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차 박물관의 건축 레이아웃
중국 차 박물관의 건축 레이아웃
중국 찻잎박물관 건축면적 76m2, 전시면적 2244m2. 199 년 1 월부터 개방되어 국가관광국, 저장성, 항주시 * * * 와 함께 건설된 국가급 전문박물관입니다. 문화유산 보호 사업의 개혁과 발전에 두드러진 공헌을 한 27 년 5 월 24 일 중국 찻잎박물관은 국가인사부와 국가문물국 (WHO) 에 전국 문화재 시스템 선진 단체의 영광스러운 칭호를 수여받았다. < P > 차박물관은 차문화를 주제로 한 박물관으로 항저우 서호 용정차의 산지 쌍봉 일대에 건축지가 선정돼 차사, 차추출, 다사, 다연, 다기, 다기 6 대 상대적으로 독립적이고 서로 연결된 전시공간을 설계해 차 문화를 다른 각도에서 해석하며 좋은 전시 효과를 발휘했다. < P > 1 번 빌딩은 진열빌딩으로 5 개의 전시실을 설치하였다. 차사청은 중국 찻잎 생산 차 문화의 발전사를 소개하고, 차추출청은 중국 명차와 외국 차의 샘플을 전시하고, 다구청은 중국의 각 역사시대 다기의 진화와 발전을 전시하고, 다사청은 종, 차, 차 시식에 대한 과학지식을 소개하고, 차속청은 운남, 쓰촨, 티베트, 복건, 광동, 명청시대의 차 마시는 방법과 예절을 소개하며 중국을 반영한다
2 번 건물은 외빈 접대와 학술 교류로 쓰인다. < P > 3 번 건물에는 6 개의 다른 스타일의 찻집이 설치돼 관람객들이 각 차계의 차맛을 맛볼 수 있도록 했다. < P > 4 번 건물에서 관람객들은 동서고금의 다예와 다도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관내 건축물은 강남원림의 특색으로 곡경 가짜 산과 주변 차밭이 어우러져 관람객을 다채로운 차 문화 분위기로 끌어들인다. 차는 중국이 인류와 세계 문명에 기여한 중요한 공헌 중 하나이다. 중국은 차나무의 원산지로 찻잎을 발견하고 이용한 최초의 국가이다. 차 산업과 차 문화는 차 마시는 것으로 시작한다. 수천 년 동안, 차 마시는 풍조가 중국 국민의 생활에 끊임없이 파고들면서 차 문화는 우리나라의 유구한 민족 문화 장하에서 끊임없이 풍성하고 발전하여 동양 전통문화의 진귀한 보물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차, 차, 차, 차, 차, 차, 차) 근대 차 문화는 또 그 독특한 풍채로 세계 문화를 풍요롭게 했다. < P > 오늘 차는 세계적인 음료로서 중국인과 세계 각국의 깊은 감정을 유지하고 있다. 차, 신농이 처음 발견하고 이용한 이래 중국 역사에서 이미 수천 년 동안 읊조리고 있다. 문을 여는 7 가지 일, 장작소금장초차. 이 오래된 속담은 차와 중국 국민의 풀리지 않는 인연을 드러낸다. < P > 차사에 대해 역대 차인들은 수많은 탐구와 시도를 했다. 육우 \ "다경 \" 이 나왔기 때문에, 다사 측은 그 길을 크게 행했다. < P > 예나 지금이나 차의 종류, 제, 기구, 티베트, 음료, 용용용에는 각각 그 술들이 있고, 각기 그 나름대로 그 정이 있다. 박물관에 들어갔을 때 가장 먼저 가져온 것은 충격이었다: 그것은 담장이 없다. 보통 박물관은 엄숙하고 고전적인 문화의 선반을 가지고 있는 느낌을 준다. 하지만 찻잎박물관은 울타리와 담을 통틀어 장벽이 필요한 지역에서만 가시가 있는 식물을 빽빽하게 심어 투명하고 효과적으로 막고,' 찻집, 차, 관내' 의 생태형 담장 없는 박물관을 만들어 내고 있다. 그것은 마치 사람들에게 우리가 문턱이 없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 같다. 우리는 모든 손님들의 도착을 환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 P > 담장이 없는 박물관은 차 문화 분위기가 상당히 농후한 레저 관광지로, 인문학 주제와 차 문화의 정취를 곳곳에서 드러내며 강남풍의 원림예술과 심오한 차 문화 특집 전시로 차 문화 애호가와 중외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발밑의 길이 단번에 모든 시선을 빼앗았다. 천연석으로 깔린 길에는 역대 비석, 탁상, 명첩, 유명 서예, 회화 작품, 도자기 머리글, 벼랑석각 중 1 개' 차' 나' 차' 의 별칭 (예:' 차',' 놀라움',' 차',' 차' 등) 이 의외로 박혀 있다 < P > 어느새' 쌍향경' 이라는 다도를 마치고 차보 서북각, 차보를 가로지르는 아주 다운한 수계로 차보 유람의 경관축이 되어' 물이 차의 어머니' 라는 주제를 잘 표현했고, 힘은 현재' 차' 와' 차' 로 나타났다 수계는 산세를 이용하여 전당강 생수를 도입하고, 차보의 서북각에서 동남각까지 관통해 관외산시냇물과 합류하여 천연 폭포를 거쳐 오랫동안 씻은 천연 큰 바위의 반박을 하고, 계바닥에 자갈을 깔고 깊은 담저수, 층층층 댐, 용천, 산골짜기, 계탄 등의 처리 수법을 채택하여 물줄기를 차근차근 내리게 한다 물을 따라 내려가면 수계 양쪽에는 특색 찻집과 야외 품명 코너가 있고, 동남에서 나오면 차보 문화의 정수인 진열빌딩에 와서, 이곳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중화차 문화가 있고, 수경이 점차 마무리되고, 전체 유람선은 원활하고, 의미심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 P > 는 전시건물의 서청에 들어서자 갑자기 졸졸 흐르는 물소리에 끌렸고, 한 쪽 물막이 1 미터 높이에서 천천히 내려오는 것을 보았고, 한 줄기 봄물이 이렇게 큰 녹색의' 차' 를 적셔 유난히 맑고 눈에 띄었다. 정말' 정명운향','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막 아래 가짜 산분재가 울창하다. 이 동정이 결합된 디자인은 중화차 문화의 유래를 상징하며 차와 물, 자연과 사람의 친화관계를 해석하며 전시의 주제를 부각시켰다. < P > 찻잎박물관의 문화전시는 매력적이다. 여기가 박물관의 정수가 있는 곳이다. 전체 전시는 차사, 차추출, 다사, 다기, 차속, 다연 등 6 개 부분으로 나뉘어 다방면, 다층적, 입체적으로 차 문화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보여준다. < P > 전시장을 거닐며 관객들을 가장 즐겁게 하는 것은 다채로운 재현의 각지의 차속이다. 각 민족 인민들이 차를 마시고 차를 사랑하는 일상을 서술하는 생동감 있는 장면. 티베트 민가의 바삭한 기름차, 관중들은 직접 손수 만들 수 있다. 모의 큰 차나무 아래,' 죽로 국물이 끓기 시작하는데' 는 윈난 () 다이네 () 의 구운 차이다. 임강 () 에 설치된 차 노점 칠성 () 아궁이가 한창 왕성하여 계단을 줍고 올라가 무산운우 () 의 초지 () 를 바라보고 있다. 비스듬히 휘장 앞에서 바람에 날리는' 차' 를 돌아보니 마치 19 세기 말과 2 세기 초의 그 시대로 돌아간 것 같다. 다장의 한쪽에서는 푸젠의 쿵푸다도가 상연되고 있고, 점잖고 우아한 다예양이 당신을 위해 술한 주전자의 철관음을 담그고 있으며, 발길을 멈춘 사람들은 이미 다른 사람의 눈에 풍경이 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원시림의 야생대차나무 슬라이스부터 각종 재배 차나무 표본까지 양주 시대의 조잡하고 소박한 음료에서 명청절묘한 궁중 다기에 이르기까지; 차씨 화석부터 민족 풍격이 짙은 차속 장면에 이르기까지, 정성껏 디자인한 글, 그림, 도표, 정교한 모형, 묘묘한 조각상, 우아하고 감동적인 음악에 이르기까지 수천 년의 문명 과정을 연출했다. < P > 차박관의 전시에는 많은 독특한 아이디어가 있다. 직관감을 높이고, 관객의 감성적 인식을 높이고, 전통박물관을 바꾸면 볼 수 있고, 손댈 수 없는 규칙을 바꾸고, 가능한 한 관객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관람 흥미를 높인다.
일부 전시실에는 오픈 디스플레이 영역이 있습니다. 차 추출실에는 녹차, 홍차, 우롱차, 백차, 황차 관객이 이어폰을 끼고 표본 옆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아름다운 목소리로 관련 찻잎 지식을 소개한다. 동시에 개방구역에는 금과차, 죽순껍데기차, 칠자전차, 네모난 벽돌차, 복벽돌차 등이 진열되어 있는데, 작은 지름은 1, 2cm 에 불과하고, 큰 지름은 1 미터를 넘는다. 관객들이 흥미를 느끼기만 하면 손으로 만질 수 있고, 심지어 후각으로도 그 향기를 느낄 수 있다. < P > 다사청에서 열린 전시는 다시 한 번 관객들에게 차나무의 씨앗과 가지에서 열매에 이르기까지 차의 모든 것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잎사귀에서 맛있는 차 음료까지 ... 턴테이블을 돌리기만 하면 각종 찻잎에 적합한 거품 시간, 찻잎의 양, 차와 물의 비율 등의 지식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삼비도' 는 차성육우가' 다경' 에서 제기한' 어안, 게눈, 탱파 드럼' 의' 삼비' 를 형상적으로 보여준다. < P >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제한된 디스플레이를 무한히 확장할 수 있습니다. 전체 전시회 * * * 는 5 대의 멀티미디어 터치스크린을 설치해 차 문화와 관련된 사회정치, 경제, 음악, 시, 그림, 춤, 상금 퀴즈가 있는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시청자들을 더욱 매료시키고 마우스를 클릭하면 지식의 기쁨을 얻을 수 있다. < P > 차박물관에서 전문적인 차 문화 전시를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야 범위 내에서 지식을 지속적으로 심화시키고 넓히며 진한 문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공원 같은 박물관, 주변 식물 구성을 세심하게 처리하고 식물의 특색 구성을 활용해 주제를 부각시키고 차 문화를 주변 환경으로 지속적으로 확장했다. 품종이 각기 다른 동백과 식물의 다화는 차나무와 비교될 수 있다. 관상성이 강하고 거품이 많은 식물 (예: 연주 블루, 대모, 대엽동청, 6 월서리, 구기자, 찻잎, 박하, 재스민, 어비린내, 산사나무, 장미, 계화, 금은화, 항백국화 등) 이 있습니다. 코프성과 재미를 더해 특색 있는 식물 경관을 만들면서 구성에도 층층이 있고 차 문화의 특색도 있다. 박물관을 거닐며 무심코 바라보니 인공의 흔적이 드러나지 않는 생태공원이지만, 모든 다리, 각 수조에는 시적인 이름이 있고, 생동감 있는 문화이야기가 담겨 있다. 풀 한 그루, 나무 한 그루도 명목으로 문화적 정취를 지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차보에는 독특하고 개방적인 차나무 품종인 가목원도 있는데, 이는 생동감 있는 주제성 차나무원으로 1 여 종의 자태백태의 차나무 품종을 보여준다. 많은 품종 간 차이가 뚜렷하다. 흔히 볼 수 있는 관목형 차나무 외에 교목형 대차나무 (예: 흑우조기, 황엽조기, 계피, 게, 윈난대엽 등 차나무 등) 도 볼 수 있다. 자원단은 각종 차나무 품종의 산지, 이름, 적당차류 등의 표지판에 대해서도 생생한 실외 전시장을 만들었다. 가목원 아래에 자리 잡은 향영은 찻잎 따기 시즌에도 관객들에게 차를 볶아 차 볶는 기술과 찻잎 가공의 중요한 공정을 선보이며 차 제작 공정에 대한 관광객의 이해를 깊게하는 전시장 전시장에 대한 생생한 보완책이다. < P > 세심한 식물 구성과 품종원으로 차보 차 문화의 내포를 크게 풍요롭게 하고, 차 문화를 단일 시각전시에서 해방시켜 주변 환경으로 확장해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고, 감각적인 새로운 체험을 형성했다. 찻잎박물관의 환경 소품도 사람들의 눈길을 끈다. 3 개가 넘는 모양이 다르고, 정교하게 조각된 기둥 기초가 있거나, 유리 현관 기둥 아래에 놓여 있거나, 환경장식으로 장식되어 있거나, 여행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기둥 기초석질이 다르고, 크기가 다르고, 모양이 각기 다른 것은 각기 다른 신세를 가지고 있으며, 풍부한 인문과 고대 건축예술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음을 보여준다. 박물관에서는 길 양쪽의 기둥기초에 대한 찬탄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 정교한 돌밭들은 오랜 세월의 비바람이 침식되어도 어렴풋이 구별할 수 있습니다. 면면은 상서의 석각 그림을 함축하고, 의미가 풍부하고, 풍채가 넘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기둥들의 참여로 차보의 문화 분위기는 더욱 짙게 드러났고, 차 문화의 가지와 잎이 흩어져 있는 곳인지, 아니면 눈부시게 아름다운 석각예술수집소인지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 P > 다성육우의 선풍도골은 발길을 멈추고 군산을 바라보는 육우를 바라보며 선현에 대한 추모를 불러일으켰다. 차 보루우는 청동제, 높이 약 2.5 미터, 낮은 다상, 다로, 찻잔, 찻잔 등 차 도구를 갖추고 있고, 육우는 옆에 서 있고, 옷깃은 펄럭이고, 왼손은 찻잔 한 그릇을 들고, 오른손은 차책을 들고, 입술치 사이의 차향여운을 되새기며, 표정이 태연자약하다. 기세가 생동감 있다. 길경대 근처에 설치된 규표와 해시계도 각별한 관심을 끌고 있다. 소품을 위해 설치했지만, 사실 사용할 수 있다. 규표와 해시계는 모두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 기기에 속하며 태양을 관측 목표로 하여 일영길이를 측정하여 시간을 결정하는 타이밍 기기이다. < P > 규표는 정오 시계 길이의 변화에 따라 절기를 측정하는 정년형으로 규와 표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규표 베이스는 일주일 동안 각각' 송대 심안 노인 12 다기도 짱' 과' 24 절기 가결' 을 장식한다. < P > 해시계는 하루의 시계 그림자의 방향 변화를 이용하여 시간을 정하는데, 접시와 바늘의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해시계의 한쪽은' 날과 함께' 로 장식되고, 다른 쪽에는'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고, 김은 1 인치의 시간을 사기가 어렵다' 고 장식되어 있다. 해시계가 가리키는 시간은 현지의 실제 태양시, 즉 진태양시, 상용베이징 시간과 같지 않은 시차가 있다. < P > 규표와 해시계는 우리나라 고대 농사 생산에 매우 도움이 되며, 찻잎 생산도 농경문화의 일부이며, 규표와 해시계를 이용하여 찻잎을 따는 절기와 시간을 측정해야 하며, 차일의 계절적 요구 사항을 반영해야 한다. 규표와 해시계의 설정은 사람들이 더 많은 천문 지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힌트에 따라 시간과 절기를 직접 측정할 수 있으며, 차일을 완전한 농경문화에 포함시켜 차 문화와 농경문화의 친밀한 관계를 보여준다. < P > 가볍고 즐거운 여가 정서를 가지고 찻잎박물관에서 맛을 구경하며 피곤하고, 마음대로 한 곳을 골라 앉아 공기 속 계화꽃의 달콤한 향을 깊이 들이마시고, 목이 마르고, 물소리가 나는 곳을 골라 앉아 차 한 주전자를 부르고, 세세한 물건을 부르며, 천천히 차향을 입가에 가득 채운다. < P > 이런 풍아는 기록될 것이고, 기억의 절반은 차보 풍조의 절반이 인문학에 있다. 이 longjing 차 마을 에 들어갔다, 또 다른 서호 연기 월 맛, 이 맛, 컵 차 처럼, 진한 설탕 이지만, 또한 긴 시간 동안 gan 으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