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기호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기호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상징이란 무엇인가?
특정 인물이나 사건을 암시하기 위해 특정 이미지를 빌려 진심 어린 감정과 심오한 의미를 표현하는 것. 표현기법을 상징주의라고 한다.
상징의 공연 효과는 심오한 의미를 가지며, 사람들의 연상을 풍부하게 하고, 생각을 자극하며, 사람들에게 무한한 예술적 개념을 느끼게 하며, 사람들에게 간결하고 생생한 현실감을 줄 수 있습니다. 솔직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자세한 설명 1. 구체적인 사물을 사용하여 특별한 의미를 표현합니다.
"장강대교 비문": "평화를 상징하고, 행복을 상징하며, 노동의 영광을 상징합니다." 2. 전체를 표현하기 위해 사물의 일부를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루쉰의 '화개지 속편: 편지가 아니다': "중국 오페라에서 4명의 군인이 십만의 군대를 상징하는 것처럼 3. 특별한 의미를 지닌 특정 사물을 표현하는데 사용된다." .
빙신의 『어린 독자들을 위한·산에 관한 잡기(10)』: “여기는 아직 눈이 녹지 않았지만 새들은 이미 떼를 지어 도착했습니다. 첫 번째는 파랑새입니다.
서양인들은 파랑새를 행복의 상징으로 사용하는데, 가장 적절한 것은 파랑새라고 생각합니다. "바진의 '가을의 봄' 10: "백합, 그게 우리 사랑의 상징이에요."
p>4. 문학적, 예술적 창작의 표현 기법. 특정 특정 이미지를 통해 비슷하거나 유사한 개념, 생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루쉰의 소설 '의학'의 마지막 부분에서 샤위의 무덤에 있는 화환은 혁명의 전망이나 희망을 상징합니다. 5. 징후.
예지의 '수확': "불타는 태양이 우주의 존재를 불안하게 만들었다. 이때 모든 것 역시 열로 인해 시들해지는 조짐을 보였다."
빙신의 "동아소녀: 우리 아내의 거실": "작가의 가장 상징적인 점은 언제나 꿈처럼 혼란스러운 눈빛이다."
꽃과 나무의 상징적 의미는 무엇인가요?
꽃과 나무의 상징적 의미: 은행나무 - 고대 문명의 소나무와 편백나무 - 강하고 위대한 난초 - 의로운 청원백합 - 화합과 우정 바우히니아 - 형제 화합 춘쉬안 - 건강한 부모 대나무 - 성실과 겸손 붉은 단풍나무 - — 혁명적 열정을 품은 버드나무 — 석류와 헤어지기를 꺼리는 — 후손의 번영과 연꽃 — 부부 사랑의 모란 — 번영과 부의 매화 — 맹렬하고 굴하지 않는 동백 — 싸우는 영웅들을 위한 디펜바키아 — 지속적인 우정의 상서로운 풀 — 행운 장수풀 — 장수와 장수 계수나무 — 고귀한 올리브 가지 — 평화로운 노란 장미 — 승리의 미모사 — 부끄러움을 아는 복숭아 — 무녀 철나무 — 장엄한 국화 — 고귀한 백귀나무 — 성난 팥 — 아카시아 연꽃 — 순결한 연꽃: "진흙에서 나온다 그러나 얼룩짐 없이 남아 있다", 매화: "매운 추위에서 오는 향기", 히비스커스: "떠오르는 태양처럼", 플라타너스: "여러 잎이 여전히 바람에 소리를 낸다". 라일락: 라일락 꽃은 우아합니다. 흰색입니다. 또는 라벤더 꽃 작은 꽃은 사람들의 눈에 잘 띄지 않는데,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아름답지 않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아름다움이 구체적으로 밝고 눈부신 색상을 의미한다면 그것은 정말 사랑스럽습니다. 남다른 가치와 많은 의미를 담고 있으며, 사람들이 더 행복하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작은 몸을 조국의 의술에 헌신하는 성격은 온화하지만 열정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라일락은 진지하고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느낌을 주며, 그 색상과 매력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특별한 상징적 의미를 갖습니다.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늠름하고 장엄한 소나무를 상징하며 사시사철 푸르고 혹독한 겨울을 이겨낸다고 합니다.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대나무, 매화와 함께 '추위삼우'로 불린다. 대나무는 키가 크고 아름다워서 추운 날씨에도 시들지 않으며 고대인들은 "옥은 백옥이 변하지 않는다"고 말하여 널리 사랑받았습니다. 대나무는 매듭을 파괴하지 않고 태울 수 있다"는 인간의 온전함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매화는 강인함과 불굴을 상징합니다. 매화나무 가지는 강하고 키가 커서 구부러지기보다는 부러지기를 좋아합니다. 사람들은 강하고 불굴의 상징으로 사용합니다. 바람과 눈 속에 피어난 매화는 봄의 숨결을 세상에 가장 먼저 알리는 꽃이다. 국화는 바람과 서리를 두려워하지 않는 꽃이다. 꽃이 피는 시기는 다양하며 사람들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으며, 바람과 서리를 두려워하지 않는 숭고한 성격으로 사람들로부터 더욱 칭송을 받고 있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 우아함, 우아함, 아름다움으로 인해 사람들은 이를 부와 영광의 상징으로 여깁니다. 난초는 우아함과 위엄을 상징합니다. 섬세하고 맑은 향기는 항상 고귀한 성격의 상징이었습니다. 시인 Qu Yuan은 그의 불후의 작품 "Li Sao"에서 연꽃은 순수함을 상징합니다. 꽃, 멀리 퍼지는 향기, 녹색 잎은 매우 우아합니다. Zhou Dunyi의 유명한 기사 "연꽃의 사랑"은 "진흙에서 나오더라도 얼룩지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월계수를 얻는 것은 영광을 상징한다고 신화와 전설에 따르면 과거에는 시험에 합격한 것을 '두꺼비궁'이라고 불렀다. " 이는 큰 영광을 비유하는 것입니다. Fujian 지역의 Guyue 사람들도 월계관을 "월계관"으로 엮어 가장 영예로운 사람에게 바쳤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복숭아와 자두를 사용하여 제자를 상징합니다. "정원은 가득 차 있습니다. '복숭아 자두', '세상은 복숭아 자두로 가득하다'는 유명한 스승의 많은 제자들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며, 수양버들은 애착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시경'에는 '내가 세상을 떠났습니다'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버드나무와 리우가 동음이의어여서 옛날에는 친구와 작별 인사를 했다고 한다. , 애착을 표현하기 위해 종종 버드나무 가지를 부러뜨려 서로 주곤 했다고 해서 이런 말이 있다. 『양류의의』에는 뽕나무를 고향을 상징하는데, 『시경·소야』에는 “뽕나무와 나무나무를 공경해야 한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뽕나무와 카탈파나무를 심는다는 뜻이다. 살구는 '행운'을 뜻하는 '행운'과 동음이의어이고, 살구와 화병은 '고등학교 생활을 기원합니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후대에서는 종종 뽕나무를 고향을 지칭하는 데 사용합니다. ." 한편, 살구꽃은 매우 아름답기 때문에 아름다운 소녀를 상징하는 데 자주 사용되는 반면, 아몬드는 아름다운 여성의 눈에 비유됩니다. 속담처럼 "버드잎 눈썹, 아몬드 눈". 복숭아 복숭아는 장수를 상징하는 가장 흔한 상징으로 노인의 생일을 축하하는 데 사용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종종 "3복숭아 5복숭아"를 의미하는 3복숭아와 5복숭아 그림을 걸어 놓습니다. ". 수선화는 내년의 행운을 상징합니다. "다르키소스"는 문자 그대로 "물 속의 요정"을 의미합니다. 춘절(설날)에 꽃이 피어 "해의 꽃"이라고도 불립니다. , 그래서 그들은 내년에 행운의 상징이 됩니다. 단풍잎은 가을에 빨간색일 뿐만 아니라 "서리 잎이 2월의 꽃처럼 붉다"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단풍'과 '풍'은 발음이 같아서 '풍'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으며, 많은 그림에는 원숭이가 나무에 앉아 있고, 나무 위에 벌집이 있는데, 이는 '풍'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
상징주의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상징적 의미는 특정 인물이나 사건을 암시하는 것을 사용하여 진실한 감정과 심오한 의미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상징주의는 말의 비유이다.
상징의 공연 효과는 심오한 의미를 가지며, 사람들의 연상을 풍부하게 하고, 생각을 자극하며, 사람들에게 무한한 예술적 개념을 느끼게 하며, 사람들에게 간결하고 생생한 현실감을 줄 수 있습니다. 솔직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상징은 인간 문화에서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인간의 개념적 의식, 심리적 상태를 비유와 연상을 통해 특정 사물을 반영하기 위해 객관적인 존재나 상상적인 외부 사물 및 기타 지각 가능한 사물을 사용합니다. , 추상적 개념과 사회의 다양한 사회, 문화적 현상.
작가의 심오한 생각을 구현하거나 특별한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특정 사물의 외부 특성에 의존하는 예술적 기법입니다. 상징의 존재론적 의미와 상징적 의미 사이에는 필연적인 연관성은 없지만, 존재론적 사물의 특징을 작가가 탁월하게 묘사함으로써 미술 감상자는 둘 사이를 연관시키고 이로써 작가가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게 될 것이다. 표현하고 싶어합니다.
또한, 전통적 관습이나 특정 사회 관습에 따라 국민들에게 친숙한 상징을 온톨로지로 선택하는 것도 구체적인 의미를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빨간색은 축하를, 흰색은 애도를, 까치는 행운을, 까마귀는 불행을, 비둘기는 평화를, 원앙은 사랑을 상징합니다.
상징주의를 예술적 기법으로 활용하면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적이고 시각적으로 만들 수 있고, 복잡하고 심오한 문제를 단순하고 단순하게 만들 수 있으며, 묘사의 의미를 확장하고 예술적 개념을 창조할 수도 있습니다. 작품의 표현력과 예술적 효과를 높여줍니다. 상징은 암시적 상징과 암시적 상징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상징은 은유와는 다르며, 일반적인 은유보다 더 깊고 넓은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일부 작품의 예술적 이미지는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충분히 표현되기도 합니다.
"상징"이라는 단어는 고대 그리스어로 처음 등장했는데, 이는 "각각 절반씩 잘라낸 나무 토큰"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단어의 의미가 계속 진화함에 따라 오늘날의 "상징"은 '라는 의미는 점차 추상적인 것을 형태로 표현하는 방향으로 발전해 나갔다.
기호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영어 "symbol"은 "symbol"로도 번역됩니다. 원래 그리스어 의미는 토큰을 의미합니다. 나무 조각을 두 부분으로 나누고, 각 면이 서로 다른 면을 갖고 있어 우정을 보여줍니다."
(1) 나중에 이 단어는 아이디어나 사물을 나타내는 상징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상징"은 광범위한 분야를 포함하는 큰 개념이며 분야마다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문학과 예술 분야에서 '상징'의 의미도 매우 복잡하다. 예술의 존재론. "상징"의 의미는 복잡하지만 그 의미는 일반적으로 상징과 그것이 나타내는 사물 또는 개념 간의 관계와 관련됩니다.
헤겔은 “상징은 일반적으로 지각 관찰에 직접적으로 제시되는 기성 외부 사물이다. (2) 헤겔은 '상징' 개념을 관념의 발현과 재현이라는 의미로 사용하는데, 이러한 발현과 재현의 관계는 임의적이거나 비교적이다.
괴테 역시 '상징'이 현상, 개념, 미학적 이미지 사이의 전환 관계를 구성한다고 믿었지만, 괴테는 이러한 표현이 다른 형태의 표현으로 대체될 수 없다는 점도 강조했다. 그러나 Coleridge는 아이디어를 표현하기 위해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은 우화에 불과하며 실제 "상징"은 개별성과 계급, 특수성과 일반성, 일시적성과 영원성 사이의 관계를 반영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상징"의 수사적 의미는 "그리스어 동사는 '함께 모으다'와 '비교하다'를 의미하므로 상징과 그것이 나타내는 것 사이의 유사성을 불러일으킵니다." (3) '상징'과 은유의 관계는 오래된 주제이다. 모든 논의 중에서 '상징'과 은유의 관계가 가장 주목을 끈다.
웰렉은 "'이미지'는 한 번 은유로 전환될 수 있지만 표현과 표현으로 반복되면 상징이 된다"고 믿는다. (4) Wimsatt는 "상징"이 개념적이며 은유의 반대이며 "은유는 단지 언어의 문제가 아니라 모든 지식과 현실의 살아있는 영혼"이라고 믿습니다.
(5) 윔사트가 이해한 '상징'은 의미의 전달자라면, 웰렉이 이해한 '상징'은 독립적인 가치를 지닌 문학적 이미지이다. 상징주의 시인에게 "상징"은 더 이상 사고의 표현이나 표현이 아니라 사고와 직접적으로 동일한 '객관적 연결자' 또는 '감정적 등가물'입니다.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에서 '상징'은 꿈 속의 성적 본능적 욕망의 발현이다. 융은 꿈의 "위장된" 형태는 상징이 아니라 기껏해야 무의식적인 "상징" 또는 "기호"에 불과하다고 믿었습니다. 진정한 "상징"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원형적 경험의 표현이어야 합니다.
Frye는 심리학과 민속학을 결합하여 "상징은 내가 프로토타입이라고 부르는 전달 가능한 단위, 즉 전형적인 반복 이미지"라고 믿었습니다. (6) 프라이의 "상징"은 하나의 체계로서의 원형적 단위와 문학적 원형 모두를 가리킨다.
20세기 초에 등장한 기호학에서 '상징'에 대한 연구는 일반 기호학(기호학 또는 기호학)의 한 분야입니다. 상징으로서의 예술에 대한 연구는 17세기 티로소(Tyroso)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티로소는 예술이 은유를 수단으로 사용하는 "상징"(segno)이라고 믿었습니다.
현대 기호학은 일반적으로 '상징'을 인공 기호로 분류합니다.
카시러의 예술적 상징 이론은 가장 영향력이 컸으며, 그는 예술을 포함한 모든 문화적 형태가 기호학적(상징적) 활동의 결과라고 믿었습니다.
카시러의 상징(symbols)은 폭넓은 인식론의 범주에 속하며, 수잔 랭(Susan Lange)은 상징(symbols)이 예술의 본질이라고 믿고 순수예술 분야에서 카시러의 사상을 체계적으로 풀어낸 작품이기도 하다. 인간의 감정의. 1950년대 이후 '상징'의 의미는 주로 구조언어학과 심리학 분야에서 발전해 왔다.
롤랑 바르트는 구조주의 기호학의 관점에서 기호(기호)를 해명했는데, 그는 기호(기호)가 단순한 의미 전달의 형태가 아니라 그 이상의 도구라고 믿었다. 의미생산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마르크스주의 비평가 버크는 정신분석 이론과 결합하여 "상징"이 경험적 모델과 평행한 언어적 현상이라고 믿었습니다. "예술 작품 전체는 현실에서 해결할 수 없는 주요 모순을 은폐하고 해결하기 위해 상징을 사용하려는 시도입니다. ."
(7) 라캉은 구조주의 언어학과 정신분석학을 결합하고 성인 사회의 질서를 지칭하기 위해 '상징'을 사용했습니다. 중국어 "상"은 원래 사물의 이미지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상서"는 "이미지를 모양으로 판단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예는 "노자"입니다. " "그것은 황홀하고 그 안에 이미지가 있습니다", "도"를 의미합니다. " 인식 가능한 외형.
"Zhouyi"의 "Xiang"은 상대적으로 복잡하며 육각형, 기호 및 사물의 외부 형태라는 세 가지 주요 의미를 갖습니다. "상징"의 개념은 "한서. 이문지"에서 유래합니다: "제저자는 모든 것의 징조와 선과 악의 징조를 기록합니다."
사물의 징조를 관찰하거나 사용하는 다양한 점쟁이를 말합니다. 육각형 현상의 조합을 통해 우리는 자연과 인간사의 변화와 작동 규칙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후대 문학론에 더 큰 영향을 미친 것은 "유비가 이미지로 사용될 수 있고, 의미가 상징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왕필의 『주역명상장』이다. 왕필의 견해에 따르면 『주역』에 나오는 '상'은 사물의 특성을 추상적으로 표현한 동시에 '성인의 뜻'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상징이 갖는 의미가 그 자체의 의미보다 크다는 점에서 왕비의 '상징'은 서구의 상징(상징) 개념에 매우 가깝고, '함의'와도 일치한다. 그리고 중국 고전 문학 이론의 "성"과 "보내기"와 "맛"과 같은 개념은 매우 밀접한 이론적 연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5·4운동을 전후해 상징주의 작품을 소개하는 기사가 속속 등장했고, 상징주의 문학과 함께 서양의 '상징'도 중국에 유입됐다.
1920년 마오둔은 『이제 표현주의 문학을 진흥할 수 있는가?』를 출간했다. "상징주의 문학을 소개했다. 1922년 류옌링(Liu Yanling)의 『프랑스 상징주의와 자유시』에서 상징주의와 그 창조를 체계적으로 소개했다. 1920년대 사람들은 표현기법으로 '상징'을 주로 논의했다. 예를 들어 주작인(周章仁)은 유반농의 시집 『양변기』의 서문에서 “소위 '흥(興)'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8) 상징적이라고 할 수 있다.
츄츄안 하쿠무라(1924년 루쉰 번역)의 『우울증의 상징』은 1920년대에 상대적으로 큰 영향을 미쳤고, '상징'이라는 개념도 '표현'과 같은 의미를 획득했다. . 문일도는 1930년대에 『신화와 시』를 출판했습니다.
"상징주의"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상징주의는 특정 인물이나 사건을 암시하기 위해 특정 이미지를 사용하여 진지한 감정과 심오한 의미를 표현하는 특징입니다.
상징의 공연 효과는 심오한 의미를 가지며, 사람들의 연상을 풍부하게 하고, 생각을 자극하며, 사람들에게 무한한 예술적 개념을 느끼게 하며, 사람들에게 간결하고 생생한 현실감을 줄 수 있습니다. 솔직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확장 정보:
상징적 의미:
상징의 존재론적 의미와 상징적 의미 사이에는 필연적인 연관성은 없지만, 작가의 해석을 통해 존재론적 사물의 특징 두드러진 묘사는 미술 감상자들을 서로 연관시키게 하고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의미를 이해하게 해줄 것이다.
또한, 전통적 관습이나 특정 사회 관습에 따라 국민들에게 친숙한 상징을 온톨로지로 선택하는 것도 구체적인 의미를 표현할 수 있다.
기호의 특성 및 범주:
기호는 암시적 기호와 암시적 기호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상징은 은유와는 다르며, 일반적인 은유보다 더 깊고 넓은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일부 작품의 예술적 이미지는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충분히 표현되기도 합니다.
"상징"이라는 단어는 고대 그리스어에서 처음 등장했는데, 이는 "두 개로 잘라 각각 절반씩 보유하고 있는 나무 토큰"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단어의 의미가 계속 발전함에 따라 오늘날의 "상징"은 " 그 의미는 점차 진화하여 추상적인 것을 형태로 표현하게 된다.
소고백과사전-기호
상징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상징은 예술창작의 기본 예술기법 중 하나입니다. 작가의 심오한 생각을 구현하거나 특별한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특정 사물의 외적 특성에 의존하는 예술적 기법을 말합니다. 상징의 존재론적 의미와 상징적 의미 사이에는 필연적인 연관성은 없지만, 존재론적 사물의 특징을 작가가 탁월하게 묘사함으로써 미술 감상자는 둘 사이를 연관시키고 이로써 작가가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게 될 것이다. 표현하고 싶어합니다. 또한, 전통적 습관이나 특정 사회 관습에 따라 사람들에게 친숙한 상징을 온톨로지로 선택하는 것도 구체적인 의미를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빨간색은 축하를, 흰색은 애도를, 까치는 행운을, 까마귀는 불행을, 비둘기는 평화를, 원앙은 사랑을 상징합니다. 예술적 기법으로서의 상징주의의 활용은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적이고 시각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복잡하고 심오한 문제를 단순하고 단순하게 만들 수 있으며, 묘사의 의미를 확장하고 사람들의 표현력과 예술성을 고양시키는 예술적 개념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작업의 효과. 상징은 암시적 상징과 암시적 상징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상징은 은유와는 다르며, 일반적인 은유보다 더 깊고 넓은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일부 작품의 예술적 이미지는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충분히 표현되기도 합니다.
[이 문단 편집]상징
특정 인물이나 사건을 암시하기 위해 특정 이미지를 빌려 진심 어린 감정과 심오한 의미를 표현하는 것 사물을 수사적으로 표현하는 방식이다. 상징주의라고 불린다. 상징의 수사학적 효과는 심오한 의미가 있고, 사람들의 연상을 풍부하게 하며, 생각을 자극하고, 사람들에게 무한한 예술적 감각을 느끼게 하며, 사람들에게 간결하고 생생한 현실감을 줄 수 있으며, 진실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
① 두 개의 "녹색 버드나무에서 노래하는 오리올스",
한 줄 "푸른 하늘로 솟아오르는 백로".
창문에는 "Xiling의 Qianqiu Snow"가 있고,
문에는 "Eastern Wu Wanli Ship"이 정박되어 있습니다.
(Du Fu의 "Quatrains")
②
수천 송이의 꽃이 잠시 시들어 버립니다.
하늘 높이 굴러가는 '한류'는 맹렬하다,
영웅만이 '호랑이'를 쫓아낼 수 있다,
어떤 영웅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곰곰".
〈매화〉는 기쁨으로 가득 차고,
〈파리〉가 얼어 죽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예를 들어 <친구를 찾는 연>의 연은 끊임없이 진정한 친구를 찾고 있는 현실 사회의 외롭고 혼란스러운 사람들을 상징한다. 연을 향한 해와 달의 태도도 어떤 의미를 상징한다. 우정과 우정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 사랑의 태도, 그리고 작은 별들이 친구를 대하는 친절함과 열정, 평등한 대우도 작가의 형제애에 대한 이상을 반영합니다.
동화의 상징은 동화의 이미지나 등장인물의 모든 활동, 심지어는 이야기 내용 전체를 통해 표현된다. 동화 속에 투영된 삶은 실제 삶 그 자체가 아니다. 동화 속의 상징적 인물 및 사물은 상징화된 인물 및 사물과 어떤 면에서는 유사하지만, 어떤 의미에서든 서로 적절하거나 일관성이 있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단순히 동화 이미지의 특성, 행동, 언어 또는 특정 세부 사항을 사회 생활에 적용하여 추측하거나 비유할 수 없으며, 특정 이미지가 누구를 나타내는지, 특정 줄거리가 무엇을 암시하는지, 심지어는 특정 정치적 개념 및 계급 관계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나라 동화 창작에 큰 해를 끼친 형이상학적 방법이다. 사실 동화 속 상징적 이미지는 특정 특징만을 요약할 뿐, 상징화되는 인물 전체를 포함하지는 않는다. 동화 작품이 만들어낸 이미지와 인물, 서술된 줄거리의 전체적인 의미를 통해 이 동화의 주된 목적을 살펴보고, 그것이 무엇을 칭찬하고, 무엇을 풍자하고, 무엇을 암시하고, 무엇을 드러내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 그리고 상징화되는 어떤 인물이나 사물의 중요한 특성이나 속성은 작가가 의도한 목적을 파악했는지 살펴보는 것이 사용된 상징기법이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에 달려 있어 동화의 상징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다.
"상징"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아이를 낳는 기린: 중국의 오래된 다산 민속 풍습. 아이를 위해 기도하는 일종의 방법이다. 전설에 따르면 기린은 상서로움을 상징하는 자비로운 짐승으로 아이들을 사람들에게 데려올 수 있다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공자가 죽기 전날 기린이 집에 옥서예를 썼는데, 여기에는 '수경의 후예가 주나라에서 쇠퇴하고 왕이 된다'는 뜻이 담겨 있다. 하지만 아직 그 자리를 차지하지는 않았습니다. 위도와 경도로 말하지만 실제로는 왕총의 『윤행정현』과 진왕가의 『시의기』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기린이 아들을 보낸다』의 유래이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Qilin'er"와 "Lin'er"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북조 시대에 사람들은 종종 똑똑하고 귀여운 소년을 "나의 가족 기린"이라고 불렀습니다. 이어 "아들 사진을 보내는 기린"이 이어졌습니다. 나무 그림으로 '하늘의 기린아, 땅의 일등 학자'라는 대련이 새겨져 있는데 이는 좋은 징조이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기린을 숭배하면 다산과 자녀를 낳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당나라 두보의 《서청두아들의 노래》: "서청의 두 아들이 이렇게 훌륭하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그들은 상서로운 꿈 속에서 서로를 따라다닙니다. 공자와 시씨 가족은 그를 개인적으로 껴안았고, 그들은 하늘에 있는 기린의 자식들이었다." 호보안의 《중국 풍속기. 후난》은 "장지 설풍시"를 인용했다: "여자가 자신을 용으로 둘러싸서 잉태하는 것도 이상하고, 바라는 것도 이상하다." 진짜 용은 종이용만큼 좋지 않으며 아이를 데려오기 위해 린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 "수년 동안 불임이었던 여성은 종종 용등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집에 오면 예의를 베풀고, 여자를 용의 몸으로 한 번 감싸고, 용의 몸을 짧게 한 다음, 그 위에 아이를 타고 돌아다니는데, 이를 임기라 하여 아이를 배웅한다. . 드래곤 랜턴이 유니콘을 대체합니다.
기린이 아이를 보내는 것은 '기린이 아이를 보내는 것'을 상징하는 것이기도 하며, 옛날 '신랑'에 게시된 결혼식 풍습이자 혼례화이기도 하다. 기린은 사슴과 마찬가지로 뿔로 봄을 알리는 능력이 있어 "양기의 움직임은 만물에 영양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르면 "기린이 아이를 보낸다"는 사실은 "자양분을 보내는 것", 즉 "사악한 벨벳"을 사용하여 그것을 제거하고 사람들에게 봄을 알리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봄이 오면 만물이 살아나기 시작하여 후손들에게 활력과 번영을 선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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