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간 인형극의 역사.
민간 인형극의 역사.
I. 역사
고정촌은 저장성 여수구 송양현 남부의 행정촌이다. 유신 게임은 여기에 이미 몇 세대가 되었다. 현지 노인에 따르면 문혁 때 멈춘 활동을 제외한 나머지는 매년 있다. 문혁이 끝난 후 고정촌은 부흥 행사에서 현지 불교협회에' 송양현 고정 중산고사 불교협회' 라는 정식 명칭을 신청했다. 마을 사람들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봉건 미신 혐의를 배제한 엄브렐라이다. 게다가, 중산고사의 특수한 풍습도 이 행사를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게 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중산고사의 직원들은 모두 자원봉사자로, 순신대회 비용은 온 마을 사람들이 모금하여 액수에 제한이 없다. 행사 기간 동안 절에 필요한 음식 (예: 두부, 피클, 밥 등). , 직원들이' 집에 있는 대로 가져가라' 는 원칙에 따라 무료로 제공한다. 모든 제도는 전적으로' 돈 기여' 의 전통 규칙에 따른다. 아마도 이 규칙은 사람들이 항상 달성하고자 했던 종교적 목적을 위해 형성될 것입니다. 즉, 무료 서비스만이 국민을 위해 좋은 일을 하고 자신을 위해 미덕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안배는 전통 풍습을 보존하고 근검절약의 우량한 작풍을 제창하여 인심을 결집시켜 적극성을 고무시켰다. 그 결과, 고묘의 불꽃은 점점 더 활활 타올랐고, 시끌벅적한 징과 북, 유머러스한 인형극, 신비로운 도악은 모두 생존 발전의 민간 기초를 갖게 되었다.
송양 민간에는 경건한 풍습이 있고, 신앙의 신의 이름은 철선공주, 토지할아버지, 동해용왕, 옥제, 황태후, 태할아버지, 관음보살, 천왕 이타, 칠성녀 등 많다. 고정촌 마을 사람들은 중산고사를 믿는다.
둘째, 방랑
전통에 따르면, 마을 사람들은 여름과 여름 사이의 그 일요일에 하느님을 청해야 한다. 그날 마을 전체가 시끌벅적한 분위기로 가득 차서 불꽃놀이 폭죽에 잠겼다.
오전 8 시 30 분 정각에 폭죽 소리가 일제히 울리면서 예배식이 정식으로 막을 올렸다. 예배는 반드시 특정한 순서로 배열해야 하며, 보안요원의 보호 아래 수천 명의 구경꾼들 중에서 행진길을 열어 별빛 대로처럼 장식된 예배로를 따라 천천히 전진해야 한다. 팀 전체에서 부처를 보내는 사람은 충분한 체력이 필요하며, 각 불상은 4 명이 부담한다. 자세와 가마는 별반 다르지 않지만 자세히 보면 몇 가지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다. 불상은 검붉은 안락의자에 앉아 있고, 몸과 의자는 함께 고정되어 있다. 부처님은 단지 의자 양쪽에 두 개의 빨간 나무 막대기를 묶은 다음, 나무 막대기의 양쪽 끝을 같은 방향으로 묶어 간단한 가마를 형성했다. 신을 숭배하는 노선은 마을을 한 바퀴 도는 것이다. 전체 과정에서 마을의 모든 집과 농지가 계속해서 신의 시야에 나타나게 해야 한다. 즉, 신령이 온 마을의 상황을 숙지하고, 마을 사람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고, 모든 농지가 벌레가 생기지 않고, 가을 풍작을 보장하도록 해야 한다. 안전을 담당하는' 안전원' 4 명 외에도 불꽃놀이와 화포를 담당하는 사람 2 명이 각각 대열의 맨 앞과 맨 끝에' 포' 라고 불리며 퍼레이드 분위기를 띄웠다. 또한 100 여 명의 채색 깃발을 든 어린이들이 퍼레이드 대열 사이에서 즐겁게 행진하며 모두 자원봉사자들이다. 성인과는 달리 행사가 끝나면 사람마다 1 원짜리 빨간 봉투를 받는다.
셋째, 드럼
드럼은 민간 음악의 한 형태로서 여전히 농촌에 널리 존재하고 있으며, 특히 장례식에서는 각종 드럼반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그러나 민간 예술도 필연적으로 패션의 충격을 받는다. 이 농촌 드럼반이 연주하는 음악에는 대중음악의 성분이 점차 많아지고, 전통음악의 성분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원래의 전통풍격을 크게 잃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그러나, 고정촌은 완전한 전통곡패뿐만 아니라 심요징과 북의 공연 형식도 보존했다.
고정촌의' 징과 북' 밴드 규모는 크지 않아' 딴생각' 팀에서 세 그룹으로 나뉜다. 첫 번째로 길을 여는 단체를' 꽹과리' 라고 부른다. 두 사람은 어깨에 큰 징을 메고, 굵은 나무 막대기로, 후자는 걸으면서 두드리며, 소리는 질서 정연하다. 조각상 앞에 위치한 두 번째 그룹은 세 명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한 방자,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세 번째 그룹은 우상을 따라 가장 시끌벅적한 그룹이다. 작은 나팔은 때때로 큰 3 도의 밝은 나팔을 불고, 이어 두 개의 큰 나팔이 약해지지 않고, 이어 작은 심벌즈, 큰 심벌즈, 작은 공, 작은 드럼이 이어졌다. 이 뮤지션들은 평일에 혼상결혼식에 참가하는 주아가 아니라 마을의 무절제한 농민이다. 그들은 노는 법을 배워서, 단지 일 년에 한 번의 유신 축제를 위해 놀고, 한 푼도 가지지 않기 때문에, 그들의 오래된 전통 본성을 유지할 수 있다.
넷째, 인형극
인형 공연은 고정촌 유신회 의식의 하이라이트이다. 신의 가호에 보답하기 위해 마을 사람들은 매년 인형극단을 초청하여 성의를 나타냈다. 이번에 고정촌은 장영청의 반을 초청했다. 절강의 인형은 대부분 25cm 정도 되는' 타이선 인형' 으로 머리에 인물이 새겨져 있다. 그들의 캐릭터에 따르면 한 인형은 10 부터 15 까지의 실을 달고, 프런트 인형은 한 손에 갈고리 (고정 단서가 있는 작은 널빤지) 를 들고 한 손으로 실을 잡고 공연을 한다. 무대는 인형막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인형막은 20 여 개의 가는 대나무 장대로 만들어져 하나의 나무 플랫폼 위에 놓여 있다. 무대 앞에는 독초석으로 깔아 놓은 작은 무대가 있어 인형 공연에 쓰인다. 뒤에는 예비용 인형이 걸려 있는 곳이고, 연극함을 넣는다. 그중에는 선공이 있는' 프런트' 이 있고, 작은 무대와 무대 중앙을 사이에 두고 있다 (두 개의 가는 나무 막대로 받쳐주는 10 여 개의 배경 막). 작은 무대의 오른쪽은 배경밴드로 정확한 방향으로 연주합니다. 무대 정면에는 붉은 대련이 있다. 첫 번째 부분은' 계모일풍우순을 기원한다', 두 번째 부분은' 영성운전하지' 로' 행복한 생활' 을 걸치고 있다. 이 대련에 대해 마을 사람들 사이에는 상하련의 처음 다섯 글자는 대대로 변하지 않고, 마지막 다섯 글자는 매년 적절히 바꿀 수 있다는 말이 전해지고 있어 마을 사람들이' 해가 같고 해가 다르다' 고 부르는 이상한 대련이 있다. 저장남 포태백극의 음색, 곡표, 악기, 극본 등은 저장오극과 거의 동일하며, 주로 휘장, 임의 연주를 위주로 한다. 꼭두각시 연예인은 대부분 반농반예의 가족식 시골 연예인으로, 연극이든 노래든 입소문이다. 전승 과정에서 모든 라인 연예인은 창작자의 신분을 어느 정도 표현한다. 이들은 항상 현장의 상황, 관객의 요구, 자신의 심미 취향에 따라 인물의 언어와 성격을 제때에 재창조한다. 전문극단처럼 대본 패턴에 따라 엄격하게 공연하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으로 자유롭고 민첩하다. 인형극단은 오랫동안 냉도크, 궁벽한 시골에서 활동하며 인원의 정간 (보통 4 ~ 5 명) 을 결정하고 복장은 간단하다 (모든 인형복과 악기는 한 상자밖에 없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인형극단의 공통된 특징인 음악과 공연 라인업이 단일하다. 저장남 인형극단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이 극단들이 송양고강을 부를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인형극단과 사람이 연기하는 오극극단의 가장 큰 차이다. 결국 신유경기는 매우 적기 때문에, 이런 연극반은 주로 정월 소원극과 평일의 핑안 연극을 공연한다. 이런 영신극은 공연이 거의 없어 공연 일정과 공연 절차상 소원극, 평화극과는 약간 다르다. 온 마을을 두루 다녀온 후, 그를 무대 위로 옮겨 연극을 보게 해야 한다. 이때 연극반은 무대 뒤에서 징과 북을 치며 그들을 맞이할 것이다. 작은 무대에서 네 인형은 네 개의 불상으로 분장하여 중간에 앉아 그들에게 향을 바친다. 이때, 바로 유신 게임의 모든 요소가 가장 집중되는 순간이다. 상연을 기다리는 인형극, 천기백괴한 조상 대련, 차분하고 앉아 있는 조각상, 현경을 암송하는 도사, 낭랑한 징과 북이 모두 같은 플랫폼에 모였다. 이어' 서커스에서 하마' 라는 공연인' 신선한 물고기의 이야기' (상을 받은 고대 전통극) 가 이어졌다. 마을의 남녀노소 외에도 다른 마을에서 달려오는 마을 사람들이 있다. 2000 여 명의 장면이 매우 장관이어서 마을에서 가장 큰 관람석이 꽉 찼다. 무대 아래의 노랗고 노랗고 검은 얼굴은 더욱 신나게 보인다.
다섯째, 도가 경을 낭독하다
신비한 도사가 책을 읽고 노래를 부르다. 신비로움은, 아마도, 한편으로는, 처음부터 끝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도사가 무엇을 부르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일 것이다. 반면에 도가 () 는 도가 () 이고, 읽은 경전 () 이며, 부르는 경전은 모두 조상 () 이 가르친다. 촬영할 시청각 이미지도 없고 테스트할 텍스트도 없다. 신을 유람하는 대오에서는 머리에 붉은 검은 가십모를 쓰고, 붉은 검은 팔괘복을 입은 도사가 마지막을 걷고 있다. 그는 오른손에 구리 종을 들고 왼손에는 흑룡각을 들고 있다. 퍼레이드 도중 그는 수시로 벨을 누르고 뿔을 울리며,' 뚜뚜' 하는 소리만 낼 수 있었고, 매번 불기 전에 손에 든 용각을 몇 번 돌려서 효험을 보여 주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퍼레이드, 퍼레이드, 퍼레이드, 퍼레이드, 퍼레이드, 퍼레이드, 퍼레이드) 송양 지역의 도사는 예로부터 문사와 무사로 나뉜다. 무사는 엑소시즘, 주병 등에서 많이 활동한다. 일을 할 때, 그들은 칼을 들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동작이 거칠고 힘차고, 때로는 점프하고, 때로는 춤을 추고, 때로는 뒹굴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문사들은 비를 구하고 신에게 기도하고, 재난을 기원하고, 죽은 자를 뒤엎고, 제사를 지내는 등 행사에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무사에 비해 표면적으로 가장 큰 차이점은 무사가 춤을 강조하고 문사가 노래를 강조한다는 것이다. 일을 할 때 문사는 무사와 같은 악기 (예: 방울, 용각) 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회전, 허리를 굽히는 등 간단한 춤 동작을 사용하여 항상 경을 읽는 데 집중한다. 현재 송양지역에 남아 있는 몇 명의 도사는 모두 문사이다. 소위 무사의 신통은 전해지지 않아 사람들의 생활에서 자취를 감추었다. 하지만 이런 신비한 문사가 노래를 읽고 노래를 부르는 것은 기적적으로 신유무대회 등 풍습에 의해 전해져 내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오후 16: 30,' 서커스' 가 끝납니다. 이때 같은 팀 규모로 신을 신전으로 돌려보내야 한다. 유일한 차이점은 돌아오는 팀이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되돌아가는 것이다. 아마도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신은 항상 구름 속을 걸을 수 있기 때문에, 신의' 날기' 대신 달리기로 대체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늘날의 유신 게임 오락성은 신을 훨씬 능가하지만, 사람들의 머리 속에 숨어 있는 신 숭배의식은 오래된 전통의식을 보존했을 뿐만 아니라, 유신 드럼, 재롱 인형, 도교창악 등 민간 예술의 생존과 발전에 사회적 동력을 제공했다는 것을 부인할 수는 없다.