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제갈량, 구견, 왕면, 임칙서, 이광, 조우는 각각 어느 왕조에 속했습니까?
제갈량, 구견, 왕면, 임칙서, 이광, 조우는 각각 어느 왕조에 속했습니까?
제갈량은 삼국시대 촉나라 출신이고, 구천은 춘추시대 출신이고, 왕면은 원나라 출신이고, 임칙서는 청나라 출신이다. 이광(Li Guang)은 서한(Western Han) 출신이고 한유(Han Yu)는 당나라 출신입니다.
제갈량(181년 ~ 234년 10월 8일), 예명 공명, 별명 워롱(복용이라고도 함), 한족, 서주 랑야 양두(현 린이시 이난 현) 출신 , 산동), 삼국의 일원이다. 이 시기 그는 촉한의 재상이었으며 뛰어난 정치가, 전략가, 수필가, 서예가, 발명가였다. 살아 있을 때는 무상후(吳祖侯)로 칭송받았고, 죽은 뒤에는 동진 정권에서 무흥왕(吳興王)으로 칭했다. 그의 대표 산문으로는 『추시표』, 『계계서』 등이 있다. 그는 나무 소와 흐르는 말, 공명등(Kongming Lantern) 등을 발명했고, 한 개의 석궁으로 10개의 화살을 발사할 수 있는 제갈 연발 석궁이라고 불리는 연발 석궁을 개량했습니다. 건흥 12년(234) 오장원(현 기산, 포계)에서 세상을 떠났다. Liu Chan은 사후에 그를 Zhongwuhou로 명명했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종종 그를 Wuhou 및 Zhugewuhou로 불렀습니다. 제갈량은 '죽음에 목숨을 바친' 중국 전통문화의 충신과 현자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구견(기원전 520년경~기원전 465년)은 성씨는 사씨, 구견은 구천, 고지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월왕 윈창의 아들 하우의 후손이다. 춘추후기 월나라의 왕. 기원전 496년 왕위에 오른 후 오왕에게 패하고 평화를 추구할 수밖에 없었다. 귀국한 후 그는 범리(Fan Li)와 문중(Wen Zhong)을 매우 중요하게 활용하고 월의 국력을 회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기원전 482년, 무부재왕이 모든 정예병을 거느리고 황지회의에 참가하고, 왕자와 노약자만이 나라를 지키게 했다. 월왕 구견은 이러한 상황을 이용하여 오군을 격파하였다. 부차이는 급히 진국과 동맹을 맺고 돌아온 뒤 일련의 실패한 전투 끝에 월과 평화 협상을 할 수밖에 없었다. 기원전 473년, 그는 부차에게 자살을 강요하고 오나라를 멸망시키고 춘추시대의 마지막 군주가 되었습니다.
왕면(1287~1359), 이름은 원장, 주이사농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석종문', '매화집 주인' 등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절강성 주지성 풍교 출신이다. 원나라의 유명한 화가이자 시인이자 인장 조각가입니다. 그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 남을 위해 생명을 바쳤고, 독학으로 시인이자 화가가 되었습니다. 그는 매화, 특히 매화를 그리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Wang Mian의시는 대부분 사람들의 고통에 공감하고, 부자와 권력자를 비난하고, 명예와 부를 경멸하며, 목가적이고 은둔적인 삶을 묘사합니다. 그는 냉담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권력을 경멸합니다. 『주자이 컬렉션』은 3권, 속편은 2권이 있습니다. 현존하는 그림으로는 "삼군도", "무메이도" 등이 있습니다. 인장을 치료할 수 있었고, 꽃유석을 새겨 인장을 만들었으며, 인장 쓰는 솜씨가 탁월했다. 초등학교 교과서 '영왕면'에는 좋은 것을 항상 어머니에게 맡긴다고 적혀 있는데, 이는 그도 효자임을 보여준다. 나중에 왕면은 조정에 끌려가는 것을 피하기 위해 콰이지 산맥에 은둔생활을 하다가 병으로 사망했다.
임칙서(1785년 8월 30일 ~ 1850년 11월 22일)는 푸젠성 허우관(현 푸저우시) 출신으로 이름은 원푸(圓富), 사오무(少穆), 스린(吉臨)이라고도 하며, 고인이 된 이름은 태(孝)이다. 기춘노인, 기춘노인, 칠십이봉노인, 평천신인, 이서삼인 등은 청나라의 정치가, 사상가, 시인이었다. 그는 호광(湖廣), 산시(陝西)성, 운남(雲南)성 귀주(雲南)의 총독을 지냈고, 아편을 엄격히 금지하는 정책을 옹호했기 때문에 두 차례 황실 특사로 임명됐다. 1839년 임칙서가 광둥성에서 아편을 금지할 때 사람들을 보내 공개 및 은밀한 검사를 실시하도록 하여 외국 아편 상인들에게 아편을 넘겨주도록 강요했고, 압수한 아편은 1839년 6월 3일 후먼에서 폐기되었습니다. 후멘에서의 아편 파괴는 중영 관계를 극도의 긴장 상태에 빠뜨렸고, 제1차 아편 전쟁이 되었으며 영국이 중국을 침략할 구실이 되었습니다. Lin Zexu는 서구 침략에 저항하는 데 평생을 바쳤지만 서구 문화, 기술 및 무역에 대해 개방적인 태도를 유지했으며 최고의 학습을 옹호하고 최고의 자질을 적용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그는 영어와 포르투갈어에 어느 정도 능통했으며 서양 신문, 정기 간행물, 서적 번역에 주력했습니다. 청나라 말기의 사상가 위원(魏源)은 임칙서와 그 참모들이 번역한 문서를 『해국도지』로 편찬했는데, 이는 청나라 말기의 서구화 운동은 물론 일본의 메이지 유신에도 영감을 주었다. 1850년 11월 22일, 임칙서가 푸닝(浦寧)현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한족 이광(?~기원전 119년)은 용서성 성계(현 감숙성 천수성 진안현)에서 태어나 중국 서한나라의 유명한 장군이었다. 한나라 문제 14년(기원전 166년)에 군대에 참가하여 흉노를 공격하고 공로를 인정받아 중랑(中蘭)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형제(景帝) 재위 기간 동안 그는 계속해서 북부 국경 지역의 7개 현의 주지사를 역임했습니다. 무제(吳帝)가 즉위하여 위양궁수호대(魏陽帝官官)로 불렸다. 원광 6년(기원전 129년) 소기장군을 맡아 1만여 명의 기수를 이끌고 안문(현재의 산서성 우운남)에서 흉노를 공격했으나 수적 격차로 인해 부상을 당하고 포로로 잡혔다. Huns 병사들은 그를 두 마리의 말 사이에 두었고 Li Guang은 죽은 척하고 틈새에서 뛰어 올라 뒤로 질주했습니다. 그 후 그는 우베이핑현(현재 내몽골 닝청 남서쪽의 즈핑강현)의 현장을 역임했습니다. 훈족은 너무 겁이 나서 그들을 날아다니는 장군이라고 불렀고 몇 년 동안 감히 침략하지 못했습니다. 원수 4년(기원전 119년) 모북전투에서 이광은 장군이었는데 길을 잃고 참전하지 못하고 부끄러워 자살했다. 당덕종(德宗) 때 이광(吳光) 등 역사상 뛰어난 무예를 지닌 유명한 장군 64명이 오성왕사(五成王寺)에 모셔져 있어 무성왕사 육십사장군(六所王將將君)이라 불렸다. 송(宋) 희종(命宗) 때 이광(利光)은 발회여(毛惠樂)로 추앙받았고, 송무사(宋文寺)의 72인 장군 중 한 명이었다.
한유(768년 ~ 824년 12월 25일)는 허난성 허양(현 허난성 맹주시) 출신으로, 자신을 '군왕창리'라 칭했다. 세계에서는 "한"으로 알려졌습니다. ", "창리 씨." 당나라의 뛰어난 작가, 사상가, 철학자. 진원 8년(792)에 당나라 덕종(德宗)이 진사(金師)에 올랐고, 두 차례에 걸쳐 계도사(結師官)를 역임하고 감찰관으로 옮겨갔다. 진원 19년(803)에 자신의 의견 때문에 유력 관료들의 비방을 받고 양산으로 강등되었다. 나중에 그는 수도의 관리이자 역사 도서관 편집자이자 중학교 장부 계원 인 와일랑의 직책을 맡았습니다.
원화 12년(817), 배두의 행군사령관을 맡아 회서반신 오원기와의 전쟁에 참전했다. 원화 14년(819년), 부처님의 뼈를 훈계하고 영접했다는 이유로 조주(朝州)로 강등되었습니다. 말년에는 인사부 장관을 맡아 '한의 인사부'로 알려졌다. 장경 4년(824), 한우가 57세의 나이로 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예부에게 시호를 하사하여 '한원공'이라 불렀다. 한유는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의 옹호자였으며, 유종원과 함께 '한유'로 불렸다. 그는 또한 "기사의 대가"와 "백대 문종"으로도 알려졌습니다. 그가 제시한 '문학과 도교의 통일', '정서와 예의', '오곡진연', '문종가순' 등 그가 제시한 산문론은 후대에 큰 지도적 의미를 갖는다. 그는 『한창리전』 40권, 『외기전』 10권, 『사서』 등을 집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