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영화와 음악에서 서양 문화의 차이 (영어 연구성 학습 보고서) 를 보면 모두 중국어를 사용할 수 있다
영화와 음악에서 서양 문화의 차이 (영어 연구성 학습 보고서) 를 보면 모두 중국어를 사용할 수 있다
영화는 중서문화의 차이 반영 < P > 요약: 세계화가 진행됨에 따라 오늘날 세계 각종 문화가 점차 융합되고 있지만, 서로 약간의 차이가 있다. 중서문화는 인류의 전체 문화로서 일관성을 가지고 있지만, 그 발전 경로에는 확실히 많은 차이가 있다. 이 글은 영화라는 문화 전달체를 통해 중서 문화의 몇 가지 차이점을 토론할 것이다. 이로써 서구 선진국 문화의 우수성을 배우고 전통문화의 정수를 보존하며 본토문화와 외래문화의 관계를 잘 처리한다. < P > 키워드: 영화문화차이 < P > 영화는 좋은 문화전달체이며 문화의 모든 측면을 반영하는 매체입니다. 영화는 마치 용기 같다. 인생의 다양한 맛을 모두 담을 수 있다. 현대인으로서 지난 날에 대한 총결산, 현재 생활에 대한 이해, 미래 발전에 대한 동경을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 P > 1. 자유와 민주주의-'용감한 마음' 과' 영웅' < P > 수업에서 본 멜 깁슨이 주연한' 용감한 마음' 은 1995 년 할리우드 영화로 기원 13 세기 스코틀랜드 인민대봉기라는 중대한 역사적 사건을 스크린으로 옮겼다. 영화에서 우리는 스코틀랜드의 산맥, 숲, 마을, 애절한 백파이프, 스코틀랜드 사람들이 가난의 고통 속에서 내는 반항의 처량한 외침을 보고 역사를 실감했다. < P > 영화 주인공 월리스는 끊임없는 영웅이다. 그의 마음은 독립과 자유를 향해 투쟁에서 자신의 생명을 바쳤고, 패배는 여전히 영광스럽지만 우리나라 고대 가시진의 이야기를 떠올리게 한다. 이른바 예술대사는 이 소재에 따라 장이머우 촬영한 영화' 영웅' 을 흥행에 적지 않은 성적을 거두었지만 그가 보여준 영웅은 끝까지 이어졌다 영화의 취지는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하는 것이 생산력 발전에 순응하는 것이 정확하다는 것이다. 이런 전제하에 모든 영웅들의 반진 활동은 모두 우매하고, 무명은 마지막에 잘못을 깨닫고 진병의 난화살 아래서 기꺼이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그와는 달리,' 용감한 마음' 에서 통치자는 시종 광대의 신분으로 나타났으며, 그들은 각종 사람을 만나거나 사람을 볼 수 없는 방식으로 자신의 정권을 유지하고 자신의 세력 범위를 과장하였다. 인민은 영원히 그들의 양 우리에 있는 양이다. 그래서 영화에서 권력계급을 비교적 옹졸하게 만드는 것은 인간 발전의 조류에 순응하는 것이다. 개관을 죽이는 것은 모두 원한을 풀고 명절처럼 축하하는 것이다. 바흐킨이 말한 바와 같이, "공식 명절과는 달리 카니발은 지배권을 일시적으로 벗어나는 진리와 기존 제도를 축하하며 모든 등급관계, 특권, 규범, 금지령을 잠시 취소하는 것을 축하하는 것 같다. 진정한 시간 명절로 끊임없이 생성되고 업데이트되고 바뀌는 명절이다. 그것은 모든 영원화, 모든 완성과 종말과 적대적이다. 그것은 영원히 무한한 미래를 향한 것이다. " < P > 용감한 마음' 에서 잔인한 잉글랜드 왕은 월리스의 아버지, 형, 애인을 죽였다. 월리스는 전쟁광이 아니라 전쟁벽증이 없다. 그는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영웅으로 몰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명언) 영웅' 에서는 무명, 잔검, 눈날리기 등 세심하게 계획한 가시진 () 이 무의미하게 되고, 진 () 을 찌르기 전에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한 일이 모두 미련한 사람이 하는 우매한 일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우리의 유물주의 역사 교과서는 인민 군중이 역사의 수레바퀴의 추진자이지, 단지 몇 명의 큰 인물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확실히' 용감한 마음' 에는 많은 병사들이 출정하던 장면과 월리스가 혼자 출정하여 체포된 장면이 있었다. 하지만' 영웅' 에서 역사는 몇 명의 큰 인물에 의해 조종되고 있으며, 다른 작은 소인민들은 돌을 던질 기회조차 없다. 영웅이란 무엇인가? 영웅은 어떤 사업을 위해 용감하게 죽을 수 있는 사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영웅은 또한 인격적인 매력과 박력이 있어야 한다. 월리스는 영웅이다. 죽기 전에 자유를 외치며 격분하게 한다. "영웅" 에서 무명도 죽었지만, 죽기 전에 그는 잘못을 인정하고, 자신이 역사 발전의 법칙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인정했지만, 이해한 후 또 너무 늦었다. 법에 따라 진시황이 그를 죽이려 하자 이른바 영웅이 이렇게 울적하게 죽었다. < P > 2. 사랑관-'잔치' 는 결혼과 사랑 < P > 동성의 사랑도 사랑의 일종이지만 더 많은 갈등과 갈등을 포함하고 있다. 최근 국제 영화계의 중국 감독 이안 () 가 제 78 회 오스카에서 이 제재의' 단팔산' 으로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다. 1993 년에 그는 같은 장르의 영화' 잔치' 를 연출했다. < P >' 잔치' 에서 이안 (WHO) 는 이 소재를 통해 동서양 문화의 뚜렷한 차이를 보여 주었다. 영화는 처음부터 미국의 뉴욕 맨해튼 지역에서 함께 사는 나미화인 웨이를 소개했고, 그와 그의 동성인 시몬은 자유롭고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들 두 사람은 아침에 친밀하게 작별 키스를 하고 이웃의 시선에 눈을 멀게 했다. 그러나 그들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공포와 경멸의 눈빛을 볼 수 있다. 이것은 미국 문화의 맥락에서 동지의 생활환경을 보여준다. 높은 지위가 없어도 아무도 너의 행동을 제지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중국을 반관하는 동지들은 아무도 감히 대낮에' 친밀하다' 는 것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다. 이런 문화적 차이는 뒷영화의 갈등과 충돌을 위한 길을 열어준다. < P > 영화에서 위동의 부모로서 전통적인 중국 노부부 한 쌍. 동양의 결혼관을 표현했다: 남자는 대혼이고, 여자는 대당혼이다. 그래서 위동님의 부모님은 아들의 평생대사를 위해' 걱정' 하기 위해 미국에 오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위와 부모님의 이번 행동에 대처하기 위해 위동은 위웨이와 결혼하기로 결정했다. 이야기가 여기까지 발전함에 따라 문화의 차이가 다시 시작되었다. 미국인의 눈에는 결혼이 낭만적인 일이지만 중국인의 눈에는 결혼이' 얼굴' 이라는 것이다. 중국에서 결혼증을 받은 것은 아직 완전히 결혼한 것이 아니라, 희주를 차려야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결혼명언) 서양식으로 결혼하면 일이 끝난 위동이라고 생각했지만 부모님이' 얼굴' 이 필요하기 때문에 중국인의 전통에 따라 미국에서 결혼식을 올릴 수밖에 없었다. 위동과 위웨이가 결혼한 후 위웨이가 임신했다. 시몬은 위동과 분쟁과 충돌이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시몬의 관점에서 볼 때, 자신의 애인으로서의 위동은 이성과 관계를 가질 수 없고 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비도덕적이고 용납할 수 없는 것이다. 위동은 그의 마음이 애인에게 속하기만 하면 좋다고 생각했다. 이로 인해 영화가 절정에 이르렀고 동서양의 애정관의 큰 차이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이것은' 잔치' 에서 표현된 것이 아니라' 혼단블루브리지',' 홍과 블랙',' 간애' 등 많은 영화작품과 문학작품에 서방 국가의 사랑관에 대한 묘사가 담겨 있다. 아마도 이것은 서로 다른 문화의 영향을 받아 세워진 사상일 것이며, 쉽게 바꿀 수 없을 것이다. < P > 영화의 결말은 위동의 아버지가 사건의 진상을 알고 있고 시몬, 위동, 위웨이가 함께 살기로 결정했다는 것이다. 장면은 그들 세 사람이 위와 부모님이 떠나는 것을 지켜보았고, 두 노인이 떠난 뒷모습이 그들 세 사람의 가슴에 통증이 되었다. 영화는 우리에게 끝없는 사고 공간을 남겨 준다. 우리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 남에게 행하지 마라',' 부모님이 멀리 가지 않는다',' 불효는 세 가지가 있고, 뒤는 크다',' 남의 기와상서리를 신경쓰지 말고 자기 집 앞의 눈만 쓸어라' 등' 인의' 와' 이기심' 으로 가득 찬 많은 도덕교육에서 생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런 문화적 배경에 살고 있는 우리를 어떻게 보는가? 우리가 열렬히 찬양하는 사랑을 어떻게 보십니까? < P > 3. 도덕관념-혼외 연애의' 한숨' & 복도 다리 유몽' < P > 도덕이라는 단어는 우리나라 고대에' 도', 즉 길, 원칙, 규범, 법칙, 이치의 의미로 해석되었다. 노인은 말했다: "도생 하나, 평생 둘, 둘, 셋, 삼생 만물." "덕" 은 어떤 원칙을 실천하는 것이고, 마음속에는 소득이 있다. 장자의 이해에 따르면,' 사물이 덕으로 태어날 수 있다' 는 것은 천지 만물의 자연스러운 본성을 강조한다. 고대 중국에서는 내면의 규칙과 신념을 바탕으로 한 이러한 도덕적 이해가 도덕에 대한 형이상학적 사고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백가를 면직시키고 독존유술' 으로 도가의 사고는 사회를 주도할 기회를 놓쳤다. 유가에서는 도덕적 사고가 어느 정도 형성을 지녔지만, 그 도덕은 근본적으로 가족 인륜에서 출발하고, 게다가 그 도덕실천에서 인륜의' 의식' 을 중시하기 때문에, 유가의 도덕은 본질적으로 현실 사회의 윤리를 중시하는 것이다. < P > 이와 달리 서양에서는 고대 그리스에서 중세, 르네상스와 계몽 운동, 그리스 문화와 기독교 문화를 상징하는 서구 문화, 또는 인간을 추상적으로, 이성을 도덕적 빌딩을 세우는 기초로 삼는다. 개인에게' 초월의 돌파구' 를 하거나, 하느님을 인격체로 영원히 추구하는 도덕적 목표로 삼거나. 따라서 고대 중국이 유교 도덕을 주체로 한 윤리적인 도덕과는 달리, 서구의 도덕은 인간성에 대한 추상과 초월을 바탕으로 한 것이며, 그것은 추상적이고 형이상적이다. 가족을 배경으로 한 인륜의 이성이 결여된 도덕은 중국 윤리성 도덕과의 뚜렷한 구분을 형성하고 서구 도덕의 본질과 핵심을 구성하며, 서구 사회가 지금까지 발전해 온 원시 동력이자 현재 서구 사회 정치, 경제, 문화 발전 주류와 각종 사회 갈등을 설명하는 가장 근원적이고 권위 있는 전칙이다. < P > 전통적인 윤리정신은 자각적으로 침투할 수 있다. 중국에서는 전통윤리도덕의 영향으로' 한숨' 에서 전통결혼가정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표현했다. 사랑이 결혼의 기초가 아니더라도 결혼에서 본연의 애정과 책임이 주도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영화는 당사자에 대한 어떠한 판단도 하지 않고 가능한 객관적으로 이야기할 뿐이지만, 다른 방식으로 시댁을 훈계하고, 혼외 연애의 피로와 고통을 표현하며, 결말은 더욱 경고하는 것 같다. 혼외 연애는 이 물건만 묻히면 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서양인들은 자아를 숭상하고,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을 발단하며, 서구의 예술작품은 인간의 욕망과 본능을 피하지 않는다. 현관교 유몽' 은 또한 혼외정사를 묘사하고 있으며, 남녀 주인공의 나흘간의 연애는 달콤하고 열정적이며, 두 사람의 오랜 그리움과 마음의 고통은 예술적으로 처량한 아름다움, 고전적인 비극미를 구성해' 현관교 유몽' 에 클래식 낭만주의의 맛을 띠고 있다. 현관다리 유몽' 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일정한 조건 하에서 기혼남녀의 짧은 * * * 같은 생활도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즉 기혼남녀가 이성을 사랑하는 자유는 이해할 수 있고 권력이 있다는 것이다. 두 영화 모두 주인공의 가족 복귀를 결말로 삼았지만, 중국과 서양의 도덕관념의 영향으로 혼외 연애에 대한 태도가 다르다는 것을 시청자들은 여전히 알 수 있다. < P > 영화는 세계문화의 용광로와 같다. 이 영화들에 대한 조잡한 토론만으로는 중서구 문화의 차이를 심각하게 반영할 수 없다. 그러나 영화의 직관성과 문화적 효과는 다방면의 대체불가의 사회문화적 가치를 갖게 한다. < P > 중서음악문화 비교 < P > 음악은 언어처럼 민족성이 강하며 민족, 지역에 따라 큰 차이가 있다. 언어간 문법, 어휘의 많은 차이와 같다. 중국과 서양 음악에는 큰 차이가 있는데, 이는 중국과 서양의 문화적 차이와 분리될 수 없다. 음악은 인류 사회가 어느 정도 발전한 산물이며 인류 문명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인간 문화의 지역적 차이가 형성될 때 음악의 차이도 그에 따라 발생한다. < P > 전임자가 음악을 정의한 형식은 음악 활동이 무수히 반복된 이후 점진적으로 형성되는 기교, 구조, 절차, 모델로 음악 예술의 고도로 발전하는 상징이다. 문화는 생명이 어떤 방식으로, 어떤 궤적에 따라 운영되고 물화 표현을 하느냐를 결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문화명언) 따라서 음악이 그 고유의 활력을 충분히 드러내게 하려면 문화라는 예술적 독창성의 충격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 P > 고도로 발달한 음악일수록, 처음에 그것을 창조한 문화, 생명과 연결시켜야 할 필요성이 커질수록, 이 글은 중서 음악의 조식, 직체, 리듬 등의 세부적인 특징에서만 중서 문화의 차이와 깊은 관계를 면회할 수 있다. < P > 1, 중서음악식의 차이 < P > 전문 용어: "서양음악체계 조식의 기초는 사음열이다. 두 개의 전음정과 반음정으로 구성되며, 세 가지 다른 스타일의 사음열이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서로 다른 사음열로 구성된 12 개의 어조는' 중고식' 또는' 교회식' 이라고 불린다. 나중에, 유럽은 르네상스 시대를 거쳐 전문 음악 창작과 민간 음악에서 이오니아식, 리디아 조식, 혼합리디아 조식이 점차 한 조로 합쳐져 자연장조로 변해가고 있으며, 이오리아 조식, 플리, 아시조식, 도리아 조식 역시 점차 한 조로 합쳐져 자연단조로 변해가고 있다. 그리고 자연이 크고 단조가 서로 스며들기 때문에, 점차 화성대, 단조, 멜로디, 단조가 형성되었다. " < P > "중국 음악의 조식 구성의 본질과 특징은 5 성성이며, 그 구성의 핵심은 삼음그룹이다. 이 세 음조 * * * 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첫 번째 범주는 2 학년과 3 도로 구성되어 있고, 두 번째 범주는 2 학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 1 종 삼음팀은 이 음악체계에서 전형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이것이 그 특유의 것이기 때문이다. 이런 삼음팀은 또 두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 구조는 3 도가 위에 있고, 2 학년은 아래에 있고, 두 번째는 정반대다. 이 두 개의 삼음팀이 서로 다른 방식으로 조합하면 궁, 상, 각, 징집, 깃털 5 가지 5 성조를 구성할 수 있다. " < P > 이 두 가지 조식 비교에서, 5 음체계와 7 음체계는 확실히 어느 정도 차이가 있다. 전자는 단순하고, 소박하고, 간결하고, 후자는 비교적 복잡하고, 풍부하고, 정교하다. 전자는 밝고 강건하며 거친 스타일을 표현하는 데 적합하고, 후자는 섬세하고 완곡하며 화려한 색채를 표현하는 데 적합하다. 그러나 이 차이는 스타일상의 의미일 뿐 우열을 판별할 수 있는 능력은 없다. 복잡하고 정교한 것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며, 선진적이다. 간단하고 소박한 것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며 뒤떨어진다. 그러나, 중국 고대에는 7 개의 음성열이 없는 것이 아니라, 선진부터 중국에는 많은 악기 (예: 구금, 고연 등) 가 7 개의 음성열을 연주할 수 있었다. 심지어 12 음열조차도 이미 선진에서 이미 나타났으며, 서구의 12 음체계보다 18 여 년 앞선다. 중국 음악 행사에는 이미 7 음열과 12 음열이 나왔지만 중국 음악은 이들을 선택하지 않고 5 음체계를 선택했다는 것이다. < P > 중국 문화는 처음부터 반대 경향을 보였다: 소홀함, 단순함, 단순함, 단순함, 명쾌함. 중국인들은 빙빙 도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번거로운 논증을 좋아하지 않는다. 학술적으로든 예술적으로든, 그들은 가능한 단도직입적으로, 깨달음을 추구하고, 본질을 통찰하며, 항상 최소한의 글로 가장 많은 내용을 표현하고, 최소한의 필묵으로 가장 감동적인 정취를 만들려고 노력한다. 박귀진으로 돌아가는 것은 확실히 중국인 생활의 최고 취지이자 중국인 예술의 최고 취지이다. < P > 서양인은 세심하고 치밀한 것을 추구하고, 중국인은 소박하고 단순함을 추구한다. 이 두 가지 경향은 각기 다른 문화본체로 인해 서로 다른 기능장력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간단히 말해서, 서구 문화는 지식을 본체로 하고, 중국 문화는 생명을 본체로 한다. 서양 예술의 기능장력은 오락인이고, 중국 예술의 기능장력은 오락이다. 예를 들어, 학술 연구, 서방은 체계의 완비, 논리의 엄밀함, 증명에 중점을 두고 있다. 왜냐하면 그들의 성과는 외부 실천의 검증을 기다리고 있고, 상대방의 설득을 기다리고 있고, 그 성과가 검증되고, 독자가 설득되어야 자신의 가격을 실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