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시를 사용하여 작곡 쓰기

고대 시를 사용하여 작곡 쓰기

1. 고대시를 활용한 작곡

첫째는 시를 활용하는 것인데, 소위 변형이란 시의 특정 부분을 가로채서 직접 우리의 작곡으로 바꾸는 것을 의미한다. 낙천주의는 곧장 하늘로 솟아오르는 것입니다. 낙천주의는 가라앉는 배의 측면입니다. - 모두가 취한 무감각한 공기 속에서 당신은 모두가 술에 취하지 않을 때를 선택합니다. ; - "선택을 마주하다" 발췌; 마음의 진실성만이 앵무새 섬의 화려한 향기를 드러낼 수 있습니다. - "아름다운 한때"의 단편, 그렇습니다. 맑은 가지, 하늘에 떠다니는 구름의 흔적, 희미한 자의는 시로 변한다.

소위 변형이란 시의 특정 부분을 가로채서 직접 우리 작문의 언어로 바꾸거나 우리만의 언어를 사용하여 시의 예술적 개념을 해석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다음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낙천주의는 하늘로 똑바로 솟아오르는 백로의 줄입니다. 낙천주의는 가라앉은 배 옆에 있는 수천 개의 흰 돛입니다. 낙관주의는 앵무새 섬 머리에서 바람에 날리는 무성한 풀입니다. ; 낙천주의는 봄 진흙으로 변하는 봄 진흙입니다. 더 많은 보호 꽃이 붉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낙천주의' 주제에서 발췌 모두가 취한 무감각한 공기 속에서 모두가 혼탁한 혼탁한 세상에서 당신은 순수함을 선택합니다. 아름다운 옷이 희미해진 후에는 연잎으로 만든 옷을 선택했고, 수도에서 쫓겨날 때는 밀라강의 파도를 선택했습니다.

—— "선택에 직면"의 단편은 마음 속의 진실한 영적 선택에서 비롯되어 앵무새 섬의 무성한 풀을 윤곽을 잡고 24 다리의 산들 바람과 밝은 달을 비추고, 향로 봉우리 사이의 풍경을 렌더링합니다. 태양이 보라색 연기를 빛냅니다. —— "아름다웠던 옛날 옛적에"에서 발췌 예, 화려 함과 장식이 없으면 우리는 맑은 물에서 떠오르는 무궁화와 같으며 매력적인 향기를 풍깁니다.

—— "단순함" 구름 조각이 하늘을 떠 다니고 가볍고 자유롭습니다.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이것은 떠오르는 태양이 밝게 빛나고 활력이 넘치는 느낌입니다. 중국의, 피처럼 지는 해가 하늘의 절반을 붉게 반사해 이곳 역시 중국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중국어는 우뚝 솟은 곤륜산, 풀잎에 오랫동안 떨어지지 않는 이슬, 고대 도시의 아름답고 향기로운 모란, 중국의 옛 수도입니다. 조용한 연꽃 연못, 진황도 바깥 하얀 파도 속의 하얀 파도 어선은 푸른 하늘에 늘어선 백로, 가라앉은 배 옆에는 하얀 돛, 산과 강 뒤에는 밝은 버드나무와 꽃이 있다. 회복되었습니다.

——"중국어로 날아가는 차가운 향기" 이 텍스트는 Du Fu, Liu Yuxi, Gong Zizhen 등의 시를 직접 인용하지 않고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자신의 언어로 된 시의 예술적 개념에 대한 작가의 대담한 설명 또는 언어의 요소입니다. 이러한 문단은 우리에게 시의 예술적 개념을 상기시키며, 우리를 유사한 시의 예술적 개념으로 이끌지만, 동시에 우리는 작곡자의 목소리를 느낄 수 있다.

기사의 문학적 스타일도 높일 수 있습니다. 물론, 그런 문단을 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시를 분석하고 이해하고 요약하는 작가의 능력이다.

시의 예술적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고 무심코 적용하면 '호랑이를 그리는 것은 개와 같을 수 없다'와 같을 것입니다. 하나는 시를 흉내내는 것이다.

이 방법은 시의 형식을 기본으로 하며, 작가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자신의 언어로 같은 형식의 또 다른 시를 (먼저) 쓴다. 예를 들어, '집'을 주제로 한 에세이에 이런 문구가 있습니다. 밤이 되면 깊은 꿈을 꾸고 갑자기 고향에 돌아와서 물이 많아 바쁘게 낚시를 합니다.

시원한 바람 외에는 조용했다. 매년 집이 그리울 때, 달 밝은 밤이면 갈대밭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구성은 소식의 '장성자' 하단 문장을 잘 모방한 것입니다. 밤에 갑자기 깊은 꿈을 꾸고 집에 돌아와 작은 창밖에서 옷을 차려입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말 없이 서로를 바라보았고, 천 줄의 눈물만 흘렀다.

해마다 상한 마음이 끊어 질 것으로 예상되며, 달 밝은 밤에는 짧은 소나무 언덕이있을 것입니다. Su Shi의 "Jiangchengzi"는 죽은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과거의 좋았던 시절을 회상하며이 황량한 짧은 소나무 언덕을 바라보며 자신 만이 "그늘에 매달려"어찌 사람들이 많이 생각하고 상심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 그리고 왜 '집'에 대한 그리움은 같지 않을까? 고향 사람들의 분주한 모습과 분주한 노동 현장을 주변의 '침묵'에 비하면 한없이 그리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시를 모방하는 것은 시의 형식을 통해 독자를 원시의 예술적 개념으로 안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운 것을 적용'하는 작가의 능력을 글에 잘 보여줄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사가 훌륭합니다.

고전시가 모방에 적합 할뿐만 아니라 현대시도 '옥을 공격'하기 위해 빌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책임"이라는 구성의 단편은 시인 Haizi의 "바다를 향하여 봄 꽃이 피다"에서 모방되었으며 매우 영리하게 기사의 아름다운 결말을 만듭니다. 시인 Haizi는 "바다를 향하여"에서 말했습니다. , 봄꽃이 핀다": 내일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세요 | 말 먹이주기, 장작 패기, 세계일주하기 | 내일부터 먹을 것과 채소 챙기기 | 바다를 향한 집이 있어요, 봄꽃이 있어요 지독한.

책임 앞에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오늘부터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어라\본분을 다하고 맡은 자리에 충실하라\오늘부터 환경과 타인을 배려하라\나는 성실한 마음, 얼굴 책임감으로 사계절은 봄과 같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의 물건이 태양처럼 빛날 수 없다면 달처럼 빛나게 하라, 그것이 달처럼 빛날 수 없다면 별처럼 빛나게 하라, 그러면 적어도 그것을 지키라. 기사를 밝히는 반딧불이 몇 개 있습니다.

시는 '반딧불이'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이 '반딧불이'를 잘 활용하면 작품에 찬란한 색채를 더해주고, 심오한 문화적 사고를 밝혀주고, 채점자들을 빛나게 해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피곤한" 눈. [추천 이유] 언어의 탁월함과 심오한 문화적 사고는 대부분의 글이 성공하는 주된 이유입니다. 작문에 시를 능숙하게 사용하면 문학적 품격을 높이고 작문 점수를 높이며 전통의 우수한 문화에 대한 찬사입니다. .

고대 시와 수필을 빌려 대학 입시 논술을 '변화시키는' 네 가지 방법 고대인들은 종종 "시와 서예의 정신은 배에서 나온다"고 말했습니다. 고전시는 심오한 문화적 유산과 정서적 자원을 담고 있으며, 고대 시를 영리하게 사용하면 언어 표현이 활성화되고, 기사의 유산이 강조되며, 기사에서 강력한 학문적, 문화적 분위기가 스며들게 됩니다.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대학 입학 시험 에세이가 "뛰어나고" "혁신적"이 되는 효과적이고 편리한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고대 시를 어떻게 활용하여 대학 입시 에세이에 색을 더할 수 있을까요? 1. 고대 시나 수필의 명대사를 훌륭하게 인용하는 방법은 대학 입시 논술에서 가장 흔히 사용되는 방식으로, 인용은 부분 인용과 전체 인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부분 인용이란 기사의 제목, 비문, 첫 문단, 기사 끝 부분 등 기사의 해당 부분에서 고전 시의 유명한 대사를 인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장소의 위치는 더욱 눈에 띄고 눈길을 끌기 때문에 독자의 관심을 쉽게 끌고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기사 제목에 고대 시의 명대사를 인용하면 제목이 우아하고 의미 있게 느껴지며, 문학적 흥미가 가득해 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2. 구절을 활용한 작문 제목을 묻는다

마지막 터치는 구절을 교묘하게 사용하여 구절을 교묘하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사랑이라는 단어가 어떻게 이렇게 좋을 수 있지?"(에세이 제목은 만점 2003년 대학 입시에서는 리칭자오(Li Qingzhao)의 "소리의 소리(Sound of Sound)"라는 시 "느리게(Slow)" 중 "나는 너무 바빠서 아무것도 할 수 없다"(점수를 받은 에세이 제목)를 각색했습니다. 2004년 상하이 대학 입학 시험에서 만점은 Xiang Yu의 "Gaixiage"의 시 " "에서 각색되었습니다. Yu Xinai라는 단어가 어떻게 그렇게 이상할 수 있습니까? Daoying의 2004년 대학 입학 시험 걸작 "풍경"의 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산은 조용하고 정직하며 물은 민첩하고 지능적입니다.

자비로운 사람은 산에서 행복합니다. 지혜로운 자는 물 속에서도 행복하다." 명작의 명문 '오직 높은 건물에만':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들을 시들게 하여 나는 홀로 높은 건물에 올라 그 끝을 바라보았다. 세상은 시로 시작하는데, 첫 번째 "생명의 색"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솽시의 배는 그것을 운반할 수 없고 많은 슬픔이 있을 것입니다." 어둡고 지루한 이청조의 삶, "강이 동쪽으로 가면 파도가 모든 파도를 씻어 낼 것이다", 이것이 장엄하고 광대한 소식의 삶의 색깔이다.

내 인생은 어떤 색인가요? 저자는 송나라 시인 이청조(Li Qingzhao)와 소식(Su Shi)의 유명한 대사로 장을 열어 전혀 다른 두 가지 삶의 길을 생생하고 간결하게 이야기합니다. 유명한 문장들은 짧지만 심오하고 심오하며 일반적이어서 독자들의 마음에 큰 충격을 주고 사람들이 인생에서 가고 싶은 길을 올바른 선택을 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시로 시작하는 Pioneer는 시로 시작하는데 Pioneer의 "눈을 바라보며"(2003 Fujian Provincial College 입학 시험 우수 작품)는 다음과 같이 씁니다. the forerunners open 앨범의 흩어진 페이지에는 역사의 진실한 눈물이 담겨 있습니다. 누가 한숨을 쉬나요: "당신이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당신은 여산의 진정한 모습을 모릅니다." 꽃은 시간에 감사하면 눈물을 흘리고, 남을 미워하면 새는 겁을 먹는다고 한탄하는 사람이 또 누가 있겠습니까? 모든 슬픔과 기쁨이 얽혀서 이렇게 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구경꾼의 눈을 이용해주세요! 저자는 Su Shi의 "West Forest Wall의 비문"과 Du Fu의 "Spring View"를 사용합니다.

시로 풍경을 묘사하면 그 나라가 아름답고 당나라 사람들의 눈에는 꽃이 아름답고 강렬합니다. “해가 뜨면 강가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르고 푸르릅니다.”

거기에 떨어진 꽃은 다채롭고 아름답습니다. 송나라 사람들의 눈에 있는 꽃은 이족을 초췌하게 만든다. "눈물을 흘리며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꽃에 대해 묻자, 붉은 꽃이 그네를 가로질러 날아간다.

그리고 양초는 빨갛고 얇고 녹색이며 매우 아름답습니다. 청나라의 눈에 꽃은 물 위에 떠 있다. "꽃은 시들고 하늘에는 꽃이 흩날리는데, 붉은 꽃과 향기로운 꽃은 누가 불쌍히 여기겠는가?" 매력적이고 아름답습니다.

위의 텍스트는 요녕성 대학 입시 작문 "올해의 꽃이 작년의 빨간색보다 낫다"에서 선택되었습니다. 기사는 Bai Juyi의 "Recalling Jiangnan", Ouyang Xiu의 "Love in Love"에서 Daiyu의 시를 추출합니다. 꽃과 함께', '붉은 저택의 꿈' 등 주제에 따라 세 장의 서로 다른 그림이 선보이고 있는데, 어떤 것은 번영하고 아름다우며 어떤 것은 쓸쓸함이 가득하다. 과거의 꽃과 오늘의 꽃이 대조를 이루며, 역사적 풍경은 현재의 풍경과 대조되어 주제 공연의 좋은 기반을 마련하고 있으며, 화려한 꽃과 향기로운 꽃이 가득하여 인상적입니다. 시를 사용하여 토론하고, 명확한 관점을 가지십시오. 시를 사용하여 토론하고, 청중의 눈으로 사물을 보는 것은 관념의 초월입니다.

득실을 고민하고 나면 자신의 심박수를 알게 될 것입니다. “명예와 불명예에도 놀라지 않고, 궁정 앞에서 꽃이 피고 지는 것을 지켜보며, 떠날 생각도 없고, 하늘에 굴러다니고 쉬는 구름을 바라보는” 자연스러움, 그리고 “ 내 앞에서 태산이 무너져도 움직이지 않는다."

사물의 아름다움과 추함은 우리 자신의 감정에 의해 상쇄되지 않는다는 것을 사물을 통해서만 추론할 수 있습니다.

"맑은 하늘의 학은 푸른 하늘에 시를 가져온다"에서 낙천주의를 얻고, "정상에 있다고 해서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에서 자신감을 얻으세요. 구경꾼 여러분, 철학자들의 마음 속에 감동의 빛줄기가 되었고, 미래 세대가 우러러보는 경이로운 높이가 되었습니다! 운문으로 논하고 명료한 관점을 가지라. 『행복이란 무엇인가』라는 글에 “행복은 늦게 돌아올까 봐 걱정하는 것”이라는 구절이 있다. '봄에 심고 가을에 거두는 기장'입니다. '만개의 씨앗'을 수확하는 것은 '천리의 아름다운 달에서 장수하기를 기원하는 것'입니다. ”; “시냇가에 지는 노을은 늘 생각나는데, 술에 취해서 돌아갈 길을 모른다”는 기억이고, “벨트는 더 넓어지고 돌아올 수 없게 끝난다”는 것이 행복은 더욱 그렇다. 유감스럽게도 Yixiao를 추구하는 것이 사람들을 초췌하게 만듭니다."

시를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려면 시를 사용하여 조국의 큰 강산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면 됩니다. 나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로 의심되는 3000피트 아래로 흐르는" "루산폭포"를 좋아한다. 새들은 눈가리개에서 돌아온다', 나는 황하 아홉 굽이'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좋아하고, '강 양쪽의 유인원은 울지 않는다'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삼협을 좋아한다. 고대 사이베(西印)의 '진(秦)나라 달이 밝게 빛나고 한나라가 지나간다'는 장강(長江), '해가 뜨고 강의 꽃이 불처럼 붉다'는 아름다운 강남(江南)을 좋아한다. 시를 문장으로 변환 시를 문장으로 변환 시를 문단으로 변환 시를 문단으로 변환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부터 죽지 않고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기고 역사를 밝히다"라는 시를 좋아합니다.

이런 표현은 너무 직설적이어서 다소 순진한 느낌을 줍니다. 두 번째 수준은 시 뒤에 어떤 설명(또는 설명)이 있다는 것입니다.

예 : ① "인생은 꽃이 눈물을 흘리며 다른 새를 미워하고 다른 사람을 놀라게하는 무력감과 슬픔입니다." ② "인생은 옷이 넓어지고 결코 후회하지 않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당신의 사랑 때문에 사람을 얻는다." "하강의 끊임없는 추구"

예: ①아름다움은 '푸른 하늘로 솟아오르는 백로의 한줄기'의 아름다움, ②아름다움은 번영이다 "푸른 풀과 무성한 앵무새 섬", ③아름다움은 "봄의 진흙으로 변한다" "꽃을 지키는" 사심 없음 예: 수지의 "어두운 꿈 속에서 갑자기 고향으로 돌아가 서로를 바라보다". 말 없이는 천줄의 눈물뿐이다'는 ① '그리움은 대담한 학파의 시조가 어두운 꿈 속에서 고향으로 돌아가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게 한다.' 천줄의 눈물'로 변형될 수 있다.

빠진 것은 유용의 "오늘 밤 술을 마시고 어디서 일어나느냐? 버드나무 기슭에 새벽바람이 지고, 달이 지고 있다"로 변신할 수 있다. 우아한 학교는 정신을 차리고 새벽바람은 지고 버드나무 기슭에는 달이 진다."

다음 구절을 사용하십시오 : ① 아름다움은 "푸른 하늘을 오르는 백로의 줄"의 아름다움, ② 아름다움은 "향기로운 풀과 무성한 앵무새 섬"의 번영, ③ 아름다움은 "봄 진흙으로 변하는 것" " "더 많은 보호 꽃"의 사심 없음. 참조 답변: ① "아름다움은 하늘로 솟아오른 백로의 줄입니다." ② "아름다움은 앵무새 섬의 바람에 날리는 무성한 풀입니다."

③ "아름다움은 봄의 진흙으로 변해 꽃을 보호하는 작은 붉은 조각들입니다." 1. 표현 - N명문장 + 토론.

칼로 물을 자르는 것은 가장 무력한 신화이고, 슬픔을 달래기 위해 잔을 들어 올리는 것은 가장 감정적인 비극이다. 나는 "수꽃이 먼저 피었는지는 모르지만 겨울 눈은 사라지지 않았나 보다"라는 신비로움에 감동받았고, "담배 강, 바람, 잡초 모두"의 우울에 취했다. 도시 위에, 그리고 비 속에 노란 매화가 있다', '자세히 보면 포플러가 아닌데 조금은 '눈물을 흘리게 하는' 슬픔이다. 3. 시나 가사를 활용한 작곡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시간은 산과 강과 같아서 영원히 가버린 것, 서둘러 지나가는 유성과 같습니다. 인간의 시간은 항상 제한되어 있습니다.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금과 같으나 1인치의 금은 1인치의 시간을 살 수 없습니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시간은 너무나 소중하기 때문에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사람은 늘 잘못을 저지르고 나면 후회하기엔 너무 늦은 것 같아요. 그리고 그 순수했던 어린 시절로 돌아가서 그 "황금빛" 느낌을 다시 경험할 수 있다는 게 좋은 일이 아닐까요?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19세기 덴마크, 성냥팔이 소녀 시대로 돌아가서 그녀 같은 사람들을 현대로 데려와 그들도 행복이 무엇인지 경험할 수 있게 해주고 싶다. .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세상은 아마도 훨씬 더 평화롭고 평화로워질 것입니다. 전쟁의 결과를 보면 사람들은 1차 세계대전과 2차 세계대전과 같은 전쟁의 위험성을 알게 될 것입니다. , 난징대학살, 일본의 히로시마점령은 원자폭탄과 같은 끔찍한 일이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고, 그래서 수많은 무고한 사람들이 포격에 죽지 않았을 것이고, 수많은 생명이 전쟁의 그늘에 떨지 않았을 것입니다.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지구에는 새로운 풍경이 펼쳐질지도 모릅니다. 미래 세대가 환경 보호에 대해 인식하게 되면 황하(黃河)는 지금처럼 반그릇 모래, 반그릇의 황토고원이 되지 않고 대사막이 사라질 것입니다. 세계.

시간을 되돌리는 것도 좋은데 왜 사람들은 그것을 만들어내지 않는 걸까요? 아시다시피 이것은 먼 꿈이고, 상상할 수 없는 꿈이고, 어떻게 완성해야 할지 모르는 꿈이지만,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어 창조하도록 영감을 주는 아름다운 꿈이기도 합니다! 과학을 잘 배워서 앞으로도 열심히 공부하세요. 나는 이 꿈을 이루기 위해 싸울 것이다.

4. 고대시의 명대사를 능숙하게 활용하여 작품을 장식하는 방법

중국 고대시는 심오한 사상적 의미와 탁월한 예술적 기법으로 여러 세대의 문인을 교육해 온 풍부한 보물창고입니다. “시와 문학 정신은 중국에서 왔다”고 했습니다. 고전 시와 산문에는 심오한 문화적 유산과 정서적 자원이 담겨 있습니다. 고대 시와 산문을 교묘하게 사용하면 언어 표현이 활성화되고 기사의 유산이 부각되며 기사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대학 입학 시험 에세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혁신"하는 효과적이고 편리한 방법입니다. 독자들이 한 눈에 전체 내용을 압축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이를 활용하여 영웅들의 개성을 다양하게 표현하고 싶다면 '봄은 언제나 천 개의 보라색 붉은색'이라는 제목을 사용하면 됩니다. '만'과 '천'이라는 두 글자는 영웅시대 출신의 인재를 의미하며, '보라색'과 '빨간색'이라는 두 글자는 이미지를 표현한다. 영웅들의 뚜렷하고 다양한 개성을 보여준다. "봄"은 사회 발전에서 영웅의 역할을 설명합니다. 이 시들은 독특하고 시적이며 놀랍습니다. 높은 점수를 받은 많은 에세이는 주제에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시적인 제목은 에세이에 이점을 줄 수 있으며 적절한 시만 인용하면 됩니다. 2. 고대 문인들은 시를 읊을 때 구성에 큰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시와 수필은 그 자체로 완전한 틀 구조와 정서적 맥락을 가지고 있으며, 시 자체가 간결하고 의미가 있으며, 조화로운 음운론을 사용하여 글의 작문 구조를 구상합니다. 구성이 명확한 레이어와 명확한 구조를 가질 수 있으면서도 사람들에게 우아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줄 수 있으며 최단 시간에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2004년 호남 대학 입시 우수 구성 "비파싱: 부모는 애정입니다."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좋은 예입니다. 『비파행』에 나오는 이 구절들은 시의 내용을 연결하고 본문 전체의 정서적 맥락을 관통하는 핵심 구절입니다. '나'에 대한 부모의 마음을 교묘하게 연결해 줄 뿐만 아니라, 삶의 세세한 부분에 대한 배려와 교육, 그리고 글의 글쓰기 구조를 증폭시키고 결합시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것입니다. 대학 입시에서 눈에 띄고 싶다면 고상한 의도와 아름다운 언어와 더불어 구성이 기발해야 하며 고대 시의 정서적 단서를 활용하여 배열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3.1 시와 유명한 문장을 인용하면 원래의 창백한 단어를 생생하고 생생하게 만들어 사람들에게 더 쉽게 감동을 줄 수 있습니다. 언어에 흥미를 더하고 감정 전달 효과를 높입니다. "운하가 어디인지 물어보면 생수의 근원이 올 것입니다." 유명한 문장은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 언어의 시원한 물입니다. 글 속의 명시를 적절하게 인용하는 것은 참으로 재치 있는 말과 아름다운 글을 만들어 낼 수 있고, 예를 들어 “기러기들이 지나가고 있지만 슬프지만 오랜 지인들이다”와 같이 우리의 축적을 재능으로 바꾸어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나는 진정한 사랑을 찾았습니다.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며"나는 일종의 여가를 찾았습니다. "약속이있어서 자정에 오지 않았고 방금 체스를 두었습니다. 조각하고 등불을 떨어뜨렸다." 나는 일종의 우아함을 발견했다. "나는 군대를 떠나기 전에 떠났다." "죽음은 언제나 영웅들을 눈물 흘리게 만든다." 나는 일종의 비극을 발견했다.--"90년대 이후의 꿈 "는 모두 학생들의 작문에서 선별한 것입니다. 저자가 시와 문구를 사용하여 손끝에서 집어내는 데 능숙하여 기사의 언어가 밝고 아름답게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 시적인 우아함이 가득하고 마음을 상쾌하게 하며 3.2 시를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상쾌한 느낌을 줍니다. 작품의 주제를 중심으로 전개하고, 이야기 장면, 문학적 암시, 시에 나오는 유명한 인용문의 의미를 활용하고, 자신만의 '의미'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의 '상황'을 통합하고, 시에 대한 자신만의 독특한 인식을 활용하여 구성의 아이디어를 결합하고 이 아이디어로 전체 텍스트를 장식하면 기사를 심오하게 만들고 오래 지속되는 아름다움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y Favorite Plum"이라는 구성에서 당신은 수백 피트 높이의 절벽에 서 있습니다. 얼음과 "흥망을 주관하는 광활한 대지에게 물어라." 그런 용기 때문에 힘든 장정 동안 당신은 오봉을 작은 파도로 여겼고, 그 배경에는 오몽을 진흙 공으로 여겼느니라. 전쟁의 불길, 무수한 철 같은 고개를 한가로이 걸어온 당신. 모든 고난과 좌절은 당신만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나뭇가지 위에 쌓인 차가운 눈은 절벽 위에 서 있는 당신의 비할 데 없는 은혜와 지혜를 표현합니다. 믿을 수 없는 높이를 후대에 남기고 온 국민이 동방홍의 가락에 맞춰 '그날이 올 때까지 기다리라'고 외치게 만들었다. 저자는 두보와 ***시의 원문을 교묘하게 활용하고 시인의 작품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바탕으로 제목을 밀접하게 따랐으며, 찬양이나 연민 또는 영웅적이고 자유로운 정신적인 기질을 해석했습니다. 사용된 구절은 기사의 내용과 잘 어울리고, 언어의 표현력과 매력을 높이고, 원시의 예술적 개념을 보완하고 더해 읽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글은 더 웅장하고 문체는 더 고상하다. 간단히 말해서 글쓰기는 다독과 지속적인 축적의 과정이다. 위의 방법에 따라 고대시의 명대사를 활용하여 전통문화의 정수를 에세이에 녹여내면 언어 표현력이 향상되고 에세이가 더욱 좋아질 수 있습니다. 5. 한문에 쓸 수 있는 시, 간접 인용문, 고대 시의 명언 한두 개

1. 작년에는 보라색 길이 초록 대문 같았는데, 오늘 밤에는 비가 내린다. 영혼을 감동시킵니다. 평생의 나른함을 망치는 데는 몇 저녁이면 충분합니다.

2. 갈대꽃은 꺾여 멀리 보내지고 가을이 되면 다 흩어진다.

3. 밤에 버드나무가 부러지면 수디마저도 눈살을 찌푸린다.

4. 날아가는 꽃은 꿈처럼 가볍고, 끝없는 비는 슬픔처럼 가늘다.

5. 나는 배꽃에 멸시당했고, 내 삶은 세상 종말에 대한 쓰라린 사랑으로 가득 차 있었다.

6. 남은 포도주에 새 포도주가 더해지고, 이번 봄에는 지난 봄의 미움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7. 술에 취해 와인에 맞춰 노래하고 싶은데 강한 음악이 여전히 맛없다. 벨트는 점점 넓어지지만 그 아름다움 때문에 초췌해진 느낌은 더 이상 없습니다.

8.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으로 꽃에게 물었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자 빨간 꽃이 그네를 타고 날아갔다.

9. 여가를 오랫동안 포기할 수 있다고 누가 말했나요? 봄이 올 때마다 우울함은 여전하다. 매일 꽃 앞에서 자주 아프고 술을 마시고, 거울에 비친 아름다운 얼굴이 야위어 보입니다.

10. 붉은 촛불은 자기연민에 빠져 좋은 계획이 없고, 밤은 춥고 하늘은 남을 위해 눈물을 흘린다.

11. 옛사랑이 손잡고 생각하니 하루아침에 초췌해지니 안타깝다.

12. 다정함은 물과 같고, 좋은 시간은 꿈과 같으며, 집에 가는 길에 까치 다리를 바라보는 것을 참을 수 없다. 낮과 밤을 함께?

13. Wu Tuan Tian과 Ping Ting, 달밤의 꿈의 커튼, 봄바람의 부드러움.

14. 나는 양쯔강 상류에 살고 너는 양쯔강 끝에 산다. 나는 매일 보고 싶지만 한 번도 보지 못하고 양쯔강 물을 마신다.

15. 봄을 맞이하기 위해 분투할 필요는 없지만 한동안은 모두가 질투한다. 진흙 속에 떨어져 가루가 되었지만 향기만 남아 있었습니다.

16. 놀라면 뒤를 돌아보게 된다. 미워하는 마음은 누구도 용서할 수 없다. 차가운 나뭇가지를 다 뽑아내고 그것으로 살기를 거부하는 외로운 모래톱은 차갑다.

17. 모임과 이별이 급해지며 이 미움은 끝이 없다. 올해의 꽃은 작년의 꽃보다 더 좋지만, 내년의 꽃은 더욱 더 좋을 것 같습니다.

18. 긴 뜻은 짧은 털을 싫어하고, 상사병은 하루 종일 느림을 가져온다.

19. 옥고리 울타리 아래 향계단 옆에서 술에 취하면 해가 얼마나 늦게 지는지 모른다. 그땐 꽃 감상자였는데 지금은 절반도 없어요.

20. 라일락 잎사귀가 가지가 부러져 울고 있어 마음이 슬프다. 글쓰기를 멈추고, 감상적이고 감상적이 되고, 낭만적이기를 원하지 않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21. 상황은 다르고 사람은 같지 않다. 말하고 싶다면 먼저 눈물을 흘려라. 솽시(雙西)의 봄은 아직 좋다는 소식을 듣고 배를 타고 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Shuanggai의 배가 그것을 운반할 수 없을까 두렵고 매우 슬플 것입니다.

22. 시간이 흘러도 사랑은 끝나지 않는다. 마음은 수천 개의 매듭으로 이루어진 이중 그물망과 같다.

23. 떨어진 매화는 눈처럼 어수선하고, 스쳐도 여전히 가득하다. 기러기들이 왔다는 증거도 없고, 긴 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꿈도 이루기 어렵다. 증오를 떠나는 것은 봄의 풀과 같습니다. 더 멀리 여행해도 여전히 살아 있을 것입니다.

24. 나루터 위의 버드나무는 푸르고, 가지와 잎이 소외되어 있다.

25. 영혼을 잃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커튼은 서풍에 날리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가늘다.

26. 이별은 쉽지만 만나기는 어렵다. 흐르는 물도 지는 꽃도 봄이면 지고 세상은 하늘과 땅에 있느니라.

27. 스물네 개의 다리는 그대로 있고, 파도는 흔들리고, 차가운 달은 조용하다.

28. 10년의 삶과 죽음은 끝이 없고, 생각하지 않으면 결코 잊지 못할 것이다.

29. 사람의 얼굴은 알 수 없지만 녹색 물결은 여전히 ​​동쪽으로 흐르고 있다.

30. 힘없이 꽃은 떨어지고, 제비는 마치 예전에 알았던 것처럼 돌아온다.

31. 열정은 예로부터 이별을 아프게 했고, 청추절을 방치하는 것은 더욱 부끄러운 일이다. 오늘은 어디에서 술취함을 깨울 수 있나요? 버드나무 기슭에는 새벽바람이 잦아들고 달이 떨어진다.

32. 연지의 눈물은 사람을 취하게 하고, 아무리 오랜 시간이 흘러도 생명이 자라나고 미움이 영원히 지속되는 것은 당연하다.

33. 군중들은 그를 수천 번 찾았지만, 문득 뒤를 돌아보니 그는 거기, 희미한 불빛 속에 있었다.

34. 슬픔은 어디서 오는가? 가을에는 사람들의 마음을 남겨주세요.

35. 깊은 후회와 신중한 생각은 복숭아와 살구만큼 좋지는 않지만 여전히 동풍에 결혼합니다.

36. 봄 풍경은 세 부분, 먼지 두 부분, 흐르는 물 한 부분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양화가 아니라 리인의 눈물임을 알 수 있다.

37. 끈질기게 상사병의 한 줄기가 산과 강을 넘어 계속된다.

38. 한밤중에 돌무화과 잎에 비가 내리고 나뭇잎이 갈라지는 소리가 난다.

39. 감정은 점점 희미해지고, 거울 속의 아름다운 얼굴은 놀라서 변한다.

40. 노래하는 새는 여전히 미워할 줄 알지만, 눈물을 닦기 위해 우는 것이 아니라 피를 흘리기 위해 우는 것이다.

41. 질경이에는 라일락 매듭이 생기지 않습니다. 세상 끝까지 초췌해진 우리는 바람과 달에 지쳤습니다.

42. 봄에는 늙지 않을 것 같아도 봄에는 늙어가는 것에 대한 걱정은 이 세상에 존재한다.

43. 국화는 피었지만 국화는 시들고, 기러기는 높이 날아도 사람은 돌아오지 않고, 바람과 달은 휘장 뒤에서 놀고 있다.

44. 난간과 옥상감은 그대로 남아 있어야 하는데 아름다움이 달라졌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는지 묻는 것은 샘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과 같습니다.

45. 이별의 슬픔은 점점 무한해지며 그 거리는 샘물과도 같다.

46. 꽃처럼 보여도 꽃처럼 보이지 않고, 아무도 소중히 여기지 않을 것이다.

47. 높은 건물의 밝은 달에 홀로 기대어 와인은 내 마음을 슬픔으로 채우고 사랑병의 눈물로 변합니다.

48. 봉황나무에는 보슬비가 내리고, 해질 무렵에는 조금씩 비가 내린다. 이번에는 어쩜 이렇게 슬플 수가 있나요!

49. 꽃은 뜨고 물은 흐른다. 한 종류의 상사병, 두 곳의 쓸데없는 슬픔. 이 느낌을 지울 방법이 없어서 그냥 눈살을 찌푸릴 뿐인데 마음속에 있는 것 같아요.

50. 무자비함은 감상만큼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1인치는 수천 가닥과 같습니다. 땅의 끝이 끝이 없을 때, 오직 끝없는 사랑만이 있을 뿐입니다.

51. 마음속에 호랑이가 있고, 장미향을 조심스럽게 맡을 수 있다. 잔치가 끝난 후 눈물이 흘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