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화와 문학의 차이점과 관계는 무엇입니까?

문화와 문학의 차이점과 관계는 무엇입니까?

문학 < P > 은 언어를 수단으로 이미지를 만들어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이다. 인류의 생산 노동에서 기원하다. 가장 먼저 등장한 것은 구두문학으로, 일반적으로 음악과 연계되어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서정시이다. 서면문학을 처음 형성한 사람은 중국의 시경, 인도의 로모옌나, 고대 그리스의 일리앙기 등이다. 유럽 전통문학 이론 분류법은 문학을 시, 산문, 연극의 세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누었다. 중국 선진시대에는 문자로 쓴 작품들을 통칭하여 문학이라고 불렀고, 위진 이후에야 문학작품을 단독으로 나열했다. 현대는 통상 문학을 시, 소설, 산문, 연극의 4 대 범주로 나눈다.

(a) 사회 이데올로기 중 하나. 중국과 외국의 고대에는 모두 문자로 쓴 모든 서적 문헌을 통칭하여 문학이라고 불렀다. 현대는 특히 언어문자로 이미지를 만들어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을 가리켜' 언어예술' 이라고도 한다. 중국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문학을 운문과 산문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누었는데, 현대는 통상 시, 산문, 소설, 연극, 영화문학 등 장르로 나뉜다. 각종 장르에는 또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다.

(b) 공문 4 과 중 하나. 논어 선진: "문학, 자투어, 자하." Xing bingshu: "문장 지식이 있다면, 하위 투어, 하위 여름 두 사람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귀족 자제의 학과를 지도한다. "송서 레이차종전": "예술에 주의를 기울여 단양 윤하상이 현학을 세우게 하고, 태자율은 하승천립사학을 만들고, 사제는 군 사원립 문학을 참군한다."

(c) 는 연설 장을 의미합니다. 원결 "대당 중흥송서": "문학보다 늙지 않으면 누가 해야 합니까?" "

(d) 관명. 한나라는 주군과 왕국, 또는' 문학 보조' 또는' 문학사' 에 배치되어 후세 교관의 유래를 하였다. 한무제는 인재 선발을 위한 특설' 현량문학' 과목을 위해 각 군에서 인재를 추천하여 상경시험을 치르고, 추천된 사람을' 현량문학' 이라고 부른다. "현량" 은 품성이 단정하고 도덕이 고상한 사람을 가리킨다. "문학" 은 유교 고전에 정통한 사람을 가리킨다. 위진 이후에는' 문학 종사' 라는 이름이 있다. 당대는 주현에' 박사' 를 설치하고, 덕종은' 문학' 으로 개칭했고, 태자와 제왕 이하에도' 문학' 을 두었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폐지.

(e) 정기 간행물. ① 좌련기관 간행물 중 하나. 1932 년 4 월 25 일 상하이에서 창간. 반월호. 풍설봉, 추백이 대중문학에 관한 문장. 단 한 호만에 국민당 정부에 의해 금지되었다. ② 문학 간행물. 1933 년 7 월 상해에서 창간되었다. 월간지. 정진탁, 푸동화, 왕통상이 연이어 편집장을 맡고 있다. 문학 창작과 문학 이론을 발표하는 것은 193 년대에 영향력이 큰 문학 간행물이다. 1937 년 11 월부터 제 9 권 제 4 기 휴간, * * * 5 기 출간. 문화 < P > 문화 < P > 는 일반적으로 문화는 일종의 사회현상이며, 사람들이 장기적으로 창조하여 형성한 산물이다. 동시에 또 하나의 역사 현상으로, 사회역사의 누적물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문화는 한 나라나 민족의 역사, 지리, 풍토인정, 전통 풍습, 생활방식, 문학예술, 행동규범, 사고방식, 가치관 등을 가리킨다. < P > 문화에 대한 분류 H.H.Stern (1992: 28) 은 문화의 구조와 범주에 따라 문화를 광의와 협의의 두 가지 개념으로 나누었다. 넓은 의미의 문화는 대문자 문화 (Culture with a big C), 좁은 문화는 소문자 문화 (culture with a small c) 이다. 넓은 의미에서 문화는 인류가 사회사 발전 과정에서 창조한 물질과 정신부의 합계를 가리킨다. 그것은 물질문화, 제도문화, 심리문화의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물질문화는 인류가 창조한 각종 물질문명 (교통수단, 의류, 일상용품 등) 을 가리킨다. 제도문화와 심리문화는 각각 생활제도, 가정제도, 사회제도, 사고방식, 종교신앙, 심미정취를 가리키며 보이지 않는 보이지 않는 숨겨진 문화에 속한다. 문학 철학 정치 등 방면의 내용을 포함한다. 좁은 문화는 의식주, 풍속 습관, 생활방식, 행동규범 등 보편적인 사회 습관을 가리킨다. < P > 해머리 (1982) 는 문화를 정보문화, 행동문화, 성취문화로 나누었다. 정보문화는 일반적으로 교육 본족어자가 습득한 사회 지리 역사 등에 관한 지식을 가리킨다. 행동문화는 사람의 생활방식, 실제 행동, 태도, 가치 등을 가리키며, 이는 성공적인 교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성취문화는 예술과 문학 성취를 뜻하며, 그것은 전통적인 문화 개념이다. < P > 문화의 내부 구조는 물태 문화, 제도 문화, 행동문화, 마음가짐 문화 등 여러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 P > 물태 문화층은 인류의 물질 생산 활동 방식과 제품의 합계이며, 만질 수 있는 물질적 실체가 있는 문화 사물이다. < P > 제도 문화층은 인류가 사회실천에서 구성한 각종 사회행동규범이다. < P > 행동문화층은 인간관계에서 합의된 풍속, 민속, 풍속 등으로 표현된 행동패턴이다. 정신문화는 인류가 사회의식 활동에서 낳은 가치관, 심미정취, 사고방식 등 주관적인 요인으로, 흔히 말하는 정신문화, 사회의식 등의 개념에 해당한다. 이것이 문화의 핵심이다. < P > 일부 인류학자들은 문화를 철학, 문학, 예술, 종교 등 고급 문화 (high culture) 의 세 단계로 나눕니다. 대중문화 (popular culture) 는 풍습, 의식, 의식주, 인간관계의 모든 측면을 포함한 생활방식을 가리킨다. 심층 문화 (deep culture) 는 주로 가치관의 미추정의, 시간취향, 생활리듬, 문제 해결 방법, 성별, 계층, 직업, 친족관계와 관련된 개인적 역할을 가리킨다. 고급문화와 대중문화는 모두 심층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고, 심층문화의 어떤 개념은 또 하나의 풍속이나 생활방식으로 대중문화에 반영되며, 하나의 예술 형식이나 문학 주제로 고급문화에 반영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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