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차가운 비를 들어라> 위광의 눈에 비친

<차가운 비를 들어라> 위광의 눈에 비친

위광중) 위광중은 푸젠성 융춘현에서 태어났다. 민국 17년 남경에서 태어났다. 유씨는 대학 재학시절 이미 신문에 새로운 시와 짧은 평론을 발표했고, 대학을 졸업한 뒤 43년 뒤에는 청성시학회를 창설해 잇달아 출판했다. 산문이 작동합니다.

유씨는 다양한 스타일과 풍부한 작품으로 새로운 시와 산문을 모두 잘합니다. 새로운 시집에는 무릉청년, 백옥여주, 영원과의 줄다리기 등이 있습니다. ., 왼손의 잘못된 손, 생각, Xiaoyaoyou, Crane Burning Man, Listen to the Cold Rain, On the Watershed 등의 산문집.

'설명'

이 글은 차가운 비를 들어보세요에서 선정되었습니다. 작가는 가족과 나라의 변화에 ​​직면했고, 그의 작품에는 가족과 나라에 대한 깊은 생각이 드러나는 경우가 많다.

이 글은 살짝 차갑고 습한 봄비를 이용해 분위기를 상징하고, 비오는 소리와 비가 내리는 장면을 서문으로 활용해 반생의 방황 경험을 회상한다.

이 기사는 고시를 자주 인용하여 조국, 산, 전통문화에 대한 향수와 그리움을 반영합니다. 글은

시간과 공간이 얽혀 있고, 문장 구조도 다양하며, 실험성이 높다.

주제: 빗소리와 풍경을 통해 과거를 회상하며 조국과 산, 전통문화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합니다

'감사'

비를 맞으며 집을 바라보는 기분에 대한 설명으로 끝나며, 작가는 중간 문단에서 시공간 인터레이스 방식을 사용한다:갑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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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갑자기 지금, 때로는 고향, 때로는 외국 땅, 그리고 언제든지 다시 대만으로, 다시 샤먼 거리로, 문학과 과학에 대한 복잡한 지식

끝없이 복잡한 감정과 거침없는 문학적 재능을 표현하는 것, 작가의 정신적 변화에 따라 독자의 기분을 오르락내리락하게 만들기에 충분하지만, 흐트러지지는 않는다.

자세히 읽어보니 주제와 의미가 매우 단순했다. 모두 작가의 중국 의식과 중국 문화에 대한 찬미, 애착을 표현하고 있다. 이 글의 특징은 사실 그 형식에 있다. 단어를 해체하고, 글쓰기의 순서를 깨뜨리고, 문장의 길이와 길이의 변화에 ​​의거하여 타악기 음악의 형식을 활용하여 절대적인 음악감을 구현한다는 점이다. 길고 짧은 한문

을 다수 사용하여 구조적인 아름다움을 만들어내고, 동음이의어와 다른 의미를 지닌 단어를 사용하여 복잡한 변화를 만들어낸다.

특히 마지막 문장 '청명 이번 시즌 비'에서 중단 없이 단숨에 완성하는 것이 그의 폼 특징이다. 이전의 긴 문장 감정, 그리고 끝없는 감탄사는 완전히 시적인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문장의 길이는 단지 비가 끊임없이 쏟아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글은 과거의 가족과 조국에 대한 안타까운 생각이 가득했던 시대의 글입니다. 시간이 많이 흘렀지만 오늘 읽어보니 지금까지 읽은 글 중 가장 음악적이고 리드미컬한 글이라는 느낌이 아직도 듭니다. 시인이 글을 쓰는데, 특히 말이 응축되어 있어

생생하고 리드미컬하다. 많은 사람들은 위광중의 시보다 산문을 더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찬비를 들어라'의 수사력 '찬비를 들어라'에서 가장 배울 수 있는 것은 '풍부한 수사력'이어야 한다

(1) 생생한 은유는 "이것을 설명하기 위해 다른 것을 사용하는" 비유적 표현입니다. 유사한 것이 두 개 이상 있으며, "그것" 비슷한 것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런 종류의 것을 "은유"라고 합니다. "like" 및 "such"와 같은 은유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를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 △미국 서부는 산이 많고 사막이며, 수천 마일은 건조하고, 하늘은 안젤로만큼 푸르다? 색슨족의 눈은 인디언의 피부처럼 붉고, 구름은 희귀한 흰새로 △대나무 건물에 산다고 하는데,

긴급하다. 빗소리는 폭포소리 같고, 빽빽한 ​​눈소리는 깨진 옥 같구나..

(2) 균형 잡힌 이중 언어에서는 형태상 상위 및 하위 문장이 동일한 단어 수, 유사한 구문 및 동일한 구조를 갖습니다.

동일하고 반대인 경우를 "이중"이라고 합니다. 내용적으로 보면 비슷한 의미를 갖는 것을 '긍정', 반대의 의미를 갖는 것을 '반대'라고 합니다.

예: △처음에는 물질이 가파르다가 장마가 시작되고 때로는 물이 뚝뚝 떨어지고 때로는 뒹굴고 하늘도 젖는다

꿈에서도 땅이 젖어 있고, 우산을 쥐고 있는 것 같습니다.

Δ눈이 너무 하얗다 보니 환상적이기도 하고, 너무 차가워서 냉정하기도 하고......

(3) 특유의 변형 사물을 묘사할 때, 본래의 성질을 변화시켜 전혀 다른 성질을 지닌 다른 사물로 변화시키는 것

그것을 묘사하고 기술하는 것을 For'라고 한다. 변형', '유추'라고도 합니다. 사물을 사람으로 상상하는 유형, 사물을 사물로 의인화하는 유형, 가상의 사물을 현실로 상상하는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 △ 단순히 젖은 회색 비를 건조하고 상쾌한 흰색 비로 얼리는 것

육각형 바람 한 점 없는 허공에 수정들이 둥그렇게 둥둥 떠 있었다. 눈썹과 어깨가 모두 하얗게 질리자 그들은 손짓으로 쓰러졌다.

Δ비가 온다. 타일 하나에는 수천억 개의 타일이 '조용히 놀아라, 땅이 논다'라고 적혀 있다. ...

(4) 깔끔한 병렬성은 유사한 구조의 구문을 사용하여 동일한 범위와 성격의 이미지를 차례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이를 "병렬성"이라고 합니다.

예: △남은 산과 물은 이렇습니다. 황제도 그렇고, 왕비도 그렇고, 땅도 그렇습니다. 귀주(貴州) 북쪽에서 남쪽까지 사람들이 이렇다.

Δ거긴 중국인가요? 물론 중국은 언제나 중국일 것이다. 다만 살구꽃과 봄비가 없고,

양치기 소년의 먼 손가락도 없고, 건문의 이슬비도, 웨이청의 가벼운 먼지도 없을 뿐입니다.

(5) 순서의 계층. 이야기할 항목이 두 개 이상 있을 때마다 이러한 항목에는 크기의 비율이 있으며, 따라서 말할 때 비율에는 특정 순서가 있습니다. 그리고 글쓰기를 순차적으로 한 단계씩 진행하는 것을 '레이어

통과'라고 합니다.

예: △그의 우산에 비가 내린다, 이 도시의 수백만 명의 우산 위에, 집의 비옷 위에, 안테나에, 지룽에 비가 내린다

항구는 방파제에 있고 해협의 배에는 청명절 이번 시즌에는 비가 내립니다.

Δ아무리 영웅적이고 의협심이 강한 사람이라도 반복되는 비바람을 견디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십여 명의 젊은이들이 빗소리를 듣고 있었고 그들의 붉은 촛불은 꿈틀거렸습니다. 24명의 중년이 비소리를 듣는데, 여객선을 타면 강은 넓고 구름은 낮다? 승려 밑에서 빗소리를 듣는 백두십여 마리, 이것이 죽음이다

송나라의 고통, 예민한 마음의 삶: 위층, 강 위, 절에서 엮여 있다 차가운 비 구슬.

(6) 조화로운 비유 같은 단어나 문장이 차례로 반복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유추'라고 합니다.

예: △예를 들어 허공에서 '비'라는 단어를 쓰면 조금씩 이슬비, 퍽, 퍽,

모든 구름과 비는 그 안에 나타납니다.

Δ차가운 빗소리를 들어보세요. 저 차가운 비를 보세요. 냄새를 맡아라, 냄새를 맡아라, 그 차가운 비, 핥아라, 그 차가운 비.

Δ비 안개가 자욱하고 환각적인 냄새를 맡으십시오. 상쾌하고 상쾌하며 약간의 민트 향이 있습니다.

(7) 생생한 반전 언어에서는 의도적으로 문법 순서를 뒤집는 문장을 '도치'라고 합니다.

예: △비란 기억의 저편에서 시작되는 가장 원시적인 타악기 음악이기 때문이다. 타일은 가장 차분한 음악이다.

악기의 회색빛 부드러움이 비를 듣는 이들을 감싸준다.

Δ매일 집에 돌아가는 길, 진먼 거리에서 샤먼 거리까지 길고 짧은 골목의 미로를 구불구불하고, 비와 바람 속을 걷는

페이페이는 사람들을 더욱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Δ비란 창밖에 '인상'을 외치는 젖은 영혼의 한 방울이어야 한다.

산문은 이야기에 의지할 수 있는 소설과 달리 독자의 절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많은 변화와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글을 쓰고 글을 쓸 때 저자는 독자의 다양한 감각을 자극하여 독자가 환경 속에서 듣고 보고 걷게 함으로써 공감의 효과를 일으키고, 산문을 매력적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위광중의 산문은 독자들에게 시각, 청각, 촉각, 미각, 후각을 동시에 '즐길' 것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차가운 비를 듣는 것은 '감성'이 풍부한 글이다. 글을 쓸 때에는 독자에게 다양한 감각적 자극을 불러일으켜야 하므로 산문을 읽으면서 자신의 기분도 글에 접목시키고 감각을 활용하여 산문의 진짜

를 없애야 한다. /p>

목적, 이번 수업을 통해 산문의 생명력을 깨달았습니다. 더 이상 경직되거나 생명력이 없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산문의 목적이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갑작스러운 변덕과 영감을 받은 글입니다. 이렇게 쓴 글은 '진정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저는 독서를 좋아하지 않지만 유광중 작가의 현대 시와 산문에 어느 정도 관심이 있는 것 같아요. 가볍고 생동감 넘치며 활력이 넘친다. 현대 작가들 중에서 그의 만화경 같은 상상력을 유광중만큼 독자들에게 해석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같은 글이라도 매번 읽고 나면 느낌이 달라지거든요. 그 사람의 기술을 조금이라도 배울 수 있다면 분명 쓸모가 많을 거에요.

최근에 배웠어요. 내 감정을 글로 써보면 한편으로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좋은 반 친구들에게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릴 수도 있고, " 입니다. 때로는 말이 통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글'이 가장 좋은 표현 방법이 됩니다.

중국 5천년 역사와 문화의 유산이 말 한마디에 축적된 것이 아닐까? 오늘날의 세상은 더욱 다채로워졌습니다.

이는 우리가 색칠할 수 있는 공간이 더 많아졌다는 의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