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업계의 혼란

전통 업계의 혼란

전면적이고 심층적인 장의사 개혁이 전국 농촌 지역에서 전개되고 있다. 농민들은 장례 방식의 선택에 있어서 더 많은 자주권과 더 많은 선택권을 갖게 되었다. 그러나 일부 문제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중앙 1 호 문건에 따르면, 세 가지 공동묘지를 청소하고 두 가지 대란상을 정돈해야 한다.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우리는 진지하게 생각하고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하나 또는 세 가지 유형의 묘지를 청소해야합니다.

농촌 경제사회의 발전에 따라 농촌 장례 방식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그러나, 일부 불합리하고 다발한 장례 관습과 행위는 여전히 존재한다. 중앙 1 호 문건에 따르면 농지를 점유하고 생태환경을 점유하고 묘지를 난장하는 것은 이번 개혁의 본질적인 내용이다.

공동묘지가 농지를 점유하면 경작지 면적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농민의 토지 청부 경영권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농촌 친척의 무덤 옆에서 경작할 수 있었던 땅이 잡초로 뒤덮여 황무지가 된 것을 보고 마음이 무거웠던 기억이 납니다.

또 묘지가 생태 환경을 점유하는 것도 큰 문제다. 일부 묘지는 자연 환경에 의존하지만, 관리가 부실하여 환경이 파괴되고 생태가 악화된다. 어떤 사람들은 생태 학적으로 취약한 산간 지역에 묘지를 짓는 것이 주변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자연재해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또한 만인의 구덩이도 고질이다. 만인의 구덩이는 고인의 무덤이나 단일 장례 풍습을 오랫동안 소홀히 한 산물이며 주변 환경과 풍경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나는 다양한 크기의 관이 쌓여 있는 만인 구덩이에 가본 적이 있다. 전체 장면이 소름 끼치게 보인다.

이러한 문제들의 존재는 사람들의 생명안전뿐만 아니라 개혁의 최종선과 사회적 이성에도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이 세 가지 묘지를 청소하는 것은 농촌 장의사 개혁의 필수 조치라고 할 수 있다.

둘째, 2 혼돈은 시정해야 한다

경작지와 생태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묘지를 청소해야 할 뿐만 아니라, 낭비한 장의사 풍조와 유료와 허위 장의사 등 두 가지 주요 장의사 현상도 바로잡아야 한다.

전통 풍습에서 장례식은 매우 엄숙하고 엄숙한 자리이다. 과장된 장례식과 장비는 사람을 미혹시킬 수 있다. 이 의식, 장비 및 물품들은 고인의 안장에 편안함, 안전, 안도감을 제공한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일부 사람들은 사치스럽고 과장되고 값비싼 장례식을 농촌으로 가져와 일반인들에게 압력과 부담을 안겨 주었습니다.

한 친척의 장례식에 참석했던 기억이 납니다. 장례식과 안장에 대한 가족의 헌신을 보고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 이유 중 하나는 친척들이 모두 갔기 때문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이런 사치스러운 소비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또 다른 혼란스러운 현상인 난유료와 장례업계의 사기 행위도 시정되어야 한다. 장례 업종은 죽음과 관련이 있어 매우 민감한 업종이다. 따라서, 그것은 특정 업계 표준을 준수해야 하며, 함부로 유료와 사기 현상을 피해야 한다.

한 친구가 일찍이 그녀의 집안의 어려움을 공유한 적이 있다. 그들은 아버지의 장례식을 준비하다가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의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장례 서비스 공급자는 여러 가지 수단을 통해 사기와 사기를 하여 그들이 정상 가격보다 몇 배나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가족명언) 이런 상황은 도시뿐만 아니라 농촌에도 존재한다.

전반적으로 말하면, 집에는 천추가 있고, 모든 일에는 양면성이 있다는 말이 있다. 농촌 장례 문화 개혁에도 적용된다. 우리는 경작지와 생태 환경을 점유하는 묘지를 없애고, 부담스러운 사치와 낭비를 없애고, 무차별 장례 산업을 억제해야 한다. 이러한 조치를 통해 우리는 더 간단하고 과학적이며 친환경적인 장례 문화를 만들 수 있다.

셋째, 개혁의 강도를 높이다

농촌 장의사 개혁에 대해 정부와 관련 기관은 개혁을 추진하고 강화하기 위해 더 많은 조치를 취해야 한다. 구체적인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정책과 법적 지원이 필수적입니다. 구체적인 장의사 개혁 정책, 법률 법규를 제정하여 농촌 장의사 관리의 법제 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관련 혜농 정책을 제정하여 조건적인 곳에 공동묘지, 유골당, 묘혈 등 공익성 장의사 시설을 건설하도록 장려하여 농민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규범적인 장의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둘째, 홍보교육도 농촌 장의사 개혁을 추진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각종 미디어 플랫폼을 이용하여 장례 문화의 내포와 깊은 의미를 깊이 파고, 장례 문화에 대한 농민의 인식을 높이고, 농민들이 문명, 환경 보호, 검소한 장례 풍습을 형성하도록 지도하고 장려해야 한다. 동시에 장의사 업계 종사자들의 직업윤리교육과 장의사 관리 규범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사회 전체가 농촌 장의사 개혁을 추진하도록 장려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조직관리를 강화하는 것도 농촌 장의사 개혁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수단이다. 장의사 개혁에 대한 조직, 지도, 관리를 강화하고 건전한 관리 제도와 감독 메커니즘을 세워 개혁이 질서 있게 발전하도록 해야 한다. 불법 장례 행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고 청명절' 정적 관리, 동적 감독' 의 새로운 구도를 만들어 질서 있는 장례, 공공장례를 위한 편리함과 규범 보장을 제공하고 대중이 인정한 장례 문화를 점진적으로 형성해야 한다.

요컨대 농촌 장의사 개혁을 추진하려면 정책, 홍보, 조직 등 다각적인 지원이 필요하며, 사회 전체가 참여해야 한다. 개혁을 견지하고 관리를 강화해야 소박하고 문명적이고 친환경적인 장의사 문화를 점진적으로 형성하여 시골 진흥, 농촌 안정, 농민의 행복한 생활에 기여할 수 있다.

넷째, 개인적인 사고와 견해

본인은 인류학 연구에 다년간 종사하여 장례 문화에 대해 깊은 이해와 탐구를 가지고 있다. 장례 문화는 사회 문화 정신을 반영하는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고인에 대한 예의일 뿐만 아니라 본연의 애정, 우정, 사랑, 인정과 같은 감정의 표현일 뿐만 아니라 생명에 대한 존중과 추모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농촌 장의사 개혁을 추진하려면 문화 전승을 견지하고 정신을 출발점으로 마음을 따뜻하게 해야 한다. 형태를 바꾸는 것만으로는 상호 존중과 조화를 바꿀 수 없다. 고인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동시에, 산 자의 필요와 대중의 이익에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

농촌 장례 개혁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현지 풍속 습관과 문화 전통을 존중하고 농촌 사회의 민주적 우세를 발휘하며 농민의 의견과 관점을 듣고 농촌 주민들이 개혁에 충분히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래야만 진정한 개혁을 추진할 수 있고, 인문적 배려, 대중이 인정하는 장례 문화를 형성할 수 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지막으로,' 단순, 문명, 환경 보호, 검소한' 장례 방식이 살아 있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안심과 감정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인이 우아하고 조화롭게 세상을 떠날 수 있게 해 깊은 추억과 따뜻한 감정을 남길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