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교수법 요약
교수법 요약
? 교실에서 가르치는 방식을 뒤집는 것은 학생들이 집에서 지식을 완성하는 학습을 말하며, 교실은 교사와 학생 간에 학생과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을 하는 장소로, 문제 해결, 지식 운용 등을 포함하여 더 나은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P > 동영상을 이용하여 교육을 실시하여 수년 전에 사람들이 탐구한 적이 있다. 195 년대에 세계 여러 나라에서 진행된 라디오 및 텔레비전 교육이 분명한 증거였습니다. 왜 당시의 탐구는 전통적인 교육 모델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지만,' 교실 뒤집기' 는 오히려 많은 관심을 받았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 이유는' 뒤집기 교실' 이 다음과 같은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 P > 첫째, 교육용 영상은 짧고 용맹하다. < P > 살만 칸의 수학 과외 영상이든 조나단 버먼과 아론 샘스가 만든 화학학과 교육용 영상이든, * * * * 같은 특징이 짧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동영상은 몇 분밖에 안 걸리고, 비교적 긴 동영상도 1 여 분밖에 안 된다. 각 비디오는 특정 문제를 겨냥하고, 표적성이 강하고, 찾기도 편리하다. 동영상의 길이 제어는 학생들의 주의력이 비교적 집중될 수 있는 시간 범위 내에서 학생의 심신 발전 특징에 부합한다. 인터넷을 통해 발표된 동영상은 일시 중지, 재생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스스로 제어할 수 있어 학생들의 자율 학습에 도움이 된다. < P > 둘째, 교육 정보가 명확하고 명확하다. < P > 살만 칸의 교육용 동영상에는 비디오에서 볼 수 있는 유일한 것은 그의 손이다. 끊임없이 수학의 부호를 쓰고 화면 전체를 천천히 채우는 것이다. 이 밖에 쓰기에 맞춰 설명하는 화외음이다. 살만 칸 (Salman Khan) 의 말로: "이런 식으로. 마치 내가 연단에 서서 너를 위해 강의하는 것 같지는 않다. 마치 우리가 책상 앞에 앉아 함께 공부하고 내용을 종이 한 장에 쓰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 이것은' 교실 뒤집기' 의 교육용 영상과 전통적인 교육용 비디오의 차이점이다. 영상에 등장하는 교사의 프로필 사진, 교실 안의 각종 물품 장식은 학생들의 주의를 산만하게 한다. 특히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공부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 P > 셋째, 학습 프로세스 재구성 < P > 일반적으로 학생의 학습 과정은 두 단계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단계는' 정보 전달' 으로 교사와 학생, 학생,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두 번째 단계는' 흡수 내부화' 로 수업이 끝난 후 학생 스스로 완성한 것이다. 교사의 지지와 동료의 도움 부족으로' 흡수 내부화' 단계는 종종 학생들을 좌절시키고 학습의 동기와 성취감을 상실하게 한다. "교실 뒤집기" 는 학생들의 학습 과정을 재구성했다. "정보 전달" 은 학생이 수업 전에 진행하는 것으로, 선생님은 비디오뿐만 아니라 온라인 지도도 제공한다. 흡수 내부화' 는 교실에서 상호 작용을 통해 이루어지며,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난을 미리 이해하고, 교실에서 효과적인 과외를 하며, 학생들 간의 상호 교류는 학생 지식의 흡수 내부화 과정을 촉진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된다. < P > 넷째, 복습테스트는 빠르고 < P > 학생이 교육용 동영상을 보고 학습내용을 이해했는지, 동영상 뒤에 이어지는 4 ~ 5 가지 작은 문제가 학생들이 제때에 검진하고 자신의 학습상황을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된다. 몇 가지 질문에 대한 대답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면, 학생들은 되돌아보고 어떤 방면에 문제가 있는지 자세히 생각해 볼 수 있다. 학생들의 질문에 대한 대답은 제때에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총괄적으로 처리될 수 있어 교사가 학생의 학습 상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교육용 비디오의 또 다른 장점은 학생들이 일정 기간 공부한 후의 복습과 공고함을 용이하게 한다는 것이다. 평가 기술의 후속 조치는 학생들의 학습 관련 링크가 실증적인 자료를 얻을 수 있게 해 교사가 학생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 P > 분수업법 < P > 대분교실 (PAD, 강의-과제-토론 3 개 모듈), 전개된 프로세스는 학생 학습의 인지법칙에 따라 계획하고 설계한다. 세 가지 모듈을 기반으로 여러 부분의 교육 활동을 유연하게 전개할 수 있다. 그것은 전통 교학의 지혜를 전승하여 강의법과 토론법 둘 다 장단을 보완한다. 이런 새로운 교수 모델은 이념이 깊고 간결하며, 수동적인 학습을 주동적인 학습으로 바꾸고,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 창의적 사고, 의사 소통 능력, 협력능력의 4C 핵심 소양을 양성한다. 가장 전형적인 대분수업에는 강의, 독립 학습 및 숙제, 그룹 토론, 반 전체 교류 등 네 가지 핵심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는 내 자신의 이해로 그의 원리와 과정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1. 강의 단계. 강의는 비워 두고, 서술한 내용의 개요를 강의하고, 중점과 난점에 필요한 힌트를 제공한다. 그러나 여기서는 일정한 원칙을 파악해야지, 세심하게 강의를 전개해서는 안 되고, 어느 정도 취사선택이 있는 강의를 전개해야 한다. 학생들이 다 알아들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곧 공부할 내용의 틀 구조를 학생들에게 알려야 한다. 학생들의 자율 학습을 위한 일정한 공간을 마련하다.
2. 독립적으로 학습하고 세션을 합니다. 학생들은 교사의 요점에 따라 완전히 독립적이며, 이 과정에서 교사와 동반자와의 교류를 최대한 피한다. 주요 목적은 모든 내용을 스스로 공부하는 것이다. 자신의 노력을 통해 내용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공부하는 과정에서' 고시대' 의 숙제나 연습 진급 숙제를 완성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른바' 고시방' 이란 몇 가지 하이라이트를 말하고,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을 꺼내서 다른 사람을 시험하고, 독학 과정에서 해결하지 못한 인난문제를 제기하는 것이다. 승진연습을 하는 숙제는 배운 지식에 필요한 연습이나 숙제이다. 이 고리의 인지작용은 학생들이 배운 내용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이해를 바탕으로 후속 심도 있는 토론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다. 이 부분의 내용은' 당대분' 에서는 수업 내에서 발생하고,' 단당대분' 에서는 과외로 발생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3. 패널 토론 링크. 주로' 고시방' 의 숙제에 의지하여 조별 협동 학습을 전개하고, 숙제 제목에 대해서도 그룹 내에서 기준에 따라 옳고 그름을 판단한다. 이 코너 교사도 함부로 참여하지 않고, 학생 간에 서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4. 반 전체에서 교류하는 과정. 주동권은 다시 교사의 손에 넘어갔다. 선생님은 한편으로는 일부 내용을 총결하고 요약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 * * * 성의 문제를 풀어야 한다. < P > 당대점은 PAD 가 한 수업 내에 완성되는 것이고, 격당 대점은 P 와 D 를 수업 안에 넣어 완성하고, A 를 과외에 넣어 완성하는 것이다. < P > 분교실의 기본 원리와 과정을 정리하면서 교사들이 전통적인 교육 모델에 상응하는 변화에 거의 장애물이 없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교사의 사전 설정 문제 해결부터 학생 자신의 문제 해결에 이르기까지, 교사의 숙제 수정부터 학생들의 숙제 수정까지, 교사가 강의하는 활동과 학생 독학, 상호 학습으로 가득 찬 활동에 이르기까지, 그저 세세한 설명만으로 설명할 수 있을 뿐이다. 상호 학습하는 활동은 반으로 안배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공부명언) 이러한 변화는 교사가 특별히 어떤 새로운 방법을 배울 필요가 없으며, 기본적으로 어떤 기술적 수단으로도 실현할 수 있다. (물론 일부 정보기술 수단을 사용하면 교육의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교사의 실험 연구를 공유함으로써 분교실이 교사의 교육 부담을 늘리지 않고 학생의 기말 롤 성적을 효과적으로 끌어올리고 협력, 소통, 창조에 있어서도 성과가 크게 향상되었다는 것이다. < P > 창객 교수법 < P > 리두께 교수는' 창객 교수법' 을 언급했다. 즉, 학생들이 탐구, 발명, 창조에서 자발적으로 배우고 공동 공부하는 교수법을 포괄하는 것은' 중학교' 의 진일보한 발전이다. 주요 단계는 창조, 디자인, 제작, 공유, 평가입니다. < P > 화제식 교수법 < P >' 화제식' 교수법은 화제를 전달체로 하는 교수법으로, 학생들이 기존 생활체험의 화제를 둘러싸고 자유롭고 자유롭게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화제식 교수법의 운영과정 < P > 비교교육법 < P > 비교교육법은 두 개 이상의 사물을 함께 비교하고, 사물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파악하여 학생들이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방법 < P > 1 분교육법 < P > 1 분교육법 (one minute pree) 이다 < P > 는 주로 교육 중점 파악, 관련 지원 증거 문의, 일반 규칙 교육, 정방향 강화, 오류 수정 등 5 단계로 구성됩니다. 5 단계의 운용에는 일정한 순서가 없다. < P > 주체 교수법 < P > 주체 교수법은 학생의 사전 학습을 통해 지식을 얻는 방법을 말한다. 그것은 교양법과 비교된다. 주로 교사가 학습 목표와 임무를 제시하고, 학생이 학습 자료를 직접 인식하고, 그룹 토론을 하고, 교사가 지도하는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 P > 프로젝트 교수법 < P > 프로젝트 교수법은 교사가 교육 내용을 포괄하는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프로젝트 조직과 교육을 진행하는 것을 의미하며, 학생들은 교사의 지도 아래 프로젝트 학습 지식, 훈련 능력, 자질 양성을 통해 종합적인 교육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프로젝트 교육 프로젝트에는 두 가지 유형의 요소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첫째,' 인지 요소', 즉 교육 내용에 대한 인지 활동과 인지 과정 (예: 능력 훈련, 지식 학습, 교육 활동, 단순함에서 복잡함, 감성에서 이성까지 등) 을 포함해야 한다. 프로그램에 교육인지와 관련된 내용이 없다면 교육의 원래 의도에 맞지 않는다. 둘째,' 기업 요소' 를 포함해야 한다. 즉, 기업 작업 환경에 따라 교육 내용을 설계하는 것이다. 인문 사회과류의 수업에 대해서도' 사회 요소' 를 늘려야 한다. 학생들이 사회에 나가 실천하고, 사람들과 사귀고, 사람들과 협력하고, 사회봉사를 하는 등 관련 일을 하도록 하는 것이다.
시나리오 교수법
이 만든 시나리오는
●? 현상 상황을 창설하여 학생들이 배운 지식에 대한 학습 흥미를 유발한다. 유명한 교육자 도행지는 "가르치는 예술은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려고 노력하는 데 있다. 흥이 나면 온전한 정력으로 일을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시나리오 교수법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는 방면에서 비교적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 "사고" 시나리오를 만들고, "사고 교육" 방식을 통해 학생들의 주체성을 드러내고,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사고하는 습관을 키울 수 있게 하며, 학생들의 과학적 소양을 향상시키고,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커지고, 학생 중심의 교실도 반드시 유효해야 한다.
●? 탐구식 시나리오 만들기
●? 확장 시나리오 만들기
● 응용 시나리오 만들기: 학생인지의' 최근 발전구역' 과 결합해 학생들을 위한 문제 시나리오를 만들어 학생들의 과학적 소양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다.
체험식 교수법
체험식 교수법은 교사가 교과 요강의 요구 사항에 따라 교과 내용을 조합하고, 관련 시나리오를 만들어 학생들을 교실 토론에 참여시키거나 사회실천 활동에 참여하도록 지도함으로써 학생들이 직접 체험에서 진정한 느낌을 얻을 수 있도록 가르치는 방식이나 학습 방식을 더 잘 이해하는 것을 말한다.
마이크로 티칭 방법
●? 마이크로교육법 (Microteaching) 은 "마이크로교육", "미시교육", "소형교육" 등으로 번역될 수 있으며, 현대화된 교학 기술 수단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기술을 훈련시키는 체계적인 방법이다. 1963 년 미국 스탠퍼드대 애륜 박사 등이 개척해 198 년대 사범대학에서 보편적으로 응용되었다.
● 미국 스탠퍼드 대학의 마이크로교학법 창시자 중 한 명인 앨런은 "마이크로교학법은 통제가능한 인턴십 시스템으로, 일반 학생이 특정 교학 행위를 집중적으로 해결하거나 통제된 조건에서 공부할 수 있게 해 준다" 고 말했다.
● 영국의 마이크로교육법 전문가인 브라운은 "학생들이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간소화되고 세분화된 교육이다" 고 말했다.
●? 우리나라의 저명한 마이크로전문가 맹헌카이는 마이크로교수법을 "마이크로교수법은 제한된 시간과 공간에서 현대의 녹음, 비디오 등을 이용하여 어떤 기술 기교를 훈련시키는 교수법이다" 라고 정의했다.
● 베이징교육학원 마이크로교육법 과제팀은 다년간의 연구와 실천을 거쳐 "마이크로교육법은 통제된 실천체계로, 사범생과 재직교사가 특정 교학행위를 집중적으로 해결하거나 통제된 조건 하에서 공부할 수 있게 한다. 교육이론, 시청각기술을 기초로, 체계적으로 교사의 교학 기술을 훈련시키는 방법" < P >? 우리나라의 마이크로전문가 진전봉은 "마이크로격교학법은 복잡한 교학 과정의 각종 기교를 과학적으로 분류하고, 서로 다른 기술과 기교를 단독으로 훈련하는 교학 방법이다" 고 생각한다. 현대식 시청각 기술 설비를 적용하여 적시에 정보 피드백을 실시함으로써, 훈련된 교사들이 자신의 교육 활동을 직접 관찰, 분석, 평가하고, 신속하게 조정하여 교육의 목적을 더 빨리 달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
PBL 교수법
PBL 교육법 (Problem-Based learning) 은 문제 기반, 학습 과정을 복잡하고 의미 있는 사례 시나리오에 배치하고, 학생 중심, 그룹 토론과 방과 후 독학 형식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자아이다 이 방법은 195 년대 미국 교육학, 심리학자 제롬 브루너가 제안한 것으로, 1969 년 미국 신경학 교수인 Barrows 가 캐나다의 맥마스터 대학에서 처음 응용한 이후 곧 유럽 국가들도 널리 응용되었다. 하버드대 의과대학, 영국 맨체스터 의과대학 등 전 세계 약 2, 개 의대에서 PBL 교육 모델을 채택하였다. PBL 교수법은 구성주의 교육 이론을 따르고, 학생 주체의 객관적 지식에 대한 능동적인 건설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이론 수준과 종합 능력 향상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홍콩 대학 의과대학은 1997 년부터 신입생에 대한 PBL 교육을 시작했으며, 이런 교수법에 대해 비교적 성숙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1986 년 상하이 제 2 의과대학과 시안의과대학은 PBL 교수법을 우리나라에 도입하여 주로 의학 교육 분야에 응용했다. 199 년대 이후 우리나라가 PBL 을 도입한 대학이 점차 늘어나면서 의대 교외를 제외한 전자시스템 실험 교육, 회로 원리 과정, 정보 검색 수업, 식품학과, 관광관리, 현대교육기술, 클라우드 컴퓨팅, 현대교육기술, 청량 음료 공예학 및 중학교 화학, 지리 등의 교육과정 응용에서도 볼 수 있다.
CBL 교수법
CBL 교수법 (Case-Based Learning) 은 사례 기반 학습으로, 교육 목표 설계 사례에 따라 교사 주도, 학생들의 주체 참여 역할을 발휘하여 학생들이 사고 분석, 그룹 토론을 통해 지식 포인트 학습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례 교수법은 현대 학습 연계 이론, 인지 이론, 관찰 이론, 휴머니즘 이론, 구성주의 이론에서 상응하는 이론적 근거를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