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패션과 전통 충돌 단어의 해석

패션과 전통 충돌 단어의 해석

민국은 광명의 시대이다. 신구사상이 충돌하고, 패션과 전통이 얽히며,' 서풍이 동쪽으로 점차' 고유의 것을 바꾸었다. 깨지고 서 있는 과정에서 생활습관과 방식도 유유히 바뀌고 있다.

사회 변화는 미풍이 봄물을 주름잡는 것과 같아서 사람들의 생활에 잔물결을 일으킨다. 문화, 사상, 의상, 화장, 심지어 전통 결혼식까지 모두 문명의 세례를 받고 있다.

민국시대의 결혼식은 중서합벽의 조류에서 점점 더 개방되고 있으며 웨딩드레스도 전통적인 크라운 가운에서 치파오, 웨딩드레스 등 현대 패션 요소로 발전했다.

청대의 시집가는 옷은 전반적으로 명대의 낡은 제도를 이어받았는데, 기본적으로 일봉일복의 구도이지만, 몇 가지 차이점이 있는데, 바로 만주족의 일부 풍습을 융합한 것이다.

청말민 초에 여성이 시집가는 중요한 머리 장식은 봉관이었다. 물론 이 봉관은 여왕의 전속 표지가 아니라 신부가 착용한 신분을 밝히는 결혼식 필수품이다. 봉관은 선홍색이며 결혼식의 길조를 상징한다.

봉관의 윗부분은 홍화, 태슬, 구슬 등으로 장식되어 있다. , 기세가 웅장해 보인다. 대부분의 가정은 인생 대사에서 이 큰 문제를 간과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또한 봉관 건설에 많은 신경을 썼고, 전문 장인들에게 제작과 관리를 요청해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봉관 위에는 붉은 융단이 많이 쌓여 있고 주위에는 작은 진주가 장식되어 있다. 큰 진주만이 융화중간에 나타날 수 있는데, 이것도 봉관의 점정의 펜이다. 진주의 크기도 신분의 상징이다. 봉관은 봉황을 주요 장식으로 하는 것 외에 나비, 꽃 등 작은 장식도 있다.

봉관이 생기니 구름 어깨도 빼놓을 수 없다. 이런 액세서리가 일찍 등장해서 수대가 생기기 시작했다. 한대는 받아들여졌고, 송대는 프로대중에 의해 받아들여졌다.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들었다." 명청 시대가 되자 운어깨는 이미 일종의 패션이 되어 궁중 벼슬녀부터 일반 여성까지 흔히 볼 수 있는 장식품으로 삼았다.

십자형은 구름 어깨의 기본 스타일로 비교적 유행합니다. 사합일, 사합일운두의 모양은 운어깨의 표준이며, 사평이 안정되고 화목하다는 뜻으로 아름다운 소망과 복장이다. 물론, 옷은 다 똑같지는 않을 것이다. 크로스의 주류 스타일로 스타일링도 달라졌다. 심미의 차이와 발전으로 운검에는 단선과 방사형 두 가지가 있으며, 사람들의 심미 취향에 따라 맞춤화된다.

결혼식이라면, 구름 어깨 스타일이 더욱 완곡하고 우아하다. 운어깨 대각선 길이 2.5 미터, 섬세한 솜씨로 고전 문화 특유의 우아한 기질을 지녔다. 운어깨의 스타일은 마침 중국의 고대 문화와 일치한다. 천인합' 의 비유적 의미는 운어깨의 조형을 전통적인 심미적 의미에 더 잘 부합시킨다.

만청에 이르러서도 전통적인 웨딩드레스는 여전히 전통적인 옷차림의 심미를 답습한다. 여성은 긴셔츠 큰 소매 마면치마를 많이 입고, 남성 웨딩드레스는 가운, 외투, 모자를 위주로 한다.

청말민 초에 세계 종말이 다가오자 웨딩드레스는 복잡한 공예에서 해방되기 시작했다. 사람들의 생활의 격동으로 웨딩드레스도 많은 변화를 겪기 시작했다. 여성의 결혼식 복종은 점차 좁은 소매로 발전했다. 물론, 부유한 가정들도 여전히 넓은 가운 소매의 전통 예절을 간직하고 있다.

청나라가 서서히 쇠퇴하기 시작했을 때,' 서풍이 동쪽으로 점점' 하는 추세가 점차 드러나기 시작했고, 유학 학교도 서방 국가에서 많은 새로운 것을 배웠다. 그들이 변화하기로 결정했을 때, 행동, 의상, 관념 등을 절개로 하여 전통문화와 충돌하는 불꽃이 생기기 시작했다.

중국의 뿌리 깊은 전통사상에서 여성의 복장은 종종 그녀의 곡선과 여성스러움을 드러내지 못한다.

1926 까지 첫 번째 개량 치파오가 대중의 시야에 나타났다. 여성들이 이런 옷을 입고 여성의 특징이 생생하게 드러났기 때문에, 사상이 진보한 많은 여성들이 개량된 치파오를 입고 거리로 나가 시대의 화사한 풍경이 되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나중에 개량한 치파오도 결혼식의' 단골 손님' 이 되었는데, 특히 상하이와 같은 패션의 수도였다. 현대 의상에 대한 여성의 민감성은 치파오를 통상적인 의상으로 만들고, 민간 결혼식도 치파오를 드레스로 받아들이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도시의 수용도에 국한된다. 광대한 농촌에 있어서, 개량된 치파오는 아직 보급되지 않았다. 첫째, 노동 생산에 정말 적합하지 않다. 둘째, 수용도는 전방위적으로 커버리지에 미치지 못했다.

1927 까지' 문명결혼식' 이 전통의 단단한 얼음을 터뜨렸고, 송미령은 신문명결혼식을 예로 들어 웨딩드레스와 새 드레스가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고 세계에 알렸다.

1929 년 남경정부는' 의류 조례' 를 반포했다. 이때 치파오가 역사 무대에 들어섰다. 이 제도는 치파오의 스타일을 여성복 목록에 추가해 청나라 이래 여성복 이상의 옷과 치마 위주의 단일 구도를 깨고 치파오를 예복에서 빛나게 하고 치파오는 여성의' 국복' 이 됐다.

민국시대' 문명결혼식' 의 제의로 치파오를 예복의 전당에 들여보냈다. 새로운 사상, 새로운 문명의 산물로서, 그것은 더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여성의 자각성이며, 새로운 사상의 깊은 영향이다. 문명결혼식' 의 영향으로 남성은 드레스 선택에도 더 많은 자유를 얻었다. 그들은 가운이나 양복을 입을 수 있다.

물론 이것은 중국과 서양 문화의 융합이다. 서로의 충돌 속에서, 항상 약간의 혼란이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호시와 강동수의 결혼식은 결혼식이 신구 사이에서 흔들리는 것을 보여준다. 신랑은 양복 외투를 입고, 신부 강동수는 검은 비단을 입고 있다. 게스트들이 먼저 연설을 한 후 신랑이 감사의 말을 했다. 방에는 대련이 걸려 있고 축음기는 음악을 틀고 있다.

이 새롭고 오래된 결혼식의 성과도 우리로 하여금 표범을 엿볼 수 있게 했다. 치파오는' 국복' 으로 만들어졌지만 도시와 농촌의 차이와 수용성으로 볼 때 광대한 농촌으로 보급되지 않았다.

새로운 결혼식 제도, 드레스 변화, 상하이, 광저우, 우한 등 거래도시들이 시대의 선두에 서서 개혁의 선봉이 되고, 외진 산간 지역이나 농촌은 여전히 전통적인 결혼식제도를 고수하고 있으며, 넓은 소매의 웨딩드레스는 여전히 존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치파오라는 이런 신제품은 받아들일 수 없다. 첫째, 생산 생활에 불리하다. 둘째, 치파오의 높은 트임은 전통 관념에 의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이다.

물론, 시대가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치파오는 여전히 결혼식에서 빛을 발하며 시대의 이미지에 그 광채를 남겼다.

1927 65438+2 월 1, 송미령 여사의 결혼식장은 민국 웨딩드레스의 시작이다.

송미령 여사는 신성한 웨딩드레스를 입고 카네이션을 손에 들고 꽃처럼 웃었다. 강 씨는 검은색 연미복을 입고 흰색 셔츠, 줄무늬 바지, 은색 넥타이를 매치했다. 이 럭셔리한 결혼식은 새롭고 낡은 충돌에서 사람들을 해방시켜 드레스판의 새 결혼식을 완벽하게 해석했다.

의류, 스타일, 색채에서 원래 빨간색을 천하로 한 국면을 깨뜨렸고, 성결한 흰색은 이때부터 결혼식의 우아한 전당에 올랐다. 배제에서 융합에 이르기까지 웨딩드레스는 이미 서양 문화를 받아들이는 상징 중 하나가 되었다.

1935 년 2 월 7 일, 유례없는 단체결혼식이 상하이에서 밀집 기획됐고, 상해사회국은 각 대형 공보에 제안서를 게재했고,' 간소하고 경제적이며 엄숙한' 문명결혼식이 일정에 올랐다.

같은 해 4 월 3 일 상하이 사회국에서 집단 결혼식을 올렸다. 당시 60 쌍의 신인이 지원했고, 결국 57 쌍의 신인이 이번 집단 결혼식에 참가하기로 확정했다. 오후에 첫 신생명 집단 결혼식이 성대하게 개막되었다. 이번 결혼식은 시끌벅적하다고 할 수 있다. 현장을 유지하기 위해 대량의 경찰이 출동하여 질서를 유지했다.

이번 집단 결혼식의 복장은 통일적으로 구성되었으며, 모두 아미스 직물 공장에서 이 결혼식을 위해 전문적으로 제작되었다. 신부는 통일된 롱스커트를 입고 거룩한 웨딩드레스를 입고 가슴에 배지와 꽃이 있다. 그들은 손에 꽃을 들고, 모두 웃음이 찬란하고, 신랑은 통일된 파란색 가운과 검은색 재킷이다.

결혼식 전체가 장엄하고 간단하다. 상해가 집단 결혼식의 선례를 시작한 이후 많은 곳에서 잇달아 모방하여 웨딩드레스가 신인 결혼식의 첫 번째 선택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신고' 도 신부가 하얀 웨딩드레스를 입고 신랑이 가운 마에봇을 입고 있다는 소식을 게재했다. 이런 신구교체의 충돌은 시대의 과도, 문명의 변천, 전통과 패션의 호환성이다. 가운마에봇과 흰색 웨딩드레스의 묘한 조합에서 문명화된 대화가 전파와 수용의 새로운 국면을 열었다.

문명결혼식은 결혼식 형식을 더욱 낭만적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서양식이기도 하다. 다양한 디자인의 웨딩드레스도 있는데 긴팔, 반팔, 민소매가 있습니다. 웨딩드레스는 발목까지 갈 수 있고 치파오, 웨딩드레스의 스타일과 결합해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신부의 흰 장갑도 재단할 수 있어 소매의 길이에 따라 길이가 다를 수 있습니다. 남자의 옷차림은 대부분 검은색 연미복으로 신사적인 매너가 짙게 배어 공간을 가로질러 내게 다가왔다.

하지만 중국의 전통관념에 따르면 하얀 웨딩드레스는 웨딩홀에 나타날 수 없고 장례식에만 나타난다. 결혼식 현장에 나타나면 결혼식에 대한 경멸이나 전통적인 사고에 대한 도전이다.

웨딩드레스의 스타일이 받아들여졌지만 컬러는 완전히 녹아들기 어렵다. "예기" 는 "수수복도 종결을 위해 사용된다" 고 기재했다. 즉, 장례식에는 흰색이 나타나고 전통 민속은 힘이 있다는 것이다. 만약 결혼식이 흰색으로 거행된다면, 불길한 것으로 간주될 것이다. 수천 년 동안 물려받은 이런 풍습도 바꾸기 어렵다. 그래서 많은 곳에서 사람들은 순백색의 웨딩드레스를 드레스로 받아들이지 않고, 특히 스타일리시한 사람만이 웨딩드레스를 입고 인생 대사를 완성할 수 있다.

민국 시대에는 상해 광동 우한 등지가 통상 항구의 편리함 때문에 서구 선진 사상을 흡수하기가 더 쉬웠다. 남성이나 여성은 모두 교육을 잘 받았고, 심지어 많은' 유학생' 도 새로운 사상을 받아들이는 혁신가이기 때문에 웨딩드레스와 양복은 그들의 눈에는 결혼식의 표준이며, 이를 받아들이는 것이 더 쉽다.

하지만 내륙과 향진 지역의 웨딩드레스는 크게 변하지 않았다. 많은 곳에서도 청조의 전통으로 흰색 웨딩드레스를 결혼 선물로 받기가 쉽지 않다. 전통관념에서 여전히 대빨간색은 길상이라고 생각하고 웨딩드레스를 받아들일 수 없는 스타일과 치파오의 높은 트임은 교육과 지역과 큰 관계가 있다.

결혼식 색채의 충돌에 있어서 동서양에는 화해할 수 없는 모순이 있다. 강양 선생은' 차 마시기' 에서 이런 모순을 언급했다. "1935 년 여름, 나는 결혼했고, 세 이모는 결혼식에 와서 하얀 여름옷, 흰 신발을 신었다. 하괴는 그녀가 다효에 도착했다고 생각했다. 나는 그녀가 소위' 괴짜' 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

강양 선생의 세 번째 고모는 양음유 여사입니다. 그녀는 서양 교육을 받았는데, 당시에는 새로운 생각을 가진 새로운 여성이었어야 했기 때문에 흰 옷을 입고 흰 신발을 신고 결혼식에 참석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았지만, 그 자리에 있던 손님들은 그녀가 규칙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민국은 신기한 시대, 신구사상이 번갈아 가며 전통과 패션이 서로 충돌하는 시대이다. 웨딩드레스는 신생물로서 무역이 번창하는 곳에서 당시 개명인사의 첫 번째 선택이 되었으며, 이후 웨딩드레스의 토대를 마련했다. 특히 현대사회에서는 글로벌 과학기술과 사상의 존재를 즐기는 상황에서 웨딩드레스가 현대 무대에서 빛을 발했다.

1930 년대는 사상이 뒤섞인 시대였다. 전통 관념과 서구의 개방이 대립 진영을 형성했다. 중국인의 전통관념에서 흰색은 결혼식의 주인공으로 완전히 받아들여지지 않았지만, 만약 우리가 밝은 빨간색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합니까?

그래서 이런 사상의 충돌로 분홍색 치파오가 생겨났다. 1930 년대에는 드레스 무대에 다른 광채가 피어났다. 전통적인 대빨간색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진 관념으로 여겨졌고, 분홍색은 역사의 마차를 타기 시작했다.

전통적인 결혼식에서 빨간색은 행운의 상징이자 신인을 축복하는 색이다. 결혼식에는 우아한 색이 거의 나타나지 않지만 연분홍색의 출현은 붉은 색채를 깨고 새로운 사상과 전통의 대화를 더욱 조화롭고 완곡하게 한다.

1930 년대, 수많은 컬러 사진과 그 달 소녀들은 분홍색을 주색으로 하여 분홍색 치파오와 웨딩드레스를 모두 역사에 전달했고, 오늘날 사람들은 여전히 세월의 낭만과 침전의 흔적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서양식 결혼식은 흰색의 거룩함을 숭상한다. 흰색만이 사랑을 표현할 수 있고, 하얀 드레스를 입는 것을 제창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중국의 전통의식에서 흰색은 결혼의 전당에 들어갈 수 없다. 흰색은 슬픔과 장례식을 대표하며 불길한 색으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보통 옷이라도 효심이 없는 한 하얀색 그림자는 거의 보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중국의 전통 결혼식은 빨간 드레스, 빨간 스카프, 빨간 신발을 포함한 빨간색을 중시한다. 결혼식의 주색은 붉은색을 위주로 한다.

분홍색 치파오의 출현은 이미 이 두 가지 색깔을 융합했다. 핑크 원피스는 우아하고 산뜻하며 자수가 정교하다. 그것은 큰 붉은색의 눈부신 눈부심을 버리고, 큰 붉은 자수가 없는 선전을 포기했다. 분홍색 치파오는 작은 꽃으로 장식되어 신부를 더욱 아름답고 사랑스럽게 한다.

1930 년대의 늙은 상해는 패션의 발원지로, 십리양장의 번화함은 군더더기가 필요하지 않다. 이렇게 패션과 현대를 대표하는 복장은 눈부시게 빛나고, 산발적인 꽃과 연분홍색 치파오가 서로 잘 어울리고, 한 관사, 신인이 꽃을 들고 나란히 서 있을 때까지 반드시 뿌리를 내리고 싹을 돋울 것이다. 이는 당시 패션의 기준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패션명언)

분홍색 치파오에 있는 작은 꽃과 바탕색의 대비가 강렬하여 치파오의 아름다움을 오목하게 보여줬지만 작은 꽃의 우아함을 잃지 않았다. 이 분홍색 치파오의 장점은 신선하고 단아하며 조화로운 균형이다.

물론 분홍색 치파오는 민국 결혼식을 통일할 수 없고, 노란 치파오도 역사 무대에서 피어납니다. 봉건 왕조가 존재했을 때 노란색은 일반인의 금색이었다. 하지만 시간이 민국으로 흘러가고, 노란 금기가 열리고,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간다." 노랑은 밝은 색으로 패션 여성들에게 빠르게 사랑받고 있지만 노랑은 여전히 당시의 주류 색이 되지 않았다. 마치 흰색과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떤 사람은 기뻐하고, 어떤 사람은 근심한다."

결혼식에서 머리 장식은 큰 하이라이트이다. 고대 의식에서 머리 장식은 신분과 예의의 상징이다.

현대 머리 장식과는 달리 민국시대의 결혼식 머리 장식은 여성복의 변화에 따라 바뀌며 치파오와 웨딩드레스의 진보와 쇠퇴를 겪었다. 민국시대의 웨딩드레스 머리 장식은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다.

1, 화관 숄

왕관과 숄을 결합한 이 머리 장식은 1930 년대 초까지 20 세기 중후반에 나타났다.

1 관 1 수건은 이 머리 장식의 표준 조형이다. 초기의 카로라는 색깔이 단아했고, 처진 흰색 스카프를 걸치고 있었는데, 마치 인간사이에서 내려온 여신과도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통적인 분위기는 여전히 짙어서 신랑의 양복 넥타이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후기가 되자 스타일리시한 사람들의 스카프가 많이 개선되어 복잡한 화관과 바닥에 늘어진 흰 스카프가 없어졌다. 웨딩드레스 치파오는 흰색 머리 장식의 배경에 은근히 드러나면 서로 잘 어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치파오, 웨딩드레스) 신랑의 양복 넥타이와는 다르긴 하지만 전체적인 스타일링이 가볍고 우아합니다.

2, 의류 머리 장식

옛 머리 장식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전통 연극의 전환이며, 물론 완전히 모방할 수는 없다.

의류 머리 장식은 이미 결혼식에 적용되어 복잡한 장식을 많이 줄였고, 어떤 것은 화관과 결합하고, 어떤 것은 베일과 결합했다. 고정적인 패턴은 없고, 주로 주인의 취향에 따라 달라진다.

서양식 베일

서양식의 대표로서 베일은 대부분 흰색이고 웨딩드레스는 서양식 베일을 가장 잘 보완한다. 결국 치파오와 어울리는 것은 좀 불륜이다.

몇 년 후, 민국의 먼지는 이미 역사의 장하 속으로 사라졌다. 신부의 화복은 이미 퇴색했고, 머리 위의 화관도 이미 먼지로 물들었지만, 민국의 풍채는 여전히 바람에 흔들리고 있다. 사진 속 웨딩드레스를 입은 신혼부부는 더 이상 없다. 그러나 그들이 남긴 세월의 흔적에서 우리는 신구관념의 충돌, 전통과 패션의 대화, 민국의 차림새, 역사를 뛰어넘는 화복 잔치를 볼 수 있다. 사람들은 역사 영화에서 단서를 찾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