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빈치 소개가 있는 사람
다빈치 소개가 있는 사람
1482 년 다빈치가 밀라노에 와서 산타프란체스코 교회의 초청으로 제단화' 암간성모' 를 그렸다. 파리에 숨겨져 있는 이 작품은 여전히 전통적인 소재이지만 캐릭터 이미지의 형성과 암굴의 깊숙한 묘사 및 산암간 화초의 실감나는 묘사는 그가 사용하는 연기형 필법이 팩스 현실화와 예술 가공 방면에서 새로운 수준에 이르렀음을 증명한다. 최후의 만찬' 은 그가 이 시기 창작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이다. 그리스도가 체포되기 전에 제자들과 마지막 회식 결별 장면을 보여 주는 젖은 벽화는 밀라노 산타마리아 드라그라치예 수도원 식당에 그려져 있다. 교묘한 구도와 독창적인 경영 레이아웃으로 화면 위의 홀과 생활 속의 식당 건축 구조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관람객들이 그림 속의 정경이 눈앞에 나타난 것 같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인물 레이아웃에서 반평은 식탁 형식으로 그리스도를 화면 중앙과는 별개로, 다른 제자들은 각기 다른 손짓과 표정을 통해 각각 공포, 분노, 의심, 할증, 당황한 감정을 나타냈다. 이런 전형적인 성격의 묘사는 그림의 주제를 부각시켜 구도의 통일 효과와 보완해 미술사에서 가장 완벽한 전범작이라고 할 수 있다. 15 년 다빈치가 플로렌스로 돌아왔고, * * * 와 제도가 회복되면서 문화 분위기가 한때 활발해졌고, 화단에도 미켈란젤로 (Michelangelo, 1475 ~ 1564) 가 잇따라 나타났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조각가, 화가, 건축가), 라파엘 (Raphael, 1483 ~ 152; 이탈리아 화가, 종교화를 그리는 것으로 세상에 알려지다) 등 걸출한 인물. 그가 시민들에게 전시한' 성모와 산타안나' 는 즉각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고, 그 구도의 원리와 화법은 예술계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미켈란젤로와 라파엘 등도 영감을 받았다.
153 년 다빈치는 시청 대회의실에 벽화를 그렸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모나리자' 와' 성모와 산타안나' 를 창작했다. 이것은 그가 매우 아끼는 두 폭의 작품으로, 시종 곁에 있고, 만년에 프랑스로 이주해도 좌우를 떠나지 않고, 결국 파리를 남겼다. < P > 다빈치의 예술유산에서 수많은 스케치 습작도 중시할 만하다. 이 스케치들은 그의 정식 작품처럼 높은 수준에 이르며 스케치 예술의 본보기로 꼽힌다. 그 특징은 미세한 선을 관찰하고, 선이 부드럽고, 특히 밀도가 다른 사선을 잘 활용해 빛의 미묘한 변화를 표현하며, 그의 모든 작품은 스케치를 기초로 한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예술 이론은 그의 5 여 점의 필기와 미완성의' 화론' 에서 흩어져 있으며, 르네상스 시대 이론 연구의 중대한 성과이기도 하다. < P > 다빈치의 현실주의 예술 성과는 수많은 자연학과 분야에 대한 그의 연구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는 수학, 역학, 광학, 해부학, 식물학, 동물학, 인체생물학, 천문학, 지질학, 기상학, 기계 설계, 건축공학, 수리공학 등에서 많은 창조와 발명을 했다고 박학다재다능히 유명하다. 그는 깊은 관찰과 민첩한 사고와 숙련된 수학, 공학 지식으로 거의 모든 지식 분야를 풍부하게 했다. 그가 소지하고 있는 필기원고는 이미 7 여 페이지가 발견되었지만, 아쉽게도 완전한 저작이 발표되지 않아 많은 선진적인 사상과 천재의 예견이 당시 작용하지 못했다. 예를 들어, 그는 가상 속도의 원리로 정역학의 기본 문제를 해석한 적이 있다. 그는 또한 그림을 결합하여 빛과 그림자, 명암, 색채, 각종 투시현상을 연구하여 흑백이 진정한 색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그는 빛의 전파가 무릿매로 인한 물결과 공기 중의 음파처럼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전파된다고 상상했다. 그는 핀홀 이미징 실험을 하고 빛의 직진으로 천명했다. 그는 또한 사람의 시선을 연구하고 광학 기구를 설계했다. < P > 그는 진정으로 역사의 진보를 추진하는 사람이다.
참고 자료: /bbs/printpage.asp? BoardID=14& ID=18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