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천진 전통 스포츠 이식 태극권
천진 전통 스포츠 이식 태극권
1. 진식 태극권은 신구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오래 된 것은 이른 Qingchen, 독창적인 5 대 루틴, 일명 13 세, 108 세 장권 1 세트, 총망치 1 세트입니다. 진 () 이래 300 여 년의 학습을 거쳐 많은 경험을 쌓았으며, 기존 장갑을 끊임없이 가공하고 정련하여 근대에 전해 내려오는 진식 태극권 1 길, 2 로 장갑을 형성하였다. 이 두 권법 동작은 모두 속도와 힘, 자세, 운동량, 난이도가 모두 다르지만, 모두 점진적이고 강유상제의 원칙에 부합한다. 첸 1 도로 권투는 모두 83 식이며,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2) 강유상제, 강유상제, 즉 강유불강해 보이고, 부드럽고, 강직하지 않고, 무겁고, 부드러운 내력을 발휘할 수 있다. ③ 동작은 호흡운과 결합해야 하며,' 뱃속으로 가라앉는다' 는 것은 물론, 동작을 연습할 때' 안에서 배를 돌려야 한다' 며, 때로는 숨을 내쉬면서 소리 (예: 허, 허, 쉬, 불어) 를 내서 힘을 더해야 한다. (4) 느리고 빠르다. 즉, 동작이 전환될 때는 빠르며, 권투할 때는 느리다. ⑤ 권투 선반은 높음, 중간, 낮음의 세 가지가 있다. 허약하고 병든 사람은 높은 선반을 연습할 수 있고, 신체건강한 사람은 낮은 선반을 연습할 수 있다. 진이장갑은 본명 포망치, 7 1 식, 주요 특징: ① 발떨림 동작이 많다. ② 동작이 1 길보다 더 빠르고, 더 단단하고, 폭발력이 있다. ③ "점프 점프, 깜박임 점프" 동작이 많고 기세가 웅장하다. 두 번째 방법은 중년 및 젊은 사람들에게만 적합하며 널리 퍼지지 않습니다. 첸의 새로운 루틴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진유본 (진가구 의화단) 이 창조한 것이다. 순서는 낡은 길과 같다. 자세는 낡은 길보다 작고, 원은 낡은 길보다 작다. 원래의 고난도 동작을 일부 제거했다. 첸 jiagou 마을 사람들은 그것을 "작은 동그라미 주먹" 이라고 부르고, 오래된 루틴은 "큰 동그라미 주먹" 이라고 부른다. 이런 권법은 나중에 전해졌다. 그는' 진식 태극권 그림' 을 써서 진식 역대 누적된 권법 경험을 서술했다. 새 선반의 또 다른 길은 진유본의 제자 진청평이 창조한 것이다. 콤팩트, 동작이 느리고, 연습이 끝난 후 점차 동그라미를 치는 것이 특징이다. 매우 복잡하다. 허난 () 성 온현 () 조부르크 () 에서 최초로 전해져 사람들이' 조보틀 ()' 이라고 불렀다. 진식 태극권은 일종의 오래된 권종이다. 태극권의 다른 대다수 유파 (예: 양식, 오식, 오식, 손식) 는 모두 진식 태극권의 기초 위에서 발전한다. 진태길전의 현재 장문인은 진정뢰 선생이다.
2. 양루선 (1800 ~ 1873), 하북영년인, 태극권인 피할 수 있고, 강압적인 힘을 제압할 수 있기 때문에 당시에는' 솜주먹',' 부드러운 주먹',' 화권' 이라고 불렸다. 양루선은 베이징에 가서 주먹을 가르쳤고, 청나라의 왕공귀족들은 모두 그에게서 배웠다. 무공이 출중하여 당시' 무적양' 이라고 불렸다. 나중에 양루선은 일반 권투 선수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원래의 훈후함, 종춤, 발떨림, 어려운 동작을 점차 삭제하고 손자 양성복을 통해 반복적으로 수정하여 양식의 큰 선반을 만들었다. 간단하고 정직한 관행으로 인해 가장 인기 있는 양식 태극권이 현대에 있다. 양의 조손 3 대는 모두 베이징에서 유명하다. 양루선은 두 아들이 있는데, 양반후와 양건후는 각각 소장이 있다. 성질이 화끈한 반 후 태극권의 무공에 편중되어 실전에서 손을 심하게 하고 여러 차례 사람들과 싸우며 서로 부상을 입고 불구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따라서, 그 부친의' 양무적' 이라는 칭호는 베이징에서 한때 유명해졌으며, 객관적으로 태극권에 대한 명성을 확립하여, 태극권이 전국적으로 급속히 보급되고 전파되는 것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그의 편협한 성격 때문에 제자를 거의 가르치지 않아 전승자가 적다. 현재 하북성에는 8 1 제덕국화의 대표작이 있습니다. 후건은 성격이 온화하여 태극권의 헬스 기능을 비교적 중시하며 제자가 많다. 오늘 전해 내려오는 대다수의 태극권은 후건의 한 가지이다. 1928 이후 후건자의 아들 양승복은 연이어 닝, 상해, 항주, 이삭, 한구 등 현지 제자로 가서 권풍풍이 국내 각 대도시로 전해졌다. 양식 선반은 스트레칭이 간단하고 동작이 부드럽고 내용이 부드럽고 가볍고 자연스러우며, 운동 절차가 느슨에서 부드러움, 강유, 강유, 경제로 자연스럽게 스타일이 크고 이미지미의 독특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것의 자세도 높음, 중간, 낮음으로 나뉜다. 운동량은 권투 학습자의 나이, 성별, 신체 상태 및 요구 사항에 따라 적절히 조정할 수 있다. 따라서 병을 치료하는 데 적합할 뿐만 아니라 체력이 좋은 사람이 체질을 강화하고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도 적합하다. 1957 년' 양태집전' 에 따라' 태극권운동 (88 식)' 에 편입됐고, 1963 년' 양태집전' 을 발간했다. 양식 태극권과 이로총망치는 소수의 후계자들 사이에서만 연습하며, 주로 공방을 목적으로 한다. 양승복은 다섯 제자가 있는데, 오호제독이라고 불린다. 푸중문, 계정, 전, 오회천.
권우, 태극천 만주족, 청말 허베이 대흥인. 처음에는 양루선학태극전의 큰 선반을 배웠고, 나중에는 양루선의 둘째 아들과 작은 선반을 배웠고, 둘째 아들은 부드러움으로 유명하다. 그의 아들은 한족에서 오씨로 이름을 바꿨다. 오상속과 전수하는 권법은 연속성이 있어 적응성이 넓다. 오 () 가 주먹식을 수정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오식 () 이라고 부른다. 현대에 이르러, 그것은 이미 널리 전해지는 오식 태극권이 되었다. 오씨는 베이징-상하이 양지에서 권술을 전파한 지 오래다. 그의 권투 스타일은 둥글고 느긋하다. 그의 자세는 작지만, 기교는 매우 훌륭하다. 발전부터 치밀함에 이르기까지, 컴팩트한 가운데 자신의 스트레칭을 하고, 손을 정확하고 단단하게 밀고, 섬세하고 다림질한다. 오식 태극권은 1958 에 출판되었다.
4. 무술 태극권 무옥상, 청말 허베이 영년인 양루선처에서 태극권을 알게 되고, 신태극권을 알게 되고, 무양현에서 태극권 스펙트럼을 얻었기 때문에 복싱 연습을 통해 운동 요령을 요약했다. 무술태극권의 특징은 자세가 엄격하고, 자세가 치밀하며, 동작이 느리고, 걸음걸이가 엄격하며, 허실이 분명하다는 것이다. 가슴복부의 앞뒤 회전은 항상 긍정적이며, 모양은 허실전환과' 내기잠회전' 을 위주로 한다. 왼손과 오른손은 몸의 반을 관장하지만 발가락에 닿지 않는다. 태극권은 일종의 무술로, 민국 초년에 북경에 들어온 후 남경과 상해로 전해졌다. 1963 년' 무씨 태극전' 이라는 책을 출판했다. 무협 태극전인 갈순성의 이야기는 오옥향가는 영년 명가이고 집은 한묵세가지만 오옥향 본인은 무공에 빠져 벼슬을 한 적이 없다. 첸 jiagou Yongnian 카운티 첸 가족 사업, 우 yuxiang 집 부동산 임대. 오옥향은 진인이 고명한 권법을 연습하는 것을 보고 매우 좋아했다. 그러나 자신의 신분과 지위 때문에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울 수 없었기 때문에 동향 친구 양루선 (상당히 높은 무술 공로) 에게 진가구 배사 진장흥 () 을 의뢰하고 돌아와서 자신에게 선물해 양루선 가족을 부양했다. 양루완은 진가구에 가서 책을 읽고 돌아올 때마다 모든 것을 오옥향에게 주었다. 결국 오옥향은 양루선이 배운 것에 만족하지 않아 진가구에 가서 가르침을 구했다. 진장흥은 당시 나이가 들어서 진청평과 권투를 배웠다고 소개했다. 결과가 매우 크다. 초기 우 yuxiang 의 주요 후손은 양 반 두께 (양 루 선 의 아들, 우 yuxiang xuewen, 이후 큰 무술가, 문화 수준을 훨씬 넘어) 와 그의 두 조카, 각각 Li da 씨와 Li er 씨라고 불렸다. 이다씨, 이이전선생 하오 위정, 갈순성 등. 위정은 무공이 가장 높고, 그 권법은 후세 사람들이 개정해 태극권의 표준 권대로 정해졌다. 온 집안은 갈순성 등 사람들이 전세하여 지금까지도 여전히 원시적인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이승단, 진란정, 중천, 정약남, 왕로연, 진관, 오들은 모두 태극권의 종사이다.
5. 손식 태극손천루당, 청말 허베이 만현인, 무술을 매우 좋아한다. 그는 먼저 형의권을 배우고, 후에 팔괘권 공부를 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하고, 쿵푸가 깊다. 민국 초년부터 태극권을 배우기 시작하여 각 집의 길이를 종합하여 손식 태극권을 창작하고,' 태극권학' 을 저술하였다. 손식 태극권의 특징은 진퇴가 자유롭고, 스트레칭이 자유롭고, 동작이 민첩하며, 변화할 때 개합이 자유롭기 때문에' 개합태극권' 이라고도 불린다. 손식 태극전은 1957 에 발표됐다.
6. 태극권을 단순화하다
건국 후의 간단한 태극권 루틴. 태극권이 군중 속에서 보편화되도록 하기 위해 1956 은 양' 태극권' 을 기초로 번잡하고 반복되는 동작을 삭제하고 24 식을 정선해' 태극권 단순화' 를 편성했다. 20 여 년 동안 태극권을 간소화하여 국내외에서 풍미하여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태극권을 단순화하는 플립 차트와 책은 이미 수백만 권을 출판했다. 베이징 지역에서만 1980 태극권 튜터링 스테이션 140 여 개, 태극권 학원을 800 여 기 개최하며 참석자 수는 4 만여 명이다. 이 상담소들은 주로 태극권 단순화를 가르친다.
많은 군중의 복싱 연습을 만족시키기 위해 중화인민공화국체육위원회는 1979 에서 진 양 우 오태극권의 장점을 흡수하여' 태극권식 단순화' 를 편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