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덕의식, 도덕적 자신감, 도덕적 자기계발에 관한 논문

도덕의식, 도덕적 자신감, 도덕적 자기계발에 관한 논문

도덕 의식, 도덕적 자신감, 도덕적 자기 계발에 관한 에세이

일상적인 학습과 업무에서 모두가 쓴 에세이는 모든 교육자와 교육자에게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인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럼 좋은 에세이를 쓰는 방법을 아시나요? 아래는 제가 도덕의식, 도덕적 자신감, 도덕적 자기계발에 관해 수집하고 편집한 에세이입니다. 이 글이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도덕의식, 도덕적 자신감, 도덕적 자기계발 토론 논문 1

키워드:

의식적인 도덕적 자신감, 도덕적 자기계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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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개요 :

'세 가지 자아'에 대한 제안과 정교화는 도덕의 '세 가지 자아', 즉 도덕의식, 도덕적 자신감, 도덕성을 생각하는 데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자기 개선. 도덕의식이란 시대의 사명과 교육적 책임에 대한 의식적인 책임과 깊은 인식을 가지고 도덕이 시대의 정신적 고지를 건설하는데 힘써야 함을 의미한다. 도덕적 자신감은 중국 문화에 대한 자신감에서 유래하며, 이는 자신의 힘과 매력에 대한 표시, 믿음 및 확장에서 자신의 도덕적 문화의 장점과 우월성을 믿고 고수한다는 의미로 나타납니다. 자신의 도덕적 문화. 도덕적 자기 강화는 그것이 인간 본성에 기초하고 인간 본성 자체에서 나온다는 사실에서 비롯됩니다. 즉, 도덕은 인간 본성 자체에서 영원한 힘을 끌어낼 수 있기 때문에 자기 강화될 수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도덕성 자체는 자기 개선의 힘, 내적 구속력, 내적 원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체제의 심대한 변화, 구조적 변화, 이익 패턴의 심오한 조정, 이념 개념의 심오한 변화라는 새로운 상황에서 도덕적 문제가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도덕을 어떤 관점으로 이해하고, 도덕을 대하는 태도는 무엇이며, 도덕을 증진하는 사상은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하는 것은 도덕문화 건설에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주요 문제가 되었으며, 매우 목표적이고 시급한 문제입니다. 2010년 운산이 "홍기 원고"에서 발표한 "문화의식, 문화적 자신감, 문화적 자력 - 중국 특색 문화의 번영과 발전에 대한 생각"이라는 기사는 우리나라 개혁개방의 전반적인 상황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과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문화의 발전 경로를 탐색하는 관점에서 문화적 '세 자아'에 대해 포괄적이고 체계적이며 심오한 연구를 진행했으며 국내외 문화 건설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문화적 의식, 문화적 자신감, 문화적 자기 개선은 우리나라 문화 체계의 개혁을 심화시키는 데 중요한 의미를 가질 뿐만 아니라, 우리가 '세 가지 도덕적 자아', 즉 도덕적 의식에 대해 생각하는 데에도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 도덕적 자신감, 도덕적 자기 개선.

1. 도덕의식

소위 도덕의식이란 도덕이 시대의 윤리적 사명과 교육적 책임에 대한 의식적인 책임과 깊은 인식을 가져야 함을 의미한다. 즉 도덕은 선진문화로 사회발전을 선도하는 책임과 정신계를 향상시키는 사명과 책임을 의식적으로 떠맡아야 한다. 실천적 규율로서 우리의 윤리는 이러한 종류의 도덕적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시대에는 도덕이 필요하고, 도덕에도 시대가 필요합니다. 도덕을 얻는 것은 시대의 축복이고, 도덕을 위한 시대를 얻는 것은 도덕의 축복이다. 도덕은 하늘에 머물 수 없고, 도덕은 땅에서 구현되어야 한다. 특히 이러한 사회 변혁과 수많은 문제의 시대에 도덕은 의식적으로 사회의 양심이 되고, 문제의 목소리가 되고, 시대의 수호자가 되고, 미네르바의 부엉이가 되어야 합니다. 시대의 영적 고지를 건설하기 위해서는 도덕이 힘써야 합니다. 도덕이 없는 시대에는 영혼이 없고, 도덕이 없는 시대에는 무대가 없습니다. 최고의 도덕은 시대와 동떨어진 도덕이 아니라 시대에 가까운 도덕이다. 최고의 도덕은 시대의 윤리적 사명과 교육적 책임을 가장 잘 감당할 수 있는 도덕이다. 책임도덕은 시대가 어떤 윤리적 유행과 정신적 전망을 가져야 하는지 진지하게 답하고, 그 시대가 진정으로 그러한 윤리적 유행과 정신적 전망을 가질 수 있도록 의식적으로 나아갈 길을 열어주어야 한다. 강력하고 의식적인 책임감이 있는지 여부는 도덕성이 성숙하고 생명력이 있는지를 나타내는 중요한 표시입니다.

오랫동안 추상적인 윤리적 담론과 무미건조한 이념적 설교에만 만족하는 일종의 윤리는 시대가 어떤 윤리적 유행과 정신관을 가져야 하는지 진지하게 답할 수도 없었고, 시대가 진정한 윤리적 스타일과 영적 전망을 가질 수 있는 길을 의식적으로 열어줄 수 있을까요? 그러한 윤리가 많은 도덕적 항목과 행동 규범을 공식화했지만, 당시에는 그러한 항목과 규범이 신체 외부의 것과 외부에서 온 방문자처럼 너무 소외되고 경직되어 너무 냉담한 일종의 냉철한 합리일 뿐입니다. 법과 품위의 사변적 형이상학. 우리 윤리학자들이 대중을 계몽하고 교육하고 규율하기 위해 일련의 행동 규범과 도덕 항목을 사용할 때 그들은 삶에 대한 친화력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일종의 오만함과 겸손한 당혹감을 드러내며 일종의 정신적 무관심을 보여줍니다. 추운. 이제 그런 도덕은 의식과 각성이 결여된 도덕이고, 그런 윤리는 당연히 사명감과 책임감이 결여된 윤리인 것 같습니다. 오늘날 중국에서는 윤리에 대한 도덕적 의식과 책임감이 끊임없이 강화되고 향상되고 있습니다. 그 중 응용윤리의 번영과 발전은 윤리적 책임에 대한 높은 의식과 높은 인식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경제윤리는 경제 문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개입하며, 경제 발전을 위한 가치 좌표를 제공하고 윤리적 방향을 제시하는 도덕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과학과 기술의 발전에 대해 도덕적 비판을 하고 윤리적 성찰을 하는 것은 도덕적 책임이다. 공정하고 의식적으로 생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도덕적 책임을 다합니다.

오늘날 중국은 새로운 출발점에서 새로운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러한 시대에 우리는 도덕의식을 함양할 뿐만 아니라 도덕의식에 대해서도 고민하게 된다. 시대의 도덕성에 대한 요구는 계속해서 확대될 것이며, 도덕성이 시대에 미치는 영향은 계속해서 승화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다.

2. 도덕적 자신감

문화적 자신감은 국가, 정당의 문화적 가치, 그리고 자국 문화의 활력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완전히 긍정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문화에 대한 확고한 자신감을 가져야만 인내할 수 있는 침착함을 얻을 수 있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으며, 혁신과 창조의 활력을 발산할 수 있습니다. 중화민족은 줄곧 문화적 자신감을 갖고 있었으며, 바로 민족문화에 대한 자신감과 자부심으로 인해 유구한 역사 속에서 자신을 유지하고 외세를 흡수하여 독특하고 찬란한 중화문명을 형성해 왔습니다. . 중국의 도덕문화는 의심할 바 없이 중국 문명의 핵심 내용이다. 우리는 중국 도덕 문화에 대해 충분한 긍정과 감사를 갖고 있어야 하며, 충분한 자신감과 자부심을 가져야 합니다. 이러한 확신과 확신은 적어도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첫째, 내포적 측면에서는 우리 자신의 도덕문화의 장점과 우월성을 믿고 고수한다. 러셀은 “중국의 최고 자질 중 일부는 현대 사회에 매우 필요하다”며 “만약 전 세계가 이를 채택할 수 있다면 지구상에는 지금보다 더 많은 기쁨과 평화가 있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실제로 중국 전통은 인(仁), 도덕, 성실을 강조하고 자연을 옹호하고 조화를 옹호하며 위대함을 추구하는 중국의 가장 깊은 정신적 지혜를 축적해 왔으며, 이는 중화민족의 영광을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창조를 통해 변혁될 수도 있습니다. 변화를 통해 현대적인 가치를 발견하세요. 여기서 우리는 열등감, 오만, 자기비하를 반대해야 합니다. 겸손하지도 오만하지도 않을 때에만 도덕적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물론 전 세계적으로 서로 얽혀 있고 상호 흥미를 끄는 생각과 문화가 복잡한 배경 속에서 도덕적 자신감은 맹목적이어서는 안 되며, 지속하고 발전하는 통일되고 자율적이며 포용적이어야 합니다. 각 민족의 도덕 문화는 민족의 가장 깊은 정신적 추구와 행동 규범을 축적하며, 이는 민족과 일치하고 민족 특성을 반영하며 민족성을 구현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실에 근거한 진실 추구를 견지해야 하며, 오만과 오만이라는 협소한 민족적 사고방식에 반대해야 합니다. 각 나라의 도덕적 문화는 서로 다르지만 모두 나름대로의 강점을 갖고 있고 나름대로 인류 문명에 기여해 왔습니다. 그것들은 모두 인류의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므로 존중하고 용납해야 합니다. “차이는 존재의 객관적 현실이고, 다양성은 사회발전의 필연적 추세이다… 차이를 존중한다는 것은 대중 사이의 이념과 가치의 차이를 존중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양성을 용인한다는 것은 다양한 학생들의 문화를 확립하는 것을 의미하며, 화합의식은 “가장 자신감 있는 도덕이야말로 인류가 이룩한 모든 뛰어난 문명적 성취를 가장 잘 흡수하는 도덕이다. “인류 사회의 사상과 문화 분야의 다양성은 정상적인 상태입니다. 사회 사상의 다양성은 정신의 해방을 촉진하고 사회 활력을 자극하며 이론, 과학 기술, 문화 및 기타 측면의 혁신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둘째, 확장 측면에서 우리는 우리 자신의 도덕 문화의 힘과 매력을 믿고 확장합니다. 소위 우리 자신의 도덕 문화의 힘과 매력의 확장은 우리 자신의 도덕 문화를 자신있게 홍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흔히 민족적일수록 세계적이라고 말합니다. 사실 모든 민족이 세계화될 수는 없습니다. 진정으로 강력하고 매력적인 민족문화만이 세계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민족문화가 세계적 수준이 될 수 있는지 여부는 그 민족문화가 정말로 강력하고 매력적인지에 대한 큰 시험이며, 문제에 있어서는 가장 큰 보편적 가치를 지닌 도덕적 문화만이 자신감과 가치를 가질 수 있다. 자기 폐쇄적이고 보수적인 도덕은 사생활과 편견으로 가득 차 있으며, 최고의 보편성을 획득할 수 있는 힘과 매력이 전혀 없습니다. 편협한 국익을 갖고 있으며, 높은 수준의 개방성과 절대적인 보편성을 가지며, 가장 큰 보편적 도덕적 가치를 갖고 있습니다. 소위 가장 큰 보편적 가치는 칸트의 말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동시에 보편적 입법의 객관적인 원칙은 도덕성이 가장 큰 보편성을 갖습니다. 교류와 생활이 점점 더 빈번해지고 있습니다. 도덕적 규범이 가장 큰 보편적 가치를 갖도록 요구할 필요가 있으며, 또한 가장 큰 보편적 가치를 지닌 도덕적 규범을 보편적으로 고수할 필요도 있습니다.

분명히 최고의 도덕은 참, 선, 아름다움, 거짓, 악, 추악을 자신 있게 내세워야 하며, 옹호해야 할 것과 반대해야 할 것을 자신있게 옹호해야 하며, 이를 통해 사회의 모든 구성원에게 다음과 같은 보편적인 지침을 가장 잘 제공해야 합니다. 행동의 장점과 단점을 판단하고 도덕적 선택을 합니다. 가치 기준과 행동 규범.

이를 위해서는 함축에서 도덕적 자신감을 키우는 것과 마찬가지로, 함축에서 도덕적 자신감을 키우는 것에도 시대에 부응하는 인물과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태도가 필요하다. 모든 강에 열려 있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활용하며, 모든 것을 포용하고 적극적으로 대화해야 도덕은 자신의 편협한 사적 입장을 깨뜨릴 수 있고 발전을 위한 무한한 활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백화꽃 피고 백가다툼'을 견지해야만 정체된 사상, 경직된 관념, 단조로운 목소리를 피하고, 학문과 문화활동의 활력과 매력, 영향력을 높일 수 있다." 외부 자료를 통해 미래에 초점을 맞추고, 세계 문명 발전의 전반적인 추세에서 상황을 판단해야 도덕적 자신감의 공간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3. 도덕적 자기계발

도덕적 자의식에 대한 논의가 시대에 도덕성을 둔다면, 도덕적 자신감에 대한 논의는 시대적 차원을 반영한다. 세상에 배치되면 공간적 차원을 구현하게 되며, 도덕성과 도덕성의 비교를 통해 도덕적 자기계발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것이다.

도덕은 국가와 국가, 개인의 정신적 기둥이자 정신적 등대이자 가치의 지침이다. 국가, 국가, 개인이 그 자체의 영적 지지와 영적 등대, 가치 안내자가 없다면 그것은 영혼과 방향이 없고 활력과 영적 피난처를 잃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거에 우리는 지식이 일종의 힘이라고 자주 말했습니다. 사실 미덕은 일종의 힘이기도 하며,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영감을 주고, 단결시키는 힘입니다. 도덕성은 하나의 힘일 뿐만 아니라 특히 강력한 힘입니다. 도덕의 힘은 인간 본성에 기반을 두고 인간 본성 자체에서 나오기 때문에 특히 강력합니다. 즉, 도덕은 인간의 본성 자체로부터 영원한 힘을 끌어낼 수 있기 때문에 도덕은 스스로 강화될 수 있습니다. 도덕성과 법을 비교함으로써 도덕성의 자기 개선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도덕과 법은 언제나 사회생활을 규제하는 두 가지 수단이었습니다. 그러나 두 가지 방법은 매우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법은 국가 기관에 의해 제정되고, 인정되고, 해석되며, 국가의 강압을 통해 시행됩니다. 이는 행위 관계를 규제하고 합법성과 불법성을 바탕으로 사회 질서를 지배합니다. 도덕은 주로 사회적 여론, 개인 양심 및 기타 비합리성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강압적 권력이 행동관계를 조정하고 선과 악, 정당과 부적절을 기본 범주로 하여 사회질서를 다스리는 역할을 하는 가치중심의 체계. 이는 제한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은 자신을 법의 범위 내에 두어야 하며 법의 규정에 따라 자신의 권한을 행사하고 의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미국의 유명한 법률 전문가인 보덴하이머(Bodenheimer)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규범 체계의 존재와 규범 체계의 엄격한 준수는 중국에서 법치주의를 구현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전제 조건입니다. 의무 이행에 대한 제한은 필수입니다." 의무 이행을 제한하는 외부의 강제가 없다는 것은 개인의 자기 입법과 자기 결정을 의미합니다. 주체의 의지는 도덕적 규범에 따라 자유롭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도덕은 자유의 구체화이고, 도덕은 자유의 상징이며, 도덕은 사람들이 속박을 느끼는 것이 아니라 자유를 느끼게 합니다. 그러므로 Xue는 도덕이 규범이자 법칙임을 단언하면서도 도덕은 자기 입법, 즉 자기 규율임을 강조한다. 일반적인 의미의 법률은 자체적으로 추가되는 사항이 없으며 항상 강제적입니다. 도덕성은 인간 자신을 추가함으로써 자유의 필요성을 나의 필요성으로 변화시킵니다. 규범이 법에서 도덕법으로 전환되는 것은 주체 자신의 행동 동기가 원래의 외부 제약에서 내부 제약으로, 외부 입법 및 명령에서 내부 자기 입법 및 자기 명령으로 변형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이성적 존재에게는 도덕법칙을 이행하는 것이 의무적이지만, 도덕법은 이성적 존재에게도 정언명령으로 나타난다. 그러나 자기 수양으로서 도덕법은 자기 집행이므로 강박을 반영하지 않으며 사람들에게 소외감이나 부정적인 느낌을 주지 않습니다. 이것이 도덕법과 일반법의 근본적인 차이입니다.

법보다 도덕의 더 강력한 힘을 보여주는 것은 바로 이 근본적인 차이이다. 우리는 법 없이는 사회가 존재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식하며, 법이 사회적으로 큰 역할을 한다는 점도 인식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지적해야 할 것은 법이 작동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내면의 의식에 호소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법과 자신을 깊이 동일시하지 않는 사람에게 법은 종이 한 장에 지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Ralston은 "법은 가장 심각한 위반을 금지할 수는 있지만 공공 행동을 선하게 만들 수는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법은 행동의 필요성, 즉 무엇을 해야 하고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강조합니다. 제재를 받게 됩니다. 법의 단점은 사람들이 마음속으로 법에 적극적으로 동의할 것이라는 점을 보장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의 내적 신념이 법을 받아들이지 않거나 진심으로 법을 준수하려는 의식이 없는 한, 법적인 처벌의 결과가 두려워서 범죄를 피한다면 사람들은 이를 악용할 수 있습니다. 법적 제재를 회피할 수 있는 경우, 스스로 법을 시험하거나 고의로 법을 위반할 수 있습니다. 법이 인간의 운명을 배려하고 가치를 선도하는 역할을 하려면, 인간의 마음속에 도덕법이 내면화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법은 도덕적 주체의 내재적 가치를 뒷받침하지 않는 외적인 규칙일 뿐이며, 그 규칙은 단지 장식일 뿐이며 인간의 삶에 적대적인 순수한 기계가 될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이 규칙은 외부의 강압적 힘이거나 심지어 폭력이기 때문에 법을 소극적으로 준수하고 독재로 이어질 것입니다. 사람들이 법과 동일시할 때에만 법은 더 이상 낯선 힘이 될 수 없으며, 사람들은 감정적으로 법에 가까워지고 의식적으로 법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법은 효력을 잃게 됩니다. 헤겔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개인이 법을 모르고 이해하지 못할 때 법은 개인에 대한 폭력입니다. ... 처음에 법은 강압적 폭력이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법을 이해하면 법은 폭력적이 됩니다." 법이 사람 자신의 법이 되면 그것은 더 이상 외적인 것이 아니다.” 법이 긍정적인 사회적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사람의 마음속에 도덕법으로 내면화되어야 하고 도덕법으로 변모되어야 함을 알 수 있다. 자기 훈련된 도덕적 규범을 도덕성에서 끌어내십시오. 그러나 도덕성은 외부의 보조적인 힘의 도움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자기 개선의 힘, 내부 결속력, 내부 원동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도덕성이 유형의 사회 생활에 침투하여 모든 사람을 감염시키고 영감을 주는 것은 보이지 않는 자기 개선의 내부 힘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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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문

직업 윤리 교육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직원의 전반적인 품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은 기업의 생산, 운영 및 운영의 성공을 보장합니다. 다른 모든 작업. 유물론은 인간 사회의 모든 문명 활동이 특정 사상의 통제하에 수행된다고 믿습니다. 이념적, 도덕적 건설은 과학 및 문화 건설의 중요한 조건일 뿐만 아니라 과학 및 문화 건설에 대한 불가분의 이론적 지침이기도 합니다. 사회주의 시장경제 하에서 직업윤리교육을 강화하고 직원들을 양성하여 좋은 직업상을 확립하는 것은 세상에서 행동하고 책임있게 행동하는 것뿐만 아니라 "3대 대표"의 중요한 사상을 구현하는 데에도 중요합니다. " 새로운 상황에서 모든 측면에서 효과적으로 좋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업무가 필요합니다.

2. 직업윤리교육 강화의 중요성과 시급성

개혁개방 이후 신구제도의 교대와 신구제도의 갈등으로 인해, 사람들은 이익관계의 재편을 제대로 보지 못하고, 사회주의 시장경제에 대한 부정확한 이해와 물질적 이익에 대한 일방적인 강조가 맞물려 직업윤리의 저하를 가져왔습니다. 정부 내 극소수의 구성원이 돈을 위한 권력 거래에 참여했으며, 이는 사회적 분위기를 심각하게 훼손했으며 그 결과 소수의 사람들이 직업 윤리 분야에서 이러한 행위를 따랐습니다. 일부 직원들은 권력소외로 인한 다양한 현상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부족하고, 주인으로서의 지위에 상실감을 느끼며, 집단개념을 경시하고 집단이익을 망각하여 집단의 퇴행을 초래합니다. 직업 윤리.

우리 회사 내부 관점에서 볼 때 라이강의 경제 상황은 최근 몇 년간 급속한 경제 발전으로 인해 회사의 생산 규모가 급속히 확대되고 구조 조정이 급속히 진행되었습니다. 이는 회사 인력의 변화로 이어졌습니다. 대체로 새로운 공장 근로자의 이념적 자질은 크게 다릅니다. 라이우제강(Laiwu Iron and Steel Co., Ltd.)은 글로벌 경제위기로 인해 철강업계가 '혹한의 겨울'을 맞이하게 되면서 직원들의 수입이 타격을 입게 됐다. 직원들은 비관적이고 실망합니다. "능력보다 태도가 더 중요하다." 이러한 상황의 변화는 직업윤리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는 분명한 요구를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기업 직원의 직업윤리 자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시급합니다.

3. 직업 윤리 교육을 촉진하기 위한 "6대 주요 프로젝트"

Laigang Coking Plant는 직업 윤리 교육이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생산과 운영에 가깝고 풀뿌리에 가깝습니다. 우려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고 계승 발전, 개발 개선, 개선 혁신을 통해 직업 윤리 교육의 "6대 프로젝트"를 확고히 추진하고 강력한 정신력과 인재 지원을 제공하여 꾸준한 향상을 달성합니다. 기업의 생산 및 운영과 조화로운 발전.

(1) 기업문화 구축 프로젝트

문화는 기업의 영혼이다. 최근 몇 년 동안 Jiaohua의 급속한 확장과 발전으로 인해 관리 절차가 원활하지 않고 실행력이 부족하며 관리가 광범위하다는 등 일련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공장 리더들은 상황을 평가하고 체계적으로 사고하며 세련된 관리를 도입하여 Jiaohua에 '세련된 문화'가 뿌리내리고 꽃피울 수 있도록 합니다.

우리는 훌륭한 문화 건설을 돌파구로 삼아 기업 문화 건설을 깊고 확고하게 추진하고 직원의 업무 열정을 자극하며 기업 발전에 정신적 힘을 불어넣습니다.

세련된 컨셉의 확립은 컨셉의 변화에서 시작됩니다. 문화 도입 단계에서는 특강을 편성하여 세련된 경영 교육을 실시하고, 선전팀을 구성하여 순회하며, 기업 문화 개념을 직원들에게 심어줌으로써 직원들이 개념을 잘 알고 있으며 모든 관행에 대해 의식적으로 비용을 지불합니다. 세련된 문화 형성은 기본부터 시작됩니다. 문화 기반 구축 단계에서는 "4대 본질과 6대 현대화" 모델을 요약하고 개선하여 관리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한 권의 책과 4가지 표준을 표준화합니다. ; 각 직책에 대한 표준화된 작업 지침을 준비합니다. ("4대 본질"이란 "관리는 꼼꼼해야 하고, 업무 능력은 능숙해야 하며, 기술은 정교해야 하며, 운영은 정확해야 한다"를 의미하고, "6대 현대화"는 "운영 절차의 표준화, 프로그램 실행 및 연결, 그리고 데이터 기반 통계 분석', 체계적인 문제 해결, 사후관리 및 피드백 정보화, 직원 간 전문성 함양.) 좋은 문화 형성은 규범의 개발에서 시작됩니다. 다양한 기준에 따라 직원 행동을 표준화하고, 관리 프로세스를 합리화하고, 그리고 "모든 곳에서 표준화되고 모든 것이 적절하게 수행되는" 표준을 형성합니다.

(2) 전 직원 'Five Ones' 품질 개선 프로젝트

회사 직원의 전반적인 품질 향상을 위해 코크스 공장에서는 'Five Ones'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즉, 매달 선행을 하고, 매달 품질 개선 교육 활동에 참여하고, 6개월마다 고품질의 연구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1. 선행을 하십시오: 선행을 하는 것은 문명 건설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직원들은 자신의 개인적인 업무 현실을 결합하고 주변에서 시작하여 공장과 사회에 의미 있는 일을 해야 하며, 자신의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개인의 삶의 가치를 반영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낙후된 직원을 도울 수 있고 사고를 변화시키며 나쁜 습관을 없애고 사상적 이해와 기술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직장과 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2. 합리적인 제안을 하세요: 합리적인 제안을 광범위하게 수집하는 것은 기업이 정보를 수집하고, 힘을 모으고, 발전을 촉진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코크스 공장에서는 직원들이 자신의 직위에 기반을 두고 회사의 다양한 업무에 대해 매달 좋은 의견이나 제안을 제출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공장노조는 직원들이 내놓은 '합리적 제안'을 분류·통합해 최적화, 보관하고 연구·적절하게 적용하며, 관련 부서를 조율해 실행과 해결 방안을 체계화한다.

3. 품질 개선 교육에 참여하세요. 고품질 인력은 기업의 지속 가능하고 조화로우며 신속한 발전을 위한 기반입니다. Laigang Coking Plant는 정기적으로 품질 개선 훈련 및 교육 활동을 조직하고 Laigang 훈련 센터의 전문 교수 또는 교사를 고용하여 강의를 하거나 비디오를 시청합니다. 교육내용은 경영강좌, 정치이론, 인성향상, 정규직무교육 등이다. 공장에서 주최하는 학습 활동에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조직하는 것을 기반으로 각 단위에서는 단위의 실제 상황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지식 강의, 비즈니스 포럼 및 기타 활동을 수행하여 세미나, 학습 경험 및 업무 경험을 교환합니다. .

4. 좋은 책을 집중적으로 읽으십시오.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입니다. 독서는 고귀한 삶의 추구이자 일종의 고된 이념적 배양이며 일종의 엄숙한 자아 실현입니다. 코크스 공장에서는 매 분기마다 직원들에게 좋은 책을 집중적으로 읽도록 요청하고 있으며, 업무 및 인력의 실제 상황을 바탕으로 각 단위에서 계획적이고 목적에 맞게 학습 도서를 선정하고 추천 및 학습을 구성하며 독서 활동을 보장합니다. 직원들이 여가 시간에 더 많은 것을 읽고 좋은 책을 읽도록 권장합니다.

5. 연구 보고서 작성: 연구 보고서는 학습 결과를 테스트하고 지도 간부의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며 이론적 결과를 실제 결과로 전환하는 데 필요합니다. 코크스 공장에서는 중급 간부가 최소 6개월에 한 번씩 고품질의 가치 있는 연구 보고서를 작성하고 지역 네트워크, 'Fine Landscape', 'Flowing Party Flag' 및 기타 형식과 플랫폼을 통해 표시 및 통신하고 공유해야 합니다. 결과.

(3) 전형적인 선도 프로젝트

“시끄럽게 떠드는 것보다 자랑하는 것이 낫다.” 롤모델의 힘은 무한하다. Laigang Coking Plant는 직업 윤리 교육에서 모범적인 리더십을 견지하고 "등대"효과 프로젝트를 혁신적으로 구현합니다. '등대' 효과 프로젝트는 '우수한 4인' 당원, 선구자, 학습 모델, 선한 일을 하는 롤 모델 등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선택된 고급 제품에 대해 코크스 공장은 "인쇄 홍보, 미디어 홍보, 온라인 홍보" 및 기타 미디어의 다양한 장점을 포괄적으로 사용하여 "등대"의 이미지를 완전히 표시합니다. '등대' 효과 프로젝트는 간부와 근로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기업의 결속력과 활력을 높이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코크스공장은 직원들에게 모범을 보이기 위해 각 작업장 당지부 '오선'당원과 '오선' 당원들을 대상으로 심도 있는 활동을 진행했다. "당 엠블럼을 착용하고 출근하는 당원", "당원 게시물", "당원 책임 영역", "당원 약속" 등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여 당원들이 일하는 공장 전체에 도움과 지도 네트워크를 형성합니다. 대중을 돕고, 서로 돕고, 서로를 증진시킵니다. 각 당 지부는 각자의 특성에 따라 '4체크, 4룩, 4대 경쟁', '골든 아이디어 컬렉션', '당원 주변 무사고' 등의 활동을 혁신적으로 수행하여 당원 대다수가 참여하도록 했습니다. 구성원은 직장에서 자신의 정체성, 기술 및 역할을 보여줄 수 있으며 이미지가 확립되어 기업 발전을 위한 밝은 빨간색 "플래그"가 설정됩니다.

(4) 직위 구축 프로젝트

직업 윤리 교육을 위한 직위 구축을 강화합니다.

코크스 공장은 현지 상황에 맞는 조치와 전체 계획을 적용하는 원칙을 바탕으로 "Bo Zhi Shu Yuan, Bo Xiao Shu Yuan, Bo Tong Shu Yuan, Bo Xue Shu Yuan"과 같은 풀뿌리 직원 학습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제경각, 도경각, 설경각", "지학각, 도진각, 증지각" 등 심오한 의미를 지닌 서점들이 모여 '정원정정'의 서점 문화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선구적인 인물 전시에 중점을 둔 두 개의 멋진 거리와 스타의 거리가 구, 신구 3개 구역과 공장 사옥에서 뚜렷한 '지역 문화'를 형성합니다. "다얀팀, 유펑팀, 이글팀"과 같은 팀은 독특한 팀 문화를 형성하여 간부와 직원이 각각의 열정적인 팀의 발전의 힘을 끌어내 시너지를 형성함으로써 기업이 완벽을 추구하는 문화를 만들었습니다. 지속 가능한 힘.

강한 문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문화의 힘을 활용하여 직원들을 계몽하고 영감을 주기 위해 우리가 명명한 돌에는 "도덕, 영원한 성실, 평화, 조화"와 같은 문화적 문장을 새겼습니다. Ping'an Avenue, Changfeng Avenue, Shun Shun Avenue 등과 같은 도로와 "Yongcuilin, Huicuilin, Yingcuilin"과 같은 정원 벨트가 명명되어 원래의 도로와 정원을 활성화하고 "문학적이고 경치가 좋은 곳"을 형성했습니다. "돌"풍경은 직원들이 항상 기업문화에 영감을 받고, 기업문화의 위대한 힘을 보여주는 "인문학적 코킹"의 영향력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5) 일선 선전 사업

코크스공장은 직업윤리교육 강화를 위해 직원들 사이에서 높은 문화적 자질, 탄탄한 정치적 자질, 뛰어난 언변을 갖춘 설교자 14명을 선발했다. , "최전선 선전 팀"을 구성합니다. 상황이 크게 변할 때마다 회사와 공장은 중요한 결정을 내리고 코크스 공장은 생산 및 운영, 비용 절감, 효율성 향상, 품질 지표 등에서 놀라운 결과를 달성할 때마다 선전 팀이 풀뿌리로 가서 설명합니다. 최신 상황과 업무를 현장 작업자에게 제공하고, 생산 및 운영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여 꾸준한 발전을 보장합니다. 보고서부터 우수한 문서의 정신까지, 라이강의 전반적인 상황부터 코크스의 현재 상황까지, 직원들이 우려하는 사회 문제부터 직장에서의 뜨겁고 어려운 점, 다양한 내용이 담긴 상황과 업무 자료, 강조된 요점과 생생한 사례가 설교자들에 의해 전달됩니다. 직위의 직원들은 모든 수준의 정신이 원활하게 "전달"되도록 보장하여 직원들이 상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자신감을 강화하며 어려움에 직면하고 도전에 직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일선 선전을 통해 교육은 직원들이 시장 경제 상황에서 낡은 전통 사상과 개념을 더욱 변형시키고 전반적인 상황에 대한 인식과 주인의식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며 기업, 집단 ​​및 개인의 이익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도록 안내합니다. 즉각적인 이익, 장기적인 이익, 지역 이익 및 전반적인 이익을 올바르게 처리합니다.

(6) 시스템 육성사업

직업윤리교육에서는 원료공장의 각 전문시스템이 각자의 전문성을 발휘하고 팀의 노력을 모아 무궁무진한 역량을 투입한다. 직원의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는 힘. 노동조합 조직은 연간 업무 전반에 초점을 맞춰 노동조합의 다양한 기능을 최대한 발휘하고 직원들의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텐컵' 노동대회, 다종 기능대회 등 경쟁적 활동을 적극적으로 조직한다. , 직원들에게 자신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무대와 더 넓은 발전의 공간을 제공하고, 더 많은 뛰어난 인재를 육성하고 발굴합니다. ***청년동맹 조직은 청소년을 위한 '4덕' 교육에 관한 일련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테마리그 과정평가', '3선을 위해 노력하다'를 주제로 에세이 모집 활동을 잇달아 진행해왔다. 청년들'과 《사회주의 영욕사상》을 실천하여 청년들이 계속적으로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고 행동에 옮기도록 지도하며, 사회주의 영욕사상 실천에서 모범이 되도록 노력한다. 공장의 당과 정부 지도자, 은퇴한 노병 간부를 초청하여 당, 공장, 공장의 역사를 교육하여 대다수의 청년들이 지난 40년 동안의 라이강의 혁명사와 건설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청년메리트컵 대회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품질, 에너지절약, 혁신, 안전, 홍보, 보고 등 5개 프로젝트에 대한 대회 내용을 마련하고, 리그 지부 등급관리 상벌에 분기별 점검 및 평가를 포함시켜 대회를 구성한다. 리그 지부 중 가장 먼저 새로운 성과를 창출하는 분위기가 좋습니다.

4. 결론

견고하고 효과적인 직업 윤리 교육은 Jiaohua에 안정적이고 조화로우며 긍정적인 문화적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과학적 관리, 단결 및 실용주의를 갖춘 팀을 만들었습니다. 효율적이고 정직하며 근면합니다. 강력한 실행력, 근면함, 기업가 정신을 갖춘 간부들로 구성된 팀입니다. 전체 간부, 근로자의 공동 노력을 통해 생산량과 품질이 전면적으로 제고되었으며 주요 경제 기술 지표가 국내 산업의 선진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순환경제와 환경보호 사업은 놀라운 성과를 거두어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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