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예를 배우기를 좋아합니까?

서예를 배우기를 좋아합니까?

서예를 배우기를 좋아합니까?

서예는 배우기 어렵지 않으니, 모두들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서예를 접한 적이 있어야 한다. 물론 모든 사람이 서예의 기교를 익힐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서예를 잘 연습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서예를 봅시다.

서예가 좋든 나쁘든, 공부 1 서예도' 동심이 아직 없어지지 않았다' 고 할 수 있지만, 반드시 빨리 배울수록 좋은 것은 아니다. 중국의 부모들은 종종 아이를 출발선에서 지게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지만, 인생은 장거리 달리기이다. 너무 일찍 달리고 너무 빨리 달리는 것은 모두 뒷심이 부족하다. 고대인들이 항상 젊은 나이에 서예를 배우는 것은 아니다. 아이의 첫 계몽은 암송과 독서였다.

그냥 쓰고 읽을 뿐이에요. 나이가 좀 들면 서예를 다시 배우는데, 보통 열 살쯤 된다. 아이가 배운 것은 책이고, 뼈가 약해서 쉽게 다칠 수 있다. 서예를 배우는 것은 정신노동일 뿐만 아니라 육체노동이기도 하다. 아이가 너무 어려서 지능과 체력이 모두 충분히 발달하지 못했다. 오히려 그들을 격려하는 것이다. 몇 살 된 아이들은 충분한 인내심, 체력 (예: 팔꿈치로 장시간 서서 글씨를 쓰는 것), 이해력을 가지고 서예를 궁리하고, 적당한 시기가 되면 배우고, 더 많은 일을 하고, 더 적은 일을 하고, 그렇지 않으면 역효과를 내고, 서예에 대한 두려움을 가질 수 있다. 절대적이지 않고, 이해력이 뛰어나고, 성격이 조용한 아이는 좀 일찍 공부할 수 있다.

서예를 배우기가 어렵습니까? 초보자에게는 이 몇 가지를 아는 것이 어렵지 않다.

1.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안다.

서예 풍격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흔한 것은 책이 다섯 가지 풍격으로 나뉜다. 초서전서를 정말 잘하는데, 각각 다른 면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생활 속의 사람들처럼, 보기도 좋고 보기도 안 좋은 것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직장을 뽑을 때는 소개팅과 비슷하다. 어떤 글자는 닮아 보이고, 어떤 글자는 보면 좋아하지 않는다. 이것은 우리 자신의 마음속 깊은 심미 기준이니, 너조차도 왜 싫어하는지 말할 수 없다.

예쁜 서첩을 하나 찾아 배우기 시작했다. 고대인들은 법, 널리 전해지는 버전, 큰 이미지를 통해 서예를 배울 수 있다. 모든 서풍은 애호가에게 소개할 수 있는 것이지, 반드시 순서가 있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어떤 친구가 초서를 매우 좋아해서, 여러 해 동안 줄곧 감히 연습하지 못했다. 그는 왜 해서체와 행서의 기초가 좋지 않다고 말하는가? 나는 먼저 그에게 해서체 아니면 초서가 있는지 물었다. 그는 초서를 말한다. 그렇다면 그는 해서체를 먼저 배워야 한다고 느낄까?

원한다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작은 인감을 좋아하면 이산비를 쓸 수 있고, 초서를 좋아하면 책을 쓸 수 있고, 그림을 쓸 수 있다. 문제 없습니다.

2. 어떻게 시작하는지 알아요.

독학 초창기에는 선생님을 찾아도 무방하지만, 선생님을 찾는 데는 기준이 있어야 한다. 그가 얼마나 유명한지, 많은 칭호를 보지 마라. 아는 선생님을 찾고, 함부로 하지 않고, 허풍을 떨지 않고, 조용히 해라.

내 자신의 경험은 중국 서협회가 조직한 전시회에서 자주 상을 받는 선생님을 찾는 것이다. 그를 직접 볼 수 없다면, 그의 교육용 동영상을 보고 일부 플랫폼에서 검색할 수도 있다.

서예가 가장 어려운 것은, 처음에는 획이 어떻게 쓰여졌는지, 즉 필법이 어떻게 쓰여졌는지 모를 수도 있다는 것이다. 필법만 익히면 곧 입문하여 각종 서예 스타일을 배울 수 있다.

3. 노력하면 반드시 방법이 있을 것이다.

근면한 매니아는 여러 해 동안 집에서' 성교서' 를 써서 진도가 느리다. 그는 직접 성교의 순서를 배워서 기초가 없다. 필적은 매우 비슷하지만, 작품은 정취가 없고, 기본적으로 획을 그리는 모양이며, 글이 없다.

나중에 한 선생님의 도움으로 나는 먼저 왕희지의 수서와 미진의' 소철' 을 연구했다. 잠시 후, 성교령을 뒤돌아보니, 나는 갑자기 느꼈다. 이것이 방법의 중요성이다.

4. 더 많은 전시회에 참가하다

한 친구, 내 전 직장 동료, 작년에 서예를 접했고, 예비를 다 쓴 후 오창석 전서를 썼다. 나는 줄곧 그가 전시회에 참가하도록 격려했지만, 그는 감히 참가하지 못하여, 그가 공부하는 시간이 너무 짧다고 생각했다.

나는 그에게 다섯 마디 대련을 쓰라고 했는데, 매 글자마다 오창석의 글자 사이에 가서 찾아보라고 했다. 만약 그가 찾지 못한다면, 급진파를 찾았는데, 정말 자신의 급진파를 접붙이지 못했다.

그 결과 많은 종이가 파손되어 도시의 한 전시회가 마감일에 배달되었다. 당첨 후 특히 감격하여 자신감을 높였다. 모든 투고는 자신에 대한 검토이며, 중간에 빠르게 향상될 것이다. 왜냐하면 너는 짧은 시간 안에 일련의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이다.

작문, 글자법, 형식. 이 사람들이 경기에 참가한 적이 없다면 이런 경험은 없을 것이다.

어쨌든 서예는 어렵지 않다. 어려운 이유는 우리가 왕왕 그것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그 돌파구를 찾지 않기 때문이다. 아마도 서예는 정말 사람의 천부적인 재능과 무관할 것이다.

서예 2 를 어떻게 배우나요? 서예 예술의 경지 개념.

서예는 작문 기교를 강조하면서 동시에 그 의경이 아름답다고 지적하는데, 이것은 서예의 두 가지 속성이다. 하나는 기교 수준이고, 하나는 의경의 표현미이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한 작품을 감상할 때 먼저 문필의 수준을 보아야 한다. 그들이 필법, 수묵화, 구도에 대한 기교가 부족하면 감상 활동이 중단될 수 있다.

둘째, 기술 성과에 기초하여 사람들은 종종 시선과 사상을 의경에 집중한다. 즉, 이 작품이 어떤 계시를 가져올지.

위에서 볼 때 서예의 기법은 기초이며, 의경은 극치의 아름다움이다. 그렇다면, 의경의 아름다움으로 볼 때, 어떻게 실현되고, 실현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의경의 개념

의경은 일종의 미학 사상으로, 일종의 변증적인 철학적 관점이다. "의경은 주관적 범주의 의미와 객관적 범주의 경지를 결합한 예술의 경지이다."

서예는 본래 한자로 쓴 글자를 가리킨다. 이 인물들을 생각하고 배열하면' 도식' 이 형성되어 그림식의' 이미지' 가 된다.

주체성은 관람자를 가리키고,' 의미' 는 관람자의 사상, 감정, 인지 등 심리적 감정 활동을 가리키며,' 환경' 은 이 이미지가 표현한 형식감이다.

따라서 의경은 관람자의 이미지에 대한 심리적 연상 활동이다. 양자는 서로 보완하며, 동시에 행동해야 비로소' 의경' 이 생긴다. 총각 파티는 무의미하다.

그러나 사람들의 인지, 경험, 감정이 다르기 때문에' 이미지' 와 연상할 때 심리적 결과가 다르다. 이것은 의경의 철학 변증사상으로, 심미의 심리적 참조 관계이다.

고대인들은 서예의 예술적 개념에 대한 탐구를 멈추지 않았으며, 서예의 예술적 개념은 깊은 의미와 본질을 묘사하기 위해 많은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당대의 서예가 손씨는 "서보" 에서 "원은 늘 풀이 아니라 종횡으로 한다" 고 말했다.

종추의 서예는 초서는 아니지만, 초서처럼 자연스럽고 민첩하며, 숨결이 스며들어 마치 초서의 종횡유창함을 느끼게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영동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은 사실 서예의 경지미에 대한 연상과 묘사이다.

서예의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필요성

고대인들은 글을 만들었는데, 글의 글은 수천 년의 진화를 거쳐 다시 문화와 예술이 되었다.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서예의' 예술미' 가 조성한 것이다.

사람마다 같은 작품을 감상하면 다른 느낌과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래서 매우 다른 경지로, 사람들에게 다른 사고방식을 일깨워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왕희지는 최초로' 서의 의미' 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간단히 말해서' 서의 의미' 는 서예의 의미이며 한자 자체를 통해 느껴야 한다는 뜻이다.

당인은 왕희지의 설법을 기록하였다. "서의를 심화시키고 그림 사이에 재미있어야 한다." 나는 부족하다고 말했다. 만약 네가 옳다면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다. ""

서예에서 점화는 어떤 의미를 나타낼 수 있는데, 이런 의미는 글로 명확하게 표현할 수 없다. 서예가 이렇게 표현된다면 모든 것이 그렇게 적절하다.

북송 시대에 소동파는 서예의 경지미 창도자이자 실천자였다. 그는 서예의 "뜻" 이 사상, 관념, 의지, 의미 등을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소동포의 "뜻" 은 전인과 다르다. 그가 말한 것은' 법' 을 근거로 자신의 감정을 쓰려고 한 것이다.

그는 "나는 열심히 책을 만들지 않을 것이다. 구할 수 없다" 고 말했다. ""

그래서 소동파는 선인의 법도를 따르는 전제하에 가능한 한 글로 내면의 생각을 표현하도록 요구했다. 전자는 조건이고 후자는 결과지만 재미가 없는 서예는 혁신이 부족하다. "세 번째는 멀리 본다" 는 것은 소동포의 의경미의 핵심 개념이다.

소동포에 이어 황정견과 미장도 서예 경지미의 예술적 관점을 제시했다. 이들은 각기 다른 이해에서' 운' 과' 자연진실' 의 예술표현 방법을 제시했고, 청대 유희재 등도 다른 설명을 했다.

유희재는 "저자가 창웅이라고 부른다. 나는 그것을' 깊이' 라고 부른다.

창백하고 늙은 대머리, 그 남자들은 단순함을 잃었고, 아름답고 경박한 사람들은 모두 깊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희재의 설법은 서예의 경지를 더욱 심화시켰고, 그가 말한' 깊은' 은 형식감에서 더욱 고심하고 심화된 것이다.

서예 속의 의경미는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필기능력과 기교 수준에 따라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예술적 개념의 표현은 기교 수준이 높기 때문이 아니다. 유희재는 의경의 아름다움이' 깊은' 과' 먼' 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을 실현하는 방법

서예 중의 의경이 아름답다는 것을 체득해야지, 선인의 유산만 주시해서는 안 되고, 걷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 때문에 고대인들도' 개성' 과' 혁신' 이라는 사상을 제시했다. 그들은 문인이' 노예' 가 되는 것을 반대하고, 독서, 사고, 수양을 통해 자신의 예술관을 높이고,' 행만리로' 를 통해 시야를 넓혀 예술적 경지미를 위한 끊임없는 사상 소재를 제공해야 한다.

고대에 글을 쓸 줄 아는 사람은 모두 "문화 있는 사람" 이었지만, 그들은 서예를 "한가한 일" 즉 학습과 일 이외의 것으로 여겼다. 고대 문인들은 모두 글을 썼고, 그들의 "직업" 은 독서였다.

그래서 서예에 있어서는' 문화인' 의 일이다. 잘 쓰려면 우선 책을 읽어야 한다. 서예의 예술미를 표현하려면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독서와 학습을 통해서만 서예의 더 깊은 내포를 얻을 수 있다. "뱃속에 시가 있어 나를 아첨한다."

소동포가 말했듯이, "글을 쓰는 법, 식견이 얕고 시야가 좁고 학문이 부족하여 결국 흥미진진할 수 없다." 내 머리 속에는 모든 것이 있다. ""

서예의 경지미에도 형식, 구도, 배치의 요구가 있다. 고대인들은 작품의 전체감과 형식감을 중요하게 여겼다. 그들은 형식감이 요구에 부합한다고 생각하며, 심원한 의경미도 생겨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청대 학자의 중광은 흰 천과 먹색의 변화로부터 의경미를 논술하였다.

그는 "얼굴이 희고 손이 고르다. 흩어진 흰색, 균형 잡힌 눈천. 검은색, 원, 흰색, 폭, 타이트함. "

그는 이 천이 임의로 배열되어 있고, 문자와 선은 전체적인 필요에 따라' 눈천 균형' 을 맞춰야 하며, 작품이 일정한 형상을 나타내게 하면 그 깊은 의미가 자연히 드러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서예의 경지미의 가장 높은 요구는 유희재가 말한 바와 같이' 깊은' 으로, 산반복과 구불한 예술적 감각을 달성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경지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가 좋습니까? 3. 붓글씨 입문 기교.

사람들은 서예를 연습할 때 자신에게 맞는 입문 서첩을 선택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중국의 대부분의 한자는 전서-예서-해서체-행서-초서 순서에 따라 발전한다. 만약 이 발전 과정을 보면,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전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러나 전서 글씨체가 비교적 식별하고 공부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의 초보자들은 뒷걸음질 치게 된다. 이 경우, 일부는 예서에서 시작되는데, 예를 들면, 이를테면 얼굴이 두 번 날지 않는 규정이다. 이런 작문 법칙은 초보자로 하여금 입문 방법을 찾지 못하게 하여 중도에 그만두게 할 것이다.

그래서 초보자에게는 해서체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해서체는 현재의 서체에 더 가깝고, 쉽게 알아볼 수 있고, 획이 평평하고 정상적이다. 초심자에게는 짧은 시간 안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중국 서예를 연습하는 사람들은 해서체를 입문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다.

초보자에게는 입문 기교뿐만 아니라 초보자가 붓을 어떻게 선택하는지 더 잘 알아야 한다. 그래야 더 짧은 시간 안에 더 좋은 서체를 연습할 수 있다. 캠퍼스 안전 지식이나 학생용품 지식에 대한 더 많은 문제는 안전망에서 자세히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