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에는 몇 개의 문신이 있습니까?
중국에는 몇 개의 문신이 있습니까?
새해가 시작될 때, 첫 번째 일은 문신과 대련을 붙이는 것이다. 섣달 그믐날 (또는 29 일) 집집마다 거리로 나가 춘련을 사고, 관심 있는 것은 종이를 깔고 묵을 뿌리고 봄을 터뜨리며 포털 안팎을 새롭게 꾸몄다. 여러 시기의 문신은 1 이고, 최초의 문신은 복숭아나무로 조각한 두' 임타오' 였다. 그들은 신투와 레이우의 화신이라고 하는데, 이 두 신은 고대에 황제에 의해 떠돌아다니는 귀신을 인도하도록 파견되었다고 한다. 《산해경》의 기록을 제외하고 한나라의 책에는 모두 기록이 있다. 예를 들어,' 위사 통합 재건' 볼륨 6' 하투와이대' 에서는 두도산에 큰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고, 가지가 구불구불 3 천 리, 그 위에 금닭 한 마리가 있는데, 태양이 나오면 노래를 부른다. 나무 밑에는 두 신이 있는데, 하나는 여라고 하고, 하나는 천둥이라고 하며, 모두 갈대를 들고 그 불길한 귀신을 지키며 잡자마자 죽인다. 영소' 풍속의 의미' 권 8 은 차와 레이가 형제이며 천성적으로 귀신을 잡는다고 말했다. 그들은 독석산 복숭아나무 밑에서 각종 귀신을 자주 조사해 인간에게 해로운 것을 발견하면 잡아 호랑이에게 먹이를 준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 현주는 갈대를 든 복숭아인을 문 위에 새기고, 문 위에 호랑이 한 마리를 그리는 것은 모두 고대인의 모방이다. 도교는 이런 신앙을 흡수했다. 예를 들면 김' 베갯중서' 가 동방귀신의 황제 중 하나로 등재됐고, 그 원초 진선록도 "오늘날 사람들이 대북, 문 옆에 두 도사를 세우고, 밧줄에 수탉 털이 있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고 말했다. 그 이후로, 두 신은 줄곧 사람들에게 믿어졌다. 예를 들어 남조량종곡이 쓴' 형추시대의 이야기' 는 붉은 널빤지로 문을 만들어 신선목이라고 부르며 그 위에 신선 두 개를 그렸다. 왼쪽 문은 신화, 오른쪽 문은 레이우입니다. 사람들은 그들을 문신이라고 부른다. 수대 두태청' 옥촛불집' 은' 광도' 를 인용해 신디와 레이우가 두타오 복숭아 나무 아래의 문신이라고 말했다. 송진량원' 광제년' 권 5 에는 또 한 편의 전문문' 레디의 변론' 이 있는데, 사람들은 종종 푸타오를 정단 () 에 적고, 레이우 () 를 신화 () 를 그 위에 새긴다고 한다. "북평풍속" 은 설날, 귀족에 걸려, 가지줄기 백엽이 민간에 꽂혔다. 민간연화 우상과 사진전':' 신령이란' 산해경' 신화 속 인물이다. 위에서 언급한 가장 오래된 문신의 의미는 아직 완전히 잊혀지지 않았으며, 문에는 여전히 그 이름이 새겨진 책이 있어 더 인기 있는 장군의 초상화를 대신한다. " 두 신의 신앙이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제사 방식은 대체로 두 신의 초상화를 문에 붙이고, 붉은 목각으로 두 신을 문에 걸고, 주사필로 두 신의 이름을 마호가니 판에 쓰고, 문에 걸고, 도교 기호를 그리는 것이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사람들은 귀신을 쫓아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신의 이미지에 대하여 삼교 전음 중 한 폭의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이신의 초상이 있다. 두 신은 복숭아나무 밑에 위치하여 가슴을 두둔하고 젖을 드러내며 검은 콧수염을 기르고 눈살을 찌푸리고, 머리 위에는 두 뿔이 자라고, 손에는 복숭아나무 검과 갈대줄을 들고, 흉악한 모습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쩐지 귀신이 보기만 해도 무섭다.
2. 당나라에 문신 종규가 나타났다. 그는 귀신을 잡을 뿐만 아니라 귀신도 먹었다. 따라서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이나 단오절에 종규의 이미지를 문에 붙이는 경우가 많으며, 종찬은 그들을 악귀를 쫓아내는 데 사용한다. 청부차타운의' 연경 연보' 는 "모든 단양, 점포에 노란 종이 한 자, 석천종규상, 또는 오독주형을 그려서 현매한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앞다투어 구매하여 중문에 붙여서 경악을 피한다. " 그 이미지는 표범 머리, 눈은 고리처럼, 코는 갈고리처럼, 귀는 종처럼, 머리는 검은 모자를 쓰고, 발은 검은 신발을 신고, 큰 빨간 가운을 입고, 오른손은 칼을 들고, 왼손은 귀신을 잡고, 성난 눈으로 바라보니 위엄 있고 당당해 보인다. 귀신을 잡는 그의 재력과 위망이 심연과 레이우보다 훨씬 높다고 한다. 그것의 내력에 관해서는,' 보필담' 권 3,' 천중기' 권 4,' 역대 선경' 권 14 의 기록에 따르면, 종규는 원래 산시 () 종남산 () 사람이었는데, 젊었을 때 뛰어나다. 당무덕 (6 18-627) 은 장안에 가서 무학 시험을 보았지만 못생겨서 사당 계단에서 살해되었다. 나중에 당현종은 가끔 비장질환으로 많은 의사를 불러 그를 구했다. 효과가 좋지 않아 법원이 조급했다. 어느 날 밤, 당현종이 잠들었는데, 갑자기 한 아이가 궁중의 재물을 훔쳐 궁벽을 따라 도망가는 꿈을 꾸었다. 당나라 Xuanzong 서둘러 체포 를 주문, 나는 키가 큰 신사 가 작은 염소 를 잡고, 사원 에 실행 보고, 그의 눈을 감고 먹었다. 현종은 그에게 누구냐고 물었고, 그는 "무학이 선비 종규가 부족하다" 고 대답했다. 。 당현종은 잠에서 깨어나 다음날 병이 나자 화가 오도자를 종규의 초상화로 초대했는데, 초상화는 현종의 꿈에서 본 것과 똑같다. 현종은 매우 기뻐서 그것을 궁문에 걸어 간수로 삼았다. 나중에 도교는 이런 신앙을 흡수했고, 종규는 늘 판관으로 귀신을 쫓기 때문에 종규는 도교 귀신을 쫓는 신선이 되었다. 또한 zhong GUI 는 민간에서도 널리 퍼지고 있다. 종규가 여동생과 결혼하는 이야기, 종규가 귀신을 잡는 이야기, 종규가 밤에 사냥하는 이야기가 있다.
종규가 귀신을 잡는 이야기는 중국 민간에서 유명하다. 중국 민간은 자신의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포털에 초자연적인 것을 매달아 악마를 위협하고 악을 쫓는다. 신투와 레이우는 귀신을 잡아 호랑이를 먹일 수 있기 때문에 문신으로 여겨진다. 이것이 그 예이다. 또 다른 예는 "맹시필담" 권 25: "관중에는 게가 없다. 원풍에서 산시 진천 사람들이 1000 마리의 게를 얻었다고 합니다. 사자는 그 모양을 장식하여 요괴인 줄 알았고, 각 가해자는 그 문을 걸어 종종 죄를 짓게 하였다. 사람은 모를 뿐만 아니라 귀신도 모른다. "
진경 () 과 위지공 () 은 문신 중 다섯 명의 문신이다. 원대 이후에야 문신으로 모셨지만, 정말 당대에서 나왔다. 명대 정통이 받은' 소신기',' 삼교 소신기전집' 과' 역대 신선경' 에 따르면 이 두 신선은 당대의 (진) 과 (위지공) 두 장군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당태종은 몸이 좋지 않아 침실 문 밖에 악귀가 울부짖는다고 한다. 육원 삼궁, 밤은 평안할 수 없다. 그래서 당태종은 이 일을 모든 신하에게 알렸고, 진은 말했다. "나는 평생 사람을 죽였고, 시체는 개미처럼 쌓였다. 내가 왜 꼬마를 두려워해야 하지? " 나는 제복을 입은 정덕과 함께 기다리고 싶다. "태종은 그들이 밤에 궁문 양쪽에 서서 하룻밤 핑안 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황제 는 이 두 사람 을 보상 한 후, 그들이 궁전 게이트 에서 밤을 지키는 것이 정말 힘들다고 느꼈고, 그는 화가 가득, 그녀의 손에 남편 을 들고, 벨트 채찍으로 활과 화살을 연마하는 두 사람 을 그렸다. 여느 때처럼, 그는 그것들을 두 궁문에 걸어 놓고, 이때부터 들이삭이 평온해졌다. 원대에 이르러서야 사람들은 이런 방법을 답습해 문신으로 추앙하였다. 이전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었지만, 이 두 사람임을 밝히지 않았다. 남송의 이름이' 단풍창목' 인 것처럼, "정강 이전에는 변두리에 많은 문신이 있었고, 머리에 호모를 쓰고, 제후의 문은 흙금으로 장식되었다" 고 말했다. 역사의' 병록' 에서 "섣달 그믐 날 밤, 두 장군 모두 갑옷을 입고 읍관에 있다" 고 말했다. "명청시대에야, 그것은 진경과 위지공으로 기록되었다. 청구루' 청가록문신' 에서 "밤은 문신이 되기 쉽다. 진 () 과 () 의 속화 () 는 종이에 색칠을 하고, 작은 집은 붙였다. 청대 리' 수사신기 신설': "이생에 서로 아끼거나 문신, 서신, 무장이 태종이 병이 났다고 생각하여 위지공, 문지기가 요양했다. 현재의 장진화창화' 중국시대 예속' 에 따르면 "문신을 붙이는 것은 장소마다 시대마다 다른 방법으로 사용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하얀 얼굴의 진과 검은 얼굴은 북경에서 자주 쓰는 것이다. 아직도 주민들이 이렇게 하여 내년의 대길대길리를 빌고 있다. "두 신이 숭배된 이후로 여전히 사람들에게 숭배받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4. 명청과 민국 시대에는 전국 각지의 무장의 문신이 모두 다르고 베이징의 문신도 다르다. 예를 들어 하남인들이 숭배하는 문신은 삼국시대 촉국의 조운과 마초였다. 허베이 사람들은 마초 (), 마대 () 를 숭배하고, 허베이 () 서북인 () 은 당대의 설과 개수 () 를 숭배한다. 섬서성 사람들은 손빈과 팡 후안, 태와 양을 숭배한다. 충칭 사람들은 명말' 백극군' 의 유명한 여교두인 진양옥에게 제사를 지냈다. 한중 일대에 주둔한 사람들은 대부분 맹양과 짱 두 멍청이들이다.
5. 위에서 언급한 영향력 있는 문지기 외에 문 장군과 악원수도 구시대에도 쑤저우의 문지기로 여겨졌다. "무현지" 는 "문신은 오색을 그리고, 글을 많이 쓰고, 월아 신의 이미지를 많이 쓴다" 고 말했다. 이' 문' 신은 진나라의 문교이거나 청대 면죽문신 진양옥의 문장군이며,' 악' 신은 악비를 가리킨다. 이른바 문신, 무문신, 기문신도 있다. 문해력의 신은 황포를 그린 일반 공무원의 초상화이다. 진 의 합 뿐만 아니라, 특별히 무관을 가리키지 않는 것도 있다. 문신, 즉 복, 부, 수삼신을 문에 붙이는 사람을 기도한다. 이 밖에 조운, 조공명, 손빈, 방환이 보호자인 지역도 있다. 청대 야오복군' 주조정 우웬' 에 따르면 도교에는 문신이 모시고 있다. "송범지능' 악양풍속지' 는' 노자묘에는 두 신, 이른바 청룡백호' 가 있다." 야오밍 종이의' 상숙사록' 은 이 사경을 서술했다. 도관 입구의 두 신을 향해 왼쪽은 청룡의 신 장멍, 오른쪽은 백호의 신이다. "이 세 가지 주요 문신의 잇따른 출현이 신진대사의 형태로 완전히 표현된 것은 아니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즉, 모든 문신이 나타난 직후 옛 문신의 지위 (어떤 경우에는) 를 대체하는 것은 아니며, 더 많이 나타난 후 낡은 것이 변하지 않거나, 신구문신이 동시에 모시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앞서 언급했듯이, 도살과 레이우는 여전히 당시 사람들이 숭배하는 문신이었고, 종규는 이미 나타났다. 청나라에서도 새해에는 신화 () 와 레이우 () 가 여전히 귀족의 집에 걸려 있다. "손하 구문시험", 권 147, "경화 연도 이야기" 와 "루" 를 참조하십시오.
기타:
노소 태감 문신:
문신은 노소 내시로, 노소 내시를 구분하는 방식은 주로 그들의 얼굴형에 따라 달라진다. 노내시의 얼굴에는 세월이 새겨져 있고, 작은 내시의 얼굴은 둥글다. 의상 방면에서는 하향식으로 동그란' 칼라 셔츠',' 옥대',' 자수 가운' 이 있고, 발은' 수화' 를 신는다. 그들이 들고 있는 웨이터도 각기 다르다. 연로한 내시는 오른손으로 향로를 들고 왼손은 먼지를 치운다. 젊은 내시는 오른손에 옥띠를 들고 왼손에는 꽃 한 병을 들고 있다. 민간에서는 일반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서버를' 향과 꽃' 이라고 부른다.
궁아 보관원:
두 gonge 머리 는 두 개의 롤빵, 롤빵 아래 모란 롤 잔디 패턴 머리핀, 귀에 염주 귀걸이 가 걸려 있다. 의류에 있어서,' 리본' 을 착용하면 가벼운 느낌을 준다. 마름모꼴 무늬가 있는' 스트레이트 칼라 코트' 를 입고 있습니다. 큰 가운을 입고 복부에는' 허리' 와' 묶음' 이 있고,' 묶음' 아래에는' 궁조' 와 옥페술' 이 걸려 있다. 웨이터의 경우, 왼쪽 궁녀는 왼손에 복숭아를 들고 오른손에는 옥을 들고 있다. 오른쪽의 궁녀는 오른손에 높은 등불을 들고 왼손에는 옥을 들고 있다. 노소, 노소, 궁아 두 명, 내시가 들고 있는 서버가 한데 어우러져 사람들이 즐겨 쓰는 네 가지 길상기 (향, 꽃, 등, 과일) 다.
흥, 흥, 두 골키퍼:
왼쪽 문의 문지기는 손가락을 내밀어 입을 살짝 벌려 마치' 하' 를 외치는 것 같았다. 오른쪽 문 경비원은 마치' 윙윙거리는' 소리를 내는 것처럼 손가락 두 개를 세웠다. 그들은 유명한 수호신' 흥 하 2 장군' 이다.
가관문 신:
한 사육사는 왕관을 들고 다른 한 사람은 사슴을 들고 있다. 크라운과 관해음, 사슴과 관해음. 조합하면' 증관진관' 이라는 뜻이 있다.
부귀는 작문신에 들어간다.
문지기들은 손에' 모란',' 작작' 을 들고 부귀를 의미하고,' 작' 은' 관작' 을 의미한다. 합치면' 부귀승진' 이라는 뜻이다.
현판 보관원:
글자 편액으로 발전하여, 보통 가난한 사람들은 글자 편액을 문신으로 삼는다.
이런 현상은 일종의 풍습이 형성된 후에 바꾸기 어렵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 다른 경우는 신구문신이 동시에 모시는 것인데, 가장 전형적인 것은' 자청록' 권 12 재이다. 리의' 신소신기' 도 이런 상황을 반영했다. 그는 말했다:
"오늘날 세속 세계는 서로 접근하고 있다. 정월 대년초 1 일, 문관 그리기, 화화화한 책 그리기, 무장 그리기, 당태종이 병이 난 줄 알고, 위지공하고 문지기에게 병을 맡기면 병이 낫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이것들은 모두 민간 신앙의 다양성을 반영하는데, 도교는 단지 민속을 따르고 민속을 숭배할 뿐이다.
오늘의 문신
해방 후 사람들의 과학의식은 증강되고 미신의식은 희박하다. 유호란과 조일만, 동존서와 황계광, 항일전쟁, 해방전쟁, 항미지원조 시대의 전투영웅과 민족영웅의 초상화를 대문에 올리는 곳도 있다. 이렇게 문신은 문신이 아니라 문화로 변했다.
지금 문화의 내용이 더욱 광범위합니다. 장수도, 풍작도, 육축번영도, 공농도, 어린이 환락도, 로켓 공중도, 10 준약마도, 정애민도, 군민당도 등을 그리는 것과 같다.
지금도 설날마다 신화, 레이우, 진경, 위치공문의 조각상, 역대 무장의 초상화가 후민 입구에 붙어 있지만 고대와 비교하면 의미가 완전히 다르다. 고대 문신조상은 신을 숭배하고, 부처를 숭배하고, 복을 구하기 위해 붙인 기도 핑안. 오늘의 문 영상은 평화와 행복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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