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소설과 비슷한 작품
전통 소설과 비슷한 작품
무협 소설은 중국 통속적인 낡은 소설의 중요한 유형으로 협의사를 주인공으로 하여 그들의 묘기, 의용 행위, 반항 행위를 묘사한다. 무협 소설은 광의와 협의로 나눌 수 있다. 넓은 의미로는 전통 협의탕자사, 협의유머, 고전협의현황, 현대개판을 가리킨다. 협의상으로는 최근 수십 년간 김용, 양우생을 대표하는 전통협의탕자사, 협의유머 등 네 가지 신협의소설의 출현에 불과하다. 특히 김용의 무협 소설은 많은 김용 팬을 만들었다. 김용도 역시 무협 소설의 대가가 될 만하다. 그의 풍부한 역사 지식, 깊은 경험, 무협 정신에 대한 이해, 무협 지식에 대한 숙달, 멋진 서술과 묘사, 인물에 대한 파악은 확실히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사조각 영웅전' 의 많은 역사적 인물과 인물, 예를 들면 남송의 송과 김원의 복잡한 관계는 모두 역사적 사실에 근거를 두고 있고, 추처기 등 역사적 인물은 확실히 실재와 허구를 유기적으로 결합한다. 동시에 북방 무협소설 4 대 유파, 즉 사회, 로맨스, 무협, 요괴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이 4 대 유파와 완전히 다르다 홍콩은 무협 소설 신파의 발원지이다. 1950 년대 초에는 최초의 현대 무협 소설' 호학 쌍형' 이 등장했다. 50 년대는 양우생에 속하며 그의 대표작' 칠검 아래 천산' 이다. 흐리게' 와' 운해 속 옥궁연' 까지 개인 창작의 넘을 수 없는 절정에 이르렀다. 그의 후기 작품은 약간의 변화가 있었지만 영향은 크지 않았다. 리앙은 한 시대를 열었는데, 그의 고전 문학 수양이 견실하여 그의 소설 곳곳에서 시사를 볼 수 있었다. 그러나 현대 무술의 구도와 완전히 동떨어진 것은 아니다. 고대 중국어 지식이 비교적 좋은 독자는 글과 역사의 묘사가 여전히 표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1950 년대 중후반 김용의 출현. 김용은 서양 문학 기교와 영화 수법을 도입해 무협 소설을 당시 홍콩과 대만의 정치적 억압의 시대에 베스트셀러로 만들었다. 그는 69 년' 사슴산 공작' 에서 창작의 절정에 이르렀고 용감하게 은퇴했다. 전반적으로 김용의 작품은 전기부터 후기까지 비교적 좋다. 글부터 구조까지 마찬가지다. 줄거리의 장력을 포함한다. 하지만 그의 작품들 중에는 시간착란의 심각한 상처가 있었다! 그의 작품이' 명보' 에 연재되는 것과 관련이 있을지도 모른다. 단순한 줄거리만 있고, 천마가 허둥지둥 걸어간다. 나중에 그들은 바꿀 수 없는 실수를 했다. 예를 들어' 사조각' 에서 황룡이 태어난 후 매 () 진 () 은 구음 () 을 훔쳐 도화도에서 탈북했다. 곡령봉이 다리가 부러진 후 우가촌에서 도둑이 되었을 때 곽정과 양강의 아버지는 결코 알지 못했다. 그것은 huangrong 과 guojing 이미 형제 와 같은 느낌 이 아니라, 무엇 징 형제, 젊은 척 이라고? 이후 김은 그의 주요 작품 14' 비설로 백록원, 웃음으로 복숭아꽃을 기대는 이야기' 를 수정하면서 심각한 피해를 인정하고 독자들에게 잊도록 했다. 김용과 동시에, 김봉, 환, 모송정, 지주, 최고봉, 석숭 등 다른 항구산 예술가들은 모두 무협 소설 창작에 종사했다. 하지만 김용의 산이 너무 높아서 그의 동시대 무협 소설가는 불행했다. 그것의 동시대인과 이후의 무협 작가는 주관적인 조건의 부족으로 계승하기 어렵다. 대부분' 갱단 무협파' 의 길을 걸어서 강호에서 나날을 보낼 수밖에 없다. 70 년대 초, 김용이 붓을 봉한 후 홍콩 무협 소설 백가쟁명, 백화제방. 대만성의 무술은 홍콩과 다르다. 김 리앙과 동시대에는 사마령, 두, 등 수십 명의 전문 무협 작가가 있다. 유명한 무협 평론가 예홍생 선생의 대략적인 통계에 따르면 무협 소설의 전성기에 대만성에는 적어도 300 명의 무협 작가가 이곳에서 생계를 꾸려 나가고 있으며, 출판된 무협 소설은 적어도 수만 부나 된다. 장서는 몇 권부터 수십 권까지 다양하다. 그중 사마령, 와룡생, 제갈청운은' 대성 삼총사' 라고 불리며 당시 가장 큰 영향을 끼쳤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다재다능하며 감정과 욕망을 잘 쓰고 지혜와 힘을 위해 싸운다. 특히 남녀가 정욕 연소에 따른 심리적 변화와 기괴와 진상호 변화, 허실이 공존하는 무공을 묘사했다. 그는 일찍이 정신과 기세로 적을 제압하는 무술 원칙을 개척해' 도' 에 접근했다. 김용, 구룡과 일맥상승하는' 검이 없는 것이 검보다 낫다' 는 설법은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많은 유명한 동료들은 모두 그 영향과 깨우침을 받았다. 예를 들면 고룡, 상관정, 이용, 소슬과 같은 것이다. 불행하게도, 사마릉은 영보대를 지키지 못했다. 그가 창작한 후기에 대표작' 검' 은 무협 소설에 빛을 발했지만 이후 점차 몰락했다.' 사람이 강호에 있다' (1975) 를 제외하고 그는 만년에' 전심월' 이라는 필명으로 쓴' 장사' 였다. 붉은 꽃은 여전히 푸른 잎이 그들을 도와야 한다. 당시 푸른 잎의 대표작으로는' 제비경룡', 제갈청운의' 자전녹서리', 사마령의' 천매고진', 조약빙의' 옥궁', 장대천의' 옥팬 신검',' 소예의' 칠새발' 이 있었다 그리고' 귀신파' 도 있다. 제목과 내용은 귀신이나 악마, 피에 굶주린 살인, 도처에서 사람을 죽이고 피를 흘려 강을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표작으로는 진청운의' 배고픈 강도' 와 전가의' 피하 신등' 이 있다. 공평하게 보다. 다른 수백 명은 말할 것도 없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작을 다 보면 결말의 이야기를 짐작할 수 있고, 어떻게 독자를 끌어들여 많은 돈을 내놓을 수 있는지 짐작할 수 있다. 진정으로 대만성 무술을 세계중국인권으로 나아가게 한 것은 고룡이다. 대만성 무협 소설에 쓸 수 있는 이름. 그는 대만성 무협 소설 중 유일하게 금 양견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사람이다. 고룡은 60 년대 초부터 무협 소설을 쓰기 시작했지만, 표현이 평범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유명한 예술가 (예: 와룡생, 제갈청운) 를 위해 대필했지만, 거의 애매모호하여 잠재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64 년 초기 대표작' 라쿤화 세검록' 을 완성한 뒤 신선하다. 그러나 스타일은 아직 형성되지도 않았고, 큰 파란도 일으키지 않았다. 65-67 년 동안 고룡은' 무림외전',' 의심의 교만' 등 창작 중기의 중요한 작품을 완성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다. 특히 1967 년에 쓴 철혈전설 (즉 협도 사냥꾼인 초류향이나 항잘생긴 전설) 에는 무협 문예 현대심리분석, 특히 서구 추리소설의 구조가 포함되어 있다. 책을 읽는 것은 동양판 셜록 홈즈를 읽는 것과 같다. 나중에 구룡은 자신이 서방과 일본의 현기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인정했다. 이때부터 구룡의 무협 소설이 환골탈태하여 신무협 소설의 전당에 들어섰다. 그러나 고룡의 변화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줄곧 미친 듯이 달려가서, 사람을 현란하게 하고, 문득 크게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래 무협 소설은 이렇게 쓸 수도 있고 이렇게 볼 수도 있었다. 이후 또 두 편을 속속 완성했다. 다정다감한 검객의 무정검 (즉 샤오리의 날칼) 과 용무협혼은 전통과 현대의' 모순통일' 의 아름다움이다. 1970 년대 초부터 고룡은 소십일랑 (극본이 먼저 있고 그 뒤에 소설이 있기 때문) 에서 영감을 받아 쓸데없는 말과 불필요한 묘사를 줄였다. 바디 랭귀지와 장면 대비를 강화하다. 고룡의 풍격은 이때부터 시, 구, 비산문과 같은 기이한 풍격으로 변했다. 아마도 고대 무사들은 이런 방식이 자신의 생각을 가장 잘 표현하는 동시에 원고료를 최대한 많이 벌 수 있다고 생각했을지도 모른다. 유성처럼? 나비? 검, 쾌락영웅, 육소봉 시리즈, 7 종 무기 시리즈 (6 종), 변두리 도시와 천애의 탕자? 명월? 칼, 백옥호랑이 등. , 모두 영화를 뜯고 경치를 바꾸는 방법으로 소설을 쓴다. 이런 간단하고 직접적이며 생동감 있는 행동은 중국 한자에 대한 일종의 상해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룡 1965 년부터 1975 년까지의 소설은 여전히 "탁월하다" 고 묘사했다. "그는 죽은 사람이고 절대 죽은 사람이다. 죽은 사람은 말을 할 줄 모른다. 말을 할 줄 아는 사람은 죽지 않았을 것이다. "차라리 다른 사람을 죽이고 자신을 죽여라. 유명한 동행과 신작자가 모방한 대상이 될 정도다. 그러나 동시에, 그는 재능이 없는 이 표절 작가들을 말살했다. 10 년이 지났는데, 구룡 75 년 후의 작품은 이미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아마도 모든 작품 후에 진정한 여주인공과 무수한 병 XO 가 그의 너무 많은 열정을 소모했다는 뜻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의' 꽃벨' 등 절반의 작품을 읽고 그가 후기에 강랑에서 뛰쳐나온 후 술을 마시는 고통을 깊이 깨달았다. 처음에는 하나의 생각이나 수천 글자로 거액의 자금과 계약을 받을 수 있었고, 나중에는 독자들이 차츰차츰 푸대접을 받게 되었고, 출판사는 마지못해 무정하게 쫓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젊은 나이에 일찍 죽은 것이 아마도 그의 가장 희망적인 결말이었을 것이다. 85 년, 구룡은 간경화의 극심한 통증 속에서 휘황찬란하게 살았다. 70 년대 중반부터 80 년대까지 윈리안만이 겨우 고룡의 총을 받았다. 아니, 필이어야 한다. 1970 년 홍콩' 무협춘추' 에서' 온양옥' 이라는 필명으로 첫 소설' 추후' (4 대 명포사 중 하나) 를 발표했는데 당시 그는 겨우 16 살이었다. 문필은 유치하지만 상상력이 풍부해 잠재력이 이미 보인다. 그의 초기 작품은 고룡의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예를 들면 4 대 유명 포획시리즈와 중국 기인 등이다. 1982 년' 운명을 직시하다' 를 선보인 이후 진주소설에 멋진 소재가 등장해 귀신의 허황된 색채가 짙다. 책 속에는' 단몽칼',' 소하',' 살추' 등과 같은 시화 언어가 부족하지 않아 흥미를 자아낸다. 하지만 1987 년부터 윈라이언은 스스로를' 현대주의자' 라고 불렀다. 예를 들어, "너를 죽여라, 알았지? 클릭합니다 , "실례합니다? 제발, 제발. 제발, "제발,", "산 강을 세상에서 끌어내세요?" 쇠고기 국수, 한 번 반항해 주세요. 나쁜 말을 하지 않은 사람들을 보지 마세요. 최근' 유방' 이라는 영화가 있어 더욱 이해할 수 없다. 그리고 내용이 뒤죽박죽이 되어' 현대성' 을 드러내고 시각적인 효과를 두드러지게 한다. 그가 책의 후기에서 말했듯이, "무협 소설은 반드시 돌연변이해야 한다! 성패와 득실은 개의치 않지만, 이런 표기법은 나를 매우 웃긴다. " 그래서 중국의 문필의 아름다움은 윈라이언의' 돌연변이' 아래 산산조각이 났다. 신파 무협 소설은 그의' 조롱' 아래에서 완전히 소외되었다. 그 자신도 소외감을 느끼고 현재 정신병원에서 휴양하고 있다고 한다. 이때부터 무협 소설 창작은 저조한 시기로 접어들었고, 1990 년대 초까지 황이는' 대검사' 부터 무협 소설이나 공상 과학 소설을 쓰기 시작했는데, 그 사이에 뚜렷한 논방나무 흔적이 있었다. 진 () 이 비로소 진정한 자신의 풍격을 형성하여 판타지 무협 소설의 시대를 열었다. 대량의 무협 소설 작가들에게 영향을 주어 현직 무협 창작으로 전향하기 시작했다. 황변은 변했지만 정통 무협이나 협의로 돌아가는 길이 더 적합하다. 이후' 부서진 허공' 과' 성' 이 강한 반향을 일으켰다. 당나라의 용 이야기는 인터넷으로 널리 퍼지면서 황이의 이름이 중국 사회 전체에 퍼지게 했다. 현재 국내 많은 웹사이트들이 자신의 신작' 변황전설' 을 연재하고 있다. 황이는 사마릉의 영향을 깊이 받아 기세를 매우 중시한다. 초기에 양금의 글에서, 대부분의 성인 후 무공이 한 세트가 되었지만, 추처기가 매초풍을 도울 수 없다면, 그는 언제 어디서나 묶일 것이다. 화산 논검을 거쳐 적의 전쟁은 수학 문제처럼 간단해졌다. 나는 많은 순위 전문가와 남동생이 있어서 너는 맞을 것이다! 나는 인간의 잠재력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지만, 중국 무술은 신과 신의 완벽한 결합을 중시한다. 황이가 시간, 체력, 정신 상태 등의 원소를 첨가할 때. 무협 소설의 신빙성을 크게 높였다. 2000 년 이후 많은 인터넷 작가들이 무협 창작에 종사한 것은 좋은 일이자 나쁜 일이며 독자의 종류와 수량을 크게 풍요롭게 하고 번영시켰다. 하지만 인터넷 소설은 대부분 연재되어 제 시간에 기고해야 하고, 인터넷 작가의 은폐성과 무작위성 때문에 많은 내시 작품이 등장했다. 사이트 폐쇄와 다른 이유로 다른 작가들의 작품 연재가 중단됐다. 불과 몇 년 만에 무협 소설의 발전이 매우 신속하다. 대륙과 항대 지역에서는 많은 청년 작가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지만, 양, 금, 구, 황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은 매우 적다. 진흙이 가장 먼저 진급될 가능성이 높다. 한 소설' 강산이 이렇게 애교가 많다' 는 현대 신무협 소설계에서의 지위를 확립하기에 충분하다. 글이 유창하고 줄거리가 충만하며 장력이 크다. 책 속의 인물은 많지만 결코 어수선하지는 않다. 작가는 명사를 잘 알고 있으며, 동시에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여 역사와 현실 사이에 여유가 있다. 결점이 있다면, 정색 묘사가 많아 소설의 질을 떨어뜨린다는 것이다. 대륙 실체서 시장에 발판을 마련하기 어렵다. 사실 강산은 후기 정색 부분에서 점점 더 흥미진진해지고 있다. 이런 변화는 황이와 매우 비슷하다. 대담하게 예측: 진흙 병이 난 후에는 또 다른 김용이 될 것이다. 기타, 예를 들면, 늙은 돼지의' 자천' (군사역사소설) (정확히' 자천' 은 잡동사니, 엄밀한 의미의 오버 헤드 역사가 아님), 옥가의' 입세 후 용뱀', 진목의' 진목' 도 좋다. 잠재력이 있다. 다른 많은 작가들도 좋지만, 많은 사람들이 환상의 길로 들어서서 더 이상 인력 범위 내의 분투가 아니다. 이것은 다른 토론 의제에 포함되어야 한다. 요컨대 90 년대 말 인터넷의 보급은 무협 소설의 또 다른 봄을 맞았다. 차세대 특급 마스터의 탄생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