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숙녀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숙녀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숙녀의 기질과 매너의 의미는 중국 전통의 윤리 용어와는 절대 다르다.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여성은 외모, 말, 행동거지, 사고, 행동습관 등 특유의 여성적인 매력으로 여성의 순결하고 진실한 인격매력을 실감하게 보여준다. 중국 전통 윤리사상에 얽매인 숙녀는 제창할 가치가 없다. 여성의 매력과 가치를 말살했기 때문이다. 우리가 오늘 제창한 숙녀는 전통 미덕을 바탕으로 현대 사회의 가치를 잃지 않는 숙녀이며, 새로운 문명의 새로운 시대를 배경으로 한 새로운 여성이다. 숙녀를 제창하는 것보다' 야만적인 여자 친구' 나' 여자' 를 제창하는 것이 낫다. 복고풍 퇴보, 시기적절하지 않고 개성을 묶는 것이 아니라 여성을 더 개성있고, 매력적이고, 품위 있고, 여성의 본색을 회복시키는 것이다. 숙녀는 우선 기질적으로 우아함을 보여야 한다. 조설근홍루의 딸은 모두 남안지기로 재능이 넘친다. 그중 다정다감한 임대옥 대표적이다. 임여동생은' 딸' 의 대표일 뿐만 아니라' 숙녀' 의 이미지이기도 하다. 다이옥에게 그녀의 현혜적인 면은 우아함을 보여준다. 우아한 여자가' 대옥' 이라고 불릴 수 있다면, 그녀는 먼저 여성스러운 여자였다. 다이유, 예술, 우울함, 독서와 글쓰기를 좋아한다. 그녀는 재능이 출중하고, 생김새가 출중하며, 남보다 우월하며, 사랑에 대해 비정상적으로 집착하는 추구를 가지고 있다. 허약하고 병이 많고, 선천적으로 부족하며, 걸음걸이가 약한 버드나무와 같다. 다이옥은 순결을 지키며' 몸을 깨끗이 하는 것이 좋다' 는 신조를 지킨다. "검은 색의 옥" "슬프게 노래합니다. 담배를 피우고 싶습니다." "사비꽃이 흩날리는데, 붉은빛이 사라지면 누가 불쌍히 여깁니까?" " 이 연기가 감돌고, 시적이 넘치고, 고전적인 독서를 숭상하고, 손수건을 들고 입술을 가볍게 가리는 여인은 몇 세대의 석옥, 한숨, 울음을 자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의 우울함, 아름다움, 고전, 그녀의 쓸쓸함, 은은한 사랑과 슬픔은 중국특색 있는 초심숙녀의 이미지를 보여준다. 그녀는 외모는 연약하지만 마음은 지혜로 가득 차 있다. 그녀는 문화 유산이 깊은 대관원에서 생활하며 우아함과 행복을 추구한다. 그녀의 영혼은 예민함, 지혜, 우울의 복합체이다. 임대옥 () 는 순진하고 솔직한 여자로 낭만을 좋아하고 자유를 숭상한다. 그' 여자는 재능이 없는 것이 덕이었다' 는 시대에 그녀는 서사랑기를 몰래 읽어서 치정의 경지에 이르렀다. 그녀는' 서사랑기' 의 명대사를 자주 불쑥 내뱉는데, 정말 대단한 재능이다. 숙녀는 다이옥처럼 감성적인 여자여야 한다. 마음에 사랑하는 남자 앞에서, 그는 마음속에서 가장 부드럽고 만질 수 없는 아픔을 간직하고, 선량하고 다정한 마음을 간직하며, 모든 여자들이 사랑에 대한 갈망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때로는 감성적이고, 때로는 수줍어한다. 때로는 물처럼 부드럽고, 때로는 하늘이 정말 귀엽다. 때로는 재미있기도 하고, 소녀의 청순한 냄새도 풍긴다. 물론, 나는 외로움 때문에 슬퍼할 것이고, 나는 감동으로 울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무엇이 충분한지, 언제 나타날지, 어떻게 자신의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는지를 아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다이옥은 노부인의 총애를 받았지만, 연약한 예민함은 그녀에게 곳곳에서 주의를 기울이고, 늘 관심을 가지고, 한 마디도 하지 않고, 한 발짝도 가지 않고, 남에게 조롱을 받을까 봐 두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자신의' 몸 깨끗함' 을 보장하기 위해' 진흙에서 빠져나와 물들지 않기 위해',' 깨끗해, 깨끗해',' 죽어도 떠나고 싶어',' 너는 적어도 그들이 나를 다이옥에게 돌려보내야 한다. 다이옥은 물로 만들어졌고, 속은 예민하고, 감정이 약하다. 덧없는 생명과 인정이 차갑고 따뜻하여, 그녀의 깊은 눈은 세상에 대한 애원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녀와 보옥 사이의 감정적 좌절은 그녀에게 더욱 고통스럽다. 매일 그녀와 함께 하는 시, 책, 거문고 그림은 그녀를 슬프게 한다. 다이옥장화' 의 가냘픈 그림자가 대관원에 나타났을 때, 그녀의 감상적인 복잡한 감정은 자신의 경험을 연상시키는 것이었고, 그녀는 자신이 늙을까 봐 걱정했다. 그녀는 한 가지 느낌과 한동안 포기했다. 다이옥은 치정스러운 여자로 숙녀의 이미지와 매우 흡사하다. 하지만 숙녀는 결코 로맨틱한 밤에 모든 것을 돌보지 않는 연애를 행복하게 이야기하지 않을 것이다. 현대숙녀의 사랑은 더 이상 유일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녀는 인생의 나머지 절반인 사업도 있다. 숙녀의 운명은 데이우처럼 일생의 진심을 바칠 수 없고, 인연만 있을 뿐이다. 나는 생명의 눈물을 맛보았지만 사랑과 아픔을 되찾을 수 없었다. 다이옥은 확실히 독특한 취향의 여자이다. 그녀는 늘 당신 앞에서 작은 성질을 부릴 수 있어, 당신의 입맛을 시큼하게 만들고, 당신이 마치 떠나가는 것처럼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그러나 현대 여성이 다이옥을 모델로 선택한 것은 큰 잘못이다. 다이옥은 전통 숙녀의 전범이지 현대 숙녀의 전범이 아니기 때문이다. 숙녀의 최선의 선택은 다이옥의 야아를 선택하고, 다이옥의 청결을 옥처럼 지키며, "품질을 지키며 깨끗하다" 는 것이다. "숙녀의 연설은 정말 우아하고 감동적이어야 한다. 영원한 미소와 자성 목소리를 가지고 있는 동시에, 그녀는 반드시 10 대 금기와 담화 중의 금기를 명심해야 한다. 사람들과 대화하는 10 대 금기 1. 남의 대화를 방해하거나 남의 말을 빼앗다. 2. 개괄적인 사용을 무시하면 상대방이 잠시 당신의 의도를 이해하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3. 다른 사람이 자신이 말한 화제를 다시 한 번 반복하도록 주의를 산만하게 한다. 4. 연속적인 질문은 당신이 너무 열정적이고 요구가 너무 높아서 대처하기가 어렵다고 느끼게 합니다. 5. 다른 사람의 문제를 무심코 대하면 상대방을 무시하고 얕보는 느낌이 들게 한다. 6. 한 가지 현상을 마음대로 해석하고, 경솔하게 단언하여 자신이 전문가임을 표시한다. 7. 현실을 외면하고 현실을 드러내지 않아 곤혹스럽다. 8. 주제와 무관한 세부 사항을 부적절하게 강조하여 피곤하고 어색하다. 9. 다른 사람이 어떤 주제에 관심이 있는데 짜증이 날 때, 즉시 화제를 자신의 취미로 옮긴다. 10. 올바른 관점과 적절한 건의를 가장하는 것은 잘못되고 부적절하다. 그러면 상대방이 너의 말에 조롱의 성분이 있다고 의심할 것이다. 대화 중의 금기 세상에는 완벽한 사람이 없다. 사람마다 장점이 있고 단점도 있기 마련이다. 사람은 항상 자존심이 있고, 종종 다른 사람이 자신의 결점, 프라이버시, 불쾌한 일 등을 만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인간관계에서 말하는 사람은 금기시되어야 한다. 인터뷰 대상자가 민감하고 특별한 일에 관여할 때는 상대방을 위해 많이 고려해야 한다. 1. 생리적 결함. 말을 할 때는 사람의 생리적 결함을 피해야 하며, 간접적인 표현을 사용해야 한다. 절름발이에게 예의 바르게 이렇게 말한다면, "다리가 불편하니 먼저 앉으세요. "2. 불행한 가정.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 부부 이혼 등. 당사자가 직접 언급한 것이 아니라면 억지로 말해서는 안 된다. 3. 인적 부족. 처사 중의 결점, 불명예스러운 경험, 현황은 모두 다른 사람이 만지려 하지 않는 민감한 점이다. 4.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다. \ "시골로 가면 풍속을 따르고, 시골에 들어가면 풍속을 따르고, 입문이 어색하다. "이것은 사회의 성패에 매우 중요하다. 여자로서 자신이 천성적으로 사랑받는다고 생각하지 마라.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금기를 피하는 것은 사실 이해, 존중, 문명, 수양의 표현이다. 가능한 불쾌함을 피할 수 있다면 모두들 기뻐할 것이다. 여성의 우아하고 감동적인 말투가 사교에 도움이 되고, 숙녀의 인격미를 표현하며, 그녀의 아름다움에 약간의 아름다움을 더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분위기가 없으면 숙녀의 매력은 촌스러워지고, 현혜는 말할 수 없다. 대기의 숙녀는 화장을 조금 하거나 하늘을 향할 수 있다. 예쁘게 입고 맛있게 먹을 수도 있고, 바가지 풀을 먹을 수도 있다. 저택이나 오두막에서 살 수 있습니다. 너는 천군만마를 통솔할 수도 있고, 매이를 예로 들 수도 있다. 생활 속에서 자연의 숨결은 일부 여성들에게 비범한 우아함을 보여 하늘과 땅과 어우러져 무한한 활력을 드러낸다. 대범한 사람은 대체적인 것을 아는 데 있다. 대의를 알아야 한다. 자신의 호불호가 세상을 논평하는 것이 아니라 포용적인 마음으로 중생을 대하는 것이다. 이 덕이 있는 여자는 영리하고 영리하며, 점잖고 유유자적한 멋을 더해주고, 바람처럼 청량하고, 명월처럼 휘영청 밝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기는 옷을 입고 모자를 쓰고, 손을 들고 발을 던지는 사이, 미간, 말투간에도 드러난다. 한 여성이 살아 있는 모든 순간을 즐기고 영원한 대기의 품격을 단련할 수 있다면, 이것은 하늘과 땅 사이의 아름다운 풍경일 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의 전범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런 모델이 많을수록 세상이 좋아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숙녀의 취향도 고귀하고 순수하며 경이롭다. 분위기는 우선 포용하는 법을 배워서 다른 사람이 다른 생활관념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사실은 소설보다 더 이상하다. 세상에는 절대적인 옳고 그름의 개념이 없다. 아마도 당신 주변의 친구들은 결혼을 통해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을 수 있지만, 당신은 여자가 자력갱생해야 하며 남자의 액세서리가 될 수 없다고 굳게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것은 생활관념의 차이일 것이다. 그래서 너는 그녀를 경멸하고 배척하지 않겠지? 똑똑한 여자는 이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한 가지 일을 할 때마다 한마디 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쳤는지, 어떻게 숙녀지음의 본색을 유지할 것인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마다 나름대로의 추구 방식이 있는데, 어쩌면 서로 다른 길을 택할 수도 있고, 결국 모두가 함께 목표를 달성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숙녀는 어울리지 않고 허세 부리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포용하고, 다른 사람의 선택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의 생활 방식을 인정할 줄 안다. 분위기도 열정을 보여줍니다. 미국 작가 에머슨은 "열정이 없으면 사람은 큰일을 할 수 없다" 고 썼다. 위대한 시인 s? 울먼은 "매년 이마에 주름을 남기지만, 삶에 대한 열정이 부족하면 가슴에 주름이 가득하다" 고 덧붙였다. 열정이 있으면 숙녀는 낯선 사람을 친구로 만들고, 진심으로 다른 사람을 포용하며, 여가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 자신의 취미를 완성하고, 자신의 현혜적인 면을 단련할 기분이 든다. 숙녀의 열정은 당신의 마음을 넓히고 원한을 버리게 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그것은 너를 홀가분하게 하고, 심지어 자신의 병을 잊게 하고, 물론 네 머리 속의 잡초를 제거할 것이다. 현대 숙녀의 성격은 내면과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운 외모 아래 강한 마음을 뛰고 있어야 한다. 그들은 더 이상 전통 숙녀의 약점이 아니며,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여자도 아니다. 현대 여성들은 일부러 추구하는 강인함과 여성의 진실한 내면세계의 차이가 너무 커서 강인하지 않으면 힘들다는 것을 깊이 알고 있다. 그래서 현대 여성들은 가장 부드러운 방식으로 가장 관대한 대우를 받는다. 그리고 그들은 삶과 사랑을 버리지 않고 이성적으로 사랑하고 사랑의 달콤함을 만끽한다. 그들은 성실하게 생활하며 생활의 모든 아름다움을 즐긴다. 레이디 (Lady) 는 유행어로' 말괄량이' 나' 강녀' 의 반의어를 가리킨다. 중국의 숙녀와 서양의 숙녀는 매우 다른 전통을 물려받았지만, 그들 사이에는 정신적인 유사점이 있다. 점점 국제화되고 있는 이 현대 사회에서, 그들은 서로 다른 노선을 통해 같은 목표를 달성했고, 그들을 대신하는 두 단어도 서로 번역했다. 중국 여성은 신사를 마주하고, 서구 여성은 신사를 마주하고 있다. 신사의 관념에서 그녀는 영원히' 여사 우선' 이 될 것이다. 숙녀, 주류 사회의 약자 이미지로서 특별한 배려와 보살핌을 받는다. 속복과 치마 시대에 교육을 잘 받은 여성들은 적시에 기절할 줄 알고 주변의 신사와 영웅들을 유용하게 만들었다. 숙녀는 여성 범주에서 학교 사자이며 남성 범주에서 약자를 연기해야 한다. 그 중에서도 중용은 숙녀가 되는 관건이다. 현대 여성들은 바느질을 위해 일할 필요도 없고, 웃을 필요도 없지만, 단정하고 부드럽고 우아하며 적당히 몸을 지탱해야 한다. 숙녀는 본질적으로 일종의 규범이다. 100 여 년의 여성 해방 운동은 여성을 점차 숙녀의 정신에서 멀어지게 했다. 1960 년대 청년 반전통운동과' 초단스타일' 이 여성 아이돌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1980 년대 화이트칼라 여성은 양복과 넓은 어깨 패드를 입은 치마를 입었는데, 강경하고 파괴적이었다. 1990 년대 조류가 바뀌면서 사람들은 과거의 여성을 그리워하고 패션계가 다시 세운 페미니즘은 사실상 숙녀주의라고 불러야 한다. 사람은 사회에서 많은 역할을 할 수 있고, 당대 사회는 여성에게 전례 없는 선택을 했다. 현대 여성은 이미지보다 외모에 더 신경을 쓴다. 강한 여자가 숙녀의 옷을 입으면, 그녀는 숙녀가 된다. 세기 말의 여성스러운 이미지는 미니멀리즘이나 신낭만주의의 패션으로 장식할 수 있다. 여자가 숙녀로 분장할 때, 부드럽게 미소를 짓고 음료수를 한 모금 마시지만, 그렇다고 해서 카우보이 반바지로 갈아입고 디스코를 추거나 양복을 입고 세계에서 돈을 버는 것을 방해하지는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