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문화 기조 연설 범문을 전승하다

전통문화 기조 연설 범문을 전승하다

전승은 일반적으로 어떤 지식, 기술, 교리 등을 전수하고 전승하는 과정을 가리킨다. 스승부터 제자까지. 전인의 경험을 전수하고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과정을 가리킨다. 현대 시민으로서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전승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다. 그렇다면 전통문화 전승에 관한 기조연설을 어떻게 쓸 수 있을까요? 다음으로, 저는 전통문화 전승에 관한 기조연설을 정리해서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통문화 기조연설을 전승하는 문장 1 극동은 * * * 그녀가' 중국' 이라고 부른다. 우리는 모두 용의 후손이다. 우리는 같은 피를 흘리며 같은 문화를 배우고 있다.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 전통은 인류의 진보를 촉진하고 인류를 위해 한 세대와 한 세대의 영웅 자녀를 양성했다. 우리 중화 자녀는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 전통을 배워야 한다.

우리 중국은 수천 년의 전통문화를 가진 나라입니다. 환경을 사랑하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좋은 일을 하는 것은 모두 우리의 미덕이다. 공융이 배를 양보한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습니까? 공융처럼 어린 아이는 서로 양보하는 법을 알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이치도 좋다. 이것은 중화민족이 키우고 싶은 전통 미덕의 일부이다. 우리는 그것으로부터 교훈을 얻어야 하지 않겠는가?

중국의 뇌봉에 대해 말하자면, 아마도 부녀자들이 다 아는 일인 것 같다. 중국의 병사들은 모두 뇌봉과 같은 자질을 가지고 있다. 어려움이 있는 곳에는 우리 머리 위에 반짝이는 붉은 별 다섯 개짜리 군인이 있는데, 그는 항상 우리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 우리 군인에 대한 시리즈를 본 적이 없습니까? 모두가 그렇게 진지하고, 엄숙하고, 소박하고, 근면하고, 용감하며, 인내하고, 인민에 관심을 갖는 정신도 배울 만하다!

환경 보호는 우리 중국인이 추구하는 목표이다. 지금 중국은 환경을 아끼는 사람이 많아지고, 조국은 더욱 아름다워지고, 우리 학교처럼 더 깨끗하고, 더 아름답고, 더 아름답습니다.

중국과 같은 전통적인 미덕을 이루기 위해 우리는 사랑, 사상, 문명이 있는 사람과 같다. 강하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고, 용감해야 진정한 영웅이 될 수 있다.

애국주의는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와 전통 미덕이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애국영웅들이 조국을 지키기 위해 나라를 위해 명예를 다투고 자신의 이익을 희생하며 조국에 기여했다. 185 1 년 길홍창 장군 방미. 당시 중국인들은 서양인에게' 열등인' 으로 간주되었고, 일부 중국인들은 자신을 깔보았다. 한번은 길홍창 장군이 우체국에 가서 소포를 부쳤다. 우체국 직원들은 그가 중국에서 왔다는 것을 알고 경멸스럽게 말했다. "중국은 어디에 있습니까? 나도 몰라. " 일행은 또 자신이 중국인이라는 것을 밝히지 말아야 한다고 불평했다. "나는 일본인이다" 라고 하면 모든 것이 잘 된다. " 길홍창 장군은 화가 나서 면전에서 그를 꾸짖었다. "뭐! 당신은 일본인이라고 자처하고 싶습니까? 나는 길홍창이 절대 이렇게 하지 않을 거야! 나는 중국에서 온 최고의 입지이다! " 그가 숙소로 돌아왔을 때, 그는 즉시 "나는 중국에서 왔다!" 라고 적힌 나무 브랜드를 만들었다. " , 그리고 그것을 가슴 앞에 두지 말고, 건들건들 거리를 걷고 있다. 얼마나 좋은' 나는 중국 출신이다' 는 말은 길홍창의 애국심을 반영한 것이다.

학생으로서 우리의 책임은 과학 지식을 열심히 공부하고 앞으로 조국에 기여할 것이다. 이것은 영광스럽고 힘든 임무이다. 우리 조국의 운명은 바로 우리의 미래이다. 조국의 재배를 저버리지 말고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 전통을 발양하라.

-응? 나는 문화를 좋아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것은 모두가 생각하는 단순한 사랑이 아니라 감상과 조롱이다.

감상은 현실의 안목이 아니라 심미의 안목으로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모두가 봉건 사회의 여자를 비인간적이고 잔인하다고 욕하지만, 나는 여러 번 박수를 쳐야 한다. 매우 훌륭하고 아름답다. 요즘 여자들은 예쁘기 위해 칼로 총을 만들고, 칼로 눈꺼풀을 자르고, 총으로 귓구멍을 치고 있다. 어떤 희생도 없이, 아름다움은 어디에서 오는가? 이 밖에도 과학적 관점에서 작은 발의 장점을 설명하는 학자도 있다. 작은 발, 균형을 잡기 위해 걸을 때 자연스럽게 허리를 비틀어 모두가 체중을 줄일 수 있도록, 더 중요한 것은 서양 여성의 허리띠에 시달리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서부영화를 보면 난세 가인의 스칼렛이 치마를 입고 숨을 죽이고 유모가 지퍼를 당겨야 한다. 우리가 보고, 그들을 위해 조급해하는 것은, 단지 그들을 돕고 싶은 것이다. 하지만 남자는 올라가서 도울 수 없다. 이것은 문화적 문제이다. 어린 발녀는 엉덩이를 삐는 것이 매우 형상적이어서 아이를 낳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인정한다. 요컨대, 중국 전통문화의 훈련 아래 중국 여성들은 예술화를 시작했다. 모든 여자는 예술품이다. 그녀는 비틀거리며 우아한 자태로 서구의 천지를 놀라게 하는 큰 발판보다 훨씬 더 예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북경대학교 구홍명 교수 13 세 유학, 영, 법, 덕, 일, 의미, 라, 미에 정통하다. 얘들아, 중국 전통을 고수하는 것은 쉽지 않아! 이 경우 사람들은 내가 동정심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역사는 적게 읽고, 읽을 때는 항상 울고 싶을 수도 있지만, 많이 읽으면 울 수 없고, 울면 점점 낄낄거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후자에 속한다. 더 많이 읽을수록 더 반동적입니다. 네가 말한 것은 아마 나 같은 사람일 것이다.

이렇게 많이 말하면 모두들 내가 진지하지 않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나는 어떻게 진지해야 할지 모르겠다. 나는 웃고 우는 것이 정상이다. 하청련 여사는 마음속 깊은 곳에서 정신자유를 추구하는 것은 매우 신성한 일이라고 생각했지만, 이런 신성함은 점점 건달화된 사회에서 조롱을 받았다. 이런 비꼬는 도덕과 숭고한 분위기 속에서 정신자유를 추구하는 것은 반히피의 방식으로 위장해야 한다. 그녀는 이것이 시대의 비극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호 여사를 매우 좋아하지만, 그녀가 한 말은 반밖에 동의하지 않는다. 어쩔 수 없다. 비극이 계속되고 있어서, 나는 어쩔 수 없이 hipping 을 계속해야 했다. 나에게 히피는 나의 사상 무기이자 나의 존재의 증거이다. 전통적으로 중국에서는 지식인들이 어떤 자세로 마음의 하늘을 미끄러지는 것은 규정이 있다. 첫째, 권리와 기술을 배우는데, 이 물건은 황제의 집에 있다. 둘째, 권력과 예술에서 벗어나 국화를 캐는 울타리 아래 있다. 중국의 5 천년의 문화, 중국의 지식인들은 모두 세상 물정을 알게 되었는데, 몇 명도 어리석은 사람이 없었다. 주홍, 매일 인욕을 없애고 천리를 보존하라고 외치지만, 그의 집 어르신은 인욕을 발휘했을 뿐만 아니라 수욕도 발휘했다. 송대 시인 예소옹은' 사조 노트' 에서 "주씨는 두 비구니를 꼬시고, 그들이 좋은 첩이라고 생각하며, 관직을 따라 갈 때마다 그들과 동행하며, 수양성이 있다고 말했다." 라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탄핵을 당한 후, 논자 제 1 건달 황제 송녕종은 그를 만나기를 거절했다. 주대사는 서둘러 책상에 올라 죄를 시인했다. "초비, 구구절절 파멸, 위선학이 범람하는 것만 안다. 내일 어울릴까요? " 그가 도대체 뭐야!

유대인 속담에서 말했듯이, 인간이 생각할 때 하나님은 웃으실 것이다.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중국 지식인이 진지할 때 신이 모두 바보처럼 웃고 있다는 것이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중국 지식인은 대림 칠현 중의 하나인 류령이다. 그녀는 걸으면서 술을 마시며 온종일 곤드레만드레 취했다. 다른 사람은 혼자 나를 깨우고, 나 혼자 술에 취한다. 그녀 뒤에는 항상 삽을 든 남자를 데리고, 내가 죽으면 나를 묻어라! 얼마나 멋진가! 사실 내가 진지하고 싶지 않은 것은 아니다. 나는 정말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예를 들어, 나는 중국의 전통문화를 말하는데, 관례에 따라' 세 가지 대표' 의 주요 선율을 쉽게 그려낼 수 있지만, 그렇게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우선, 이것은 큰 용기가 필요하다. 둘째, 이성적 사유가 부족하다. 더 중요한 것은, 만약 내가 그렇게 한다면, 나는 문화를 희롱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나의 희롱보다 훨씬 더 나쁘다. 전통적으로 정치는 항상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었다. 주공부터 우리는 도덕을 추앙하여 국민을 보호하고 덕치국을 하였다. 이 견해는 이미 수천 년 동안 전해졌다. 이제 더 웃겨요. 큰 개가 짖고 강아지가 짖으니 귀찮아 죽겠다. 그래서 우리는 떠들썩하지 않을 것이다.

-응? 전통문화 기조연설을 전승하는 제 3 부는 학생들의 예의의식을 촉진하고, 의식적으로 문명예절을 실천하고,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학생들이 좋은 문명예절 습관을 키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학기에 우리 중대는' 문명은 나와 함께 하고 예의는 나와 함께 한다' 라는 주제로 교육 활동을 벌였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예절이 내 곁에 있다' 이야기 대회,' 캠퍼스가 문명의 꽃을 만들기 위해 다투다' 연설 대회,' 문명예절을 그리는 것이 내 곁에 있다' 등의 행사가 열렸다.

국기 아래 연설, 주회, 중대 등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일상적인 행동 규범 교육을 심도 있게 전개하여 문명 예절을 대대적으로 제창하다.

활동을 통해 몇 가지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1. 교사는 반드시 솔선수범해야 한다. 전파, 수료, 의혹을 푸는 교육자로서, 가르치고 교육하고, 스승이 되는 영광스러운 책임을 맡고 있다. 교사의 외모, 표정, 행동, 복장, 말투, 사람을 대하는 것은 모두 학생과 사회의 모범이 되었다. 그러므로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자신의 언행에 주의해야 한다. 그렇게 하면 학생에게 영향을 줄 수 있고, 담임 선생님으로서 우리는 반드시 자신을 엄격히 요구해야 하기 때문이다.

2. 문명감리팀을 설립하고, 각 팀은 감리 임무를 진지하게 집행해야 한다.

3. 학생들 사이에서' 문명학생이 되고, 합격시민이 된다' 활동을 전개한다. 비교해 보면, 누가 학교에서 예의를 배우고, 학우를 배려하고, 선생님을 존경하고, 학교를 사랑하고, 선생님을 보고 허리를 굽혀 인사하고, 학우들 사이에서 예의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 학생이다. 효도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고, 근검절약하며, 물건을 아끼고, 자각적으로 집안일을 하고, 좋은 아이가 되라.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고, 공공물을 아끼고, 교통규칙을 준수하고, 사회의 법률과 규정을 준수할 수 있다.

4. 매주 한 번의 국기 게양식을 결합해서, 우리는 그것을 엄숙하고 엄숙한 교육 활동으로 삼아 학생들의 문명예절을 배양한다. 국기 게양식 과정에서 애국주의 교육, 이상교육, 집단주의 교육, 예의수양 교육을 유기적으로 한 경기에 결합해 누가 가장 직설적이고 경례가 가장 표준적이며 노랫소리가 가장 우렁차다. 점잖고 실용적이며 교육적 의의가 있다. 5, 전형적인, 포괄적 인 드라이브 를 설정합니다.

우리는 선진을 발양하고 모범을 보여야 한다. 정기적으로' 문명소표병',' 문명좋은 학생',' 병아리독수리 쟁장' 등급 행사를 실시하여 한 달에 한 번 평가한다. 선진을 칭찬하고 낙후를 장려하다. 6. 학교와 가정의 결합. 학생들의 예절교육은 학부모의 협조가 필요하며, 학부모와 자주 연락하고, 학부모와 많이 소통하고, 학부모의 지지와 이해를 얻어야만 학생을 잘 교육시킬 수 있다. 학생들이 문명 표준병이 되도록 격려하여 문명의 예의를 형성하는 좋은 습관을 형성하다. 가정 교육과 학교 교육을 극대화하여 학교 예절교육을 학교에서 가정으로 확장하다.

학교와 가정의 공동 노력을 통해, 학생들이 근검하게 가정을 꾸리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습관이 더욱 길러질 것이며, 중화민족의 우량한 전통이 더욱 빛날 것이라고 믿는다.

& gt& gt& gt 더 멋진 다음 페이지? 전통 문화 기조 연설을 전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