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생방송 경제의 장단점

생방송 경제의 장단점

상품 생중계는' 일시적인 풍구' 입니까, 아니면' 미래의 추세' 입니까? 2020 년 전자상거래 생중계가 직면한 기회와 도전에 대해 논의합시다.

2020 년 전염병은 전통업계에 큰 충격을 주었고 옷가게의 상황도 낙관적이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전자상거래 생중계는 온라인 플랫폼의 장점으로 여전히 번창하고 있다.

업계 보고서' 2020 년 전기상 성장동력' 발표에 따르면 사람들의 소비관념이 새로운 변화를 일으켜 사역유량이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1. 생방송 전자사의 개인 도메인 트래픽을 어떻게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까?

먼저 우리는 이해해야 한다: 사유도메인 트래픽이란 무엇인가? 개인 도메인 트래픽의 운영 전략은 무엇입니까?

사유도메인 트래픽이란 사유개인이 자유롭게 재사용할 수 있고,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언제든지 도착할 수 있는 트래픽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위챗 공식 계정, 위챗 군, 개인 마이크로신호, 헤드 번호, Tik Tok 등 자체 미디어 채널에 침전된 사용자를 가리킨다.

타오바오, JD.COM, 바이두 등 공공분야 유량플랫폼보다 상가의' 사유자산' 에 더 가깝다.

개인 도메인 트래픽은 "트래픽 풀" 과 관련된 개념입니다.

유량풀은 타오바오, 바이두, 웨이보와 같이 유량이 큰 통로를 가리킨다. 예산이 충분하다면, 그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사용자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채널을 트래픽 풀이라고 합니다.

개인 도메인 트래픽은 우리가 언제든지, 어떤 빈도로도,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사용자에게 직접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개인명언)

개인 도메인 트래픽은 주로 온라인 플랫폼을 구현하는 운영 모드입니다.

예를 들어 옷가게 주인은 위챗 위챗 모멘트 동기화 업데이트 스타일을 통해 위챗 팜을 통해 신상품, 즉 사설 도메인 트래픽을 발표한다. 타오바오 아나운서가 사용하는' 타오바오 팬군' 도 사역 트래픽의 한 방법이며 위챗 팬덤에 해당한다.

개인 도메인 트래픽의 핵심은 기존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과 비슷한 사용자 관계 유지 관리입니다.

개인 영역 트래픽을 운영하는 주된 역할은 팬과의 친밀도를 높이는 것이다. 즉, 우리가 매일 말하는 바와 같이 상가와 사용자 간의' 점성' 을 강화하는 것이다.

개인 도메인 트래픽도 커뮤니티 운영과 유사합니다.

전자상이 생중계하는 사역유량은 일반적으로 위챗 집단과 타오바오군을 위주로 주로 관심 유도와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운영과 유지 관리를 한다.

사역 트래픽의 최고 경지는 개인화로, 자신을 혈육이 있는 감정전문가+친구 이미지로 만들 수 있다. 이는 사역유량 운영의 최고 경지, 즉 아래 그림에 나오는' 사역파트너' 가 되는 것이다.

사설 도메인 트래픽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우선 좋은 전환 방식이 있어야 한다. 어떤 경로를 통해 어떤 사람이 사역유량으로 변할 것인가.

생방송 과정에서 가게 주인은 먼저 팬들을 타오바오로 끌어들인 다음 타오바오를 통해 운영한다. 개조 후 조작이 곧 시작될 것이다.

개인 도메인 트래픽은 어떤 방식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까?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의 입장에서 고려하는 것이다. 그들이 당신의 트래픽 풀에 들어가면 어떤 피드백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까? 왜 당신의 무리에 머물면서 당신의 활동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까?

일반적으로 타오바오 앵커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팬들의 상호 작용과 관심을 유도한다.

예를 들어 무리에서 쿠폰을 보내고, 무리에서 금화를 치고, 관련 복지 행사를 열고, 선물을 전달하도록 독려한다. 생중계실에서는 온라인으로 빨간 봉투 배포, 추첨, 제품 할인 반복 방송, 소비자가 오른쪽 하단의 하트를 클릭하여 복지를 재배포하도록 독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들 행사에는 모두 팬들의 피로기가 있다.

무엇보다 앵커의 개인적 매력으로 팬들을 끌어들이는 동시에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사용자의 고통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창작자 (아나운서) 는 우선 자신의 사역 트래픽의 특징에 따라 포지셔닝 (개인 설정) 을 찾아 출력 내용을 안정시켜야 한다.

많은 경우 소비자들은 앵커가 무엇을 파는 것이 아니라 앵커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 구매 욕망에 관심을 갖고 있다.

이가기를 예로 들자면 립스틱으로 데뷔했지만 지금은 식품과 옷 등도 팔고 있어 팔리는 물건이 모두 인기를 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립스틱, 립스틱, 립스틱, 립스틱, 립스틱, 립스틱, 립스틱, 립스틱, 립스틱) 팬들은 그의 침을 뱉는 브랜드를 만지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머리 앵커의 영향력입니다.

그래서 사역 유량의 개조 아이디어는 기본적으로 팬 경제다.

개인 영역 트래픽을 운영하면 고객 기반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유지 관리를 용이하게 하고 전환률을 높임으로써 실현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용 도메인 트래픽은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사용자의 유실을 방지하다. 개인 도메인 트래픽의 마케팅이 더욱 정확해지면서 사용자의 점도와 충성도를 효과적으로 높이고 사용자 손실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전환율을 높이다. 개인 영역 트래픽에서 앵커와 사용자 간의 감정적 연계가 더 강하고, 한편으로는 사용자 전환률이 높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용자 체험이 향상되어 입소문 전파를 통해 손님과 전환을 더욱 촉진시킨다.

마케팅 비용을 낮추다. 개인 도메인 트래픽은 무료라고 할 수 있으며, 앵커는 여러 차례 사용자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다.

둘째, 생방송 전자상이 어떻게 현재의 치열한 경쟁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을 수 있을까?

1. 전자상거래 생중계의 장단점

먼저 전자상거래 생중계의 장단점을 분석해 봅시다.

먼저 단점을 말하다. 가장 분명한 것은 생중계가 일반적으로 제품의 세부 사항을 볼 수 없고, 질감을 만질 수 없고, 제품을 정확하게 감지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의류의 경우 사용자는 자신의 상체 효과를 볼 수 없다. 생방송 사이의 조명과 렌즈는 상품 외관에 큰 영향을 미쳐 소비자를 오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렌즈 선명도가 부족하거나 앵커가 필터, 특수 효과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메이크업, 의류 제품의 실제 경험에 영향을 미친다. 한편, 컬러에 더 중점을 둔 일부 제품은 시청할 때 장비의 디스플레이 효과와 실제 색상의 색차로 인해 제품 수요에 대한 오심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앵커 자체의 이미지와 행동은 지각에 큰 영향을 미쳤다. 만약 온라인 인원이 많고 활발하다면, 아나운서는 모든 사람의 요구를 균형 잡기가 어려울 것이다. 어떤 아나운서들은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녹화를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매우 좋지 않은 경험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하지만 일부 앵커들은 전염성이 있고, 생방송 사이의 집단 효과는 매우 강하다. 소비자들은 충동적으로 소비하기 쉽고, 자신이 적합하지 않은 많은 제품을 환매하여 반품률이 높다. 팬들은 물건을 받고 불만을 품으면 댓글에 리듬을 달고 음의 에너지를 전파한다. 이런 돌발 상황에 직면하여 앵커에 대한 즉석 대응 능력은 큰 시련이다.

전자상거래 생중계에도 많은 장점이 있다. 온라인 플랫폼의 평면 사진보다 생중계가 더 직관적이고, 더 사실적이며, 상호 작용이 더 강하다.

생방송은 소비자들이 제품의 모든 측면을 더 직접적으로 볼 수 있게 해 주며, 일부 앵커들은 팬들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조합을 만들어 효과를 직접 점검할 수 있다. 아나운서의 실시간 언어와 감정, 시청자의 실시간 피드백은 순수한 사진과 짧은 동영상보다 상품을 더욱 사실적으로 만들어 신뢰 비용을 낮춘다. 한편, 생방송에 아나운서가 있다면 실시간 상호 작용 통로가 있어 개인화된 서비스를 느낄 수 있고, 사용자의 호소는 빠른 응답을 받을 수 있으며, 아나운서도 사용자의 피드백을 빠르게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방송명언)

알리바바 생방송 관계자는 조원원 "전통적인 전기상보다 생방송 우세가 뚜렷하다" 고 밝혔다. 그녀는 인터넷 유명 인사가 수공으로 만든 발명가와 타오바오 아나운서 키키가 참가한 보보 자동차 생중계가 이정표라고 생각한다. 겉으로 보면 3 명의 스타의 승리+보급 효과일 뿐, 뒤에는 새로운 모델+생방송 혁신 내용+짧은 전파체인+새로 보급된 성공 실험이 뒤를이었다.

라이브 대화형+비디오 프리젠 테이션을 생중계하여 앵커가 쉽게 풀을 심을 수 있도록 하며, 판매를 촉진하는 긴박감을 조성하고, 시각적 자극을 통해 사용자가 쉽게 주문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생중계가 생중계 브랜드와 팬 효과의 확립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다.

앵커의 지속적인 노출로 앵커는 끊임없이 팬들을 축적해 개인 브랜드를 형성하고, 개인 브랜드 구축은 사용자와 상품 간의 신뢰 비용을 크게 줄였다.

2. 전자 상거래 생방송 산업의 미래 발전 추세 분석

짧은 영상과 생중계는 현재의 추세로, 정보 전파가 빠르고 대중의 수용도가 높다.

전염병 기간 동안 모두들 실내에 머물면서 생방송으로 시간과 쇼핑을 더 많이 했다. 그래서 생방송도 빠르게 발전하기 시작했고, 많은 곳에서 학원을 내놓았습니다.

전자상이 생중계하는 송풍구가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재, Tik Tok 의 생활은 300 만 명에 육박한다. 동시에 아나운서에게 많은 보조금을 주고, 많은 사람들이 Tik Tok 에서 물건을 판다. 위챗 생중계와 JD.COM 생중계가 막 시작되었다.

생방송은 현재 우세하지만 오프라인 구매를 대체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향후 6 개월 동안 사용자의 심미 피로로 생중계에 조정 기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생방송으로 가짜를 팔고 반품률이 높은 문제는 여전하다. 헤드 아나운서의 협상 능력이 높고, 많은 상인들도 손해를 보고 물건을 청산하기 때문에, 상인들은 그것을 주요 화물운반 수단으로 삼지 않을 것이다.

그동안 집중적인 마케팅을 통해 일부 사용자들은 이미 심미피로를 일으키기 시작했고, 광전총국도 생방송을 규제하기 시작했다. 미래 산업에 약간의 충격이 나타나는 것은 필연적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생중계가 미래에는 정상적인 것이 되는 것을 막을 수는 없고, 홍보 위주의 마케팅 수단이 되는 것은 아니다.

이제 생중계는 ROI 를 중시하는 효과적인 광고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생방송 자체도 진일보한 진화를 겪을 것이다. VR, AI, 로봇은 모두 미래의 추세로 생방송과 결합해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앞으로 로봇이 오프라인 구매를 대신할 수도 있다. 생방송은 AI 와 VR 을 결합할 수 있어 원격으로 옷을 입어보고 립스틱을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업계에서는 VR 기술을 시도했지만 현재 VR 은 시각만 촉각이 없어 필요한 하드웨어 구성이 너무 많아 재질을 완전히 복원하기가 어렵습니다.

동시에, 업계 내에서 또 한 가지 우려가 있다. 바로 전기상 생중계의 영향으로 미래의 제품이 브랜드화되지 않을까 하는 것이다.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지금 팬들이 아나운서 옆에 몰려드는 것도 브랜드화의 또 다른 표현이 아닐까요? 생중계의 경우, 사용자는 사람만 인식하고, 브랜드는 인정하지 않으며, 사람과 상품 사이에는 보이지 않는 신뢰 배서가 있다. 사용자는 브랜드가 있든 없든 실제 수요가 있든 없든 KOL 이 추천하는 물건을 사려고 할 것이다. 이것은 브랜드화의 본질이 아니다.

사설 도메인 트래픽 운영과 백엔드 리소스 통합을 결합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새로운 돌파구 백엔드 자원을 실현하는 것은 상가가 보유한 제품 자원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앵커 공급망의 출처는 그가 장악하고 있는 백엔드 자원이다. 제품으로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아나운서는 생방송 전에 미리 준비하고, 물건을 고르고, 경기장을 달릴 것이다.

강력한 공급망 자원이 없다면 생중계 도로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자원이 없는 구매자가 되는 것과 같다. 제품의 신선도를 자주 유지하고 팬들의 심미 피로를 피해야 하기 때문이다.

공급망 관리는 기술 작업이며 생방송 자체만큼 유연하지 않다.

온라인 판매를 통제하는 것은 비교적 쉽지만, 제때에 발송하여 판매율과 애프터율을 보장해야 하는데, 역시 공급망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

사실 아나운서가 공급망 생중계에서 선택할 수 있는 스타일은 매우 다양하지만, 충분한 공급망 자원이 있어야 팬들에게 새로운 스타일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우선 앵커는 자신의 팬층을 알아야' 올바른 약' 을 할 수 있고, 제품을 더 구체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Tik Tok 이 등록될 때 각 사용자에게 태그를 부여하고, 후기 생중계와 동영상은 등록시 라벨에 따라 일치한다.

콘텐츠가 태그와 일치하지 않으면 일치하는 플랫폼의 트래픽이 훨씬 줄어듭니다.

앵커의 위치는 명확해야 합니다. 매번 출시할 때마다 제품 스타일이 많이 바뀌면 팬들을 유지할 수 없다.

생중계 중인 콘텐츠 마케팅은' 제품' 자체에 반영되기 때문에 처음의 정확한 포지셔닝이 중요하다.

하지만 사실 많은 아나운서들은 한 걸음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생방송 과정에서 끊임없이 조정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나운서, 아나운서, 아나운서, 아나운서, 아나운서)

그래서 좋은 앵커는 배후의 강력한 운영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우수한 타오바오 생방송으로 우수한 아나운서+우수한 운영+제품 선택 능력+공급망 팀워크를 빼놓을 수 없다.

결론적으로 백엔드 자원의 통합에는 앵커가 다음 세 가지 사항을 수행해야 합니다.

포지셔닝 준수, 지속적인 출력 콘텐츠 마케팅

유류지 팬은 운영 및 유지 보수, 계층화 처리, 수준별로 다양한 방법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요구를 받아들이고 합리적으로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