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안후이 황산의 민속 전통
안후이 황산의 민속 전통
1, 황산절령풍습 < P > 섣달 8: 음력 12 월 초팔절은 섣달, 음력 12 월은' 섣달'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다. 섣달 그믐날이 지나자 설날이 다가오자 집집마다 섣달 그날부터 집 먼지를 청소해야 한다. 당일에는 랍팔죽, 능현, 휴닝현 북향 일대에서도 두부를 말려' 랍팔두부' 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날 이후 집집마다 돼지를 도살하기 시작했고, 서로 살돼지주를 먹고 찹쌀만두를 싸서 쌀을 만들까? , 기름두부 튀김, 땅콩 볶음, 잠두, 깨사탕, 얼린 쌀사탕 등을 만든다. 또 다른 사람들은 결혼 행사를 이 날 거행하도록 안배해야 하기 때문에 민요가 있다. "섣달 8 일이 좋다. 얼마나 많은 고모가 아주머니를 고치느냐." < P > 섣달 그믐날 밤: 음력 12 월 24 일, 속칭' 섣달 그믐날 밤' 이라고 합니다. 전날 밤, 집집마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며' 구전동 주방사 명조군' 을 보내는데, 흔히' 아궁이 보내기' 라고 불린다. 부뚜막 군이 옥황상제 앞에서 좋은 말을 많이 하고, 한 가족의 가축 핑안 가호를 빌다. 어린 해 이 날, 집집마다 앞에 조상화를 걸어 역대 선조들의 금기를 기록하거나 조상의 유상을 그렸다. 촛대 향안을 세우고 조공을 세우고 조상을 이어 집에 와서 설을 보내다. 이날부터 집집마다 가구를 청소하고, 이불을 뜯어 씻고, 먼지를 제거하고, 새해를 깨끗이 맞이한다. < P > 섣달 그믐 날: 속담은 "서른밤, 한가한 초하루" 를 서두르고 있다. 섣달 그믐날 밥을 먹고, 자정에 폭죽을 넣는 것은 외지와 크게 다르지 않다. < P > 설: 섣달 그믐날, 모두 새 옷을 입고, 어린 세대가 어른들에게 세배를 하고, 모두 차례대로 조상에게 세배를 하고, 동년배들도 서로 축하한다. 이 날, 금기를 중시하고, 칼을 자르지 않고, 바느질을 하지 않고, 솥에 볶지 않고 (시끄럽게 하지 않음), 빗자루를 묻히지 않고, 문 밖에 물을 뿌리지 않고, 그릇그릇을 깨지 않고, 아이들을 욕하지 않는다. 금기를 범하는 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면, 올해는 파재, 병 및 기타 재앙이 있을 것이다. Qimen 카운티는 또한 "해를 외치는" 관습이 있습니다. 정월 초 1, 2 일, 마을 중년의 가장 높은 일을 반장으로 하고, 청년과 남자아이를 조직하고, 장사진을 세우고, 집집마다 세배를 외치며, 집집마다, 반장이 세배를 받는 당사자의 이름을 외치며 호칭을 붙이거나, "보청에 세배를 한다" 거나 호칭으로 경배를 외친다. 바이어는 즉시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대답하며 연자를 일제히 "와야 할 것" 이라고 외쳤다. 별다른 재미가 있다. < P > 정월대보름: 정월 대보름에는 정월 대보름이 소란을 피우고 집집마다 정월대보름을 먹는다. 저녁에는 조상을 산으로 돌려보내야 하고, 조상의 초상화 앞에 술과 반찬, 분향 제사, 집집마다 일루미네이션을 달고, 휘주 () 구 암사진 () 의 정월대보름 () 이 가장 성행하고 있다. < P > 2 월 2 일: 음력 2 월 2 일은 토지신의 생일이고, 고대 휘주는' 용머리' 라고 불린다. 한여름에 접어들면서 비가 점점 더 많이 와서 천둥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말이 있다. 농촌에서는 이 날 농민들이 밭에 나가지 않도록 하고, 여자들은 바느질로 하루를 한가롭게 보내는 것을 금한다. 청계현의 규칙, 이날에도 평생 찹쌀을 싸매는 쫑쯔 하나가 익어 토지신에게 제사를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월 2 일은 또 백화의 생일이기 때문에' 화조절' 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날 문인들이 백화를 진열하고 문창회, 경기 시문을 열었다. < P > 청명, 입하, 단오, 추석 등 다른 축제들은 혜주 지역에도 강한 지역 민족적 특색이 있어 앞으로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 P > 둘째, 황산생산풍습 < P > 휘주의 옛 생산업 (예: 농업, 이탈리아, 장사 등) 은 모두 각자의 행규 풍습을 가지고 있다. 농촌은' 오곡신' 을 제물로 바치고 농작물이 번창하기를 기도해야 한다. 가뭄은 늘 "비를 구하는 것", 채식재계, 도장 제사 용녀보살, 경작소가 양도될 때, 주로 소 끈을 사서 낡은 소 줄을 교체하는 것을' 단소' 라고 하는데, 이는 매매 쌍방이 모두 번복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벽돌공이 집을 지을 때, 수탉을 도살하고, 닭피를 문 앞에 뿌려서' 제문신' 이라고 부르며, 동시에 제사' 계혈이 동쪽으로 스며들어, 동가의 증손자를 축하한다. 닭피가 서쪽에 흠뻑 젖어, 주인의 다틴을 축하합니다. 클릭합니다 모두가 서로 호응하여 길리를 구하다. 목공은' 루반 스승' 을 모시는데, 이른 아침에 누군가가 그 도구의자에 앉는 것을 가장 꺼린다. 상점가에' 재물신좌' 를 설치하여 일년 내내' 대장수' 를 모시며 장사가 번창하고, 돈을 벌어 부자가 되는 등등을 도모한다. < P > 모내기 문: 농촌에서 매년 올벼의 첫 모내기는' 모내기 문' 이라고 합니다. 현이 이날 연회를 열어' 전공, 전모' 를 모시고 경배할 때 먼저 논두렁에 향 세 개를 꽂고 경건하게 절을 해야 한다. 휴닝, 툰시 이 일대에서 가족들이 모논에 가서' 문향' 을 선택한 다음, 진흙을 가지고 모종을 뽑아서 다반에 놓고, 집에 들고 공물 테이블에 올려 놓고, 천지를 제사한 후, 모종을 가지고 각판을 내던지고, 이미 모두 무재해 무해한 성장을 위한 좋은 징조로 붙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복회: 소경우 보안을 위해 특별히 복을 기원하는 조직. 입회하고자 하는 농가는 소 한 마리당 1 이원 은양을 우복회 기금으로 지불한다. 회원의 경작소가 도난 당하거나 실종되어 경경 연례 회의 첫 번째 (1 년 1 임) 를 보고하는데, 즉 사람을 파견하여 사방을 찾아 무상으로 주인에게 돌려주는 것이다. 예를 들면 소가 찾지 못하면, 실주들도 우복회에서 구제금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구제금, 구제금, 구제금, 구제금, 구제금, 구제금) < P > 꽹과리 봉산: 산간 지역은 숲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규칙과 풍습을 형성하고 있으며, 꽹과리 봉산은 비교적 유행하는 일종이다. 매년 겨울, 마을이나 시골은 징이 울리고, 입에서는 봉산장의 지명을 부르고, 마을을 오가며, 금단 규약을 보여 준다. 그 후로 집집마다 서로 경고하며 경계해서는 안 된다. 징과 징을 울리면서 각 주요 도로 길목과 산계에 나무표, 석패를 세워 금산 범위를 표시하였다. < P > 재신: 휘주는 음력 5 월 5 일을 재물신의 날로 삼고, 상공업자들은 이날 재물신을 많이 받는다. < P > 개장식: 휘주 새 가게가 문을 여는 날, 가게 입구에서 붉은 매듭을 짓고, 금자간판을 달고, 폭죽을 터뜨리고, 어떤 것은 축하하기 위해 음악을 연주해야 한다. 이날 문을 연 고객에게는 상징적인 수하 빨간 종이 가방 (화폐환불) 과 함께 천 가게에서 3 피트 붉은 천, 백화점에서 일용품 한 벌 증정 등 일정한 상품을 증정하였다. < P > 학예: 민국시대에 학예배사는 반드시 중천인을 거쳐 나서서 스승 쌍방을 위해 협약을 협상해야 한다. 교섭이 제대로 된 후 제자는 스승에게 절을 하고 스승에게 큰절을 해야 한다. 벽돌공은 기예를 배우고, 보통 1 년 동안 출사한다. 목공학은 3 년 동안 임금이 없고 스승은 음식만 공급한다. 3 년 동안 점원으로 승진하고, 스승은 일정한 생활비를 주고, 예성이 된 후에야 스승을 떠나 생계를 유지한다. < P > 3, 황산다도 < P >' 신농본초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약학 전문저로 전국 시대부터 서한년 동안 기록되었다. 이 책은 고대부터 근로자들이 오랫동안 축적해 온 약물 지식을 전설적인 형식으로 수집하는데, 그중에는 "신농이 백초를 맛보면 일일일흔두 독의 해를 만나 풀 수 있다" 는 기록이 있다. 고증에 따르면, 이곳의 차는 고대 차를 가리키며, 고대에는 전설의 신농씨가 직접 백초를 맛보아 인류의 생존에 도움이 되는 식물을 발견하는데, 뜻밖에도 하루 동안 여러 차례 중독되었다는 것을 시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차 복용으로 구원을 받았다. 이것은 전설이지만, 명백한 과장된 성분을 가지고 있지만, 인간이 차를 이용하는 것은 아마도 약약으로 시작되었을 것이라는 사실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황산은 찻잎의 고장으로 출품된 황산모봉, 기문홍차 (세계 3 대 고향차 중 하나), 태평원숭이 퀘벡 등으로 국내외, 황산인생은 이 좋은 산과 좋은 물 사이에 자연 이정산수, 이 전세의 다도가 있다. < P > 고대인들은 차를 마시며' 품' 이라는 글자를 중시했다. "차 시음" 은 차의 우열을 감별할 뿐만 아니라, 신의 상념과 차를 마시는 정취를 엿볼 수 있는 의미도 지니고 있다. 오늘날 사회에 사는 사람들은 일이 바빠서 옛사람들의 한가한 정취가 거의 없지만, 차를 맛보는 것도 완전히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은 바쁜 가운데 진한 차 한 주전자를 담그고, 아정적인 곳을 택하고, 스스로 술을 따르고, 피로를 없애고, 번거로움을 없애고, 정신을 진작시킬 수 있다. < P > "다도" 라는 단어는 간단히 차의 길로 해석할 수 있으며, 차를 우려내고 차를 시음하는 일정한 절차를 가리킨다. 다도를 언급하면, 일반적으로 일본의 전통 예술 형식으로 여겨지지만, 사실 다도는 중국, 당송 시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본의 유학생들이 중국에서 일본을 전수하고, 다도라는 단어조차도 당대의' 봉씨 견문기' 라는 책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남송시대 (1191 년), 일본인에게' 차조' 로 존경받는 선사 영시가 두 번이나 중국에 와서 부처를 배우다가 귀국할 때 차씨와 차기술을 가져왔고, 고승 천리휴가 다도를 민간으로 보급해 특색 있는 일본 전통 차 마시는 풍습이 되었다. < P > 휘주 사람들은 일 년 동안 차를 마시지만 비교적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것은' 조차',' 오차',' 야차' 이다. 아침에 세수를 마치고 향차 한 잔, 잔으로 가득 찬 음료, 맑은 공기와 향차의 향기가 사람의 마음을 파고드는 것이 헬스의 묘도이다. "북한은 먹을 수 없고, 마실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그래서 차오차는 섬세한 물건에 신경을 쓴다. 점심 식사 후, 진한 차 한 잔, 소화하여 위를 건강하게 하다. 오차를 마시는 것은 북차와 달리, 그가 중시하는 것은 진하다. 어둠이 내리자, 향기로운 차 한 잔이 정원을 마시고, 하루 종일 일하는 피로가 사라지고, 그 대신 소요와 쾌적함을 대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겨울밤, 뜨거운 차는 난로를 동반하고, 화기애애한 마음을 녹이고, 밤차는 편안함과 흥을 중시한다. 황산인은 차를 우려내어 물을 매우 중시하며 맑고 감미로운 샘물, 강물, 우물물을 즐겨 취한다. 차 세트도 주석 주전자 담즙, 찻잎 담대함, 담대함, 용기, 용기, 용기, 용기, 용기, 용기, 용기, 용기, 용기, 용기, 용기, 용기, 용기 < P > 고대 휘주는 주희의' 가례' 를 봉행하며 예의는 매우 엄격하여 사람을 대하는 다례로서 더욱 신경을 쓴다. 속담에' 사람을 보고 차를 보는 것은 3 등급으로 나뉜다' 는 말이 있다. 그 뜻은 바로 여기에 있다. 손님이 도착하니 주인의 첫 번째 선물은 바로 차에 오르는 것이다. 귀빈이 오거나, 축하의 경우,' 삼차' 즉 대추밤차 (대추요리밤하차), 계란차 (오향계란 하차), 청차를 먹는 것에 신경을 쓴다. 섣달 그믐날 온 가족이 세 차를 먹어야 한다. 정월 방문객들은 세배를 할 때 세 차를 먹어야 한다. 결혼식, 새 사위가 집에 오면 세 차를 먹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