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논어의 유명한 인용문을 사용하여 150자 에세이를 작성하세요.

논어의 유명한 인용문을 사용하여 150자 에세이를 작성하세요.

1. 논어에 관한 150자 수필

『논어』 전체에 관한 것이라면 150자 분량으로 요약할 수는 없습니다. 단락 중 하나에 대한 통찰력.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이 스승이 될 수 있다'라는 문단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것은 알려진 것에 대한 이해와 숙달을 통해 새로운 것을 이해하고 판단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은 이 사람이 사려 깊고 체계적이며, 생각하면서 배우고, 배우면서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과거를 복습한다'는 것은 배운 것을 다시 읽거나 반복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배운 지식에 대해 생각하는 동시에 사고 속에서 새로운 지식을 탐구하고 이해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다".

물론 그런 사람들도 자신의 생각과 이해를 이어갈 것이며, 견습생이든 아니든 교사의 역할을 할 수 있다.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사람은 스승으로 대하고 배워야 합니다.

물론 이렇게 할 수 있다면 선생님 역할도 할 수 있어요.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은 이 사람이 자신의 생각과 방법을 형성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아이디어와 방법이 있고 끊임없이 검토하고 생각하며 자신의 생각과 이해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사람이라면 그의 자질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pt?-n0?S?&Tge:EN-US;mso-fareast-언어:ZH-CN;mso-bidi-언어:AR-SA'>신사가 사회의 관리 수준에 있기 때문입니다. 오랜 사회적 영향력으로 인해 공자는 군자의 도덕성을 그토록 강조했고, 군자에 대한 도덕적 기준이 매우 높았습니다.

공자는 제자를 군자로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교육을 실시했으며, 제자가 악당이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 교육의 초점은 지식과 기술에 있는데, 도덕적 함양이 부족하다고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측면에 대한 재검토가 매우 필요하다.

공자가 이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 않았다면, 사회 관리자가 되어 시대와 후대에 영향을 미치는 일단의 학생을 양성하는 것은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평범한 사람들이었다면 역사에 이름을 남기는 것은 불가능했을 것이다. 그리고 만약 이들 학생들의 도덕성에 문제가 있다면 공자가 역사에 이름을 남기도록 허락한다 해도 그들이 남기는 것은 오명뿐일 거라 두렵습니다. 2. 논어에 대한 150자 에세이

『논어』 전체를 다룬다면 150자로는 요약할 수 없고 한 문단에 대한 몇 가지 통찰만 이야기할 수 있을 뿐입니다. .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이 교사가 될 수 있다”라는 단락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것은 알려진 것에 대한 이해와 숙달을 통해 새로운 것을 이해하고 판단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은 이 사람이 사려 깊고 체계적이며, 생각하면서 배우고, 배우면서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과거를 복습한다'는 것은 배운 것을 다시 읽거나 반복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배운 지식에 대해 생각하는 동시에 사고 속에서 새로운 지식을 탐구하고 이해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것들". 물론 그런 사람들도 자신의 생각과 이해를 가지고 나아갈 것이며, 제자를 스승으로 받아들이든 아니든 스승의 역할을 할 수 있다.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사람은 스승으로 대하고 배워야 합니다. 물론, 이렇게 할 수 있다면 선생님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은 이 사람이 자신만의 생각과 방식을 형성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이디어와 방법이 있고, 끊임없이 검토하고 생각하며, 자신의 생각과 이해를 발전시킬 수 있는 사람이라면 그의 자질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pt?-n0?S?&Tge:EN-US;mso-fareast-언어:ZH-CN;mso-bidi-언어:AR-SA'>; 그토록 헤아릴 수 없는 힘과 오래 지속되는 사회적 영향력을 지닌 공자는 군자의 도덕성을 너무나 강조했고 군자에 대한 도덕적 기준이 매우 높았습니다. 공자(孔子)는 매우 현명하여 제자들을 군자로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제자들이 악당이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 교육의 초점은 지식과 기술에 있는데, 도덕적 함양이 부족하다고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측면에 대한 재검토가 매우 필요하다. 만약 공자가 이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 않았다면 그는 사회 관리자가 되어 자신의 시대와 후대에 영향을 미칠 일단의 학생을 양성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그룹의 학생이 없었다면 공자의 제자들은 모두 평범한 사람들이었을 것입니다. 역사에 남을 수 없었을 것이다. 그리고 만약 이들 학생들의 도덕성에 문제가 있다면 공자가 역사에 이름을 남기도록 허락한다 하더라도 그들이 남기는 것은 오명뿐일 거라 두렵습니다.

3. 『논어』의 한 문장을 바탕으로 150~200자 분량의 에세이를 써 보세요.

별이 빛나는 밤하늘은 나비처럼 아름답습니다. 나는 감동적인 진실을 얻었습니다! 오늘 보름달밤에 말도 안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오늘 보름달밤에 가족들과 행복하게 살아야 하는데 어머니와의 의견차이로 인해 말다툼을 하게 되었습니다. 절망에 빠져 3층 정원에서 밤하늘의 별을 바라보며 심심하게 돌아다녔다. 은하수의 별들이 나를 위로하듯 인사를 하는 듯했다. 그러므로 화내지 마라. 나는 별들과 대화를 나눴다. 그는 경멸하듯 말했다. 뭐라고요? Xingxing은 처음에는 그녀의 잘못이었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까? 결국, 그녀는 당신의 어머니입니다. 당신이 그릇을 넘어뜨리지 않았다는 것을 그녀는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그녀를 용서할 수 없습니까? 내가 반박하려던 순간 싱싱이 갑자기 진지하게 말했다. 스승님이 말씀하셨다: 사람이 모르고도 어리석지 않으면 군자가 아니냐? 이런 말이 있습니다. 누군가가 당신을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화를 내지 않는다면 이것이 신사의 행동이 아닙니까? 갑자기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매우 혼란스러워 Xingxing에게 물었습니다. 대기를 통해 운석을 갈아내는 것입니까? 어떻게 나와 대화를 나눌 수 있나요? Xingxing은 그것을 듣지 못한 것 같았지만 말했습니다. 오늘 방금 논어를 배웠는데 왜 잊어 버렸습니까? 무지하면 안 돼요! 갑자기 오늘 논어의 첫 번째 장을 배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때때로 배우고 실천하는데 어떻게 잊을 수 있습니까? 별들이 말한 것과 같습니다. 나는 정말 무식하고 무능합니다! 큰 비명이 나를 깨웠다. 나는 꿈을 꾸고 있었다는 것이 밝혀졌다. 나중에 저는 이 일을 통해 어머니께 사과를 드렸습니다. 저는 시간이 지나면서 배움의 원리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4. 자신에게 친숙한 논어의 유명한 명언을 바탕으로 100자 연설문을 작성해 보세요

"(논어) Shi Zhe는 2,000여 년 전의 위대한 교육자이자 유교의 창시자 - 공자입니다. 그리고 그 제자 중 한 분이 남긴 말씀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 분명 선생님이 계실 거예요.”와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요. .전자는 여러 사람이 함께 걸으면 그 중 한 사람이 나의 스승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고, 후자는 사실에서 진리를 구하라는 것이고, 배움도 마찬가지라는 것이다.

정직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 진정한 지혜입니다. 이 두 문장은 2천 년 전 공자께서 말씀하신 것이지만 오늘날에도 똑같이 교육적입니다.

누구에게나 스승이 있어야 한다." 이 문장에는 유능한 사람이 스승이다라는 진리가 담겨 있다. 우리는 일상에서 매일 많은 사람을 접하고, 누구에게나 장점이 많다. 배울 가치가 있고 좋은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Yiyou. 우리 수업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60명으로 구성된 이 그룹에는 작은 "능력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부는 잘합니다. 서예, 어떤 사람은 농구장의 영웅이고, 어떤 사람은 체스판의 영웅이고, 어떤 사람은 수학자처럼 빠른 사고력을 갖고 있고, 어떤 사람은 가수의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에게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그들의 장점에 더 가까이 다가가세요. "강점을 활용하고 약점을 피하십시오." 이것이 광대한 들판에 있는 나의 작은 묘목에 약간의 지식을 더해 주지 않을까?

바다처럼 심오한 지식을 갖고 싶다면 인생에서 멘토와 친구를 잘 찾아 그들의 장점을 흡수해야 한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기 때문이다. 우선, 일시적인 영광을 위해 이해하는 척하지 말아야 한다. 결과는 지루하고 우스꽝스러울 것입니다.

친구 여러분, 능력 있는 분들을 스승으로 숭배하고, 이해하는 척하지 마십시오. 그래야만 성공의 문이 항상 열려 있을 것입니다! 5. 논어의 문장을 사용하여 도덕적 수양에 관한 글을 쓰십시오. 200~300자

"스승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밥을 아끼고 물을 마시고, 팔을 굽히고 그 위에 누워 즐기십시오.

부정한 수단으로 부자가 되고 고귀해지는 것은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공자는 가난하게 살았고 그 중간에 쾌락이 있다고 믿었다. 공자는 부당한 수단으로 얻은 부를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고 느꼈다. 하늘에.

인생은 힘들지만, 힘든 시절에도 기쁨이 있다고 해서 꼭 돈이 많다고 행복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부유한 가정은 행복한 삶을 살 수 없습니다.

공자는 부를 얻기 위해 나쁜 행동을 하기보다는 차라리 가난한 삶을 살기를 원했습니다. 우리 가족은 부유한 가족은 아니지만 매일 화목하고 행복하게 살고 있습니다.

아빠와 어머니는 열심히 일하는 손길로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우리 가족은 매일매일 웃음이 가득합니다.

내 여동생은 '피스타치오', 아버지는 '재미있는 괴짜', 엄마와 나는 둘 다 '웃는 귀신'이다. 우리 가족은 가끔 다툼이 있었지만 10년이 넘도록 화해하지 못한 일부 부유층 집안과 달리 몇 분 만에 화해했습니다.

끓는 물에 데인 피부처럼, 치료를 하지 않거나 연고를 바르지 않으면 결국 아물고 나서도 보기 흉하고 보기 흉한 흉터가 남게 됩니다. 오늘날의 사회와 마찬가지로, 이미 큰 부자가 된 일부 사람들과 지도자들은 여전히 ​​부당한 수단을 사용하여 국가의 재산을 횡령하고 개인 소유로 삼고 있습니다.

가난한 삶을 견디지 못해 자신의 아름다움과 행복한 나날을 만들기 위해 자신의 손을 사용하는 대신 좋은 삶을 만들기 위해 도둑질하고 도둑질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공자가 도덕적으로 교양한 이 말씀은 나에게 많은 유익을 주었습니다.

생명은 존엄하며, 자신이 부당한 수단으로 스스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보고 싶지 않습니다. 그것은 매우 화를 낼 것입니다.

"정의 없이 부자가 되고 고귀해지는 것은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이 문장은 얼마나 철학적인가! 부당한 방법으로 얻은 재물은 마치 하늘에 지나가는 구름과 같다고 경고합니다.

우리는 "나와 함께 떠다니는 구름처럼 불의하면서도 부유하고 고귀한" 사람들이 되어야 합니다. 6. 『논어』의 문장을 활용해 에세이 쓰기

『논어』는 2만 단어가 넘는 단어로 구성되어 있지만 중국 사상사상 가장 빛나는 글 중 하나로 꼽힐 수 있습니다.

그것은 20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역대 왕조의 학자, 학자, 심지어 일반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봉건 왕조가 무너지고, 사서오경은 더 이상 교실에서 가르칠 수 없게 되었고, 유교는 부당한 대우를 받았으며, 『논어』는 다른 유교 고전과 마찬가지로 책장에 먼지가 쌓였습니다.

그러나 논어의 광채는 잠시 이해되지 않는다고 해서 퇴색되지는 않을 것이다. 중국 문화의 본질로서 유교는 필연적으로 경제와 함께 부활할 것이며, 논어의 광채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필연적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과연 위단 교수는 백가포럼을 방문하여 '논어'에 대해 강의하면서 중국인들에게 아직도 우리가 읽어야 할 고전이 있다는 점을 일깨워주었습니다.

송나라의 위대한 유학자인 성자는 논어에 대한 자신의 생각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논어를 읽고 완전히 괜찮아지고 어떤 사람은 한두 문장을 읽고 만족합니다. 사람들은 읽고 나면 그것이 좋다는 것을 안다. "읽고 나면 손과 발이 어떻게 춤을 추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다."

논어를 읽으며 '마음속의 감동'을 자주 느끼며 공자님의 말씀에 감동을 받습니다. 논어를 읽으면서 공자를 성단에서 끌어내려야 한다고 생각하고, 나도 공자의 제자라고 생각하고 스승을 따라다니며 스승의 말씀을 듣고 행동을 관찰하는 것이 유익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에서 즐거움을 얻으려고.

공자(孔子)는 사랑스럽고 존경할 만한 신사였고, 나의 형인 염회자(至慧子), 육자공(警子孔) 등도 모두 예리한 분이셨다. 유단 교수의 『논어 체험』을 간략히 살펴보면 여러 측면으로 나누어볼 수 있다.

사람마다 마음속에 논어가 있다. 네, 제가 생각하는 논어는 학생의 강의 노트입니다. 녹음된 내용은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신사가 되는 법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처음에 배운 첫 번째 교훈을 살펴 보겠습니다. 공자는 "시간을 두고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마땅하지 않느냐? 먼 곳에서 친구가 찾아오면 기쁘지 않느냐? 모르는 것이 있는데 깜짝 놀라면 군자가 아닌가?"라고 말씀하셨다. 언급한 세 가지는 첫째는 도를 배워 재능을 키우는 것이고, 둘째는 친구를 사귀어 인(仁)을 지지하는 것이며, 셋째는 덕을 닦는 것입니다. 이 세 가지는 모두 군자가 되기 위한 것입니다.

공자가 군자에 대해 여러 측면과 각도에서 설명하는 것은 바로 군자가 무엇인지, 군자가 어떤 책임을 가지고 있는지, 군자가 어떤 재능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군자가 무엇인지를 제자들에게 알려주는 것입니다. 군자의 미덕, 군자가 어떻게 정치를 하는지, 군자가 되기 위해 수련하는 방법... 이 모든 것이 군자라는 단어에서 드러난다. 논어는 군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어야 합니다. 사람마다 다르게 보일 수도 있고, 군자의 일부일 수도 있고, 표범의 반점 중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

공자가 보기에 군자는 어떤 사람일까요? 논어로 가자. 신사를 직접적으로 정의하기는 어렵습니다.

먼저 신사의 책임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공자 자신은 신사였으며 그의 야망은 신사의 책임을 가장 잘 보여주었습니다.

안휘와 자루는 공자와 각자의 이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솔직한 Zi Lu는 전차, 말, 가벼운 외투를 친구들과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고, 그것이 낡아도 안타깝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Yan Hui는 자신의 강점과 업적을 자랑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나요? 공자는 "늙은이는 평화롭게 지내고, 친구는 이를 믿으며, 젊은이는 이를 잉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분명히 세상에 적용되는 정치적 이상입니다. 군자가 세상에 태어나면 “국가에 권리가 있으면 벼슬을 하고, 국가에 권리가 없으면 벼슬을 하게 된다.” , 그러나 세상 사람들을 위해서입니다.

후세대의 말도 이와 비슷하다. 참된 군자는 세상을 생각하는 마음을 갖고 있지만, 후세에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이기적인 행동을 하는 사람이 많지만, 여전히 참된 군자가 있습니다.

이 글은 신사의 가장 근본적인 시험이라고 할 수 있는데, 빼면 부족하다. 공자는 세상이 쇠퇴하고 자신의 이상이 실현되지 않는다고 여러 번 한탄했습니다. 그의 어조에 담긴 무력한 슬픔은 군자의 슬픔이었습니다.

군자의 도리를 이해하는 것이 기본이다. 세상 사람들에게 유익을 주고 싶다면 수단이 있어야 합니다.

선인들의 방식은 선인들에게 잘 설명되어 있다. 유교의 국가 통치 방법은 인(仁)에 기초를 두고 인(仁) 정부를 장려합니다.

그러나 『논어』에서 공자는 통치 방법에 관해 여러 번 질문을 받았고, 공자는 그때마다 다른 대답을 했다. 공자는 인(仁), 예(禮), 의(信), 효(孝), 충(忠), 덕(德) 등을 다스림의 수단으로 삼는다고 말했다.

자루는 웨이궈 정부에 대해 물었고, 공자는 "이름을 고쳐야 한다"고 말했다. 근본적으로 말하면 예의에 관한 것이다.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미덕임이 분명합니다. 기강자는 공자에게 정치에 대해 묻고 말했습니다. "살인이 비윤리적이라면 방법이 있는데 어떻게 합니까? 공자(孔子)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당신이 정치를 맡는다면 왜 사람을 죽여야 합니까?” 아들은 착해지기를 원하고, 사람들도 착해지기를 원한다.

군자의 덕은 악인의 덕이다. 잔디에 바람이 불어 잔디가 파괴될 것입니다. "

이것은 인덕에 관한 것이며 자공이 정치에 대해 물었습니다. 공자는 "음식이 충분합니다.

보병. 사람들은 그것을 신뢰합니다. ”

여기서는 세 가지 구체적인 기준만 언급한다. 특정 장소를 다스리는 다른 제자들이 정치에 대해 질문하는 것에 대해 공자는 전혀 다른 대답을 했다.

공자 자신의 말에 따르면, 아마도 정치에서는 하면 안 되는 일이 없고, 도덕적인 이상 하면 안 되는 일이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논어는 유교는 정치에 관한 것이라는 점만 강조하고 있다. 인(仁), 의(仁), 예(禮) 등 몇 가지 기본 원칙을 지킨다. 군자의 책무와 다스리는 방법을 알고 나면, 군자가 되기 위한 수양도 강화해야 한다.

논어 오늘날 중·고등학교 교과서는 논어를 소개할 때 이런 관점에서 출발하는 경우가 많다. 아는 것이 곧 아는 것”, 학습 방법에 대해 “생각 없이 배우는 것은 낭비이고, 생각 없이 배우지 않는 것은 위험하다”고 하고, 인내라고 하면 “나의 길은 일관적이다”라는 말도 많다.

공자는 "세월이 추우면 소나무와 잣나무를 깎은 후에야 알게 되느니라", "군자는 먹을 것도 없고 살 곳도 없다"고 말씀하셨다. 일에 있어서는 옳고, 말은 조심해야 하고, 배우기를 열망한다고 할 수 있다.” 등의 논어를 읽으면 언제나 이 말씀에 감동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자가 제자들에게 배우기를 바라는 것은 바로

공자는 인(仁)을 실천하려는 사람은 스스로 인(仁)을 갖추어야 하고, 덕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사람은 자신의 덕(德)을 세워야 한다고 믿었다. 군자가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려면 먼저 높은 도덕적 수양과 재능을 갖추어야 합니다. 요약하면 군자는 배우고자 하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공자의 눈에는 군자가 있습니다. 덕을 중시하고, 힘에 반대하며, 배우기를 좋아합니다. 7. 논어에서 수양에 관한 문장을 골라 150자 연설을 하세요. 친구를 사귀었지만 믿지 못하시나요? 익숙하지 않은가? 일부 네티즌들은 "논어 12장은 매일 세 번씩 나 자신을 반성하게 하는데, 이것이 많은 사람들의 모토가 되었고, 현실에 입각한 유익을 논하고 있다"는 질문을 제기했다. 솔직히 말해서, 우리 평범한 사람들은 Zeng Zi처럼 될 수 없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루에 세 번 할 수 있다고 해도, 어떤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를 말한다면 당장 어떤 이익도 얻을 수 없습니다. 증자처럼 하루에 세 가지 일을 하면 유일한 이익은 도덕적 수양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도덕적 수양이 일정한 수준에 도달하면 더 이상 어떤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 고민하지 않게 됩니다. 물론 하루에 세 지방을 하면서 이 문제에 대해 맹목적으로 남을 비난하기보다는 각자 반성해야 한다. 8. 『논어』를 활용하라 10. 2장에 있는 유명한 명언을 400자 에세이로 써라. /p>

공자의 말년 자아관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열 살이면 배우고, 열 살이면 하늘의 운명을 안다. 귀가 순백하면 뜻을 따르되 규례를 벗어나지 아니하리라.”

이 말은 공자께서 말년에 하셨어야 할 말씀입니다. 우리는 종종 이 문장을 처음부터 끝까지 인용하고 인용하면서 공자의 뜻을 잘못 해석합니다.

특히 우리가 서른 살이 되면 사람들은 이 문장을 편향적으로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서른 살에 자신의 경력을 쌓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서른 살에 자신의 경력을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비슷한 말이 많지만 공자가 말한 본래의 뜻과 부합하지 않는다.

공자는 15세부터 자신의 삶을 정리했다. , 그리고 그것을 10년으로 나누었다. 10년 중 10년을 배우겠다는 결심을 했다는 것은 이때 학습을 결심하고 인생의 주요 내용으로 삼았다는 뜻이다.

공자. ’ 아버지는 갓 태어났을 때 돌아가셨고, 한부모 가정에서 자라다가 나중에 어머니도 돌아가셨습니다.

《사기》에는 노(魯)나라의 고관 맹료자가 공자를 젊고 배움에 열심이라고 칭찬하며 후계자 맹의자에게 물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공자를 스승으로 삼은 것은 이때 불과 열일곱 살이었는데도 집권 관료들로부터 이런 인정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그가 이미 사회에서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러니까 앞으로의 30년은 그가 서른 살에 사회에 진출하기 시작하거나 성취를 이루었다는 의미가 아니다. 그는 열 살 때 자신의 목표를 분명히 하고 이 목표를 가지고 미래의 경력을 시작했다.

목표가 있다고 해서 경력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개발 과정에서, 특히 경력을 시작하는 초기에는 예상치 못한 어려움도 많이 있을 것이고, 그래서 다양한 일들도 있을 것입니다. -기회라고 ​​불리는 유혹은 어쩌면 공자도 흔들렸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공자는 40세에 이르러 자신의 목표를 확고히 하고 더 이상 어려움과 유혹에 흔들리지 않기 때문에 “혼란에 빠지지” 않았습니다.

50세가 되면 사회의 역사와 인생의 운명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게 되며, 그 법칙을 많이 이해하게 되는 것을 '운명을 아는 것'이라고 합니다. 공자(孔子)는 사실 매우 감정적인 사람이었고, 어렸을 때는 조금 극단적이었을지도 모릅니다.

성인으로서 공자는 자신의 약점을 알고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습니다. 사람이 예순이 되면 경험한 것이 많아지고, 남성호르몬의 분비도 줄어들고, 정신도 차분해지고, 귀도 자연스럽게 부드러워지기 시작합니다.

고대에는 70년을 사는 경우가 드물다. 70세에는 눈에 잘 띄지 않는 것이 없기 때문에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지만, 준수에도 유의해야 한다. 규칙과 법률, 즉 규칙을 위반하지 않는 것입니다. 나는 "규칙을 벗어나지 않고 원하는 것을 하라"라는 말에 대해 특별한 이해를 갖고 있으며, 이를 여기서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한때 '치킨 무방비'라는 말이 유행하기도 했다. 나중에 그 단어는 점차 우리의 일상 언어에서 사라졌고, 지금은 거의 아무도 그 단어를 언급하지 않습니다.

이제 우리는 불행함을 더 많이 느끼기 시작했기 때문에 행복이 현재의 유행어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무엇이 자유로움이고 무엇이 행복인지 명확하게 밝힌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공자는 의도치 않게 자유로움과 행복에 대해 최선의 설명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즉, 규칙을 벗어나지 않고 마음의 욕망을 따르라는 것입니다. 9. 공자나 맹자의 명언을 활용해 에세이를 써 보세요. 장”. 공자의 고전문 중 하나이자 유교문화의 정수이다. 중국의 논어는 서양의 성서와 같다. 한 나라나 지역의 문화를 요약하고 지도한 책이다. 논어는 20개 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그 중 '안원장'은 주로 공자의 논어 '인'과 '용서'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다.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말라'는 것은 당신이 원하지 않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공자가 강조한 것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을 용서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인(仁)을 표현할 수 있다.” 공자가 말한 인(仁)은 ‘남을 사랑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며, 남을 사랑하는 행위에는 반드시 용서로 대하는 측면이 포함된다. : 스승의 도는 오직 충성과 용서뿐이다.

이 문장이 드러내는 것은 인간관계를 다루는 중요한 원칙이다. 다른 사람을 대할 때 편협한 생각을 하지 말고, 자신이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면 다른 사람과의 관계가 파괴될 뿐만 아니라, 관계가 교착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이것은 사람들 사이의 상호 작용에서 유지되어야 하며, 이는 타인을 존중하고 동등하게 대하는 표현입니다. 남은 누구나 평등하며, 남에게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해서는 안 된다.

위에서 이해한 '사람'은 넓은 의미로 대중을 가리킨다. 『논어』가 탄생한 시대의 '인민'에 대한 정의는 대개 좁은 의미, 즉 학자 이상의 사람을 의미하며, '인민'은 '하지 말라'는 상대적인 용어이다. 남이 자기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남에게 시키느니라' 앞에 '외출할 때에는 마치 귀한 손님을 만난 것과 같고, 큰 제사를 받는 듯이 대접하는 것과 같다'가 같은 문장으로 되어 있다. 여기서 '인민'은 피착취계급, 즉 근로인민을 뜻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오늘날 좁은 의미의 '인민'은 노예소유주, 즉 착취계급을 뜻하고, '인민'은 노예, 즉 노예를 뜻하는 말입니다. 즉, 피착취계층이므로 이것은 물론 대인관계의 원칙인 "남이 자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것이 착취계급에도 적용된다고 이해할 수 있지만, 계급과 피착취 계급이 같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것이 완전히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공자는 '인(仁)'을 강하게 주장하는 사람이다.

공자가 말한 것은 어디에서나 적용되는 정리가 아닙니다. 모든 것이 이 원칙에 기초하면 많은 것이 중간에 갇혀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두 사람이 총을 들고 대결하면 목숨이 위태로워진다. 이때 A가 '네가 하는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원칙을 고수하는 것은 비극이 아닌가.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물론 A는 죽임을 당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죽임을 당하고 싶지 않은 B를 죽이는 것은 어떨까요? 어떤 진실이나 법도 특정한 상황에서만 적합합니다. .

남이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것이 유교의 본질이자 중화민족의 뿌리 깊은 신조이지만 실제로는 이를 지키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남이 자기에게 하기 싫은 일은 남에게 하지 말라." "모든 일은 개인의 이익을 중심으로 하며, 오직 자신의 감정만 고려하고, 다른 사람의 감정은 무시한다"는 신조입니다.

대인 관계든 정치적 관계든, 대인 관계의 지속적인 원칙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것을 주저해서는 안 됩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