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시삼총사는 누구인가?

광시삼총사는 누구인가?

'광시삼총사'라는 용어는 1997년 겨울 광시성 난닝에서 열린 작업세미나에서 유래됐다. 모임이 끝난 후 '광시삼총사'라는 이름으로 둥시, 귀자, 리펑의 글을 토론했다. 광시 삼총사(참고: "삼총사"라는 용어는 유명한 군사 평론가 Zhu Xiangqian에서 처음 유래되었으며, 그는 Zhu Sujin과 같은 여러 군사 작가를 묘사하는 데 이 용어를 사용했습니다. 이 용어는 지역 문학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옮겨졌으며 이론적으로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전투적.). 2년이 지나 세 작가는 문학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유명해졌습니다. 2년이 지났고 중국 사회는 몇 가지 시험(홍수, 금융 위기, 폭탄 등)을 겪었습니다. , 문학은 더욱 무력해졌고, 비평은 더욱 무력해졌습니다. 2년이 지났고, 새천년이 끝난 뒤의 소란 앞에서 우리는 할 말이 없습니다. 물론 삼총사의 글과 그들의 텍스트, 질주하는 자세, 그들의 성공과 고난을 살펴보면 이것이 연설에 대한 몇 가지 이유와 동기를 제공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삼총사'라는 용어는 지역적 의미만을 가질 뿐 지리학적인 범위를 넘어서는 세 사람의 글을 하나로 연결하기는 어렵다. 일본인은 날씬하고 터프하며 이상합니다. Li Feng은 Qingjun이며 시대를 초월합니다. 세 사람은 동일한 조직 프로그램과 행동 강령, 심지어 직원까지 가지고 있는 적이 없습니다. 관계가 다릅니다. 그러나 "삼총사"라는 용어는 듣기에 좋고 다양한 조직 및 출판물의 운영에 매우 적합하며 이론적 허세를 위한 자료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2년이 지났는데 '삼총사'라는 말이 더 이상 비난을 받지 않았으면 좋겠고, 뭔가를 포장해서 팔겠다는 사치스러운 희망도 없습니다. 나는 이것이 단지 이론적인 편의일 뿐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아무튼 이 세 작가는 제가 개인적으로 매우 존경하는 작가들입니다. 제가 항상 주목하는 것은 그들의 문학에 대한 태도와 구체적인 텍스트, 표현 방식의 차이입니다.

1998년 동희의 『언어 없는 삶』이 루쉰문학상을 받았다고 해서 동희가 곧바로 주류 작가가 된 것은 아니다. 또한 조정 과정에 있으며, 이념 실천은 궁극적으로 사람을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주류 이념의 인사 구조에도 일정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물론 『언어 없는 삶』에서도 현실주의 전통의 재생력을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동희의 소설에는 일종의 서사적 힘이 있는데, 이는 서사적 시기의 소설 언어의 치밀하고 집요한 발전에 의거하여 특별한 존재 상태를 드러낸다. 동희는 '언어 없는 삶' 이후 '시선이 점점 길어진다'(인민문학) 98.1(이하 '시선'이라 칭함)을 썼다. 이 소설은 주로 딜레마에 빠진 시골 부부의 이야기를 다룬다. 점점 더 깊어지는 삶의 이야기.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들은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고, 오히려 적대적인 태도를 취하는 극단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유정은 시골 출신의 게으른 남편 마난팡을 참지 못하고 이혼을 시도했지만, 오히려 남편은 그녀가 다른 남자와 바람을 피우고 있다는 의심을 품었다. 마을에서 Liu Jing을 신체적으로 학대했습니다. 시골 여성인 류징(Liu Jing)은 무력하고 그녀의 생존권은 심각하게 유린당하고 있다. 이야기의 발전은 자신의 곤경에 대한 해결책이 없는 시골 여성 Liu Jing의 불행에 의해 주도됩니다. 더 안타까운 사건이 이어졌습니다. 그녀의 아들은 실제로 남편의 여동생에게 팔렸습니다. 그때서야 ​​게으른 시골 남자 마난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아들의 행방을 알아보기 위해 매일 마을 경찰서에 가는 것뿐이었습니다. 물론 비극은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무라카미의 거짓말쟁이는 재산을 팔아 돈을 빼앗았지만 잃어버린 아들을 찾는 데 도움을 주지 않았습니다. 결국 아들은 공안국에 의해 구출됐지만 결국 밖으로 뛰쳐나갔고, 유정은 아들을 보지 못하고 지붕에서 떨어져 죽게 됐다.

이런 비참한 이야기는 드문 일이 아니며 오늘날 중국의 일부 신문과 잡지에서 유사한 다큐멘터리 보도를 자주 읽을 수 있습니다. 뉴스를 모든 면에서 통제할 수 없는 사회에서 문학이 어두운 면을 폭로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현대 중국 문학은 생존의 현실을 직접적으로 직시하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현재의 소설 쓰기에서는 고통을 표현하는 것이 특별히 강력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특별한 서사 방식을 찾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동희는 중국 농촌의 생존 딜레마를 서사 언어의 맥락에 두는데, 이는 그의 서사적 힘이 단순한 고통의 제시를 억압하게 만든다. 아마도 동희의 글에 나타난 생활조건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서사적 표현의 여지를 충분히 제공하는 '딜레마'일 것이다. 동희의 서사가 지닌 힘은 괴로움이나 불행에 몰입하지 않고 늘 거리를 두며 이들 인물들의 행동과 상태를 냉철한 시각으로 서로 다른 측면에서 지켜보는 데서 나온다. 소설의 이야기와 그것이 내포하는 의미는 실제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사건, 인물, 행동, 언어는 원래의 궤적에서 약간 변형되고 이로 인해 서사의 무한한 가능성을 암시합니다. 동희의 소설에는 언제나 씁쓸한 부조리감이 존재한다. 인물들은 늘 자신이 직면한 문제를 제대로 판단하고 처리하지 못하여 점점 더 잘못된 길로 빠져든다. 마씨는 밭일을 하지 않지만 아내가 가족의 밭일을 돕는 이웃과 바람을 피우고 있다고 의심한다. 단편화).

아무런 증거도 없이 마 씨는 뜨거운 인두를 이용해 아내 류징(Liu Jing)의 다리에 상처를 남겼습니다.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은 자신과 타인을 학대하기가 너무나 쉽습니다. 어려움과 고통을 만들어내는 것이 마 난팡(Ma Nanfang)과 같은 사람들의 생존 본능인 것 같습니다. 그는 난산에 있는 그의 아내 Liu Jing과 Zhu Zheng에 대한 소식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결코 좋은 일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그는 최악의 경우를 빠르게 상상했습니다.

난산에서의 오후 내내. 소식이 계속 나왔고 Ma Nanfang은 그들이 암시하는 것에서 말하지 않는 것으로 바뀌었고 말할 필요가 없는 지점까지 상황이 진행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조범은 더 이상 아무 말도 하고 싶지 않은 것을 보면 사태가 얼마나 심각한지 알 수 있었다. Ma Manfang은 지붕에 올라가서 타일 기둥 위에 섰습니다. 그의 목은 점점 더 길어졌습니다. 그는 '내가 당신을 볼 수 없다는 것이 믿기지 않습니다. 그는 산등성이 너머로 Zhu Zheng과 Liu Jing이 짚더미를 파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Liu Jing의 뚱뚱한 엉덩이를 보았고 Liu Jing이 칼처럼 울부짖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는 또한 짚과 새 곡물의 냄새를 맡았습니다. Ma Nanfang은 마침내 그러한 대답을 보았습니다. 그의 눈은 어두워지고 다리는 약해졌으며 거의 ​​지붕에서 떨어질 뻔했습니다.

더 멀리 내다본다 - 근본적인 문제는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이 사물이나 사건, 삶의 본질을 보려고 할수록 삶에 대한 맹목적인 접근 방식에 있다. 본질. 마난팡은 고집스럽게 삶의 거리를 목표로 삼았고, 그 결과 삶의 본질이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바뀌었습니다. 어쩌면 곤경에 처한 사람들에게 삶은 본질적으로 부조리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Liu Jing은 아들이 자신의 운명을 바꾸기를 간절히 바랐고 이모에게 그를 도시에 있는 학교에 데려다 달라고 요청했지만 그의 아들은 납치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소설에서는 아들이 발견된 후 명확한 결론이 없습니다). 그는 마침내 고무신 한 켤레를 찾아 도망쳤습니다. Liu Jing도 아들과 그의 미래를 확인하기 위해 지붕에 올라갔으나 결국 지붕에서 떨어졌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자신의 삶, 사물의 진실, 삶의 전망을 볼 수 없습니다. 그들의 모든 노력은 물거품이 되고 그 결과는 더욱 깊은 환난 속으로 빠져들고 있습니다. 스터프는 밑바닥에 있는 노동자들의 삶의 곤경과 부조리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한다. 블랙 유머의 효과는 끊임없이 넘쳐 흐른다. 텍스트로 행복을 창조하는 동시에 사람들의 마음에도 감동을 준다. 이런 삶을 그런 상태로 가져오는 것은 무엇인가? 이 사람들을 자신의 삶에서 점점 더 멀어지게 만드는 힘은 무엇입니까? 그 자체인가? 예, 완전히는 아닙니다.

동희는 1999년에 『배기억』을 출간했다. 이 소설도 특이한 소설이다. 동희는 인물과 그들의 삶의 조건을 평소대로 왜곡해 서사의 확장된 영역을 구축한다는 점만이 특이하다. ; 게다가 이 소설의 등장인물은 모두 서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각 인물은 서술자이자 서술자이다. 바흐틴은 도스토옙스키의 다성소설을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발언권을 부여한다고 말한다. 바흐틴은 주로 대화구조에 등장하는 인물들 간의 평행관계를 언급한다. 동희는 등장인물 각자가 서사에 직접 참여하게 하며, 서사 속 인물의 위치는 끊임없이 변화하면서 타인에게 시선을 받기도 한다. 전지전능한 화자는 이제 언제든지 바뀔 수 있다. 이 소설은 "폭식증"을 앓고 있는 한 남자가 촉발한 일련의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동희 소설의 서사는 언제나 삶을 선택하거나 오히려 왜곡하며 그의 비정상적인 사건을 전개한다. 폭식증에 걸린 우체부도 기억상실증에 걸려 과식을 하고, 과식으로 인해 기억을 잃는다. 이러한 이야기와 인물들은 물론 비정상적이며, 서사의 힘은 삶의 왜곡과 변형이 만들어내는 긴장감에서 나온다. 소박한 희망, 안타까운 욕망, 쓸데없는 투쟁이 이 사물 속의 파격적인 인물들을 끊임없이 부조리한 결과로 만들어낸다. 물건은 삶이 어디에서 잘못되었는지 찾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분명히 Dongfang은 자신이 드러낸 터무니없는 상황에 너무 몰입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Dongfang의 초인적 재능은 실제로 발휘되었지만 Dongfang은 살아있는 세계의 근본 원인, 더 근본적인 문제, 더 중요한 문제를 피했습니다. 아마도 그 답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을지 모르지만, 소설의 서사 속에서 삶에 내재된 복잡성에 대한 더 깊은 통찰을 갖게 된다면 사물의 소설은 더 깊은 힘을 얻게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나의 기계와 나"("Jiangnan" 99.2), "입 구석을 귀에 걸어라"("작가" 99.2), "Watching"("Writer" 99.2) 등 같은 시기 동서양의 뛰어난 작품이 많이 있습니다. 오페라'('작가' 99.2) 98.1) 등

하층민의 삶을 왜곡하여 서사의 가능성을 확립한다면, 일본인들은 하층민의 삶을 극한의 고통으로 몰아넣고, 겹겹이 겹겹이 쌓아올려, 인물들이 모든 불행을 겪게 함으로써 고통의 소나타를 구성하게 된다. 1999년에 일본인은 "아침에 졸고 있는 소녀"(인민문학 제6호)를 출판했습니다. 이 소설은 의심할 여지없이 고통에 대한 일본인의 글쓰기의 정점을 나타냅니다. 일본인들은 2년 전 『비에 젖은 강』으로 문학계를 충격에 빠트렸다. 2년 전 기사에서 나는 일본인의 개인적인 경험과 고통에 대한 그의 글 사이의 관계를 분석했습니다. 실제로 일본과 마찬가지로 하층 노동계급 출신으로 고통받는 삶을 직접 경험한 현대 중국 작가는 거의 없다. 모든 사람이 고통에 대해 글을 쓸 자격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권사회의 모든 혜택을 누리는 사람들, 레드카펫을 거니는 사람들은 고통을 말하는 것을 의심합니다. 그러나 마귀는 자격이 있고, 그것을 경험했고, 항상 그의 마음에 새겨져 있을 것입니다.

밑바닥 사람들의 고통을 반복적으로 쓰고, 생존을 위한 그들의 참을 수 없는 압박을 보여주는 것은 일본 글쓰기의 끈질긴 주제이다.

이 소설은 한 가족의 엄마와 딸의 불행한 삶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해고로 인해 가난하게 살던 여성 엔지니어가 돼지고기 한 조각을 훔쳐 남편을 가출하게 만든 사건이다. 이로 인해 모녀의 삶은 즉시 패닉에 빠졌다. 어머니가 바란 것은 도망쳐 마음을 바꾼 남편을 찾는 것뿐이었다. 이는 필사적인 '수색'이었고, 그 결과 딸 역시 더 큰 불행에 직면하게 되고, 결국 어머니는 죽게 된다. 전통적 사실주의의 관점에서 보면 이 소설은 의심할 바 없이 비판적 사실주의의 전형적인 작품이다. 중국사회는 격차가 매우 심한 사회이며, 연해지역과 발전된 대도시에서는 개혁개방을 통해 상당한 사회적 진보가 이루어졌으며, 이에 상응하는 물질적, 정신적 삶의 비약이 이루어졌습니다. 가장 발전된 후기 산업사회의 현상은 미디어, 광고, 패션, 각종 공연예술과 스포츠 대회, 컴퓨터, 인터넷 등 중국의 대도시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중국의 풀뿌리 사회는 여전히 가난하고 낙후되어 있다. . 오늘날 각종 매체를 통해 일본인이 반영하는 실생활의 진정성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악마는 단지 비참한 삶의 몇 가지 사실을 묘사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소설의 근본적인 실제 주제는 경제적 변화의 시기에 가족이 겪는 비참한 결과를 드러내는 것입니다. 일부 취약 계층의 경우 경제적 변화는 재앙만을 가져왔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더 부유해지고 어떤 사람들은 더 가난해지고 있습니다. 이 어머니도 이 범주에 속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엔지니어이자 과학 기술 지식인이지만 그녀의 아이디어는 여전히 반세기 전의 일에 머물러 있습니다. 우리는 그녀가 그 일을 자초했다고 비난할 수도 있지만, 인생의 나약한 존재로서 그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인생에는 항상 약한 사람이 많이 있지만 끊임없이 자신을 개선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들의 삶은 안정감을 확립하기 위해 더 나은 외부 환경에만 의존할 수 있습니다. 일단 곤경에 빠지면 그들의 삶이 무너지도록 내버려둘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아버지는 오늘날 상업사회에서 영감을 받은 욕망에 사로잡힌 무책임한 악당이다. 아마도 가장 불행한 것은 차가운 이슬일 것이다. 가정이 파탄나고 사생활이 절박한 상황에 처한 미성년 중학생, 아버지를 찾았다고 해도 그녀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그녀는 견디지 말아야 할 모든 고통을 겪었습니다.

이 소설은 한 가족의 삶을 극한의 고통으로 몰아넣는다. 어머니의 이야기는 '노예어머니'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것 같고, 졸고 있는 소녀 한루의 이야기는 더욱 '노예어머니'에 가깝다. 일치 판매자”. 이 소설의 고통스러운 삶에 대한 묘사가 사람들을 울게 만드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으며, 그 밑바닥에 있는 사람들의 불행에 대한 성찰은 현대 소설 중에서 독특하다. 귀지 소설의 서사는 삶의 본질을 직접적으로 꿰뚫는 응축적이고 차갑다. 그의 서사는 거의 편집증적으로, 집요하게 극단으로 치닫는다. 귀지의 소설에는 물어볼 만한 것도 있다. 이 소설은 예술적으로 순수하고 깔끔하며, 일본의 응축되고 차가운 서사적 스타일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귀지의 소설은 영화의 표현기법에 가깝다. 감정과 정서의 단순한 면모를 파악하는 동시에 감성적인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그는 또한 "고기를 훔치다", "도망가는 아버지", "처녀성을 잃다"와 같은 구조적 변화와 캐릭터의 운명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기타 주요 플롯 변화와 같은 구조적 변화를 영화처럼 다루며, 플롯 자체의 내부 성장. 그런 상황을 처리하는 방식도 영화의 분위기를 풍긴다. 예를 들어 호텔에서 아버지를 찾는 등 감정적인 장면의 분위기가 매우 표현력이 좋다. 그러나 반면에 귀지 소설의 줄거리는 너무 경직되어 있어 목적에 부합하는 불가피한 과정처럼 보인다. 일본인은 자신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에만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등장인물이 겪는 고통은 서사의 부과와 같아서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항상 스트레스를 겹겹이 추가합니다. 비참함과 불행은 극단으로 밀려납니다. 이로 인해 그의 캐릭터는 항상 일방적이고 유형화된 성격을 갖게 된다. 좋은 사람은 좋은 사람이고, 나쁜 사람은 극도로 나쁘고, 불행은 절대 불행이고, 고통은 절망으로 이어진다. 물론 고통 자체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은 꽤 어려운 일이지만, 완전성이나 절대성이 없다면 고통도 없을 것이다. 그리고 캐릭터. 물론 악마는 자신의 방식으로 삶에 대한 이해를 표현하고 고통의 소나타를 연주할 수 있습니다.

리펑의 소설을 읽는 것은 언제나 우연적인 일이다. 그는 일본인과 어떤 정반대의 상태에 있을 수도 있다. 리펑의 소설은 언제나 사람들에게 여유롭고 분명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그 즐겁고 지적인 관심은 문단과 문장, 그리고 무심코 이야기하는 듯한 인물과 사건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드러납니다. 지난 2년 동안 리펑의 소설 스타일은 크게 변하지 않았으며, 그의 글쓰기 주제는 여전히 한편으로는 현재 도시 비주류 문인의 삶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2차원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 그것은 현대사의 해석이다. "일주일 반"("Shanhua" 99.1)은 베이징에 와서 프리랜서 작가로서 베이징에서 발전을 추구하려고 노력한 다른 성 출신의 두 젊은이를 묘사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곧 삶의 현실에 압도당했고, 재정적 어려움과 개인적인 육체적 욕구 앞에서 무력했습니다. Li Feng은 상업주의 시대의 소부르주아 생활의 일종의 유아병 인 "대학에 숨어있는 외계인"이라는 불안한 삶의 환상의 일부를 썼습니다.

리펑 소설의 주제와 내용을 요약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리펑 소설의 특별한 점은 그러한 삶의 과정을 재치 있고 재치있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무작위로 나타나는 삶의 풍경, 우연히 떠오르는 상상력, 리펑의 소설은 무심코 삶의 일면을 열어가는 듯한 느낌을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다. 일본인의 소설은 단단한 벽과 같고, 그는 항상 벽 아래 삶의 막다른 구석을 탐구하고, 동희의 소설은 벽을 오르는 사람들을 지적하는 것과 같으며, 그는 항상 악의를 가지고 벽을 오르는 사람들을 끌어당깁니다. 그들의 다리는 자세를 이상하고 우스꽝스럽게 만들고, Li Feng은 벽에 낙서를 하거나 창문을 열고 스스로 뛰어내립니다. 리펑의 소설은 글을 쓸 수 있는 텍스트와 같습니다. 우리는 그가 어디서 시작하고 어디서 끝날지 모릅니다. 시작과 끝은 일시적이고 중요하지 않으며 단지 잠깐의 멈춤일 뿐입니다. Li Feng의 내레이터는 서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그의 감정은 세심하고 평범한 사람들을 약간 뛰어 넘으며 합리적이고 예상치 못한 일입니다. 그 평범한 삶의 세부사항들은 서사라는 평범한 겉모습 속에 삶의 평범한 궤적을 넘어서는 경우가 많다. 일본인이 강한 펀치로 공격하고 자주 이상한 움직임을 보이면 Li Feng은 4~2개를 사용하여 천 파운드를 이동합니다. 일본인은 채찍으로 생명을 고문했고, 도구는 송곳으로 생명을 찔렀으며, 리펑(Li Feng)은 개꼬리풀로 생명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었다. 때로는 이런 종류의 가려움증이 중요한 부위에 도달하면 참을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Li Feng의 부주의 한 조롱은 삶이 악화되는 순간 갑자기 이상해졌고 갑자기 사람들에게 삶과 삶을 사랑하는 감정이 넘쳐 흐르게 만들었습니다. 컴퓨터를 때리는 라오우, 충동적으로 휴대폰을 구입하는 라오우, 대머리 소녀와의 연애를 갈망하는 라오우, 목적은 있지만 목적지는 없는 황혼의 골목을 걷는 두 남자와 두 여자… 숨길 수 없는 삶의 욕망과 함께 복잡한 심리가 솟아오른다. 품격 있는 삶이란 무엇인가? 때로는 사람과 인생을 무너뜨릴 수 있는 그런 일(일부 악마의 장면 등)이기도 하고, 때로는 갑자기 넘쳐나는 욕망이기도 하다. 이 소설은 리펑 소설 중 눈에 띄거나 전형적이지는 않지만 흥미로운 작품이다. 어떤 의미에서 리펑의 소설은 취향과 문체에 있어서 왕증기의 소설과 다소 유사하다. 비록 그들이 쓰는 삶의 성격은 전혀 다르지만 문체와 매력, 정서는 다소 유사하다. 물론 Wang Zengqi의 세련미와 예술적 개념은 Li Feng이 소유한 것이 아니지만 Li Feng은 다른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시대의 사람들은 삶에 대한 서로 다른 경험과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본질적으로는 비교할 수 없지만 한문으로서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즉, 평범한 장소에서 의미 있고 지울 수 없는 삶의 흔적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Li Feng의 글은 장난스러운 측면으로 발전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현실을 다룬 그의 소설 중 일부(예: 여기에 언급된 "일주일 반", "하늘에서" 등)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 등), 이는 현대사를 다시 쓰는 일부 이야기에서도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1999년에 출간한 『탄사통』은 완전히 역사 풍자소설과도 같다. 역사를 다시 쓰고 전복하는 것은 언제나 리펑의 취미였습니다. 그것이 취미라고 불리는 이유는 리펑이 이 소설들을 완성할 의도가 전혀 없었던 것처럼 쓰기 때문입니다. Xu Zhimo와 Lu Xiaoman에 관한 그의 소설도 역사를 해체하고 있습니다. 그의 개작 과정에서 역사적 영웅과 유명 인사는 모두 평범한 사람이 되었다. 역사를 환멸시키고 그 속에서 서사적 즐거움을 이끌어내는 것이 리펑의 특별한 재능이다.

리펑의 최근 작품 'In Heaven'과 'Seven Short Chapters'는 모두 좋은 작품인데, 여전히 삶을 너무나 쉽고 차분하게 분석하고 있다. Li Feng에게는 삶이 악화되는 곳마다 행복이 나타납니다. 삶의 움직이는 부분은 바로 변형되고 탈구된 고리에 있습니다. 부서를 바꾸고 싶어하는 캐릭터 Tiemei와 "I"("In the Sky"), 그리고 Anmei, Anmei, Anlili를 다루는 Duma는 모두 약간 신경질적이지만 항상 탈선을 열망합니다. 어쩌면 그것은 살기 위한 일종의 용기일 수도 있고, 어쩌면 동시대 삶의 가장 본질적인 측면에 뭔가 문제가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Li Feng은 항상 무대 뒤에 숨어 있으며 헌신적이지 않습니다. 그분은 우리가 삶을 경험하고 스스로 판단하게 하십니다. 광시 삼총사 중에서 리펑(Li Feng)은 가장 무책임한 사람일 수 있는데, 이는 가장 책임감 있는 일본인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일본인은 인생에서 저주받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말해주고, 도구는 인생에서 어떤 것을 쪼개서 살펴봐야 하는지 알려준다.

어쨌든 이 세 작가는 광시 출신이지만 사실 스타일이 꽤 다르다. 그러나 그들의 존재는 현대 문학계에 활력을 불어넣었고, 그들의 존재는 당연히 중국 현대문학의 가장 취약한 고리를 보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귀자의 다소 폭력적인 글쓰기 경향은 약한 문학적 글쓰기에 강한 힘을 불어넣고, 사물의 신비로움은 현대 소설의 지루한 서사에 균열을 일으키고, 리펑의 기량은 또한 번거로운 문학을 일시적으로 완화시킨다. 하지만 내가 이렇게 말한다고 해서 그들의 존재감이 흠잡을 데 없고, 그럴 필요도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사실 저는 항상 Guizi의 글이 너무 무겁다고 느낍니다. Dong Dong은 너무 기만적이며 Li Feng은 너무 가볍습니다 ... 물론 이것이 서로 조금 더 가까워 질지는 모르겠습니다. 전문? 아니면 그들은 각자 자신의 극단으로 나아가고 독특합니까? 나는 결론을 내릴 수 없습니다.

나는 광시가 Hai Lihong, Fan Yiping 등과 같은 매우 재능 있는 작가 그룹을 모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매우 유능하고, 시도하고 싶어하며, 그들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구이군은 막을 수 없으며 조만간 중국 문학계의 절반을 차지할 것입니다.

1999년 12월 21일 베이징 왕징자이

참고: "삼총사"라는 용어는 유명한 군사 평론가 Zhu Xiangqian에서 처음 유래되었으며 Zhu Sujin과 다른 사람들을 묘사하기 위해 이 용어를 사용했습니다. 군사 작가. 이 진술은 분명히 이론적으로 전투적이지 않은 지역 문학 현상에 대한 설명으로 옮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