는 것은 태평군의 가장 두드러진 이미지 특징이다. 당시 사람들과는 다르다. 이 때문에 저축발은 당시 민간에서 흔히' 긴 머리' 라고 불렸고, 청정 관리들은 이를' 송적',' 송적',' 송란' 등으로 거짓 고발했다.
김전 봉기 이후 태평군은 단 2 년여 만에 광시 호남 강서 안휘 장쑤 5 성에서 붐볐다. 각지의 축발 제도도 추진되었다. 태평군의 관점에서 볼 때, 머리를 기르고 옷을 갈아입는 것은 단지 복장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태평천국을 지지하는가의 정치적 표현이기도 하다. 그래서 그들은 집행할 때도 똑같이 엄격하다. 머리를 지키기 위해서 그들은 긴 머리를 길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목을 베게 될 것이다. 태평군의 거센 파도가 번개처럼 19 세기 중엽에 중국 대지를 가로질러 갔다. 그러나, 그것은 빨리 오고, 가는 것도 빠르다. 10 여 년 후 태평천국의 실패로, 머리를 기르고 옷을 갈아입는 행위가 사라지고, 모든 것이 잠시 원래의 모습을 되찾았다.
농업 문명 시대에는 땋은 머리의 폐단을 발견하기가 매우 어려웠다. 그러나 아편전쟁 이후 중국 고대의 대문이 강력한 무력으로 열리면서 중서 교류의 기원과 중서 풍습의 비교로 외국인과 접촉하거나 현대공업문명을 접한 일부 중국인들은 땋은 머리가 일종의 저속한 풍습이라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그러나 아무도 감히 머리를 땋지 않았다. 1950 년대부터 해외에 정착한 최초의 중국인들이 머리를 땋고 양복을 갈아입는 현상이 나타났지만 모두 사례로 분위기를 형성하지 못했다. 1898, 1 이번 달, 즉 음력 섣달 그믐날, 싱가포르 중국인이 중국인 머리띠 대회를 조직하여 집단적으로 머리를 땋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 조치는 해외 중국인 사회에서 큰 센세이션과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찬성하는 사람들은 땋은 머리를 땋는 것이 보기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땋은 머리가 오랫동안 씻지 않으면 악취가 난다고 말한다. 땋은 머리의 위험성이 크다고 합니다. 이를테면 기계실에서 자칫 잘못하면 기계에 붙잡히면 생명이 위태로워질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땋은 머리나 바퀴가 말려들어 사람들이 들볶아졌다고 한다. 이 물건은 동물의 꼬리처럼 무엇입니까? 어떤 사람들은 쇠사슬과 같다. 그래서 그들은 땋은 머리를 자르는 것을 주장하고,' 머리 전체를 짧게 남겨라' 고 주장했다. 하지만 반대자들도 대단했다. 특히 일부 노인들은 땋은 머리를 자르면 청나라가 이질적인 것으로 간주될까 봐 걱정했다. 그렇다면 귀국에 대한 생각은 결국 물거품이 될 것이다. 그리고 일단 현지 사회와 분쟁이 발생하면 재외기관의 보호를 받기가 어렵다. 그 결과, 전통 세력이 다시 한 번 우위를 차지했고, 머리를 땋는 제의는 보류되었다. 2 년 후 싱가포르 중국인들은 마침내 땋은 머리를 땋는 생각을 행동으로 옮겼다. 중외일보' 6 월 1900 에 따르면, "싱가포르의 한 곳에서 이미 80 명의 중국인이 머리를 땋고 양복을 갈아입었고, 땋은 머리도 많이 깎았다. 아마 지금일 것이다. 시대 조류와 공업문명의 영향으로 편발은 마침내 전통적인' 분양분하' 의 옛 동그라미를 돌파하며 당시 세계에 언급되었다.
한동안 국내 여론은 상해의 육지, 심표범, 곽재진, 호남 등과 같이 떠들썩했다. , 싱가포르 중국인이 1898 에서 머리를 땋는 것을 주장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곽이' 땋은 머리채 제조 뉴스' 라는 제목으로 첫 번째 일이라고 밝힌 것 외에 나머지 신문들은 놀라움을 표하는 논평이 거의 없다.
그러나 중국은 머리를 땋지 않았지만 소리가 없는 것은 아니다. 1898 년 여름, 개혁을 주장하는 강유위는 광서 황제에게 파발, 탈의증, 개원 주장을 과감하게 제기했다. 그가 땋은 것을 제창하는 이유는 싱가폴 중국인과 대체로 같지만, 그는 더 넓은 시야와 개혁, 개혁, 강대국의 높이까지 머리를 았다. 그는 이렇게 생각했다. "머리카락은 인도라는 뜨거운 곳에서 잘랐지만 로마라는 상무한 곳에서 만들어졌는데, 태버가 최고인데, 왜 먼저 머리를 자르지 그래?" 그리고 러시아의 피터 1 세 개혁과 일본의 메이지유신은 모두 옷을 갈아입는 것으로 시작된다. 따라서 그는 광서 황제에게 정치 경제 문화 변혁이 전면적으로 실시될 때 탈의를 명령하여' 민족정신을 진흥시키라' 고 요구했다.
강유위는 중국 최초로 황제를 정식으로 초청하여 머리를 땋은 사람이다.
1903, 학생세계는' 강병강종' 에 유리하다는' 편발수복복' 기사를 발표했다. 1904' 대보' 는 또 중국 유학생들에게' 변발' 을 수정하여' 서양인과 교제' 할 것을 제안하는 문장 발표도 했다. 저자가 조심스럽게 편발의 범위를 유학생에게 제한했지만, 당시 이런 토론은 여전히' 옷을 갈아입고, 혁명이 만석이다' 는 혐의가 있었고, 더 이상 이 위험을 무릅쓰는 사람이 없었다.
그러나' 채우기 혁명' 을 자신이 맡은 자산계급 혁명파는 감히 이 위험을 무릅쓴다. 땋은 머리와 만주어는 거의 300 년 동안 이어져 왔지만, 이 300 년의 기억은 사라지지 않았다. 특히 돌고래 꼬리라는 조롱을 받은 땋은 머리띠는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한인의 치욕으로 여기고 있다. 그래서 이 변발을 없애는 것은 청정과의 결렬의 상징이다. 반청을 장려하고 혁명을 선전할 때, 이것은 국민을 동원하여 혁명을 지지하는 가장 강력한 호소이다. 일찍이 1895 년 손중산, 진소백 등은 청팅 채찍이 길지 않은 일본에서 대머리를 깎고 옷을 갈아입어 혁명의 포부를 나타냈다. 1903 년 발발한' 반러운동' 에서 유일 청년 학생들은 잇달아 땋은 머리를 잘라 청정과의 결별을 나타냈다. 기풍이 갈수록 나빠져서, 유일 학생들은 모두 머리를 땋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진상연맹 멤버 경정성 (매구) 은 1905 에서 땋은 머리 사건을 논의해 대표적이다.
산서에서 두 번째로 파견된 학생들 중에는 많은 노인들이 보수적인 변발을 하고 있는데, 마치 생명처럼 죽을지언정 자르지 않는다. 어느 날, 나는 나의 고향 사람들과 친절하게 만나 토론을 진행했다. 그리고 제가 말했습니다. "이 머리카락은 원래 귀찮은 물건이고, 그것을 머리 뒤의 땋은 머리띠에 묶는 것도 진지한 것이 아닙니다. 이제 사람들은 그를 머리 위에 올려놓고, 명목상으로, 그에게 좋은 머리를 주어, 그가 정상을 차지하게 하고, 그의 온몸을 억누르게 했다. 자, 단칼에 잘라버리고 (혁명을 암시하는), 동그란 머리뿐만 아니라 행복한 몸도 갖기로 결심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너는 무슨 거침없이 포기하려 하지 않느냐? 이 말은 당연히 혁명 동료들의 이해를 받아 박수를 받았다. 어르신만이 매우 불쾌해서 뒤에서 사람들에게 말했다. "어떤 사람은 모든 것이 다 좋은데, 다른 사람에게 땋은 머리를 자르라고 권하는 거야, 정말 짜증난다!" " "[3]
귀국 후 유학생들은 편발의 새로운 트렌드를 되찾았다. 1903, 강남은 땋은 머리를 은 젊은 학생들이 많다. 문장' 대보' 1903+00+06 은 "강남 신입생과 외국인 유학생은 땋은 머리를 많이 잘랐다. 그렇지 않으면 형식에 단점이 있을 줄 알았다" 고 설명했다. 특히 20 세기 청초 뉴딜 시행과 각종 개혁 조치가 출범하면서 편발과 새로운 규칙의 갈등이 커지고 있다. 1905 년 6 월, 신병 개복제. 많은 장병들이 군모를 편리하게 착용하기 위해 새 군복으로 갈아입고 땋은 머리를 한 무더기 잘랐다. 이와 함께 이 제도를 먼저 시행한 천진도' 3 분의 1 의 땋은 머리를 잘랐다' 고 밝혔다. 학계, 군계가 땋는 방식을 감안하여 5 월 6 일, 1907, 학생, 병사 땋는 것을 금지하고, 학생은 "발견 후 각각 처벌한다" 고 밝혔다. 군인들은 "관습에 맞지 않으면 다른 옷으로 갈아입고 땋은 머리를 자르면, 관원, 스님, 군인 모두 가죽옷을 배척한다" [4]. 이것은 청나라 중앙의 첫 명령이며, 머리를 땋는 것을 금지한다. 지금 이 명령이 내려졌으니, 편발의 바람도 약간 말살되었다. 그러나, 일단 새로운 풍조가 퍼지면, 하나의 행정 명령으로 막을 수 있습니까? 게다가, 그 당시, 모든 지혜로운 사람들은 이미 "중국의 변발이 모든 사람에게 해롭고 무익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고 깨달았다. 청정에서도 일부 개명한 관원들이 더 이상 머리를 땋는 것을 고집하지 않는 것은 시대의 결과이다.
19101010 월 3 일 청나라 뉴딜 산물인 고위 자문위원회 제 1 차 상무회의 개막. 회의가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로저라는 회원이' 머리를 땋고, 세상을 쉽게 봉사한다' 는 동의를 제기했다. 이어 호남에서 왔고, 실제로 혁명 X 의원인 주진림은' 머리를 땋고 옷차림을 개선하라' 는 의안을 제시했다. 고등평의회의가 결정되었을 때, "두 안건의 취지는 중국 편발 방해 운동, 조정은 군대를 정비하는 것으로, 편발, 개혁관복을 잘라내기에 충분하지 않아 신세계의 이목을 돋우고 교만한 습관을 바꾸기에 충분하지 않다" 고 생각했다. [5] 마지막으로, 그것은 대부분의 회원들의 승인을 받았다. 땋은 머리와 옷을 갈아입는 결의안이 통과되자마자 소식이 왔다. 청정이 입안을 비준하든 안 하든, 민간 편결은 모두' 풍운이 갑자기 일어나 막을 수 없다' 는 것이다. 하지만 이때 머리를 땋는 것은 여전히 자유로운 선택이며 강제적인 사회적 압력은 없다.
191110 6 월10, 무창 봉기가 발발하자 각 지방은 잇달아 호응하고 혁명의 물결이 거세졌다 청초에 강제로 한인의 삭발을 강요하는 것과 달리 신해혁명도 머리카락을 정치분열의 상징으로 여겼다. 독립성은 자연스럽게 한인이 만청조정에 복종하는 변발을 자신의 혁명 목표로 삼고, 변발을 자르는 것도 신구의 새로운 상징이 되었다. 서금정' 민국야사' 는 "수많은 한인들이 기뻐하며 이 노예가 상징하는 변발을 잘랐다" 고 기록했다. 미신을 믿는 사람도 있다. 길일을 미리 선택해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가 엄숙하게 잘라서 땋은 머리를 태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날 땋은 머리를 자르고 폭죽을 터뜨리고 사무실 잔치를 축하하는 사람들이 많다. " 당시' 악풍' 이라는 잡지는 "머리를 자르지 않으면 혁명도 패션도 아니다" 고 문장 발표했다. 너는 큰 정부에 들어가 말하거나 학교에 가서 공부할 수 없다. " 한동안 편발 물결은 광풍폭우처럼 빠르게 전국을 휩쓸었다.
그러나 민국이 건립된 후 땋은 바람이 점차 확대되면서 상해가 독립한 지 몇 달 만에 땋은 것을 거부하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당시 "상하이 광복은 이미 두 달이 넘었지만, 각계 인사들은 벌채 여부를 망설이고 있다" 고 지적했다. 도둑의 추악함은 여전히 존재하고, 민국의 위신은 해롭다. " [6] 상하이는 당시 가장 문명화된 도시였다. 일부 외진 도시와 농촌 지역에 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뜨개질을 거부한다. 땋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은 만주족 귀족뿐만 아니라 제제에 집착하는 사람도 있다. 상당수의 일반인들은 오랜 관성 습관에서 느끼한 변발을 자르고 싶지 않다. 신고에 따르면 19 12 02 19 호남 샹담현에 따르면 결국 다툼이 일어나 물 배달인이 다쳐 숨졌다. 이런 상황을 감안하여 땋은 머리의 악습을 더욱 근절하기 위해 남경 임시대대통령 손중산은 남북통일 이후 전국에 머리를 땋아 구름을 만들라고 명령했다.
만루가 나라를 훔치고, 내 관상을 고치고, 강편제로 조제하고, 비린내 풍속을 배우다. 원래 높은 적절한 의로운 불굴의, 침착하게 죽었다; 아니면 개울로 도망쳐 여생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 오늘 만청 법원은 답장을 했고, 민국은 성공했다. 나의 모든 동포들은 낡은 오점을 깨끗이 씻고 새 나라의 국민이 되는 것을 허락받았다. 우리는 대동이 머리를 은 사람이 많고 외진 곳에서 머리를 은 사람이 많다는 것을 발견했다. 양의 내무부는 각 성 도독에게 통령을 내리고 각 지방에 통지했다. 무릇 머리를 땋지 않는 자는 명령일로부터 20 일 이내에 전부 자르고, 지키지 않는 자는 불법으로 간주한다. 현지 관리들은 은거를 허용하지 않아 국가의 규율로 이어졌다. 전국 각지의 사람들이 땋은 머리를 깎았다는 것도 매우 부적절했다. 건의부에서 함께 단속하여 풍습을 없애고 장관으로 만들 것을 건의하다. [7]
임시통령의 표현은 매우 엄하여 전국적으로 머리를 땋는 데 큰 추진 역할을 했다. 그러나 누군가는 머리를 땋고 있다. 그 중 하나는 장훈이라는 매우 유명한 인물이고, 그의 이름은 소선입니다. 그는 강서 신인으로 30 세에 청군에 입대했다. 무창이 취임 선서를 했을 때 그는 강남 제독으로 난징에 주둔해 강절혁명 연합군에 패배한 뒤 서주를 퇴각하고 있었다. 이 사람은 고집이 세다. 청제는 퇴위한 후에도 여전히 대청에 충성을 나타냈고, 그 부는 땋는 것을 금지하여 "땋은 머리 잘 생긴" 이라고 불렀다. 1965438+2007 년 6 월 14 일 장훈은 수천 명의' 변발 군대' 를 이끌고 상경했다. 1 년 7 월 장훈이 부의복원을 거행했다. 그래서 북경에는 땋은 머리를 자르는 사람들이 많이 당황했다. 가요는 "땋은 머리를 자르지 않으면 섞을 수 없다" 고 말했다. 땋은 머리를 자르면 장훈이가 무섭다. " 한동안 북경에서는 가짜 땋은 머리가 유행했다.
누가 알겠는가, 진짜와 거짓으로 땋은 머리띠는 12 일만 유행한다. 12 년 7 월 북양 총리단이 조직한' 봉기군' 이 베이징에 들이닥쳤고, 장훈창황황황이 동교민골목 외국 대사관으로 도피했고, 선통부의황제는 다시 퇴위를 선언하며 곧 익살극을 끝냈다. 가요운 한 곡이 있습니다.
선통은 북으로 돌아가고 대머리는 바가지를 열어야 한다.
선통은 도망쳤고, 대머리도 완쾌되었다.
땋은 머리의 역사에 대해 중국인들은 거의 300 년 동안 고생을 하다가 마침내 끝이 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