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향 벽돌 조각 문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동향 벽돌 조각 문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역사: 벽돌조각은 중국의 독특한 전통 건축 조각 예술이다. 그것의 역사는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진한시대의 벽돌 조각에서 시작된다. 초상화 벽돌은 접촉 인쇄법을 사용하여 벽돌 위에 엠보스 패턴을 형성한다. 고 말했다: "모든 기술은 훌륭합니다. 간쑤 () 성 임하 () 시는 룽난 하강 () 의 강가에 위치해 있다. 이곳의 벽돌 조각 예술은 회족을 주체로 하여 다른 민족의 전통을 융합하는 독특한 풍격을 형성했다. 임하 벽돌조각 예술은 한대 사당, 무덤, 궁전 등 건물의 벽돌조각, 석조에서 진화한 것이다. 고증에 따르면, 임하 지역의 벽돌 조각 예술은 북송 초기에 시작되어 명청에서 성숙되어 근대에 완성되었다.
전란, 유명인 이주 등으로 초기 임하 벽돌 조각은 이미 종적을 찾기 어려웠다. 현재 임여름에 출토된 송대 금벽돌 묘지 (예: 덩가장 통강촌 홍원로, 현 양마장 등) 를 주로 가리킨다. 1980 임하남룡에서 출토된 제왕왕희묘는 나무 꼭대기와 단칸방 벽돌조각이다. 처마 아래, 아치 아래, 물방울에 각종 동물과 사람이 있는 장면. 그중에서 화훼와 동물은 연꽃, 모란, 달리는 말, 용, 날사슴, 유니콘과 같이 가장 인기가 많다. 이것은 주로 중국 민속 길조 패턴의 심리적 표현이다.
명청 시대에는 대량의 벽돌 조각이 출현하여 양식이 간단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공예가 정교하다. 임하 벽돌조각은 서북지역에서 명성을 얻으며 사라족, 회족, 보안족으로 구성된 이슬람 문화를 보여준다. 이슬람교가 중국에서 일어나고 있다. 사라족, 회족, 보안족은 조각 기예에 능하며 한족 전통 조각 기예와 이슬람 문화를 결합하여 독특한 벽돌 조각 예술 스타일을 형성한다. 여름철의 벽돌조각은 주로 공북과 이슬람 사원의 장식에 사용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집에도 적용된다. 그것은 Hezhou 실크로드의 중요한 장소이다. 명청 시대에는 상인들이 운집했다. 봉건계급제도에 얽매여 있기 때문에, "백성들의 집은 아치와 채색 장식을 허용하지 않는다." " 아무리 많은 재산이 있어도 고급 재료로 장식실을 지을 엄두가 나지 않는다. 너는 반드시 벽돌을 재료로 각종 디자인을 만들어 집, 이슬람 사원 등을 설치해야 한다. 부를 과시하기 위해 임하 벽돌 조각 예술의 발전을 객관적으로 촉진시켰다.
벽돌조각은 민국시대에 정점에 달했다. 벽돌과 벽돌 조각은 모두 상당한 규모를 가지고 있다. 임하 벽돌조각은 중국화와 목각의 기법을 흡수하여 풍격이 정교하고 복잡해졌다. 한 작품은 여러 수준에서 조각할 수 있고, 구도가 치밀하다. 큰 작품은 두드러진 뒷선이 필요하다. 그것은 매우 아름다운 기하학적 패턴으로 둘러싸여 있다. 근대에 비교적 잘 보존된 작품은 임하 동방공관에 있다. 원래 국민당 통치 시기 하서 회족 정치인 말의 사저였다. 집의 구조는 사합원을 위주로 한다. 그 벽에는 189 쌍의 벽돌 조각이 있다. 많은 디자인, 보급, 꽃과 새, 산수. 그중' 푸지' 는 대표작이다. 이 작품은 길이가 2.5 미터, 높이가 2 미터이다. 그것은 24 개의 네모난 벽돌로 이루어져 있는데, 두께는 7cm, 폭은 25cm 이다. 그것은 천국의 중앙 벽 그림자 중 가장 큰 벽돌 조각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그림은 붉은 하늘, 천리의 강, 우뚝 솟은 산, 울창한 소나무, 반짝이는 흰 돛으로 만리에 길게 뻗어 있는 웅장한 조국을 보여준다. 또한 화면 주위의 그림자 벽 위에는 벽돌 꼭대기가 있고, 아래는 조각 받침대가 있고, 주위는 큰 글자이다. 작품 전체가 웅장한 편폭, 풍부한 화면, 뛰어난 기교로 인상적이다.
둘째, 기교: 기법상 조각과 조각의 결합, 또는 원이나 반원형의 조각은 모두 화면 밖으로 튀어나오게 할 수 있다. 계층이 뚜렷하고 입체감이 강하다. 부차적인 부분과 장면은 엠보스로 간주됩니다. 개념적으로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결합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장면을 융합한다. 사용 된 재료는 가마 연소를 전문으로하는 아름다운 "면" 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이런 벽돌을 만들려면 생토가 필요하다. 먼저 벽돌을 삼베 또는 가는 그물에 물로 씻어서 불순물과 모래를 제거한 다음 진흙을 버무린 다음 나무 몰드로 가공물을 만들어 건조한 후 가마에 구워 굽는다. 이런 흙으로 만든 벽돌은 밀도가 높고 경도가 적당하여 도안을 조각하기에 좋은 재료이다.
제작 과정에는 재료 선택, 연마, 구상, 성형, 조각, 연삭, 물 주는 과정이 포함됩니다. 주로 반죽과 조각으로 나뉜다. 빚는 것은 가공된 진흙 재료로 수공이나 금형으로 필요한 도안을 만드는 것으로, 보통 용봉화새를 위주로 한 다음 가마에 직접 들어가 굽는다. 벽 구석과 지붕에 사용될 때 흔히 "가시 짐승" 이라고 한다. 두 번째 단계: 성형 된 소성 된 녹색 벽돌에 신중하게 조각하십시오. 조각 칼로 각종 도안이나 무늬를 조각하고 구도에서 구체적인 조각 이미지까지 엄격하고 세심한 요구 사항이 필요하다. 이런 방식으로 만든 이미지는 매우 정교하고 텍스처가 풍부하며 일반적으로 크기가 큽니다. 그래서 몇 개의 작은 벽돌을 함께 접합해야 한다. 건축 평면 조각은 주로 그림자 벽, 보도, 그루터기, 출입구를 장식하는 데 쓰인다.
조각 도구는 주로 조각칼, 대패, 삽, 끌, 톱 등이다. 그 중에서도 조각, 삽, 깎기는 무게, 크기, 길이, 너비, 칼날 두께 등의 공정 요구 사항에 따라 여러 유형으로 나뉜다. 각 도구에는 고유한 용도가 있으며 구체적인 규칙은 없습니다. 제조업체의 취향과 실제 조작에 따라. 벽돌 조각은 얕은 둥근 조각과 돋을새김이 특징이다.
임하 홍원 광장 북단에는 길이가 80 미터, 높이가 8 미터, 면적이 600 여 제곱미터인 벽돌 복도가 있다. 전체 작품은 높이가 약 2 미터, 길이가 약 4 미터인 수십 개의 대형 벽돌로 구성되어 있다. 공덕량, 진룡, 무 등 선생님이 창작한 대형 군조각입니다. 공덕양이 디자인한' 하주' 를 주제로, 하주의 전모가 생생하게 드러난다. 호수, 산, 석림산봉우리가 있다. 화면 양쪽에는 하주' 신팔경' 을 내용으로 임여름의 명승고적, 풍토 인정, 생산 건설의 큰 성과를 예술적으로 보여준다. 팀 전체가 조화롭고, 기세가 웅장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3. 예술적 특징: 명대 쑤저우 벽돌조각은 고졸벽돌조각보다 원시적이며 동산명산당, 에리당, 천관방을 대표적으로 대표한다. 청대 강 () 간 () 이후 스타일은 점차 섬세하고 풍부하고 복잡하며 줄거리 내용과 구도를 강조한다. 임여름의 벽돌조각은 명청 시대에 이슬람교를 믿었던 사라족, 회족, 동향족이었다. 이들은 한족 전통 벽돌 조각을 바탕으로 이슬람 문화를 흡수하고 중국 산수화와 아랍어와 도안을 하나로 융합했다. 근대에 이르러 목각, 진흙 조각의 공예 특징을 흡수하여 고도의 엠보스 기술을 채택하여 내용, 형식, 스타일의 통일과 조화를 실현하여 임하 지역 위주의 독특한 민족 예술로 발전하였다.
벽돌조각은 일반적으로 입구, 측벽, 박공, 그림자 벽, 오궁벽, 회전문, 받침대, 망치, 화단, 수두, 토루 등을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공연 주제는 풍부하고 다양하며 시적이 풍부하며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다. 램프 장식과 상감 벽의 주제는 장수를 대표하는 소나무, 학, 사슴의 도안으로, 고귀한 의미의 매, 란, 대나무, 국화를 대표한다. 전통 문인들이 표현하기를 좋아하는 주제도 임여름의 길상행복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과 관련이 있다.
여름을 맞은 현대 벽돌 조각은 대부분 웅장하고 조용하며 고풍스럽다. 일부 벽돌 조각은 돋을새김에서 장식으로, 안팎 3 층 장식으로 발전했지만 과거의 간결한 선과 흔들리는 정취가 부족하다. 또한 예술사상에서 샤리아 법을 준수하고 우상 숭배에 반대하며 벽돌 조각 속의 인물을 보지 않는 것도 중요한 특징이다.
임하 벽돌조각은 역사가 유구한 민간 공예로서 줄곧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결합체였다. 회족, 사라족, 동향족, 보안족 등 이슬람 인민들이 조국의 장려산하, 동경,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사상적 감정을 표현하고, 노동자들의 뛰어난 지혜와 예술적 기교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