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험 교환: 올드 하얼빈의 건축 보호

경험 교환: 올드 하얼빈의 건축 보호

요약: 만약 도시가 책이라면, 책의 문자는 건축이다. 건축은 역사 문화와 인류 문명을 축적했다. 도시의 건설은 자연 기후, 지리 조건 및 많은 인적 요소의 영향을 받는다.

중국은 광활하고 크고 작은 도시가 전국에 널려 있다. 중화 5 천년 문명사에도 중국 도시 건설의 흥망이 포함되어 있다. 서북의 루란 고성과 동북의 발해고성은 전란이나 자연환경이 악화되어 이미 천 년 이상의 폐허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여전히 중화민족 문화의 찬란한 광채를 발산하고 있다.

강남 청와백벽의 쑤저우성은 북방의 찬란한 베이징성과 천리 떨어져 있으며, 짙은 중화문화가 그들의 핏줄을 잇고 있다.

첫째,' 동방모스크바' 가 중국에서 출현한 지 거의 100 년 만에 서구 문화가 들어오면서 중국의 많은 도시에서' 고전 외국 건축' 이 나타났다. 일부 "외국 건축" 은 의도적으로 중국의 건축 언어를 사용합니다. 네가 아무리 치장해도,' 양루' 는 영원히 중국 도시의 주요 이미지를 차지하지 않을 것이다.

중국 영토에서 처음으로' 고전 건축' 으로 건설된 도시는 하얼빈으로 동북의 검은 땅 위에 세워졌다. 시간은 1898 입니다. 19 년 말, 중국은 청나라 봉건 왕조의 말기에 처해 있다. 내란 외환으로 청나라는 이미 러시아의 동북국경 침입에 대처할 힘이 없었다. 1896 년' 중러 밀약' 이 체결된 후 러시아는 중국 동북에서 중동 철도를 건설하고 관리하는 특권을 빼앗았다. 하얼빈, 송화강 남안의 한 작은 어촌은 빈주, 수빈, 하대철도가 만나는 곳에 위치해 하얼빈을 중요한 교통허브와 러시아가 중동철도를 관리하는 행사센터로 만들었다.

중동 철도가 건설됨에 따라 러시아와 유럽의 일부 국가와 지역에서 온 많은 이민자들이 중국 동북의 이 낙토로 몰려들었다. 30 여 개국에서 온 수만 명의 이민자들이 중국의 비옥한 처녀지에서 중국의 인력과 물력을 이용하여 자신의 민족의 생활습관, 문화전통, 종교신앙, 경제력에 따라 대형 공사를 건설하였다. 짧은 기간 동안 유럽 고전 건축물을 바탕으로 신예술운동, 르네상스, 바로크, 낭만주의, 절충주의 등 예술풍의 상점, 교회, 주택 등 순수한 유럽 고전 건축물이 모여 하얼빈의 주체 이미지를 형성했다.

하얼빈의 계획을 모스크바만큼 아름답게 건설하는 것은 러시아가 정치적 목적으로 대량의 러시아 군인과 이민 향수를 달래는 수단이다. 1899 하얼빈에서 지은 목조 교회는 모스크바 산타니콜라 교회의 같은 설계도에서 반복적으로 지은 것이다. 동방모스크바' 는 러시아가 하얼빈을 건설하는 도시 이미지 목표이다.

프랑스는 당시 유럽의 문화예술 중심지였다. 러시아는 프랑스 문화를 숭상한다. 동방파리' 는 러시아가 하얼빈을 건설하는 문화 기준이다. 하얼빈 건축 문화는 높은 출발점과 높은 품위로 탄생했다. 하얼빈은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작은 어촌에서 아주 짧은 시간 내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동방모스크바',' 동방파리' 가 되어 극동 지역에 이어 상해에 버금가고 있다.

100 여 년 동안 유럽 고전 건축, 음악, 발레, 맥주 등 유럽 문화와 생활 방식이 하얼빈인의 일상생활에 녹아들어 유럽 고전 건축과 깊은 감정을 가지고' 올드 하얼빈 건축' 이라고 불렀다.

둘째, 오래 된 하얼빈 건축의 특성 오래 된 하얼빈 건물은 실제로 오래 되지 않습니다, 단지 100 년 역사.

그들은 정통 유럽 고전 건물, 순수한 서양 건축 문화, 고전 조각과 같은 건축 형태로 디자인, 건축, 재료가 모두 정교한 고전 건축 작품을 모았다. 참, 순수, 실, 미의 깊은 내포는 도시 계획, 단체 건축, 건축 장식의 모든 측면에 나타난다.

하얼빈의 초기 도시 계획은 원시적인 자연 지형을 이용했다. 그것은 사람과 자연 환경의 조화로운 공존을 보장한다. 이 오래되고 현대적인 디자인 원칙은 동서양 건축 문화의 공통점이 되었다. 송화강을 경계로 남북 양안으로 나누다. 강의 북쪽 해안은 넓은 면적의 습지로, 자연 풍경이 쾌적하여 휴가와 개인 별장, 즉 현재의 태양도 관광지에 적합하다. 강남 해안은 구릉지대로, 주성구 건설에 적합하다.

철도를 중심으로 철도 안팎, 즉 도리구와 도외구로 나뉜다. 도리구는 자연 환경이 양호하여 러시아 등 외국 이민자들에 의해 번화한 상가로 건설되었다. 중앙대로는 도리구의 상업 중심지이다. 지리적 여건이 좋지 않은 도외구는 중국인에 의해 주거 지역으로 개발되었다. 도외구의 건물은' 양건축' 을 힘껏 모방했지만 중국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아 혼혈의 모습을 보였다.

이 도시, 즉 지금의 남강구는 러시아가 행정구로 건설한 것이다. 전형적인 건물로는 1899 가 지은 산타니콜라 교육교회, 하얼빈 기차역, 1903 중동 철도국 사무실 건물 등이 있습니다.

하얼빈의 오래된 건물 배치는 밀집되어 있고, 벽은 넓고 폐쇄되어 있고, 깊이가 크고, 복도가 넓고, 바닥이 높고, 건축 색채가 선명하며, 따뜻한 색을 위주로 추운 지역의 주거 환경의 냉난방 기능 요구 사항에 적응했다.

Daxinganling 은 Pinus koraiensis 와 같은 추운 지역의 숲의 고향입니다. 소나무는 아주 좋은 건축 재료이다. 올드 하얼빈의 건물은 풍부한 부동산 자원을 이용하여 재료 공급을 보장하고 건축 재료의 지역성을 구현했다. 하얼빈은 다른 국가, 지역, 민족의 건축 문화를 포용하여 조화되고 통일되고 다양한 도시 전체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조각, 그림, 조각, 철예 등 조형예술로 단량체 건물의 이미지를 만들어 건축물을 매우 관상하게 한다. 내부 인테리어는 나무 바닥, 벽치마, 석고 꽃, 샹들리에, 벽난로 등을 채택하여 건물 안팎의 전체감을 조성하고 추운 지역 사람들의 장기 실내 활동 요구를 충족시켰다. 러시아와 다른 유럽 국가들의 건축 기술과 도구가 하얼빈에 도입되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절묘한 시공 기예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모든 조형예술의 최종 목표는 완전한 건물이다." 이런 토론은 올드 하얼빈 건물에서도 확인됐다.

셋째, 올드 하얼빈 건물이 사라지고 있다. 자연 침식과 인위적 파괴로 올드 하얼빈 건물이 사라지게 되었다.

인식상의 편차와 행동상의 과격함은 올드 하얼빈 건축 고전이 파괴된 근본 원인이다. 1940 년대 일본 위선의 인위적 파괴, 50 년대의 대약진 운동, 60 년대의 문화운동, 70 년대의 무질서한 도시 건설로 하얼빈의 초기 랜드마크 건물들이 완전히 파괴되었다. 1980 년대 하얼빈은 전국과 마찬가지로 대규모 건설과 발전을 시작했다. "국제 스타일", "표준화", "포스트모더니즘" 등의 미명으로 유명한 융합 건축물이 도시에서 우뚝 솟아 있다. 수량, 매스, 귀재가 모두 도시의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문화적 함의가 없는 가짜 골동품도 있고, 조잡하게 만든 유럽 고전 건축물도 있는데, 공공연히 도시의 주요 도로 구간을 차지하고 있다. 살아남은 창상 역사가 유구한 하얼빈 건물은 밀폐된 구석에 갇혔다. 도시 고유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사라지고 있고, 올드 하얼빈 건축의 문화적 품위가 상실되고 있다.

의사결정자, 투자자, 건축가는 도시 건축 발전과 문화 보호의 갈림길에 있다.

넷. 지속가능발전과 건축보호 1998 년 한여름 하얼빈 수위가 사상 최고 기록 120.89 미터에 달했다.

2000 년 같은 기간 수위는 수문기록이 있는 최저점으로 1 1 1.36 미터로 떨어졌다. 송화강은 홍수와 가뭄으로 하얼빈을 극단적으로 처벌했다. 자연 환경의 악화는 사람들에게 과학 법칙에 어긋나는 행동을 다시 생각하게 한다!

1999 65438+2 월 하얼빈 도시계획 및 건축예술전문가위원회는 하얼빈 제강공원이 3 미터 높이의 홍수방지 방안을 부결했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건축문화의 보호도 인거환경 건설의 중요한 구성 요소라고 지적했다. 경제 건설과 환경 보호의 관계를 해결하기 위해 대립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은 인류 문명의 퇴보입니다

1994 년 3 월' 중국 2 1 세기 의제-21세기 중국 인구, 환경 및 발전 백서' 가 국무원에서 통과돼 중국의 지속경영 전략의 시작을 알렸다. 국제건축가협회 제 20 회 세계건축가대회가 1999 년 6 월에 제정한' 베이징 헌장' 은 건축에 대해 광의적인 논술을 하였으며, 20 세기 인류정착지 건설의 지도사상이다. 자연 환경을 진지하게 보호하고, 인공환경을 과학적으로 건설하고, 인거환경의 질을 높이는 것은 이미 전 세계 인류의 공통된 소망과 행동이 되었다.

도시는 자신의 특색과 소중한 정보를 대표한다. 도시의 역사는 각 시기의 건축물에 축적되어 전형적인 건축 작품에 농축되었다. 건축 문화는 건물의 모양, 색깔, 소리, 장식에 표현될 뿐만 아니라, 모든 측면을 통해 전임자를 거슬러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 고전 건축작품의 사회적 역할은 무언의 제사와 소리 없는 음악으로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심리에 묵묵히 영향을 미치고, 사람들의 감정을 연결하고, 인간관계의 조화를 촉진하고, 민족 응집력과 사회 안정을 강화하는 데 있다.

하얼빈 건축은 외국 민족 문화의 중국 전시로 국경의 제한과 시공간의 변화를 초월한다. 전 인류가 함께 누리는 귀중한 재산이 되다.

동사 (verb 의 줄임말) 도시 이미지 공사 하얼빈 도시 이미지 공사는 도시 건설 발전과 환경 보호의 종합 행위이다.

도시 문화 자원의 개발과 함께 현지 경제 건설과 관광업의 발전을 촉진할 것이다. 하얼빈 건축의 보수와 보호는 중점 작업 내용 중 하나이다.

백년 상가가 또 반짝였다. 중앙거리는 중국 유일의 유럽식 고전 건축물의 상가로, 특히 거리 전체가 기둥 모양의 화강암으로 깔려 있어 18 세기 유럽 노가의 매력을 더욱 잘 보여준다. 65438 ~ 0997 시 정부는 중앙거리를 종합적으로 정비하여 보행도로로 개조했다. 원칙은 건물의 원래 모습을 복원하고, 블록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중시하며, 외부 환경과 문화 분위기에 대한 느낌을 강조하는 것이다. 실내 공간의 경우, 우리는 새로운 디자인 이념과 새로운 설비 시설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좋은 현대 쇼핑 환경을 조성할 것이다. 분투로, 정우가 등 동네도 있다.

하기아 소피아 교회는 세월의 먼지를 지웠다. 산타소피아 대성당은 1907 에 설립되어 극동 양대 정교회 중 하나이다. 수십 년간의 비바람 끝에 창상은 무너져 버렸고, 사방에 고층 건물들이 즐비하게 서 있었고, 고전적인 건물 먼지가 잊혀진 구석에 봉착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996 국무부는 산타소피아 대성당을 승인하여 전국의 중점 보호 건물을 승인했다. 65438 년부터 0997 년까지 하얼빈 시 정부는 성 소피아 교회와 그 주변 환경을 전면적으로 회복하고 재건했다. 원칙은 강화 건물의 주체 구조를 보수하고, 옛 모습을 처음처럼 고치고, 주변 건물을 철거하는 것이다. 복원된 성 소피아 교회는 건축예술박물관으로 개방되고 실외는 건축예술광장입니다. 세인트 알렉세이프 교회와 다른 건물의 환경 개조는 2000 년 7 월에 시작되었다.

일원가 1 호가 베일을 벗겼다. 일원가 1 호, 현재 혁명 지도자 기념관이라고 불리며 1909 년에 세워진 러시아 개인주택입니다. 80 여 년의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정교한 실내 장식은 여전히 빛났다. 정치가가 그 사치를 감상하든 건축가가 그 문화를 연구하든. 유럽 고전 건축물이 중국에 들어온 고전의 가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이탈리아 건축가들은 전체적인 계획과 동시 설계를 통해 원림건물과 실내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엄격한 소재 선택, 정확한 시공, 사용 후 세심한 유지 보수로 고전 작품의 존재를 보장합니다. 1996 이원가 1 호는 국무부에서 전국 중점 보호 건물로 비준되었다. 수리한 이원가 1 호는 예전의 옹용한 모습을 보여준다.

도시가 확장되고 있고 건물 수도 급증하고 있다. 하얼빈의 오래된 건물은 얼마 남지 않았다. 많은 국제 고층 건물 중에서, 그것은 여전히 사람들의 시야에서 하이라이트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얼빈 건물은 독특한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보여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