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무술 중 가장 강력하고 실용적인 다리 방법은 무엇입니까?
고대 중국 무술 중 가장 강력하고 실용적인 다리 방법은 무엇입니까?
중국 무술은 예로부터' 남권 북다리' 라고 불렸는데, 그중 남권은 홍권을 가리키고,' 북다리' 는 자연히 담 () 다리였다. 이 권투는 허베이 () 성 린시현 용담사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전해져 담다리 () 라고 불린다. 또 다른 설법은 하남의 담이라는 사람이 창조한 것으로, 따라서 담다리라고 불린다. 그러나 전자의 인정도가 약간 넓은 것 같다. 명나라 정덕년, 하남 송산 소림사의 길상중이 하북림서현 용담사에 가서 쿤룬 대사의 후손 월공 대사를 만났다. 두 스님은 소림의 나한권과 임청담다리를 기념으로 교환했다. 나중에 소림사 후손들은 담다리의 권투대를 바꿔 두 개의 경로를 늘렸기 때문에 소림담다리라고 불렀다.
누군가의 발을 찌르다
주먹과 주먹은 다리 쿵푸 위주의 권법이다. 전설에 따르면 송대에서 기원하여' 북다리 걸출한 인물' 으로 불린다. 송무는 장문신에 취했고, 송무는 옥환보 () 와 원앙발 () 으로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근대에는 하북숙녕에 발길줄이 전해졌으며, 한 세대의 무학 종사인 펑크선이 창립했고, 18 13 년은 천리교주 중 하나였다. 또한 태평천국 시절 태평군의 전사 조찬일은 발을 찌르고 주먹을 뒤집는 데 능하다. 태평군이 천진에서 패한 후 조찬이는 허베이 라오양에 살면서 발차기와 공중제비를 현지인들에게 물려주었다. 주먹과 주먹은 다리에 능하며, 주요 다리 방법은 차기, 들기, 흩날리기, 점, 밑바닥이 있다. 손발과 함께 쓰는 기술도 매우 강조한다. 권투 속담은 "손은 2 문이고, 사람은 다리로 부딪친다", "3 점은 손으로 치고, 7 점은 발로 찼다" 고 말한다. 자세에서는 직립 유연성을 요구하며 허리와 어깨 엉덩이를 위주로 합니다. 손은 척추에서 나오고 발은 엉덩이에서 나온다. 두 사람 모두 허리 틈새에서 어깨 엉덩이까지 이용해 지상 스케줄에 자주 맞춰져 있습니다. 권투에는' 여덟 개' 와' 아홉 개' 가 있다. "8" 자 다중 다리 방법, "9" 자 다중 다리 방법. 한 걸음 한 발, 한 발, 연속 발차기, 손발, 손발, 손발, 손발, 손발, 손발, 손발, 손발.
발을 찌르는 것은 두 가지, 무화무로 나뉜다. 무술은 발차기의 기원이고, 문학예술은 발차기의 발전과 변화이다. 오당자는 호탕하고, 영동성이 두터우며, 면면하고 깊고, 강유하며, 강유 위주이다. 손, 눈, 마음, 몸, 걸음의 종합 운동에서는 다리법과 발법에 중점을 둔다. 다리 기본기에는 선택, 절단, 정, 회전, 문 차단, 좌우 여덟 다리 (정, 차기, 회전, 점, 걸림돌, 잘못, 페달, 맷돌 등 8 가지 발차기 방법) 가 있다. 전통적인 오당자 루틴은' 9 회전 연쇄원앙발' 이라고도 하며, 약칭' 9 다리', 1 * * * 9 로, 각 길은 연습을 교환할 수 있기 때문에' 9 회전' 이라고 불린다. 각 걸음마다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그 다리는 사슬로 공격하여 좌우 교환으로 한 쌍의 배우자를 형성하여' 원앙발' 이라고 부른다. 온탕자는 강건하고 부드럽고, 면중장침은 작고, 작고,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근영, 부드러움에 강함이 있다. 온당자의 전통 루틴은' 팔근' (스핀발, 옥환보, 개석뢰, 궁수식, 발갈퀴다리, 외진, 오불꽃, 십자망치 등) 이라고 불린다. ). 온당자는 동작이 활발하고 리듬이 분명하다. 그의 훈련 방법은 마음, 손, 발에 직결되는 것이다. 그 기법은 푸시, 언급, 면, 회전, 접착, 천, 우회, 전시이다. 걸음걸이에는 진입, 후퇴, 플래시, 스윙, 펌핑, 변경, 채널링, 회전이 포함됩니다. 그 전술은 한 걸음 한 걸음 더 주의를 기울여서, 뜻밖에 적을 유인하여 뒤에서 적을 공격하고, 하체를 차고, 반걸음으로 승리를 거두며, 마치 비 발차기를 차고, 소리 동쪽으로 서쪽을 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또 동북의 발이 있는데, 다리법이 독특하고 공격성과 기교성이 모두 강하여 후풍 3 이 창조한 것이다. 팔근, 팔모, 팔법 16 자 공식, 32 자의 기본 용법을 핵심으로 하고, 강유상제, 짧고 용맹하며, 상체가 촘촘하고 하체가 유연하며, 수법이 얽히고, 다리가 강하고, 격투가 붙고, 동작이 민첩하며, 일명' 발차기',' 발차기' 로 발차기를 한다
그림자 없는 발
남방의 모든 권법은 손과 허리에 치중하여 발밑의 쿵푸를 소홀히 하고, 황비홍은 북방의 일부 발길을 남측 권법에 혁신적으로 녹였다. 그림자가 없는 발은 걸음걸이를 강조한다. 적을 빠르게 물리치는 동시에 발밑이 어지럽지 않도록 반드시 보장해야 한다. 우리의 발이 냉정해야 우리는 민첩해야 외부의 공격을 막고 분산시킬 수 있다. 그래서 탄탄한 말보 기초는 이 스턴트의 기초이다.
정확히 말하면, 그림자없는 발은 일종의 눈가림이다. 무술에서 이것은 묘기가 아니어야 하지만, 특별한 점은 몸을 공격하고 다음 판을 치는 기교를 두드러지게 한다는 것이다.
많은 영화에서 그림자없는 발은 흥미진진하고 심금을 울린다. 물론 이런 무술 장면은 강한 시각적 충격을 가져왔지만, 결국 영화드라마는 모두 예술처리의 요소를 가지고 있다. 진짜 그림자없는 발이 정말 그렇게 강한가? 황비홍 3 세대 유지위: 이 그림자없는 발은 일반 영화, 소설처럼 공중에서 수십 번 뛰고 몇 대를 치는 것이 예뻐 보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그림자없는 발은 착실하고, 진정한 쿵푸로 그렇게 예쁘지 않다. 싸우면 그림자없는 발이라고 부르며 적의 목표를 분산시킨 다음 다리로 상대를 공격한다.
참고: 무영발의 신기한 점은 그 힘이 아니라 발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잘 움직이면 몸의 움직임을 통해 발의 방향을 볼 수 있고 무영발에는 이런 단점이 없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