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연극의 기원과 발전
연극의 기원과 발전
연극은 중국에 이식된 외래 연극 형식이며, 중국 연극은 사회 변화의 수요로 인해 생겨났다. 연극은 원래 서양에서 들어왔고, 영어 이름은 Drama 였다. 최초의 연극의 중국어 번역명은 신극, 문명극 등의 이름을 사용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에게 가져온 연극의 기원과 발전에 대한 지식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연극의 기원과 발전 1 연극의 기원
연극예술은 일반적으로 말과 동작을 주요 표현 수단으로 하는 연극을 가리킨다. 유럽 국가에서 연극은 통속적으로 연극이라고 불린다. Drama 는 영어로 drama 와 theater 로, "보는 곳" 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theater-theaton 에서 유래했다.
연극 예술은 처음에는 고대인의 의식과 요술 의식에서 진화했다. 이후 점차 문학, 공연, 감독, 음악, 미술 등 예술 요소로 구성된 종합 예술로 발전했다. 일반적으로 인물, 줄거리, 장면, 충돌을 통해 일정한 사상이나 주제를 표현하여 예술적 매력을 표현한다.
중국 초기 연극은 일극 신파의 직접적인 영향으로 1907 년에 생겨났다. 그때는 신작이나 문명극이라고 불렀다. 중국 유일 학생단체 유춘사가 도쿄에서' 다화녀' (제 3 막) 와' 흑노호소천록' 을 공연했다. 지금까지 중국의 연극은 이미 100 년의 역사를 거쳤다. 1928 이 새 연극은 중국 초기 연극 운동가 홍심씨의 이름을' 연극' 으로 지었다.
연극의 발전
19 년 말 20 세기 초 서구 연극이 대거 중국에 쏟아져 들어왔고, 중국 전통희곡도 변혁 트렌드의 충격을 받아 희곡 개량의 물결을 일으켰다. 그래서' 시사게임' 이 생겼고, 그것은 이미 연극의 형식에 녹아들었다. 1899 년 상하이 세인트 존 대학의 중국 유학생들이' 관장 추사' 라는 게임을 직접 편성해 전통고전과는 크게 달랐다. 일부 줄거리는 전통희곡을 차용해 이후 문인 연기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따라서 학생들은 중국 초기 연극의 선구자로 여겨진다.
중국 드라마의 첫 번영기는 5 월 4 일 전후 10 년이다. 이 시기에 중국 연극은 서구 고전주의, 낭만주의, 현실주의, 신낭만주의의 영향과 침투를 받아 다채로운 예술 경관을 선보였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현실주의는 그것의 주된 선율이다. 서구 신낭만주의의 영향과 중국 전통 희곡 기법에 대한 흡수로 오사시대 연극의 현실주의는 시적인 현실주의였다.
연극반이 전국에 널리 퍼져 있는데, 이런 발전은 연극의 영향력을 증가시켰다. 당시 여러 편의 극반응이 있었다. 계획경제의 큰 맥락에서 극장에 가서 연극을 보는 것은 이미 주류 문화 소비가 되었다. 이런 식으로 연극 예술이 중국 사회 변화의 무대에 장렬하게 올랐다. 그 변혁정신이 왕성한 시대에,' 연극을 보는 것은 여가다' 의 시대는 이미 지나갔고, 연극은 사회의 전진을 촉진하는' 바퀴' 가 되었다. 이와 함께 라오스, 전한, 조유, 곽모로 등 많은 예술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그리고 작품' 뇌우',' 찻집',' 침묵 중' 등. 드라마가 되어 시대를 바꾼 고전적인 상징이 되었다.
고전 연극
찻집' 은 중국의 유명한 작가 라오스가 쓴 극본이다. 중국의 유명한 감독 초국은의 지도 아래 베이징 인민예술극장의 우수한 공연예술이 공연에 참가했다. 여러 해 동안 이 연극은 큰 성공을 거두어 중국 당대 연극사에서 얻을 수 없는 가작이 되었다. 1980 년대 초' 찻집' 은 연방 독일, 프랑스, 스위스, 일본 등에 가서' 동방무대의 기적' 으로 불렸다.
찻집' 은 올드 베이징의 한 큰 찻집을 배경으로 청말민초와 항전 승리의 세 가지 역사 시기 베이징의 사회적 면모를 묘사했다. 50 년, 70 명의 인물을 넘나들며 민족 역사 변천의 거창한 모습을 실감나게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연극의 마지막에 세계에 의해 파괴되고 운명에 놀린 노인 몇 명이 함께 모였다. 그들은 거리에서 주운 종이돈을 잡고 어쩔 수 없는 쓴웃음을 지으며 추모회를 열었다. 이 장면의 출현은 한 사람이 빈곤에 빠진 시대의 면모를 묘사하고, 이런 시대가 반드시 끝나고, 새로운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보여준다. 찻집' 공연의 성공은 라오스의 연극 창작의 영웅주의 필법과 초국은감독 무대에서 처리한 초인적 재능을 보여준다.
연극 한 편을 어떻게 보느냐?
연극 한 편을 보고 대사를 감상하는 것이 중점이다. 좋은 연극의 대사는 분명히 할 말이 있을 것이다.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보는 영화드라마의 전주곡과는 다르다. 연극 공연은 종종 자기도 모르게 막을 올리고, 캐릭터가 무대 위를 왔다갔다하며, 평범한 생활이 아닌 과장된 목소리로 말하는 것은 마치 큰 소리로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연극명언) 이것이 바로 연극의' 말' 이다. 주로 언어를 표현 수단으로 하고, 이야기를 하고, 줄거리를 도입하고, 언어를 통해 관중에게 인물관계와 충돌을 설명한다.
연극을 볼 때 감상하는 두 번째 관점은 연극이 있는지 없는지를 보는 것이다. 이 연극은 연극을 가리킨다. 한 편의 연극이 좋은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 중 하나는 그것이 극적인지 여부이다. 사실, 이 요구는 모든 연극에 대해 동일합니다. 단지 연극의 독특한 표현이 더 극적이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극이란 강렬한 극적인 동작과 날카로운 갈등이다.
연극의 기원과 발전 양국 연극은 서기 65438 년 말부터 20 세기 초까지 중국에 이식된 외래 연극 양식이다. 전통적인 연극, 오페라와 구별하기 위해 연극이라고 부른다. 전반적으로 중국 연극은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발전 단계를 거쳤다.
신작 시절: 1906 은 일본' 신파' 연극에서 영감을 받아 일본 학생인 쩡샤오곡과 이숙이 함께 춘류사를 조직했다. 1907 년 일본 도쿄에서' 다화녀'' 흑노호소천록' 을 공연했다. 같은 해 왕중생 등은 상해에서' 춘양사' 를 조직하여' 흑노록' 을 공연했는데, 이것은' 중국 연극의 시작' 이었다. 대화를 주요 수단으로 하는 이런 연극은 신극이라고 불리며 이후 문명극이라고 불린다. 그 후 10 년 동안 상하이, 베이징, 천진, 남경, 우한 등지에서 새로운 문예극장, 진화극단, 남개신극단, 신극사 등 새로운 극종이 등장해' 열혈',' 사회시계 만세' 등을 공연했다 신해혁명이 실패하자 신작은 점차 쇠락했다. 이 시기의 대표 인물은 구양여천이다.
미국 드라마 취미 기간: 19 19 5, 5 월 4 일 신문화 운동의 중요한 인물, 예를 들면 후시, 진독수, 푸스년 등, 신극이 사람들의 의식을 자극하는 힘을 특별히 중시하고 이브슨의 사회극을 칭찬한다. 19 19 후시의 단막극' 평생대사' 가 그들이 주장하는 대표다. 이와 함께 진대애 구양여천 등은' 미극 사랑' 이라는 비전문 연극의 구호를 우렁차게 제기하고 인민극사, 심유극사, 남국사 등 연극단체를 잇달아 설립했다. 호랑이 잡는 밤',' 명품의 죽음',' 세 반항하는 여자' (곽모로),' 애국' (곰버시),' 억척녀' (구양여천),' 범벌 한 마리' 가 탄생했다 65438 년부터 0922 년까지 미국을 유학하며 연극을 전공한 홍심은 귀국하여 연극가 협회에 가입했다. 문명연극의 나쁜 습관에 대하여 그는 대담하게 극본, 무대 규율, 감독 제도의 건립을 개혁하여 남녀합연을 제창하고 완전한 연극 예술 체계를 형성하였다. 65438-0925 베이징 예술학원 연극과를 설립하여 연극 인재 양성을 위한 진지를 제공하였다. 전한이 이끄는 남방예술운동은 1920 년대 신흥연극의 정신을 가장 잘 구현한다. 1924 년부터 1930 년까지 반제 반봉건의 많은 연극을 연이어 상연하여 진닝추, 진,, 정, 오작인 등 예술 백본을 배양하였다. 1929 ~ 193 1 년, 구양여영이 광동연극연구소를 주재하며' 연극' 잡지를 발간하고' 노호, 중국' 등 수십 편의 연극을 조직한다 구양여천, 홍심전한은 중국 연극의 창시자로 여겨진다. 1928 년 홍심은 창의적으로 영극을' 연극' 으로 번역해 진부한' 신작' 과 구별해 중국 드라마의 이름을 얻었다.
좌익 연극 시기: 중국 * * * 제작당의 지도하에 1929 가 상하이 예술극사를 설립하여' 무산계급 연극' 이라는 구호를 제시했다. 193 1 1 년, 중국 좌익 연극가 연맹이 설립되면서 중국 연극은 좌익 연극 운동이 주도하는 발전 단계에 들어섰다. 좌익화극단 총단은 상해에 설립되어 북평 (오늘 베이징), 닝 (), 광광 (), 항주 () 등의 분단을 이끌고 50 여 개의 좌익화극단을 설립하여' 혈복',' 종소리 격월',' 중국',' 향미',' 향미' 를 공연했다. 1935 년 상하이 아마추어 연극가 협회가 설립되어' 나라',' 흠차대신',' 뇌우',' 무측천',' 태평천국' 을 연출했다. 1940 년대 연극사 공연' 사이금화' 등 대형 연극이 무대 예술 수준을 크게 높였다. 1934 부터 1937 까지 조유의 명극' 뇌우',' 일출',' 들판' 이 나왔다. 1933 년 중국 최초의 상업극단인 중극단이 탄생해 14 년을 고수했다. 허베이 정현 농민 연극 실험은 1932 부터 1937 까지 연극 시도였다. 붉은 연극' 은 강서 호북 호남 광동 복건 등 혁명 근거지에서 매우 활발하다. "27 참사", "팔일남창 봉기", "우리의 홍군" 등 수백 편의 연극이 근거지 군민의 전투 사기를 크게 고무시켰다. 1935 년 남경에 국립연극학원이 설립되었다. 그 후 14 년 동안 총 연수생 1000 여 명, 전체 길이의 극 공연은 180 회에 육박하며 장쑤 호남 호북 쓰촨 등 지방을 포괄하며 영향이 광범위하다.
항일전쟁과 해방전쟁: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중국 연극은 대보급, 대발전, 대번영의 단계를 시작했다. 1937' 칠칠칠사변' 이후 연극가들은 지난 8 월 7 일 상하이에서' 노구교 보위' 를 상연하며 13 구국 연극팀을 빠르게 구성해 항전을 선전했다. 1937 12 3 1 전중국 극장항적협회가 우한 설립. 1938 년 여름, 위원회 정치부 3 관의지도하에 우한 진보 연극가들이 모여 10 적대 연극대, 4 항적 홍보대, 1 아동연극단을 구성해 각 극장으로 달려갔다 1938 10 제 1 회 연극축제에서 조유와 송지가 쓴' 민족의 이야기' 가 상연돼 한때 센세이션을 일으켰으며, 이 시기 연극의 대표라고 할 수 있다. 1939 이후 연극운동의 중심이 도시로 옮겨지기 시작했고, 충칭에 중국 만세극단, 중전극단, 중앙청년극사 등 영향력 있는 전문극단이 설립되어 연극공연은 극장성을 갖추고 있다. "1 년" (하연), "시골 1 위" (노사와 송지), "해변의 밤" (여릉), "충칭의 안개" (송지) 와 같은 훌륭한 연극이 탄생했다. 194 1 설립된 중국연극예술클럽, 1943 이 설립한 중국예술연극클럽은 상업공연에 새로운 특징을 가져왔다. 충칭 각 극단은 194 1 부터 1945 까지 굴원 (곽모로), 베이징인 (조유), 천국 춘추 (양한생) 를 공연했다 노신예술학원 연극학과, 연안청년예술극장, 서북전지봉사단 등 많은 예술단과 홍보팀이 대전시를 통해' 유대장 ()',' 네가 틀렸다',' 요' 등의 연극을 선보였다. ) 와' 이국서' 는 농촌과 부대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중국 드라마의 전투 전통을 부각시켰다. 해방 전쟁 시기에 연극 활동은 저조했다. 청명절 전후' (마오 방패),' 판매도' (진) 와' 2 로' (전한) 는 이 시기의 중요한 성과다.
중화인민공화국: 중국 연극가 협회 (이후 중국 연극가 협회로 개명) 가 1949 년 7 월 설립되어 중국 연극이 새로운 발전 단계를 시작했다. 당과 정부는 연극 사업의 발전을 매우 중시하며, 연이어 각 성 군구에 중국 청년예술극장, 베이징 인민예술극장, 중앙연극학원, 상해연극학원, 중국 인민해방군 총정치부 화극단, 전문화극단을 세웠다. 용수구, 찻집 (라오서), 채문희 (곽모로), 관한경 (논한), 만수천산 (진), 말란화 (임덕요) 등 우수한 연극이 대거 쏟아져 나왔다. 초국은감독의' 찻집' 은 연극의 민족화 추구를 반영하고, 황 감독의' 대담한 어머니와 그녀의 아이' 는 브레히트의 연극 사상을 도입했다. 문화기반이 약한 소수민족지역에서는 1950 년대 이후 위구르족, 몽골족, 조선족, 티베트족의 연극 공연도 등장해 연극예술 분야를 넓혔다 .. 문예계의' 백화일제방' 정책이 논의와 시행됨에 따라 1962 이후' 네온사인 아래 보초병' (심심) 이 나타났다 당의 11 회 삼중 전회 이후 중국 연극은 새로운 발전 시기에 접어들었다. 그는 낡은 무대의 한계를 돌파하고, 연극 관념을 혁신하고, 연극 예술 표현을 풍부하게 하는 방면에서 광범위하고 심도 있는 탐구를 진행했다. 무극 구조, 이상화 이미지 형성, 시공간 점프의 줄거리와 모호한 주제, 가면의 운용, 중성복, 기하학 세트 소품, 레이저 조명, 네 번째 벽 깨기, 관객과의 거리 단축, 전방위 관객 등 연극 창작 중 시도가 드라마 이론가의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연극 관념과 형식 혁신에 대한 논의가 중국 드라마의 발전에 기여했다. 새 시대에는 연극도 더욱 개방되었고 1986 이후 셰익스피어 연극절과 오닐 연극절이 성공적으로 열렸다. 베이징인 예술의' 찻집' 은 유럽 일본 홍콩에서 여러 차례 공연을 하였으며, 중앙연극학원의' 오이디푸스 왕' 이 크게 성공하여 중국 연극이 세계로 향하는 좋은 시작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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