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공주는 어떻게 교육을 받아야 하나요?
고대 공주는 어떻게 교육을 받아야 하나요?
고대 중국에서 여성의 역할은 남편을 돌보고 자녀를 양육하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교육에 있어서 여성의 가치는 남성을 통해서만 간접적으로 반영될 수 있다. "맹몽의 어머니가 세 번 이사했다", "화디가 아들을 가르친다", "시어머니 문신" 등이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공부방법은 주로 아버지와 형의 가르침을 받는 가족교육형에 속한다. 또한 Qinlou Chuguan에는 직업 교육과 유사한 스승 제자 교육이 있습니다. 물론 불교사찰, 도교사 등에서 비구니와 도교 비구니를 대상으로 한 종교교육도 진행되고 있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명청시대를 거치면서 여성교육의 상황도 변화하기 시작했다. 이제는 별도로 논의됩니다.
1. 가정교육
고대 여성 인재들의 출신과 행적을 살펴보면, 역사에 이름을 남기고, 대대로 전해지는 저작물은 귀족 집안에서 나왔고, 그들의 아버지와 형제들에 의해 계몽되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Ban Zhao는 그의 아버지 Ban Biao와 그의 형제 Ban Gu로부터 혜택을 받았고, Cai Wenji는 그의 아버지 Cai Yong에게서 배웠고 Li Qingzhao는 그의 아버지 Li Gefei에게서 배웠는데, 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2. 매춘업 교육
예술계에서 매춘부가 된 여성. 그녀는 아름답고 똑똑하지만 천한 가정 출신이다. 마스터-견습생 교육을 통해 그녀의 재능을 무한하게 만들어보세요. Sai Jinhua의 재능은 이러한 방법을 통해 획득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주로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하다는 고대 중국의 오랜 관념으로 인해 일반 여성이 정규 교육을 받을 권리를 박탈당했기 때문입니다.
3. 사찰교육
고대 중국에서는 좌절한 많은 여성들이 청등과 노란 두루마리를 들고 불교로 도피하여 세월을 보내며 청춘을 보냈다. 명상에 앉아 경전을 외우고 있습니다. 경전을 읽으려면 읽고 쓰는 능력이 필요하므로 절의 늙은 비구니들도 교사 역할을 합니다. 진원대 천진도교가 창건된 이래로 도사에 있는 도교 비구니들의 생활 내용은 일반적으로 불교 사찰의 비구니들의 삶의 내용과 유사합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그들이 암송하는 경전과 도교의 내용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은 다르다. 불교와 도교 신자들의 초월적 지향으로 인해 그들의 재능은 대부분 세속 세계에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전통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위의 두 접근 방식에 비해 작습니다.
4. 학교교육
지금까지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학교 교육이 청나라 말기에 등장했다고 믿고 있다. 사실, 일찍이 명나라 말기, 독보적인 "광인" 리즈(Li Zhi)는 공개적으로 여제자를 모집했습니다. 원메이는 청나라의 "강유삼대대사" 중 한 명이었습니다. 강녕(江寧) 소창산 기슭에 있는 수이위안(Suiyuan) 노인. 그는 한때 공개적으로 수십 명의 여제자를 모집했으며 28명의 여제자의 시가 포함된 "수이원 여제자 선정시"를 직접 편집했습니다. 그중 가장 잘 알려진 사람은 Xi Peilan, Sun Yunfeng, Sun Yunhe 등입니다. 위안메이와 동시대의 시인 진문수(陳文宙)도 여제자를 모집했는데, 그의 여제자들의 시에는 『벽현관 여제자의 시』가 있다. Chen Wenshu의 여제자 중에서 Wu Zao는 특히 유명했습니다. Pingxiang 및 Yucenzi로도 알려진 Wu Zao는 Zhejiang School의 유명한 여성 시인이자 "Hualian Ci"의 저자입니다. 지식인 여성 집단의 성장으로 인해 청대 여성들도 문예 집단을 결성했다. Kangxi 시대에 Gu Zhiqiong은 Jiaoyuan Poetry Society를 설립했으며 주요 회원은 Gu Si, Zi Jingyi, Zhu Rouze, Lin Yining 및 Qian Yunyi로 역사상 "Jiaoyuan의 다섯 아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청나라 중기, 여시인 장청희(張淸熙)가 청희음회(靑溪陰會)를 창설했는데, 그 회원은 모두 오중 출신으로 '오중십자(十孫十子)'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결사, 시 창작 등의 사회활동은 보수세력으로부터 거듭 비판을 받았지만, 계몽된 사대부들의 강력한 지지를 받았으며 당시 사회에서도 인정을 받았다. 《붉은 저택의 꿈》에서 국화의 시, 베고니아회, 이홍의 교단, 소향의 수필 등을 묘사한 장면들은 청나라 귀족 여성들의 문학 활동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중국 역사상 여성 교육이 낙후되고 쇠퇴한 이유를 찬찬히 살펴보면, 과거에 여성을 배제하는 관행이 가장 큰 부정적 영향 요인임에 틀림없다. 수당시대에 생겨나 청나라 말기에 폐지된 과거는 고대 지식인들이 명성을 얻고 출세하는 주요 통로였다. 규정은 계속해서 바뀌고 있지만 여성은 시험에 응시할 수 없다는 것이 변함없는 전통이다. 그 결과 황실고시 인재 대열에 여성이 한 명도 없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다. 청나라 포송령의 『중국 화실의 기묘한 이야기? 옌』은 문화적인 집안에서 태어나 매우 총명한 여인 옌이라는 여인을 묘사하고 있다. 그녀의 남편은 시험에 여러 번 실패했습니다. 그녀는 시험에 응시하면 타이틀을 얻을 수 있다고 주장했지만 남편은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Houyan의 여성 동반자는 남자 옷을 입었고 두 사람은 자신을 형제로 여겼습니다. 원래 곳으로 돌아 왔을 때 세상에는 진실을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안씨는 성찰에 합격하여 순천 4위에 올랐다. 이듬해 진사가 되어 동성령을 받고 관직을 맡게 되었다. 하남성으로 이주할 검열을 구하여 왕자가 되었다. 복기." 말해 보세요. 저는 자립할 수 없는 청년입니다. 황제께서 저에게 물으실까 두렵습니다. 형수는 부츠를 벗고 발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부츠를 보면 보푸라기로 가득 차 있을 거예요." 단지 루머일 뿐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는 없지만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명, 청나라 시대에는 여성이 비녀가 있는 집안이나 학자 집안에서 공부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이었으며, 여성 인재의 육성을 중요한 투자로 여겼습니다. 그들의 미래 결혼. 마오치링, 위안메이, 진문수 등 문인들도 여제자를 모집했고, 많은 시인들도 여성의 창작물을 진심으로 높이 평가하고 여성의 재능을 칭찬했습니다. 재능 있는 여성의 대거 출현은 명청대 문학계에서 큰 눈길을 끌었다.
청나라 말기에는 상황이 점점 더 다급해졌습니다. 서구 진보 사상이 도입되면서 사회 진보가 가속화되었고, 과거제도가 폐지되었으며, 정규 교육을 받는 여성의 수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중국 여성들이 수천년간의 억압으로 축적한 엄청난 에너지는 불과 수십 년 만에 폭발했고, 특히 문학과 예술 분야에서는 남성들과 경쟁할 수 있게 됐다. 치현(河縣)에는 정말 재능 있는 여성들이 있고, 지우저우(九州)에는 유명한 여성들이 있어 세상 사람들이 존경하게 됩니다. 사회적 진보와 여성 교육은 종종 인과적이며 상호 강화적입니다.
오늘날 남녀가 동등한 교육을 받는 것은 시대의 진보를 보여주는 중요한 상징이며 나라와 민족에게 큰 축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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