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역사상 유명한 설탕 그림 예술가

역사상 유명한 설탕 그림 예술가

2012-04-30 19:02 설탕화의 역사적 유래 설탕화 예술은 서민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지만, 낡은 사회에서는 공식 역사서에 기록되는 일이 거의 없었다. 또는 개인 메모에 합당한 장소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본 유일한 공식 기록은 매우 늦었습니다.

청나라 현통 원년(1909)에 간행된 『성도 총경』에는 『청두 정월 민속풍속』에 “설날에는 시장이 문을 닫는다”고 나와 있다. 장사를 위해...소규모 사업체에 사는 사람들만이 아이들을 위한 음식 판매를 전문으로 합니다." "돈은 ...설탕 케이크(예: 설탕 그림---인즈)와 같습니다.", 사진과 함께 목판화가의 기술.

이 정보는 귀중한 정보이기는 하지만 설탕그림의 역사적 유래를 엿볼 수는 없습니다.

설탕그림의 유래는 대부분 전설에서 유래한다.

인터뷰 도중 많은 아티스트들이 매우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설탕 쏟아지는 케이크'는 당나라 진장(陳張)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의외로 이 작은 민속 공예품은 실제로 당나라 번영의 시풍을 시작한 위대한 혁명 시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Boyu라고도 알려진 Chen Ziang (661-702)은 당나라 Zizhou Shehong (현재 쓰촨성 Shehong County)에서 태어났습니다.

Chen Ziang은 고향에 있을 때 흑설탕(자당)을 즐겨 먹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먹는 방식은 다르다.

먼저 설탕을 녹여 깨끗하고 매끈한 테이블 상판에 각종 작은 동물과 다양한 꽃무늬를 부어주세요.

굳힌 후 손에 쥐고 즐기면서 먹는 것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나중에 Chen Ziang은 공부하고 관직을 찾기 위해 수도 장안으로갔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먼저 수도 장안에 도착하여 관직을 구했기 때문입니다. 작은 공무원이되었습니다.

할 일이 없을 때는 고향에서 가져온 흑설탕을 이용해 같은 레시피로 시간을 보내곤 한다.

어느 날 천장은 그의 '작품'에 감탄하고 있었다.

뜻밖에도 어린 왕자와 함께 지나가던 내시가 진장의 손에 들려 있는 작은 동물을 보고 소리쳤다.

내시는 이 작은 동물들이 설탕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알고 왕자에게 줄 것을 주문하고 기쁜 마음으로 궁으로 돌아갔다.

뜻밖에도 궁으로 돌아온 어린 왕자는 사탕을 다 먹은 뒤 울부짖으며 황제를 불안하게 했고, 이에 환관은 나서서 사실대로 보고할 수밖에 없었다.

모든 이야기를 들은 황제는 즉시 진장의 궁궐 입성을 알리는 칙령을 내리고 그 자리에서 공연을 하도록 요청했다.

Chen Ziang은 가져온 흑설탕을 녹인 다음 매끄러운 스프링 판 위에 구리 동전을 붓고 대나무 젓가락으로 붙여서 어린 왕자에게 전달했습니다. 웃음.

황제가 너무 기뻐서 '설탕케이크'라는 단어를 불쑥 내뱉은 것이 '설탕케이크'라는 이름의 유래다.

그 결과 Chen Ziang은 승진하여 공무원이되었습니다.

나중에 Chen Ziang은 황제의 친절을 기념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 왔고 집에 심심했기 때문에 몇 명의 견습생을 고용하여 이 기술을 가르쳤습니다.

이 제자들은 이를 제자들에게 차례로 전해주며 사방으로 퍼뜨렸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직업으로 여기고 설탕 쿠키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마을에서 마을로 여행합니다.

이 설탕케이크 사업은 규모는 작지만 황제의 귀한 평가를 받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기술을 배워 대대로 전수하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의 화자는 베테랑 설탕 그림 예술가인 판 데란(Fan Deran)입니다.)

또 다른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의 한 학자가 시험을 보기 위해 북경에 갔으나 불행하게도 낙제하여 집으로 돌아갈 돈이 없었다고 한다.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하며 절망에 빠진 여행.

어느 날 문득 녹은 흑설탕을 보고 바로 영감을 얻어 흑설탕을 이용해 서예와 그림을 만들어 판매하게 됐다.

뜻밖에도 수도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사람들은 그것이 참신하다고 생각하여 서둘러 구입했고, 선비는 큰돈을 벌었습니다.

사람들은 “설탕이 사람의 마음을 얻고, 흑설탕이 사람의 마음을 얻는다”며 감탄했다.

따라서 전통 설탕화 그림에는 '금만냥'(서수화, 두마오성 등이 서술)이라는 네 글자가 결합된 형태가 있다.

위의 전설은 매우 흥미롭고 설화로 수집할 수는 있지만, 설탕그림의 역사를 연구하는 기초로 삼을 수는 없다.

이는 나이 많은 예술가들이 이 공예의 생존과 가치를 높이기 위해 세운 '큰 깃발'일 뿐이다.

이런 상황은 우리나라 봉건사회 수공예 산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이었다.

우리나라의 "수공예품 제조업 자들은 모두 숭배하는 조상이 있고, 모두 대대로 전수되는 비밀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 야농, "중국의 노예 제도와 봉건 조합 문제")

설탕화는 당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화가들 사이에서는 전설로 알려져 있지만 아직은 다소 모호합니다.

당대 쓰촨성 쑤이저우(현재의 쓰촨성 쑤이닝시)에서 '설탕' 생산 과정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설탕화의 제작은 물질적 기반을 마련했다.

청나라 소왕(금주라고도 함)이 쓴 『양변추위안수필』 제5권에는 『각지의 풍속과 명산품』에 이렇게 적혀 있다. 설탕 서리는 당나라 이전에는 볼 수 없었습니다.

고대인들은 쌀을 끓여 만든 찹쌀떡밖에 없었는데... 당나라 태종이 마가다국(지금의 중국과 인도)에 사신을 보내 설탕 끓이는 법을 배웠다. , Zhao Yangzhou는 자당을 사용하여 팬케이크를 만들었습니다. 색깔과 맛은 서부 지역과는 거리가 멀지만 설탕만큼 좋습니다. 송나라의 노유(魯保)는 『노학안기』 제6권에서 “나는 모오덕이 '중국에는 설탕이 없다'고 말한 것을 들었다. 당태종이 외국에 조공을 바칠 때, 사신에게 묻습니다. 이것이 무엇입니까?" 사탕수수 즙으로 달여서 이 방법으로 외국인과 똑같이 만들었습니다. 그때부터 중국에서는 설탕을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당나라 시대 사천 설탕은 매우 유명하여 주로 Yizhou (현 청두), Shuzhou (현 충칭 현), Zizhou (현 Santai 카운티), Suizhou 현 (현 Suining시),

설탕 그림 예술가들은 일반적으로 회설탕과 칸설탕을 원료로 사용합니다.

회설탕은 청두시 진탕현에서 생산되는 화이설탕을 말합니다. 입이 유통 중심지인 타강 유역, 칸탕은 서리가 내린 후에 수확한 사탕수수로 만들어지므로 그 이름이 진(陳)에 관한 전설이다. 장, 그 이유 중 하나는 자주가 설탕을 생산하고 공물로 사용되었다는 것이다.

진장(陳張)은 서홍 출신이고, 서홍은 당나라 자주의 관할하에 있었다.

또 다른 이유는 Chen Ziang이 수도에 있었기 때문에 그를 유명하게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당나라 Li Jun의 "Duyi Zhi"는 "Chen Zi'ang은 Shu Shehong 출신입니다.

그는 수도에서 10년 동안 살았지만 누구에게도 알려지지 않았다.

당시 동시장에 호금 파는 사람이 있었는데 가격이 100만엔이었는데, 그걸 찾는 부자들이 있었다고 하는데 아무도 알 수 없었다.

쯔앙은 군중 속에서도 눈에 띈다. "이 일은 꽤 전설적이어서 설탕 그림 예술가들의 초대를 받아 조상이 되었습니다.

설탕 그림의 발상지는 쓰촨성입니다.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모두에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전국적으로 점점 더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수의 설탕 그림 예술가들이 베이징, 텐진, 허난, 산둥 등지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설탕 그림은 모든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있으며 현지 관습과 문화의 영향을 받아 특정 지역 특성과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천 설탕 그림의 절묘함, 천진 설탕 그림의 생생함, 허난의 절묘하고 반투명 설탕 그림, 베이징 설탕 그림의 단순함 등은 모두 사람들의 다양한 미적 감정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