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객가는 그 사람들입니까?

객가는 그 사람들입니까?

끝없는 객가, 당신의 뿌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상적인 집을 찾는 객가, 어디가 너의 낙토인가? 무모한 중원, 도도한 황하, 성난 파도가 해안을 두드리며 펜티엄 울부짖는다. 휘황찬란한 중화 () 는 대국 () 으로, 원원 () 이 길고, 넓고 심오하다. 황하수가 객가의 핏줄에 줄기차게 흐르고 있다. 중원은 객가의 고향이다. 그곳에는 객가의 뿌리가 있다! 객가의 낙토가 바로 자신의 발밑에 있다. 생기와 활력이 넘치는 객가는 어디를 가도 참신한 천지를 개척할 수 있다!

중화민족은 위대한 민족이다. 객가는 중화민족의 우수한 가지이다. 객가 선민은 원래 중화문명의 요람이었던 황하 강화이 유역의 한족이었다. 당송 시대부터 자연재해와 전란 등으로 그들은 대거 전전했다. 그들은 먼저 복건, 광동, 장시 교계의 광활한 산간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이후 남방의 각 성 및 해외로 다시 방송하였다. 현재 이미 천만 객가가 세계 7 여 개 국가와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사람들은 종종 "태양이 있는 곳에는 중국인이 있고, 중국인이 있는 곳에는 객가가 있다" 고 말한다. 객가는 이미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널리 분포되어 가장 영향력이 큰 민계 중 하나가 되었다.

민족 및 민계. 민족은 역사적으로 형성된 다양한 사회 발전 단계에 있는 각종 사람들 * * * 동체 (예: 원시 민족, 고대 민족, 현대민족 등) 를 가리킨다. 동시에 중화민족, 아랍민족 등과 같은 다른 광범위한 용법이 있다. 민계라는 개념은 객가 연구 전문가인 나향림 씨가 3 년대에 객가를 연구하기 위해 창작한 새로운 용어이다. 그것의 내포는 같은 민족 내의 각 독립 계통이나 단위이다. 오늘날, 한민족 내부의 각 민계의 개념은 이미 학술계가 약속한 속된 전문 용어가 되었다. < P > 오늘, 국내 객가는 주로 광동, 푸젠, 강서, 쓰촨, 호남, 광시, 대만 등에 분포한다. 해외 객가는 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의 국가와 지역에 분포한다. 중화민족 발전사에서 객가 선민과 그 후예는 장강 유역과 민, 광동, 장시 삼각 지대 개발, 화남 지역 경제와 문화의 번영, 한민족 대가족의 발전, 장대, 한문화 및 중원 문명의 전파, 발양에 모두 헤아릴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 근대 이래, 객가 선민들은 중국과 외국의 경제, 문화 교류를 촉진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중국 근대사에서 객가 우수 자녀 영재가 배출되어 국가의 독립과 민족의 해방을 위해 용감무쌍한 투쟁을 벌여 흐느껴 울 수 있는 영광스러운 역사 장을 썼다. 오늘날 세계 발전의 물결 속에서도 객가의 풍채는 여전하며, 탁월하게 나무를 쌓고 공훈은 칭찬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객가 민계는 예로부터 있었던 것이 아니다. 객가가' 객' 이라고 불리며' 객' 이라고 자처하는 상황에서 객가 민계가 역사 이민의 산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주-외국인 거주자-재이주-재외국인 거주자, 객가 선민들은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객가는 독특한 생존 방식과 완강한 생명력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문화 전통과 넓은 사회 지역을 만들어 한민족의 인구가 많고 분포가 넓고 영재가 배출되는 특수한 민계가 되었다.

그럼 손님이란 무엇인가요? 이렇게 말할 수 있다. 객가는 한민족의 중요한 민계이다. 객가는 한민계의 독특하고 안정적인 집단이다. 객가의 집결지는 간남 (), 민서 (), 동삼각구 () 이다. 여기에는 29 개의 순객현이 있어 객가의 본거지이다. 객가 말은 객가의 독특한 언어이다. 객가는 특별한 객가 문화와 풍습을 가지고 있다. 객가는 독특한 객가 정신을 가지고 있다. 요약하자면 객가는 역사적인 이유로 형성된 한민족의 독특하고 안정적인 민계로, * * * 같은 이익을 가지고 있으며 독특하고 안정적인 객가 언어, 문화, 민속, 감정 심리 (즉 객가 정신) 를 가지고 있다. 상술한 안정적 특징에 부합하는 사람은 모두 객가라고 부를 수 있다. < P > (2) < P > 객가, 이는 떠돌아다니며 풍상을 겪은 고난의 대명사로, 객가의 이주 과정은 피와 눈물로 가득 차 있다. 객가, 또 고된 분투와 진취적인 영광의 대명사로, 객가는 고난을 겪으며 유명한 객가 정신과 문화를 창조했다. 그 영광과 영광은 객가 배에게 가치가 있는가? 현기증? 병원 공급? < P > 객가 선민들이 몸을 뒤척이며 민, 광동, 장시 접경 지역의 이 베이스 캠프를 찾았을 때 주변의 다른 민계에 의해' 손님' 즉' 외부인' 으로 여겨졌다. 수시로 손님이고 곳곳에서 손님인 객가는' 손님' 이라고 불릴 뿐만 아니라' 손님' 이라고 자처하며 객가의 관대함과 활달함을 보여준다. 바로 이런 대범하고 활달한 정신적 소질이 있어야 객가가' 타향에 입향, 고향' 을 할 수 있고, 간남, 민서, 동삼각지대 원주민을 융합할 수 있고, 마지막으로' 반객주' 를 형성하여 독특하고 우수한 객가 민계를 형성할 수 있다. 객가 민계의 형성 과정, 즉 중화민족의 형성, 발전, 강대 과정. 객가는 중화민족 대가족의 우수한 성원이다. 객가 민계의 형성 과정을 배우고 이해하는 것은 객가 후손들이 중화민족의 역사적 발자취를 더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객가 후손들이 국가민족에 대한 역사적 책임감과 시대사명감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 P > 객가 민계의 형성과 객가 호칭의 유래 < P > 란 무엇인가 < P > 는 지난 수천 년 동안 오랜 역사 세월 동안 객가 선민들이 항상 유동적인 상태에 있었다. 이주, 재이주는 객가 민계 형성의 중요한 특징이며, 다른 민계가 기본적으로 정착했을 때, 객가 민계는 여전히 전전하며 이상적인 집을 찾기 위해 발걸음을 멈추지 않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주명언) 중원 문명의 대이동을 짊어지고 독특하고 우수한 민계를 형성했다.

그렇다면 객가 민계란 무엇입니까? 이른바 객가 민계란 한민족 * * * 동체 내부의 하나로, 장기간의 이주를 거쳐 결국 민동 장시 접경 지역에 도착하여 정착하여 주변의 다른 민계와 다른 독특한 방언, 풍습 및 기타 문화 사물과 다른 집단을 형성한다.

객가 민계 형성 기준. 첫째, 객가 방언. 객가가 비객가와 구별되는 이유 중 하나는 기본적이고 중요한 방면이 언어다. 객가 방언은 객가의 상징이 될 뿐만 아니라, 객가 민계의 자기 정체성의 내적 유대이기도 하다. 특히 한 객가가 다른 객가를 자신의 집단으로 인정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간단한 이치는 쌍방이 모두 같은 객가 말을 하기 때문이지, * * * 같은 지역이나 혈연 같은 것 때문이 아니다. 둘째, 베이스 캠프 지역의 중요한 문화 현상. 문화현상이란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직접적 또는 간접적인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반영된 깊은 문화적 사물을 말한다. 민속, 종교, 생활이념, 가치취향, 심리감정 등. 당대의 문화인류학 연구결과에 따르면 인류의 여러 단체 (집단, 소속 등) 간의 자기정체성은 인종, 혈통 등 선천적인 요소 외에 주로 문화현상이다. < P > 객가의 베이스 캠프 < P > 간남, 민서, 광동동 삼각지대는 객가의 베이스 캠프이다. 베이스 캠프 지역은 교통이 막혀 삼각 지대로 가득 찬 구릉과 산맥으로 남동 구릉의 집중지이다. 이곳은 우이산맥과 남령산맥이 서로 이어져 중원 대지가 동남연해와 격리되는 천연 장벽을 형성한다. 바로 이 천연 장벽의 심장에서 동남 대지 인민을 키우는 간강, 정강, 메강 세 개의 큰 강이 탄생했다. 이 세 개의 강과 그 많은 지류의 양안에서 작은 분지는 별나바둑이다. 객가 선민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주하여 마침내 비교적 이상적인 발판을 찾았다. 이곳은 객가의 대대로 부지런히 개발하고 건설한 작은 분지로, 차마롱의 집진과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마을들이 형성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객가가 오기 전에 간민 () 의 삼각지대는 인가가 적고 들짐승이 출몰하는 원시림이었다. 이 황야의 산봉우리에는 백월, 족, 요족 등 현지 원주민들이 살고 있다. 이 소수민족 문화는 낙후되어, 칼과 불씨를 경작하는 무지막지한 시대에 생산성 수준이 매우 낮다. 객가의 대량 남천은 이 황량하고 신기한 땅에 왕성한 생기를 가져왔다. 객가는 중원 지역에서 농작물의 씨앗, 선진적인 농경 기술, 건축 기술을 가져왔다. 그들은 벌목하여 황무지를 개간하고, 댐을 쌓고, 작은 분지나 낮은 비탈을 개간하여 지뢰밭이나 계단식 논을 개간하고, 수로를 건설하고, 물을 끌어 밭을 관개하여, 고요한 산들을 가로지르고, 시를 그림과 같이 종횡무진하게 만들었다. 지난날 황량하고 폐쇄된 산야가 사람 소리가 시끌벅적하고, 닭과 개가 서로 듣고, 생산성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다. 객가는 산을 만나면 길을 열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는다. 한 마을에는 반산 오솔길이나 대로가 통한다. 인구가 집중된 비교적 큰 마을들이 바자회를 형성하여 바자회 시장을 형성하였다. 이런 식으로 객가는 시끌벅적한 것을 천구만골로 들여오고, 번영을 벽지로 들여오고, 문명을 산산야로 끌어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원정 선민들은 간남, 민서, 동삼각지대에 대한 개척을 통해 근면하고 용감하고 근면한 정신을 보여 주었으며, 그들이 감히 하늘과 땅을 싸우고 험악한 환경과 싸우는 용기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바로 이런 정신으로 이런 용기에 힘입어 강건하고 홍의의 우수한 민계를 단련시켰다.

"구림을 속박하는 새, 지어는 고향을 생각한다." 객가는 중원 한족 문화를 잊지 않았다. 첫째, 그들은' 아화어' (중원 모국어) 를 고집하며 현지 토어를 흡수하고 융합하여 중원 음운을 보존하고 비교적 독립적이고 자율적인 객가 방언을 형성했다. 둘째, 그들은 유가를 계승하고 인의로 천하를 다스리는 자애정신을 발양하고, 현지 원주민들의 경계심과 적의를 해소하고, 교화 동화하여 현지 원주민들을 객가 민계에 통합시켰다. 셋째, 그들은 중원 문화를 적극적으로 전파한다. 그들은 적극적으로 학교를 운영하고, 교육을 발전시키고, 산골에서 토착 객가 지식인 그룹을 나왔다. < P > 객가 선민들은 노인을 부축하고, 중원 문명을 등에 업고, 가시덤불을 걸치고, 푸른 가닥, 전격천절단, 황하장강을 건너고, 우이남령에 뿌리를 내리고, 남부, 민서, 광둥동 삼각지대에 뿌리를 내리고, 남경작녀 직조, 생산을 발전시키고, 안거낙업, 문명을 파종한다. 이에 따라 언어, 민정, 풍습, 문화 등에서 중원 한족과 끊임없는 연원을 버리고 비교적 독립적이고 뚜렷한 특징을 지닌 객가 민계가 형성되었다. 그 후, 객가는 또 연천운귀로 해협을 가로질러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세계 인구가 많고 영향력이 깊은 우수한 민계로 발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청유명한 시인 황준헌시운: "도로 복숭아호가 전전하여 남쪽으로 천 년 동안 왔고, 사투리 족증은 중원 운이고, 예속은 여전히 3 대 전에 남아 있다." 시 가운데 손가락은 객가 선민이 중원의 고향을 떠나 온갖 고난과 고난을 겪으며 민동으로 이주하여 남방의 각 성과 해외로 발전한 역사적 사실이다. < P > 객가 호칭의 유래 < P > 객가 민계가 장시, 민, 광동 삼각지대에서 형성되어 적현 동남쪽의 광채가 눈부시게 생기가 넘친다. 신기하고 오묘하고 다채로운 객가 본거지가 자랑스럽게 세상에 선언했다. 혈맥에서 뜨거운 피를 흘리는 사람들이 있고, 열심히 씨를 뿌리고 한하 문명을 경작하고 있다. 이 무리의 이름은' 객가' 라고 불린다.

그럼, 객가의 호칭은 어떻게 나왔나요? 저명한 언어학자 왕리선생은' 중국어 운학' 에서' 객가' 또는' 외인' 이라는 뜻이므로, 객가가 바로 외래인이라고 생각한다. 객가는' 주' (원주민) 에 상대적인 대칭이며, 객가의' 손님' 즉 외부인의 의미임을 알 수 있다. "손님과 집 연", 객타향에 손님으로, 그리고 그것을 가정자로 삼는 자, 즉 객가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객가, 객가, 객가, 객가, 객가) < P >' 객가' 라는 단어는 전반적으로 객가 민계를 시시각각 손님으로, 곳곳을 손님으로 하는 역사적 처지와' 객 자기' 의 관대함과 활달함을 반영한다. \ "사람 binggan kunzhi 중주, ren jun 사방에 상강 을 세웠다. 나이가 깊어도 이경은 여전히 내 처지이고, 몸은 타향에 들어가면 고향이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객가 지역에서 오랫동안 전해 내려오는 가요이다. 이 가요는 객가가 고향을 떠나 멀리 타향으로 떠나는 역사적 처지를 반영해 객가의 만남, 마음이 넓은 정신적 면모를 보여준다. "사람은 건곤지사방" 의 대범하고, "타향에 들어가면 고향이다" 는 기개는 객가 "손님, 손님, 자기" 의 호매한 기개를 보여준다. 이런 호쾌한 기개가 없다면, 객가가 어떻게' 객' 이라고 불리거나 자칭하는 것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겠는가? < P > 객가, 이 우렁찬 이름은 객가 후손들을 자랑스럽게 하고 자랑스럽게 한다. 객가 민계의 형성 과정은 중화민족의 형성 발전 과정을 분명하게 볼 수 있게 한다. 객가의 객가 정신 문화는 중화민족의 심오하고 원대한 문명의 광채를 반영한다. 신기하고 다채로운 객가 정신문화, 우리가 계승하고 발양하고 빛날 필요가 있다

--------------------------------------- 과거에는 객가 전통문화가 또 한 무리의 객가 우수 인재를 만들었다. 오늘날, 인문적 이상광휘의 객가 문화를 반짝이며 신세대 객가 자녀들을 키우고 번성하고 있다. < P > 객가 문화 < P > 객가 전통문화의 토대' 객과는 어떻게 오나요? 본 황치한 (zh), 3 대 유민, 세거하로, 진초, 전란병 흉악, 남하, 당재해, 역송 강도, 고향은 어디예요? 수원조 선현, 중원 구족, 전만 광동민, 송말, 거안업정에서 주동, 복명 방송, 청천, 군분변군, 과안 (di) 이 오주 () 를 두루 이어져 동근 (D) 을 잇는다. (황화흥:' 장련 한 벌' 은' 객가 문화연구' 총제 1 호에서 발췌한 것이다.) < P > 역사상 유례없는 민족대이동에서 수많은 시련을 겪으며 강인한 객가를 단련했다. 중원 문명의 성화는 떠돌아다니는 이주에서 사방으로 불을 붙였다. 떠돌아다니는 고난 속에서 활활 타올랐다. 아마도 이렇게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객가가 중원 문명을 등에 업고 남으로 전전하지 않고, 고대 문명을 유지하고 이어갈 수 있다면, 한하 문명은 중단되거나 심지어 전멸할 수 있을 것이다. 객가는 한하 문명에서 가장 오래된 적재자이며, 고한족의' 활성화석' 임을 알 수 있다.

그럼 전통문화란 무엇일까요? 전통문화는 일반적으로 과거의 안정적 존재를 가리키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작용하고 있는 문화적 요소를 가리킨다. 객가는 자신의 전통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중원, 하로 문화의 계승과 발양으로, 그 기원이 길고, 역사의 이주와 외진 산지의 환경 조건으로 한민족의 특색을 지닌 객가 문화 전통을 형성하였다. 따라서 객가 문화는 한문화 산하의 민계 색채와 지역 특징을 지닌 일종의 하위 문화이다. < P > 하로 문화는 중화문화의 뿌리이자 객가 문화의 뿌리이다. 하로 문화는 황하, 하로 지역의 중국 고대 전통문화에서 생겨났으며, 중화문화의 핵심이자 상징이다. 하로 문화는 중국 고대 문화 발전의 가장 성숙한 주맥으로 중화민족 문화 발전의 중심축, 요람, 성지이다. Heluo 문화는 오랜 역사와 풍부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찍이 구석기 시대에는 인류가 하로 지역에 거주하고 생산 활동에 종사해 왔으며, 하로 문화는 이때부터 생겨났다. 신석기 시대가 되자 하로 문화가 크게 발전하였다. 하로는 전국에서 먼저 문명 시대로 접어들어 상당히 긴 기간 동안 중국 문명의 핵심이 되었다. 중국 문자는 먼저 헬로 지역에서 나왔다. 중국 학술사상상의 도, 불, 유, 이성 4 대 유파가 그 연원을 쫓고 여전히 하로에 있다. 중국 4 대 발명 중의 제지술, 조각판 인쇄술은 낙양에서 발단되었다. 장형은 낙양제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