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요청: 각 지역의 풍습과 풍습, 독특한 지역 축제, 지역 음식과 거주지를 아시는 분 계시나요?
요청: 각 지역의 풍습과 풍습, 독특한 지역 축제, 지역 음식과 거주지를 아시는 분 계시나요?
티베트의 풍습과 풍습:
결혼식과 장례 풍습
티베트에는 사후에 장례하는 방법이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엄숙한 것은 탑장례입니다. 살아있는 부처들과 일부만 주님이 돌아가신 후 화장되었습니다. 아이가 죽거나 누군가가 다른 질병으로 사망하면 시체를 강에 던져 물고기에게 먹이를 주는 것을 수장이라고 합니다. 평생 나쁜 짓을 한 사람은 땅에 묻혀요. 티베트인들은 땅에 묻힌 사람은 결코 환생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천공장지는 '천국'으로 승천하는 환상을 맡긴다. 하늘 장례식은 대개 이른 아침에 거행됩니다. 고인의 가족들은 해가 뜨기 전에 시신을 라싸 북부 교외에 있는 하늘장으로 모셔갈 예정이며, 하늘장례식이 시작된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허가 없이 시청하는 것을 환영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별로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식생활
고랭지 보리, 버터 기름, 고랭지 보리주로 만든 참파는 농부와 목동들의 주요 식품이다. 잔바는 고지대 보리나 완두콩을 튀겨서 만든 볶음면입니다. 참파에 버터차나 고지대 보리주를 섞어서 손으로 작은 공 모양으로 반죽한 후 드세요. 버터차는 1m 길이의 나무통에 벽돌찻잎을 붓고 소금과 버터를 넣은 후 긴 막대로 위아래로 두드려 다양한 재료를 고르게 섞는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티베트 동포들은 하루 동안 버터 차 없이 사는 것보다 3개월 동안 고기 없이 사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고지대 보리주(Highland 보리주)는 지역에서 생산된 고지대 보리로 만든 저알코올 술로, 남녀 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높은 음식으로 주로 고기와 유제품을 즐겨 먹는다.
민족적 금기
걸어가든 대화를 하든 손님을 맞이할 때는 항상 손님이나 연장자가 먼저 오도록 하고 이름 뒤에 '라'를 추가하는 등 경어를 사용합니다. "는 존경과 정중함을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손님의 이름을 부르는 것은 금기입니다. 손님을 맞이할 때 허리를 굽히고 무릎을 구부리고 웃으며 실내에 앉아야 합니다. 다리를 꼬고 앉아야 합니다. 몸을 펴지 마십시오. 발바닥은 사람을 향해야 하며, 주위를 둘러보지 말고, 선물을 받을 때에는 두 손을 모아 머리 위로 올려야 합니다. 차, 와인, 담배를 건배할 때는 양손을 내밀고, 그릇 입에 손가락을 넣지 말아야 합니다. 티베트인들은 당나귀, 말고기, 개고기를 먹는 것을 절대 금지하고 일부 지역에서는 생선을 먹지 않습니다. 건배할 때 손님은 먼저 약지에 포도주를 살짝 찍어 공중에 세 번 튕겨 하늘과 땅, 조상들에게 바친 다음 한 모금 마시고 주인이 제때에 다시 채워준다. 한 모금 더 마시고 다시 채우세요. 4모금까지 마셔야 합니다. 버터차를 마실 때 주인이 차를 따르는데, 손님들은 주인이 양손으로 그것을 들고 있을 때까지 기다려야 다른 사람의 등에 침을 뱉거나 손뼉을 치는 것이 금기시된다. . 여행 중 사찰, 마니탑, 탑 등 종교시설을 만날 경우 반드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우회해야 하며, 제사용 그릇, 화로, 기도관, 기도바퀴 등을 건너지 마십시오. 그들의 손으로 당신의 머리 꼭대기.
사용자 정의 기능
남녀 모두를 위한 티베트 의상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지역마다 의상이 다릅니다. 긴 소매, 넓은 허리, 넓은 플래킷이 특징입니다. 여성들은 겨울에는 긴팔 옷을, 여름에는 민소매 옷을 입고, 다양한 색깔과 무늬의 셔츠를 입고, 허리 앞에는 형형색색의 무늬가 있는 앞치마를 묶는다. 티베트 동포들은 특히 '하타'를 좋아하며 이를 가장 귀중한 선물로 여깁니다. '하타'는 폭 20~30cm, 길이 1~2m 정도의 순백색 천으로, 경사스러운 행사가 있을 때나 멀리 있는 손님이 올 때마다 만들어집니다. 또는 장로들을 방문하거나 긴 여행에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하다를 제공하여 존경을 표합니다.
티베트인은 티베트, 쓰촨, 칭하이, 간쑤, 윈난 등지에 널리 퍼져 있습니다. 그들의 의상은 다채롭고 남성복은 강렬하고 대담하며 특히 보석, 금, 옥이 있습니다. 액세서리로서 고원 여성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티베트 예복은 티베트 사람들의 주요 의류 스타일로 옷의 질감에 따라 비단, 가죽, 풀루, 일반 천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승려와 관리들이 서로 다른 등급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티베트 예복은 길이가 보통 자신의 키보다 길며, 입을 때는 아랫부분을 들어 올려 밑단을 발에서 30~40cm 높이로 유지하고 벨트로 묶어야 합니다. 티베트 예복은 목가적 지역의 가죽옷, 유색 소매옷, 농촌 지역의 풀루옷으로 나눌 수 있으며, 스타일은 긴팔 가죽옷, 어깨가 넓은 작업용 민소매옷, 민소매 여성복, 그리고 무늬가 있는 풀루옷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이 입는 장식된 꽃무늬 셔츠에는 넓은 가슴과 더블 가슴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남성용 셔츠에는 높은 칼라가 있고 여성용 셔츠에는 여러 개의 옷깃이 있습니다. 다른 소매. 춤을 출 때 소매를 내리면 공중에서 우아하게 춤을 춥니다.
방디안, 즉 앞치마는 티베트 특유의 의상으로 기혼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장식이다. 방디안의 색깔은 밝고 강렬할 수도 있고 우아하고 조용할 수도 있다.
티베트 모자에는 질감이 다른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황금꽃모자, 풀루모자 등 모자의 종류는 10~20여종이 있다. 티베트 부츠는 티베트 의류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면과 가죽으로 만든 밑창이 있는 "송발라 나무" 꽃 부츠입니다.
티베트 의류에서 머리 장식은 중요한 역할을 하며, 허리 코트가 가장 특징적이며, 장신구는 대부분 고대 생활 생산과 관련이 있습니다. 가장 절묘한 것에는 금은 장신구가 박혀 있으며 머리 장식의 질감에는 구리, 은, 금 조각품과 옥, 산호, 진주 및 기타 보물이 포함됩니다.
하다 공양
하다 공양은 손님을 따뜻하게 환영하고 진심으로 존경하는 티베트 환대 예절의 최고 수준입니다. 하다(Hada)는 티베트어로 거즈 스카프나 실크 스카프를 의미합니다. 주로 흰색이지만 연한 파란색 또는 연한 노란색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길이는 약 1.5m~2m, 너비는 약 20cm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파란색, 노란색, 흰색, 녹색 및 빨간색입니다. 화려한 하다(hada)는 불교의식과 같은 가장 높고 가장 엄숙한 의식에 사용됩니다.
국가 예절
티베트인들은 손님을 맞이할 때 손을 포도주에 담그고 세 번 휘두르는 것뿐만 아니라 곡물 통에 보리를 집어 세 번 공중에 던집니다. 타임스. 연회에서 주인은 와인 잔을 한 모금 마시고, 한 잔에 모두 마신다. 주인이 첫 잔의 와인을 마신 후에는 모두가 자유롭게 마실 수 있다. 차를 마실 때, 손님은 주인이 손을 뻗어 차를 받아 마셔야 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무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식사할 때에는 음식을 입안에 가득 채우지 않고, 소리 없이 씹고, 소리 없이 마시고, 접시를 넘지 않고 음식을 집는 것에 주의하세요. 양고기로 손님을 접대할 때 양고기의 등뼈 아래 부분과 꼬리 부분의 고기 조각이 가장 귀중하며 가장 존경받는 손님에게 주어야 합니다. 만들 때 꼬리살에 흰털 한 가닥을 남겨서 행운을 상징한다.
티베트 지역을 여행할 때 티베트 풍습과 습관을 이해하는 것 외에도 여행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기 위해 전통적인 티베트 축제도 이해해야 합니다. 티베트 신년, 꽃꽂이 축제, 귀신파송제, 양보제, 중곡제, 세라차크라제, 사가다와제, 쇼톤제, 목욕제, 왕국제, 교령제, 선녀제, 등불제, 귀신퇴치제.
소수민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쓰촨 관광 네트워크를 확인하고 전화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따뜻한 알림: 소수민족의 예절과 금기는 국가의 종교 문화와 문명 습관을 대표합니다. 관광객이 소수민족 지역에 도착할 때 민족풍습과 금기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면 문제를 피하고 오해를 줄여 여행을 더욱 원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별 지역 축제:
티베트 달력 연도의 결정은 티베트 달력의 사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티베트 달력 연도의 공식 사용은 950년 이상 전입니다. 즉, 음력 정모년(서기 1027년)에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티베트 달력의 사용법이 계승되었습니다.
티베트 설날은 티베트 민족의 전통 축제이다. 매년 티베트 달력의 첫 번째 달의 첫날에 시작하여 3~5일 동안 지속됩니다. 티베트 달력으로 12월 초에 사람들은 새해에 쓸 물건을 준비하기 시작합니다. 모든 집에서는 고지대 보리 씨앗을 물통에 담그고 어린 묘목을 재배합니다. 12월 중순이 되면 모든 가정에서는 버터 기름과 흰 밀가루를 사용하여 가사이를 튀기기 시작합니다. 귀 모양의 '구궈', 길쭉한 '낙시아', 둥근 모양의 '브루' 등 다양한 종류의 볶음면이 있습니다. 곧. 새해가 다가오면 모든 가족은 다채로운 그림이 그려진 직사각형 대나무 Qima 곡물 통을 준비합니다. 통에는 버터, 튀긴 밀알, 인삼 과일 및 기타 음식을 섞은 참파가 채워지고 그 위에 녹색 이삭과 맨드라미가 그려져 있습니다. 버터 기름으로 만든 컬러 패널. 그리고 알록달록한 버터 모양의 양머리를 준비해주세요. 이 모든 것은 풍년을 축하하고 내년에 사람과 동물의 좋은 날씨와 번영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설날을 이틀 앞두고 집 안팎을 청소하고, 새 카드매트를 깔고, 새해 사진을 걸어놓는다. 29. 저녁 식사 전, 부엌 중앙 벽에 마른 밀가루와 함께 "팔상"을 뿌립니다. 석회 가루를 사용하여 문에 "" 기호를 그려 영원한 길상을 상징합니다. 이는 생명이 풍부하고 음식이 풍부하며 매년 안전할 것임을 의미합니다. 섣달 그믐 날에는 각 가족이 불상 앞에 다양한 음식을 놓아두었고, 축제 기간 동안 음식을 넉넉하고 넉넉하게 먹기 위해 온 가족이 밤늦게까지 분주했습니다. 이날 저녁 식사로는 각 가족이 반죽 튜바(구투)를 먹습니다. 반죽 튜바에는 돌, 고추, 숯, 양털 등 다양한 속재료를 넣어 특별히 만든 반죽인데, 각 속재료에는 돌은 단단한 마음, 숯은 검은 마음, 고추는 칼 같은 것을 뜻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리고 울 부드러운 마음을 보여줍니다. 이 소를 먹은 사람은 즉석에서 뱉어내며 방 안을 웃음바다로 만들어 새해를 맞이했다. 이것은 일종의 식사 및 오락 활동으로, 누가 무엇을 먹든 즉석에서 뱉어내야 하기 때문에 종종 웃음을 유발하고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설날 첫날에는 사람들의 장수와 풍요를 기원하기 위해 사당의 차 탁자 위에 푸른 작물, 기름진 벼씨, 양머리, 곡물 통 등을 올려 놓습니다. 새해에는 음식. 설날 새벽이 되기 전에 주부들이 강에서 '상서로운 물'을 가지고 와서 온 가족을 깨우고 서열에 따라 앉고, 장로들이 곡물 한 통을 가져오고, 각자는 곡물 몇 개씩 가져옵니다. 신들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하늘로 던지고, 조금 집어 입에 넣습니다. 그 후 어른들은 '행운과 행운'을 순서대로 기원하고, 젊은 세대는 'Tashi Delek Peng Songtso'(행운과 선행)를 축하합니다. 의례 후에는 버터에 삶은 오트밀 투바와 인삼 열매를 먹은 뒤, 고원 보리주를 서로 대접한다. 새해 첫날에는 일반적으로 바닥을 쓸거나 불운한 말을 하는 것이 금지되며, 서로 손님으로 방문하는 것도 금지됩니다.
설날 둘째 날에는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의 집을 방문하여 새해를 축하하고 서로에게 카타를 선물합니다. 남자, 여자, 노소 모두가 쇼 의상을 차려입고 모여서 서로에게 "Tashi Delek"과 "Happy Holidays"를 외쳤습니다. 이 활동은 3~5일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티베트 설날에는 광장이나 탁 트인 초원에서 모두가 수금, 심벌즈, 징 등의 악기를 반주하여 원을 그리며 국장무, 선자무를 추며 손을 잡고 땅을 밟으며 축제를 축하합니다. 즐겁게 노래를 부르자 아이들은 폭죽을 터뜨렸고, 온 동네가 즐겁고 축제적이며 평화로운 축제 분위기에 휩싸였습니다.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 티베트 오페라를 부르고 국장과 선자 춤을 추고 있습니다. 목가적인 지역에서는 모닥불을 피우고 밤새도록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사람들은 또한 레슬링, 던지기, 줄다리기, 경마, 양궁 및 기타 활동에 참여합니다.
2. 목욕 축제
티베트어로 '가마리지(목욕)'라고 불리는 목욕 축제는 티베트 민족의 독특한 축제로 최소 7~7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티베트에서 800년. 티베트 달력으로 7월 6일부터 12일까지 7일 동안 진행됩니다. 불교의 가르침에 따르면 티베트인들은 칭짱고원의 물이 8가지 장점이 있다고 믿습니다. 하나는 달콤하고, 둘은 시원하고, 셋은 부드럽고, 넷은 가벼우며, 다섯은 맑고, 여섯은 냄새가 나지 않으며, 일곱은 마십니다. 목에 상하지 않고, 여덟잔 마셔도 배에 상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7월은 목욕하기 가장 좋은 시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늦여름과 초가을이었고 만리고원의 바람은 잔잔하고 태양은 아름다웠으며 하늘은 높고 구름은 맑았습니다. 도시, 농촌 지역, 목가적 지역에서 남녀노소 모든 연령층의 가족이 연례 목욕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강변으로 옵니다.
당시 티베트인들은 천막과 버터차, 고지대 보리주, 참파 등의 음식을 들고 라싸강 유역과 야룽장보강, 그리고 칭하이-티베트 고원의 수천 개의 강과 호수로 왔습니다. 물 속에서 경쟁하고, 물 속에서 놀고, 수영하는 것. 그들은 강변 잔디밭 나무 그늘 아래에 텐트를 치고, 텐트를 둘러싸고 돗자리를 깔았다. 노인들은 강가에서 머리를 감고 몸을 닦고, 젊은이들은 강에서 목욕을 하고 수영을 하고, 아이들은 물놀이를 하며 물싸움을 하고, 이때 여자들도 거리낌 없이 목욕을 한다. 몸과 온 가족의 옷을 깨끗이 씻는다. 휴식시간 동안 가족들은 텐트에 둘러앉아 향긋한 고산보리주와 향긋한 버터차를 맛보았습니다. 텐트 안에는 때때로 웃음과 웃음이 터졌습니다. 목욕 축제가 열리는 7일 동안 사람들은 매일 강에 와서 목욕을 할 뿐만 아니라 집에서 모든 침구를 청소합니다. 따라서 목욕 축제는 티베트 사람들이 사랑하는 전통 축제일 뿐만 아니라, 가장 철저하고 대규모의 연례 건강 활동.
3. 왕궈 축제
왕궈 축제는 1,5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풍작을 염원하는 티베트 사람들의 전통 축제입니다. "Wangguo"는 티베트어 음역입니다. "Wang"은 티베트어로 들판, 땅을 의미하고 "Guo"는 원을 그리며 "땅을 돌다"는 의미입니다. 왕궈(Wangguo) 축제는 야룽장보강(Yarlung Zangbo River) 중류와 라싸강(Lhasa River) 양쪽의 농촌 지역에서 매우 인기가 높지만, 라즈(Lazi)와 딩리(Dingri) 지역에서는 축제 이름이 다릅니다. , 쾌적한 여름을 의미하는 "야지"라고 불리며, 공부 발라 설산은 상서로운 초원 인 "방상"이라는 반 농업 및 반 목축 지역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시간이 거의 같습니다. 작물이 익어서 수확할 준비가 되기 전에 개최됩니다. 해방 전 티베트인들은 '새의 왕'인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는 계절이 오기 전에 왕궈 축제를 거행했습니다. 왕궈제(王國祭)는 티베트인들의 중요한 문화현상으로 그 기원과 의례, 지역적, 성적 특성이 다채롭다.
전설에 따르면, 이르면 5세기 말 티베트의 부공젠(Buddongjian) 왕이 풍년을 보장하기 위해 종교 지도자에게 조언을 구했다고 합니다. 종교 지도자는 향로를 든 사람과 깃대를 높이 들고 농부들에게 들판을 돌도록 명령했고, 종교 지도자는 하다를 감은 나무 막대기와 오른쪽 다리를 들고 인도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밭을 여러 번 돌린 후 창고와 사당에 다양한 곡식 이삭을 넣어 풍년과 풍년을 기원했습니다.
'왕과' 축제는 1~3일 동안 진행되며, 가을 수확을 앞둔 상서로운 날에 열립니다. 매년 이날 티베트 사람들은 축제 의상을 입고, 일부는 화려한 깃발을 들고, 일부는 고지대 보리와 밀 이삭으로 만든 수확탑을 들고, 수확탑에 흰색 "하다"를 묶고 슬로건을 들고 일부는 인민을 두드립니다. 징과 북을 치고, 노래를 부르고, 티베트 오페라를 불렀고, 일부는 마오 주석의 동상을 들고 들판을 돌았습니다. 사람들은 천막과 고지대 보리주를 들고 고대의 길과 현대에 대해 이야기하고, 심지어 카니발을 즐기기도 했습니다. 전통 경마와 궁술, 야크 경주, 승마, 노래와 춤, 티베트 오페라 대회가 열렸습니다. 상무부는 또한 물자 교환을 조직하고, 특별한 민족 상품과 일용품을 공급하고, 지역 제품을 구매합니다. 과일왕축제가 끝나면 본격적인 가을 수확 파종이 시작된다.
4. 주안산 모임(Zhuanshan Meeting)
무불제(Mu Buddha Festival), 산신 공양제(Mountain God Respect Festival)라고도 알려진 티베트 전통 축제. Ganzi 및 Aba 티베트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매년 음력 4월 8일 생일날 구룡잎수에 목욕을 하므로 부처님무축제라고도 불린다. 해마다 이 날이면 가르즈 티베트 지역의 원근인민들이 민족의상을 입고 파오마산과 제다강에 모인다. 사람들은 먼저 절에 가서 향을 피우고 기도하고 지폐를 태웁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산을 돌며 신들을 숭배하고 그들의 축복을 기원합니다. 산 주변을 산책한 후 우리는 피크닉을 위해 텐트를 치고 티베트 오페라를 공연했습니다. 그들은 민요를 부르고 국장무와 선자무를 추었으며, 기수들은 경마와 활쏘기 대회에도 참가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사람들은 물질 교류 활동과 기타 문화 및 스포츠 활동도 개최할 것입니다.
5. 꽃 따기 축제는 난핑 현 보류(Boyu) 지역의 전통 티베트 축제입니다. 매년 음력 5월 5일에 이틀간 진행됩니다. 보유는 옛날부터 외딴 계곡에 모여서 사냥을 하며 살았으며, 나뭇잎과 동물의 가죽을 이용하여 옷을 만들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어느 날 Lianzhi라는 소녀가 아름답고 친절하며 영리하여 지역 사람들에게 땅을 경작하고 옷을 짜고 바느질하는 법을 가르쳤으며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백합을 수집했습니다. 어느 해, 5월 5일, 연지는 꽃을 따러 산에 올라갔다가 니켈 바람에 절벽에서 떨어져 죽고 말았습니다. 사람들은 너무 슬퍼서 이날 그녀를 기리기 위해 산에 꽃을 따러 갔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꽃따기 축제가 형성되었습니다.
6. 황룡사 박람회
황룡사 박람회는 티베트족, 강족, 회족, 한족 등 아바현의 전통 축제입니다. 매년 음력 6월 15일 송판현 황룡사에서 지낸다. 황룡사는 아바현 송판현 민산 남쪽 기슭의 산에 위치해 있으며 해발 5,700m가 넘는 민산 주봉인 설보상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산은 칼슘을 날리고 유백색으로 덮고 황룡이 내려오는 것과 같은 자연의 경이로움으로 3,400개가 넘는 크고 작은 색깔의 영역이 서로 연결되고 다채롭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후세에서는 사찰을 짓고 사찰 박람회를 통해 인근 성, 주, 군의 숭배자들을 끌어들이고 점차 민속 축제를 형성했습니다.
매년 음력 6월 10일부터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들이 조리기구와 텐트를 가지고 말이나 자동차, 도보로 이곳을 찾아온다. 집회에서 사람들은 황룡사(黃龍寺)의 풍경을 감상했을 뿐만 아니라, 티베트 오페라 공연과 민요 이중창도 선보였으며, 젊은 무사들은 레슬링, 활쏘기 등 활동도 선보였습니다. 6월 15일은 축제의 정점으로, 황룡사와 주변 산허리 숲에 다양한 지역 특산품이 늘어서 성대한 물자교류회를 형성합니다. 노인들은 절에 가서 향을 피우고 평안한 삶을 기원합니다. 젊은이들은 밤새도록 노래하고 춤을 췄습니다.
7. 목동의 날
아바현의 티베트 목동을 위한 전통 축제. 매년 음력 2월 초에 열리며, 보통 일주일간 진행된다.
명절이 오기 전, 각 집에서는 해가 질 무렵 집을 청소하고 쓰레기를 서쪽에 버리며, 태양의 불꽃이 모든 불길한 물건을 태워버리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각 가정에서는 고랭지 보리주, 요구르트 등 축제 음식을 준비합니다. 축제 첫날 아침에는 각 가정의 아버지와 딸들이 상서로운 물을 나르기 위해 경쟁합니다. 그런 다음 상서로운 물로 얼굴과 손을 씻고 깨끗한 손으로 편백향을 피우며 물과 풀이 풍부하고 소와 양의 번영을 기원합니다. 그리고는 온 가족이 둘러앉아 함께 잔치를 벌였습니다. 축제 3일 전부터 모든 마을에서는 마을을 떠나지 않고도 춤추고, 노래하고, 씨름을 하고, 다양한 예능 활동을 펼친다. 3일 후, 사람들은 서로 행복한 휴일을 기원하기 위해 마을에서 집으로 돌아다니기 시작했습니다. 매일 밤 사람들은 마을 밖에 모여 모닥불을 피우고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8. 얼시 축제(Erxi Festival)
무리 현에서 인기 있는 티베트 전통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매년 음력 12월 7일에 열립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 목리 지역은 매우 번영했으며 티베트와 운남성의 8개 티베트 지파가 수천 마일을 이동하여 그곳에 정착했으며, 음력 12월 7일에 사람들이 모여들었습니다. 노래하고, 춤추고, 즐겁게 지내세요. 이후 매년 이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열리게 되며, 이는 대대로 이어져 고정된 축제가 될 것이다. 명절 전날에는 온 가족이 호화로운 음식을 준비하느라 분주합니다. 명절에는 온 가족이 함께 앉아 건배하고 술을 마신다. 관습에 따르면 고양이와 개는 고기를 먼저 먹고 나서 먹으면 내년의 농업과 목축업에서 좋은 날씨와 풍작을 의미합니다. 밤. 사람들은 모닥불 주변에 모였습니다. 민요를 부르고 반성 스타일로 춤을 춥니다.
9. Xie Shui 축제
Mianning 카운티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매년 음력 3월 6일에 개최됩니다. 주요 내용은 비와 어린이를 위한 기도입니다. 그날 라마는 참파로 만든 개구리, 뱀, 두꺼비를 가져왔고, 각 가족에서 한두 명이 그와 함께 갔다. 그들이 도랑에 왔을 때 라마는 경전을 외우고 참파로 만든 동물들을 물에 넣었습니다. 우리가 돌아왔을 때 모두가 비옷을 입고 있었고, 비가 내리기 시작했음을 알리기 위해 소리를 내고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사람들은 원형 탑을 숭배하러갔습니다. 탑 내부에는 다산을 상징하는 칼과 작은 징 항아리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결혼하여 아이가 없는 여성들은 탑신에게 소원을 빌며 아이를 낳기를 기원합니다. 탑에 절을 한 뒤 아이를 낳은 농은 서원을 이행하기 위해 그날 탑에 가고 싶어했다.
10. 상주 축제
바오싱 현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매년 음력 1월 9일에 개최됩니다. 이날 사람들은 산기슭에 모여 등불 축제를 열고 사자춤, 춤, 노래를 마음껏 선보입니다. 밤에는 남녀가 벌이는 독특한 씨름 경기가 열리는데, 그 결과 남자는 지고 여자는 승리하는 경우가 많아 폭소를 자아내며 축제는 최고조로 치닫는다.
11. 꽃 감상 축제
꽃 감상 축제라고도 불리며 말강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매년 음력 6월에 열리며, 보통 3~5일 동안 진행되며, 10일 이상 지속되는 곳도 있다. 사람들은 음식을 가져오고, 텐트를 치고, 말을 타고, 단체로 나가서 야생에서 놀고, 산꽃을 감상합니다. 천막을 치고, 버터차를 끓여 먹고, 꽃을 감상하며 축복을 베풀었습니다. 저녁에는 모닥불을 피워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축제 기간 중에는 레슬링, 경마 등의 활동도 열립니다. 젊은 남녀가 사랑에 빠질 기회이기도 하다.
12. 꽃놀이 축제
매년 음력 6월 18일에 티베트어로 '산을 본다'는 뜻으로 '루오무새'라고 부른다. 보통 여러 마을에 가서 함께 놀아요. 각 활동은 최소 3~4일, 길게는 10일 동안 진행됩니다. 꽃놀이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놀러 오는 손님들에게 카타(khatas)를 제공하고 텐트 안으로 따뜻하게 맞이하며 따뜻하게 대접합니다. 밤에는 댄스팀 리더의 종소리에 맞춰 남자, 여자, 아이들이 손을 잡고 모닥불 주변에서 우아하게 춤을 추며 밤새도록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13. 기수클럽
홍원현 등지에서 인기가 있다. 매년 음력 7월 1일에 열리는 하루 축제입니다. 경마는 티베트 사람들이 매우 좋아하는 활동이며, 여가 시간에 사람들이 모여 농업 및 목축 산업에 대한 경험을 교환하는 장소일 뿐만 아니라 티베트 사람들의 정신을 보여주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경마 활동은 사람들 사이에 전해 내려오는 모든 티베트 축제에서 거의 없어서는 안 될 요소입니다. 경마는 축제의 모티브로 등장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티베트인들이 말에 대한 강한 신념을 바탕으로 이러한 국가적 전통의 '경마 축제'를 형성해 왔으며, 이 행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때 현과 인근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전통 의상을 입고 경마장에 이르기까지 사방에서 다양한 형태의 경마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단체 스피드 경주, 팀별 릴레이 경주, 경마 및 양궁 공연, 경마 기술이 매우 활기가 넘쳤습니다. 경마가 끝난 뒤 사람들은 서로 기념품을 교환한다.
14. 지붕 깃발 꽂기
지붕 깃발을 꽂는 것은 티베트 축제 풍습입니다. 새해마다 각 가족은 티베트 경전이 새겨진 빨간색, 노란색, 흰색 천 깃발을 지붕에 놓습니다. 축복을 위해 기도하세요. 천 깃발은 높이와 크기가 다양하며 색상도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흰색 천에 가장자리가 붉은색이 있는 것도 있고, 빨간색과 노란색에 검은색 줄무늬가 있는 것도 있습니다. 깃발 표면은 대부분 직사각형이지만 정사각형과 삼각형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깃발을 깃대에 묶었고, 다른 사람들은 깃발을 나무 기둥에 묶었습니다. 어떤 사람은 하나의 깃발을 꽂고, 어떤 사람은 여러 개의 깃발을 꽂습니다.
15. 바이마 노래 축제
바이마 티베트 사람들의 축제 풍습입니다. 핑우현에서 인기가 높으며 매년 청명절 즈음에 개최됩니다. 바이마 티베트인들은 노래와 춤에 능숙하며, 한 지역에서는 춘절 기간 동안 전통 문화 활동이 열립니다. 경제가 발전하고 새로운 문화가 유입되면서 그들만의 축제를 만들고자 하는 열망이 생겼다. 관련 부서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기회로 삼아 1982년에 제1회 산자이 가요제를 개최했습니다. 그 이후로 매년 개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16. 린카 페스티벌
티베트어로 '세계의 행복한 날'을 뜻하는 '지물린 지상(Zimulin Jisang)'이라고 불린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교외 연회"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라싸(Lhasa), 시가체(Shigatse), 캄도(Qamdo) 및 티베트 자치구의 기타 지역에서 티베트인들을 위한 전통 오락일입니다. 매년 티베트 달력의 5월 1일에 개최됩니다. 축제 기간은 다양하며 일부 지역에서는 10일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당시 티베트인들은 노소를 막론하고 음식, 고지대 보리주, 버터차, 카드 매트, 텐트, 각종 오락 장비와 악기를 우아하고 고요한 린카(티베트어로 음역하면 정원, 정원, 그 사이에 버드나무가 심어져 있어 린카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버드나무 숲에서 놀다'라고 부른다.) 잔디밭이나 고목 아래에 하얀 천막을 치고 그 주위를 몇 장의 시트나 플라스틱 시트로 둘러싸서 카드매트를 깔고 육현금을 치면서 버터차나 고원보리주를 마시고 모여서 잔치를 벌인다. 피크닉. 일부는 포커를 쳤고, 일부는 체스나 크로노르를 치거나 수다를 떨며 웃었고, 일부는 푸른 잔디 위에서 노래하고 춤을 췄습니다. 이 밖에도 축제 기간에는 일부 종교행사와 경마, 활쏘기 등 문화·체육 활동도 펼쳐진다.
현지 음식 및 거주지:
티베트 음식은 주로 참파, 육류, 유제품으로 목축 지역과 농업 지역 간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참파는 농촌과 목축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식이다. 튀긴 고원 보리를 밀가루로 갈아서 만든 것으로, "튀김 국수"라고도 합니다. 기(Ghee)는 우유에서 추출한 크림이다. 고기에는 쇠고기, 양고기가 포함되며 때로는 사냥되는 야생 동물도 포함됩니다. 요리된 쇠고기와 양고기는 "손 고기"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식사할 때 한 손에는 칼을 들고 다른 한 손으로는 고기를 잡는다고 해서 '한 손으로 고기 잡기'라고 합니다. 티베트인들은 또한 혈액 소시지, 고기 소시지, 건조 소시지, 국수 소시지 등 내장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차: 티베트인들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음료이자, 손님을 접대하는 주요 음료 중 하나입니다. 주요 차 종류로는 참파차, 밀크티, 버터차 등이 있습니다.
잔바차: 참파를 주원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잔바차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마실 때에는 먼저 그릇 바닥에 참파 한 숟갈을 넣고 차가 쏟아지지 않도록 살짝 누른 후, 참파를 그릇 바닥에서 위로 뒤집은 다음 우유 찌꺼기와 기버터를 조금 넣어준다. 원한다면 설탕을 조금 뿌린 다음 차를 그릇에 부어주세요. 티베트에서는 참파차를 "Ka Dou" 또는 "Douma"라고 부릅니다.
밀크티: 목가적인 지역과 반농업 및 반목가적인 지역의 티베트인들이 매일 마시는 음료입니다. 티베트어로는 '루지아(Rujia)'라고 합니다. 밀크티를 만드는 방법은 푸차를 찻주전자나 찻주전자에 넣고 물이 갈색이 될 때까지 끓이는 것이 말차, 푸차라고도 불리는데, 끓인 차에 신선한 우유를 넣고 끓인 후 차를 마시는 것이다. 밀크티로. 밀크티는 갈증을 해소하고 음식을 소화시키며 피로를 풀어줍니다.
버터차: 티베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료이자 손님을 접대할 때 가장 좋은 음료이기도 합니다. 일반 버터차를 만들 때는 찻잎을 끓여서 끓인 후 차 찌꺼기를 걸러낸 다음 미리 버터와 소금을 넣은 양동이에 뜨거운 차 국물을 붓고 신선한 우유를 부어 넣는다. 대신 신선한 우유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동시에 계란 몇 개를 넣고 차를 만드는 도구를 사용하여 차통에 넣고 계속 저어주면 버터와 기타 식품 재료가 홍차에 완전하고 고르게 녹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도자기 냄비에 담아서 담아주세요. 언제든지 따뜻하게 드실 수 있도록 약한 불로 따뜻하게 유지해 주세요. 고급 버터차를 만들려면 위의 양념에 미리 분쇄한 호두 알갱이, 땅콩, 참깨 등도 넣어야 합니다. 보통 끓이는 동안 끓일 때 마십니다. 버터차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고 영양가도 높습니다.
요구르트: 주로 가을, 여름에 섭취한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선한 우유를 끓여서 용기에 부어주세요. 우유가 만졌을 때 뜨겁지 않을 때 요거트 스타터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우유가 부드러운 두부 모양으로 굳어지면 요거트가 됩니다. 마실 때는 설탕을 첨가하세요. 요구르트에는 진정제, 최면제, 식욕을 돋우는 효과, 기 강화 효과가 있습니다.
농업 및 목축 지역의 식품에는 주로 참파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고지대 보리가 포함됩니다. 옥수수, 밀 등을 밀가루로 만들어 국수, 만두, 부침개, 만두 등을 만든다. 야채는 목축 지역보다 농업 지역에서 더 풍부하고 편리합니다. 농업과 목축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둥근 뿌리 잎으로 만든 양배추와 소금에 절인 양배추를 좋아하며, 고지대 보리와 옥수수로 만든 혼합 와인도 좋아합니다.
- 관련 기사
- 주오란팡(Zhuo Lanfang): 수많은 농민 운동의 지도자이자 거듭된 패배를 겪은 혁명 영웅.
- 동지대학교는 유명한 대학인가요?
- 4학년 첫 수업의 작문
- 고 2 설 서사 작문 800 자.
- 전통 문학의 아름다움
- 결혼궁 등롱은 어떻게 퍼즐을 풀까?
- 항역길에 차를 만드는 새로운 세력이 결석하지 않아 스트레스 속에서 더욱 완강한 본색을 보였다
- 왜 아이들이 문학, 역사, 철학을 많이 읽게 해야 합니까? 세 가지 측면에서 별도로 설명할 수 있습니까?
- 5 대 (당, 송, 원, 명, 청) 중국 화조화화 대표 인물의 예술적 특징을 이야기하다 ~
- 가소제 파문이 중국 백주 수출 및 대책에 미치는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