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박을 붙이는 방법, 사용된 원료와 공예 과정.

동박을 붙이는 방법, 사용된 원료와 공예 과정.

요덕흥 테크놀로지 금박은 진금으로 만들어졌으며 크기는 1CM*1CM 정도이며, 매우 얇아서 손으로 들 수 없고, 사온 금박은 털변지에 끼여 전용 족집게로 끼워야 한다. 금 한두 냥은 타일 농구장 크기에 가까운 금박을 만들 수 있는데, 금박을 만드는 공예 자체가 일품이다! 중국 전통 문화의 보물입니다. 금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금 함유량에 따라 다르며, 금 함량이 높은 편황, 낮은 것은 붉은색이다. 시장에도 가짜 금박이 있는데, 우리는 동박이라고 부르는데, 즉 구리로 금을 사칭하는데, 감별방법은 진금의 색깔이 침착하고, 부드럽고, 동박의 색깔이 비교적 눈부시고, 색깔이 순수하지 않다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육안으로 감별한 경험이 없다면? 한 가지 간단한 방법은, 임의로 한 장을 뽑아서 라이터로 태우면 진짜 금은 불로 정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네티즌이 말한 금박 벽지에 관해서는 나도 본 적이 있어 진정한 의미의 금박이 아니다. < P > 인테리어에서 금박은 유럽식 스타일 (예: 로코코, 바로크) 이나 전통 중국식 또는 일본식 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금박은 우리나라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의 불상은 기본적으로 표면에 금박으로 장식되어 있다. 고대 가구에서는 병풍에서 금박의 그림자를 광범위하게 볼 수 있는데, 물론 금박의 응용이 아직 많기 때문에 여기서는 더 이상 말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본인은 순수 예술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인테리어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재학 기간 동안 전통 칠예의 창작에 종사했고, 그 기간 동안 금박을 대량으로 사용했다. 이제 금박의 시공 공예에 초점을 맞추겠습니다.

1. 먼저 금박 장식의 표면을 매끄럽게 처리하고 먼지 등 더러움이 없어야 한다

2. 금박을 붙일 표면에 얇게 페인트를 칠해야 한다. ------여기에 원시 페인트, 원시 페인트는 국가 페인트 또는 큰 페인트라고도합니다. 옻칠나무에서 채취한 것은 완전히 순천연적인 것이다. 이런 페인트는 지금 매우 희귀하다. 생페인트의 건조 시간이 길면 이 페인트는 알레르기를 일으키기 쉽다. 그러나 건조 후 몸에 전혀 해를 끼치지 않는다. 우리나라에서 출토된 한대 음식 담는 그릇은 기본적으로 생페인트로 만들어졌고, 현대 일본은 여전히 이런 우수한 공예를 잘 유지하고 있다. 일본에 가면 그들의 식탁에 쓰이는 그릇이 생페인트소임을 발견할 수 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는 금박을 붙이는 많은 사람들이 더 이상 생페인트를 사용하지 않고 풀로 대체하는 것을 반대하지 않지만, 접착제는 화학합성으로 만들어져 내구성이 좋지 않아 (1-2 년) 금박이 구겨지고 벗겨질 수 있다. 게다가 접착제 화학 합성은 인체에 잠재적인 해를 끼칠 수 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생칠이 강하고 힘이 있으며, 요덕흥 과학기술 금박과 혼연일체가 되어 금박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나는 명청 부티크 가구전을 본 적이 있는데, 이 가구들은 적어도 1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가구들이 금박, 옥석, 나개 등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장식된 금박은 여전히 새롭고 아름답다. 나는 장식에 금박 장식 수법을 사용하는 것은 호텔 따위가 아니다. 별장만 적어도 15 곳, 업주들은 짱 입을 다물고 있다. 그 사이에 한 업주가 나에게 물었다. "우리 집도 전문 인테리어 회사를 초청하고 금박을 붙였는데, 왜 당신들은 이런 효과를 붙일 수 있습니까?" 그 비결은 바로 여기에 있다. 접착제로 붙인 금박은 딱딱하고 뻣뻣하며, 효과가 밋밋하고 두껍지 않아 뜨는 느낌이 든다. 너는 두 개의 작은 판을 사용할 수 있는데, 하나는 생페인트로 붙이고, 하나는 풀로 붙일 수 있는데, 둘 사이의 격차는 자명하다. 본인은 생페인트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생페인트는 쉽게 살 수 없습니다. (마호가니 가구 공장, 칠기 공장에서 살 수 있습니다.) 게다가 노동자들이 생페인트 공예를 모르면요? 그런 다음 접착제로 대체해야합니다. < P > 3. 좋은 생선지나 모변지로 얇아야 하고 흡수성이 좋아야 하며 안후이에서 생산한 것이 좋다. 표면의 페인트액을 빨아들이고, 접착제를 사용한다면 생선지로 풀을 빨아야 한다. 생선지를 페인트액이나 접착제로 칠한 표면에 붙이고 순면 (부드러운 질감) 으로 솜을 감싸 두드려 선지가 표면에 충분히 닿게 한 다음 선지를 족집게로 벗기고 새 선지 한 장으로 다시 빨아들인다. 이렇게 3-4 번 반복합니다. 참고: 붙인 표면의 모든 부분은 선지로 이렇게 빨아야 한다. 붙인 표면이 불규칙하다면, 유럽식 기둥, 조각상 등 선지를 펜 모양으로 말아 미술점에서 파는 펜처럼, 펜을 칼로 다른 모양 (뾰족하고 둥글다) 으로 깎으면 오목한 곳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4. 표면 접착제나 페인트에 빨려 들어가는 것이 얇을 때만 금박을 붙일 수 있습니다. 금박과 털종이를 족집게로 집어서 금박의 한 면을 물체 표면에 붙이면 수법이 가벼워야 하고, 금박은 물체 표면에 달라붙어 입으로 가볍게 불어서 금박을 평평하게 할 수 있다. 이렇게 한 장씩 붙이다. 가장 좋은 스티커에는 두 사람이 분담하고, 한 사람이 붙이고, 한 사람이 순면 (부드러운 질감) 으로 솜을 감싸고, 이미 붙인 금박을 가볍게 두드리며, 끊임없이 두드린다. 금박은 매우 잘 붙고 물체와 결합하여 매끄럽게 도금하는 것과 같다. 오목한 곳에 대해서는 면직물이나 솜을 적당한 모양으로 만들어 두드리면 된다.

5. 모두 건조될 때까지 표면에 명유를 한 겹 덧입힐 수 있습니다. 접착제라면 표면에 보호용 접착제를 바르세요. 표면에 투명 페인트를 칠한 것도 본 적이 있다. < P > 제 추천방법은 생페인트로 금박을 붙이고 마지막으로 명유를 바르는 것입니다. 나는 정통 공예 과정을 썼는데, 이 공예는 이미 적어도 1 년은 증명되었다. 나는 접착제로 붙이지 않을 것이다. 고궁을 보세요! 왕실의 어원을 보세요. 당신은 이해합니다.

위 콘텐츠의 원작자: wanlebz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