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베이징 자금성의 배치는 중국 전통 문화의 정수를 반영하고 있으며, 베트남의 응우옌 왕조는 자금성을 모방한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베이징 자금성의 배치는 중국 전통 문화의 정수를 반영하고 있으며, 베트남의 응우옌 왕조는 자금성을 모방한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중국에는 6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명청시대의 자금성과 자금성이 있다. 머나먼 베트남에도 자금성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후에(Hue) 자금성입니다. 두 자금성의 배치와 궁전 이름은 거의 동일하며 심지어 일부 법원의 배치도 정확히 동일합니다. 베트남은 2000년 동안 중국 문화의 영향을 깊게 받았다는 것이다. 베이징의 자금성은 명나라 영락제 시대에 건설되었으며, 당시 영락제는 안난호 왕조를 정복하고 거대한 명나라를 건설했는데, 영천부는 더 이상 안정된 왕조의 수도가 되기에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한때 북평에서 원나라의 수도를 지키던 영락제는 과감히 수도를 베이징으로 옮겼고, 200여년 동안 명제국의 기초를 다진 도성을 건설했습니다. 베이징의 자금성은 1406년에 시작되어 기본적으로 1420년에 완성되었습니다. 수십만 명의 숙련된 장인과 수백만 명의 이주 노동자를 모아 잉천 저택과 뒤지지 않는 궁전을 짓는 데 막대한 비용이 들었습니다. 중두궁(端庭宫) 이 궁전은 현재 베이징의 자금성이다. 자금성은 남북 길이 961m, 동서 폭 753m, 면적 약 72만5000㎡에 이른다. 건축 면적은 155,000평방미터이고, 9,999채의 주택이 있으며, 노란색 유약 타일 지붕, 진수이 다리가 있는 해자 및 붉은 벽이 자금성과 외부 세계를 분리합니다. 베이징의 자금성은 "사람은 땅을 따르고,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도를 따르고, 도는 자연을 따른다"는 이념을 고수하고 있으며, 궁전은 앞면이 뒷면을 향하고 조상이 왼쪽에 있는 배치에 따라 지어졌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공동체는 태극권의 음양에 따라 앞면과 뒷면, 음양의 두 영역으로 나누어집니다. 앞면은 양구의 이태허 홀(펑텐 홀이라고 함)입니다. 명나라에서는 나중에 "황지 홀"이라고 불림) 및 중허 홀 (명나라 초기에는 "화이 홀"로 불렸고 나중에는 "중 허 홀"이라고 불림) 3 개의 본당은 지 홀입니다. 그리고 보화당(명나라 초기에는 '진신당', 이후에는 '건기당'으로 불림)이 앞에 태화문(명나라 때는 봉천당으로 불림)이 있고, 좌우측에 있다. Wenhua Palace와 Wuying Palace의 내부 확장은 Qianqing Gate로 들어가면 Qianqing Palace, Kunning Palace 및 Jiaotai Palace의 세 가지 궁전이 있습니다. 오행, 음양, 오행은 고대 중국의 세계관이자 우주론으로, 앞면은 양이고 뒷면은 음입니다. 자금성은 앞쪽에 있고 왕족이 살고 있으며 뒤쪽에 자금성이 배치되어 있으며, 자금성도 동서양, 군사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5요소와 5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베이징 시는 조우사(朱儀史)의 규례를 엄격히 따른다. 소위 '전왕조'는 수백 명의 관리들이 정치를 논의하는 3개의 본당을 말하며, 뒷침실은 안뜰의 후반부와 안방을 말한다. 궁궐이 사는 지역인 자금성은 황제가 모셔져 있는 자금성의 왼쪽을 말한다. 조묘는 조상을 모시는 곳이고, 유서란 오른쪽에 있는 세지단을 말한다. 황제가 땅의 신과 곡식의 신을 숭배했던 자금성. 자금성의 건물은 남북 중심 축의 배치를 엄격하게 따르고 있으며, 이 중심 축의 건물은 특히 태화전입니다. 무게 중심은 전 왕조의 봉천당, 즉 봉천당, 화개당, 금신당(후에 태화당, 중화당, 보화당으로 개칭)과 뒷궁 3채(천청궁, 교태)이다. 궁), 쿤닌궁(Khun Ninh Palace)은 모두 중심축에 위치하여 황제의 패권을 표현하고, 다른 궁궐들은 중심축의 양쪽에 배치하여 음양의 조화를 표현합니다. 19세기에 건설되었으며, 베트남의 응우옌 왕조를 건설하는 데 가롱(Gia Long)과 민밍(Minh Ming) 두 황제가 30년이 걸렸습니다. 청 왕조 후에 왕궁은 이전에 황성으로 알려졌는데, 이는 청 왕조 시대에 베이징에 건설된 자금성을 모델로 한 것입니다. 궁전 단지 전체가 직사각형 모양이며 남북으로 약 1개의 벽이 있습니다. 570m, 약 640m의 동서벽이 있고 황성 주변에는 해자가 있으며 황성 안에는 응우옌 왕조의 태화당 뒤에 위치해 있으며 동양에서 두 번째로 큰 성입니다. 그러나 그 규모는 베이징 자금성의 7분의 1에 불과하고, 그 웅장함도 명나라 때의 황성 배치에 비해 훨씬 뒤떨어진다. 색조를 더욱 조정하고 베이징의 자금성을 모방하여 태화전을 건설했습니다. 문(성벽은 노란색으로 칠해져 있음), 자금성의 정문을 건설하고 황고사를 싱묘사로 변경했습니다. , 그리고 그 위치는 조상 사원, 조묘 사원 및 시마오 사원과 대칭이 되도록 조정되었으며 마침내 "앞뒤에 자고 있는 왼쪽 조상과 오른쪽 사당"이 완성되었습니다. 베이징의 자금성의 오행(五行)을 모델로 하여, 황성의 5대 문은 금속, 나무, 물, 불, 흙을 상징하고, 왼쪽의 4대 문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상징합니다. 후에국궁박물원은 베이징 자금성의 중심축을 따라 궁전을 배치하고, 태화전을 중심으로 자오문, 태화전, 진정전, 전성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홀, Kuntai 홀, Yangxin 안뜰 및 Jianzhong Tower. 마침내 ""좌조와 우사회, 앞궁과 뒷방""의 배치가 완성되었습니다. 색조 황성에서는 앞 왕조의 건물이 희박하고 개방적이어서 멋진 기세를 만들어 냈고, 뒤쪽의 건물은 완성되었습니다. 기숙사는 조밀하고 조밀하여 왕족의 생활에 적합합니다. 후에(胡) 황성의 최고 조화 궁전(淮宇室)은 궁궐 이름 면에서 베이징의 자금성을 본뜬 것이기도 합니다. 베이징의 자금성은 또한 자오문입니다. 또한 Qinzheng Hall, Fengxian Hall, Yangxin Hall, 내무부 및 내궁, Qiancheng Hall, Kuntai Hall 등은 모두 베이징의 자금성을 모방합니다. 베이징의 자금성과 더불어 후에왕성은 베이징의 자금성과 같이 단순화된 버전입니다. 이전 왕조에는 국호문, 천안문, 단문, 오문, 태화문 등 5개의 문이 건설되었습니다. 마침내 황성 앞의 3개 본당(태화당, 중화당, 보화당)으로 이어졌고 황실은 자오문만 건설했는데 가장 중요한 국문은 생략되고 큰 깃발로 대체되었습니다. , 최고 조화의 문과 다른 것들은 아치형 통로로만 대체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후에왕성은 베이징의 자금성에 비해 웅장함과 화려함이 많이 부족합니다. 예를 들어 후에왕성의 최고화합전은 동서 폭이 40m가 넘는데, 그 폭이 3분의 2에 불과합니다. 베이징 자금성에 있는 최고화합의전당(Hall of Supreme Harmony Hall). 그러나 깊이는 33m로 비교적 깊다. 베이징의 태화전과 비슷하다. 그러나 후에성에 있는 태화전은 당대 복층의 건축적 특징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특징이 있는데, 실제로는 전면과 후면이 2개로 구성되어 있다. 뒤쪽 홀은 옆에서 태화궁을 볼 수 있습니다. 사원에는 지붕이 두 개 있습니다. 이러한 건축적 특징은 당나라 이후 중국에서는 거의 사라졌으며, 베트남에서는 현대 응우옌 왕조까지 보존되었습니다. 전쟁의 불길에 휩싸인 후에(hue) 황성은 우여곡절이 많습니다. 베이징의 자금성과 후에(hue)의 황성은 모두 유네스코가 인정한 세계 문화유산입니다. 그러나 베이징의 자금성에 비하면 말이죠. 현대에 전쟁에서 벗어난 베트남 후에(Hue)의 자금성은 매우 불행합니다. , Jianzhong Tower 및 Hue Imperial City의 Flag Tower가 손상되었습니다. 1968년 베트남 전쟁 당시 미군과 북베트남군이 황성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인 곳은 태화전, 풍현전, 진정전, 문명전, 성전이다. Wu Xian, Qiancheng Hall, Kunthai Hall, Light Hall 및 Ming Hall, Yangxinyuan, Liuyuan (Sixth Palace) 및 Sifang Wushi Building과 같은 Zhen Buildings 홀이 파괴되었습니다. 1970년에 재건되었고 다른 궁궐들은 폐허가 되었습니다. 베트남 전쟁으로 파괴 된 후에 황성의 진정 궁은 베이징의 거대한 자금성을 본 다음 후에로 가서 응우 엔 왕조의 황성을 보았습니다. 두 개의 신비한 동양 궁전은 매우 웅장합니다. 충격적이며 건축물은 매우 독창적입니다. 후자는 자오문, 본당, 후궁, 회랑, 종묘, 궁문 등을 포함하는 베이징 자금성의 설계도를 가리킨다. 개념은 똑같다. 그러나 전자의 "주홍색" 성벽은 여전히 그 매력을 간직하고 있는 반면, 후자의 "회색과 노란색" 성벽은 전쟁 후 생활의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