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설날의 전통 의상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말해줘 ~ 비교적 쉬워.

설날의 전통 의상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말해줘 ~ 비교적 쉬워.

설날은 음력 정월 초하루로, 음력이라고도 하며, 속칭' 설'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중국인의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전통 명절이다. 설날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은상전말의 제사 신령과 조상의 활동에서 기원한다. 중국 음력에 따르면 정월 초하루에는 원일, 진원, 정원, 원삭, 설날 등으로 불린다. , 일반적으로 정월 초하루라고 합니다. 민국을 양력으로 바꾸다. 양력의 첫날은 설날, 음력의 첫 달 첫날은 설날이라고 불린다. 설날이 되면 봄이 오고, 만상이 새로워지고, 초목이 새로워지고, 새로운 파종과 수확철이 곧 시작된다는 뜻이다. 사람들은 방금 화초와 나무가 얼음과 눈 속에서 죽어 가는 긴 겨울을 보냈고, 벌써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는 그날을 고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새해가 올 때, 자연히 기쁨과 노랫소리로 이 명절을 맞이해야 한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연례 풍습 축제를 매우 다채롭게 만들었다. 매년 섣달 그믐날부터 삼십까지 사람들은 이 기간을' 설' 또는' 먼지 제거일'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우리 국민의 전통 습관이다. 그리고 집집마다 설맞이 상품을 준비한다. 축제 열흘 전쯤에 사람들은 쇼핑을 하느라 바빴다. 설품에는 닭오리 생선차주유장 남북볶음 설탕미끼 과일이 있습니다. 그들도 설날에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할 때 선물을 준비해야 한다. 아이들은 새 옷과 모자를 사서 설날에 입어야 한다. 설을 쇠기 전에 집 문에는 붉은 종이 노란 글씨의 신년 축하사, 즉 붉은 종이로 쓴 춘련을 붙여야 한다. 방안에는 색채가 밝고 상서로운 설화가 붙어 있는데, 마음씨가 교묘한 아가씨가 예쁜 창꽃을 잘라서 창문에 붙이고, 문 앞에 빨간 등롱이 걸려 있고, 복자, 문신 등을 붙일 수 있어 행인이 생각나면 복이 있다. 이 모든 활동은 명절에 충분한 명절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서이다. 설날의 또 다른 이름은 중국 새해이다. 과거의 전설에서' 년' 은 허구의 동물로 사람들에게 액운을 가져다 준다. 섣달 그믐 날. 나무가 마르고 풀이 자라지 않는다. 새해 이후 만물이 자라고 꽃이 도처에 널려 있다. 일 년은 어떻게 보내요? 폭죽을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이 있었는데, 사실 또 다른 시끌벅적한 장면을 부각시키는 방법이었다. 설날은 즐겁고 평화로운 명절이자 가족이 다시 모이는 날이다. 집을 나간 아이는 설 기간에 집에 돌아가 다시 만나야 한다. 음력설 전날 밤은 섣달 그믐날 밤으로, 섣달 그믐날과 단야라고도 한다. 신구교체의 때에 새해를 축하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연간 풍습 중 하나이다. 독잠' 이라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정? 넘어졌어? 이봐? τ 조화가 점점 강해지고 있어, 남팔소원을 받들어? 그 토끼들은? 갈매기 떼를 부르고 싶으세요? 새우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이봐? 순위? 또 왔어요? 연극은요? 오소리는 어때요? 이 차에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어지러운 것은 무엇입니까? 헤헤? 암초에 대해 이야기 해 주시겠습니까? 첫 번째 닭이 울릴 때, 혹은 새해 종소리가 울릴 때, 거리에서 폭죽이 일제히 울릴 때, 시끄러운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진다. 사람마다 모두 희색이 만면하다. 새해가 시작되다. 남녀노소 모두 명절 옷을 입고 있다. 우선 집안 어른들께 세배를 드린다. 명절 기간에도 아이들은 세뱃돈을 받고 동그란 밥을 먹는다. 이듬해 둘째 날과 셋째 날, 그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서로 세배를 하며, 그들의 새로운 행복과 부를 축하하기 시작했다. 명절의 열렬한 분위기는 집집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의 거리에도 가득하다. 사자춤, 용등 연주, 사화 연기, 꽃시장 어슬렁거리기, 묘회 어슬렁거리는 풍습도 있다. 이 기간 동안 등롱은 도시 곳곳에 있었고 관광객들은 거리 곳곳에 널려 있었다. 매우 시끌벅적하고 전대보름이 지나서야 설날이 진정으로 끝났다. 설날은 한족에서 가장 중요한 명절이지만 만주족, 몽골족, 요족, 장족, 백족, 고산족, 혁철족, 하니족, 다호르족, 동족, 여족 등 10 여 개 소수민족도 설날을 지낸 풍습이 있지만 명절 형식은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 설날의 유래와 전설 설날과 년이라는 개념의 본의는 농업에서 비롯된다. 고대에 사람들은 계곡의 성장주기를 "년" 이라고 불렀다. Hebe: "년, 오곡이 익는다." 。 여름 상인 시절, 여름 달력이 생겨났고, 달의 둥근 결핍을 달로 하여, 1 년은 12 개월로 나누었다. 매달 달을 볼 수 없는 날은 초승달이고, 정월 초하룻날은 1 년의 시작이며, 연도라고도 한다. 연호는 주조에서 시작하여 정식으로 서한으로 정해져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그러나 고대에는 정월 초하루를' 대년 초일' 이라고 불렀다. 근대 중국의 신해혁명 승리까지 농시에 순응하기 위해 통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난징 임시정부는 민간에서 여름력, 기관, 공장 광산, 학교, 단체가 양력, 양력 1 월 1 일을 설날로, 음력 정월/Kloc 을 사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1949 년 9 월 27 일 신중국이 설립되었습니다.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에서 국제적으로 양력시대를 사용함으로써 양력 1 월 1 일을 설날, 속칭 양력년으로 정했다.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보통 입춘 전후라서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 로 정해져 있는데, 속칭 음력년이라고 한다. 전통적으로 설날은 섣달 초팔이나 섣달 23 일부터 정월 15 일까지의 랍제 제사식을 가리키며 섣달 그믐날과 정월 초하루로 절정을 이룬다. 전통 명절 설날 동안 우리나라의 한족과 대다수 소수민족은 모두 각종 경축행사를 거행해야 한다. 이 행사들은 대부분 신불 제사, 조상 제사, 송년 환영, 신년복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활동 형식이 풍부하고 다채로워 짙은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설 전설 중 하나: 설야밥, 즉 묵은 해 마지막 밤에 잠을 자지 않고 밤을 새워 새해를 맞이하는 것을, 설야밥이라고도 하며, 흔히' 수세' 라고 부른다. 이 풍습의 기원을 탐구하면서 민간에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태고대에는 산속에 사나운 괴물이 흩어져 있어 사람들이' 년' 이라고 부른다. 그것의 겉모습은 험상궂고, 본성은 흉악하고, 새와 짐승과 곤충만 먹는다. 매일 입맛을 바꾸고, 조두충에서 산 사람까지,' 년' 색변화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점차' 년' 의 활동 법칙을 파악하게 되었다. 즉, 365 일마다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에 가서 신선한 음식을 맛보는 것이다. 출몰하는 시간은 날이 어두워진 후, 여명 때 수탉이 부르자마자 산으로 돌아간다. 해가 기승을 부리는 날짜를 확정한 후, 사람들은 이 무서운 밤을 관문인' 연도' 라고 부르며, 설날을 닫을 수 있는 일련의 방법을 생각해 냈다. 집집마다 이 날 저녁 미리 저녁을 준비하고, 불을 끄고, 난로를 깨끗이 청소한 다음, 모든 콩을 묶어 집의 앞뒤문을 봉하고, 집에 숨어서' 설날 밥' 을 먹었다 온 가족이 함께 식사를 하도록 초대하는 것 외에도, 화목한 재회를 보여 주고, 식사 전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조상의 가호를 빌며 하룻밤을 핑안 보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밥을 먹고 나면 아무도 잠을 못 자고 앉아서 담담하게 이야기한다. 점점 섣달 그믐날 잠을 자지 않는 습관을 길렀다. 세월을 지키는 풍조가 남북조에서 일었는데, 양대에는 적지 않은 문인들이 모두 수세시를 가지고 있다. "하룻밤에 2 년, 5 시간 동안 2 년 동안." 촛불이나 등잔에 불을 붙이고 밤을 새워 밤을 지키는 것은 모든 사악한 질병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한다. 이런 풍습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설 전설 2: 옛날에는 만년이라는 젊은이가 있었는데, 그 당시의 명절이 어수선하다는 것을 보고 정확한 계획을 세웠다고 한다. 그러나 그는 시간을 계산하는 방법을 찾지 못했다. 어느 날 그는 산에서 나무를 베고 지쳐서 나무 그늘 밑에 앉았다. 그림자의 움직임은 그에게 영감을 주었다. 그는 하루의 시간을 측정하기 위해 해시계를 설계했다. 나중에 절벽에서 똑딱 거리는 샘물이 그에게 영감을 주었고, 그는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5 층 주전자를 만들기 시작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는 삼백육십일마다 사계절이 한 번씩 순환하고 날씨의 길이도 반복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당시 국군은 조상이라 불리며 변화무쌍한 날씨에 시달렸다. 만 년을 알게 된 후, 그는 해시계와 주전자를 가지고 황제를 만나러 가서, 조상에게 일월 운행의 진상을 설명했다. 조상은 듣고 기뻐하며 일리가 있다고 느꼈다. 그래서 나는 만년을 떠나 천단 앞에 일월정을 짓고, 해시계대와 주전자정을 지었다. 태양과 달의 법칙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아침저녁의 정확한 시간을 계산하고, 세계 인민을 위한 역법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번은 조상이 만년력의 진전을 알아보러 간 적이 있다. 그가 해와 달 제단에 올랐을 때, 천단 옆에 있는 돌벽에 한 편의 시가 새겨져 있는 것을 보았다: 해돋이 360, 해질녘 360,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 초목은 사계절로 나뉘는데, 일 년에 12 바퀴가 있다. 만년력이 창조되었다는 것을 알고, 나는 친히 일월각에 올라 만년력을 방문했다. 만년은 천상을 가리키며 조상에게 말했다. "이제 12 개월이 지났고, 오래된 해가 지나갔고, 새해가 다시 시작되었다. 그대를 위해 축제를 만들어 주십시오. " 주추는 "봄은 1 년의 첫해이니 설날이라고 부르자" 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설날의 유래라고 한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니 해마다 여러 해 동안의 장기 관찰과 세심한 계산을 거쳐 그는 정확한 양력을 계산해 냈다. 그가 그의 후임자에게 양력을 보여 주었을 때, 그는 은수염으로 덮여 있었다. 군주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만 년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그는 양력을' 만년력' 이라고 명명하고, 그것을 일월수성이라고 명명했다. 앞으로 설 때 사람들은 덕망이 높은 만년을 기념하기 위해 장수도를 달았다고 한다. 설 전설 3: 춘련과 문신은 춘련을 붙이는 풍습이 약 1000 년 전 후촉 시대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이는 역사가 증명한 것이다. 또한' 옥촛불집',' 연경 세시연보' 등의 저작에 따르면 춘련의 원시 형식은 사람들이 말하는' 부도' 이다. 중국 고대 신화 중 전설에 의하면 귀신의 세계가 있는데, 그 안에는 산이 하나 있고, 3 천 리를 덮고 있는 큰 복숭아나무 한 그루, 나무 꼭대기에는 금닭 한 마리가 있다고 한다. 아침마다 금닭이 울릴 때마다 야유하는 귀신은 귀신으로 돌아간다. 귀신의 문은 복숭아나무 지역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다. 문가에 두 신이 서 있는데, 각각 신투와 레이우라고 한다. 만약 귀신이 밤에 부자연스러운 일을 한다면, 신투와 레이우는 즉시 그것을 찾아 잡고 망초로 만든 밧줄로 묶어서 호랑이에게 줄 것이다. 그래서 세계의 모든 귀신들은 도살과 레이우를 두려워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것들을 복숭아나무로 조각하여 집 입구에 놓아 악령을 막고 해를 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아예 신투와 레이우의 이름을 마호가니 판에 새겼는데, 이렇게 하면 재난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런 붉은 널빤지는 후에 "부타오" 라고 불렸다. 송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마호가니 보드에 대련을 쓰기 시작했는데, 하나는 살충의 뜻을 잃지 않고, 두 개는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고, 세 개는 문호를 장식하여 아름다움을 추구했다. 그들은 또한 행복과 행운을 상징하는 붉은 종이에 대련을 쓰고 설날 동안 문과 창문 양쪽에 붙여서 내년의 행운에 대한 좋은 축원을 표했다. 가족의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일부 지역의 사람들은 여전히 문을 붙이는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대문에 두 개의 문신이 붙어 있으면 모든 요괴가 두려워진다고 한다. 민간에서 문신은 정의와 힘의 상징이다. 옛사람들은 생김새가 특이한 사람은 왕왕 신기한 기질과 비범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들은 정직하고 선량하며 귀신을 잡는 것은 그들의 천성과 책임이다. 종규, 사람들에게 추앙받는 이 귀신 잡는 사람이 바로 이렇게 이상한 모습이다. 그래서 민간의 문신은 늘 성난 눈으로 바라보고, 얼굴이 험상궂고, 손에 각종 전통 무기를 들고, 감히 문을 여는 도깨비와 싸울 준비를 하고 있다. 중국 집의 문은 보통 두 개의 상대이기 때문에 문신은 항상 쌍을 이룬다. 당나라 이후, 평화 외에도 사람들은 당나라의 두 무장 진 () 과 위치 공 () 을 문지기로 삼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당태종이 병이 나서, 밖에서 귀신이 우는 소리를 듣고, 밤새 잠을 자지 못했다고 한다. 그래서 그는 두 장군에게 무기를 들고 수수방관하는 문까지 오라고 했는데, 다음날 밤에는 유령이 희롱하지 않았다. 나중에 당태종은 이 두 장군의 이미지를 그려 문에 붙이게 했는데, 이런 풍습이 민간에서 널리 퍼지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