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반적인 표현 기술 및 그 역할

일반적인 표현 기술 및 그 역할

중국어 표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수법은 대비, 렌더링, 연상, 상상, 낭만, 리얼리즘, 정반 대비, 소견대 등이다. 또한, 시는 푸, 비, 재미가 있습니다. 변화를 억제하고, 세심하게 묘사하는 등등. 오늘 아래와 같은 상용표현 수법의 역할을 공유함으로써 국어 지식에 대한 개념을 더욱 명료하게, 더욱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 기술의 역할

1. 상징: 여기서 말하는 것은 바로 그곳의 뜻이고, 내포가 풍부하고, 철리가 넘친다.

2. 깔기: 사물의 원인이나 기초를 나타내고, 그 발전의 필연성을 나타낸다.

구조적으로, 그것은 항상 전문을 이끌고, 서스펜스를 만들고, 단서가 분명하고, 앞뒤가 호응하고, 전환이 자연스럽고, 구조가 엄격하며, 먼저 억제한 후 양양하고, 하늘을 듣는 것은 장현명함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서정적 방식: 물물 서정, 경정 서정, 정경이 어우러져 억측을 직설적으로 표현한다.

설명:

① 정면 설명

A. 렌더링: 두터운 획으로 사물을 묘사하고 독자를 감염시킨다.

B. 선 그리기: 간단한 획으로 사물의 윤곽을 그리는 일종의 묘사 수법.

(2) 측면 호일 (호일, 구름):

A. 긍정적 대비: 묘사 대상 성격, 특징과 유사한 또 다른 사물을 부각시켜 표현하고자 하는 사물의 특징을 강조한다. (일반적으로 호일로도 불릴 수 있음)

B. 대비: 묘사된 대상의 성격과 특징과는 반대되는 또 다른 것을 부각시켜 표현해야 할 사물의 특징을 강조한다.

시 감상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30 가지 표현 기법;

1 .. 직접 서정. 직설억측은 저자가 관계자와 일에 대한 애증 태도를 직접 표현하고' 첨부 파일' 을 첨부하지 않는 서정적 방식이다. 예를 들어, 수시의 "강성자" 는 "10 년 동안 생사가 애매하다. 생각하지 않으면 영원히 잊을 수 없다. 집에서 천리 떨어져, 슬퍼할 곳이 없다. " 작가의 감정은 마치 강과 같아서 죽은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 "산 커버 백 일, 바다 배출 진 강.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 (왕지환' 헤론') 앞의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이런 환경에서 생기는 느낌을 직접 표현한다. 이 장면 앞의 자연 상황, 광대한 기상과 시인의 철학 사상이 하나가 되었다.

2. 간접 서정. 간접 서정은 경정 서정, 차용물 서정, 경정 (또는 사물) 서정, 정경 융합을 포함한다. 경서정은 작가가 어떤 장면에 대한 묘사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서정적 방식이다. 맹호연' 연말은 종남산으로 돌아간다': "저는 북궁문에 청원하지 않고 종남산이라는 낡은 집에서만 청원합니다. 나는 내 관점을 포기하기로 결정할 이유가 없다. 나의 늙고 병든 많은 친구들은 연습을 하지 않는다. 백발은 사람을 늙게 한다. 창백한 빛처럼 오래된 한 해를 끝냈다. 그래서 나는 깨어 누워서 묵상했고, 달빛 아래의 밤 창문은 비어 있었다. " 작가의 좌절, 질병의 고통, 시간의 흐름, 각종 슬픔은 모두 아슬아슬한 풍경으로 표현되어 함축적이고 완곡하며 여운이 무궁무진하다.

서정적 또는 차용 (상징) 서정은 작가가 객관적인 사물을 느낄 때 자신의 감정과 사상을 표현하고 사물에 대한 묘사와 서술을 통해 자신의 감정, 포부, 소망을 표현하는 서정적 방식이다. 중국 고시에서 소나무, 대나무, 매, 국화, 류, 돌, 계, 사막, 고도도, 변관, 석양, 야월, 미풍, 가랑비, 초원 등이 있다.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대상이다. 예를 들어 육유의' 부산자 영매':' 보초 밖에서 다리가 부러져서 문을 열고 외롭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나는 무심코 봄을 다투고, 군방들이 아름다움을 다투고,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서, 오직 향만 여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전어는 매화를 비유하는데, 저자가 국가에 보답할 방법이 없어 반복적으로 따돌림과 타격을 받는다는 뜻이다.

경물 (또는 사물) 의 감정, 정경이 어우러지는 것은 감정을 구체적인 자연경물이나 생활장면에 녹여 자연경물이나 장면을 묘사함으로써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과 함께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풍경에는 봄비에 대한 저자의 기쁨이 담겨 있다.

3. 풍경으로 감정을 맺다. 시는 의론이나 서정 과정에서 뚝 그치고, 대신 경치를 쓰고, 정서가 아닌 풍경으로 끝나며, 시가' 이 시점에서 무정하게 사랑보다 낫다' 는 것은 아직 부족하다. 예를 들어 왕보의' 산속': "장강의 슬픔은 이미 굳어서 만리의 생각이 돌아올 것이다. 형세가 높고 산이 날고 있다. " 마지막 두 마디, 나는 산 위의 진실한 광경을 보고 한두 마디 감정을 반영하고 풍경으로 자신의 심정을 표현하고, 쓸한 가을바람과 날으는 노란 잎으로 자신의 슬픔을 부각시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장코구' [종려] 는 꽃을 팔고, 회고': "한쪽 볼룸은 소매를 돌리고, 옥루는 금곡원에서 시작되며, 용주는 수제구류케이블로 되어 있다. 차마 돌이켜볼 수 없고, 동풍이 여전히 오고, 들꽃이 봄에 있다. 클릭합니다 시인이 서사를 할 때 방탕만 쓰고 실패는 쓰지 않는다. 풍경으로 감정을 붙이는 이런 방법이 끊임없이 등장하여 흥미를 자아낸다.

4. 레이아웃. 진열은' 시경' 표현 수법 중의' 푸' 로, 여러 각도에서 사물을 표현하는 특징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공작의 남동쪽 비행" 에서, "... 가는 걸음은 천하무쌍", 발부터 허리, 귀, 손가락, 입,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5. 렌더링합니다. 렌더링은 환경, 풍경 또는 인물의 행동과 심리를 묘사, 묘사 또는 대조하여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예술적 효과를 강화하는 표현 수법이다. 예를 들어' 우벨' 의 마지막 영화는 작별의 환경을 묘사하고 있다. 작가는 색채가 충만하여 처량한 분위기를 연출하려고 노력하며 슬픔과 증오를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광공 질풍 속 유인원이 오열하고, 청호 백사에 새가 둥지로 돌아간다' (두보' 승고') 구장 1 부는 이미 여섯 개의 클로즈업을 연이어 보고 듣고 추강 풍경의 특징을 표현했다.

6. 비교. 대비법은 일종의 측면 묘사로, 처음에는 중국화의 한 가지 화법이었는데, 나중에는 필기수법으로 갑옷으로 갑옷을 지탱하여 갑옷의 특징이나 특징을 더욱 두드러지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런 수법은 종종 렌더링 수법과 함께 사용된다. 예를 들면' 비파기' 중 세 번의 강중월과 같이 비파의 아름답고 매혹적인 음색과 인물의 애원, 외로움, 슬픈 심경을 부각시켰다. 수시가' 염노교 적벽회고' 에서 만들고 싶은 인물은 주유이지만, 작가는' 천고의 풍류인물' 부터' 적벽전' 의' 얼마나 많은 영웅' 을 끌어냈고, 결국 주유에게 집중해 주유가 작가의 마음 속에 있는 지위를 부각시켰다.

7. 주석 호일. 두드러지는 것은 다른 것을 함께 두거나 대조하여 사물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화검 기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정화검이고, 하나는 음화검이다. 정면의 대비는 백거이의' 장한가', 양귀비의' 그녀가 고개를 돌리지 않고 웃으면 백부적시가 있고, 육궁가루가 사라지면' 가 아름다움으로 받쳐주는 것과 같은 것을 두드러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 "돌아 오지 않는 강, 거칠고 사나운 파도, 천고의 풍류 인물. 기지 서쪽, 인문은 바로 삼국주랑 적벽 (수시' 염노교 적벽회고') 이라는 단어의 인물 이미지는 주유이지만,' 천고의 풍류인물' 부터' 적벽전' 을 끌어낸' 얼마나 많은 영웅' 을 끌어낸 뒤, 결국 주유에게 집중해 돋보인다 대비는 반대 물건으로 받쳐주는 것이다. 예를 들면, 움직여서 정적을 받치고, 아름다움은 추함을 받치고, 쾌감은 고통을 받쳐주는 등이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예를 들어, "매미는 숲을 더 조용하게 하고, Tonamiyama 는 더 조용하게 한다", "스님은 월문을 두드린다" 는 것은 모두 소란을 피우는 데 쓰인다.

8. 행복으로 슬픔을 씁니다. 음악 장면으로 슬픔을 쓰는 것은 일종의 대비 수법이다. 겉으로는 즐거운 장면인데, 실제로는 슬프고 슬픈 심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예를 들어 구양수의' 모래 위를 걷다',' 방초가 따뜻하고 흔들리고, 슬픔이 멀어져 끝이 없다',' 방초와 따뜻한 봄바람', 이런 음악은 시인의 끝없는 이별의 슬픔을 부각시킨다. 또 이어의' 망강남',' 얼마나 미워, 어젯밤의 꿈' 을 예로 들 수 있다. 옛날 유원지처럼, 말은 용차와 같고, 봄바람은 달을 보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옛날 유원지의 시끌벅적함과 아름다움이 오늘의 서늘함을 보여 주었다.

9. 행동을 정적으로 바꾸다. 움직임이 정적이 되는 것은 시 속의 움직임이 정적이 되는 것이다. 이백의' 망루산 폭포' 에서' 망폭포가 강 앞에 걸려 있다' 는 말은 동폭포를 정폭포로 만들었다. 현자' 는 멀리서 쏟아지는 폭포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표현하며 시인의 자연에 대한 신기하고 위대한 찬양을 담고 있다.

10. 운동 결합. 동정의 결합은 시에서 시인, 사건, 장면을 유기적으로 묘사하는 수법을 가리킨다. 두보' 절구' 처럼' 산천미는 늦하늘에 있고 화초향은 봄바람에 있다' 고 말했다. 진흙은 제비를 녹이고, 모래는 따뜻한 원앙오리는 잠을 잔다. " 시의 마지막 문장은 세 번째 문장의 동적 제비와 대조를 이루고, 동정이 서로 어우러져 정취를 이룬다.

1 1. 억제. 사람들이 반박할 때, 흔히 자신의 단점을 먼저 써서 칭찬하고 싶은 사람에게, 자신의 장점을 먼저 써서 비하하고 싶은 사람에게 준다. 이 기술은 억압이다. 예를 들어, 송원의' 페이공 강풍' 도 문장 수업이 필요하다. 그러나 그는 용사들에게 한숨을 많이 쉬고 구름을 많이 꿈꿨다. 영웅을 통제하면 유니폼을 포로로 잡을 수 있고, 아무도 나갈 수 없다. 후궁이라는 외래의 종파는 연과 유의 위험의 결합이다. "먼저 유방의 각종 대권을 쓰고, 마지막으로 후궁 밖의 어지러운 코끼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양현을 억압하려 하다니, 정말 아이러니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규각 소녀는 근심을 모르고 봄날 화장이 고층건물이다. 갑자기 낯선 사람 머리 위의 유색을 보고 남편에게 후작을 찾도록 가르치는 것을 후회했다. "(왕창령'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이 시는 짱 후 억제하는 수법을 채택하고, 먼저 젊은 여인을' 근심을 모른다' 고 쓴 뒤' 후회한다' 고 말한다. 소부의 심정 미묘한 변화에 대한 묘사를 통해 소녀가 경생정에 닿아 생긴 감상과 애원의 감정을 깊이 표현하며'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는 주제를 부각시켰다.

12. 스케치와 꼼꼼한 그림. 스케치는 국화의 한 가지 화법이다. 가장 간단한 필묵으로 비교하지 않고 생생한 이미지를 그린 묘사 수법을 그린 다음 문학 창작에 적용한다는 뜻이다. 공필은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 사물에 대한 정교한 조각, 짙은 먹색의 묘사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수시의' 라쿤계사':' 옷수건은 대추꽃과 함께 떨어지고, 차는 마을 남쪽을 울린다. 소의구류들은 오이를 판다. 햇빛이 맑았지만, 그는 너무 목이 말라서 물을 좀 찾아 마시고 싶었다. 문을 두드리며 야인에게 물었다. " 생활 속의 두 개의 작은 장면을 집어 들고 간단한 방식으로 표현하여 감정과 장면을 하나로 융합하여 독특한 미감을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미지의 조합입니다. 이미지 조합은 영화의 몽타주와 유사합니다. 몽타주는 영화감독이 영화의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많은 장면을 조직하여 일관성 있고 완전한 영화로 만들었다. 시의 이미지 조합은 저자가 표현의 필요에 따라 생활의 논리에 따라 시의 일부 이미지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선명한 이미지감을 주는 것이다. 마치원' 천정사 추사' 구름:'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가 울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사람, 옛길은 마른 말.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하늘 끝에 있다. 클릭합니다 이 노래는 처음 세 문장의 9 개 명사로 구성돼 한 화면에 교묘하게 조직돼 늦가을의 쓸쓸한 분위기를 연출해 나그네의 슬픔을 함축적으로 부각시켰다. 글의' 상선아침 행행' 에는' 닭소리',' 초가점',' 달',' 판교',' 서리강하' 라는 여섯 가지 이미지가 적혀 있다. 이 두 시는 모두 순수한 명사로 이루어져 있는데, 아침에 가는 광경이 눈에 선하다니, 정말 이미지적인 좋은 문장이다.

14. 좌비. 붓을 굽히는 것은 문장 쓸 때 고의로 주제에서 벗어나 책으로 곧장 가지 않는 글쓰기 방법이다. 두목 "보진회": "연기장 한달은 모래로 가득하고, 밤은 진회주루에 가깝다. 상업계의 강자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강을 사이에 두고' 후정화' 를 부른다. " 。 상인은 망국한을 모른다' 는 가요다. 여상인은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가수이기 때문에 무엇을 부르느냐는 청자의 입맛에 달려 있다. 진정한' 망국의 치욕, 외국인 혐오' 는 그 건물의 감상자인 봉건 귀족, 관료, 신사임을 알 수 있다.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완곡하고 아름다운 스타일로 매운 풍자, 깊은 슬픔과 무한한 감정을 표현했다. 봉건지식인들의 국가 대사에 대한 우려를 표현하고, 관료귀족들이 가무승평, 취생몽사로 부패하고 허전한 영혼을 채우고 있다는 것을 반영하고 있다.

15. 장과 문장을 반복합니다. 겹친 글자는 상하문이나 상하단이 같은 구조로 반복해서 노래를 부르는 표현 수법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신기질의' 추노아 소백산길 중벽':' 소년은 근심을 모르고, 건물을 사랑하고, 건물을 사랑하게 된다' 는 표현수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새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다. 이제 걱정이 어떤 느낌인지 알고 있습니다.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나는 아직도 쉬고 있다고 말하고 싶지만, 나는' 시원한 가을이다' 라고 말했다. ♫ "첫 번째는 젊었을 때 아무 일도 하지 않았던' 근심 걱정 없는 슬픔' 에 관한 것이고, 두 번째는 지금 국가에 관심을 갖고 국가에 봉사하는' 슬픔' 에 관한 것이다. 위아래 영화는 겹이 겹쳐진 구조의 형태로 반복되는 노래에서 언어에 음악미가 있어도 내용상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16. 소견으로 크다. 작은 주제를 쓰고 새끼손가락으로 큰 문제를 반영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시편의 "강춘은 일이다": "어선이 돌아오고, 배를 묶지 않고,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강춘이 편안히 잠을 잔다. 하룻밤 사이에 바람이 불어도 루화의 얕은 물 근처에만 있을 것이다. " 시 전체가 소견으로' 배 묶지 않는다' 와 같은 작은 일을 통해 강촌의 조용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주인공의 한가한 심경을 표현했다. 우리가 시의 화면과 이미지를 통해 느끼는 것은 단순하고 소박한 사회생활이다.

17. 비흥. 비교란 비유와 비유다. 흥이란 한 편의 시의 시작으로' 다른 것을 먼저 이야기하다' 라는 말로 아래 글을 끌어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은 처음부터' 공작새 남동쪽 비행, 오리 표류' 라는 수법을 써서 종경과 차마 헤어질 수 없는, 결국 쌍쌍생적인 이야기로 이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작새, 공작새, 공작새, 공작새, 공작새) 이상은의 "알았다", "마음을 맑게 하여 배고픔을 느끼고, 긴 밤 너는 헛되이 노래한다", 첫 번째 문장은 매미 울음소리에 격앙된 것이다. 높이' 는 매미가 높은 나무에 산다는 뜻으로, 그들의 청고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매미는 높은 나무에서 바람을 흡수하여 이슬을 마시므로,' 얻기 어려운 곳' 은 작가의 인생 경험과 일치한다. "배부르지 않다" 에서 "소리" 를 끌어냈기 때문에 애통에는 원한이 있었다. 비흥은 시사에서 자주 쓰이며, 정경에서 자신의 의지와 감정을 표현하는 효과를 더 잘 받을 수 있다.

18. 돗자리. 깔개는 일련의 비 주요 줄거리로 주요 줄거리를 준비하거나 클라이맥스를 양조하기 전의 분위기를 준비하는 것이다. 필요한 깔개는 서스펜스를 만들어 독자의 관심, 주의, 정서적 기대를 불러일으켜 독자의 주의력을 줄거리의 발전에 따라 확장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두목의' 산속을 걷다' 는 가을의 색채를 묘사하며 감동적인 산림 가을색을 보여준다. 시에서는 산길, 사람, 흰 구름, 단풍을 묘사하여 조화되고 통일된 그림을 이루었다. 이 장면들은 나란히 같은 위치에 있는 것이 아니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처음 세 문장은 목적어이고, 네 번째 문장은 주절이다. 처음 세 문장은 네 번째 문장의 배경을 묘사하기 위해 분위기를 조성하는 깔고 받쳐주는 것이다.

19. 가상 현실. 진실한 글쓰기는 사물에 대한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서술과 묘사를 가리키며, 상상의 글쓰기는 측면 서술이나 대비의 서술과 묘사를 가리킨다. 현실과 허구의 결합은 작품의 구조를 더욱 치밀하게 하고,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하며, 작품의 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 당대의 시인 진타오의' 산시 () 행' 처럼: "나는 몸을 돌보지 않고 흉노 () 를 쓸고, 오천 밍크 () 가 진호 () 를 애도하겠다고 맹세했다. 불쌍한 강변 뼈는 여전히 꿈에 그리던 아가씨이다. 클릭합니다 서너 마디,' 만강백골',' 춘처녀몽리인', 한편으로는 현실이고, 한편으로는 꿈이다. 한편으로는 서늘한 해골이고, 한편으로는 잘생긴 젊은 군인이다. 현실은 상대적이고, 영광은 다르며,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낳는다. 아깝다' 와' 주드' 는 깊은 감정을 담고 있으며, 전쟁 희생자와 그 가족에 대한 시인의 무한한 동정을 담고 있다.

20. 전고를 사용하다.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유용한 것을 인용하고 이전 시를 인용하십시오. 역사적 이야기로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현실 생활의 일부 문제에 대한 입장과 태도, 개인의 감정과 소원 등을 포함한다. , 고대 서정에 속한다. 선인의 시사를 인용하거나 운용하는 목적은 시사 중의 의경을 심화시키고 사람들이 연상하게 하여 문자 밖의 의미를 찾게 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 당시 김고철마는 만리를 호랑이처럼 삼켰다." (신기제 "경구영만남, 고북정 회고"). 봄바람 이후 10 리, 밀이 푸르러졌다' (강원' 주양 느린') 라는 말은 저자가 43 년 전 남하의 경험을 회상하는 것 외에는 모두 실용적이다. 당시 김고철마는 만리를 호랑이처럼 삼켰다' 는 말은 유유북벌항적의 영웅적인 사적에 관한 것이다. 작가는 유우를 칭송하고 남송평화파의 파렴치한 행위를 풍자하며 작가의 반김주 장과 중원 회복의 결심을 표현했다. \ "봄바람 10 리 \" 는 두목 의 시를 인용하여, 과거 양주 10 리 장가의 번화함을 표현했다. "밀을 푸르게 만들었다", 작가가 오늘 본 참담한 국면이야말로 진실한 글쓰기이다. 이 두 폭의 대비가 뚜렷한 그림은 시인의 과거 번영과 쇠퇴에 대한 감정을 전달한다.

2 1. 화전. 화전은 화학용도라고도 합니다. 선인의 멋진 문장을 자신의 언어에 융합시키는 창의적인 방법이다. 예를 들어 왕실보의' 서사랑기 장정별별'' 청천황화',' 서풍',' 북비 남비' 가 있다. 새벽서리림에 취해 늘 눈물을 남기는 사람은 범중연의' 소렴커버' 에서' 청천황엽' 이라는 말의 암시다. 소동파' 염노교 적벽회고' 진설중' 산천미인이 많아 수많은 호걸들이 허리를 꺾는다' 는 말 한마디가' 산천이 그림과 같다. 때로는 얼마나 많은 호걸들이 있다' 는 내용이다. 백거이의' 장한가' 중'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리지 않고 웃는다면, 만강도는 사라지고, 육궁분다이는 사라지고' 위시 속' 미인이 웃으면 모두가 편안하다' 는 의경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22. 비교. 대비는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켜 좋은 것을 더 좋아 보이게 하고, 나쁜 것을 더 나쁘게 보이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장코구의' 종려' 는 꽃을 팔고, 회구'' 미인은 우강변을 자살한다. 전란이 한때 적벽산을 불태웠는데, 장군은 공허하고 늙었다. 상심한 진나라와 한 왕조, 생령이 숯을 바르고 수재가 한숨을 쉬었다. 클릭합니다 영웅미녀의 궁지와 민생의 질고를 비교해 일반인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했다. \ "군웅 왕 우 구이 휴식, 군인 은 모두 집에 돌아온다. 궁녀는 만춘궁과 같지만, 오늘 날기만 한다. 이백' 베트남 방고' 의 처음 세 구절은 과거의 번화함을 묘사하고, 마지막 한 구절은 오늘의 황량함을 묘사하며, 독자들을 특히 심오하게 하며 시인의 깊은 역사적 사고를 담고 있다.

23. 겹침입니다. 겹침이란 표현의 목적을 위해 같은 단어를 잇따라 사용하는 수사 수법이다. 전형적인 예는 이청조의' 소리가 느리다' 는 것으로,' 찾기, 추위, 슬픔, 슬픔' 이라는 단어로 시작해 작가의 외로움, 외로움, 쓸쓸함, 복잡함, 깊은 심리상태를 표현하며 시 전체에 고독한 감정 기조를 정했다.

24. 인터 텍스트 성. 상호문성은 고시에서 인접한 문장에 사용된 단어가 서로 보완하여 하나의 완전한 의미를 표현하는 수사 수법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나, 주인, 하마, 내 손님은 이미 그의 배에 올라, 술을 들어 오케스트라를 끌어들였다", "주인" 과 "손님" 은 모두 "하마" 와 "승선" 이다. "동서송백, 좌우오동나무" 와 "동서송백, 좌우오동나무" 의 "물건" 과 "좌우" 입니다. 진 () 시에는 명월 () 이 끊어지고, 장정 () 은 돌아오지 않았다.

25. 쌍관어. 한 단어를 만들기 위해 자신의 음성 또는 의미 조건으로 특정 로켈에서 이중 의미를 얻는 것은 쌍관어이다. 이런 수사 수법은 언어를 함축적으로 흥미롭게 할 수 있다. 웨이 주앙 (Wei Zhuang) 의 "물 같은 세월을 회상" 하는 것처럼 시인은 "파렴치한" 이라는 특별한 이름으로 "파렴치한" 과 "파렴치한" 이라는 의미를 사용하지 않고 말장난입니다. 시인이' 걱정' 이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슬픔을 표현하는 것도 말장난으로 풍자를 뜻한다.

26. 뒤집기. 역장구는 언어 상황, 복잡한 구문 등 수사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일부러 순서를 뒤바꾸는 수사 수법이다. 예를 들어 신기제' 서강월' 에서' 칠팔개 별이 하늘에서 나오고, 산 앞의 이삼분비' 는' 칠팔개 별이 하늘에서 나오고, 산 앞의 이삼분비' 가 되어야 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옛날 초가점 지역 근림, 길 전교 (머리) 가 갑자기 찾아온다" 며 "다리가 다리를 돌릴 때 낡은 초가점 지역 근림" 이 되어야 한다. 산 앞에 비가 올 때, 갑자기 내가 쉬었던 초가점을 "보고" 깜짝 놀랐다. 리듬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 외에도 역장구를 사용하면 놀라움을 강조할 수 있다. 또' 나그네 고국, 다정함은 나를 비웃어야 하고, 조생법화' 는' 나그네 고국, 다정함은 나를 비웃어야 하고, 조생법화' 가 되어야 한다.

27. 연상. Lenovo 는 한 사물과 관련된 다른 사물 사이의 연결 또는 사물 중 비슷한 특징의 연결, 전형적인 예를 형성한다. \ "벽옥 메이크업 나무 높이, 만년 매달려 녹색 실크 띠.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 시인은 완곡하게 떨어지는 버드나무 가지를 녹색 리본과 연관지어 교묘한 비유를 이용해 로맨틱한 이미지를 만들어 버드나무가 감정을 표현하는 상징적 의미를 바꾸었다.

28. 상상해보세요. 상상력은 사람들이 이미 가지고 있는 재료와 생각을 바탕으로 연상, 추리, 분석, 종합을 통해 새로운 사상을 창조하는 사고 과정이다. \ "호수 빛 달빛, 수영장 표면 바람 거울 없음. 동정산수를 보면 은판에 청소라가 있다. " (류우석' 망동정') 이 시는 달밤의 관점을 선택해 상상력이 풍부한 묘사를 통해 동정의 호광산색을 종이에 교묘하게 재현했다.

29. 기호. 기호는 구체적이고 연상되기 쉬운 이미지를 통해 비슷하거나 비슷한 특징을 표현하는 개념, 사상 및 느낌입니다. 청산은 사람이 살 것 같고 현성에 둘러싸여 있다. (이덕유' 절벽주진') 청산이 사면으로 둘러싸인 산을 묘사하고, 소재한 현성은 엄밀하게 봉쇄되어 무겁게 봉쇄되었다. 그것은 정치적 상대의 박해와 글쓰기의 슬픔을 상징한다. 은유는 겸허한' 라임송' 과 같은 시종일관 관통하는 상징이다.

30. 관심. 시 속의 이전 표기법에 대한 필요한 답변을 일컫는 말이다. 이런 방법은 적절하게 운용하여 구조를 치밀하고 엄밀하게 보이게 한다. "초까지 비가 오나요? 저녁 종소리가 남경에서 우리에게 전해졌다. 너의 축축한 돛이 끌고 가고 싶지 않아, 그림자 속의 새들이 천천히 날고 있다. " (위 "만우비 이주") 앞의 두 문장에서 시인은 황혼이 시소소한 강가에 서서 시제 속의' 노을비' 를 지적하며 시제 속의' 보내기' 자를 보살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