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Qi 캐릭터의 유래
Qi 캐릭터의 유래
기린 소개
'기린'으로도 알려진 기린은 일반적으로 '사상'으로 알려진 '린'이라고도 불리며 고대 중국의 자비롭고 상서로운 짐승입니다 봉황, 거북, 용과 함께 사신이라 불리는 동물로 전설에 나오는 동물이다. 성수왕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그것은 하나님의 산이다.
기린은 중국적 사고방식을 바탕으로 탄생한 동물이다. 외형으로 보아 엘크의 몸통, 소꼬리, 말발굽(사적 기록에서는 '늑대발굽'으로 전함), 물고기 비늘 가죽, 뿔 1개를 갖고 있으며 뿔 끝에는 살이 붙어 있다. , 노란색입니다. 이 형상은 해체된 많은 실제 동물들의 새로운 조합으로, 그 소중한 동물들의 모든 장점을 환상 속의 신화적인 짐승인 유니콘의 구성에 집중시키고 중국 사람들의 "Jimei" 사상을 완전히 구현합니다.
'기린'은 '사슴'을 어미로 삼아 고대인들이 이 단어를 만들었을 때 사람들에게 기린이 사슴에서 진화했지만 결코 사슴이 아니라 사슴 이상이라고 분명히 말했습니다. .부품 및 장비. 몸이 사슴과 같다고 하는데, 이는 고서에서 사슴을 일컫는 것으로, 소의 꼬리가 있고 머리는 둥글지만 뿔은 하나뿐이다. 어떤 사람들은 Qi가 남자이고 Lin이 여자라고 하는데, 그 모양이 약간 다르게 묘사됩니다. 하지만 기의 시작은 대략 사슴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고대인들은 이 짐승을 장수하고 2천년을 살 수 있는 신화적이고 자비로운 짐승으로 여겼습니다. 그는 불을 뿜을 수 있고 그의 목소리는 천둥과 같습니다. "털이 많은 벌레는 360마리인데 유니콘이 가장 길어요."
관련 기록
한나라 서신(徐興) 『수문결자』10: "엘크의 몸과 소꼬리의 한 뿔을 지닌 자비로운 짐승 기. 제이드 채(Jade Cai)의 메모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뿔이 하나 있고 살을 달고 무기를 갖추고 있어 해를 끼치지 않으므로 자비로운 존재입니다..."정샹(Zhengxiang)에 따르면. Ji": "기린아, 수컷은 기린이라 하고, 암컷은 린이라 한다."… 쉬윤의 자비로운 짐승은 벌레를 낳지 못하고 풀도 뜯지 못하기 때문에 숫양이라고 한다.” 고대에는 기린, 혹은 간단히 린이라고 불리는 것을 상서로운 것으로 여겼습니다. "의례서": "발굴된 도구, 마차, 강에서 나오는 말, 봉황, 유니콘이 모두 교외에 있습니다." 또한: "린스, 봉황, 거북이, 용을 사신이라고 합니다." p>관련 풍습
p>기린은 평화와 장수를 관장하는 상서로운 신화 속의 동물입니다. 사슴 자체는 온순한 짐승이고 강하고 잘 달리며 사람들에게 큰 유익을 줍니다. 전설적인 흰 사슴은 특히 신성합니다. 기린이 아들을 보낸다는 속담이 있다. 기린은 주로 사슴으로 소, 양, 말의 특성을 모두 갖춘 동물입니다. 포괄적인 적용 범위는 용과 봉황만큼 넓지는 않지만 그 명성은 작지 않습니다. 기린에 대한 연구는 용과 봉황 문화에 대한 연구만큼 대중적이지 않다. 기린의 창시자가 누구인지, 그 기원도 명확하지 않다. 당시 북서쪽은 물과 풀이 풍부하여 사슴이 자라기에 적합했습니다.
노예 사회와 봉건 사회에서는 용과 봉황이 최고 통치자에게 사로잡혀 본래의 토템적 의미를 상실하고 최고 통치자의 후궁과 황제의 상징이 되었다. 선량한 기린은 권력 다툼 속에서 민속문화에서 밀려났고, 사람들은 그것이 풍년, 행운, 장수, 행복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서기 1419년 정화는 마린왕이 선물한 기린을 가지고 난징으로 돌아왔다. 기린은 중국 민속의 마스코트인 유니콘과 매우 흡사하기 때문에, 그리고 당시 중국인들은 기린에 대해 거의 아는 바가 없었기 때문에 모두가 만장일치로 마린왕이 선물한 기린이 유니콘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린은 공식 법원복에도 자주 사용된다. 청나라에서는 최고 관료의 문장이 유니콘으로, 이는 용에 이어 두 번째 지위를 나타냈으며, 청나라에서는 황제의 친족만이 용 로고를 달 수 있는 자격이 있었습니다. 황룡, 자룡, 왕자, 베일러, 베이지 입니다.
1. 기린은 현실에는 없을 수도 있는 전설의 동물입니다.
2. 기린은 짐승 중에서 용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고대 중국 전설에서는 기린, 용, 봉황, 거북이가 합쳐져 네 가지 신을 이루고 털북숭이의 왕이 됩니다.
3 기린은 아이들을 서민들에게 데려오는 신성한 동물입니다. "기린이 아들을 보낸다"는 속담이 있고, 공자는 기린이 보냈다고 합니다.
4 기린은 그 해의 별이 흩어지면서 길상을 상징합니다. 가장 유명한 상서로운 동물 중 하나입니다. 기린은 인의와 의로움을 의미하며, 황제의 흥망성쇠에 대한 전설이 많이 있습니다.
5 기린은 봉황과 마찬가지로 남성이고, 기린은 남성입니다. 린은 엘크 몸통, 소꼬리, 물고기 비늘, 발굽이 갈라진 암컷입니다(그러나 기린은 발가락이 5개 있다고도 합니다). /p>
6. 기린은 중국의 마스코트로 고대 왕조의 정무에도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吳帝)는 위양궁에 기린정을 세웠는데, 그의 재능에 대한 사랑을 세상에 보답하고 보여주기 위해 영웅의 그림을 그렸다.
7. 공식 법원 유니폼. 청나라에서는 1급 관의 문장이 유니콘으로, 이는 용에 이어 두 번째 지위를 나타냈으며, 청나라에서는 황제의 친족만이 용 로고를 달 수 있는 자격이 있었다. 황룡, 보라색 용, 왕자, 베일러, 베이지 8. 유니콘이 아닐까요? 명나라 시대에 정허(鄭佳)가 해외 항해에서 돌아온 후 아프리카에서 기린을 가져왔습니다. 당시 명나라 사람들은 사바나에서만 발견되는 이 큰 동물을 본 적이 없었고 그것이 유니콘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위 친구가 유니콘이 기린이라고 한 거예요!
9. 기린은 서양에도 존재하는데 그 모양은 뿔 달린 말과 같다.
구약성서에서 유니콘은 히브리 전설에서 동물로 자주 언급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명한 일본 만화 "세인트 세이야"에서 청동 전사가 등장하는데, 이는 수호 전사인 세이야와 비슷합니다. 페가수스 별자리와 갑옷이 비슷하다는 것이 유니콘 별자리입니다.
10. 기린의 모습은 여전하다. 현재 중국에 존재하는 가장 유명한 기린상은 난징 남조황릉의 기린이다. 남조의 능묘를 수호하는 신화 속 짐승은 여러 종류가 있지만 모두 기린의 형상에서 진화한 것이다. 난징 중산문 밖에는 악귀를 쫓는 조각상이 있는데 이 형상도 난징의 상징이며 난징 외곽의 남조 샤오량 황제의 무덤을 본따 만든 것입니다. 몸은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으며, 몸은 바위를 깎아 만든 것으로 높이가 약 3m이고, 가슴은 곧고, 허리는 굽어 있으며, 목은 짧다. 폭이 넓고 머리는 포효처럼 치켜 올라 있으며 몸의 문신은 매우 장식적이며 몸체와 두께감이 강하며 전체적인 감각에 중점을 두고 과장과 변형에 더욱 신경을 씁니다. 그들은 웅장하고 활기차게 보입니다.
11. 기린은 그 심오한 문화적 의미 때문에 다양한 장신구로 만들어져 미성년 어린이들이 중국 전통 민속 의식에 착용하도록 선물합니다. 축복과 축복을 기원하는 의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책 "붉은 저택의 꿈"의 31장과 32장에는 "유니콘이 흰 머리의 쌍둥이 별을 숨겼기 때문에"라는 큰 장이 있습니다. 여기의 유니콘은 Shi Xiangyun의 부적일 뿐만 아니라, 그녀의 결혼을 암시하는 토큰. 황메이 오페라 "The Consort"에서는 한 쌍의 옥 유니콘도 사랑의 간증을 나타냅니다. 여주인공과 남주인공은 소녀의 부모의 결정에 방해를 받고, 여주인공은 옥색 유니콘을 주면서 "나는 살아서나 죽어도 결코 마음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맑은 바람과 밝은 달이 증언할 것이다. 한 쌍의 비취 유니콘을 분리했습니다. 이 유니콘은 당신에게 넘겨집니다. "기린만이 나와 함께 있고 기린은 한 쌍이 되며 세상은 두 마음을 용납할 수 없습니다." 양측이 많은 난관을 극복한 후, 연인들은 마침내 결혼하게 됩니다. "유니콘은 한 쌍이 되고, 꽃은 수천년 동안 붉게 피어납니다." 결혼식 날 밤, 유니콘은 마침내 한 쌍이 되었습니다.
기린이 아이를 낳는다
중국의 옛날 민속 풍습. 아이를 위해 기도하는 일종의 방법. 전설에 따르면 기린은 상서로움을 상징하는 자비로운 짐승으로 아이들을 사람들에게 데려올 수 있다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공자가 죽기 전날 기린이 집에 옥서예를 썼다고 하는데, 여기에는 '수경의 자손이 주나라에서 쇠퇴하고 왕이 될 것이다'라고 적혀 있었다. 아직 그 자리를 차지하지 않았습니다. 위도와 경도로 말하지만 실제로는 왕총의 『윤행정현』과 진왕가의 『시의기』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기린이 아들을 보낸다』의 유래이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Qilin'er"와 "Lin'er"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북조 시대에 사람들은 종종 똑똑하고 귀여운 소년을 "나의 가족 기린"이라고 불렀습니다. 이후 그는 '기린이 아들을 보내는 그림'을 창작했다. 나무 그림으로 '하늘의 기린아, 땅의 일등 학자'라는 대련이 새겨져 있는데 이는 좋은 징조이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기린을 숭배하면 다산과 자녀를 낳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당나라 두보의 《서청두아들의 노래》: "서청의 두 아들이 이렇게 훌륭하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그들은 상서로운 꿈 속에서 서로를 따라다닙니다. 공자와 시씨 가족은 그를 개인적으로 껴안았고, 그들은 호보안(胡浩庵)의 『중국 풍속기』에는 『장지 설풍시』에서 “여자가 용을 둘러싸서 잉태하고 아이를 갖고 싶어 하는 것이 이상하다. 용은 종이용만큼 좋지 않고 린린으로 아이를 데려올 수 있다." 원문: "수년 동안 불임이었던 여성은 종종 용등을 착용할 것이다." 집에 돌아오면, 영예를 바치고, 여자를 용의 몸으로 한 번 감싸고, 용의 몸을 짧게 한 다음, 그 위에 아이를 태워 전당 앞을 돌아다니는데, 이를 린치(至器)라고 한다.” 린치에 따르면, 드래곤 클랜에 속하므로 드래곤 랜턴이 유니콘을 대체하는 이유입니다.
영원한 마스코트
'기린'으로도 알려진 기린은 고대 중국 전설에 나오는 동물로 봉황, 거북, 용과 함께 '사'라고 불린다. "Spirit", Jing은 네 가지 영혼 중 1위를 차지합니다. "의례서·리윤"에는 "코코넛 교외에서 발굴된 수레, 강, 말, 봉황, 유니콘 등이 모두" 있습니다("예"는 "수이", 늪과 동일함). 중국의 많은 민간설화 중 기린에 대한 이야기는 많지 않지만, 기린의 독특한 소중함과 초자연적인 힘은 사람들의 삶 속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기린은 고대 중국인이 만들어낸 환상의 동물이지만, 실생활에서는 관념적 형태이든 구체화된 형태이든 항상 생생하고 생생하며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이는 중국 국민의 기린의 심리적 상태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자연과 인간의 합일"에 대한 심오한 사상을 구현합니다. 초자연적 존재에 대한 이러한 믿음은 주물신 숭배에서 벗어난 발전입니다. 기린은 중국인들의 삶의 영원한 마스코트가 될 것입니다.
기린 문화
1. 기린의 탄생과 중국인의 '지메이' 사상
기린은 중국의 사고방식을 바탕으로 한 복합 개념이다. 동물의 창조. 외형으로 보아 엘크의 몸통, 소꼬리, 말발굽(사적 기록에서는 '늑대발굽'으로 전함), 물고기 비늘 가죽, 뿔 1개를 갖고 있으며 뿔 끝에는 살이 붙어 있다. , 노란색입니다. 이 형상은 해체된 많은 실제 동물들의 새로운 조합으로, 그 소중한 동물들의 모든 장점을 환상 속의 신화적인 짐승인 유니콘의 구성에 집중시키고 중국 사람들의 "Jimei" 사상을 완전히 구현합니다.
평신도의 용어로 소위 '지메이'라고 불리는 것은 모든 아름다운 것을 하나로 모으는 표현입니다. 이 개념은 수천년 동안 중국인들이 정신적, 물질적 세계에서 추구해 온 목표이자 염원이었습니다. 따라서 기린이 사슴, 소, 말, 물고기 등 상서로운 동물을 결합하는 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사슴 숭배는 중국의 원시적인 동물 숭배로, 고대에는 황제의 상징이었으며 동시에 신학적이고 정치적인 범주에도 포함되었습니다. 『송나라·부서지』에는 “흰 사슴이여, 왕의 밝은 은총이 그의 후손에게 임하리라”고 적혀 있다.
"서영도"도 이렇게 말합니다. "왕이 현자의 가르침을 계승하고 아무것도 잃지 않으면 흰 사슴이 올 것입니다." “후대에 사람들이 신을 숭배할 때 흰사슴은 불멸의 가문의 신성한 동물로 여겨졌습니다. 고대 중국의 몽골인들은 흰사슴을 숭배했습니다. 『몽골비사』라는 책에는 이런 신화가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흰 사슴과 조상신의 탄생에 관한 전설이 있다. 무당의 진정한 영혼이 사슴의 몸으로 변해 싸울 수 있다고 믿는 예술입니다. 민간에서는 사슴도 장수하는 요정의 짐승으로 등장하여 장수, 장수를 뜻하는 뜻으로 많이 사용된다. 또한 사슴은 '루'를 뜻하는 동음이의어이기도 하다.
소는 고대부터 제사에 없어서는 안 될 신성한 물건이었으며, 민간 전설에 따르면 소는 세상에 내려오는 신이다. 인류를 돕기 위해 조용히 일하며 인류에게 물질적 부를 가져오고, 그것이 구현하는 헌신은 또한 인류에게 영적인 부를 가져다줍니다.소 숭배는 중국 전역에서 매우 일반적입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전국시대 진(秦)나라에는 신성한 소를 숭배하는 누트(Nute) 사원이 있었는데 이는 중국의 나시(Naxi)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고대에 최초로 기록된 가축 숭배였습니다. 타직족, 위구르족, 카자흐족, 키르기즈족, 살라르족, 하니족은 모두 소를 창조 동물로 여기며, 먀오족, 투지아족, 부이족, 동족, 바이족, 에웬키족, 다이족 및 기타 지역에서도 신성한 소를 숭배하는 관습이 있습니다. .
말은 고귀하고 우아하며 우아한 기질을 지닌 지적이고 충성스럽고 근면한 동물로 여겨진다. 중국 북부지역의 유목민과 수렵민족에게 인기가 높았으며, 청나라 문헌에는 말을 숭배하는 의식과 마총사 건립에 관한 기록이 많이 남아 있다. 백마는 천지에 제사를 지내고 맹세하는 제물로도 자주 사용되는데, 백마는 양의 신으로 여겨져 하늘의 신이 쫓는다고 여겨 즐겨 먹는다. 몽골족이나 오로켄족, 에원키족 중에는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는데, 가축 보호의 신에게 신성한 말을 골라 제사하는 풍습이 있다. 신성한 말은 어디에서나 먹을 수 있으며 쫓겨날 수도 없습니다. 심지어 들판에서 마음대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신성한 말은 갈기가 완전히 흰색이고 다듬어지지 않습니다.
물고기, 수생동물의 총칭으로 그 비늘을 상서롭고 아름다운 장식으로 소중히 여기는 전통적 상서로운 비단이다. 물고기 숭배는 중국의 한족, 만주족, 티베트족, 몽골족, 바이족, 하니족, 리수족 및 기타 민족들 사이에 널리 퍼져 있습니다. 많은 신화에 따르면 땅은 거대한 규모로 퍼져 있습니다. “후난성 마왕퇴에서 출토된 한릉 비단화의 세계상도 두 마리의 거대한 물고기 위에 흙을 올려놓은 것입니다. 물고기는 '유'를 뜻하는 동음이의어로 삶의 풍요와 행복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고대 중국인들은 위의 상서로운 동물들을 창의적으로 결합하여 신화 속의 짐승인 기린의 이미지를 구축했는데, 이는 오랜 세월에 걸쳐 배양하고 배양해 온 심리적 수용과 예술적 감상에 부합한다.
2. 기린의 계승과 유교
전설에 따르면 기린은 온순하고 친절하며 벌레가 해를 끼치지 않는다고 한다. 풀이 자라며, 머리에 뿔이 있고, 뿔에 고기가 달려있어 무기를 갖추고 있지만 사용하지 않아 '인자한 짐승'이라 불린다. 서량오조왕은 《기린시》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둥근 발굽으로 규칙에 따라 걷습니다. 여행할 때 그는 올바른 장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는 높이 솟아오를 것이고 뒤에 머무를 것입니다. 그는 함정에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아니면 함정에 빠지지 마십시오." "노래집·부서지"는 "대의(大儀)는 자비를 베풀어 물을 마시지 말고 구덩이에 들어가지 말고 함정을 사용하지 마십시오"라고 말합니다. , 소리는 루, 발걸음은 규칙적, 우여곡절은 정확하고 흙을 고른 다음 짓밟고 위치가 평평합니다. "그러나 뒤쪽에는 집단 생활도 여행도 없으며 거기에 본문에 기록이 많아요. 이는 기린의 자비로운 신사의 겸손한 태도를 구현합니다. 기린숭배가 발전과 계승 과정에서 일반 대중과 지배계층에게 받아들여진 이유는 바로 이 '인자한 짐승'의 자질이 수천 년 동안 중국의 윤리와 유교 풍습과 일치하기 때문입니다.
유교는 중국 춘추시대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인 공자(孔子)가 그 목적과 기능, 목적과 구조 면에서 창시한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윤리와 도덕 교육의 핵심은 중국 문화와 세계 문화의 발전에 더 큰 긍정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유교의 핵심은 '인(仁)'이다. '인(仁)'은 유교윤리의 근본이자 최고의 도덕원리라고 할 수 있다. 그 주된 목적은 '타인을 사랑함', 즉 '타인을 세우고자 할 때 세워주는 것'이다. 그리고 당신이 다른 사람을 성취하고 싶을 때 다른 사람을 성취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 "유교는 사람이 '인(仁)의 마음'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인간이라고 믿고, '타인을 사랑한다'는 도덕적 기준을 바탕으로 사람을 존중하고 재사용해야 하는지를 결정한다.
유교는 중국의 지배적이다. 전국시대에는 유교와 묵가를 모두 '선학'이라고 불렀는데, 진시황은 법학을 이용해 천하를 통일했고, 유교를 탄압하기 위해 책을 불태웠는데, 이는 유교에 심각한 타격을 입혔다. 한나라 초기에 왕조는 멸망했고, 한나라의 무제는 동종서의 제안을 받아들여 모든 학파를 폐하고 오직 유교만을 존중함으로써 공식적으로는 유교가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형이상학자들은 여전히 공자를 최고의 성인으로 존경하고 있다. 수당시대에는 불교가 번성했고 유교, 불교, 도교가 동시에 존중되었지만 정치법은 여전히 유교였다.
송나라의 왕조학의 부흥은 송, 원, 명, 청 왕조 전반에 걸쳐 유교의 권위를 회복시켰고, 유교는 통치자들로부터 존경을 받았습니다. 5·4운동까지 유교는 극심한 비판을 받았고, 유교의 이념적 지배 시대는 종말을 맞이했고, 유교의 지배는 영원히 사라졌다. 그러나 전통문화에 있어서 유교의 지배적 위치와 광범위한 영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민담에서도 기린은 유교의 창시자인 공자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공자가 태어나던 날 밤, 공자의 궁궐에 유니콘이 찾아와 '수신의 후예가 주나라에 쇠퇴하여 다섯 살이 된다'는 글이 적힌 옥책을 뱉어냈다고 한다. , 그리고 그들은 현명한 자들을 정복할 것이다." 공자(孔子)는 비범한 사람이라고 모두에게 말했지만, 그는 비록 황제의 지위를 차지하지는 않지만, 황제의 덕을 갖고 있어 '제왕'이라 불릴 수 있다. 공자 가족들은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게시물 모서리에 화려한 자수를 묶었습니다. 주(周)나라 징왕(景王) 말년에 취푸(曲阜)에서 누군가가 흙을 파고 밭을 갈고 있을 때 원래 임교에 묶었던 화려한 자수를 파낸 적이 있었습니다. 이후 사람들은 옥서(玉書) 3권을 파생시켰고, 공자는 그것을 집중적으로 읽은 후 성인이 되었다. 오늘날에도 "임도유수"는 길상의 도래와 성자의 탄생을 알리기 위해 유교 사원과 궁궐의 장식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공자가 살던 시대에는 '의례와 음악이 제후에게 패하고' 의례와 음악이 무너지고 사회가 혼란에 빠졌다. 전설에 따르면 유니콘이 시골에 나타나 사람들의 멸시를 받았다고 한다. 공자는 유니콘이 '잘못된 시기에 나타났다'고 한탄하며, 이는 세상의 종말과 철학자들의 가난을 의미한다. 춘추(春秋)'는 공자가 지었기 때문에 '춘추(春秋)'는 '임사(臨史)'라고도 불린다.
3. 기린의 상서로운 의미와 인간의 이익추구적 본성
모든 국가, 모든 지역에는 고유한 문화가 있으며, 이는 깊이 숨겨져 있지만 여러 측면에서 드러나지 않습니다. . 국가 민속 특성. 국적과 인종이 다르면 인체 모양, 피부색 등에 일정한 차이가 발생합니다. 그러나 국적과 인종이 다른 사람들은 매우 다른 기본적인 생리적, 심리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의 기본적인 심리적 특성이 동일하다는 이론을 학계에서는 '마음동일론'이라고 부른다. 그 중 하나는 이익에 대한 욕구입니다.
이익을 추구하는 성격의 '이익'은 이익과 돈으로 좁게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인간에게 유익한 모든 것을 의미하며 행운과 행복을 갈망하고 추구하는 것입니다. 인간은 모든 것이 자신에게 유익하기를 바라는데, 이는 사물의 발전을 유리한 방향으로 설명하거나 자신에게 유리한 특성을 부여하는 경향이 있는 심리적 특성이다. 역대에 걸쳐 존재해 온 사람들을 보면 인종과 문화를 떠나 모두 이런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구도 재난이나 불행을 동경하지 않으며, 모든 것이 자신에게 불리한 방향으로 발전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기독교와 불교의 가르침은 고난을 견디고 성관계를 금할 것을 요구하며, 그 목적도 원죄에서 벗어나 과거의 문제를 해결하여 사람들을 천국이나 행복의 세계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자연. 기린숭배도 이런 성격을 갖고 있다. 마치 전통문화를 반영하여 제시된 중국 서사문학 작품의 '행복한 재회' 결말과 같습니다. 기린이 오랫동안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한나라 무제(吳帝)가 한때 유니콘을 얻었다고 한다. 원수 원년(기원전 1) 겨울 10월, 황제가 무석(無錫) 용사(永寺)를 방문하여 상서로움을 상징하는 '백림(白至)'을 받은 까닭에 황제가 백림노래를 지었다. , Yuanshuo의 원래 통치 이름은 행운을 축하하기 위해 Yuanshou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그는 Qilin Pavilion(일부는 Xiao He가 지었다고 함)을 건설하고 그의 관리들에게 백금 금을 보상했습니다. 간로 3년(기원전 51년) 한나라 선제가 화광, 장안석, 한증, 조충국, 위향, 빙기, 두연년, 유덕, 양구화, 파빌리온에서 Xiao Wangzhi와 Su Wu가 그의 장점을 보여줍니다. 후세에서는 뛰어난 업적과 최고의 영예를 표현하기 위해 종종 "기린각" 또는 "임각"을 사용했습니다. 송나라 태종도 기린을 받았고, 궁중 전체가 그를 축하했다고 한다. 기린의 길조의 의미가 널리 인식되었음을 알 수 있다.
4. 기린상의 실생활 활용
기린은 고대 중국인들이 동경했던 가장 상서로운 동물이다. 그들의 모습은 한 세대의 행복을 상징한다. 그러므로 당시 사람들은 기린이 항상 그들과 동행하여 그들에게 행운과 빛을 가져다 주고 액운을 물리쳐 주기를 바랐습니다. 예로부터 이러한 신앙이 계승되면서 기린의 상서로운 의미는 일반 대중에게도 인식되어 사람들의 의식 속에 확고히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어떤 힘은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사람들의 정신을 어떤 사상에 따르도록 인도하고, 특정한 영역에 들어가고, 사람들에게 희망과 위안과 특정한 추구의 힘을 주고, 그것을 국민 생활에 통합시켜 민족의 모든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문화.
(1) 자녀를 구하고 키우는 것 ●다산에 대한 중국의 전통적인 개념은 일찍 상속자를 바라며, 많은 자녀를 낳고, 온 가족을 이루고, 많은 자녀를 낳고, 복을 받고, 불효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아이를 낳지 못하고 가문을 잇지 못하는 것이 가장 큰 불효라고 한다. 이 전통적인 개념은 뿌리가 깊고 여러 세대에 걸쳐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여성의 임신, 아기의 탄생, 아이의 탄생, 기타 축하행사 등 모든 것은 이를 위해 기도하려는 사람들의 끊임없는 노력을 반영합니다. 기린은 한때 공자와 같은 현자를 방문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기린이 자녀를 낳고 축복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따라서 "기린이 아이를 보낸다"라는 주제의 민속 문화 현상은 그림과 기도뿐만 아니라 기도하고 바라는 의도를 가지고 연중 활동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아이가 일찍 태어나고 덕망 있는 후손이 되기 위해서다.
현대에는 후난성 창사에서 매년 새해마다 용등춤 행사가 열렸다.
이때 용 등불 공연자가 불임 여성이 있는 집에 올 때마다 주인 가족은 추가 선물을 주고 용이 불임 여성 주위에서 춤추게 하여 용의 몸이 짧아지고 아이가 그 위에 타게 됩니다. , 그리고 Qilin이 그의 아들을 보내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일주일 동안 여행을 할 것입니다. 산둥성 일부 지역에는 아이를 위해 기도하는 방법도 있는데, 불임 여성이 뜰이나 안방에서 종이로 묶어 아이를 안고 있는 유니콘을 들고 뿔에 화려한 자수를 묶는 사람도 있다. 유니콘이 아이를 낳게 해달라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기린이 아들을 보낸다'의 패턴은 복잡한 것도 있고 단순한 것도 있다. 전통적인 것들은 소년을 중심으로 장수 자물쇠를 걸고 연꽃과 성을 들고 있을 수도 있고, 소년이 구석에 책을 걸고 유니콘을 탈 수도 있고, 아니면 그 뒤에 소년을 호위하는 여인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우산과 선풍기를 들고 있는 아주머니와 함께요. 단순한 그림은 유니콘을 타고 연꽃을 들고 있는 소년을 보여줍니다. 민화에는 '하늘의 기린어, 지하의 장원랑'과 같은 상서로운 대련이 자주 등장한다.
(2) 건축 장식● 벽돌과 나무 조각은 고대 중국 건축 장식의 중요한 방식으로, 주제가 풍부하고 조각이 뛰어나 건축 형태에 생생한 이미지를 부여합니다. 벽돌조각은 주로 벽돌구조물의 베니어판과 목조건축물의 벽돌벽 외벽에 사용되며, 건물의 외벽에 사용되는 것 외에도 내부 처마 장식에도 주로 사용된다. 천진 벽돌 조각은 의심할 여지 없이 벽돌 조각 예술의 선두주자입니다. 청나라 건륭제와 가청 시대에는 벽돌 조각 예술가를 '조각공'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섬세한 작업이었습니다. 도광 시대에는 독립 산업으로 발전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천진 벽돌 조각"을 형성했습니다. 매달린 꽃문, 내부 및 외부 발코니, 이마 난간, 꽃 덮개, 4개의 스크린, 꽃 패널, 꽃 이빨 및 기타 장식의 나무 조각 기술도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중국 건축물, 특히 주거용 건물은 주로 벽돌과 목재 구조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벽돌 조각이나 나무 조각 또는 돌 조각은 심오한 의미를 지닌 상서로운 문양을 장식하는 데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상서로운 동물 중 하나입니다. . 일부는 대문 양쪽에 돌 유니콘을 장식하는데, 이는 대문의 고귀함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집을 보호하고 악령을 막는 역할도 합니다.
(3) 장신구 및 문양●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금, 은, 구리, 옥 등의 재료를 사용하여 기린 공예 조각상을 몸에 걸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영유아는 '기린자물쇠'를 착용하여 자녀의 장수를 기원합니다. 또한 기린의 예술적 형태를 바탕으로 한 전통문양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당나라 오측천(吳澤况)시대에는 유니콘을 장식으로 사용하고 옷에 수를 놓아 '기린옷'이라 부르며 3급 이상의 무관에게 특별히 수여하였다. 청나라 시대에는 일급 장교의 '부자'에 유니콘을 수놓았는데, 이는 위계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기린의 생생한 그림자는 민지 공예, 설날 그림, 자수, 바틱 및 기타 예술품과 공예품에 남아 있습니다.
(4) 칭찬과 축하●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자녀에게 '기린어', '린얼', '린자' 등의 이름으로 칭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남조의 『진서·초릉전』에는 “시보지의 스승은 세상에서 지혜롭다고 하였는데, 무덤이 몇 년 되었을 때 그의 가족이 그와 함께 가져갔다. 손으로 그 꼭대기를 만지며 말했다. '하늘에 있는 돌 유니콘이다.' "당두보의 "두공부초가시록: 서청의 둘째 아들의 노래": "서청의 둘째 아들은 보이지 않는다." 이상한 출생을 가지고 있는데 당신은 상서로운 꿈 속에서 그를 따르고 있습니다. 공자와 시시가 그들을 포옹하여 당신에게 보냈는데 그들은 하늘에 있는 유니콘의 자녀입니다."; "임자풍추"는 후손을 비유한 것입니다. "Lin Zhi"는 선량한 후손을 칭찬하는 데 사용되며 "Lin Zhi는 샘플을 제시합니다"는 친절한 자손의 탄생을 축복하는 결혼 커플의 가로 표시로 사용됩니다. 매우 강력한 사람들에 대한 은유. "Linjiao Fengzui"와 "Fengfeilinjiao"를 사용하여 해당 항목이 소중함을 나타냅니다.
옥 유니콘
옥 유니콘은 가장 원시적인 선인장 그룹 중 하나입니다. 녹색의 잎이 아름답고, 줄기와 잎이 다육하고, 식물의 모양이 우아하여 고대 중국 전설에 나오는 기린과 닮아 옥기린이라 불린다. 옥기린은 햇볕을 좋아하지만 반그늘에도 견딜 수 있고 약간의 가뭄에도 마르지 않는 식물로 가정용 화분에 적합합니다. 옥 유니콘은 일반적으로 꺾꽂이로 번식하며, 4월부터 10월까지 채취할 수 있습니다. 절단 시간은 맑은 날 아침에 해야 합니다. 단단하게 자른 후 모래밭(냄비)에 잘라줍니다. 절단 후에는 관리를 위해 그늘진 곳에 놓아두세요. 촉촉하게 유지하되 물이 고여 있으면 절단 부분이 썩을 수 있으므로 피하십시오. 뿌리가 나온 후에 옮겨심으면 됩니다. 옥기린은 배수성과 통기성이 좋은 토양을 선호합니다. 화분용 흙은 연못 진흙을 건조하고 분쇄한 후 모래 20%와 혼합하거나 채소밭 토양과 부식질 토양을 각각 4부와 모래 2부를 혼합하여 준비할 수 있습니다. 화분에 심은 후 뿌리에 물을 줍니다. 앞으로의 실제 상황에 따라 2~3일에 한 번씩 물을 주는 양은 일반적인 활엽 꽃에 비해 적게 줄 수 있지만 잎이 없는 선인장 꽃에 비해 약간 많을 수 있습니다. 옥기린의 성장 기간 동안 한 달에 한 번씩 가벼운 액체 비료를 주면 됩니다. 옥기린은 겨울에 낙엽이 떨어지는데, 우리나라 북부에서는 '한이슬' 기간 동안 실내로 옮겨야 하며, 북쪽에서는 서리 피해가 없는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두어야 합니다. 겨울을 살아남으세요. 겨울에는 성장기보다 물을 덜 주고, 화분 흙을 약간 촉촉하게 유지하면 됩니다. 겨울에는 비료를 중단해야 합니다. 더운 여름철에는 성장과 외모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남쪽과 북쪽 모두 뜨거운 태양에 노출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기린 인장
'기린 여의 인장'은 청록색 옥을 조각한 원형 인장으로, 멀리서 보면 옥이 정교하고 맑아 보입니다. . 기린의 등 부분에 있는 작은 비늘이 따뜻한 빛으로 빛나고, 기린의 수염이 바람에 흔들리는 듯 솟아오르는 조각도 매우 섬세합니다.
'기린여의인'의 전체적인 형태는 여의를 등에 업고 옥인을 지키는 유니콘이다. 인장의 손잡이에는 어린 유니콘을 안고 등에 옥 루이를 짊어지고 있는 유니콘이 그려져 있습니다.
기린은 예로부터 인(仁)과 길상의 상징이었으며, “인(仁)과 의로움(仁信)이 담겨 있고, “루” 소리가 나며, 규칙적으로 걷고, 규칙적으로 돌며, 흙을 선택하고 그 위를 걷는다. '기린여의인'을 얻은 사람은 온화하고 우아해야 한다. 겸손한 신사, 그리고 유니콘은 신화 속 짐승이기 때문에 어린 린은 주인의 축복과 장수를 상징한다. 짐승"), "손에 물개, 옥석과 같은 생명"; 유니콘 뒤에 있는 옥루이는 주인의 행운의 별이 밝게 빛나고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Qilin Ruyi Seal"의 주요 부분은 원통형으로 사각형 인감의 엄숙함을 가지면서도 조금 더 민첩하고 제한되지 않습니다. 기둥에는 네 마리의 상서로운 용이 새겨져 있는데, 이는 용이 세계 곳곳에서 비상하고 번영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인장은 고대부터 정체성과 권력의 상징이었습니다. 옥은 "인(仁), 정의(禮), 지혜(智), 용기(勇), 순결(淨)"의 다섯 가지 미덕을 가지고 있으므로 옥인(玉印)은 주인의 지위와 명예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그의 강인함과 고상한 성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옥인은 일반 인장에 비해 예술성과 수집가치가 매우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