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불교조각 소개

불교조각 소개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 서양 유화의 대부분은 고대 그리스 신화(그리고 그 전개 - 고대 로마 신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서양 조각의 발전사에서 고대 그리스 조각은 미적 높이. 그리스 예술가들은 이후 서양 예술 창작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규범과 원칙을 확립했으며, 르네상스와 신고전주의 조각 예술은 이를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예술가들은 가장 아름다운 인체의 원리를 확립했습니다. 기원전 4세기 고대 그리스 예술가 폴리클레이토스는 '아름다움'을 '표준화'한 최초의 예술가이다. 그는 순수 수학 이론의 관점에서 인간이 인체의 모델로 갖춰야 할 신체 비율을 계산했다. 그는 "골든 섹션"의 창시자입니다. 더욱이 남을 판단하고 자신의 몸과 외모를 가꾸는 것도 고대 그리스인들의 습관이 되었습니다. “소크라테스는 체격이 좋지 않거나 외모가 부적절한 사람은 공공 정신이없고 국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는 사람이라고 줄곧 믿어 왔습니다. 소크라테스가 보기에 시민 비만 문제는 공공의 문제입니다. 그리고 비만도 정치적인 문제다. “니체는 우리가 “육체적으로 고대 그리스인이 되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마케도니아의 알렉산더 대왕이 인도를 동쪽으로 침략하여 갠지스 강 유역에 조각 예술을 가져오지 않았다면 동방 국가에 전파된 불교가 조각 예술을 꽃피우지 못했을 것이라는 점이다. , 바미안 불상...) 심지어 불교와 도교 사원(불교 포교 형식을 차용한)에도 우상이 모셔져 있지 않습니다. 고대 인도의 종교 전통은 우상 숭배를 옹호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가슴을 드러낸 불상은 아마도 고대 그리스 문명에서만 나올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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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

인류의 역사는 역사상 최초로 발견된 유물이다. 예술의 시대는 기원전 20,000년경, 즉 인간이 스스로 불을 만드는 시대였습니다. 불의 발명은 인류 역사상 가장 큰 사건으로, 당시 인류는 수렵에 의존하여 생명을 유지했으며, 주로 피난처와 먹이를 찾아 유목생활을 했습니다. 이때 초기 예술이 싹텄는데, 조개의 그릇과 장식에서 볼 수 있듯이 날카로운 돌과 같은 날카로운 도구를 사용하여 동물의 뼈에 간단한 문양을 새겼습니다. 이때 불은 있었지만 토기는 아직 흙과 함께 타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 최초의 조각품으로 간주되는 것도 발견되었으나 기술적으로는 단순하고 거친 자세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조각품에는 어느 정도 종교적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신석기시대 인류는 원시적인 농경생활을 하며 수렵과 유목민에서 살 곳을 선택하고 곡식을 재배하고 가축을 사육하는 생활을 하게 된 것도 큰 변화였다. 인간은 더 이상 예전처럼 야생동물과 싸우며 긴장한 삶을 살 필요가 없고, 더 정교한 도구를 만들 수 있는 충분한 여유 시간을 갖게 되었다. 이때 가장 큰 특징은 인간이 불을 이용하여 토기를 생활용품으로 만들기 시작했다는 점인데, 주로 선을 중심으로 단순한 색채나 장식문양으로 칠해져 상징적인 경향이 강하다. 위의 원시시대를 거치면서 구리, 금, 주석이 차례로 발견되고, 주석과 구리가 혼합되어 청동이 되었고, 그 결과 인류는 점차 다양한 도구를 만들고 문화가 점점 발달하여 청동기에 이르게 되었다. 나이. 수렵과 유목생활, 목축과 농업에 이르기까지 인간은 예술의 세계에서 점차 찬란한 꽃을 피워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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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 조각 예술의 간략한 역사

출처: [중국 예술 네트워크] 시간: [2005-4-5] 편집자: [zhysw] 보기: [180] 시대

고대 서양 시대의 조각품은 오랫동안 토템, 마술, 종교를 주로 섬겼습니다.

아메리카 대륙에서는 멕시코 푸에블로주 테우아칸 계곡이 위대한 메소아메리카 문화의 발상지이다. 그러다가 당시 가장 발전된 고전 이전 문화인 올맥(Olmac) 문화가 멕시코만에서 나타났습니다. 멕시코 문명의 전신으로 칭송받는다. 마야문화는 기원전 300년경부터 나타나 발전하기 시작하여 메소아메리카의 문화전통을 계승하고 신전 등 대규모 조각품을 발전시켰다. 14세기 전반에는 멕시코 토착 아즈텍인들이 멕시코 계곡을 지배하고 독재 군주제를 세우며 아즈텍 문화를 형성했다. 16세기 스페인은 아즈텍 왕조를 정복한 뒤 남부를 약탈하고 잉카 문화의 발상지인 페루를 통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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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가 조각의 발전에 미친 영향

출처: [중국예술네트워크] 시간: [2005-4-5] 편집자: [zhysw] 보기: [210 ]회

서구에서는 이 시기를 중세시대(중기라고도 함)라고 부르는데, 이는 서기 말기부터 시작된다. 고전시대부터 르네상스 이전까지. 이 오랜 기간 기독교가 지배하면서 기독교 예술이 형성되었습니다.

이 시기의 조각품은 자연 비율의 다양한 고전적 법칙을 버리고 기독교적 주제에 더 적합한 다양한 형태와 길쭉한 비율의 이미지를 추구했습니다. 추상적인 프랑스 스타일로 처리된 이런 종류의 조각품은 작품의 모든 부분에 생동감을 불어넣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조각은 육체와 영혼을 결합시키려는 조각가의 열망을 반영하며, 이러한 예술 스타일의 혁신은 실제로 13세기 위대한 고딕 조각의 전신이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동양에서도 종교가 등장했는데, 바로 불교다. 불교는 인도에서 탄생했고, 불교의 탄생은 불교미술, 특히 불교조각의 발전으로도 이어졌습니다. 불교 조각에 관한 한, 이와 관련하여 인도인의 업적은 명백합니다. 인도의 시각 예술 탐구는 본질적으로 3차원적입니다. 인도에서는 조각, 건축물, 그림까지도 촉각을 통해 인지되는 입체적인 개념으로 표현합니다. 의도적으로 사물을 모방하지 않고 요약된 형태를 만들어내는 조각품을 만든다. 이러한 조각품은 두꺼운 무게감이 있어 질감의 표현과 입체적인 공간, 기념비적인 추진력을 이룬다.

불교는 한나라 이후 중국에 전해졌고, 이후 일본 등지에 전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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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0세기 조각미술

출처: [중국예술네트워크] 시간: [ 2005-4-5] 편집자: [zhysw] 보기: [ 170] 회

19세기에는 뛰어난 기술을 보여주는 수많은 기념물과 기념 조각품이 많은 도시 광장과 공공 건물에 배치되었습니다. 유럽. 프랑스의 유명 조각가 장 바티스트 컬프(Jean-Baptiste Culp)는 강렬한 낭만주의 정신으로 '댄스'를 창조했습니다. 작품 전체가 생동감 넘치고 리듬이 부드럽고 아름답습니다. François Rudd의 "Arc de Triomphe" 부조에는 열정과 국가적 자부심이 가득합니다. 메달 로소(Medal Rosseau)는 인상주의 회화 이론을 조각에 적용하여 회화와 조각을 통합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조각의 가장 화려하고 흥미진진한 부분을 색색의 조명 아래서 보여주지만, 다른 부분은 약화시키며 빛과 그림자, 인물의 풍부한 변화를 보여준다.

19세기 조각을 이야기할 때 로댕을 빼놓을 수 없다. 로댕의 예술적 천재성과 독특한 개성은 그의 작품을 고정관념에서 깨뜨렸습니다. 재능 있는 조각가로서 로댕의 비결은 조각상의 움직임과 자세를 통해 내면의 감정과 의미를 표현하고, 사실주의와 휴머니즘에 대한 잊을 수 없는 아이디어를 작품에 주입하는 능력에 있습니다. 부르델은 로댕의 학생이었고 그에게 깊은 영향을 받았지만, 고전적 전통과 로댕의 작품 예술을 혼합한 수많은 조각품도 만들었습니다. 그는 변형된 장식적 풍미를 통해 작품 구조의 건축적 성격을 강조합니다. 마요르는 전혀 다른 스타일을 지닌 조각가로, 모든 세세한 부분은 제쳐두고 인체의 충만한 볼륨감과 단순하고 차분한 자세만을 표현함으로써 작품에 고전시대의 조화와 현대미술의 자연미가 동시에 담겨 있다.

20세기는 입체주의, 표현주의, 미래주의, 초현실주의, 포퓰리즘, 추상구상주의 등 다양한 경향과 사상파가 계속 등장해 대중화되며 전 세계로 확산되는 다채로운 시대였다. 사진. 사실주의 등, 이들 유파의 형태와 사상이 아무리 달라도 모두 전통예술에서 벗어난 새로운 형태이다.

20세기의 두 주류 조각 중 하나는 콘스탄틴 브랑쿠시(1876~1957)이다.

현대 조각에 대한 브랑쿠시의 기여는 다각적입니다. 그의 가장 중요한 공헌은 조각 형태가 단순하고 형태의 기본 속성을 강조하는 보편적인 상징을 창조한 것입니다(11페이지 그림 1-18 참조). 현대 생활의 급격한 변화와 빠른 속도, 그리고 지저분한 것들로 인해 사람들은 단순하고 간결한 예술 형식에 대한 심리적 수용을 요구합니다.

또 다른 유형은 피카소가 창시한 입체파 조각이지만, 그 대표적인 인물은 우크라이나 태생의 알렉산더 아켄코(Alexander Akenko, 1887~1964)이다. 그의 작품은 입체적인 평면과 파낸 형태의 조합이 특징이다. 비어 있는 볼륨과 열린 볼륨의 대비는 독특한 리듬과 역동성을 형성하며, 원래의 솔리드 또는 심지어 볼록한 구조를 대체하기 위해 오목한 구조를 사용하여 공간 흐름을 만들고 긍정적인 공간과 부정적인 공간의 전환을 탐구합니다. 입체파의 대표자로는 Raymond, Toussaint Villon, Henri Laurence, Jacques Lipchitz 등이 있습니다.

입체파 조각가들이 창조하는 것과 동시에 이탈리아 조각가들도 다른 스타일인 '미래주의'를 창조했습니다. 엔키토 보주니는 "제한된 선과 폐쇄적인 조각품을 절대적으로, 완전히 버리자"고 선언했습니다.

이 두 주류 학파 외에 더 유명한 학파는 구성주의이다. 구성주의 조각가 Naum, Gabor 및 Anne Pebussonnet(1886-1962)은 그들의 작품에서 사물이 차지하는 공간을 재구성하는 새로운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그들은 공간과 시간을 사용하여 양감 대신에 다음을 추구했습니다. 조각을 통한 새로운 형태의 건축적 표현으로 건축에 중요한 공헌을 했으며, 새로운 재료를 채택하고 탐구하여 조각 요소와 건축 요소를 완벽하게 결합시켰습니다.

요컨대 현대 조각에는 많은 유파와 스타일이 있습니다.

소위 "레디메이드"는 조립된 조각품, "부드러운" 조각품, 조지 시걸(George Segal)의 팝아트 등 눈부신 배열로 구성되어 있지만 이들을 통합하는 특징은 전통적인 재료와 현대적인 합성 재료(예: 금속 와이어(강철))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 천, 종이 등)을 소리, 빛, 색, 전기, 속도 등 다양한 새로운 기술과 결합하여 역동적인 세계를 창조하고 재능 있는 예술가들에게 밝고 영감을 주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