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돌차기 놀이는 어떻게 하나요?
돌차기 놀이는 어떻게 하나요?
홉스카치는 사각 점프, 사각 점프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돌차기 놀이는 한쪽 다리로 지탱되기 때문에 칭하이 등지에서는 흔히 '라임 하우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돌차기 게임은 1인용 또는 그룹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점수나 패턴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6프레임 방, 10프레임 방 등 다양한 유형의 돌차기 게임이 있습니다. , 넓은 방, 돔하우스, 큰 나무집, 비행기집, 둥근집, 매화집 등
이 게임은 가장 저렴한 게임으로 분필 조각, 모래주머니 또는 타일만 있으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땅에 일련의 크고 작은 격자를 그립니다. 이러한 격자를 집이라고 합니다. 사각형은 숫자로 나누어지며, 홀수나 짝수에 따라 앞으로 이동하면서 올바른 사각형에 모래주머니를 던져야 하며, 경계를 벗어나면 잘못된 사각형으로 점프하거나 줄을 밟아야 합니다. 이는 실패로 간주됩니다. "홉스카치"라고도 알려진 "홉스카치"는 전통적인 민속 게임이자 비교적 조용한 게임입니다. Hopscotch는 장소마다 다양한 스타일과 점프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역에 제한을 받지 않고 땅에 직사각형을 그려 원하는 대로 연결하면 됩니다.
호핑 하우스 - 게임 방법 소개
나만의 집을 그리기
게임 방법 (1) 6프레임 하우스 점핑
3~5명이 플레이하기에 적합한 게임입니다. 게임 순서를 정하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먼저 첫 번째 사람이 첫 번째 사각형에 모래주머니를 던지고 한 발로 첫 번째 사각형으로 점프한 다음 한 발로 모래주머니를 두 번째 사각형으로 걷어차고 두 번째 사각형으로 점프합니다. 두 발로 모래주머니를 두 번째 칸에 던지고 두 발로 세 번째 칸에 모래주머니를 넣은 다음 한 발과 두 발로 번갈아가며 모래주머니를 걷어차는 것입니다. 6번째 칸에서 모래주머니가 쫓겨날 때까지 발을 내디뎌야 합니다. 두 발로 6번째 칸에서 모래주머니가 튀어나오면 성공으로 간주되며, 10점을 획득한 후 첫 번째 칸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특정 사각형에서 실수를 하면 다음 라운드에서 잘못된 사각형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여러 라운드를 거친 후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첫 번째 순위가 됩니다.
게임 방법 (2) 매화실
참가자들을 같은 크기로 두 그룹으로 나누고, 각자에게 모래주머니를 준비합니다. 각각 첫 번째 원과 여섯 번째 원 밖에 서십시오. 먼저 몇 가지 점프 방법을 정의하십시오. 처음에는 각 그룹의 첫 번째 사람이 첫 번째 방법에 따라 1, 2, 3, 4, 5, 6 또는 6, 5, 4, 3, 2, 1의 순서로 점프하게 됩니다. 성공하면 10점을 얻게 되고, 실패하면 그만 두게 됩니다. 그런 다음 각 그룹의 두 번째 사람이 두 번째 방법에 따라 점프하는 방식으로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그룹이 챔피언이 됩니다.
게임 방법(3)
1. 시작점에 서서 숫자 1이 표시된 그리드에 작은 돌을 던진 다음 점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륙하려면 작은 돌을 사각형 그리드에 던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점프할 수 없습니다.
2. 한 발로 2번 그리드에 점프한 후(다른 쪽 발 구부리기), 그리드 개수에 맞춰 한 발로 최종 낙원으로 점프합니다. 점프하는 동안 발이 땅에 착지할 수 없으며, 한번 착지하면 다시 점프할 수 없으며 다음 라운드까지만 기다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는 길에 나란히 배치된 격자무늬와 천국을 지나가면 발을 땅에 대고 쉴 수 있다.
3. 천국에서 천국으로, 그리고 다시 천국으로 순차적으로 점프합니다.
4. 그리드 2로 다시 점프할 때 몸을 굽혀 그리드 1의 작은 돌을 집은 다음 순서대로 시작점으로 다시 점프합니다.
5. 그런 다음 작은 돌을 숫자 2가 있는 그리드에 던집니다. 던진 것이 정확하지 않거나 파울이 있으면 다음 사람으로 변경합니다. 비유하자면 가까운 것부터 먼 것까지 순서대로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6. 돌이나 발이 실수로 라인을 넘어가거나 라인을 밟으면 파울로 간주되며, 다시 자신의 차례가 되면 점프를 멈추고 다음 사람에게 넘겨주어야 합니다. 파울된 광장에서 계속 뛰어내릴 수 있습니다.
7. 모든 그리드를 뛰어넘고 나면 집을 지을 수 있는 권리가 생깁니다. 방법은 등을 대고 아무 공간에나 파편을 던지는 것이고, 집은 당신의 것입니다. 이름이나 코드를 쓴 후 다른 사람들은 앞으로 점프할 때 이 공간을 건너뛰어야 하며 당신의 집에 정착할 수 없습니다. 집은 두 발로 설 수 있습니다.
8. 집을 모두 지은 후 가장 많은 집을 가진 사람이 큰 승자가 됩니다.
게임 방법(4)
1. 한 발로 돌을 차서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첫 번째 게임 방법과 거의 비슷합니다.
2. 먼저 첫 번째 칸에 서브타일을 던지고, 두 번째 칸에 한 발로 차고, 이어서 한 발로 차서 세 번째 칸에 돌을 차는 식입니다. 계속해서 파울을 범할 때까지 계속합니다.
돌차기 게임의 비용은 매우 저렴하고 특별한 게임 재료가 필요하지 않으며 비교적 간단하고 저렴한 게임입니다. 플레이할 때는 상대적으로 평평한 땅, 땅에 표시를 그릴 수 있는 분필 조각이나 더 단단한 것, 작은 타일, 돌, 벽돌 등만 있으면 됩니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땅에 적당한 크기의 집을 격자 모양이나 비행기 모양으로 그린 후 사각형 격자와 반원의 윤곽선을 구분합니다.
게임의 규칙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게임은 매우 무작위로 진행됩니다. 한 발로 여러 칸을 점프하는 등 게임의 디자인도 과학적입니다. 그런 다음 두 발로 점프하면 게임 참가자가 한 발로 계속 점프하여 균형을 잃고 넘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다리의 협응력과 발달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돌차기 운동은 많은 양의 운동은 아니지만 신체의 유연성과 협응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재치 있고 결단력 있는 의지력, 운동 균형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젊은이와 노인이 함께 놀기에 매우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