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그것들은 경극의 전통 연극이 아닙니까?
그것들은 경극의 전통 연극이 아닙니까?
미응선 (일명 미터) 은 베이징에 온 최초의 중국 희곡 배우이다. 약 1800 관우의 연극을 연기한 적이 있는데, 쩡춘태는 20 년 동안 휘장 멤버였다. 그러나, 중국 희곡 배우로서, 그의 영향은 결국 광범위하지 않다. 대량의 중조 배우들이 속속 상경해 약 1820- 1832 로 이어졌다. 유명한 것은 왕홍귀, 류리, 용덕운, 담지도 등이다. 가장 유명한 것은 여삼승, 한 늙은 학생이다. 이 한조 배우들은 휘반 배우들과 같은 무대에서 공연한다. 휘파 배우는 황, 가우스파, 불어, 사평 등을 많이 연기한다. 때때로 그들은 서피, 곤곡, 이순신의 곡조를 공연한다. 한나라의 배우는 서피와 황아를 연기한다. 서피와 황아는 의심할 여지 없이 경극 성강의 주요 구성 요소이다. 이후의 경극 극과 화음으로 볼 때, 더 많은 것은 한극에서 유래한 것이다. 예를 들어, 드럼을 치고 화조, 오필극, 서커스 판매, 묘비극, 조안림연 등과 같은 오늘날의 전통극은 모두 한극에서 기원한다. 어떤 연극은 휘극에서 유래한 것이고, 또 많은 경극 책 (예:' 삼국지' 등) 이 있다. ) 모두 노생퀘벡과 함께 편성되어 함께 공연한 것이다. 경극의 기본 성형 이후였다.
요약하면, 첫째, 휘반이 상경한 것은 경극 전달체의 출현일 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한조 배우가 상경한 후 회족반에 가입하여 회족반 배우와 같은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며 서로 영향을 주고 융합한다. 게다가 북경강까지 더해져 점차 황피제의 새로운 극종이 되었다. 그러나 한극의 극과 화음은 경극의 주요 내포이므로 한음배우가 상경하여 경극을 창작하는 것은 중요한 단계이다. 이 단계가 없으면 회족 계층만이 경극 제작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셋째, 1820 이후 대량의 중국 희곡 배우들이 상경하여 거의 20 년간의 융합과 양조를 거쳐 점차 경극을 형성하였다. 1 세대 경극 배우의 성숙도와 인정은 대략 1840 이다. 이것이 우리가 경극이 약 150 년 전에 형성되었다고 생각하는 역사적 근거이다.
또 첫 경극 극본은 도광이 20 년 (1840) 출간한 한 서명관 극도사가 쓴' 극락세계' 라는 증거도 있다. 그 통례에는' 낙우추, 우곤악이 오보다 낫다' 는 말이 있다. 그래서 풍속이 자연스럽다. 이제 자본 을 듣고, 그래서 베이징 사운드 를 사용합니다. 클릭합니다 가끔 傩을 읽는 사람은 평등하다. 원대 북송에 예가 있다. 다행스럽게도, 이것이 터무니없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하지만: 첫째, 경극은 주로 초음, 즉 띠아오만, 상휘음이 아니라 초음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둘째, 한조가 경극으로 진화하는 관건 중 하나는 음소거이다. 물론 이것은 발음의 일부일 뿐이다. 셋째, 극락세계는 1840 이전에 경극 극본이 없었다. 따라서 경극의 형성 시간을 지금으로부터 약 150 년 전으로 정의해 역사의 객관적인 현실에 더 잘 부합한다.
경극이 형성된 이래 많은 우수한 배우들이 쏟아져 나왔다. 그들은 경극이 노래, 공연, 극목, 인물 조형 등에 있어서의 혁신과 발전에 기여하여 많은 영향력 있는 유파를 형성하였다. 청장경, 여삼승, 장규, 담신배, 왕계분, 손국선, 왕소농, 류홍생, 왕홍리본, 여숙암, 고경규, 엄호붕, 주신방, 마연량, 양보슨, 담복영 소성, 서소상, 쳉 계현, 강묘향, 예성란 등.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참석자는 황월산,,,,, 상, 리 등이다. 댄 자오 메이 qiaoling, 유 ziyun, 티안 guifeng,,, 메이 Lanfang, 쳉, xunhuisheng, 샹 Xiaoyun,, 펭, 샤오 cuihua, 공 Yunfu, 리 dokui 등. 경교 무봉산, 황윤복, 호계산, 구계선, 추 등. 어릿광대 유장 3, 양명우 (원래 곤곡, 경반 공연 가입), 왕장림, 쇼장화 등. 이 밖에도 유명한 피아니스트 손씨, 매전,,, 등이 있다. 유명한 드러머는 항주, 흰색, 왕 등이다.
예술적 특색
경극의 무대 예술은 무수한 예술가들의 오랜 무대 실천을 거쳐 규범적이고 표준화된 프로그램을 형성하여 문학 공연 음악 창곡 징고 화장 페이스북 등 방면에서 서로 제약하며 서로를 보완한다. 무대 이미지를 만드는 예술적 수단으로 매우 풍부하고 용법도 매우 엄격하다. 이 프로그램들을 장악할 수 없다면 경극 무대 예술의 창작을 완성할 수 없다. 경극이 형성된 초부터 궁정에 들어선 것처럼, 그 발전은 지방극과는 다르다. 더 넓은 범위의 삶을 표현하고, 더 많은 캐릭터를 형성하고, 기교가 더욱 전면적이고, 무대 이미지에 대한 심미 요구도 높아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물론, 동시에 민간 향토 분위기를 약화시켰고, 간단하고 난폭한 풍격은 상대적으로 약하다. 따라서 공연 예술은 허실을 결합하는 경향이 있어 무대 공간과 시간의 한계를 최대한 뛰어넘어' 형형으로 신을 전하고, 형신을 겸비한다' 는 예술적 경지에 이르렀다. 공연은 정교하고 섬세하며 어디에나 있어야 한다. 노래 곡조가 은은하고 완곡하며, 목소리가 감정으로 가득 찰 것을 요구하다. 무공은 용맹으로 이기는 것이 아니라' 무술을 부르다' 는 것이다.
전통극
경극은 피황 연극의 예술적 성취와 풍부한 연극을 물려받았다. 황아뿐만 아니라 서피, 허풍, 사평조, 배자 등이 황아체계에 속하는 연극도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희곡 종사자와 광대한 희곡 배우들의 협조로 * * * 정리와 수정이 이뤄졌으며, 그 중 우수한 극목은 중국 신문화예술 원림에서 국가문화예술유산으로 등재되어 보존되어 계속 무대에 널리 퍼지고 있다. 이런 연극은 200 여 편으로 추산된다. 우주전선, 옥당춘, 장판포, 영웅회, 어살세가, 오민의, 옥팔찌 주운, 삼하이파이브, 눈 중 6, 4 선비 등이 있습니다. 각종 형식의 연극을 통칭하여 전통극이라고 한다.
분류: 업종별
경극의 구분은 인물의 자연속성 (성별, 나이) 과 사회적 속성 (신분, 직업) 뿐만 아니라 인물의 성격 특성과 창작자의 인물에 대한 태도에도 근거한다.
상과는 역사가 유구하여 경극 중 상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한극이다. 한극 * * * 은 10 업종으로 나뉜다. 한쪽 끝, 이순, 삼명, 사단, 오추, 육비뚤어진, 7 소, 팔봉, 구부, 십잡이다. 이 10 개 업종이 맡은 역할의 내용은 대체로 이렇다. 마지막은 주요 남성 역할, 즉 경극의 생명선이다. 그물은 경극의 그물과 마찬가지로 그림의 얼굴을 가리킨다. 단은 경극의 단으로, 여성 캐릭터를 가리킨다. 철알은 철알의 약자이다. 경극 초기의 철알은 서로 다른 업종으로 나뉘는데, 그중에서 철알은 상대적으로 부차적인 역할을 가리키며, 속칭 이단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철알은 현재 경극' 중매' 에서 꾀꼬리 아가씨를 연기하고 있다. 남편, 마부, 소지자, 마동, 족장 역할을 합니다. 전반적으로, 한극의 이 10 가지 유형은 모두 상세한 구분이 있어 경극의 구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경극은 나중에 생, 단, 순, 추함의 네 종류로 나뉘어 더 간단하고 간결한 것 같다. 그러나 각 범주에는 여러 하위 범주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실제로 10 가지 거래가 모두 포함됩니다. 수록뿐만 아니라 더욱 상세하고 엄밀하다. 유일한 차이점은 한극은 사업이 있지만 주업은 목적이 아니라 생명이라는 점이다. 경극으로 발전했을 때 생활과 관광이 주요 업무가 되었다.
형성과 전파
경극의 전신은 청초에 강남 지역에서 유행하는 휘장반으로, 노래를 부르는 것을 위주로 고음을 치고 황아를 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극, 경극, 경극, 경극, 경극, 경극) 휘장은 유동성이 강하여 다른 극종과의 접촉이 잦아 성강에서 서로 교류하고 침투한다. 그 결과, 개발 과정에서 곤곡도 많이 옮겼고, 나로강과 기타 잡극도 흡수했습니다. 청건륭 55 년 (1790), 고랑정 (유명한 월관) 을 비롯한 최초의 휘주반 (삼청반) 이 상경해 건륭 80 생일 축제 공연에 참가했다. "양주 화조록" 은 "고랑정이 베이징에 입경하고, 안경화부와 합경진, 그 반은 삼청이라고 부른다" 고 실려 있다. 도광은 22 년 (1842) 출판된 양모건' 꿈책' 도 "삼경이 사경보다 앞서고 있다" 고 말했다. 건륭 55 년 독죽상자에 들어갔을 때' 삼경휘' 라고 불렀는데, 휘주 계층의 원조였다. " 오자수는' 인연시주' 에서' 민저장 총독 오나라 () 가 절강염상 연합 안칭 회민 () 에게 이 ()' 를 기원한다고 더욱 구체적으로 지적했다. 나중에 많은 휘주반이 잇달아 북경에 갔다. 유명한 반에는 삼청, 사희, 춘대, 봄이 있다. 화진은 가경 8 년 (1803) 에 창설되어 삼청 13 년보다 늦었지만 후세 사람들은 여전히' 휘주 4 반 상경' 이라고 부른다.
건륭 가경년 동안 베이징의 문화재가 풍부하고, 정치적 안정, 경제 번영, 각종 극연예인들이 운집했다. 베이징 무대의 곤곡, 경극, 진강은 대립적이다. 혜반은 베이징에 와서 먼저' 경진 결합' 에 힘쓰고 있다. 당시 진강과 경극은 기본적으로 같은 무대에서 공연했는데, "경진 () 은 구분하지 않았다." ("양주 화노루") 휘반은 박채장의 전통을 발양하고 진강 (경극 일부 포함) 의 연극과 연기 방법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많은 곤곡 연극 (곤곡' 도화팬' 을 나란히 연기함) 과 무대 예술 체계를 계승하여 예술적으로 급속히 향상되었다.
휘장 자체의 예술적 특색은 그것이 균형 분쟁에서 이길 수 있는 주요 원인이다. 성강의 경우, 황아를 부르는 것 외에, "오방의 소리도 함께" ("햇빛 아래서 꽃을 본다"); 레퍼토리 측면, 다양한 주제, 다양한 형태; 공연 방면은 간단하고 진실하며 업무가 완비되어 많은 관중의 감상 요구에 적합하다.
공연 일정에서' 중국꿈' 에 따르면 4 개 휘주반은' 각각 승장구' 를 잘한다. 삼청은' 축' (최근 신극) 으로 이겼고, 사희는' 곡' (곤곡 노래 잘하기), 봄은' 바자' (무협극 연기를 잘한다) 로 이겼고, 춘대는' 아이' (동령으로 호칭함) 로 이겼다. 예술과 관리를 중시하면 전문 지식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어 진보가 빠르다. 도광 후기에 이르러 휘반은 북경에서 우세를 얻었다. 중국몽' 은 "이 음악부 안후이인이 가장 많아 오인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촉중 무명인. " 그는 또 "연극반은 혜주에서 공연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광덕루, 광화루, 삼청원, 청원랜드 등 가장 큰 극장도 휘장 위주로 하겠습니다. "휘반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과정도 경극으로 전환하는 과정이다. 이 진화의 완성은 주로 회한합류, 피황교화를 상징하며 서피, 두 가지 억양의 판곡 음악 체계를 형성하여 노래, 읽기, 연주 체계를 점진적으로 보완했다. 미응현 (일명 미터), 후베이 숭양인 (안후이인) 은 휘반과 함께 상경한 최초의 한조 배우이다. 건륭 45 년 (1780) 에서 태어나 춘대에서 휘반에 가입하여 가경 전후 상경하여 노래를 불렀다. 그는 연기가 뛰어나고, 홍극에 능하며, 명성이 매우 길다 (이등지의' 중국꿈',' 자주 이야기' 참조). 중국 유명 배우 여삼승의 창시자로 꼽힌다 (당시 곡예의 가사에는' 아시안게임은 쌀을 우선해야 한다' 라는 말이 있었다). 도광년 (182 1- 1849) 에 베이징에 와서 휘장에 가입한 한조 배우가 점차 늘고 있다. 왕홍귀와 류리를 포함한다. 수하안 거사' 연태 조홍기' 는 "자본은 여전히 초조를 하고 있다" 고 말했다. 그중 음악가, 예를 들면 왕홍귀와 리는 모두 자신이 새로운 시대의 사람이라고 주장한다. \ "추 톤 은 한 톤 이고, 한 톤 은 서피 톤 이다. 서피조가 당시 베이징에서 유행했던 것을 볼 수 있다. 왕홍귀와 유리씨의' 선함은 신성' 이 서피조의 혁신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회한 배우의 공동 노력으로 서피와 점차 융합되었다. 서로 다른 연극을 시작하고, 출처에 따라 각각 서피나 황아를 부른다. 나중에 어떤 연극은 서피와 황아를 동시에 불렀고, 심지어 같은 창단 안에서 황아를 먼저 부른 후 서피를 불렀는데, 서로 조화를 이루며 하나가 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로관 (휘장' 진흙 강' 에서 유래) 이 그 예이다. 음운 방면에서' 중주운, 호광운' 의 운율 형식을 형성하였다. \ "13 문자열 \" 운율 에 따라 베이징-호북 혼합 소리, 각각 경악 두 톤, 날카로운, 있다. 황아의 반주악기는 여러 차례 반복된 끝에 함풍과 동시년 (185 1- 1874) 에 피리를 버리고 서피와 함께 후금 () 을 사용했다
도광말년에 서피극이 대거 등장하여 휘장과 피황이 병행하는 현상이 매우 보편적이다. 도광 25 년 출판된 양경정' 두문략' 에 따르면 삼청반의 청장경, 사희반의 장이규, 춘대반의 여삼승, 류리, 춘반의 왕홍귀 등은' 방조',' 정군산',' 북조' 와 같다 그때부터 그것은 경극 무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통극과 비교되었다. 또 다른 견해는 경극이 담신배가 유명해진 후 (19 세기 말 20 세기 초) 비로소 형성되었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당시 피황희곡이 음악, 공연, 창곡에 이르는 음운에 모두 엄격한 규범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 전까지만 해도, 즉 청장경 시대에는 휘장조의 범주에 속한다.
동치 6 년 (1867), 경극이 상해에 전해졌다. 새로 지은 만정방 극장은 천진에서 북경으로 초청되어 관중들의 환영을 받았다. 같은 해 담귀차밭은 베이징 삼청반을 통해 여름 (윤의 아버지), 웅김귀 (동친의 아버지), 화단 풍삼희 (풍의 아버지) 를 포함한 경극 명각 배우들을 대량으로 초청했다. 모두 상해에 정착하여 상해를 중심으로 한 남방경극 가족이 되었다. 그 후, 주춘규, 손국선, 양월루, 손춘항, 황월산, 이춘래, 유영춘, 방자화단 기운 등 더 많은 경각이 연이어 남쪽으로 내려와서 상하이를 베이징과 병행하는 또 다른 경극 센터로 만들었다.
그전에 상해는 함풍 초년에 쿤반과 휘반 공연이 있었다. 경극이 상해에 들어간 후에도 경휘가 같은 대, 경곤이 같은 대, 경방자가 같은 대에 오르는 경우도 나타났다. 이것은 남극 특색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걸출한 휘극 배우 왕홍영 (아들) 이 상해에 도착한 후 경극 공연에 자주 참가하며' 서책이 시내에 들어가다',' 파나소닉의 책을 쓸어라',' 눈포옹 블루관' 등 휘장을 가져왔다. 경극에 녹아들고, 휘극 주조 중 하나인' 고박자' 를 경극 음악에 융합하고, 휘극의 붉은 연극과 연기 방법을 경극에 흡수한다. 경극 레퍼토리를 확대하고 무대 예술을 풍요롭게 하는 데 어느 정도 역할을 했으며, 또 방자 연예인 다기운의 상하이 예술활동도 남파 경극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그의' 꽃등극'' 투우궁' 은 나중에' 기관극 연합대' 의 교정이 과도하다. 광서 5 년 (1879) 부터 담신배 6 회 상해로 갔고, 이후 메란방 등 유명 배우들도 상해에서 자주 공연을 하며 북파와 남파의 경극 교류를 촉진시켜 경극 예술의 발전을 가속화했다
경극이 상해에 들어가기 전인 함풍십 년 (1860) 이후 출장과 연극반 공연에 따라 전국 각지로 빠르게 퍼졌다. 예를 들어 천진과 그 주변의 허베이 지역은 경극 전파가 가장 빠른 지역 중 하나이다. 도광말년에 여삼승이 천진에서 활약했다. 어릿광대 배우 유장삼, 먼저 천진에서 흥행을 하고, 이후 베이징에 가서' 바다에 내려가다' 고 한다. 손국선, 늙은 배우, 한때 김요의 표우였다. 산둥 (WHO) 는 휘주 () 계층이 베이징을 드나드는 데 꼭 필요한 곳이고, 산둥 상인들은 또 베이징 경제활동의 중요한 힘이기 때문에 일찍부터 경극 공연이 산둥 () 에 나타났다. 일찍이 건륭년 동안 안후이 연예인들은 곡부 공부에 들어가 연기를 했다. 안후이 호북 동북 3 성도 경극 전파가 빠른 지역이다. 20 세기 초까지 남쪽에는 복건, 광동, 동쪽에는 절강, 북쪽에는 흑룡강, 서쪽에는 윈난, 경극 행사가 있었다. 항일전쟁 시기에 경극은 쓰촨, 산시, 구이저우, 광시에서도 크게 발전했다.
19 19 년, 멜란방이 극단을 이끌고 일본에 가서 공연을 했고 경극은 처음으로 해외로 퍼졌다. 1924 년 재연으로 일본 공연을 했고 1930 년 메이율 제작진 20 명이 방미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1934 년 유럽 초청, 소련 공연, 유럽 연극계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 이후로 경극은 전 세계에서 중국의 연극 유파로 여겨졌다.
경극의 발전
경극은 1860 부터 1949 까지 크게 세 가지 발전 단계를 거쳤다.
1860 부터 19 17 까지의 기간은 경극이 더욱 성숙해진 시기이다. 연극 방면에서는 회, 한, 탕, 곤에서 물려받은 전통극이 연주 실천의 끊임없는 가공과 단련을 거쳐 더욱 정련되었다. 많은 첫 번째 극은 이미 점차 삭감되어 자체 체계로 간소화된 극이다. 예를 들어' 우주전선' 전체판은 보통 20% 에만' 수정판' 과' 황금신전' 을 공연한다. 신해혁명 전후에 사회정치 변혁에서 현실을 긴밀하게 결합한 신작 (예: 왕소농의' 울사당',' 과중란음' 등) 이 등장했다. 음악 방면에서 판과 멜로디를 더하고, 음성과 음운을 더욱 정형화하여 경극 창곡이 완곡하고 아름다우며 더욱 특색이 있다. 무대 공연 예술 방면에서도 더욱 섬세하고 정교하며 색채가 풍부하다. 경극 역사상 3 대 걸출한 연예인 (쳉 장경1811-1880, 휘장 나머지 3 승 1802- 1866, 한족 학교 장이규 18 13- 1860, 경파) 그리고 경극 전신의 휘장과 한대 지방색채가 기성세대 이후 3 명의 우수 연예인 (담신배/Kloc) 에게 전달됐다.
광서 9 년 (1883) 부터 많은 경극 명가들이 잇달아' 조정 공물 왕실의 사랑 때문에 공연에 우월한 물질적 조건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예술적으로도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완전한 연극을 남겨 경극 예술의 엄격한 규범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궁중 공연은 극극 내용의 경향에도 약간의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 시기에 일부 경극 예술가들은 직접 정치투쟁에 참여했다. 예를 들어 1898 년 쿠데타에서 유명한 여단 진우와 전기운은 변법유신으로 변법하여 광서 황제에게 소식을 전하는 경향이 있다. 상해에서 신해혁명은 제조국에 충격을 주었고, 반과 윤은 직접 참전하여 손중산으로부터 상을 받았다 .....
광서 24 년 (1908), 상해에 최초의 현대 연극 무대가 나타났다. 하월윤선배는 애국적인 열정으로 당시 조계 밖의 바닥에 조명과 세트 시설이 있는 극장을 짓고 전통적인 정사각형 무대를 바꿔 경극 무대 예술의 혁신을 촉진하고 다른 곳에 영향을 끼쳤다.
경극은 19 17 부터 1937 까지 절정에 달했다. 극목 방면에서 전통 희곡은 끊임없이 가공하여 개조하여 대량의 신작이 쏟아져 나왔다. 제재의 범위가 확대되어 애국주의와 민주적 사상을 표현하는 극목이 늘어났다. 연극과 배우의 연기 특징이 더욱 긴밀하게 결합되어 일부 예술 유파만의 극목이 있다. 무대 예술 방면에서 유형예술이 크게 발전하였다. 이전에 경극 무대는 노학연구 위주로, 노학연구 유파가 더욱 두드러졌다. 이때 멜란방, 정, 순혜생, 상소운 등 예기 혁신으로 신작을 적극 리허설했다. 메이란방은 신편' 나방 불',' 패왕별희',' Xi 사' 등' 사극' 에서 중국 전통무용예술을 경극에 흡수해 노래 곡조와 반주악기를 풍부하게 하고 의상과 메이크업에서 많은 혁신을 했다. 정, 순혜생, 상소운 등. 자신의 창의력을 발휘해 자신의 예술적 특색을 드러낼 수 있는 신작을 편성했다. 여정의' 춘몽', 순혜생의' 노빌 봉황', 상소운의' 한명공주' 등. ,' 4 대 재자' 가 무대에서 균형을 잡는 국면이 나타났다. 이것은 단각예술을 전례 없는 광채로 빛나게 할 뿐만 아니라, 다른 업종을 이끌고, 기발하고, 각 파벌들이 기발하게 싸우게 한다. 예, 말,,, 얀 등은 모두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학파를 발전시켰다. 상해에서는 주 (기린동) 신극이 독보적이다.' 소호 추월 하한신' 등 강남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며' 기치파' 로 불린다. 오,, 상인, 그리고 남방의,,,,,,,,,,,,,,,,,,,,,,, 。 이 밖에도 화련, 소성, 노기, 못생긴 등 재능이 넘치는 사람들이 많은데, 경극의 무대가 예술의 정점에 이르렀다.
1920 년대 이후 상하이 경극 무대에서 연대 본극이 대거 등장했다. 줄거리가 생동감 있고, 시종일관, 통속적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이런 극적인 구조는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 강남의 각 대도시에서 점차 유행하다가 나중에 다시 베이징으로 전해졌다. 그 중 일부는 또한 독립된 독주 공연이 되었다. 하지만 그 후 일부 연태본극은 자본주의 상업화의 잘못된 길로 들어섰다. 때때로 첫 번째 드라마의 주제는 여전히 명확하지만, 계속하면 책이 많을수록 멀어진다.
같은 시기에 경극 무대에 많은 여성 연예인들이 나타났는데, 그들 중 일부는 높은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도함년 경극이 형성된 이래 모든 경극 배우들은 건강과 미추를 불문하고 남자 배우가 연기한다. 동치년 무렵 (1862- 1874) 상하이에는 소녀로 구성된 연극반이 생기기 시작했다. 신해혁명 이후 베이징과 천진에도 여성층이 나타났다. 어떤 여배우들은 상당히 유명하지만, 사회 조건의 제한으로 인해 대부분 단명하다. 1920 년대부터 많은 우수한 여배우들이 눈에 띄고 예술적으로도 상당히 성숙해 자율적으로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1930 은 베이징 광덕빌딩 (상하이 초) 에서 남녀 호흡을 맞춘다. 이 우수한 여배우들은 이전의 노장 은효봉, 쇼, 단, 유크근 등을 제외하고는. , 경험 많은 노장, 맹효동, 단, 엄근, 신 등이 있습니다. 1920 년대부터.
이 기간 동안 인재 양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새로운 조치를 취했다. 광서 6 년 (1880) 19 19 화남에 남통궁스즈키 (구양여우 감독) 설립, 1930 베이징 중국 희곡학원 설립 (초국은으로 교장),1 이런 교육체계와 교수법은 아직 탐색 단계에 있지만 차세대 배우의 예술적 소양을 높이는 데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
발음 기교
(1) 진성은 큰 목소리, 원시음이라고도 합니다. 경극 배우의 발음 방법 중 하나. 노래를 부를 때, 숨결이 복부에서 나와 직접 목구멍을 통해 소리를 내는 것을 진성이라고 한다. 실제 소리 속의 목소리로 실제 소리를 부르다. 만약 다단기가 목구멍을 통과하면 배우가 목구멍을 좁혀 진성보다 더 높은 음조를 내도록 하는 것이 이른바 가짜 소리다. 진성과 가성이 강 안에 있을 때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고, 음역이 넓고, 고저성부가 자유롭게 작동하며, 흔적이 드러나지 않는다. 경극의 생활 (어르신, 무생, 홍학생), 깨끗한 대사, 못생긴 대사, 노기 등의 직업은 모두 진실한 목소리로 부르고 있다. 소성은 가성으로 노래하지만, 말할 때는 진짜와 가짜가 뒤섞여 있다.
(2) 어쿠스틱은' 가성' 과 같다.
(3) 큰 목소리는' 진짜 소리' 와 같다.
(4) 진성은 진성과 같다.
(5) 가성은 작은 소리, 이중 소리라고도 한다. 경극 배우의 발음 방법 중 하나. 그것은 진성, 큰 목소리, 어쿠스틱에 상대적이다. 가성이 내는 소리를 가성이라고 한다. 소리를 낼 때, 실제 소리에 비해 목이 좁아지고, 위치가 높아지고, 기류가 가늘어진다. 가성의 음높이가 진성보다 높다. 경극의 담각과 소성은 모두 가성으로 부르는 것이지만, 목소리의 강유함만 다를 뿐이다.
(6) 작은 소리는' 가짜 소리' 와 같다.
(7) 두 소리는 모두' 가짜 소리' 이다.
(8) 가성은' 가성' 과 같다.
(9) 좌탁음 경극 성악 명사. 주로 남성의 비정상적인 소리를 가리키는데, 높고도 낮지 않다. 또한, 소리는 평평하고 둥글며, 고음을 전문적으로 부르는 노련한 연수생이나 무술 수강생들이 모두 이런 소리로 부르는 것이다. 어르신들은 순수한 좌성을 가지고 있고, 자기만의 좌성도 있다. 또 좌측 소리는 때때로 또 다른 해석으로, 소리가 반주 악기와 맞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낸다. 즉, 일반적으로 말하는 음조이다.
(10) 후크도 소리를 조절하는 데 사용됩니다. 경극 배우의 가창력 연습 방법도 배우가 가창력을 단련하는 단계 중 하나이다. 매일 구호를 외치는 것 외에 배우는 후금 (또는 드럼 등) 을 사용해야 한다. ) 큰 소리로 노래 속의 아리아를 연습한다. 어떤 사람은 먼저 총조를 사용한 다음 적당히 높인다. 음성 기능: 1. 큰 소리로 노래 연습을 함으로써, 소리는 무대에서 노래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끊임없는 운동으로 인해 소리는 더 크고 둥글고, 힘이 넘치고, 분명하고, 힘이 있으며, 지속성을 유지할 수 있다. 2. 반주에 익숙하고, 창단과 반주의 관계를 충분히 이해하고, * * * 크기를 잘 파악하고, 노래의 의미를 이해하고, 노래의 감정을 표현하며, 노래와 반주의 조화가 잘 맞아야 예술적인 묵계를 이루고, 전체 창단의 공연 스타일을 조율할 수 있다.
(1 1) 소리를 조절하는 것은' 소리' 와 같다.
(12) 경극 배우가 목청발성훈련법을 외치면 각 발성부위를 단련하고 각 모음의 국지음을 정확하게 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른 아침은 공터에서' 응'' 어'' 아' 등 단모음, 낮음에서 높음까지, 높음에서 낮음까지, 반복한다. 서하생이 더빙한 후 아리아를 연습하다.
(13) 단천음경극의 성악 명사. 배우가 노래를 부를 때 폐는 모두 숨이 차고 복부는 딱딱하다. 가스는 복부 (배꼽 아래 약 3 인치) 에서 나오는 소리인 것 같다. 현재 전통적인 창극 연습법도 단전음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즉, 소리가 아주 멀리 들린다는 것이다.)
(14) 연못에' 단전음' 을 붙이다.
(15) 구름이 월경극의 성악 명사를 가리다. 옛 학생의 둥글고 함축적인 목소리를 비유한 것이다. 이런 소리는 처음에는 건조하게 들렸고, 노래를 다 부른 후에는 더 크고 듣기 좋고, 부드럽고, 잠재력이 무한하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장기간 단련하여 형성된 아름다운 음질이다. 담신배와 여숙암의 목소리는 모두 이런 유형에 속한다.
(16) 중경극의 성악 명사. 중장년이 되자 생리관계 때문에 배우의 목이 쉬어 전혀 노래를 부를 수 없었다. 이를 비틀림이라고 한다. 어떤 배우들은 자신의 목소리를 아끼고, 오래된 모음은 변하지 않는다. 가성으로 노래하는 배우는 나이가 들면 더 무너지기 쉽다.
(17) 후성부의 경극이다. 메아리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스는 복부에서 나와 인후강을 지나 직접 나온다. 뒤통수의 음과 복부의 음은 같지만 발음할 때 목구멍이 약간 압축되어 후인벽이 열리고, 부드러운 입천장이 개선되고, 소리가 머리속으로 전달되며, 그곳에서 콧소리와 만나 뒷머리를 우회하고, 두강을 통해 소리를 내고, 미묘하고 깊은 음조를 낸다. 뒤통수 발음이 두껍고 힘이 있어 멀리서 들을 수 있고, 가까이서 들을 수 없다. 옛 학생과 순각의 노래에서는 폐음이 있을 때마다 (예:' 일칠도') 이런 창법을 자주 사용한다. 단각창곡에서 혀소리를 사용하는 사람은 비교적 적지만, 정 () 파이도 사용한다.
(18) 벨소리는 벨소리와 같습니다.
(19) 황강은 황강, 황조 또는 양조로 불린다. 경극의 성악 명사. 배우가 부르는 음조가 정확하지 않고, 습관적으로 음조가 음조보다 약간 낮은 변조를 가리킨다. 대부분 배우의 선천적인 생리조건으로 인해 성대 변이와 같이 귀가 잘 들리지 않는다. 때로는 성악 연습이 좋지 않은 경우도 있다.
(20) 황조는 "황강" 과 일치한다.
(2 1) 황강은' 대머리강' 과 같다.
(22) 냉조는 "황무지" 와 같다.
(23) 경극의 성악 명사. 배우가 부르는 음조가 규정된 음조보다 약간 높다는 것을 가리킨다. 대부분 선천적인 생리조건으로 인한 것이다. 일부는 생리 조건 (예: 성대) 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실패했습니다. 때로는 성악 연습이 좋지 않은 경우도 있다.
(24) 경극의 성악 명사. 배우가 규정 리듬에 맞지 않는 노래를 부르는 것을 가리킨다. 경극 창곡에는 여러 가지 구로가 있는데, 이를테면 한 판에 세 개의 눈, 한 판에 한 개의 눈, 흐르는 물판 등이 있다. 판안 규칙에서 벗어나 리듬을 잃으면, 보드를 불러라.
(25) 경극의 성악 명사에 맞지 않는다. 가수의 노래 음조, 높음이나 낮음, 규정에 맞지 않는 음조를 일컫는 말. 습관이 맞지 않다.
(26) 러닝은' 러닝 톤' 과 같다.
(27) 북경 오페라 창법 중 하나. 배우가 노래를 부를 때의 숨쉬는 방식을 가리킨다. 경극의 각종 창곡은 길이가 다르고 리듬이 제각각이다. 배우는 정확한 흡입 방법을 익혀야만 차분하고 우아하게 노래를 부를 수 있다. 공기 포트에는 공기 교환과 공기 절도가 포함됩니다. 호흡은 노래하는 음정 속에서 숨을 들이쉬는 것을 의미하고, 숨을 훔치는 것은 청자가 알아차리지 못하게 간헐적인 악구 속에서 숨을 들이쉬는 것을 말한다.
(28) 경극을 호흡하는 창법 중 하나. 노래를 부를 때는 언제나 장강이나 고위를 만날 때마다 먼저 숨을 들이마시고 충분한 준비를 해야 한다. 호흡은 노래를 멈추거나 잠시 멈추고 다시 부르는 것이 아니라 대사가 단어로 가득 찬 순간 숨을 쉬며 변화를 준비한다. 노래를 부르는 곳 환기는 사람마다 다르며, 일반적으로 공기 흡입구라고 한다.
(29) 경극 창법 중 하나를 몰래 바꾸다. 숨을 쉴 때 흔적을 남기지 않고 관객이 눈치채지 못할 때 도둑맞는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방조' 에서 진궁이 부른' 말이 있다, 나는 말을 돌려보내기 어렵다' 고 한다. 처음 여섯 글자와' 내부' 자를 다 불렀을 때, 그는 간주' 나' 로' 도둑질' 을 하며 아래의' 회마난' 을 불렀다. 이를 절도라고 한다.
(30) 가조 경극 창곡에서 한 글자가 두드러진 목소리로 부를 때마다 가조라고 한다. 사랑 탐모' 에서 부른' 궁문 짖는' 문장의' 반' 과' 정군산' 에서 황충이 부르는' 내일 오후 3 시 청소' 문장의' 밭' 이라는 글자는 모두 가조라고 불린다.
(3 1) 긴 소리 (손바닥) 는 성장이고, 긴 소리는 목소리의 속칭, 여기서 음량을 가리킨다. 장황하게 말하면 음량이 증가할 것 같다.
(32) 달구지를 박살내는 것은 배우가 노래를 부를 때 달구지처럼 힘을 쓰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배우는 노래 방법을 잘 파악하지 못하거나, 힘을 너무 세게 하거나, 무력을 사용하면, 노래에 서투른 악센트 (대부분 끝에 있음) 가 나타난다. 이를 박살내라고 한다.
(33) 중국 희곡 음악 용어. 일반적으로 국극 곡보의 가사 오른쪽에 있는 음계 기호를 가리킨다. 중국 전통 민악은' 와, 스, 상, 지연, 공, 범, 유' 등의 글자를 음계의 기호로 사용하여 서양 음악의' 567 12345' 에 해당한다. 전통적으로 이 기호들을 통칭하여 "자" 라고 부른다. 어떤 악보는 가사 옆에 있는 판안 (박자) 만 달고 자를 달지 않는다. 작업음계가 있는 악보가 있는데, 작업음계 악보라고 합니다.
(34) 반얀 드라마 음악 용어. 전통적으로 노래를 부를 때, 드럼은 늘 박자를 누르고, 강박자는 모두 판에 맞기 때문에, 이 박자는 보드라고 한다. 두 번째 강박자와 약박자는 드럼으로 드럼을 치거나 손가락으로 누르는 것을 각각 중안과 작은 눈 (4 박자 중, 앞의 약박자를 두안 또는 시안이라고 하고, 후자의 약박자를 꼬리눈이라고 함) 이라고 한다. 합치면 판안이라고 부른다.
(35) 경극을 지나는 음악 용어. 노래 문장 사이, 노래 단락 사이의 간주 음악을 일컫는 말. 노래 문장 사이에는 늘 작은 문을 쓰고, 노래 단락 사이에는 늘 대문을 쓴다. 그러나 판이 다르기 때문에 많은 예외가 있고 고정 패턴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